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이슈·소식 l 유머·감동 l 정보·기타 l 영상 l 동양 l 서양 l 뮤직(한국) l 뮤직(외국)
힘을내라전북 ll조회 50052l 0
 
민뉸  치킨다이어트중
카테터... 너무 싫어
•••답글
이아인
아니 송곳 아니에요...?
•••답글
우 원 재  ❤ 우 원 재 사 랑 해 ❤
첫번째꺼.. 살 안에 들어가긴 해요..? 들어가도 엄청아플듯 으으 지혈은 되려나 피 철철날거같아요 넘무서워
•••답글
팬치  왁굳텽 역겹지만 사랑해
바늘이 날카로워서 사실 아픈거는 21이나 18이나.. 대신 시각적 공포와 흉터는 좀 차이가 허허.. 지혈 잘 안 하면 피철철인건 둘 다 똑같아요
•••
넹 응급실가면 18g 흔해용
•••
의기냥냥
아악...주사인거 모르고 들어왔다가ㅠㅠㅠㅠ
•••답글
창파나이트
8g로 하는 조직검사도 있는걸요 ㅎㅎ
•••답글
8게이지.....? 어디요..헐....
•••
뉴이스트올팬  블락비EXID뉴이슽
18G는 찌르는 저도 심호흡하고 찔러요..한방에 가야하니께
•••답글
CYPHERS  샬럿 마스터💧
18G 쌤들이 페일 하는 거 볼 때마다 마음 아파요... 좀 어린 환자분들을 눈물이 뚝뚝...
•••답글
국방부 차학연 놔줘  ❤️욘택쟌식횩❤️
NOoooo... 카테터 싫어...
•••답글
방탄전용날개  
건강하게 살겠러요..
•••답글
추운겨울끝을지나  다시 봄날이 올 때 까지
어제도 22G 페일한 신규는 웁니다....
•••답글
새벽이조앙
으악!!!으아악!!!!!!
•••답글
아모스 스커더  인피니트
혈액투석하시는 분들은 18게이지보다 더 굵은 카테터 사용해야하는데
옆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아파요ㅜㅜ

•••답글
댜니댜니
으 보기만해도 아프다
•••답글
김남준건국해
그래서 제 손등과 손목에 바늘 자국이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답글
조끼터져!
18이 링거꼽을때 쓰는 바늘인가... 어릴때 맞고 되게 아팠던 기억이 있는데...
•••답글
보통 수액 맞을땐 24게이지 써요! 18게이지는 수술 들어가고나 그럴때 쓰규여!
•••
저는 건강하게 살아서 절대 18 맞는일 없게 해야겠어요... 무서워요...
•••
>w< ♥
18게이지ㅋㅋㅋㅋㅋ굵기 살벌하네요ㅋㅋㅋㅋㅋㅋ
•••답글
.김석진
두꺼운 건 헌혈할 때 쓰이는 거랑 같은 건가요..? 헌혈할 때 좀 두꺼운 거로 하던데... 본문이랑은 아예 다른 종류인 건가요..
•••답글
1등가수 비투비  B7OB고거신기💙
헌혈은 16G입니다! 더 두꺼워요
18G는 보통 수술할때 사용해요

