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세븐틴 빅뱅
니삐 모른다 전체글ll조회 1091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전정국] 동갑내기 과외하기上 | 인스티즈






[방탄소년단/전정국]동갑내기 과외하기上








우와아아아.책상 사이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아이들.내지 않은 핸드폰으로 끼리끼리 모여 게임을 하며 이기면 이겼다고 지면 졌다고 소리 지르는 아이들.이런 정신없는 교실 안에서 탄소는 자리에 앉아 두 손을 꼭 모은 채 한참 전부터 계속 같은 말을 중얼거리고 있었다.제발 제발 제발.오늘은 고3이라면 매우 중요한 모의평가의 성적표가 나오는 날.곧 있으면 담임선생님이 성적표를 가지고 종례를 하러 올것이다.다른 것은 다 필요없다.제발 영어만.모의고사라면 시험 보는 날 가채점을 통해 미리 점수를 알 수 있지만 탄소가 이렇게 초조하게 성적표를 기다리는 이유는 바로 마지막 시험 영어에서 시간이 부족해 한문제를 보기도 보지 못한 채 찍었기 때문이다.덩달아 너무 당황했던 나머지 몇번으로 찍었는지는 기억도 안난다.망할.이번 시험은 진짜 너무 어려웠다.영어가 주특기인 자신이 이만큼 어려워서 시간이 부족할 정도면 말 다했다.이미 가채점으로 채점해본 결과 일단 찍은 문제를 제외하면 다 맞았다.그렇다면 그 한문제만 맞으면..으-제발.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데 앞문이 벌컥 열리며 선생님이 들어오셨다.


"좀 조용히 좀 해라 이것들아"

아이들이 자기 자리를 찾아 잽싸게 앉는 소리가 들렸다.선생님의 손에 들린 성적표로 추정되는 종이뭉치들을 보니 심장이 미친 듯이 뛰었다.조용해진 아이들을 보며 선생님은 씩 웃었다.

"오늘 모의평가 성적표 나온 거 알지? 번호 순서대로 나와라"

"으으"


그제야 성적표라는 암울한 상황을 떠올린 아이들이 제각각 표정을 찌푸렸다.아 나 이번에 개망했는데.내가 더 망했을듯.지랄 마 이 새끼 맨날 이러면서 잘 봄.교실 곳곳에서 한두 마디씩 탄식의 소리가 들려 나왔다.성적표를 받고 울상을 짓는 아이들을 명하게 쳐다보던 탄소는 어느덧 자신의 차례가 되자 얼른 교탁으로 나갔다.


"오!김탄소 이번에는 영어 몇 점이냐?"

"탄소는 이번에도 백점이지 않을까?"

"아니야.그래도 이번에 어려웠잖아.쟤도 백점은 힘들걸?"

"쟤가 너랑 같냐?"



탄소가 교탁 앞으로 나가자 아이들의 시선이 집중됐다.아이들의 목소리도, 시선도, 지금은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았다.탄소는 어려서부터 영어를 해왔다.딱히 부모님이 영어에 욕심을 내신 건 아니지만 그냥 어렸을 때부터 영어가 좋았다.이러한 것에는 아마 가족의 영향이 클 것이다.엄마, 이모, 외삼촌까지 외가 쪽이라면 다 영어선생님 아니면 영어 관련 직업이니까 말이다.그래서 탄소는 이모나 삼촌들의 영어 교제나 영어로 쓴 논문을 보면서 자라왔다.그런 것들을 보며 영어에 대한 흥미가 점점 커졌고, 중고등학교에 들어와서도 영어공부를 제일 열심히 했다.그러면서 원래의 영어적 능력과 노력이 더해지면서 항상 모의고사에서는 일등급을 놓친 적이 없다.하지만 이번 시험은 너무 불안했다.요즘 영어시험은 만점이 거의 일등급이라 한 문제라도 틀리면 일등급은 놓치기 쉬웠다.이 모의평가가 중요하기도 하고 또 중요한 만큼 여태까지 중에 제일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일등급과 더불어 만점을 놓치고 싶지 않았다.탄소는 제 앞에서 기다리고 있는 하얀 성적표를 보았다.쿵쾅거리는 심장에 눈을 꼭 감고 입술을 깨물었다.제발.



