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샤이니 엑소 온앤오프
전체글ll조회 818l 1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iKON/구준회/김지원] GOOD LIFE 02 | 인스티즈

 

 

GOOD LIFE

-GOOD LIE

모든 것은 꿈이었다.

02

 

 



웬만하면 브금 틀어주세요ㅠㅠ! 글의 분위기는 모두 브금빨입니다(속닥속닥)


 



 

 

 

〈!--StartFragment-->

남자는 이 모든 것이 꿈이라고 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게 다. 진짜 나는 병원에서 기계를 주렁주렁 달고 있다고. 남자가 증거로 보여준 만들어진 인간은 그 자리에서 멀뚱멀뚱 서있더니 순식간에 흐물흐물 녹아버렸다. 눈 깜짝할 새 만들어진 것과 같이. 바닥이 끈적거리는 액체로 뒤덮였다가 남자의 윙크와 함께 사라졌다. 남자는 입을 헤 벌리고 있는 나를 보고 비웃더니 다시 노트를 꺼내 뭔가를 끄적였다. 100만원 어쩌고 중얼거리는 걸 들어보니 윙크 하나에도 돈이 드는구나, 싶었다.

 

 

남자는 그렇게 액체를 없애고서는 나를 방바닥에다 앉혔다. 한참 동안 서로를 마주보다 왠지 얼굴이 달아올라 먼저 고개를 숙여버렸다. 위에서 피식, 바람빠지는 소리가 들려왔다. 웃음이 헤픈 남자였다. 그렇다고 그 웃음이 진실 된 것만은 아닐 터였다.

 

 

 

 "준비됐어요? 이제부터 가짜와 슬픈 이별의 시간인데.

그렇다고 정리할 시간을 요구하지는 맙시다. 내가 여기 온 이상, 가짜들이 순순히 너를 넘길 리가 없거든요."

 

"……어차피 가짜들인데요.'

 

"쿨하네. 그게 연기인지 진짜인지는 모르겠다만.

그나저나 아직 내 소개를 안했죠? 구준회에요.

 직업은 아까 말했듯이 누구 꿈속에 들어가서 정보 빼내는 거.

이렇게 정보 말고 사람을 빼내는 건 두 번째. 그래도 꿈 들락날락한 건 수백 번이니까 쫄지 말고.

꿈에서 깨어나는 건 간단해요. 여기서 죽으면 됩니다."

 

 

 

……예? 분명 뭔가를 들은 것 같은데 귀에서 딱 막혀 뇌까지 올라오지 않았는지, 당최 저 남자가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물론 남자의 말 중에 이해가 쉽게 된 건 거의 없지만.

 

 

 

"꿈에서 죽으면 진짜 삶도 죽는다는 말은 개구라에요. 너를 영원히 여기 가두려고 가짜들이 씨부린 말이죠.

눈 딱 감고 여기서 뛰어내리면 모든 게 끝나요. 음, 목숨 빼고 모든 게. 뭔 말인지 알겠죠?"

 

 

 

아니. 하나도 모르겠는데. 거기다가 우리 집은 4층이었다. 뛰어내린다고 해봤자 죽기는커녕 몸만 엄청 아플 높이었다. 아니, 아픈 것도 꿈이니까 괜찮은가? 남자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니 인상을 팍 찌푸렸다. 그러고 있으니 사채업자 하나가 집 안에 있는 것 같아 괜히 입이 바싹바싹 말랐다. 손가락을 꼬물거리며 괜히 눈치만 보고 있는데,

 

쿵!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괜히 놀라 팔짝 뛰었다가 남자의 한심하다는 눈빛을 받았다. 머쓱해져 입을 꾹 다무는데 밖에서 누가 계속 문을 두드리더니 남친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김여주!! 여주야!! 집에 있어?!"

 

 

 

남자는 뚱한 표정이었다. 귀찮다는 기색이 한가득인. 밖에서 왁왁거리는 남친을 어떻게 할까 싶어 잠시 고민을 하는데, 딸깍이는 소리가 뒤이어 들려왔다. 남자의 얼굴이 굳어갔다. 아 맞다. 쟤 우리 집 열쇠 갖고 있지.

