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사탄 ll조회 125951l 46
 
123

민윤기'  보라해
에에엑 막짤 뭐야ㅋㅋㅋ 내로남불;
•••답글
WEi김요한  위아이데뷔합니다💙
오치리가 기분나쁠만 한 일이고 인스타에 글올리는것도 그럴수있다고 봄 자기 인스타인데 뭘..근데 19만팔로워를 가진 사람이 일반인 얼굴 박제하면서 teakpop해시태그로 어그로까지 끈건 좀..
•••답글
WEi김요한  위아이데뷔합니다💙
그냥 ~~일이있었고 블랙페이스를 하지않았으면 좋겠다 이 정도로만 올렸어도 이렇게 일이 커졌을까요..
•••
변꾀돌  야무~지게먹어얏찡!
코스프레 자체는 기분 나쁠 수 있고 실제로 콘서트에서 브루노마스 노래 커버하면서 피부 까맣게 칠한 채로 선글라스 낀 븨씨알 내보낸 가수가 사과한 선례 있는 거 보면 저게 불편하다는 생각 자체가 예민한 건 아닌데 전달하는 과정이 너무 어리네요..
나 얘네 싫어 그니까 너희도 빨리 와서 많이 욕해줘! 이 심리가 teakpop해시 하나에 다 담겨 있는 듯

•••답글
모브  🐰
한국인을 제일 만만하게 보네 어휴
•••답글
딘딘is딘딘
샘오취리 저 모션 진짜 불쾌하고 섣불리 세계적으로 유명한곳에 글쓴것도 매우 잘못했고요.
그렇다고 학생들 쉴드치고 저게 왜 인종차별이냐고는 안해주셨음 좋겠네요; 저렇게 얼굴 새까맣게 안칠해도 코스프레 가능하잖아요ㅠㅠㅠㅠ 어리나이에 저지른 실수지만 저것도 명백한 인종차별이에요!!
외국 고등학생이 손흥민 박지성 좋아해서 따라한다고 눈 작은 모습따라한답시고 눈에 테이프 붙이면 어차피 쟤넨 우리나라 선수 좋아한거고 비하한거 아니고 걍 생김새 따라한거니까 인종차별아니야!! 하하하 하고 웃을수있어요??

•••답글
진짜 샘오취리 앞으로 한국티비에서 볼일 없었으면 좋겠고요. 제발 저기다 공개적으로 저게 왜 인종차별이냐면서 생각짧은 말 안쓰셨음 좋겠어요. 샘오취리랑 다를바 없어보이고 나라 욕먹이는데 일조하는것같아요.
•••
3333 진짜 안보고싶어요 이제
•••
꿀피부
샘오취리가 논란 된 이유 : 비정상회담에서 동양인 비하로 알려진 포즈 취하기, 지하철에서 여자들 화장한다고 여자 깠음, 라스에서 여자연예인한테 가나의 문화라면서 몸매 스캔하기, 가나에서는 너 나랑 사귄다하고 사귀는데 키스 한번 했다고 우리나라 여자가 자기랑 사귀는 줄 알았다며 당황스럽다라고 말한거, 우리나라 여자들은 다 성형미인이다 등등

익잡에서 보고 퍼온건데 저분이 적어도 남 인종차별 어쩌구 할 분은 아닌 것 같네요~ 동양인 한국인들 테러당할때 본인들 이렇게 난리치고 열내셨나요?
우리나라 사람인 저는 적어도 당신이 인종차별 어쩌구라는거보다 일반인 박제되어서 세계적으로 욕먹게 만든게 더 화나요.

