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샤이니 온앤오프
화음멜로디 전체글ll조회 937l


[셜록/셜록x존] oh my dear 1




새벽부터 내린 빗방울이 런던 시내를 가득 적시고 있었다. 어두컴컴한 하늘이 지금이 밤인지 아침인지를 분간할 수 없게 만들지만, 이럴 때일수록 시계란 존재가 인류에게 얼마나 위대한 발명품인지를 자각할 수 있는 때가 되어주기도 했다. 밀빛머리의 남자가 손목에 차고 있는 시계를 흘끗 내려다보고는 급한 걸음걸이로 들어선다. 조심스러운 발걸음에 매달린 물방울이 층계를 조심스럽게 올라가는 그의 발자국마다 그것의 존재감을 영롱이 새긴다. 

삐걱-

아마도 기름칠을 해두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절로 하게 만드는 소리였다. 최대한 그의 플랫메이트가 깨지 않는 방향으로 그의 모든 행동을 제한하고 있었는데, 의외의 곳에서 터진 소음은 밀빛머리 남자로 하여금 괜시리 주변을 둘러보게 하는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그 너머엔 늘 그렇듯 검은 곱슬머리가 있었다.

“… good evening이라 해야 하나? 존? 아님 good morning이라도.”

그의 소파에 앉아, 읽고 있던 무언가에 눈길을 여전히 두고 있는 한 남자가 말한다. 마치 쫓기는 사람마냥 살금 살금 들어오던 밀빛머리 남자가 그제서야 움츠렸던 몸을 꼿꼿이 피고는, 소리가 나는 쪽을 쳐다본다. 먼저 말을 걸어놓고도 상대를 쳐다보지 않는 저 고고함이란, 그러니깐 늘 셜록 스러운 모습이었다. 

“…자고 있는 줄 알았어. 셜록.”

흐음- 한숨을 살짝 쉬고서는 입고 있던 코트를 벗는다. 약간의 생채기 같은 물방울이 존이 옷을 벗는 바람에 바닥에 툭, 하니 떨어진다. 

“사라는 잘 지내나?”

목소리에 담긴 의중 따위야, 간파할 필요는 없었다. 그저 그 말에 곧이 곧대로 답하면 그만이었다.무엇보다 솔직하게. 어짜피 그는 내가 꾸며낸다 한 들 이미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을 테니.

“…잘 지내. 차 마실텐가?”

일단 코트는 벗긴 벗었는데 그 다음 행동은 생각해두지 않았다. 어리숙하게 이 곳 저곳을 흝어보는 시선에 담긴 자신의 의중이 들킬까 두려웠다. 그제서야 눈에 들어온 조그맣게 생긴 물자욱을 발로 쓱쓱 문질러 본다. 이로써 약 5분간의 시간을 벌어둔 듯했지만 정작 셜록은 아무런 답이 없었다. 일부러 물음표로 문장을 끝내주었는데도 말이다. 다시 말하면, 그에게 좀 더 유리한 상황을 일부러 벌어줬는데도 말이다. 

“차라… 자네도 같이 마신다면, 좋지.”

한숨 쉬듯 잠시 끊어진 문장 덕분에 저의 시선이 본능적으로 셜록에게 향했다. 검은 곱슬머리가자신을 쳐다보고 있었다. 그의 눈동자 속에 담긴 의중이 저에게도 밀려오는 것만 같아 황급히 발끝으로 시선을 돌린다. 이미 수 차례 발끝으로 밀어 버려 닳고 닳아버린 물자욱을 또 한번 쓸어내리며. 자신에게 쏠려있는 그의 시선에 다분히 어색함을 느꼈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황급히 내뱉고 말았다.

“사라와 차 마시고 왔어. 난 됐으니 자네가 원한다면 타주겠----“

자신이 그와 같은 공간에 머물러 있음을 어색해한다는 것을 들킬까 두려웠다. 그래서 무슨 행동이든 급하게 이뤄질 수 밖에 없었다. 여전히 발끝만 바라보고 있는 존의 귓가에, 셜록이 소파에서 벌떡 일어나는 소리가 들린다. 앓는 소리를 내며 셜록을 떠나보낸 그의 전용 소파가 우지끈 소리를 냈던 것도 같다. 어쩌면 그것은 자신의 귓가에만 들린 허망한 소리일 지도 모르겠다. 

“그럼 됐네. 신경쓰지 마.”

