자주 가는 메뉴
현재 메뉴 설정
댓글
외국연예  인기글  뉴스
이진기(30) ll조회 124036l 0
이 글을 스크랩한 회원이 많습니다! l 나도 스크랩하기

사투리 자제해달라니까 죽어도 안고치겠다는 같은과 부산애..jpg | 인스티즈

 
이전11

seo
멍멍이 소리를 저렇게 정성스럽게. . . 저거 엄연한 지역차별 같은데요 . . .
•••답글  
네 엄청 나쁜짓 하셨습니다
•••답글  
おめでとう
으으 싫다 종교 강요하는 사람같은 느낌
•••답글  
상큼한오렌지
와..진짜 답답하겠다 저 부산사람..사투리 왜고쳐야돼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진짜 별 돌아이를 다 보겠넼ㅋㅋㅋㅋ지 말투나 고쳐라ㅋㅋㅋㅋㅋ
•••답글  
어어?!?
ㅎㅎㅎㅎ 나도 경상도 살다 회사 서울로 취직했는데 나보고 드세고 성격 가지고 머라하면서 지들끼리 결론은 내가 사투리 써서 그런거지 이래요 ㅎㅎㅎㅎ 원래 성격인데요 사투리 때문이 아니라 ㅎ
•••답글  
도토  I'm your light
~해주면 안 될까? 하고 말투만 곱지. 내용이 참 이상하네요. 부산 사람 아니지만 읽다보면 내가 다 짜증..
•••답글  
아니 나만 과대가 잘했다고 생각해?
•••답글  
입력  [명사]
네 님만그래요~
•••
망개는 똥개야  슈퍼주니어/방탄소년단

•••
대부분이 서울사람인데 다들불편해하니까 고쳐주면 뭐덧나냐
•••
입력  [명사]
네~
•••
미틈달
한국어 마음에 안드네요 영어 써주세여
•••답글  
닉넴뭐하죠  닉넴할게없셔
아니 사투리..평생 그렇게 쓰다보면 안고쳐져요
고칠려고해도 사투리가 말투에 자연스럽게 묻어나와요.
경상도라서 말투가 세니까, 라는 말도
조금 마음에 안듬..
차라리 계속 서울사람들이랑 지내다보면
말투가 조금은 느슨해질수도있는데 당장고치라는건 좀.?;

•••답글  
폭풍귀싸대기챱챱챱!  오빠야!
사투리가 세게 들려서 조금만 나긋하게 해달라거나 뭐 그런 것도 아니곸ㅋㅋㅋㅋㅋ 사투리를 고치라닠ㅋㅋㅋ 기분 나쁠만 한듯
•••답글  
꽃길만_걷는_갓세정  내 남자 이수혁
?? 사투리를 원래부터 쓴 사람들한테 뭔.... 그럼 표준어는 너무 불편하니까 사투리 쓰세요 이거랑 똑같은 말 아님?????
뭔 비매너야 그럼 말하지 말라는거야 뭐야

•••답글  
국사
류덕환(33)
본인이 뭔데 고치라 마라예요ㅋㅋㅋㅋ 아이고 나중에 회사들어가서 부장님이 사투리쓰면 고쳐달라고 할 기세네요..
•••답글  
후기 올라온 것도 웃기네ㅋㅋㅋㅋㅋ 본인이나 맞춤법부터 똑바로 지키세요 남한테 왈가왈부하지 마시고~
•••
sssssssssso
개.소리를 착하게하네
•••답글  
Do U Wanna B?
사투리가 병도 아니고 고치긴 뭘고침ㅋㅋㅋㅋ
•••답글  
만다
사투리를 왜 고쳐야하는지...사투리가 외국어도 아니고요 ㅋㅋ 진짜 무례했어요
•••답글  
김립 KIMLIP  LOONA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놓고 뭘 잘했다고 뻔뻔하게 글을 올렸을까요 한심하다
•••답글  
킹밥  My youth is your
후기글이 더 웃기다 증말...사회생활하면서 저 사람이 힘듬을 느낄지 안느낄지는 아무도 모르는건데ㅋㅋㅋ평생 서울 사실꺼라했으니까 여행으로라도 다른 지방 안왔으면^^...존중할줄을 몰라
•••답글  
설 경구  베이비~오마타세☆
와 별 이상한 사람이 다있네여
•••답글  
샤이샤이
엥? 사투리를 왜 고쳐야 하는지 모를일
•••답글  
_식빵맨
아오 읽을수록 짜증난다 도대체 어떻게 과대 된 거죠 ㅋㅋㅋㄱㅋ 본인 말투는 뭐 모든 사람이 듣기에 좋은 줄 아나..
•••답글  
쵸코자이  아라시+오노사토시
이북사투리 섞어 쓰는 강원도 사람
쭈글쭈글.....
아주 나한텐 북한으로 다시 가라고 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성 보소