그냥 동양인들이 만만한거임~ 흑인시위때도 그렇고 동양인들더러 흑인 차별에 목소리 내라고 기부하라고 강요하는거 같잖아요. 흑인차별하지말라고 떠드는 사람들도 동양인 차별은 대놓고함

•••답글
hoohoohoo_
기분 나쁠 수 있다는거 충분히 이해하는데 학생들 얼굴이라도 모자이크 했어야했고 관련없는 케이팝 해시태그는 왜 하신건지
•••답글
kkkkkkj
그러려니 님 제가 답답 글이 안 달아져서 여기 쓸게요. 욱일기는 단순 인종차별과는 다르게 국가적 아픔이 있다고 하셨는데 블랙페이스도 동일해요.
지난 몇백 년간 흑인이 백인 노예로 살며 인권도 없이 얼마나 무시당했는지 아시죠?
이건 뭐 말할 필요도 없으니 검색 한 번만 해보세요.
심지어 대놓고 흑인을 웃음거리로 사용한 블랙페이스 공연은 미국에서 100년가량의 전통 공연이었어요. 1960년대에 미국에선 멈춰지긴 했지만 아직도 우리나라엔 블랙페이스가 인종차별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고 그것을 개그 소제로 사용 한 적도 많았어요.
그들 역시 과거 역사 속에서 받았던 상처이기에 예민 한 것이에요.
단순 인종차별로 치부하면 안 되죠.

•••답글
2222 맞아요 ㅠㅠㅠ 블랙페이스가 인종차별이 아니라는 사람들이 많아서 놀랐어요ㅂ
•••
3333 너무 답답해요 정말 ㅠ...
•••
444444
•••
Thehistoryboys  5연 200919~201108
It was beutiful  예뻤어
77 댓 보고 놀랐네요..
•••
88 문제는 문제죠..
•••
 
라떼는 말이야  Latte is Horse
해시태그 저렇게 단 걸 보니까 세상 사람들 여기 와서 한국 까주세요 한 것 같은데 소원한대로 됐네요
•••답글
BellaHadid
입장 바꿔서 좋은 의도로 외국인들이 저런식으로 동양인 인종차별 했으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반인인데 모자이크 없이 사진 왜 올리냐 따졌을 까요 ㅋㅋ 웃기네요 오히려 미개하다고 욕만 했을 것 같은데~
•••답글
쯜탱
학생들도 잘못했지만 상관없는 해시태그를 올린 건 잘못된 것 같아요
•••답글
Another Me  또 다른 너 김성규
대한외국인 즐겨보는데 역시 외국인은 외국인이네요 눈 찢는 제스쳐는 진짜...
•••답글
2222 인종차별 얘기하면서 저런거 잘만 하는 사람들 많아요 ㅋㅋ 특히 흑인들 중에도
•••
지욘
사과문은 왜 한글로만 작성하셨나요 영어로도 작성해주시지 둘다 인종차별한것으로 둘다 잘못했지만 몇학생이 한짓을 한국인이 인종차별했다고 일반화하는건 매우 잘못된행동입니다.
•••답글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
2222공감이요
•••
뷔(V)  (ღˇ◡ˇ)♥ℒᵒᵛᵉᵧₒᵤ♥
한국에서 돈벌면서 인종차별 왜함 ㅋㅋ 선빵은 먼저 쳤네 ㅋㅋ
•••답글
김동현0917
돈은 한국에서 벌고 ㅋㅋㅋ
니네 나라 가세요 제발

•••답글
이 하루, 이 지금  KING TAEYEON 👑
어쨌거나 저 분도 유색인종이시고 저런 식으로 다른 인종의 사람이 억지로 흉내내거나 패러디 하고 그러는 게 기분 나쁠 수 있다는 거 알아요 그거에 대해 불쾌함을 당연히 드러낼 수 있다는 것도 인정하고 마땅하다 생각듭니다 근데 어느정도 팔로워수가 많은 계정을 가지고 계시고 그 계정에 일반인의 사진을 어떠한 동의는 전혀 구하지 않은 채 여러 나라 사람들한테 박제시키고... 아무리 그 사진을 보고 불쾌한 감정이 들었다 하더라도 제3자의 초상권과 인권을 무시할 권리도 없고 정당화도 되지 않는데 참...
•••답글
이 하루, 이 지금  KING TAEYEON 👑
그리고 본인 또한 과거에 인종차별적인 행동을 알게 모르게 해오셨는데 그런 분이 흑인 인종차별에 대해 화가 나고 불쾌한 감정을 토로한다? 거의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수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는 아시아인들을 차별하는 행동을 하신 분은 한국 티비 뿐 아니라 아시아권 문화에선 보고싶지 않고 본인 나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멍뭉머
근데 저게 뭐 패러디한거에요??????
•••답글
토우야아키라  신의 한 수
관짝들고 하는 짤있어요
•••
토우야아키라  신의 한 수
GIF
(내용 없이 첨부한 댓글)

