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l조회 5379l현재 l 871

구체적인 내용이 곧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관련 소식 EXO 단체 티저

시작전 막이슈에 엑소말고도

에프엑스,방탄소년단,아이유,빅뱅,레드벨벳 등 여러가수의 뮤비해석이 올라왔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노래나온지 시기 지나서 팬성이라하시면..

전에도 리쌍-발레리노,브아걸-아브라카타브라 등 시기 지난 뮤비 해석 올라왔었습니다...




엑소만 팬성이라하면....뭐라 드릴 말씀이없습니다.









엑소의 티저는 개저로 하루에 한명씩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해석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초능력에 대해 알고계시면 이해하기 좀더 쉬우실거예요



수호 - 물

시우민 - 빙결

레이 - 치유

백현 - 빛

찬열 - 불

첸 - 번개

디오 - 힘

카이 - 순간이동

세훈 - 바람













KAI




카이의 티저가 시작된곳 런던

1. 왜 런던일까

- 런던의 그리니치 천문대는 전세계표준시각이 결정되는 곳

즉 10명이 된 엑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림

( 전 멤버 2명의 탈퇴)




2.카메라 셔터소리

- 감시를 당하고 있다는 뜻




3.. 왜 EXODUS 일까

구약성서 출애굽기 'EXODUS'는

(엑소더스라는 영화를 보신 분들은 쉽게 이해가실겁니다.)

선택 받은 특정 민족들 (히브리인 = 유대인) 들이

이집트 노예 생활에서 탈출을 해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된 땅가나안으로 떠남

즉 가나안 = 엘도라도


엘도라도에서

약속된 땅이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즉 미로에서 빠져나온 엑소는 약속의 땅 (엘도라도)에서 새롭게 시작



3. 티저에서 카이가 입고 있는 티셔츠에는

Stranger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

낯선 사람이라는 뜻이다.

즉 지구의 생명체가 아닌 외계 생명체라는 뜻


4. 카이가 순간이동을 하자 전화벨이 울림

- 초능력 움직임 감지


5. 즉 10명의 초능력자.이방인들을 감시하는 자들이 존재하고

엑소는 이들을 피해 엘도라도를 찾아 떠나새로 시작한다는 뜻?




TAO







사진에서는 extranos descubiertos 3380 :?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extranos descubiertos의 뜻은







혜성사진에다가 낯선발견이라고 한것을보면,

지구상에서 처음으로 외계물질이 발견됐다 라고 해석할수있습니다.

 



El cometa esta apareciendo en diez ciudades de todo el mundo.
뜻은,





혜성이 전세계적으로 약 10개의 도시에서 관찰되고있다는 의미입니다.
(엑소는 이때 멤버수 10명)


타오가 있던 카페의 이름은카프카입니다.

 


체코에서의 유명한 소설작가이죠.
이분이 소설을 쓰면서 주로 소설소재로 썻던게 황금소로라고 합니다.
황금소로=황금의 땅=엘도라도.

(엘도라도 =엑소 이번티저 앨범 수록곡)




CHANYEOL









애리조나의 주도, 최대도시는.

애리조나 주도=피닉스(=불사조).

애리조나 주도- 2014 5/12 UFO 목격.


그리고 2013경 쯤 번개로 인한산불이 나기 시작했다고 하고,지금까지 지속되고있다고 합니다.

(찬열의 초능력 = 불)







높은 곳에 올라가 무언갈 찾는듯한 찬열의 모습.

그리고 그뒤에 달.
개기월식이랑 관련된거같습니다.
개기월식에 관해 더 찾아보니까 이런말이 있었습니다.






슈퍼문,개기월식,낮-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이 겹치는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찬열이의 티저가 공개된날은 20일입니다.


이 20일 저녁은 유럽지역에서 개기월식과 슈퍼문,그리고 낮과 밤의 길이가 정확히 일치하는 세가지 천문현상이
나타나는 날이라고 합니다.





                                                





                                                                  XIUMIN






  에딘버러 15 : 25 (=대한민국 시간대로 00 : 25)









    그 다음 티저 공개 시간 궁예




에딘버러 스모그 참사
(=스모그=눈=빙결=시우민 능력)
그리고12월 4일.
뒤집으면
4/12.세훈이 생일.

그다음티저는 세훈이라는 걸 알수있음.






사실 세훈은 마마티저에서도 계속 붉은 기운에게 잡혀있고
농락당하다가 결국 도망쳤는지 말았는지 모르는 상태라 각성상태일지 아닐지
계속 고민되었는데 역시나 세훈은 각성하지않았던 것 같음

1년을 미로에서 해맸는데 헤맨 줄도 모르는 듯(막내 티 풀풀)
그 이유가 시간이 꽤나 지나 보인 지금까지 길 찾고있음
미로에 왜 들어갔는지 언제 미로에서 나왔는지도 인지 못하는 상태,


하지만 엑소가 12명이었다는 것은 기억하는 상태 같음
그래서 헤매다가 결국 다시 도망친 미로로 다시 들어감 (사진 속 집 = 미로)
들어가니 아이 둘이 멍하니 있음
이 아이 둘은 미로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고 도태해버린 전멤버2명



첫번째 탈퇴 멤버 초능력 = 비행
두번째 탈퇴 멤버 초능력 = 염력

자신들의 능력인 비행과 염력을 멍하게 쳐다보고있음
(자신들이 그런 능력을 쓸 수있다는 것을 모르거나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름)

그 후 세훈은 뭔가 싶음
그때 갑자기 일식
그리고 매 티저마다 각성하지 못하고 붉은 기운에게 농락당하고 잡혀있던 세훈은
직접적으로 개기일식을 보고 각성함

헐 여기 미로안이네?내가 미쳤지 여길 왜 들어옴? 하고

세훈은 뛰쳐나감
그리고 문이 쾅 닫힘.
손잡이 비친모습을 보면 방안에는 아무것도 없음.

그것은
1. 다시 그 미로의 문은 열리지 않을 것을 의미
2. 탈출(exodus)에 참여하지 못한 2명은 영원히 사라짐
하나의 미련도 흔적도 없이





  SUHO

수호 티저공개날 엑소 공식 홈페이지의 문제
HINT 1.
•Leaders grow; they are not made.
     - Peter F.Drucker
리더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것이다.
• A leader is one who know the way goes the way and show the way.
  - Jone C. Maxwell
리더는 자신의 길을 알고 그 길을 가고
그 길을 보여 줄 수 있는 사람이다.
•Leader are the ones who keep faith with the past and keep the promise to posterity.
- Horold J.seymour
리더는 과거의 믿음을 지키며
현재와 발 맞출줄 알고

미래의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다.