"자, 조용하고.탄소 성적표를 보고 축하할 일이 있다.탄소가 이번 모의평가 영어 만점을 받았어.이번에 되게 어려웠는데도 잘해줬다.전교에 혼자야"


눈이 번쩍 떠졌다.방금 뭐라고?백점?그럼 찍은 게 맞은거야?미친 듯이 올라가는 입꼬리를 애써 잡으며 탄소가 얼른 성적표를 받아들었다.영어과목에 당당히 쓰여있는 숫자 1.앗싸!해냈다.만점이다!일등급이다!자리에 앉아서도 탄소는 1이라는 숫자를 감격의 눈으로 쳐다봤다.흐잉 장하다 김탄소!감격에 겨워 계속해서 성적표만 바라보고 있는데 교실 뒷문이 열리며 누군가 다급하게 들어왔다.


"야 전정국!너는 성적표 나눠주는데도 늦을래?체육이 다가 아니라 했지"


예예 선생님.죄송합니다.또 체육을 하고 왔는지 앞머리가 땀에 젖어 티셔츠에 체육복 차림의 전정국이 선생님의 불똥 같은 잔소리에 대충 대답하며 자기 자리에 앉았다.그럼에도 선생님의 잔소리는 계속해서 들려왔다.


"너가 아무리 체대라고 해도 영어는 해야 된다니까?너 이번 성적표 영어점수 좀 봐라 가관이다 임마"

전정국이 교탁에 나가 성적표를 받자 담임선생님이 전정국의 머리를 쥐어박으며 말했다.아아 아파요 쌤.아프기는!


"너 저번 상담 때 선생님이 영어 하라고 했지.체육 쪽으로는 탑이면서 영어만 하면 되는데 왜 그러냐.니 체육실력이 아깝지도 않냐?영어만 잘하면 대학은 제일 좋은 데로 갈 텐데" 

"안되는데 어떡합니까 쌤.진짜 영어는 외계어라니까요.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

"에휴 저놈을 어떡하면 좋아.집중 과외라도 받으면 오르려나?"

"소용없습니다 쌤.영어는 무슨.남자라면, 체대라면!체육으로 승부를.."

"아 시끄러!남자 같은 소리하네.가만있어 보자 과외라..괜찮은데?김탄소!"


이 상황을 흥미롭게 바라보던 아이들과 같이 선생님과 전정국의 톰과 제리같은 모습에 웃고 있던 탄소가 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깜짝 놀라 대답했다.


"네?"

"너가 전정국이 영어 좀 가르쳐줘라"

"아 쌤!저 영어 싫다니까요!"

"조용히 안 해 진짜?"

정작 당사자인 탄소는 자신을 쏙 빼놓고 열렬히 아웅다웅하고 있는 선생님과 전정국을 바라보았다.아니 쌤..?과외라니요?이대로 분위기에 휩쓸려 진짜 과외를 해야 하는 건가 탄소는 심히 불안했다.

"저..선생님"

"응?왜 우리탄소"

"와 우리탄소래.너무 차별하시는거 아닙니까 선생님?"

"차별은 무슨.너가 탄소처럼 영어를 만점을 맞아봐라.아주 내가 너한테 뽀뽀를 해준다"

"그건 제가 아니고요.아 근데 쟤 백점이에요?와 대박.너 되게 잘한다"


갑자기 선생님과 얘기하다 말고 자신과 눈을 마주치며 칭찬을 해오는 전정국에 탄소가 고개를 휙 돌렸다.아 민망해.전정국과는 같은 반이 되고 나서 말 한마디 해본 적이 없다.전정국은 친구가 많았다.물론 남자친구들.전정국이 여자와 대화하는 것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정말 단 한 번도.전정국의 생활은 단순했다.수업시간엔 운동장, 쉬는시간엔 교실.수업시간에는 운동장에 나가 체력단련이나 축구 혹은 농구를 했고, 쉬는시간에는 교실에서 친구들과 모여있거나 퍼질러자는 모습만 보여주었다.그 단순한 하루 일과에서 전정국 옆에 맴도는 아이들은 남자애들뿐이였다.말 한마디 못해본 나도 전정국을 이렇게 자세히 아는 이유는 전정국이 인기가 꽤 많기 때문이다.막 학교를 휩쓸 정도는 아니지만 잘생긴 얼굴에 체대라며 매일 운동장에서 땀을 뻘뻘 흘리며 운동을 하고 있으면 여자애들이 몰려서 쳐다보곤 했다.정작 자신은 여자한테 관심이 하나도 없어 자기가 인기가 많은지도 전혀 모르는 것 같지만.