•••
토우야아키라  신의 한 수
다른거 하나는 괸짝들고 춤추는 짤이었던것 같은데 없네요ㅠㅠ
•••
문강태  사이코지만 괜찮아
엥? 본인도 했었네요? 내로남불^^?
•••답글
리라이프
비하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최대한 비슷하게 하려고 코스프레한 것 같은데....
•••답글
ANGMOND  •W•니니즈 최애♡
우리는 흑인이 아니라서 흑인 입장에서는 충분히 기분 나쁠 수 있다고 생각하나 그걸 샘오취리가 말할 자격은 없어보임
•••답글
빅스핫쮸
와 진짜 열받는다
저 학생들 얼마나 오랜 시간 트라우마에 시달릴지..

•••답글
오구귀여워
인종차별은 맞잖아요
•••답글
율무방탄  💜아포방포💜
솔직히 저 사진 보고나서 인종차별논란 생길거같긴했고 충분히 기분나쁠수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악의없이 재미를 위해 패러디한 학생들을 모자이크도 안하고 태그까지 걸며 공격 받게끔 전시하는 행동도 이해 안되긴 하네요
•••답글
지성준  유한킴권은기쿠니미
인종차별이 전세계적인 문제이니 만큼 조심하자고 하는거 자체는 옳은 일임 하지만 조롱의 목적도 불분명한 미성년자인 아이들을 다 큰 어른이 저렇게 박제시켜놓고 한국만의 문제인것처럼 써놓는게 아주 놀랍네요 피드백은 하셨다고 합니다
•••답글
핑크복숭아
'블랙페이스'를 모르는 사람이 많은 나라에서 설명도 없이 뭐라한점도 큰 몫했겠죠 저게 왜 인종차별이냐는 사람도 많았으니까요
•••답글
라이뎀
그냥 흑인들 인권 생각해주기 싫음
동양인이 자기네 인종보다 낮다는 인식이 기본으로 깔려있는데 무슨 ㅋㅋ
LA 폭동 때부터 지금 코로나 사태까지.
자기네 인종 차별하지 말라고 하면서
정작 동양인은 인종 취급도 안하는게 웃김

•••답글
초내 대신  가장 빛나는
심정적으로 이 댓글에 동의해요.
외국에 가면 백인들보다 흑인, 라틴 쪽이 동양인 차별 더 심하게 해요.
백인들이 뒤에서, 속으로 앝잡아 볼 망정 사람 앞에서 대놓고 원숭이니 뭐지는 하지 않는단 말이에요.
동양인 차별은 세계 최고급이면서 자신들에 대한 차별에만 눈에 불 키고 그러는 거 되게 보기 싫어요... 내로남불 심한 느낌...