 

 

 

"김여주 너 진짜 집에 있음 있다고… 어라. 이 남잔 누구야?"

 

 

 

마주앉은 우리를 보고 남친의 목소리가 낮아졌다. 평소에 질투심이 엄청 많은 놈이었다. 다른 남자 쳐다보기만 해도 사랑이 식었네 어쩌네 찡찡거리기 일쑤였는데. 새삼스레 남친이 낯설어 보였다. 네가 가짜라니. 괜히 마음 어딘가가 찌르르 울렸다. 나 쟤랑 결혼도 하려고 했는데…….

 

 

 

"음, 봤죠? 꿈에서 깨려니까 찾아온 거.

내가 이래서 커플들을 존나 싫어해. 뭐만 하면 방해야.

어떻게든 빨리 뒈지는 게 지금 미션입니다. 부엌에 식칼 있죠? 나 총도 있어요. 빌려줄까?"

 

"이새낀 뭐야? 뒈져? 식칼? 총? 여주야 너 혹시 지금 협박당하고 있어?"

 

"그런 거 아냐. 나중에 얘기하자."

 

"어이, 가짜. 이제 진짜들은 퇴장할 시간이에요. 빠빠이하자구요. 오케이?"

 

"뭐, 시발?"

 

 

 

남자의 태평스러운 말이 남친의 어딘가를 건드렸는지 남친의 입에서 욕까지 나왔다. 남자가 눈썹을 찡그렸다. 천박하기는. 남자의 중얼거림이 꽤나 크게 흘러나왔다. 핏줄이 툭 튀어나올 정도로 주먹을 세게 쥐었던 남친이 한숨을 쉬며 모든 것을 털어냈다. 그러더니 큰 보폭으로 나에게 다가왔다. 작은 눈, 튀어나온 이빨, 단정한 눈썹. 정말 이게 가짜라고? 10cm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고 남친이 내 얼굴을 마주봤다. 절로 침을 꿀떡 삼키게 되는 무시무시한 눈초리였다.

 

 

 

"왜, 왜 그래?"

 

 

 

바보처럼 입에서 떠듬떠듬 말이 나왔다. 남자가 과장스럽게 한숨을 푹 쉬는 게 시야에 들어왔다. 어떤 식이든 얼굴을 붉히게 만드는 것에 특출난 남자였다. 눈알이 옆쪽으로 데구르르 굴러간 걸 눈치 챘는지 남친이 코앞에서 으르렁댔다. 목 깊은 곳에서 끓는 목소리였다. 괜히 오싹해져 어깨를 살짝 부르르 떨었다.

 

 

 

"자기야. 저새끼 뭐야? 가짜니 진짜니, 그건 뭔 소리고."

 

"어……. 아는 오빠야. 살짝 정신병이 있어서 그래. 아하하, 저 오빠 약 먹을 시간인데 안 먹어서 저러나 보다.

으응, 원래 멀쩡하거든."

 

"이 여자가 멀쩡한 사람을 정신병자로 만드네?

가짜, 네 여친이 여기 꿈인 거 알아챘어요. 다 뽀록났다고.

그냥 조용히 끝냅시다? 다른 놈 꿈으로 기어가던가 알아서 하시고.

이제 좀 나갈래요? 눈앞에서 여친 죽는 꼴 보고싶나봐?"

 

 

 

저 남자 뭐지? 이렇게, 이렇게 막나가도 되는 건가? 남자는 태연하게 말들을 툭툭 뱉어냈다. 남친의 안색은 더 굳어갔지만 여전히 시선은 나에게서 고정된 채였다. 입에 점점 고여가는 침마저 삼키기 조심스러웠다.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진다더니. 아주 등이 작살나는 기분이었다. 한참동안 나만을 바라보던 남친이 눈을 접으며 환히 웃었다.

 

[iKON/구준회/김지원] GOOD LIFE 02 | 인스티즈

 

 

 

어라?