공홈 패스워드 :Leader



처음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미디어매채 (책,핸드폰)를 접하지만 뭔가 정보를 찾기위해 수집한 흔적
힘 빠진 모습으로 서서히 눈을 뜸
책들을 통해 뭔가 알아냈지만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에 놓은 것 처럼 보임

수호는 물을 잠그거나 트는 게 아닌 망성이는 듯이 수도꼭지를 쥐고만있음
각성을 할지 말지 고민중 (수호 초능력 = 물)

순간 공간이 바뀌며 어떤 건물의 문을 통과해 창을 통해서 무언갈 보고 확인했는데

이전 티저에서의 세훈처럼 일식을 본 거라면
각성의 때가 왔음을 인지한 것으로 보임

찬열&수호 티저의 공통점

1.감았던 눈을 뜨고 돌벽/들판/폐건물 들을 헤맨다
2. 결국 향한 곳은 숲
3.능력 각성의 계기가 없다
4.숲이 불타오르고 물이 밀려오는데도 도망가지도 영향을 받지도 않는다

물과 불,평행하나 같다



CHEN




첸의 티저는 수호 티저의 10:22는 중국 베이징에서 5:22분이었고
10:22를 뒤집은 22:01이 베이징 시간이라면
한국시간 23:01분에 티저공개



흰 천이 나오는 순간 슬로우 모션으로 화면이 느려지는데 그것은 다른세계로 가느라 시간이 뒤틀린것


책에 써있는 'identification of unknowns'
미지의 존재에 대한 식별
즉 엑소를 뜻함



그 후 자리에 앉아 다른 책을 편 순간 입고있지 않던 코트가 걸쳐져있음
완전히 다른세계로 왔음을 의미
여기서 첸이 펼친 책 제목은 overdose
그리고 이 책을 첫장이 아닌 중간부터 넘겼다는 건
혼자서 미로에 같혔던 중독때의 기억을 과거부터 읽으려고 하고 있다는

그러다 갑자기 금환 일식을 마주함
각성

멤버들 모두 반지가 있는데 첸 손에는 반지가 껴있지않음

금환일식
[annular eclipse, 金環日蝕]
일식 때 태양 가장자리 부분이 금가락지 모양으로 보이는 일식
(왜 손에 반지가 없나 했네요.)

티저 56초에서 들리는 삐- 소리를 보스부호로 옮겨 해석하면
EXODUS


BAEKHYUN


1.배경
백현이 있는 이 곳이 미로라고 가정한다면
붕괴되는 미로를 다시 원상 복귀 시키는 사람은 레이
그리고 다시 파괴 시키는 것은 디오
= 10명 탈출

2. 백현 티저의 배경이 되는 비슷한 그림

그림의 제목(빛의 제국)
(cr.샄샄님)

3.깜빡거리는 가로등
백현이 무엇인가를 감지하고 두리번 거리자
주위에 있는 가로등이 같이 깜빡거림

4. SOME ONE
티저에서 SOME ONE 이라는 남자 목소리가 들림.
누군가 백현을 쫒고 있음

5. 문자메세지
앞 티저에서 말했듯이 누군가가 멤버들에게
매개체로 위험/경고를 알려주고 있음

6. 빛 흡수 그리고 각성
누군가가 자신을 쫒아온다는것을 감지하고
가로등에 있는 빛 들을 흡수
하지만
창살에 가로막힘
그 순간 각성.

7. @my dancingbilly
빛이 사라지는게 백현이를 보호하기 위해서이고
도망치는 것이 각정 이전이라 보면
물질의 각성 이전에도 물질의 속성은
스스로 주인을 따른다는 말이 된다.

8. 날아가는 새
- 생태계에 이상(위협)이 생기면
가장 먼저 감지를 한다.

9. 생텍쥐페리의 고향
리옹은 생텍쥐페리의 고향
그리고 생택쥐페리가 타고 실종된 비행기의 이름
(P-38 Lightning)


LAY



이 꽃의 이름은 작약
속명 패오니아
작약의 속명은 패오니아(Paeonia)이다.
패오니아는 그리스 신화에 여러 신들이
서로 싸울 때 받은 상처를 의사 패온(Paeon)이
작약을 최초로 사용하여 치료하였다는데서 유래되었다.
치유 = 레이
(CR 고구마츄 님)


레이가 지나가니 갑자기 죽었던 꽃이 피어남
레이의 능력은 사용하려고 의도하지 않아도
필요한 대상에 알아서 발현된다는게 좋다,
주변에 있는 모든 죽어가는 것들을 살려내는 무조건적인 선의
(CR 갈피 님)



D.O.


차를 타고 나가는 디오 - 구슬을 쥐고 있던 디오 - 건물 안에 갇혀있던 디오
- 9개의 물질들 의 순서로, 물질들의 세계가
건물 안에 갇혀있던디오의 꿈이고, 건물 안디오는 구슬을 쥐고 있던디오의 꿈이었으며,
레이가 꿈에서 깨어나자디오는 모든 물질들이 꿈에서 깨어났음을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자신 역시도 꿈에서 깨어난다.
구슬을 쥐고 있던디오는 '물질들의 꿈 속 세계'를 관장하기 위해,
그 세계를 같은 '꿈'으로 지탱하기 이해 스스로도 꿈 속으로 들어온 형태.
(cr.늘푸른밤님, 종10(-1)몽10(-1)님)
떨어진 곳을 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는 건 시공간이 뒤틀린 것의 결청체라고 할 수 있는데
거기서 혼자 버티면서 나머지 멤버들이 각성하기를 기다리고
마지막에 구슬을 놓아 대형을 흩트린다는 것은 미로의 완벽한
붕괴를 뜻하는 것 같다.
(cr.미완성 청록님)

디오의 초능력인 힘은 파괴하는자가 아닌
지키는자
소중한 것을 지켜내기 위해서만 힘을 사용하는 사람








밑에사진 조금 놀랠수도있음
무서운건 아님









디오 티저의이 들여다보는 시선은
가장 처음 카이의 티저와 맞닿는다.
(cr.갈피님)



마지막으로
개기월식이 일어난 멤버 티저 사진은흑백
카이 시우민 첸 백현 레이
개기월식이 일어나지 않은 멤버 티저 사진은컬러
타오 찬열 세훈 수호 디오


그리고 티저시작에 멤버들이 있는 장소의 첫글자를 합하면
Colorado (디오)
Arizona (찬열)
London (카이)
Lyon (백현)
Marseille (수호)
Edinburgh (세훈)
Barcelona (타오)
Almaty (첸)
Berlin (시우민)
Yunna (레이)
타이틀곡 CALL ME BABY



시작전 막이슈에 엑소말고도

에프엑스,방탄소년단,아이유,빅뱅,레드벨벳 등 여러가수의 뮤비해석이 올라왔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노래나온지 시기 지나서 팬성이라하시면..

전에도 리쌍-발레리노,브아걸-아브라카타브라 등 시기 지난 뮤비 해석 올라왔었습니다...




엑소만 팬성이라하면....뭐라 드릴 말씀이없습니다.









엑소의 티저는 개저로 하루에 한명씩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해석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초능력에 대해 알고계시면 이해하기 좀더 쉬우실거예요



수호 - 물

시우민 - 빙결

레이 - 치유

백현 - 빛

찬열 - 불

첸 - 번개

디오 - 힘

카이 - 순간이동

세훈 - 바람













KAI




카이의 티저가 시작된곳 런던

1. 왜 런던일까

- 런던의 그리니치 천문대는 전세계표준시각이 결정되는 곳

즉 10명이 된 엑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림

( 전 멤버 2명의 탈퇴)




2.카메라 셔터소리

- 감시를 당하고 있다는 뜻




3.. 왜 EXODUS 일까

구약성서 출애굽기 'EXODUS'는

(엑소더스라는 영화를 보신 분들은 쉽게 이해가실겁니다.)

