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엑소
뱌이 전체글ll조회 1486l

 

  

  

  

벌써 이틀째,    

    

침대 위에 누워 가만히 눈만 꿈뻑이고 있다.    

    

    

    

무기력하게 천장을 쳐다보면 그 곳에 있고,    

    

고개를 돌려 벽을 바라보면 그 곳에 있다.    

    

    

    

그 날 이후로,    

    

한빈이는 내 환상이라는 틀 안에 영원히 자리를 잡은 듯이 그렇게 언제나 내 시야에 머물렀다.    

    

    

    

환상이라는 것을 잘 안다.    

    

한빈이는 죽은 게 맞다는 것도 잘 알도 있다.    

    

    

    

    

    

    

    

그의 죽음을 처음부터 끝까지 바라본 건 나였으니까.    

    

    

    

    

    

    

    

그렇지만, 그래도, 내가 꼼짝 않고 그 환상만을 바라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혹시라도 자리에서 일어나면,     

    

내가 잠깐 눈을 돌린 그 사이에 지금 내가 보고있는 환상 속의 한빈이라도 더 이상은 나타나지 않을까봐서.    

    

    

    

    

    

그게 두려운거다.    

    

    

    

    

    

    

    

    

    

    

    

〈2.틀>    

    

    

    

    

    

    

    

    

    

    

    

    

    

숫기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대인관계가 좋았던 한빈이의 성격은 그의 장례식에 많은 조문객들을 불러왔다.    

    

    

    

나로선 전혀 달갑지 않은 방문객이었지만 한빈이는 달랐겠지.    

    

    

    

검은 액자 속 환하게 웃고 있는 한빈이를 보고, 시선을 돌려 내 손에 들린 잿빛 가루의 작은 단지를 보자니 갑자기 눈물이 샘솟듯 밀려왔다.    

    

    

    

이게 아닌데.    

    

    

    

그냥 작은 케이크 하나면 됐고     

    

그냥 평범하게, 그렇게 소소한 파티를 하려 했던 건데…    

    

    

    

이게 아니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한빈이보고 천천히 걸어 오라고 할 걸.    

    

아니, 내가 갔다 오면 됐던 일인데…    

    

    

    

그저 그 몇일 사이에 벌어진 모든 일들이 모두 다 내 탓인 것만 같아서 그래서 그렇게 울었던 게 아닌가 싶다.    

    

    

    

한참을 천장의 등을 바라보며 쓸쓸한 생각을 하고 있는데 방 문에 노크를 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iKON/김한빈구준회] (L)Over | 인스티즈   

    

-…안에 있지? 들어가도 돼?    

    

    

    

준회가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는 소리는 미처 듣지 못했다.    

    

    

    

어차피 거절을 해도 들어줄 녀석이 아니었음에 침묵으로 일관했고, 곧 문이 열렸다.    

    

    

    

-…왜 이러고 있어. 뭐라도 먹자, 일어나.    

    

    

    

날 이르키는 준회의 손길을 거부하지 않았다.    

    

앞서 말했듯이 억지로라도 입에 뭔갈 넣어 줄 녀석이니.    

    

    

    

-아-해.    

    

    

    

힘겹게 벌린 입에 따뜻한 죽 한 숟갈이 들어왔고,    

    

그 순간 참을 수 없는 구역질에 몸을 일으킬 수 밖에 없었다.    

    

    

    

-00아!!    

    

    

    

비틀거리는 날 잡는 준회의 손길을 뿌리치고 곧장 화장실로 달려가 속을 게워냈다.    

    

    

    

먹은 것도 없어 금방 먹은 죽 한 수저 외에는 위액뿐인 굉장히 쓰라린 토악질이었다.    

    

    

    

타는 듯한 속을 부여잡고 입을 헹궈내고 있노라면 문 밖에선 다시 준회의 목소리가 들린다.    

    

    

    

-…괜찮아? 미안… 내가 괜히…    

    

    

    

어두워진 준회의 낯빛을 보자니 괜스레 내가 더 미안해져 괜찮다며, 그래도 맛은 있네- 하며 능청을 피웠다.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아 푹 잠겨 여러 갈래로 갈라져 나온 흉측한 목소리에 준회의 표정이 더 어두워졌다.    

    

    

    

-나, 진짜 괜찮아. 걱정 말고 가도 돼.    

    

-방으로…가자.    

    

    

    

짧은 복도를 걷는 동안에도 둘 사이에 깔린 침묵은 깨질 줄을 몰랐다.    

    

    

    

앞서 걷는 준회의 어깨가 전보다 작아진 것 같았다.    

    

어쩌면 나보다 더 충격을 받은 건 준회일지도 모른다.    

    

    

    

10년지기 친구가 뺑소니를 당했다는 전화를 받고 준회는 무슨 표정을 지었을까.    

    

    

    

아마도 지금의 나와 비슷한 표정이 아니었을까 조심스레 추측해 본다.    

    

    

    

큰 소리는 아니었지만 걷는 소리밖에 들리지 않는 복도에서 방 문이 열리는 소리는 소음이라 표현하기에 충분했다.    

    

    

    

내가 쓰러지지 않도록 팔을 잡곤 조심스레 나를 이끌어 침대에 앉혀주는 준회다.    

    

    

    

-…잘자.    

    

-나 이제 괜찮다니까… 그만 가 봐. 너 바쁘잖아.    

    

-응.    