발끝만 쳐다보는 데도 그의 파란 가운이 눈 앞을 스치고 지나간 것만 같았다. 어디까지가 현실인지, 그가 두려워하는 망상인지 분간할 수 없었다. 조심스럽게 고개를 들어보니 셜록은 이미 방으로 사라진 것 같았다. 소리 없이 움직이는 그의 행동이 오늘따라 등 뒤를 싸하게 만드는 것도 같았다. 저도 모르게 침을 꿀꺽, 삼키고는 뒤돌아 자신의 방이 있는 2층으로 향한다. 발걸음 하나 하나가 어찌나 무거운지 마치 모래주머니를 차고 있는 것만 같았다. 입술을 비집고 나오는 한숨이 어찌나 무거운지 그 중량감에 주저앉을 뻔 한 게 몇 번인지도 모르겠다. 간신히 질질 끌 듯 발을 이끌고 방 안에 들어서자마자, 저도 모르게 문을 타고 주르륵 주저앉는다. 잇따라 새어나온 한숨은 줏대라곤 없는지 벌써 며칠째 제 멋대로 흘러나오는 것인지 모르겠다. 셜록, 그리고 한숨. 이것은 마치 한 세트와도 같았다. 

        자네를 좋아해. 그러니 사라와 결혼하더라도 여기 계속 살게.

벌써 일주일도 훨씬 지난 목소리였다. 그리고 말도 안 되는 요구가 담긴 목소리였다. 결혼을 하는 것은 상관하지 않겠다만 이곳에서 계속 함께 하자는 그의 앞뒤가 맞지 않는 제안은 며칠 째 머리 속을 빙빙 돌고도 남았다. 그게 무슨 비논리적인 말이냐며 물었지만, 그 뒤로 셜록은 그것에 대한 대화를 피하고 있었다. 어쩌면 셜록은 결혼이 주는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이 분명했다. 결혼이란 단순히 반지를 교환하고, 같은 성을 쓰는 것에 한한 것이 아니었다. 함께 삶을 공유하는 것이고, 사랑이란 이름 아래 수 많은 감정들을 교류해야만 하는 것이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같이 살아야 하는 것이고. 그러니 결혼식이 치뤄질 두달 뒤에는, 이 곳을 분명히 나가야 했었다. 그게 보통 사람들의 이치에 맞는 행동이었다. 하지만 도무지 이러한 논리는 그의 플랫메이트에게는 먹히지가 않는 것이 문제였다. 

“…후우…."


작게 한숨을 쉬는 존의 얼굴이 어두운 것이 오늘 날씨와 흡사 닮아있었다. 존의 얼굴이 어두운 것엔 여러 가지 상황들이 복합적으로 연결되어있었다. 앞으로도 잘 지내보고 싶은 플랫메이트와삐걱 거리는 관계며, 오로지 사라와의 결혼을 온전히 즐겁게 생각할 수 없는 상황도 존의 발목을 붙들고 있었다. 게다가 어젯밤 그녀를 안고 있는 순간에서조차 그의 플랫메이트를 걱정하는 자신을 생각하면 정말이지 한숨만 푹푹 나올 뿐이었다. 그녀의 품을 파고들어 따스한 살결에 온 마음을 내려놓을수록, 더더욱 집에 두고 온 플랫메이트에 대한 걱정이 머릿속을 파고들었다. 그렇지. 그것은 걱정이 맞을 것이다. 오로지 자신이 이 플랫을 떠나면 저 신경질적이고 예민한 플랫메이트를 누가 돌봐줄 것인가하는 근본적인 이슈에서 오는 걱정. 혹은 내내 이 세상이 얼마나 따뜻한 것인지 알려주고 팠던 얼음심장님이 저로 인해 오히려 더 세상의 온기로부터 마음을 꼭꼭 닫아버릴까 염려하는 그런, 걱정. 

두 손을 들어 얼굴을 가득히 감싸쥔다. 사랑이라니. 안될 말이었다. 자신은 철저한 이성애자였다.애정이 고파 한 두번씩 동성에게 관심이 생기기라도 하는 아프간에서조차, 자신은 굳건히 자신의 성적취향을 지켜왔지 않던가. 또한, 동성에게 사랑고백을 받을 때마다, 자신의 성적취향을 강력히 밝혀오지 않았던가. 어찌나 강력히 얘기했던지, 자신에게 고백해온 마이크와도 결국, 연락이 끊어질정도로. 참고로, 어렸을 떄부터 보아왔던 그의 best friend, 마이크 말이다. 