•••
사호
응으으ㅡ응으응으응 무서워
•••답글
donut  ?
탈출하고싶다
주사 너무 아파... ㅜㅜ
•••답글
바지락이어폰  바지락이 아니라 칼국수라고?
동맥 피 뽑을 때 사용하는 건 뭔가요? 맨날 정맥만 뽑다가...소리 질렀는데
•••답글
동맥은 깊숙히 있어서 원래 더 아파요..!
•••
바지락이어폰  바지락이 아니라 칼국수라고?
아하 그런거였군여...!! 세상에...감사합니다 저기 사진에 있는 것들은 얼마나 아플지...
•••
PEOPLELIKEPEOPLE
22g까지는 많이 꽂아져봤는데 22g도 엄청 아팠는데..
•••답글
카테터 삽입 위해 서혜부 동맥에 관(?) 꽂는 거랑 척수검사는 몇g 쓰나요? 넓적다리 동맥이 진짜 악 소리 나올만큼 아팠어요
•••
나굄
으앗!!ㅠㅠ
•••답글
꼬꼬!  꼬꼬애오
난쓰레기얌
•••답글
내 맘에 쏙 들어  I'm your light
응급실이라 18쓰는데 뺄때 지혈해라해라해도 기어코안하고선 피난다고하는사람들 정말싫어요
•••답글
굔쥬님  19920708
오메오메,,
•••답글
서다미
맞아요 저 상처 아직도 있어요...
•••답글
최 랑
저 진짜 MRI 찍으려고 조영제 맞을 때 기절하는 줄 알았어요 바늘이 너무 두꺼워서,, 진짜 흉터가 남네여!
•••답글
ㅈ저두요...진짜 울뻔.. 그리고 팔 움직이면 자꾸 찔리는기분이라서요...ㅎr..
•••
진짜 맞죠 전 안쪽 팔목에 맞았는데 진짜 기절하는 줄 알았어요 ㅠㅠ 간호사 분이 진짜 죄송하다고 그런데 이걸 꽂아야 된다면서 바늘 보여주시는데 진짜... 하,,, 저희 고생했네여,,
•••
체다치즈뿜뿜  영원히 방탄💕
헌혈 두달 전에 했는데 아직도 흉터 있어요..ㅠㅠ
•••답글
배려심
저는 가끔 헌혈하곤했는데 주사기바늘크기때메...... 진짜 도저히 바늘꼽히는걸 보면서는 못하겠더라구요 ㅠㅠㅠㅠ쇠가쑤시면서 들어오는느낌 ㅠㅠㅠ흑
•••답글
보라매
저도 손등에 흉터 남아있어요 기절해있어서 굵은 거였는지 아닌지는 모르겠는데... 좀 따끔하긴 하더라는
•••답글
와와웅
와 저 지금 이거 맞고 왔는뎅....
숫자가 작을 수록 굵은거더라구용

•••답글
예전에 수술할때 두꺼운 바늘 맞아봤는데 진짜 두껍긴하더라고요...
•••답글
매그니토
제목 보고 이상한 생각한 저는 쓰레기죠...
•••답글
키타  신스케
게이지....? 카테터.........? 페일......???
•••답글
박지민(26)  귀여워
넘치는 오지랖으로 설명해드리자면
게이지=G(주사바늘 굵기 나타내는 단위?구요 숫자가 작을 수록 더 두껍습니당)
카테터(catheter) =주사바늘
페일(fail)=주사바늘 꽂는 거 실패

•••
키타  신스케
오 헐 똑똑이시네요..... 감사해욥!!!!!
•••
DAYBREA  K
지나가다 잘 알고갑니다 감사해용
•••
박은태  지킬앤 하이드
뭐맞있는진 모르지만 팔접히는부분에 주사흉터있어요
•••답글
똥좀싸고싶다
으 낭만닥터김사부2에서 이성경님이 무기수 목에 카테터 박아야 된다 할 때 그 카테터가 저거였군요...
•••답글
STOCKHOLMROSE  JJ&JS
18G 손목에 흉 남았어요ㅋㅋㅋㅋㅋ
•••답글
야옹멍멍귀여워
포챠팽  내가 바로 세젤귀
18G 아직도 그 바늘 꼽던때 생각하면 눈물납니다 심지어 간호사님 잘못 주사해서 두번 더 함 화나고 아프고 흉지고
•••답글
방탄최고
헌혈할때 쓰는게 더 두껍다는데 왜 그건 흉이 안지죠???
•••답글
유이아  지은아이유♥
전 흉지더라고요ㅠㅠ
•••
남준이가나라세우면이민갈거야  남준아 건국해💜영부인=나💜
사바사일거에요! 저는 양쪽 다 흉터있어요ㅠㅠ
•••
정호석(94.02.18)  HOPE WORLD
저두 헌혈했는데 흉 안 남았어용 사바산가 봐여ㅋㅋㅋ
•••
네 빠지세여
아악 ㅠㅠ 보기만 했는데도 아프네요•••
•••답글
찬백
코튼  여러분의 이불
헌혈할 때 쓰는 건 더 두꺼우니까 그냥 보지 마세욥 흑흑 어차피 아픈데 보면 더 아파요
•••답글
데이식스 성진
18게이지 조영제 맞을 때 쓰는건가요
•••답글
QUAKER  OAT COOKIE
와 8게이지는 골수검산가... 8게이지 맞으면 진짜...
•••답글
INFINITE_동우  장동우절대전역해
저거는 . . 팔에 구멍나겠는데요 ..
•••답글
쫀드기 하나도 없어요  영원을 말할게 변하지 않을게
헉 헌혈할 땐 저거 보다 더 굵은 걸 쓰는군요
두 번 했는데 왜 몰랐지?