•••
젤리도 달다 사탕 역시 달다  인생은 더 달다
하이구 참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
가 나다라
팔로워도 많으신 분이 공개적으로 박제시키는 건 좀 심했네유
•••답글
해시태그도 그렇고ㅋㅋㅋ 한국 사람들한테 주의해달라고 올린 게 아니라 마치 외국 사람들한테 욕해달라는 것 처럼 보여서리
•••
shinerain777
저 학생들이 의도한건 아니었겠지만 그래도 좀 조심했어야 했고 그렇다고 샘오취리 본인도 잘한건 없으세요ㅎㅎ개인적으로 화가 나는게 동양인들이 하면 득달같이 달려드는데서양인들은 자기들이 하는건 조크라고 그냥 넘기는 꼴이 참..
•••답글
야바사랑해
무섭네요 이번 사건으로 한국 네티즌 수준을 실감했어요
•••답글
2222 가스라이팅 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어요
•••
겨털피자  하와이안으로 주세여
왜요?
•••
Thehistoryboys  5연 200919~201108
5555인정할건 인정해야되는거아닌가요,,,,
•••
 
buckhead
욕먹어도 쌈 이거는
•••답글
941024z
어이없네(요ヲヲヲヲ,,
•••답글
Vida
샘 오취리의 저런 행동이 충분히 오해를 살 만한 행동이고 유럽에서 동양인을 비하할 때 비슷한 제스처를 취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했던 것도 맞지만 그렇다고 의정부 학생들이 잘못했던 점을 지적했다고 욕 먹을 건 아닌 것 같아요 블랙페이스는 단순한 분장이 아니라 19세기 중반의 민스트럴 쇼에서 흑인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심어주기 위해 했던 행동이니까요
•••답글
22 같은 생각입니다
•••
아이랜드 김선우  김이박양제제다
33 동감합니다.. 블랙페이스 인종차별 맞는데 왜 아니라고하는지 진짜...
•••
44444 샘에 잘못에 비해 너무 확대된 느낌
•••
5555 샘의 제스처가 잘못된 건 맞지만
내로남불식이라는 둥 블랙페이스 분장을 지적한게 오히려 잘못됐다는 식으로 몰아가서 속상하네요..

•••
桐生 一馬  키류 카즈마
동양인이나 흑인이나 인종차별에 무지한건 거기서 거기인듯 제일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유럽인들임
•••답글
떨어지는
욕 먹을만 했다고 생각하는데,,,,
•••답글
샘의 대처가 별로이긴 했지만 애들을 감싸주는 것도 맞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솔직히 저 글 올라가고 애들에 대한 비판보다는 샘의 과거 잘못 털기, ‘너도 그랬으면서 뭘 화를 내냐’는 반응이 너무 많았어서... 저 일 있고 나서 애들 감싸주고 제대로 알려주지 않으니까, 다른 학교 학생들이 저 행동 하고 샘 태그하지 않았었나요?
•••
잼기딸
뒤집어쓰는게아니라 인종차별 맞는데 샘오취리도 제코가 석자지만 저 사진 찍은사람들도 잘한거 하나업음
•••답글
나무아미타불
블랙페이스는 인종차별 맞아요 처음 올린 학생들이 악의없는 무지함에 올린거고 일반인 사진박제로 이 일이 샘오취리의 일방적 잘못으로 넘어가고 그 이후에 다른 학교 학생들이 똑같이 블랙페이스을 하고 샘 오취리 태그까지 당당하게 했고 그건 의도성 짙은 인종차별이 맞아요 그 외에도 비슷한 사진들이 졸업사진이라는 이름으로 올라오고 기사까지 떴어요 대충 얼레벌레 블랙페이스가 인종차별이 아니라고 지지하니까 결국 인종차별을 당당히 하는 사람들이 생긴다는게 너무 슬프네요
•••답글
JB
이래서 흑인들 인권타령하면 안됌 본인은 인종차별했다는 자각조차없음
•••답글
걍 개인적으로는 둘 다 잘못이라 생각
일단 블랙페이스 한 애들이 원인제공을 했고
거기에 너무 감정적이고 과한 대응을 한 샘도 잘못이고
나중에 공주인가? 거기서 또 패러디해서 샘오취리 태그한 애들은 진짜..개인적으로는 제일 나쁨