    

-걱정하지 말래도. 나 진짜… 괜찮은데…    

    

-응. 알겠어.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데…    

    

[iKON/김한빈구준회] (L)Over | 인스티즈   

    

-알겠어. 그러니까 울지 마.    

    

    

    

나는 지금, 한빈이가 보고 싶어서 우는 게 아니다.    

    

준회의 친절이 너무나도 눈물겨워서 우는 것도 아니다.    

    

    

    

내가 이 셋의 행복한 틀을 깨어 버렸다는 사실에, 그 자괴감에 눈물이 나는 거다.    

    

    

    

못된건 나다.    

    

    

    

    

    

    

    

    

    

    

    

    

    

    

    

    

    

-김한빈! 너 먼저 넘어. 그리고 준회 너는 밑에 좀 엎드려 봐.    

    

-뭐? 야, 내가 왜 그런…    

    

[iKON/김한빈구준회] (L)Over | 인스티즈   

    

-쉿! 조용히 해봐! 발소리 들린다…!    

    

    

    

다급한 한빈이의 한 마디에 우린 쥐죽은 듯이 조용해졌다.    

    

매일마다 일어나는 이 상황에 다들 적응이 된 것이었다.    

    

    

    

야간 자율 학습이 싫다고 몇번 투덜댄 적이 있었는데, 거기에 준회가 동의하고 한빈이마저 동의해 벌어진 일.    

    

    

    

수업을 빼고 놀러나가기 위해 담을 넘는 것이었다.    

    

    

    

-엇, 뻥인데? 그걸 진짜 믿냐? 흐히히.    

    

    

    

익살스러운 웃음을 짓곤 훌쩍 담을 넘어버리는 한빈이다.    

    

    

    

-아이씨, 김한빈! 넌 담 넘고 나서 한 대 맞을 줄 알아!    

    

-000, 너는 빨리 넘기나 해!    

    

    

    

투덜대면서도 엎드린 준회의 등을 밟은 뒤에 힘차게 담을 넘었다.    

    

    

    

-읏차!    

    

    

    

담 너머로 넘어간 내가 떨어지지 않도록 꽉 잡는다는 것이 그만 한빈이가 나를 안은 모양새가 되어버렸다.    

    

    

    

서로 눈을 마주치곤 부끄러움에 히히, 하고 웃어버리면 그 쯤엔 항상 준회가 불평을 늘어놓는다.    

    

    

    

-야 진짜 000… 아, 허리야. 너 또 살쪘냐? 다이어트 해!    

    

    

    

얼굴을 찌푸리며 등을 턱턱 쳐대는 준회가 눈치채기 전에 안고 있던 팔을 풀고 능청스럽게 답하는 것 역시,    

    

    

    

-다이어트? 무슨 소리야. 나처럼 날씬한 애가 또 어딨다고…    

    

[iKON/김한빈구준회] (L)Over | 인스티즈   

    

-아유, 우리 00이 그랬어?    

    

-미친 것들…    

    

    

    

그 역시 우리의 찬란했던 고등학교 시절의 일상 중 하나였다.    

    

    

    

    

   

   

*   

   

   

   

으헿 이제 준회가 등장했어요! 멋지니주네ㅠㅠㅠㅠㅠ   

신알신 해주신 독자분들 감사드리고 댓글써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1등!!!!!!!!!!!!
9년 전
독자2
저번에 첫 작 봤었는데 단편인 줄 알고 신알신 안 하고 간 게 마음에 걸리네요ㅜㅜㅜㅜㅜ 근데 진짜 한빈이 짱 슬프긴 해도 소재 짱짱인거 같아요!! 브금도 잘 어울리고... 몰입도 짱.. [정주행]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ㅜㅜㅜ!!
9년 전
뱌이
허휴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ㅜㅜㅜ 신알신에 암호닉까지 신청을 해주시다니ㅠㅜㅜㅜ 정주행님 사랑해요♥
9년 전
비회원226.141
와ㅜㅜㅜㅜ진짜제스타일이에요ㅠㅠㅠㅠㅠㅠ다음편도기대할게요!
9년 전
뱌이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기대 많이해주세요!♥
9년 전
독자3
다음편이시급합니다....현기증나여...현기증...
9년 전
뱌이
곧 쓰겠습니다!! 현기증이라니ㅠ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4
주네ㅠㅠㅠㅠ한빈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계속써주시면타댱합니다..♡
9년 전
뱌이
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ㅠ..♥
9년 전
독자5
주네등장! ㅠㅠㅠㅠ 한빈이가 살아돌아오는일은 없는건가요....ㅠㅠㅠㅠ
9년 전
뱌이
흐허헣... 글쎄여............. ㅎ
9년 전
독자6
와 진짜 취저에뇨ㅠㅠㅠㅠ분위기ㅠㅠ
9년 전
뱌이
감사합니다ㅠㅠ 분위기 더 살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년 전
독자7
와준회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떡하면조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심장이너무아파요진쩌좋은글...
9년 전
뱌이
ㅠㅠ 준회에게 빠지세여!! 좋은 글이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8
헐ㅠㅠㅠㅠ대박이다ㅠㅠㅠㅠㅠ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ㅠ이런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9년 전
뱌이
햫.. 저는 읽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에요ㅠㅠ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뱌이
어이고..... 벌써부터 추리신이..... 몰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독자10
주네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앙 ㅠㅠㅠㅠ
9년 전
뱌이
준회를 앓으세요! 그게 답입니다!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5/19 19:30 ~ 5/19 19: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