선택 받은 특정 민족들 (히브리인 = 유대인) 들이

이집트 노예 생활에서 탈출을 해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된 땅가나안으로 떠남

즉 가나안 = 엘도라도


엘도라도에서

약속된 땅이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즉 미로에서 빠져나온 엑소는 약속의 땅 (엘도라도)에서 새롭게 시작



3. 티저에서 카이가 입고 있는 티셔츠에는

Stranger

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는데

낯선 사람이라는 뜻이다.

즉 지구의 생명체가 아닌 외계 생명체라는 뜻


4. 카이가 순간이동을 하자 전화벨이 울림

- 초능력 움직임 감지


5. 즉 10명의 초능력자.이방인들을 감시하는 자들이 존재하고

엑소는 이들을 피해 엘도라도를 찾아 떠나새로 시작한다는 뜻?




TAO







사진에서는 extranos descubiertos 3380 :?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extranos descubiertos의 뜻은







혜성사진에다가 낯선발견이라고 한것을보면,

지구상에서 처음으로 외계물질이 발견됐다 라고 해석할수있습니다.

 



El cometa esta apareciendo en diez ciudades de todo el mundo.
뜻은,





혜성이 전세계적으로 약 10개의 도시에서 관찰되고있다는 의미입니다.
(엑소는 이때 멤버수 10명)


타오가 있던 카페의 이름은카프카입니다.

 


체코에서의 유명한 소설작가이죠.
이분이 소설을 쓰면서 주로 소설소재로 썻던게 황금소로라고 합니다.
황금소로=황금의 땅=엘도라도.

(엘도라도 =엑소 이번티저 앨범 수록곡)




CHANYEOL









애리조나의 주도, 최대도시는.

애리조나 주도=피닉스(=불사조).

애리조나 주도- 2014 5/12 UFO 목격.


그리고 2013경 쯤 번개로 인한산불이 나기 시작했다고 하고,지금까지 지속되고있다고 합니다.

(찬열의 초능력 = 불)







높은 곳에 올라가 무언갈 찾는듯한 찬열의 모습.

그리고 그뒤에 달.
개기월식이랑 관련된거같습니다.
개기월식에 관해 더 찾아보니까 이런말이 있었습니다.






슈퍼문,개기월식,낮-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이 겹치는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찬열이의 티저가 공개된날은 20일입니다.


이 20일 저녁은 유럽지역에서 개기월식과 슈퍼문,그리고 낮과 밤의 길이가 정확히 일치하는 세가지 천문현상이
나타나는 날이라고 합니다.





                                                





                                                                  XIUMIN






  에딘버러 15 : 25 (=대한민국 시간대로 00 : 25)









    그 다음 티저 공개 시간 궁예




에딘버러 스모그 참사
(=스모그=눈=빙결=시우민 능력)
그리고12월 4일.
뒤집으면
4/12.세훈이 생일.

그다음티저는 세훈이라는 걸 알수있음.






사실 세훈은 마마티저에서도 계속 붉은 기운에게 잡혀있고
농락당하다가 결국 도망쳤는지 말았는지 모르는 상태라 각성상태일지 아닐지
계속 고민되었는데 역시나 세훈은 각성하지않았던 것 같음

1년을 미로에서 해맸는데 헤맨 줄도 모르는 듯(막내 티 풀풀)
그 이유가 시간이 꽤나 지나 보인 지금까지 길 찾고있음
미로에 왜 들어갔는지 언제 미로에서 나왔는지도 인지 못하는 상태,


하지만 엑소가 12명이었다는 것은 기억하는 상태 같음
그래서 헤매다가 결국 다시 도망친 미로로 다시 들어감 (사진 속 집 = 미로)
들어가니 아이 둘이 멍하니 있음
이 아이 둘은 미로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고 도태해버린 전멤버2명



첫번째 탈퇴 멤버 초능력 = 비행
두번째 탈퇴 멤버 초능력 = 염력

자신들의 능력인 비행과 염력을 멍하게 쳐다보고있음
(자신들이 그런 능력을 쓸 수있다는 것을 모르거나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름)

그 후 세훈은 뭔가 싶음
그때 갑자기 일식
그리고 매 티저마다 각성하지 못하고 붉은 기운에게 농락당하고 잡혀있던 세훈은
직접적으로 개기일식을 보고 각성함

헐 여기 미로안이네?내가 미쳤지 여길 왜 들어옴? 하고

세훈은 뛰쳐나감
그리고 문이 쾅 닫힘.
손잡이 비친모습을 보면 방안에는 아무것도 없음.

그것은
1. 다시 그 미로의 문은 열리지 않을 것을 의미
2. 탈출(exodus)에 참여하지 못한 2명은 영원히 사라짐
하나의 미련도 흔적도 없이





  SUHO

수호 티저공개날 엑소 공식 홈페이지의 문제
HINT 1.
•Leaders grow; they are not made.
     - Peter F.Drucker
리더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것이다.
• A leader is one who know the way goes the way and show the way.
  - Jone C. Maxwell
리더는 자신의 길을 알고 그 길을 가고
그 길을 보여 줄 수 있는 사람이다.
•Leader are the ones who keep faith with the past and keep the promise to posterity.
- Horold J.seymour
리더는 과거의 믿음을 지키며
현재와 발 맞출줄 알고

미래의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다.

공홈 패스워드 :Leader



처음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미디어매채 (책,핸드폰)를 접하지만 뭔가 정보를 찾기위해 수집한 흔적
힘 빠진 모습으로 서서히 눈을 뜸
책들을 통해 뭔가 알아냈지만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에 놓은 것 처럼 보임

수호는 물을 잠그거나 트는 게 아닌 망성이는 듯이 수도꼭지를 쥐고만있음
각성을 할지 말지 고민중 (수호 초능력 = 물)

순간 공간이 바뀌며 어떤 건물의 문을 통과해 창을 통해서 무언갈 보고 확인했는데

이전 티저에서의 세훈처럼 일식을 본 거라면
각성의 때가 왔음을 인지한 것으로 보임

찬열&수호 티저의 공통점

1.감았던 눈을 뜨고 돌벽/들판/폐건물 들을 헤맨다
2. 결국 향한 곳은 숲
3.능력 각성의 계기가 없다
4.숲이 불타오르고 물이 밀려오는데도 도망가지도 영향을 받지도 않는다

물과 불,평행하나 같다



CHEN




첸의 티저는 수호 티저의 10:22는 중국 베이징에서 5:22분이었고
10:22를 뒤집은 22:01이 베이징 시간이라면
한국시간 23:01분에 티저공개



흰 천이 나오는 순간 슬로우 모션으로 화면이 느려지는데 그것은 다른세계로 가느라 시간이 뒤틀린것


책에 써있는 'identification of unknowns'
미지의 존재에 대한 식별
즉 엑소를 뜻함



그 후 자리에 앉아 다른 책을 편 순간 입고있지 않던 코트가 걸쳐져있음
완전히 다른세계로 왔음을 의미
여기서 첸이 펼친 책 제목은 overdose
그리고 이 책을 첫장이 아닌 중간부터 넘겼다는 건
혼자서 미로에 같혔던 중독때의 기억을 과거부터 읽으려고 하고 있다는

그러다 갑자기 금환 일식을 마주함
각성

멤버들 모두 반지가 있는데 첸 손에는 반지가 껴있지않음

금환일식
[annular eclipse, 金環日蝕]
일식 때 태양 가장자리 부분이 금가락지 모양으로 보이는 일식
(왜 손에 반지가 없나 했네요.)