•••답글  
괴물오른팔
반응 보고 다시 카톡 보낸것도 마음에 안듬 그냥 내버려 두라고...
•••답글  
호로로로롤ㄹ
가끔 지역만 쓰는 단어가 있는데 그것만 쓰지 말아달라고 하면 되잖아요 서울에서 그 지역 말은 이렇게 사용한다 알려주면서 저 말은 그냥 너는 우리와 다르니 너가 우리집단에 참석할려면 서울말이라는 초대권이 필요하다 라는 말 밖에 들리지 않는데.. 패션워크 참가합니까?나 참..
•••답글  
이 정환♥
왜절애
•••답글  
말이야방구야  LOVE SHOT
ㅋㅋㅋㅋ뭔ㅋㅋㅋㅋㅋㅋㅋ우리과에도 사투리쓰던애들 많았는데 애들이 사투리 따라하면 따라했지 하지 말라고 안했는데ㅋㅋㅋㅋ나라도 사투리 고치라고 그러ㅁ면 싫다고 하겠음
•••답글  
민 슈가
사투리쓰는게 죄도 아니구 무례한것같아여 그냥 목소리가크면 좀작게 말해달라던가 이런거면몰라구 따지고 보면 지금 서울말도 정확한표준어가 아닌데 톤이나 말투이런걸로는 가끔 그럴수있다 쳐도 사투리는 좀 에바인듯요
•••답글  
이동혁(19)  엔시티의 재간둥이 이동혁
저는 서울 사람인데 지방 대학교 다니고 있습니당 근데 서울말 해보라고 신기하다고 하는 애들은 많아도 여기서는 사투리 써야해 이런 사람 없거든요... 저 논리대로라면 저도 사투리 쓰라고 강요듣는건데 기분 많이 나쁠 것 같아요... 그냥 지역 문화 차이인데 왜 저렇게 얘기를 들으셔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답글  
南優賢 (29)  잉피 럽리 골차 훤 울걸 울림
저게 무슨,,, 사투리가 내 마음대로 고쳐지고 그런게 아닌데...
•••답글  
B1A4 신동우  빅스
참놬ㅋㅋㅋㅋㅋㅋ말로 한다고 다 말인줄 아낰ㅋㅋ
•••답글  
B1A4 신동우  빅스
이거 후기요
•••
B1A4 신동우  빅스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대세시우밍횽아
사과문도 마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엥 나는 내가 못알아들으면 되게 미안해하면서 다시 물어보는데... 그리고 나는 사투리 쓰는거 되게 매력적으로 들리던데...
•••답글  
방탄방탄방방
별에별 사람 다 있네
•••답글  
이전11
번호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배송오류로 6백만원어치 물건받고 난 상황..ㄷㄷ..jpg 3019 아이오아이 김 06.18 20:40 131027 1
실시간 레드벨벳 쇼케이스 의상...jpg 487 나라 15:49 48657 0
조작 논란 심했던 해피투게더 284 남준이는왜이 6:37 81988 2
일본 곧 지진남. 그러니까 살고싶으면 가지마 273 더보이즈 상 2:29 108874 3
"까칠한 반응vs오죽하면"…하연수, 또 SNS 논란으로 구설수 254 He 12:07 50140 0
6167832네티즌들이 뽑은 매운 치킨 순위....jpg태 리20:11720
6167831은근 이 과일 입에도 안 대는 사람 많음.jpg김밍굴20:101280
6167830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초딩 1최민호(26)20:091020
6167829정우영, 프라이부르크 완적 이적..이적료 26억+바이백 포함(獨 빌트)전앵웅20:09350
6167828엔드게임 스포?) 엔겜에서 나왔어야 할 워머신 무장qksxks ghtjr20:08500
6167827이강인 ㄹㅇ 주장같아보였던 인터뷰djekxn20:072290
6167826나비의 날개 짓이 지구 반대편에선 태풍을 일으킬 수도 있다 [나비효과] - 0..Wannable(워너20:061340
6167825일본의 약빤 동물 실험 카메라똔가나지20:061970
6167824가장 선호하는 김치찌개는? 2보이프렌드 민20:061200
6167823이강인 청와대 만찬 사진+최민호(26)20:051370
6167822[단독] '강남경찰서' 왜 이러나..교통사고 피의자 '성폭행' 6펄스20:044000
6167821오늘자 모델 김빛나라 인스타장미장미20:041840
6167820오늘자 DJ소다 인스타워너워너워너20:031380
6167819대만 음식이 전체적으로 노란 이유김밍굴20:031380
6167818한 살이라도 젊을 때 몸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하는 이유더보이즈 상20:023630
6167817헬스장 잘못골라서 ㅈ된 초보 헬갤러.jpg 1아야나미20:014280
6167816수원 자이크로와 손절하려는 움직임??? (2019 연간회원 모집 광고)유기현 (25)19:59820
6167815벌써 1년.jpg힘을내라전북19:572320
6167814사촌형이랑 사겼던 여자와 결혼하는 거 가능? 3백챠19:571224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l 페이지로 찾아가기
이슈·유머·정보 통합 게시판
인스티즈 트렌드 l짐살라빔레드벨벳레벨노래써니사이드업짐잘라빔신기하다밀크쉐이크ㅅㅍㅈㅇ이미지플래그ㅋㅋㅋㅋㅋ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6/19 20:10 ~ 6/19 20:12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6/19 20:10 ~ 6/19 20:12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1위 ~ 10위
11위 ~ 20위
신설 메뉴 l 녁우 l 위에화 l 백현 l 뷔른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등록 정보 확인 l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342, 5층 (역삼동, 역삼빌딩) l TEL : 070-7720-0983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l
© instiz Corporation
시즌 드라마 중 제일 좋아하는 드라마는요?? l 347표 참여
투표 참여 l 전체 목록 l 투표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