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김민석(1,만두) 전체글ll조회 1314l 11

[EXO/백도] WAR 上 | 인스티즈














 보잘 것 하나 없는 비좁은 길거리는 큼지막한 텐트들로 꽉 차 있었다. 이제는 고통의 소리도 내지 못할 지경이 된 사람들은 그저 말없이 눈을 감으며 생을 마감하고 있었다. 어느 누구 하나 예고 같은 것 따위를 하는 것도 없었다. 식량을 보급받기 위해 줄을 서다 픽 쓰러져 버리는 경우도 있었고, 저의 정인과 대화 없이 지그시 눈을 맞추다 스르륵 눈을 감으며 죽음을 알리는 경우도 있었다. 이제는 그런 일이 익숙해지고 있었다. 주변에 상가 하나 없고 악취가 나는 길거리는 텐트만으로 가득해 전쟁으로 더욱더 삭막해져 가고 있었다. 소음이라곤 식량을 지원할 때에 들리는 덤프트럭 굴러가는 소리와 나무와 돌로 불을 지피는 소리뿐이었다.



“…엄마.”



 앳된 목소리, 실로 오랜만에 들려오는 텐트 사람의 음성은 오랫동안 꺼내지 못한 탓에 쩍쩍 갈라지고 있었으나 그 속에는 소년의 조곤조곤함과 생기가 잔뜩 갖춰져 있어 듣기 좋게 귓가를 간지럽히고 있었다. 그러나 소년의 목소리를 들은 이는 대답이 없었다. 그저 지친 표정으로 허공을 응시할 뿐이었다. 소년은 답답했다. 소년도 알고 있었다. 보급되는 식량이라곤 길거리에 무성한 풀로 만든 듯한 아무 맛 안 나는 나물과 보리밥 조금이 전부인 이곳이 매우 어렵고, 위기에 처한 상황이라는 걸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곳 사람들은 그것을 바꾸려는 노력조차 하지 않고 있었다. 그저 이 상황이 끝날 상황을 막연하게 기대하면서도, 죽으면 죽는 거고 살면 사는 것이라는 마인드로 다들 몸만 살아있는 좀비처럼 행동하고 있었다.


 소년은 답답했다. 차라리 이럴 바엔, 군대를 지원해서 전쟁에 참여해 조금이라도 사람의 내음과 시끄러움을 느끼고 싶었다. 그러나 그것이 두렵기 때문에 가만히 있을 수밖에. 소년의 아비는 전쟁에 나가 죽었는지 살았는지 알 방법조차 없었다. 어미는 여전히 하루하루 병에 찌들어가고 있었다. 이내 소년은 정리할 것도 없는 모양새라고는 하지만, 소매를 걷어보기도 하고 먼지로 뒤덮인 배 부분을 탁탁 털며 옷매무새를 정리하고선 텐트 밖으로 빠져나왔다. 아, 오랜만에 햇빛을 정면으로 받는구나. 소년은 찌뿌둥한 몸을 쭉 뻗으며 기지개를 켰다. 고요한 길거리는 녹색 텐트로 뒤덮여 미동도 않고 있었다. 참새 지저귀는 소리마저 들려오지 않았다. 소년은 입술을 삐죽이며 느릿느릿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때, 습기로 축축해진 벽에 등을 대고 있는 앳된 사람의 인영이 눈에 아른거리기 시작했다.



 “…어?”

 “……….”



 눈살을 찌푸리며 말하는 소년의 음성에 묵묵히 부동자세를 유지하던 앳된 소년이 소년을 향해 찬찬히 고개를 돌렸다. 소년의 날카로운 얼굴선이 소년을 향해 반짝이고 있었다.



 “…나 말고 답답한 애가 또 있었나 보네.”

 “……….”

 “이름이 뭐야?”



 …도경수. 소년의 고운 자태를 눈에 담던 소년이 나지막이 대답했다.









 *








 경수와 소년은 가까워졌다. 상황을 보아하니 텐트로 가득한 빈민촌 중 어린 소년들은 저들 말곤 없는 것 같았다. 소년은 경수의 이름을 부를 때마다 꼬박꼬박 성을 붙여가며 부르곤 했었다. 경수는 가끔 소년에게 물었다. 넌 왜 날 경수라고 부르지 않아? 그러면 소년은 그저 웃음으로 넘기곤 했다. 경수는 소년의 이름을 몰랐다. 듣지 못했다. 그러나 묻지도 않았다. 그저 소년의 이야기를 들어 주며, 소년이 저에게 대답을 원하거나 물을 때만 입을 열곤 했었다. 비록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거나 소년의 이름을 부르는 것은 아니었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빈민촌에서 사람 떠드는 소리가 들려오는 것은 거의 처음이었다.