"어쨌든 탄소 너가 정국이 영어 좀 가르쳐주라 응?고3이라 바쁜 건 아는데 그냥 얘 상대로 너가 공부한 거 정리라도 해주는 셈 치고 한번 가르쳐봐"


정말 안타깝다는 듯 말씀하시는 선생님에 뭐라 할 말이 없었다.하긴 체대는 영어성적만 필요한데 그게 안 나오니 안타깝지.들어보니 체육 실력은 이미 뛰어난 것 같은데.고개를 돌려 전정국을 바라보니 선생님 한번, 나 한번 번갈아보며 울상을 짓고 있다.아..진짜 영어 싫어하나 보다.하기싫어라는 말이 역력히 드러나는 표정에 웃음이 나오려 했다.근데 본인이 하기 싫어하는데 해야하나?선생님께서는 가르쳐주라고 하긴 했지만 격렬히 싫어하는 전정국을 보니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처했다.선생님께 전정국이 하기 싫어하는 것 같은데 어떡하냐고 물어보면 무조건 가르치라고 하실게 분명하고, 그렇다고 친하지도 않은 애를 앉혀다가 가르쳐줄수도 없는 노릇이였다.아 어쩌지?


선생님은 그 말을 끝으로 아이들에게 마저 성적표를 나눠주시고 금방 반을 나가셨다.아이들은 하나둘씩 짐을 싸서 자율실로 가거나 삼삼오오 모여 집으로 향했다.마치 나한테만 폭풍이 휩쓸고 간듯했다.전정국의 자리를 보니 성적표와 가방이 책상 위에 이리저리 놓여있고 자리 주인은 이미 운동장으로 나간듯했다.후우 한숨이 나왔다.나 보고 어떡하라는 거야. 





*




학원에 가는 날이라 석식만 먹고 터덜터덜 학교를 나서는데 저 멀리 운동장에서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탄소?탄소야!"


어디서 들리는 소리인가 이리저리 찾고 있는데 운동장 저 끝에서부터 전정국이 달려오고 있었다.탄소야..?자신의 이름이 전정국 한테서 나오자 괜히 얼굴이 달아오르는 것 같아 고개를 푹 숙였다.얼마 지나지 않아 시야에 전정국의 축구화가 들어왔다.헥헥 거리는 소리에 앞을 바라보니 전정국이 힘들다는 듯 다리에 손을 올려 몸을 구부리고 있었고, 그 뒤로는 운동장에서 의아하다는 표정으로 이쪽을 바라보고 있는 체대입시 아이들이 보였다.아마 여자와는 말도 안 하고 가까이 하지도 않는 전정국이 먼저 여자를 불러세워서 그렇겠지.그저 전정국과 자신은 영어를 가르쳐주고 배우는관계일 뿐인데 아이들의 시선을 느끼니 괜스레 부끄러워졌다.미쳤어 미쳤어.괜한 생각을 한 자신이 바보 같아 다시 전정국 쪽으로 고개를 돌리자 전정국과 눈이 딱 마주쳤다.


"이름이 탄소..맞지?아까 선생님이 그렇게 말했던 거 같은데"

"어?응 맞아.."

"나한테 영어 가르쳐줄 거야?"

그걸 나한테 물어보면 어쩌니.당황하여 전정국과 마주치고 있던 눈을 돌렸다.한다고 해야 돼?말아야 돼?괜히 한다고 했다가 자긴 하기 싫다면서 안 한다 하면 어쩌지?그럼 되게 쪽팔린데..한참 뭐라 해야 하나 고민을 하고있자 전정국이 말을 이었다.


"혹시 너 공부에 방해 안되면 가르쳐주라"

"어?"

뜻밖의 대답이었다.


"생각해보니까 선생님 말대로 영어만 잘하면 좋은 대학 갈수 있는 거잖아.이왕 가려면 멋있게 좋은 데로 가야지"

벌써 좋은 대학에 들어간 듯 으쓱한 표정을 짓는 전정국에 실없는 웃음이나왔다.알겠다는 내 대답에 고맙다며 환히 웃는 전정국이다.



"근데 정말 공부에 방해 안되겠어?아니면 그냥 선생님 말처럼 진짜 너가 공부한 거 정리하는 식만이라도 괜찮아"

"아니야.어차피 뭘 가르쳐주던 나한테는 다시 한번 정리할 기회야.그러니까 이왕 가르쳐주는 거 너한테도 도움 되고 나한테도 도움 되게 너가 모르는 걸 가르쳐줘야지.아마 내가 공부하는 건 지금 거의 영어 처음 시작하는 너한텐 너무 버거울 거야.그러면 하나도 도움 안 될껄?너도 체육 하는 시간 쪼개서 영어하는 걸 텐데 그럼 너무 아깝잖아"

"응?응.."