“날 사랑하지마, 셜록…”

차마 그에게 말하지 못한 말 한마디가 입술을 비집고 흘러나온다. 셜록에겐 그럴 수 없었다. Best friend였던 마이크에게도 차갑게 대했던 자신이었지만 말이다. 그가 멋대로 고백해오던 날 밤, 얼어붙어버린 자신을 물끄러미 쳐다보던 그 에머랄드 빛 눈동자가 가엾어 더더욱 그러지 못했다. 늘 애정전선에 있어서는 명백하게 딱 부러지는 거절을 하는 존이었지만, 살면서 예외가 생겼음이 틀림없었다. 그의 마음이 사실 누구보다 약한 것을 알기 떄문에. 그를 누구보다도 아끼는 것을 스스로가 알기 때문에. 그래서 어젯밤 사라 집에서 자고 간다는 문자를 자신이 보냈을 때부터 내내 잠을 이루지 못했을 셜록을 너무나도 잘 알면서도, 어쩔 수 없었다. 그것이, 그에게 자신이 줄 수 있는 마지막 배려였는지도 모른다. 서로 다른 곳을 보고 있는 우리 둘에게 필요한, 가시 돋힌 배려. 참담한 표정의 존이, 비가 죽죽 내리는 창문가를 물끄러미 쳐다본다. 순간적으로 자신에게 살면서 두번 다시 없을 best friend라고 생각했던 마이크보다도 셜록이 훨씬 더 중요한 사람임이 틀림없다는 생각이 스쳐 지나간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가슴이 아플줄이야. 그건 마치 자신이 사랑에 거절당한 피해자마냥 굴고 있는 것도 같았으니 말이다. 창문을 때리는 빗줄기가 방문에 주저앉아있는 존의 귓가를 크게 울리고 있었다. 



------------------------------------------------------------------------------



글잡에는 처음 글 써보네요 헤헷

많이 어색하지만ㅠㅠㅠㅠㅠ힘들게 쓴거예요...(있는머리없는머리 다짜냄..흑흑)

좋아하는 아이돌도 있지만 왠지 셜존이 쓰고싶어서 써봤어여 하핳

새벽인데 잠도 안오고 해서리...

다들 좋은밤 되시길 바라며 전 이만 갈게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세상에 인티에 셜존이라니!!!!!!!
10년 전
독자2
작가님 고마워요!!!! ㅠㅠㅠㅠㅠㅠ
10년 전
화음멜로디
읽어주시는게 더 고맙죠ㅠㅠㅠ감사해요 읽어주셔서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
신알신 하고 갈게요 ㅠㅠㅠㅠ 셜록 왜케 매력터지는지 ㅠㅠㅠㅠ
10년 전
화음멜로디
제길 시즌 3는 언제나오는겁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
올핸지 내년인지도 모르겠고!!!!!
에피소드들 제목나온거보면 미치겠고!!!!
흐규흐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여하튼 독자님 사랑해요 알럽..

10년 전
독자4
화음멜로디에게
그러게요... 촬영한다는 소식 듣고 날뛴지가 언제인지도 까마득하네요..우리 모두 시즌 3가 나올떄까지 함께 기달려요.. 껄껄 계속 써주실 꺼죠? ㅠㅠ 열심히 구독하고 댓글 달아드릴게요!!!!! ㅠㅠ

10년 전
화음멜로디
4에게
한분이라도 봐주신다면 전 계속 씁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
화음멜로디에게
어이쿠 제가 더 감사합니다 ㅠㅠㅠ 앞으로 꼭 챙겨볼게요!!!! 암호닉이 가능하다면..호빗으로 신청할게요!! ㅋㅋㅋㅋㅋ

10년 전
화음멜로디
5에게
으잌ㅋㅋㅋㅋㅋㅋㅋ왠지 마틴이 떠오르는군요 암호닉 기억해둘게요!