 

 

 

"병신새끼. 넌 꿈에서 여기가 꿈이라는 걸 말하면 안 된다는 것도 안 배웠냐?"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밖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들렸다. 귀를 기울여보니 마치… 수백 명이 뛰는 소리 같았다. 우당탕, 쾅쾅. 남자도 눈치 챘는지 반쯤 늘어졌던 허리를 곧추세웠다. 소리가 멈춤과 동시에 열린 문틈으로 머리 하나가 불쑥 들어왔다. 옆집 아줌마였다. 괜히 쫄았다 싶어 긴장을 놓으려는데, 일자로 뻣뻣하게 굳어있던 아줌마의 입꼬리가 올라가더니 입을 열었다.

 

 

 

"여깄다!!!!!"

 

 

 

그와 동시에 문이 활짝 열리더니 수많은 머리통들이 비집고 들어오기 시작했다. 기괴한 장면이었다. 온 몸이 뻣뻣하게 굳었다. 남친은- 김지원은 아직도 나에게서 시선을 고정하는 중이었다. 수십 명의, 어쩌면 수백 명의 사람들이 좁은 문을 통해 들어오려고 버둥댔다. 옆집 아줌마, 아저씨, 할머니, 처음 보는 사람들, 편의점 알바생 등등, 모두가 내 이웃들이었다. 헤죽 웃는 그들의 입에서는 똑같은 말이 튀어나왔다.

 

 

 

"김여주!!"

 

 

 

모든 사람들이 나만을 바라보며 내 이름을 외치는 건 무서움을 넘어 징그럽기까지 했다. 나를 잡을 듯이 모두가 손을 쭉 뻗어 이리저리 휘저었다. 남자는 얼굴을 구기며 욕을 웅얼거렸다. ​

 

 

서로에게 낑겨서 버둥거리기만 했던 그들 중 한 명이 몸을 비틀더니 집 안으로 튕겨 들어왔다. 바닥에 머리를 부딪힌 게 꽤나 아플 텐데도 번뜩이는 눈은 나에게로 고정돼있었다. 김지원의 눈도 여전히 나를 향했다. 기묘했다. 모든- 남자의 표현을 빌리자면, 모든 가짜들이 나를 보고 있었다. 치밀어오르는 불안감에 슬슬 뒤로 엉덩이를 빼는데, 안으로 들어온 여자가 나에게로 뛰어 들었다. 동시에 막힌 댐이 터지듯 문 밖의 사람들도 우르르 밀려들어왔다. 그제서야 나에게서 눈을 뗀 김지원이 나를 들쳐 매고서는 ​5평 남짓한 베란다를 향해 뛰어갔다. 남겨진 남자가 걱정돼 손을 쭉 뻗었지만 헤죽 웃으며 기어오는 여자가 나를 향해 팔을 뻗길래 곧바로 손을 거둬버렸다. 아수라장이었다. 끊임없이 사람들이 밀려 들어왔다. 그리고 내 이름이 지겹도록 들려왔다. 이게 뭐지? 이 사람들이 왜 이러는 거지? 남자는 어디 갔는지 보이지 않았다. 어쩌면 저들에게 깔렸을 지도 모르는 일이었다. 내가 별 생각에 다 빠져 있는 동안 김지원은 베란다 문을 활짝 열더니 망설임 없이 뛰어내렸다.

 

 

 

"너… 너 뭐하는 거야!!"

 

 

 

아무리 4층이래도 뛰어내리면 최소 입원인 높이였다. 순식간에 가까워지는 땅의 모습에 놀라 눈을 딱 감았다 뜨니 김지원은 아무렇지 않게 나를 들쳐 매고 달리고 있었다. 나를 꽉 붙잡은 김지원이 눈을 접으며 웃었다.