티저 56초에서 들리는 삐- 소리를 보스부호로 옮겨 해석하면
EXODUS


BAEKHYUN


1.배경
백현이 있는 이 곳이 미로라고 가정한다면
붕괴되는 미로를 다시 원상 복귀 시키는 사람은 레이
그리고 다시 파괴 시키는 것은 디오
= 10명 탈출

2. 백현 티저의 배경이 되는 비슷한 그림

그림의 제목(빛의 제국)
(cr.샄샄님)

3.깜빡거리는 가로등
백현이 무엇인가를 감지하고 두리번 거리자
주위에 있는 가로등이 같이 깜빡거림

4. SOME ONE
티저에서 SOME ONE 이라는 남자 목소리가 들림.
누군가 백현을 쫒고 있음

5. 문자메세지
앞 티저에서 말했듯이 누군가가 멤버들에게
매개체로 위험/경고를 알려주고 있음

6. 빛 흡수 그리고 각성
누군가가 자신을 쫒아온다는것을 감지하고
가로등에 있는 빛 들을 흡수
하지만
창살에 가로막힘
그 순간 각성.

7. @my dancingbilly
빛이 사라지는게 백현이를 보호하기 위해서이고
도망치는 것이 각정 이전이라 보면
물질의 각성 이전에도 물질의 속성은
스스로 주인을 따른다는 말이 된다.

8. 날아가는 새
- 생태계에 이상(위협)이 생기면
가장 먼저 감지를 한다.

9. 생텍쥐페리의 고향
리옹은 생텍쥐페리의 고향
그리고 생택쥐페리가 타고 실종된 비행기의 이름
(P-38 Lightning)


LAY



이 꽃의 이름은 작약
속명 패오니아
작약의 속명은 패오니아(Paeonia)이다.
패오니아는 그리스 신화에 여러 신들이
서로 싸울 때 받은 상처를 의사 패온(Paeon)이
작약을 최초로 사용하여 치료하였다는데서 유래되었다.
치유 = 레이
(CR 고구마츄 님)


레이가 지나가니 갑자기 죽었던 꽃이 피어남
레이의 능력은 사용하려고 의도하지 않아도
필요한 대상에 알아서 발현된다는게 좋다,
주변에 있는 모든 죽어가는 것들을 살려내는 무조건적인 선의
(CR 갈피 님)



D.O.


차를 타고 나가는 디오 - 구슬을 쥐고 있던 디오 - 건물 안에 갇혀있던 디오
- 9개의 물질들 의 순서로, 물질들의 세계가
건물 안에 갇혀있던디오의 꿈이고, 건물 안디오는 구슬을 쥐고 있던디오의 꿈이었으며,
레이가 꿈에서 깨어나자디오는 모든 물질들이 꿈에서 깨어났음을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자신 역시도 꿈에서 깨어난다.
구슬을 쥐고 있던디오는 '물질들의 꿈 속 세계'를 관장하기 위해,
그 세계를 같은 '꿈'으로 지탱하기 이해 스스로도 꿈 속으로 들어온 형태.
(cr.늘푸른밤님, 종10(-1)몽10(-1)님)
떨어진 곳을 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는 건 시공간이 뒤틀린 것의 결청체라고 할 수 있는데
거기서 혼자 버티면서 나머지 멤버들이 각성하기를 기다리고
마지막에 구슬을 놓아 대형을 흩트린다는 것은 미로의 완벽한
붕괴를 뜻하는 것 같다.
(cr.미완성 청록님)

디오의 초능력인 힘은 파괴하는자가 아닌
지키는자
소중한 것을 지켜내기 위해서만 힘을 사용하는 사람








밑에사진 조금 놀랠수도있음
무서운건 아님









디오 티저의이 들여다보는 시선은
가장 처음 카이의 티저와 맞닿는다.
(cr.갈피님)



마지막으로
개기월식이 일어난 멤버 티저 사진은흑백
카이 시우민 첸 백현 레이
개기월식이 일어나지 않은 멤버 티저 사진은컬러
타오 찬열 세훈 수호 디오


그리고 티저시작에 멤버들이 있는 장소의 첫글자를 합하면
Colorado (디오)
Arizona (찬열)
London (카이)
Lyon (백현)
Marseille (수호)
Edinburgh (세훈)
Barcelona (타오)
Almaty (첸)
Berlin (시우민)
Yunna (레이)
타이틀곡 CALL ME BABY





이 날이 그리워요  871
*비회원 참여 가능
l 꾸미기 l 맞춤법

네??? 헐...6월 ?? 모바일
1개월 전  13:24 l 스크랩  신고   답글
야치 히토카(谷地 仁花)  CV모로호시 스미레
?!??!?!???!? 모바일
1개월 전  13:25 l 스크랩  신고   답글
실화?
1개월 전  13:39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재환동한  물만두 호두 데뷔해
헐랭 내 통장은 준비 되었다 얼른 나와라ㅠㅠ 모바일
1개월 전  13:40 l 스크랩  신고   답글
헛!?!?!? 모바일
1개월 전  13:40 l 스크랩  신고   답글
에???? 육월?!?!?!?!?!?!???
1개월 전  13:53 l 스크랩  신고   답글
예?나니?what?제발 종강하고 나와주세요 제발......제발....ㄹㄹㄹ.......안도ㅔ요....저 시험 망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 모바일
1개월 전  13:54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진짜??????헐 모바일
1개월 전  13:58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헗.러루허어허너러더러러ㅠ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14:12 l 스크랩  신고   답글
변백현 워더  백현이는 워더입니다
에? 모바일
1개월 전  14:18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ㅠㅠㅠㅠㅠㅠㅜㅠㅜ 6월이..... 모바일
1개월 전  14:18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진짜?
1개월 전  14:26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워....
1개월 전  14:40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우래기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