10년 전
독자6
헐허러럴럴ㅇ엉러러....허루ㅡ.ㄹ..........셜존이라니????!!!!!!!!!!!!!
10년 전
화음멜로디
그렇습니다 이것은 셜존입니다!!!!!
10년 전
독자7
헐!!!!!!!!!!!!셜존이라니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사란래여ㅜㅠㅠㅠㅠㅠㅠ
10년 전
화음멜로디
난 봐주시는 독자님들을 사랑해요ㅠㅠ
10년 전
독자8
셜...존...털썩... 맙소사 정말 이걸 어떻게하면 좋죠 셜존이라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2가 시급해여......ㅠㅠㅠㅠ
10년 전
화음멜로디
2..2편을 쓰고싶은데 머리에서 나오질않아요...
10년 전
독자12
너무 부담 갖지말고 쓰세여ㅠㅠ!! 정말 내용이 좋네요ㅠㅠㅠㅠ엉엉엉 자연스럽게 그려지는 것 같아요ㅠㅠㅠ
10년 전
독자9
허류ㅠㅠㅠㅠㅠ다음편언제나와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화음멜로디
ㅇ..이번주안에는 쓸게영..
10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ㅠ기다리고있을게여....
10년 전
화음멜로디
망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해영 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1
망글이라뇨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기다릴게영 너무부담갖지마세옇ㅎㅎ
10년 전
화음멜로디
11에게
으하 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3
사랑해요ㅠㅠㅜㅜㅜㅜ와필력진짜후덜덜하시네ㅠㅠㅠ한달전글인데업뎃이안되있어슬프네요진짜잘봤어요ㅜㅜ
10년 전
독자14
꾸엉... 작가님... 계속...연재를 이어가주실 생각은 없으신가요ㅜㅜ? 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화음멜로디
이 작품 자체가 원래 타싸에서 연재하던건데 다 지워져버려서요ㅠㅠㅠㅠㅠㅠ
백업을 해뒀어야 했는데..죄송해요ㅠㅠㅠㅠㅠ나중에 시간나면 재연재할 생각입니다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5
신알신하고 갈게요...ㅜㅠㅠㅠ 꼭 다시 와주시길 바래여!!ㅜㅜㅜㅜㅜ
10년 전
화음멜로디
감사해요ㅠㅠㅠㅠ진짜 써야하는데ㅠㅠㅠ인티도 금방 잠시 둘러보러 온거거든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
잠시...잠시라뇨!! 앙대여!!!! 오래 걸려도 좋으니 꼭 좋은 글 들고 돌아오세요...ㅜㅜㅜㅜ기다릴게여ㅜㅜㅜㅜㅜ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저기요, 실례지만 학원물 좋아하세요?30 슈드 07.23 21:23
엑소 [EXO/카세종] 조각4 카세종짱 07.23 21:17
엑소 [EXO/찬백] 늑대와 미남611 백총공수러 07.23 21:1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사랑스러운 도.. 07.23 20:46
엑소 [EXO/백도] 회사물인데 여기서더쓸까말까3 스시드실분 07.23 20:42
블락비 [블락비EXO/직경카] 여우비의 전설을 아시나요? 中5 신재생에너지 07.23 20:42
엑소 [exo/카디루민세백] 해적물8(약간병맛주의)28 해적데스까 07.23 20:28
기타 은근히 남자 뺏어가는 나라녀 41 유앵 07.23 20:05
인피니트 [수열] Blue4 도토리. 07.23 20:03
엑소 [EXO/백도] 백현아빠1414 샐리비 07.23 19:55
빅스 [VIXX/택엔] 우리는 서로를 너무 잘 아는 사이10 이다 07.23 19:43
엑소 [EXO/카디찬디백] Pino Noir 129 P 07.23 19:1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42 펫마스터 07.23 19:17
기타 [김수현X이현우] 우리 애기 우쭈쭈19 호구와트 07.23 18:57
엑소 [EXO/다각] 오 나의 요정님! 0230 미니됴 07.23 18:45
엑소 [EXO/도경수] 도경수랑 죽고 못 사는 친구 사이 02 (부제: 눈치 보면서 피자 먹은 사이)20 쉐이크 07.23 18:42
엑소 [EXO/찬백루민] 양과자집 세실리아 02171 Cascade 07.23 18:33
기타 매점에서1 콜라=) 07.23 17:39
기타 은근히 남자 뺏어가는 나라녀 32 유앵 07.23 17:03
기타 이제야밥먹음ㅋㅋㅋㅋㅋ14 호영♥현수 07.23 16:58
기타 은근히 남자 뺏어가는 나라녀 22 유앵 07.23 16:46
B.A.P [B.A.P/대영] 조각12 깔로레 07.23 16:36
빅스 [VIXX/택운총수] 왕의 남자 2편167 소리꾼 07.23 16:05
기타 나중딩때 괴롭혓던일찐남자애가남친된썰...9107 어쩌다 07.23 15:41
엑소 [EXO/백도클첸] black pearl D. 0229 비슈엔 07.23 15:29
엑소 [EXO/찬열] I don't understand 09 [부제: 황금주말 DAY2 아침]15 올레 07.23 15:24
엑소 [EXO/루민] 요리왕 빠오쯔 (부제: 첫만남)36 커덕 07.23 15:23
전체 인기글 l 안내
6/20 17:10 ~ 6/20 17: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