 소년은 경수의 손길을 좋아했다. 가끔 경수가 소년의 삐죽삐죽 선 머리카락을 쓰다듬어 줄 때면, 입을 꾹 다물고선 손길을 조용히 느끼곤 했다. 경수의 부드러운 움직임이 소년의 얼굴에도 전해지는 듯했다. 경수가 손을 떼면 소년은 아쉬운 눈치로 툴툴거리며 경수에게 말했다. 너한테 쓰다듬 받는 거 좋아. 애완견 된 기분도 조금 들긴 하지만. 가끔 나오는 소년의 소년다움에 경수는 푸핫 하고 웃음을 터뜨리기도 했다. 또다시 경수의 손길을 받으며 눈을 지그시 감고 있던 소년이 게슴츠레 눈을 뜨며 작게 입을 열었다.



 “네 이야기 듣고 싶어.”

 “…어?”

 “도경수 이야기, 듣고 싶다고.”



 도경수에 대한 이야기. 경수와 눈을 맞추며 낮은 음성을 내뱉던 소년은 가늘게 눈을 접으며 미소를 지었다. 경수의 얼굴이 점차 발갛게 물들어갔다. 오랜만에 느끼는 감정이었다. 뜨거운 공기마저도 시원하게 느껴지는, 그런 감정. 그날 경수는 신이 나 빈민촌과 얼마 떨어지지 않은 도시에서 살다 왔다, 아버지는 전쟁터에 나가 있다, 외동이다, 제일 잘 만드는 음식은 스파게티이다 등등, 쓸데없는 이야기들로 밤을 지새웠다. 그렇게 소년과 경수는 조금씩, 서로에게 물들어 가고 있었다.

















 “…다시 한번 말합니다. 금일 여덟 시부로 만 15세 이상부터 만 40세 이하의 모든 남성은 예비군 대대로 편재되어……….”



 아침부터 시끄럽게 사이렌 소리가 울려 퍼졌다. 오랜만에 깊게 잠에 취해 있던 경수는 소음에 인상을 찌푸리며 눈을 떴다. 탈탈탈 거리를 느리게 누비는 트럭은 쩌렁쩌렁 울리는 마이크를 통해 예비군에 관한 얘기를 내보내고 있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다. 경수는 언젠가 민간인들도 전쟁터로 내보내는 일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했지만, 그 범위가 자신에게 해당하는 범위일 줄은 미처 모르고 있었다. 놀란 눈치로 입을 쩍 벌리고 있던 경수가 저에게 느껴지는 손길에 몸을 돌렸다.



 “…기,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다치지 말고, 밥 맛없다고 구, 굶지도 말고……”



 …죽지도 말고. 오랜만에 듣는 물기 가득한 어미의 음성에 순식간에 뜨거운 눈물이 차올랐다. 모자는 말없이 눈물을 흘리며 서로를 부둥켜 안았다. 경수의 파리하게 떨리는 동그란 어깨가 축축이 젖어가고 있었다.






 “도경수.”



 발간 눈가를 그대로 둔 채 텐트 밖으로 나오니 진작에 경수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한 모양새의 소년이 우뚝 서 있었다. 꽤나 말끔해진 소년의 말쑥한 모습에 경수가 씨익 웃었다. 어차피 가면 또 더러워질 텐데 뭐하러 이렇게 힘줬어. 경수의 웃음기 섞인 말에 소년이 슬핏 미소를 지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으니까, 깨끗한 모습 보여 주려고.”

 “……….”



 소년의 말이 저를 향한 말인 것을 다른 말 없이도 단박에 알 수 있었다. 경수는 말없이 소년과 가만히 눈을 맞췄다. 소년의 천진한 미소에는 왠지 모를 서운함과 씁쓸함이 담겨 있는 듯했다. 경수가 말없이 소년을 향해 손을 뻗었다. 소년이 활짝 입꼬리를 올리며 머리를 살짝 굽혔다. 소년의 머리를 찬찬히 매만지는 경수의 손길이 미묘하게 떨리고 있었다. 둘은 그저 말없이 감정을 주고받고 있었다.