•••답글
단당류  포도당
헌혈할때가 더 두껍다고요 ? 띠띠용
•••답글
NCT U 마크  🎱
우와 응급실에서 보던거다
•••답글
깨지고부서져라
...? 헐...에바
•••답글
너젖은머리니?  네저젖ㅋ은머리예요
링거꽂을 때 쓰는 건 뭔가요??
•••답글
훈남열(29)  EXO
동기 언니가 18게이지로 찔렀을 때 이를 악물었습니다..
•••답글
든든한둔둔이
ㅎㅎ.. 수술하기 전에 굵은 바늘 찌르는데... 으악
•••답글
우니
바이옵시 할때 18게이지 쓰는거 봣었는데ㅜㅜ
•••답글
다원해  얼레벌레나인
아 헌혈할때는 더 굵은걸 쓰는거군여.......어째 쳐다보면 너무 굵어서 못보겠더라구요 ......
•••답글
멈머멈머  멍멍멍멍멍멍뭉뭉ㅇ
수술때문에 몇번 맞아봤는데 진짜 아팠어요ㅜㅜ 한번은 하필 양쪽다 3-4번씩 실패하고 결국 손등에 꽂았는데 새벽에 혼자있는데 아파서 더 서러웠어요ㅠㅠ 결국에 실패한 팔들은 멍투성이ㅜㅠ
•••답글
우리푸두해쨘니
저거는 걍... 송곳 아닌가요... 저걸 어케 맞져...
•••답글
나훼
헌혈바늘은 어느정도에요? 거의4년전?5년전 고딩때 맞을때 헌혈하고 그자리에 흉터생겼는데ㅠㅠ
•••답글
혜몽이  💙
헌혈은 18G 보다 더 두꺼운 16G라네용
•••
토마디  Tom Hardy
보기만해도 마음이 쿵덕쿵덕 ㅠㅠㅠㅠㅠㅠ
•••답글
어쩐지 수술했더니 바늘흉터가 안사라지더라고요ㅜ
•••답글
위기롭다,  김요한
이은호  은호야 누나 죽어
싫엉니애아어어어어엉ᆢ!!!!!!!
•••답글
빅스와별빛
슈술 전날18 손등에 맞았는데 세상에 태어나서 그렇게 아픈 주사는 첨이었어요ㅠㅠㅠ
•••답글
Myeonvely  나란망둥이못난망둥이
응급실가서 맞은거 흉터남았는데 그럼 그게 18g였나봐영 두꺼웠눈데
•••답글
BDUCK  🦋TAYLOR SWIFT🦋
송곳인 줄 알았는데 주서기였군요...
•••답글
dksgptn57
수술 하기 전 꼽는게 저건가요??
손등에 꽂은데 거짓말 쪼끔 보태서
송곳으로 찌르는줄 ㅠㅠㅠ

•••답글
까망하양  샤이니♥
헌혈 딱 한번했는데 흉터생겼어요...
•••답글
조정뱅이
헌혈바늘이 더 두껍다니.. 많이 했었지만 워낙 잘 찌르셔서 안아팠는데!
•••답글
러브종인
바늘만 봐도 속 울렁거린다...
•••답글
CHARMING_JO
손등에 18G 꽂고 시술하러 들어갔다가 바늘 뽑힌적 있는데 태어나서 그렇게 시뻘건 피가 뚝뚝 떨어지는거 처음봤었어요. 흉터는 진짜 남아요ㅠ
•••답글
마젠타 시안 옐로  BTS-sea
강하늘.
저 흰색 저게 18g인가요...?..수술할때 손등이랑 팔뚝에 꼽아봤는데...ㅎ
•••답글
향균
넴 제 손목에 흉터남앗서효 ..^^
•••답글
대구fc 김대원  뉴이스트, 김대원
갑자기 궁금한건데 전혈 헌혈이랑 성분헌혈이랑 바늘 두께 똑같나요???
•••답글
강동원 여친  날가져동원ㅠㅅㅠ♥
진짜 주사 들어갈때 눈물이 왈칵,,,
•••답글
하트시그널3
저거 맞으면 죽는거 아닌가요.,,,
•••답글
양세종 여자친구  돌담
  셋쇼마루
읖퓨ㅠㅠ퓨ㅠㅠㅠㅠㅠ
•••답글
김햄찌  움냥냥
헌혈할때 ㄹㅇ 내 팔에 못 넣ㄴㅡㄴ줄
•••답글
SALGU_
대충 헌혈크기까지 팔에 꽂아봤네요.
수술바늘은 수술 후에도 팔에 낀채 지냈더니 흉이 두달 넘게 가더라구여~