"넌 영어 중에 뭐가 제일 어려운 거 같아?너가 어려운 부분 말해주면 일단 그것부터 시작하자.내가 예전에 영어공부하면서 정리한 노트 있거든?그거 찾아보면 될 거야.아님 그냥 아예 처음부터 시작할까?" 


할 거면 제대로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전정국에게 이것저것 물어보았다.한참 내가 말하는 것을 보던 전정국의 얼굴이 점점 흔들렸다.이상한듯 갸웃거리는 나에게 아직도 약간 멍한 상태로 말한다.

"아니 그게..너, 너 엄청 착하다"

갑자기 엉뚱한 말을 하는 전정국에 그게 뭐냐며 어쨌든 앞으로 잘해보자고 웃어 보이며 손을 내밀었다.

"와, 방금은 또 엄청 예뻤..아니 아, 뭐래.맞아맞아 앞으로 잘해보자.나야 말로 잘 부탁해.하하하하"

작은 목소리로 중얼거리던 전정국은 횡설수설 내가 내민 손을 맞잡더니 어색하기 짝이 없는 웃음을 지으며 다시 운동장으로 뛰어갔다.뭐지?어깨를 한번 으쓱해 보이던 탄소도 이내 다시 교문으로 발길을 돌렸다.




*




전정국에게 영어를 가르쳐주기로 한 시간은 점심 자율시간.담임선생님이 특별히 나에게 전정국을 부탁한 것이기 때문에 전정국과 나는 점심 자율시간에 3학년 상담실에서 공부할 수 있는 허락을 맡았다.일단 어제 집에가서 예전에 내가 정리해뒀던 노트를 싹다 가져오긴 했는데, 뭐부터 가르쳐줘야 할지 모르겠다.한참 지루하게 이어지던 문학시간에 창밖을 보자 역시나 전정국이 있다.햇빛이 내리쬐는 운동장에서 그것도 이 한여름에 땀이 뻘뻘 나도록 뛰고 있는 전정국은 즐거운 듯이 웃고 있었다.쟤는 덥지도 않나.상대방에게 공을 뺏어 빠르게 공을 몰아 슛으로까지 연결하는 전정국을 보니 웃음이 나왔다.하긴, 더워도 좋으니까 하는 거겠지.



어제 전정국과 말해본 결과 전정국은 정말로 체육을 좋아하는 듯했다.또 좋은 대학이라는 목표가 있는듯했고.그러니까 그렇게 싫어하는 영어도 체육을 하기 위해서 배우려고 마음먹었을 것이다.뭐가 됐든, 이렇게 된 이상 전정국에게 정말 잘 가르쳐주고 싶었다.전정국이 체육을 좋아하는 만큼 대학도 잘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고, 그러기 위해선 내가 영어를 잘 가르쳐줘야 한다는 책임감이 들었다.게다가 탄소의 꿈은 원래 영어선생님이었다.학생들에게 제일 좋아하는 영어를 가르쳐준다는 것은 너무나 행복할 것 같았다.그러한 교사에 대한 꿈을 향한 첫걸음이 전정국과의 수업이라는 생각도 들었다.그래 할 수있어!꼭 전정국이 수능에서 영어를 잘 보게 하겠다는 결심을 남몰래 다지는 탄소였다.




"아- 왜 이렇게 안 와"

전정국이 안 오고 있다.이미 점심 자율시간은 시작된 지 오래.뭐야 첫날부터 땡땡이인 거야?아까 문학시간의 다짐을 점심시간에 밥 먹을 때도, 교실에 와서 정리노트를 챙길 때도, 상담실로 걸어오면서도 떠올리면서 전정국과의 수업에 의욕충만한 자세로 상담실에 왔는데 전정국은 벌써 몇분째 코빼기도 안 보인다.아까의 다짐은 점점 시들해져가고, 전정국한테 실망과 짜증을 느낄 때쯤 전정국이 왔다.

"야 왜 이제 와!지금 몇 분이 지났는데.너 또 체육하고 왔어?그래도 약속은 지켜야지"


전정국은 투덜거리는 나에게 슬며시 미소를 지으며 다가왔다.어쭈 웃어?저게 아주 늦어놓고 웃는단 말이지?탄소가 더욱 뾰루퉁해져 정국을 째려보자 정국은 귀엽다는 듯 더욱 웃으며 탄소를 바라보았다.끝내 정국이 탄소의 옆자리에 앉았다.정국을 바라보지도 않고 고개를 반대편으로 돌리고 있던 탄소가 좋은 냄새에 반응했다.어?체육 하다 온거 아닌가?그제서야 슬그머니 정국 쪽으로 고개를 돌리니 눈앞에 음료수가 보였다.