 끊임없이 지속될 것 같던 경수의 움직임은 멀리서 들려오는 군용 트럭 소리에 따라 슬며시 사그라져갔다. 경수의 눈빛을 느낀 듯 지그시 눈을 감고 있던 소년이 느릿느릿 눈을 끔뻑이며 경수를 쳐다봤다. 군용 트럭이 점차 가까워지고 있었다. 무언가를 말하려는 듯 옴짝달싹 움직이는 경수의 입술에 백현이 조용히 입을 열었다.



 “…우리, 나중에 꼭 다시 보는 거야.

 “……….”

 “…그땐, 그때는 내가……



 예비군 대대 분들은 이리로 모여 주십시오! 소년의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쩌렁쩌렁 울리는 군인의 목소리에 소년의 말이 끊겨버렸다. 경수의 표정에는 당혹감과 불안함이 가득 뒤섞여 있었다. 순간 눈물을 터뜨리려 하는 경수의 몸짓에 백현이 경수의 작은 몸집을 꽉 끌어안았다. 경수의 몸에 점점 힘이 빠질수록 소년은 더욱더 경수의 몸을 꽈악 힘을 주어 껴안았다. 덜덜 떨리는 경수의 몸집을 따듯한 손으로 쓸어 주던 소년이 경수의 귓가에 물기 어린, 그러나 굳건한 목소리로 또박또박, 작게 속삭였다.



 “…변백현이야.”

 “…아, 백, 변백……

 “나중에 만나면, 꼭.”



 불러줘. 마지막 말을 애써 삼킨 소년이 제 품에 안겨 있던 경수의 몸을 찬찬히 떼었다. 어느새 경수의 눈은 발갛게 물들어 있었다. 경수를 물끄러미 쳐다보던 소년이 경수의 손목을 움켜쥐고선 제 머리를 쓰다듬도록 유도시켰다. 이내 또다시 재촉하듯 들려오는 군인의 목소리에 소년이 완전히 경수에게서 떨어졌다. 경수는 여전히 소년을 울먹이는 눈빛으로 쳐다보고 있었다. 씨익 웃던 소년이 경수에게 입 모양으로 속삭이며 경수에게 등을 돌렸다.



 ‘꼭 다 시 만 나 경 수 야



 아ㅡ 소년의 입 모양에 소년의 마지막이 될 모습은 쳐다보지도 못한 채 힘없이 주저앉았다. 경수는 끅끅대는 울음소리를 억지로 억눌러가며 구슬피 울었다. 이것이 마지막이 될 것 같아서도, 소년이 그리울 것 같아서도 아니었다. …그저, 소년이 저를 ‘경수’라고 불러준 것을 입 모양으로 들을 수밖에 없어서였다.



 어느새 길게 지속되던 전쟁은 한 해를 넘어서고 있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 금필...!
11년 전
김민석(1,만두)
아...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
하...좋다 이런 아련한 분위기...ㅠㅠㅠ
11년 전
김민석(1,만두)
저도 조금 무겁고 아련한 걸 좋아해서...
11년 전
독자3
작가님 글은 아련하고 뭔가... 여튼 좋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도들은 어떻게 될까요ㅠㅠ만나겠죠ㅠ?
11년 전
김민석(1,만두)
글쎄요... 우리 복숭아들 ㅜㅡㅜ
11년 전
독자4
헐 백현이 머리를 쓰다듬는 경수가 상상이가 아련아련ㅠㅠㅠㅠㅠㅠㅠㅠ전쟁 때문에 헤어진 백도라니ㅠㅠㅠㅠㅠ백현이말대로 꼭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ㅠㅠ 끄앙 시날신하고갈께요ㅠㅠ잘봤습니다ㅠㅠ
11년 전
김민석(1,만두)
신알신 감사합니다! 다음 편 얼른 올릴게요!
11년 전
독자5
헐ㅠㅠㅠㅠ아련하고좋네요ㅠㅠㅠㅠㅠㅠ제가정말좋아라하는분위기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김민석(1,만두)
저도 이런 분위기 좋아해서 주로 이런 분위기를 많이 쓰는 편이에요...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6
고빠에여...헐...첫사진 보고 진짜 설렛어요... ㅠㅠㅠㅠㅠ war 가 전쟁 맞나요?? 잘해석하고 읽은거 맞낭..어쨌든 재밋으요!!
11년 전
김민석(1,만두)
네네 전쟁 맞아요! 항상 제목 정하기가 가장 어려운 거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헐 이런스타일너무좋아요ㅜㅜㅜㅜㅜ이런무겁고 습한 아련하누ㅜㅜㅜㅜㅜㅜ
11년 전
김민석(1,만두)
저도 좋아요ㅜㅜ 감사합니다ㅜㅜ
11년 전
독자8
파닭이에요! 백도는 아련물이 최고죠.. 마주 보고 우울해하는 백도 상상하니까 미치겠어요..♥
11년 전
김민석(1,만두)
오랜만이에요! 진짜 백도는 아련한 상황도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ㅜㅜㅜ
11년 전
독자9
됴됴디오에요!!
우와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세요ㅜㅜ한달만에ㅜㅜ
역시 백도는 아련이 짱짱 ㅠㅜㅜ 작가님 백도 쓰시는거 너무 좋아욯ㅎ헿ㅎ
전쟁이라니 완전 ㅜㅠㅜㅠ 아 나중에 아련감동 터질 예감