•••답글
나쵸소스
다들 아프지 맙시다리
•••답글
뀨뀪꺄뀪
수술하기 전에 꽂을 때... 넘 괴로웠어요
핏줄 잘 안보여서 간호사샘도 힘들어하시고 저도 힘들고....
세번째 찔러서 겨우 성공했었어요 ㅠㅠㅠㅠㅠㅠ

•••답글
머지 김우석
손등에 남은 게 흉인지도 모르고 이거 뭐지 하고 살았는데 이거 보니 저 주삿바늘 때문이었나 싶네용,,,, 흉이었다니 ㅠㅠ 어쩐지 여러번 찌르고 다른 간호사 분이 오셔서 결국 손등말고 옆쪽??에 찔러주셨는데 아프기도 아픈데 바닥에 피 뚝뚝 떨어질 정도로 피가 많이 났었어요 ㅠㅠ
•••답글
*`A´*  서로만 믿고 가자
전 요기.. 이게 몇 짜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한 4년전에 입원해서 4일 동안 꼽고 있었는데 흉터 아직 남아있어용 티가 많이 나지는 않지만 딱 저 자리가 하얗게 동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저거 너무 아팠는데.. 손에 힘 살짝만 줘도 바늘땜에 아파서 왼손 거의 못썼어요..ㅜㅜㅜ
•••답글
S.M. ENTERTAINMENT  ㅇ'ㅅ'ㅇ
18지에용~! 초록색~!
•••
손등에 항상 몇G인지 적는답니다!! 18이네요 ㅠㅠㅠ 진짜 아프죠.......
•••
버스  쓰읍...
으아앙아ㅏㅇ앙악 주삿바늘 보는 것도 무서워하는데 사진 보자마자 속 울렁거렸어요
•••답글
기다리고 기다리다  네가 오는 날
끄아아아앙ㄱ
•••답글
지민쒜!
와 진짜 두껍네요..
•••답글
둘링이
배에에엑혀어어언  당당해질거다.
아 보기만해도 아프네요...ㅠㅠㅠㅠㅠㅠ
•••답글
이승훈  강김송이
지인짜 허벌나게 아프데요
•••답글
혜몽이  💙
헌혈 주사 꽂을때랑 뺄때 진짜 따끔하던데 ㅠㅠ
•••답글
CANVAS_LEO(18.07.31)
와 굵은 거 진짜 아파 보인다.....빈혈이 살짝 있는데 이거 관련해서 나중에 쓸 일 없겠죠...ㄷㄷㄷ
•••답글
그나저나 굵은/가는 정확하게 용어 사용하시는 분 첨 봤어요. 이거 정확하게 사용하시는 분들 발견하는 건 유니콘 급이던데.
•••
오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별 느낌없이 지나갔는데 댓글 읽고 나니 궁금해져서 여쭤봅니다. 굵은/가는 이걸 제대로 사용하는 게 유니콘급이면 보통 뭘 어떻게 틀리는 건가요?
•••
여기 댓글에도 오용한 예시가 아주 많아여..^^; 사람이나 선처럼 원통형은 둘레 단위를 쓰는 게 맞아요. 그 허리싸이즈나, 반지 사이즈를 잴 때 줄자를 빙~ 둘러서 재잖아요?그러니까 둘레인거죠. 선도 예시를 들어보면 막 장동건이나 원빈처럼 남자답게 생긴 사람을 보고 선이 두껍게 생겼다고 하진 않지, 선이 굵게 생겼다고 하죠. 이와 같은 이치라고 보시면 돼요! 그리고 아주 많이 오용하는 틀린 표현은 두꺼운/얇은 은 두께 단위예요. 두께는 종이나 나무 판자처럼 '판형태의 높이' 이르는 말이라, 굴곡진 면의 길이를 잰다면 당연히 옆에선 같은 높이(=길이)로 보인다 해도, 실제 길이는 굴곡진 면을 진 길이가 훨씬 길기 때문에 두께 용어를 쓰는 게 틀린 거기도 하죠. 재는 방법도 완전히 다르니까요. 길이를 재는 면이 굴곡이 있느냐와 평평하느냐의 차이도 있으니 말이죠.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이해가 잘되셨을 지 모르겠네요.
•••
말이여방구여
여러분 아프지마세요! 응급실 가거나 수술할 때 18G씁니다! 저는 혈관도 숨어있는데 18G꼽다가... 3번이나 실패해서... 아 생각도 하기 싫다.
•••답글
아카이 슈이치
18g로 아스피하는데 진짜 내가 다 아픔 ㅠㅠ
•••답글
조직검사 바늘굵기..
•••
쯍이
결절종 생겨서 주사로 뽑아볼게요~ 이럼서 18g 손목에 2번 꼽앗습니다 ㅎㅎ 결국 안뽑히고 3일 지낫는데 구멍자국 크게 나잇어요
•••답글
하꼬아꼬내꼬
헌혈 바늘도 흉터 남던데 ㅠㅠㅠㅠ
•••답글
왕이보
으아어어아아아 ㅜㅜㅠ... 진짜 싫
•••답글
라떼는 말이야  Latte is Horse
으 너무 아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답글
블루(BLOO)  김현웅 짱