 

 

 

"자기야, 모르겠어? 여긴 네 꿈이 아닌지 오래야. 여기가 현실이야. 어딜 도망가려고 그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낰낰입니다! 신알신 알림 뜬거 보고 바로 왔어요ㅠㅠㅠ 분ㅇ위기 진짜 쩌네요... 지오니가 마지막에 한 말 소오름... 다음화 기다릴게요♥
9년 전
바로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낰낰님ㅠㅠ 거기다가 분위기도 칭찬해주시고ㅠㅠㅠ 감사해요 다음화도 기다려주세요!!
9년 전
비회원205.204
후니에요
와...분위기 진짜 대박이에요...!!!
지워니 말 소름.. ㅇㅅㅇ..
사람들이 막 득실득실 하면 징그러울것 같아요ㅠㅠ 이번화도 잘읽고 추천꾹! 누르고 가요

9년 전
저도 쓰면서 상상해봤는데 좀 무서웠어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후니님! 추천도 감사드려요ㅠㅠㅠ
9년 전
독자2
와 진짜 대박..ㄷㄷ1화보고 바로 2화보러왓는데 몰입도 장난아니에요ㅠㅠ주네는 무사하겟죠??ㅜㅜㅠㅜ다음편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잇겟습니다ㅠㅠㅠ
9년 전
과연 주네는 무사할까요? (두둥) 댓글 감사해요ㅠㅠ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9년 전
비회원71.104
와 분위기 대박이에요... 약간 인셉션하고 매트릭스 느낌도 나는 것 같구 재밌네요! 아직까지는 글이 미궁투성이라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궁금하네요. 다음편이 나오면 주저하지 않고 바로 읽어보겠습니다 ㅎㅎ 정말 기대되요
9년 전
사실 인셉션 보고 떠올린 글이기는 해요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기대 해주셔서 또 감사합니다ㅠㅠㅠ!!
9년 전
비회원122.193
진짜 취향저격이네요 재밌어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ㅎㅎㅎ
9년 전
댓글 감사해요ㅠㅠ♥ 재밌게 봐주셨다니 그저 황송할 따름입니다ㅠㅠㅠ!
9년 전
독자3
와 지원이 웃을 때 진짜 소름bbbbbbb 위에 댓글처럼 정말 인셉션이랑 매트릭스 보는 분위기네요ㄷㄷㄷㄷㄷ 다음편도 빨리 보고 싶어요ㅠㅠㅠㅠㅠ
9년 전
지원이 저 짤이 너무 이뻤는데 자꾸 보다보니 너무 무서워서...ㅋㅋ 인셉션 분위기를 살짝 노렸습니다! 댓글 감사해요ㅠㅠ!
9년 전
비회원78.58
오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이런생각은 어디서나오는지모르겟어요 진짜짱이예요ㅠㅠㅠㅠㅠㅜ♡사랑해용
9년 전
사랑...! (심쿵) 감사합니다ㅠㅠㅠ 댓글도 감사해요ㅠㅠㅠ!
9년 전
독자4
와..진짜 분위기 대박이예요ㅜㅜ 눈물나올뻔했어ㅠㅠㅠㅠ엄청 집중해서 읽었네요ㅠㅠㅠ글 진짜 잘쓰시는듯!bbb
신알신하고 가요!!