•••답글
레몬청청귤청
샘오취리님이 관련없는 해시태그 달고 과거 인종차별하고 일반인 사진 동의도 구하지 않고 자기 인스타에 박제한 거 잘못이죠. 그에 대한 비판할 수 있고 샘오취리님이 비판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근데 그렇다고 '블랙페이스'라는 행위 자체가 아무 문제 없는 행동이 되는 게 아닌데, 지금 오취리님의 행동을 비난하는 것에 편중된 의견이 많은 것 같아요. 블랙페이스는 역사적으로 인종차별적 의미를 가진 행위예요. 백인 공연자가 얼굴에 검은 칠을 하고 흑인으로 분장해서 그들이 생각하는 편견 속의 '게으르고 한 흑인 노예'를 연기하면 흑인들을 조롱하는 의도로 사용되었고 그로 인한 흑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아직도 미국 사회 내에 잔재하고 있고 이로 인한 흑인차별도 존재해요 잘못했음을 인지하고 반성해야할 일이 맞아요
•••답글
행복한붕어빵
이번일은 당사자분이 괜찮아하셔서 망정이지
이번기회로 우리나라사람들이 인종차별에 대해 경각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답글
쯔야
근데 특정 인물을 따라한 건데도 피부색 색칠했다고 인종차별이에요? 당사자도 괜찮다는데... 자꾸 백인이 노란색으로 얼굴 칠하고 강남스타일 부른다 생각해 보라 하는데 애초에 노란색이 아닌 걸 노란색으로 색칠한 거랑 사진이랑 유사한 색의 피부 색을 색칠한 거랑 어떻게 같은 건지 아직도 이해가 안 돼요 블랙페이스의 유래는 19세기에 그저 까만 머리에 탄 피부, 두꺼운 입술을 흑인의 스테레오 타입으로서 박아버리고 흉내내서 문제된 거 아니었나요?
•••답글
저도 당사자분들이 괜찮다고 했으니 많은 이슈가 되길 바라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다른 흑인분들 입장에서 당연히 기분나쁠수는 있지 않을까요?
이를테면 서양인이 실제로 쌍꺼풀이 없고 눈이 얇은 동양인 유명인 따라한다고 졸업사진에 눈찢는 포즈를 하면 그대로 따라한거라 할수도 있겠지만 다른 동양인의 입장에서는 기분나쁠수 있겠죠

•••
생명이
근데 이렇게 남들 많이 보는데에 박제해버리면 어떡하냐는 거는 우리나라만 해도 동양인비하포즈 한 일반인들 커뮤니티에 떡하니 그냥 올리지 않았나요?
저는 sns나 커뮤니티나 비슷비슷하다고 보는데...

•••답글
돌곰
해시태그한것부터 의도가 너무... 앞으로 안봤으면 좋겠어요
•••답글
rohhsy
않이.... 인종차별은 맞죠.... 인정할건 인정해야한다고 봅니다
•••답글
승여ㄴ
이분들 말고 공주고? 그쪽에서 졸사 찍은게 찐인종차별이라고 생각해요ㅋㅋㅋㅋ...
•••답글
와랄랄라랄라
음 근데 해외에서 blackface는 의도가 어땠든 정말정말정말 논란의 여지 없이 충격적일 정도의 인종차별임. 학생들의 의도는 아니었고,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으므로 학생들의 잘못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blackface는 인종차별이 맞고 이제 알았으니 그걸 한국인 모두가 깔끔하게 인정해야 함.