1개월 전  14:41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돈 모아야겠네.. 완전 여름에 컴백할 줄 알았는데 모바일
1개월 전  15:10 l 스크랩  신고   답글
우주가 돕는 센터  먼 훗날에 전설이 될 걸음
네??? 모바일
1개월 전  15:12 l 스크랩  신고   답글
6월에 나온다고 확실한거 아닌데 기사뜬건가 모바일
1개월 전  15:15 l 스크랩  신고   답글
ㅁ;ㄴ삭이ㅜㅜㅜㅜㅜㅜㅜ민석아우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개월 전  15:22 l 스크랩  신고   답글
음.. 아직 sm에서 아무말이없고. 타이틀곡은 이미 나와있다고 했으니까 백혀니가... 6월 달이든 7월달이든 컴백만 해라 돈준비할겡 ㅎㅎ
1개월 전  15:38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모구링  <3
우와!
1개월 전  15:54 l 스크랩  신고   답글
돈 모을 시간좀 줘라 모바일
1개월 전  15:58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네?????
1개월 전  16:03 l 스크랩  신고   답글
곧 월급 나옵니다... 가져가세요 모바일
1개월 전  17:07 l 스크랩  신고   답글
네,,,?!?!? 모바일
1개월 전  17:28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이거 뭐야 제발 소취.. 모바일
1개월 전  17:31 l 스크랩  신고   답글
네???????!!!!!!!!!!!!!!!!!
1개월 전  18:21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
1개월 전  18:47 l 스크랩  신고   답글
두근...!!! (1.2kg) 모바일
1개월 전  18:52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리얼입니까???? 모바일
1개월 전  19:22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 대박.. 모바일
1개월 전  19:48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제발 제2의 으르렁 같기를...! 모바일
1개월 전  20:20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ㅠㅠㅠ 터키 엘이들 7월이나 8월에 컴백을 할 줄 알았는데ㅠㅠㅠㅠㅠㅠ 돈 모아야지 ㅠㅠㅠㅠ 앨범사야되는데ㅠㅠㅠ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20:49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헐 ㅠㅠ 터키 엘이들 7월이나 8월에 컴백 할 줄 알았는데 ㅠㅠ 돈 모아야지 ㅠㅠㅠㅠ 앨범 사야되ㅠ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20:50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꺄앗 !!!!!!ㅂ 모바일
1개월 전  21:01 l 스크랩  신고   답글
돈좀모으자ㅠ 모바일
1개월 전  21:18 l 스크랩  신고   답글
발랄  도경수 귀여워귀여워귀여워귀여워
네??????????. 모바일
1개월 전  21:35 l 스크랩  신고   답글
아 제바류ㅠㅠ 6월초에나와라 진짜로...ㅠㅜㅠㅠ 기말고사ㅠ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22:14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Wow 엄청 기다려진다ㅜㅜㅜㅜ 모바일
1개월 전  22:35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1`?1?
1개월 전  22:44 l 스크랩  신고   답글
우리 여름 데이트 꺄
1개월 전  22:44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유월요??!?!?!???!?!
1개월 전  22:48 l 스크랩  신고   답글
빨리
나와라
모바일
1개월 전  22:55 l 스크랩  신고   답글
?!?!?!?!??!!!!!!
1개월 전  23:10 l 스크랩  신고   답글
6월 실화? ㅠㅠㅠㅠ 아.. 모바일
1개월 전  23:11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헐 ㅠㅠㅠㅠㅠ 진짜 나오면 통장 털어서 사야되겠다 모바일
1개월 전  23:26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시험기간..ㅠㅠ 완전 더울때라했으니까 7,8월 기대해봅니다.. 모바일
1개월 전  1:09 l 스크랩  신고   답글
엇...? 6월...????
1개월 전  1:22 l 스크랩  신고   답글

1개월 전  1:27 l 스크랩  신고   답글
???????????????????????????????????????????????
1개월 전  2:14 l 스크랩  신고   답글
여름 데이트 합시다
1개월 전  3:06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 뭐지 헐 모바일
1개월 전  9:42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대바규ㅠㅠㅠㅠㅠㅠ개바규ㅠㅠㅠㅠㅠㅠ대바규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9:43 l 스크랩  신고   답글
The 티라미수  밍쏘가 겨론하자
6월?????!!?!?!?? 모바일
1개월 전  13:51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 민 형  오 빠
헐ㅠㅠㅠㅠㅠㅠㅠㅠ앙ㅇ악 모바일
1개월 전  16:59 l 스크랩  신고   답글
헐..ㅡ제발 시험끝나고 나와주세요오..(늦춰지길..)흐얽ㅇ 모바일
1개월 전  17:09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3분기라며 스엠,,,,ㅠㅠㅠㅠㅠㅠ6월은 안돼 제발시험끝나고 와줘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21:44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웅야웅야  뿡뿡
모바일
1개월 전  13:40 l 스크랩  신고   답글