9년 전
신알신 감사드립니다ㅠㅠ! 칭찬까지 해주시다니....ㅠㅠ♥
9년 전
비회원219.175
헐 쩐다 이걸어떡하면좋아 이거 반어법 어메이징... 낚시질도 어메이징.... 아 뭐라해야되 반어법도 낚시도 다른것들도 내포하고있는 제목에 감탄...... 제목은 좋은 삶인데 짤은 좋은 거짓말이길래 뭐지 이 위화감은? 했네요 짤 자체분위기도 그렇고ㅇㅇ ..... 그나저나 김지원 진짜 소름이다 웃는거... 사람나오는짤은 1밖에없는데 그게또 너무 잘맞아떨어져서 소름... 몰입시켜서 장면 상상잘되는 글 자체도 소름... 나는 글읽을 뿐인데 조용한상황에 문두드릴때 또 사람들쫓아올때 나는 큰소리들이 들리는느낌 진짜 좋네요 덜... 암호닉 신청하고싶지만 곧 폰 없애는데 꼬박꼬박 들어와서 읽을 용기가 없어서...ㅠ 그래도 들어와서 읽을때마다 댓글달도록 하겠습니당 그나저나 주네랑 헤어지고 지오니가 데리고 튄건 죽고 살리려는 전쟁의 서막인거네요 처음엔 여주가 죽는게 무서워서 주저할것같은데 가면갈수록 오히려 죽고싶어도 못죽는 상황이 생길지도 모르겠다 와 여주 엄마 돈 엄청 쓰겠네 근데 이와중에 주네 너무섹시......ㅋㅋㅋㅋㅋ 주네야........
9년 전
댓글 길이 어메이징....! 보고 감동받았습니다ㅠㅠㅠㅠㅠ 아이고 이렇게 정성스럽게 댓글을 써주시다니 감사할 따름이에요ㅠ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9년 전
비회원33.201
오오 브금ㄷㄷㄷ완전제취향 글도 제취향 ㅜㅜㅜㅜㅜㅜㅡ작가님 빨리 다음편이급합니다!!♥해요 담편..3탄담편이 고프다
글고암호닉[뜨뚜]신청될까요??ㅎㅅㅎ

9년 전
넵 뜨뚜님! 최대한 빨리 들고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해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1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1 호두공주 02.22 15:44
엑소 [EXO/김민석] 아이돌 김민석 X 코디 여주 19 (부제; 데이트)37 고무오리 02.22 15:43
엑소 [EXO] 떴다, 그녀! (부제: 여왕의 귀환)37 유에세이 02.22 14:11
아이콘 [IKON] 궁 (宮) : 1.513 Koushin 02.22 13:43
아이콘 [iKON/구준회] GOOD LIFE 017 02.22 12:29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바비야밥이야 02.22 11:52
위너 [WINNER] 위험한 소년들. 0347 청청 02.22 11:41
엑소 [EXO/경수백현찬열] 세명이 소아과 과장인데 너징이 간호사인썰1 33 초삐 02.22 10:28
엑소 [EXO/경수] 강남 사는 도부자 24 下226 Richter 02.22 06:11
비정상회담 1일1탈총 프로젝트34: 문과 타일러 8 1일1탈총 02.22 04:23
엑소 [EXO/세훈] 지랄킹세훈이랑 연애하는썰027 에쬬 02.22 03:48
엑소 [EXO/세훈] 지랄킹세훈이랑 연애하는썰015 에쬬 02.22 02:30
엑소 [EXO] 문과vs이과vs예체능.facebook (04)596 무용잼~ 02.22 02:29
엑소 [EXO/징어] 엑소 장이씽 동생 장징어가 한국에 왔다??? 1936 장씨 02.22 01:51
아이콘 [iKON] 내가 YG 실세임 1 121 나는덕후다 02.22 01:5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7 익명으로 해주.. 02.22 01:44
엑소 [EXO/시우민] 물리쌤 김민석이랑 연애하는 썰 38104 육오삼 02.22 01:44
엑소 [EXO/도경수] 청춘학개론 01 (부제:버스 종점, 그리고 낯선 남자)13 엑소대리인 02.22 01:22
엑소 [EXO/OO] 알바하는 고깃집에서 홍일점인 썰12125 하이원 02.22 00: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츤츤?다정?.facebook21 옴든 02.22 00:51
엑소 [EXO/BL] 내가 보고싶어서 하는 자급자족 남자멤버물 : 이래뵈도 프롤7 이구역지름뭐시.. 02.22 00:3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19금리락쿰 02.22 00:32
기타 [남주혁] 새내기3 너의 곰 02.22 00:09
엑소 [EXO/종인] 츤데레 남사친과 능구렁이 남친 사이 : 08 (관계의 시작)128 대왕꿈틀이 02.21 23:58
위너 [WINNER] 위험한 소년들. 0257 청청 02.21 23:50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 너란여자 02.21 23:41
엑소 [EXO/민석] 엑소 시우민 여동생이랑 친구인 썰 3853 minshuo 02.21 23:29
전체 인기글 l 안내
5/30 7:48 ~ 5/30 7:5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