그거랑 별개로 샘오취리가 광역어그로 끈 건 맞음. 특히 과거 자기도 심각성 못 느끼고 동양인 비하한 점, 일반인 미성년자들의 얼굴을 모자이크도 없이 사실상 영원히 인터넷에 박제한 점, 케이팝 해시태그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이 단체로 달려들어서 그 학생들 비난하게 유도한 점(애들이라고요 애들!!!) 굉장히 안 좋게 보이고 샘오취리에 대한 나의 인상은 완전히 부정적으로 돌아섬. 아마 평생 그럴 듯

•••답글
어쨌든 blackface가 인종차별이란 점은 제발 깔끔히 인정합시다요. 몰랐던 게 죄는 아니잖아요 이제 알았으니 고쳐 나가야죠. 전 외국 거주 경험이 있어서...솔직히 그 사진 보고 경악했어요. 좀 부끄럽기도 하고

상상해 봐요 백인 또는 흑인 애들이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짤 따라한다고 피부 연노랑으로 칠하고 까만 직모 가발 쓰고 눈 찢기 했으면...어후 생각만 해도 기분 나쁘잖아요. 동양인이 다 그렇게 생긴 것도 아니고 그렇게 생겼다고 생각하는 거 자체가 인종차별인데!! blackface도 마찬가지예요.

•••
123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닉네임날짜조회
유머·감동 서강준되기 vs 서강대가기 vs 서강대교가지기710 세훈이를업어 09.24 14:07 45227 6
유머·감동 "여보세요"하면 생각나는 노래로 보는 나이대.....jpg614 세기말 09.24 16:13 36146 6
유머·감동 흡입 ㅅㅅ의 위험성276 사탄 09.24 13:55 62687 16
정보·기타 BTS 서울 콘서트 vs 평창 올림픽.jpg183 햅뿌 09.24 12:59 38469 18
유머·감동 서양의 중2병......159 패딩조끼 09.24 15:51 39367 5
6808602 배달의민족 신규 빌런.jpg Tony Stark 0:14 1 0
6808601 진짜 인데 안먹는 사람은 안먹는 고기.jpg 비비의주인 0:08 278 0
6808600 tvN 유튜브 인기순으로 정렬하면 나오는 영상들2 용시대박 0:04 325 0
6808599 ㅁㅈ 초성 단어 써보기5 임팩트FBI 0:03 144 0
6808598 한겨울 참새가 목욕하는 것을 본 동박새3 장미장미 09.24 23:59 610 0
6808597 손흥민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아이돌.jpg1 쿵쾅맨 09.24 23:58 463 0
6808596 [배그] 파카의 영화같은 밀베 솔쿼드.swf 우물밖 여고 09.24 23:57 119 0
6808595 개그계의 대부 이경규가 똥군기를 매우 혐오하고 경멸하는 이유4 원우얌 겨론 09.24 23:56 1066 0
6808594 허지웅 형님의 과거 인스타글 JOSHUA95 09.24 23:55 202 0
6808593 4층을 스파이더맨 처럼 올라가 아기를 구한 남자에게 프랑스 정부가 해..1 임팩트FBI 09.24 23:52 305 0
6808592 과민성대장증후군 앓는 사람들의 고충12 몹시호시 09.24 23:50 1431 0
6808591 결국 약속을 어긴 타락헬창6 아야나미 09.24 23:47 2513 1
6808590 옛날에 ㄹㅇ로 다들으면 죽는줄 알았던 노래3 변BH 09.24 23:46 1276 0
6808589 가끔 먹으면 진짜 맛있는 음식 조합3 Wannable(워너 09.24 23:45 718 1
6808587 걸그룹출신 가수 한강다리서 자살 시도 유기현 (25) 09.24 23:38 1247 0
6808586 이과식 위로4 쇼콘!23 09.24 23:37 1375 0
6808585 직장인들의 심정3 민천재 (23) 09.24 23:33 1352 1
6808584 한때 전국 초딩들 오금저리게 했던 몬스터.jpg18 서로가 서로에 09.24 23:22 4342 2
6808583 다음주 유퀴즈 게스트4 쇼콘!23 09.24 23:20 2719 1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전체 인기글 l 안내
9/25 0:10 ~ 9/25 0: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인티포털의 인기글 l 안내
9/25 0:12 ~ 9/25 0: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등록 정보 확인) l 대표 : 김준혁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94길 25-8, 3층 l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