1개월 전  15:58 l 스크랩  신고   답글
닉네임19940412  토끼왕국잔치하는날♥
제발 6월에 나와라ㅠㅠㅠㅠㅠㅠ 모바일
1개월 전  15:30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번에도 폭망할듯 ㅎㅎ
5일 전  14:57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이번에도 대박날듯 ㅎㅎ 모바일
그끄저께  11:09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l 수정  삭제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ㅡ 너네가 뭐라해도 우린 즐거오~(˘▾˘~)(~˘▾˘)~백날 ~(˘▾˘~)(~˘▾˘)~열폭해라~(˘▾˘~)(~˘▾˘)~엑소~(˘▾˘~)(~˘▾˘)~컴백이지롱~(˘▾˘~)(~˘▾˘)~우리는 ~(˘▾˘~)(~˘▾˘)~신나는데~(˘▾˘~)(~˘▾˘) 모바일
그끄저께  13:33 l 스크랩  신고   답답글 l 수정  삭제 
KOKOPALM  하잖아 엑소컴백
이번에도 대박이겠다 엑소는 항상 대박 기대돼 공식앱
5일 전  15:28 l 스크랩  신고   답글
엑뚀~~~~~ 모바일
5일 전  19:04 l 스크랩  신고   답글
초대박 기대할게요! 모바일
5일 전  21:15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하잖아 엑소컴백!!!!!!!!!!!!!!!!!!!! 공식앱
4일 전  23:17 l 스크랩  신고   답글
@exoxm90  꽃이 되어라
준비완료 모바일
4일 전  23:37 l 스크랩  신고   답글
준면이가 최고야  행복아 준면해
나 너무 설레... 모바일
4일 전  3:26 l 스크랩  신고   답글
엑소사랑해ㅠㅠㅠㅠㅠㅠ 공식앱
4일 전  12:50 l 스크랩  신고   답글
김민석김준면변백현김종대박찬열도경수김종인오세훈 이번에 함께 못하는 씽이도 힘!! 모바일
4일 전  15:25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엑소 이번에도 대박나자 공식앱
4일 전  15:35 l 스크랩  신고   답글
다 박살내자! 엑소기록은 엑소가 깬다!!! 모바일
4일 전  21:16 l 스크랩  신고   답글
매일매일 엑소 때문에 설렌다ㅠㅠㅠ빨리 활동해주라 모바일
그끄저께  22:0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번에도 대박나자 엑소 모바일
그끄저께  22:06 l 스크랩  신고   답글 l 수정  삭제
이런며니저런며니땅  ♡축하해♡
대박나쟈!!!!!! 모바일
그끄저께  23:14 l 스크랩  신고   답글
띄어쓰기없이너의남자친구  한여름 밤의 코코밥
두근두근 모바일
그끄저께  23:38 l 스크랩  신고   답글
김종댕깅영웡  한여름 밤의 코코밥
하루 남은 거 실화입니까....너무 떨린다 아..... 모바일
그끄저께  0:37 l 스크랩  신고   답글
꺅 빨리 컴백해라ㅠㅠㅠ 엑소 화띵 공식앱
그끄저께  0:42 l 스크랩  신고   답글
근큐경수  태어나보니아빠가엑소
와ㅜㅠㅠㅠㅜㅠㅠㅠ 모바일
그끄저께  2:03 l 스크랩  신고   답글
돼지꿀꾸리  사랑아지훈해
아하ㅜ우ㅜ우 공식앱
그끄저께  8:54 l 스크랩  신고   답글
빨리 컴백하자!!
그끄저께  9:57 l 스크랩  신고   답글
더워 코코밥 대박나자 모바일
그끄저께  10:26 l 스크랩  신고   답글
너무기대된다ㅠㅠㅜㅠㅜ 공식앱
그끄저께  12:09 l 스크랩  신고   답글
드디어 내일이다ㅠㅠㅠㅠ 공식앱
그끄저께  17:07 l 스크랩  신고   답글
修正  한여름 밤의 코코밥
아 떨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너무 기대돼 ....... 항상 역대급이였지만 이번엔 더 역대급 ㅜㅜ 사란해
그끄저께  19:25 l 스크랩  신고   답글
이엑스오엘  한여름 밤의 코코밥
엑소 대박나자....
그끄저께  21:30 l 스크랩  신고   답글
e)(o EX'ACT  Monstet&Luckyone
으헝 이제 18시간 남은 거 실화냐ㅠㅜㅜ 모바일
그저께  23:49 l 스크랩  신고   답글
EXO-M  시우민 레이 첸
열다섯시간 남아따...
그저께  3:10 l 스크랩  신고   답글
l 내 댓글 l 글쓴이 l 사진
l 꾸미기 l 맞춤법
번호일시
조회
7.21 (금) 17:00 ~ 7.21 (금) 18:30신규  21일(금), KBS2 뮤직뱅크 출연진 (엑소 그레이시 카드 브이에이브이 라임소다 레드벨벳 .. 청와선생300
7.21 (금) 17:05 ~ 7.21 (금) 18:30신규  21일(금),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출연진 (김태우 제시 헤일로 스텔라 앤씨아 스누퍼 배드.. 청와선생170
7.21 (금) 20:00 ~ 7.21 (금) 20:5021일(금), TV아사히 엠스테(뮤직스테이션) 출연진 (SKE48, 오쿠다 다미오, 쿠와타 .. 청와선생762
7.22 (토) 15:50 ~ 7.22 (토) 17:00신규  22일(토), MBC 쇼! 음악중심 출연진 (엑소 정용화 레드벨벳 스누퍼 크나큰 헤일로 박재.. 청와선생300
7.23 (일) 0:10 ~ 7.23 (일) 1:20신규  23일(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여름특집 제2탄 출연진 (지코 박명수 제시 효린 효.. 청와선생131
7.24 (월) 18:0024일(월), 비투비 임현식 첫 솔로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2446
7.25 (화) 18:0025일(화), 라붐 새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703
7.26 (수) 18:0026일(수), 마이틴 데뷔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14810
7.27 (목) 18:0027일(목), 드림캐쳐 첫 미니 앨범 발매 예정 2주르륵37029
7.28 (금) 12:0028일(금), 버즈(BUZZ) 첫 미니 앨범 'Be One' 발매 예정 주르륵552
7.31 (월) 18:0031일(월), JJ프로젝트 새 앨범 발매 예정 18주르륵53657
7.31 (월) 23:597월 중, 보이프렌드(스타쉽 ENT) 새 앨범 발매 예정 7주르륵86649
7.31 (월) 23:597월 중, 선미 새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77540
7.31 (월) 23:597월 중, 인피니트(INFINITE) 새 앨범 발매 예정 64주르륵4219493
7.31 (월) 23:597월 중, 버즈 새 앨범 발매 예정 2주르륵43529
7.31 (월) 23:597월 중, 장현승 새 앨범 발매 예정 2주르륵36425
7.31 (월) 23:597월 중, 시윤(유키스 전 멤버 AJ) 새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23011
7.31 (월) 23:597월 중, CLC 미니 앨범 발매 예정 2주르륵28113
7.31 (월) 23:597월 중, 전지윤 디지털 싱글 '저기요' 발매 예정 주르륵2784
8.01 (화) 18:00신규  1일(화), 여자친구 미니 앨범 5집 발매 예정 7주르륵8227
8.02 (수) 18:002일(수), 사무엘 첫 미니 앨범 (타이틀곡:16) 발매 예정 주르륵35116
8.02 (수) 18:002일(수), 엔플라잉(N-Flying) 새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320
8.07 (월) 18:007일(월), 워너원 데뷔 앨범 발매 예정 1주르륵28812
8.08 (화) 18:008일(화), 위키미키(판타지오 신인 걸그룹) 데뷔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1977
8.18 (금) 18:00 ~ 8.20 (일) 21:0018일(금), KCON2017LA 출연진 (워너원, KARD 등) 주르륵1782
8.31 (목) 23:598월 중, 샤이니 태민 새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24116
8.31 (목) 23:598월 중, 이기광 솔로 앨범 발매 예정 주르륵12612
8.31 (목) 23:598월 중, 빅스LR 새 앨범 발매 예정 2주르륵615
 