11년 전
김민석(1,만두)
한 달 만에 왔나요? 앞으론 더 자주 올게요 ㅜㅜ 워낙 바빠서리... 어쩌다 보니 백도를 많이 쓰게 됐네요 ^^... 전쟁물은 처음 접해 봐요! 어차피 단편이지만..
11년 전
독자10
빵떡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브금이랑 픽이 너무 어울려서 ㅠ 아련해요 ㅠㅠ 아 진자 변백 ㅠㅠ 갱수ㅠㅠ
11년 전
김민석(1,만두)
변백 ㅜㅜ 갱수 ㅜㅜ 우리 복숭아들...
11년 전
독자11
헝 ㅠㅠㅠㅠㅠㅠ작가님 상츄에요ㅠㅠㅠㅠㅠㅠㅠ와진짜 아련해요ㅠㅠㅠㅠㅠㅠ다음평 기다리고 있을게요
11년 전
김민석(1,만두)
상츄님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하트 뿅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6 조각만 05.12 02:17
기타 제일 처음 쓴 [창근흥민] ^∇^6 창흥^∇^ 05.12 02:04
블락비 [블락비/피코] 악마는 디올 · 옴므를 입는다 0742 허리표 05.12 01:55
블락비 [블락비/우표] 아마 한달 정도 후부터였겠지31 개손주의 05.12 01:53
블락비 [블락비/피코] 둘둘 말린 기억. 프롤로그2 05.12 01:14
엑소 [김종인x정수연] 이름이 뭐예요4 세뇨리나 05.12 01:12
비투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0 뿌까 05.12 01:05
인피니트 [인피니트/성우] 봄에 서 있을게 0310 우월 05.12 00:47
인피니트 [인피니트/야성] 77시간동안 下6 홍은조 05.12 00:39
기타 안녕 난 연주의 오빠야10 *-* 05.11 23:59
기타 오랜만이야 05.11 23:5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8 보오노 05.11 23:43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요망한닝겐 05.11 23:43
엑소 [EXO/클찬] Memento Mori 001 05.11 23:32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29 지나가던게이 05.11 23:29
엑소 [EXO/세준] Fresh Flesh prologue13 프레쉬 05.11 23:2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소년 열애사 (비공개)27 Jerry 05.11 23:19
기타 난쏘공 창근흥민36 05.11 23:14
엑소 [EXO/500] 흔한 도서관에서의 패기13 청춘. 05.11 22:55
비투비 [(BTOB)성재/일훈] 우리 처음만나서10 05.11 22:42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6 199 05.11 22:37
기타 [국대/기성용] Not 2013 ,but 2008 <4>10 까끌러워 05.11 22:00
기타 농구부형아랑 행쇼중 (동성주의)76 버저비터 05.11 21:44
기타 교사 뒷편에는 싸인CD가 묻혀져 있다.22222224 주황우비 05.11 21:35
기타 사랑이 뭔지 알게 해준 너에게 05.11 21:27
기타 인신매매 경험담18 홈즈 에어후레.. 05.11 18:45
기타 인신매매 경험7 성규야눈좀떠 05.11 20:52
전체 인기글 l 안내
6/22 7:40 ~ 6/22 7:4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