영양제 맞는다고 24G 꼽았는데 몇 달 지나도 손등에 자국 그대로 있습니다... 사바사인 거 같네요
•••답글
BATH & BODY WORKS
흉은 게이지 차이도 있겠지만 사람마다 다르고 부위마다 다른 것 같아요 특히나 손등은 피부가 매우 얇아서 흉지기 더 쉽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18게이지 많이 써요!
•••답글
SSLG
진짜.. 넘 아팠어요
•••답글
노팅힐
헌혈할 때 꽂은 거 진짜 대박이던데...
•••답글
번호카테고리
  3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아이돌덕질하다 현타옴 456 변BH 06.03 16:58 57001 2
이슈·소식 [단독] "짐 존스를 몰랐다?"..슈가, 샘플링 설명서 확인 484 보이프렌드 동 06.03 09:22 81487 23
유머·감동 한국 G11합류 소식에 일본만 반대하는 현상황 296 벤츄리 06.03 10:01 65041 4
유머·감동 2년 근무시 10억 주는 직장 265 양세종의 개 06.03 17:24 45136 0
유머·감동 이과한테 잘못걸린 여호와의 증인.jyp 253 달빛천사 06.03 15:48 54661 1
6734567 엑소 수호, 군복도 찰떡소화..신병교육대서 '중대장 훈련병' 됐다 4 프라하가고싶 06.03 10:38 1024 0
6734184 동표랑 같이 데뷔할듯한 DSP 남자연습생들 비주얼 수준 블L하면P크 06.02 18:34 1207 0
6734157 "SM, 7월 신인 걸그룹 데뷔"…증권가 전망 18 천재인 06.02 17:47 10326 0
6734126 배우 최초 유튜브 골드 버튼 받은 배우 16 프라하가고싶 06.02 16:37 29586 0
6733805 배우 김대명 리즈시절 ㄷㄷ 9 빛나는 대장 06.02 05:19 4881 0
6733587 멜론 19시차트 TOP50.jpg (트와이스 진입) 휴닝카이 06.01 19:01 1848 0
6733431 코로나 시대를 예언한듯한 전 야후 북미 부사장의 인터뷰 아엇 06.01 14:21 978 0
6732865 손 크기가 신발 사이즈 240이라는 남자아이돌 142 강동원은 사랑 05.31 16:58 58133 5
6732864 [인가] 오늘자 1위+점수.jpg 휴닝카이 05.31 16:55 1606 0
6732842 인강 강사가 말하는 전라도 혐오 6 Bravo, My Lif 05.31 15:51 4042 9
6732528 청순한 남돌 갑 jpg 김석진짜잘생 05.31 02:09 1387 0
6732308 [음중] 오늘자 1위+점수.jpg 1 휴닝카이 05.30 16:45 1551 0
6731261 레이디가가 × 블랙핑크 콜라보곡 Sour Candy🍬🍋🍭발매 2 곰돌이가되고 05.29 00:06 1658 2
6731205 택시기사 폭행하고 성추행.gif 8 닉네임 15553 05.28 21:26 3122 1
6731097 당신을 피곤하게 만드는 습관들 1 빛나는 대장 05.28 17:48 2212 0
6730944 설현-조이현 이 조합 대찬성 2 프라하가고싶 05.28 14:00 2180 0
6729261 엇 나 지금 거북목인가? 아닌가? 싶을 때.jpg 81 오마이걸 최효 05.25 19:49 32229 1
6729243 멜론 19시차트 TOP50.jpg (백현, 김우석 진입) 2 휴닝카이 05.25 19:02 2752 1
6728725 졸피뎀 정보글 2 Journeys of I 05.24 22:18 4001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인스티즈 트렌드 l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6/4 8:44 ~ 6/4 8: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6/4 8:46 ~ 6/4 8:4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급인기 게시판 l 익명예잡 잡담 10
신설 메뉴 l 쌍갑포차 l 연른 l 연숩 l EXO-SC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