84037.23 (일) 0:10 ~ 7.23 (일) 1:2023일(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여름특집 제2탄 출연진 (지코 박명수 제시 효린 효.. 151
84027.22 (토) 15:50 ~ 7.22 (토) 17:0022일(토), MBC 쇼! 음악중심 출연진 (엑소 정용화 레드벨벳 스누퍼 크나큰 헤일로 박재.. 310
84017.21 (금) 17:00 ~ 7.21 (금) 18:3021일(금), KBS2 뮤직뱅크 출연진 (엑소 그레이시 카드 브이에이브이 라임소다 레드벨벳 .. 300
84007.21 (금) 17:05 ~ 7.21 (금) 18:3021일(금),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출연진 (김태우 제시 헤일로 스텔라 앤씨아 스누퍼 배드.. 170
83998.01 (화) 18:001일(화), 여자친구 미니 앨범 5집 발매 예정 78327
83987.21 (금) 20:00 ~ 7.21 (금) 20:5021일(금), TV아사히 엠스테(뮤직스테이션) 출연진 (SKE48, 오쿠다 다미오, 쿠와타 .. 762
83977.25 (화) 18:0025일(화), 라붐 새 앨범 발매 예정 713
83968.31 (목) 23:598월 중, 빅스LR 새 앨범 발매 예정 2615
83957.20 (목) 18:00 ~ 7.20 (목) 19:3020일(목), 엠넷 엠카운트다운 출연진 (그레이시 레드벨벳 박보람 박재정 배드키즈 브이에이브.. 123737
83948.02 (수) 18:002일(수), 엔플라잉(N-Flying) 새 앨범 발매 예정 320
83937.28 (금) 12:0028일(금), 버즈(BUZZ) 첫 미니 앨범 'Be One' 발매 예정 552
83927.18 (화) 18:0018일(화), 긱스 정규 앨범 2집 'fireworks' 발매 예정 1861
83917.19 (수) 19:00 ~ 7.19 (수) 20:3019일(수), MBC뮤직 쇼! 챔피언 결방 (심쿵가수 특집편) 3241
83907.26 (수) 18:0026일(수), 마이틴 데뷔 앨범 발매 예정 15010
83897.18 (화) 18:30 ~ 7.18 (화) 20:0018일(화), SBS MTV 더쇼 결방 (2017년 상반기 결산 하이라이트 재방송) 2232
83887.20 (목) 18:0020일(목), 장문복 싱글 앨범 발매 예정 1151949
83878.31 (목) 23:598월 중, 이기광 솔로 앨범 발매 예정 12612
83867.16 (일) 0:10 ~ 7.16 (일) 1:2016일(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여름 특집 방영 예정 17811
83857.16 (일) 12:10 ~ 7.16 (일) 13:1016일(일), SBS 인기가요 출연진 (에이핑크 김태우 블랙핑크 마마무 제시 박보람 박재정 .. 23214
83847.24 (월) 18:0024일(월), 비투비 임현식 첫 솔로 앨범 발매 예정 2446
83837.15 (토) 18:00 ~ 7.15 (토) 19:5015일(토), KBS2 불후의 명곡 박시춘 편 출연진 (박상민 유성은 봉구 고재근 소냐 노브.. 1532
83827.15 (토) 15:50 ~ 7.15 (토) 17:0015일(토), MBC 쇼! 음악중심 출연진 (제시 김태우 에이핑크 마마무 블랙핑크 업텐션 박.. 29911
83817.14 (금) 20:00 ~ 7.14 (금) 20:5014일(금), TV아사히 엠스테(뮤직스테이션) 결방 1011
83808.18 (금) 18:00 ~ 8.20 (일) 21:0018일(금), KCON2017LA 출연진 (워너원, KARD 등) 1782
83797.14 (금) 17:00 ~ 7.14 (금) 18:3014일(금), KBS2 뮤직뱅크 출연진 (그레이시 엔시티127 브이에이브이 김태우 나인뮤지스.. 139519
83787.14 (금) 17:05 ~ 7.14 (금) 18:3014일(금),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출연진 (에이핑크 마마무 나인뮤지스 업텐션 스텔라 배드.. 1987
83777.13 (목) 12:0013일(목), 이우진&정사강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싱글 '사랑은......' 발매 예정 421027
83767.20 (목) 18:0020일(목), 스누퍼 미니 앨범 4집 리패키지 (타이틀곡:유성) 발매 예정 12878
83757.31 (월) 23:597월 중, 전지윤 디지털 싱글 '저기요' 발매 예정 2784
83747.13 (목) 18:00 ~ 7.13 (목) 19:3013일(목), 엠넷 엠카운트다운 출연진 (김태우 나인뮤지스 레드벨벳 리브하이 마마무 마인드유.. 13206
83738.08 (화) 18:008일(화), 위키미키(판타지오 신인 걸그룹) 데뷔 앨범 발매 예정 1977
83728.07 (월) 18:007일(월), 워너원 데뷔 앨범 발매 예정 128812
83718.31 (목) 23:598월 중, 샤이니 태민 새 앨범 발매 예정 24116
83707.31 (월) 23:597월 중, CLC 미니 앨범 발매 예정 228113
83697.31 (월) 18:0031일(월), JJ프로젝트 새 앨범 발매 예정 1853657
83687.11 (화) 18:30 ~ 7.11 (화) 20:0011일(화), SBS MTV 더쇼 출연진 (VA 김태우 나인뮤지스 레드벨벳 마마무 박재정 박.. 3596
83677.12 (수) 19:00 ~ 7.12 (수) 20:3012일(수), MBC뮤직 쇼! 챔피언 출연진 (김태우 에이핑크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나인뮤지.. 61012
83667.20 (목) 18:0020일(목), 악동뮤지션 새 앨범 발매 예정 34099
83657.09 (일) 12:10 ~ 7.09 (일) 13:109일(일), SBS 인기가요 출연진 (이효리 김태우 에이핑크 레드벨벳 블랙핑크 마마무 엔시티.. 243411
83647.27 (목) 18:0027일(목), 드림캐쳐 첫 미니 앨범 발매 예정 237029
83637.08 (토) 18:00 ~ 7.08 (토) 19:508일(토), KBS2 불후의 명곡 더 블루 편 출연진 (옴므, 허각, 아스트로, 알리, 비투.. 122713
83627.09 (일) 0:10 ~ 7.09 (일) 1:209일(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음악치료제편 출연진 (김태우 볼빨간사춘기 스무살 에이.. 36613
83617.20 (목) 18:0020일(목), 크나큰 새 앨범 발매 예정 341623
83607.07 (금) 20:00 ~ 7.07 (금) 20:507일(금), TV아사히 엠스테(뮤직스테이션) 결방 1724
83597.08 (토) 15:50 ~ 7.08 (토) 17:008일(토), MBC 쇼! 음악중심 출연진 (이효리 김태우 에이핑크 마마무 블랙핑크 나인뮤지스.. 37314
83577.07 (금) 17:00 ~ 7.07 (금) 18:307일(금), KBS2 뮤직뱅크 출연진 (에이핑크 비에이 그레이시 엔시티127 브이에이브이 김.. 32713
83567.07 (금) 17:05 ~ 7.07 (금) 18:307일(금),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출연진 (에이핑크 마마무 나인뮤지스 업텐션 펜타곤 스텔라.. 12385
83557.19 (수) 18:0019일(수), K.A.R.D(카드, DSP미디어 혼성그룹) 데뷔 미니 앨범 1집 'Hola .. 30949123
83547.04 (화) 18:004일(화), 서태지&방탄소년단 'Come Back Home' 리메이크 음반 발매 예정 335179
83537.06 (목) 18:006일(목), B1A4 산들+유승우 듀엣 앨범 '오빠' 발매 예정 630250
83527.13 (목) 18:0013일(목), 제시 미니 앨범 'Un2verse' 발매 예정 2988
83517.05 (수) 19:00 ~ 7.05 (수) 20:305일(수), MBC뮤직 쇼! 챔피언 출연진 (이효리 김태우 에이핑크 마마무 엔시티127 나인.. 40012
83507.04 (화) 18:30 ~ 7.04 (화) 20:004일(화), SBS MTV 더쇼 출연진 (에이스 엘리스 엔시티127 에스이티 브이에이브이 김.. 35416
83497.10 (월) 12:0010일(월), 디오지(DOZ) 싱글 앨범 '연트럴 파크' 발매 예정 3111
83487.02 (일) 12:10 ~ 7.02 (일) 13:102일(일), SBS 인기가요 출연진 (에이핑크 아이콘 마마무 블랙핑크 티아라 몬스타엑스 엔시.. 28911
83477.01 (토) 18:00 ~ 7.01 (토) 19:501일(토), KBS2 불후의 명곡 클론편 출연진 (홍경민 KCM 팝핀현준 박애리 유성은 키썸.. 41617
83467.11 (화) 18:0011일(화), 원 솔로 앨범 '그냥 그래' 발매 예정 5372
83457.12 (수) 18:0012일(수), Block B 지코 솔로 앨범 발매 예정 974774
83447.13 (목) 18:0013일(목), 보이스퍼 디지털 싱글 '반했나봐' 발매 예정 127419
83437.01 (토) 15:50 ~ 7.01 (토) 17:001일(토), MBC 쇼! 음악중심 출연진 (에이핑크 엔씨아 업텐션 마마무 몬스타엑스 나인뮤지.. 238123
83426.30 (금) 17:05 ~ 6.30 (금) 18:3030일(금),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출연진 (아스트로 데이식스 우주소녀 펜타곤 에이프릴 소.. 2036
83417.02 (일) 0:00 ~ 7.02 (일) 1:202일(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평행이론 특집 출연진 (윤종신 박재정 김태우 황치열 .. 24339
83407.05 (수) 18:005일(수), 안녕하신가영 싱글 앨범 '지금이 우리의 전부' 발매 예정 337127
83396.30 (금) 20:00 ~ 6.30 (금) 22:0030일(금), TV아사히 엠스테(뮤직스테이션) 출연진 (에그자일 더 세컨드, 칸쟈니8, 케야.. 740234
83386.30 (금) 17:00 ~ 6.30 (금) 18:3030일(금), KBS2 뮤직뱅크 상반기 결산 특집 예정 7102586
83376.29 (목) 18:0029일(목), 업텐션 미니 앨범 6집 발매 예정 24523
83366.28 (수) 19:00 ~ 6.28 (수) 20:3028일(수), MBC뮤직 쇼! 챔피언 출연진 (에이핑크 마마무 몬스타엑스 엔시티127 나인뮤.. 42826
83356.27 (화) 18:30 ~ 6.27 (화) 20:0027일(화), SBS MTV 더쇼 출연진 (에이스 비아이지 엘리스 버뮤다 나인뮤지스 더 이스.. 28520
83346.28 (수) 18:0028일(수), 이효리 정규 6집 수록곡 '서울(SEOUL)' 발매 예정 38314
83336.28 (수) 18:0028일(수), 로이킴&김선재 콜라보레이션 음반 발매 예정 324923
83326.27 (화) 18:0027일(화), 비투비 프니엘 솔로 앨범 'THAT GIRL' 발매 예정 121057153
83317.31 (월) 23:597월 중, 시윤(유키스 전 멤버 AJ) 새 앨범 발매 예정 23011
83306.25 (일) 12:10 ~ 6.25 (일) 13:1025일(일), SBS 인기가요 출연진 (FT아일랜드 티아라 아이콘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마마무.. 557736
83296.24 (토) 18:00 ~ 6.24 (토) 19:5024일(토), KBS2 불후의 명곡 상반기 결산 특집 출연진 (양파 김소현&손준호 정동하 이.. 29314
83287.09 (일) 18:009일(일), 레드벨벳 새 앨범 (타이틀곡:빨간 맛) 발매 예정 15127784
83276.23 (금) 17:05 ~ 6.23 (금) 18:3023일(금), 아리랑TV 심플리케이팝 출연진 (데이식스 아스트로 우주소녀 비아이지 에이프릴 .. 15622
83266.24 (토) 15:50 ~ 6.24 (토) 17:0024일(토), MBC 쇼! 음악중심 (몬스타엑스 마마무 나인뮤지스 블랙핑크 에이프릴세컨드 이.. 266526
83258.02 (수) 18:002일(수), 사무엘 첫 미니 앨범 (타이틀곡:16) 발매 예정 35116
83246.27 (화) 12:0027일(화), 남태현 밴드 앨범 발매 예정 6101249
83237.05 (수) 16:005일(수), Favorite(페이버릿) 첫 미니 앨범 'My Favorite' 앨범 발매 예.. 249144
83226.23 (금) 17:00 ~ 6.23 (금) 18:3023일(금), KBS2 뮤직뱅크 출연진 (엘리스 FT아일랜드 나인뮤지스 더 이스트라이트 데이.. 259630
83216.25 (일) 0:10 ~ 6.25 (일) 1:2025일(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흥부자 기가 막혀편 출연진 (마마무 박수홍 정키 휘.. 166735
83207.13 (목) 18:0013일(목), 박보람 미니 앨범 'ORANGE MOON (타이틀곡:넌 왜?)' 발매 예정 148913
83196.27 (화) 12:0027일(화), 스텔라 새 앨범 'Stellar in to the world (타이틀곡:세피로.. 459932
83166.22 (목) 18:00 ~ 6.22 (목) 19:3022일(목), 엠넷 엠카운트다운 출연진 (그레이시 나인뮤지스 더이스트라이트 데이식스 마마무 .. 50216
83156.30 (금) 23:596월 중, 버나드박 새 앨범 발매 예정 32821
83147.03 (월) 18:003일(월), 김태우 정규 앨범 6집 발매 예정 242121
83136.27 (화) 18:0027일(화), 샤년 새 앨범 발매 예정 102426
83126.20 (화) 18:30 ~ 6.20 (화) 20:0020일(화), SBS MTV 더쇼 출연진 (나인뮤지스 SET 박하이 이시은 FT아일랜드 루이.. 40828
83116.21 (수) 19:00 ~ 6.21 (수) 20:3021일(수), MBC뮤직 쇼! 챔피언 출연진 (FT아일랜드 나인뮤지스 정진운 에이프릴 아스트.. 47328
83107.04 (화) 18:004일(화), VAV 새 앨범 발매 예정 17612
83097.31 (월) 23:597월 중, 장현승 새 앨범 발매 예정 236425
83087.19 (수) 18:0019일(수), 씨엔블루 정용화 두 번째 솔로 앨범 'DO DISTURB' 발매 예정 1385776
83077.04 (화) 18:004일(화), 이효리 새 앨범 발매 예정 682343
83067.31 (월) 23:597월 중, 버즈 새 앨범 발매 예정 243529
83056.23 (금) 20:00 ~ 6.23 (금) 20:5023일(금), TV아사히 엠스테(뮤직스테이션) 출연진 (아라시 이걸스 콘나츠미&야마자키 이쿠.. 765924
83046.18 (일) 12:10 ~ 6.18 (일) 13:1018일(일), SBS 인기가요 출연진 (FT아일랜드 세븐틴 티아라 아이콘 엔시티127 아스트.. 150945
83036.17 (토) 18:00 ~ 6.17 (토) 19:5017일(토), KBS2 불후의 명곡 출연진 (김정민 신유 마마무 임정희 유성은 봉구 이봉근 .. 22374
83026.17 (토) 15:50 ~ 6.17 (토) 17:0017일(토), MBC 쇼! 음악중심 출연진 (티아라 FT아일랜드 정진운 종업 엔시티127 우.. 39820
 처음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글 번호로 찾아가기
운영진에 의해 확인된 정보만 게시되며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최근 2분 사이의 인기글 l 안내
7/20 21:36 ~ 7/20 21:38 기준
1위 ~ 10위
11위 ~ 20위
최근 2분 사이 일정 (7월 20일, 목)의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위 ~ 10위
인스티즈 트렌드 l코코밥뮤뱅라비오뜨시우민아이유엠카신나요하악뮤해요티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신고 l 광고 문의 l 모바일 l 앱 설치
© 인스티즈
메인보컬끼리 프로젝트 그룹을 한다면 가장 잘 어울릴 조합은? l 2344표 참여
투표하기 l 투표 만들기 l 전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