"짜잔.체육 한 건 맞는데 그래서 너랑 수업할 때 땀 냄새날까봐 급하게 씻고 왔어.오다가 오늘 첫 수업이니까 잘 부탁한다고 음료수도 사 오느라 늦었어.그러니까 늦었다고 너무 화내지마"

싱긋 웃어주며 손에 쥐여주는 음료수에 도대체 얘가 왜 여자들하고 안 친할까 이런 생각이 들었다.어제부터 느꼈지만 전정국은 사람을 편하게 해주었다.장난스러운 말을 하면서 먼저 다가와 줘서 한마디도 안 해본 사이인데도 금방 친해질 수 있었다.여자애들하고 가까이 지내면 인기 더 많아지겠네.전정국의 말을 들어보니 화가 풀리긴 했지만 그래도 눈으로 약하게 전정국을 흘겨보며 그래도 다음부터는 늦지 말라고 말한 후, 수업이 시작됐다.내가 정리노트를 펼치자 전정국의 눈빛이 사뭇 진지해졌다.

"우선 너가 뭐에 약한지를 몰라서 다 가져와 봤어.보면서 어떤 게 제일 너한테 어려운지 말해줘"
"음..나는 문법"
"문법?그럼 일단 문법부터 시작하자"


정리노트를 보며 문법의 기초부터 시작하는데 의외로 질문이 쏟아졌다.자신이 챙겨온 노트에 내가 해주는 설명을 열심히 적고 모르는 것 마다 물어보는 전정국에게 물었다.

"근데 전정국 너는 체대 가서 뭐 하고싶어?"
"응?"
"아니, 너 보면 체육도 엄청 좋아하고 또 체대 가려고 싫어하는 영어도 엄청 열심히 해서"
"아 나는 체육선생님이 꿈이야.체육 중에서도 축구를 제일 좋아하는데 애들이랑 축구하면서 애들이 알려달라고 하는 기술 같은 거 같이 하면서 알려주는게 그렇게 재밌더라.그래서 아, 나는 체육선생님이 돼야겠다고 생각했지"
"어 진짜?선생님이 꿈일 줄은 생각도 못했어.나는 영어선생님이 꿈인데"
"아 그래서 설명을 잘 하는구나"


느닷없는 칭찬에 부끄러워져 머쓱해졌다.가만 보면 전정국은 사람한테 칭찬을 잘해준다.그것도 아무렇지도 않게.


"에이 내가 뭘 잘 가르쳐.나 사실 누구 가르쳐보는 거 처음이야"
"그래?근데 보통 문법은 제대로 잘 가르쳐주는 애들 없던데 너한테 배워보니까 이해도 되게 잘 돼"
"음..아무래도 애들도 문법을 제일 어려워하니까 가르쳐주기도 제일 까다롭지.그래도 이해 잘된다고 하니까 다행이다"


처음 누굴 가르쳐보는 첫 수업에 이해가 잘된다고 잘 가르친다고 칭찬을 받으니 더없이 기뻤다.어제 전정국에게 어떻게 해야 쉽게, 이해가 잘 되게 가르쳐줄 수 있을까하며 연습하느라 밤을 새운 게 보상받는 듯 했다.밝은 표정이 숨겨지질 않았다.



"근데 그러면 우리 둘 다 꿈이 선생님이네?"
"그러게.신기하다 진짜.우리 꼭 선생님 되자"

신이 난 듯 웃으며 같이 선생님을 꿈꾸는 사람이 있어서 반갑다고 재잘재잘 떠들어대는 탄소를 정국은 말없이 바라보았다.같은 반이 된지 벌써 몇 개월이 흘렀지만 어제 처음 알게된 탄소는 예뻤다.어제 선생님과 나의 갑작스러운 부탁에 당황스러웠을 텐데 이렇게까지 정성스레 마치 자기 일인것처럼 준비해온 것도 예뻤고, 어제 운동장에서 조곤조곤 얘기할 때도 예뻤고, 지금 이렇게 아이같이 들뜬모습도 예뻤다.짧은 시간 안에서도 착하고 사랑스러웠다 탄소는.말하고 있는 자신을 빤히 쳐다보는 시선을 느낀 탄소가 고개를 돌렸다.그러자 턱을 괴고 자신을 바라보던 정국과 눈이 마주쳤다.정국이 입을 열었다.


"너는 학생들한테 사랑받는 선생님이 될 거야"
"진짜 그러면 좋겠다"
"그 중에서도 체육선생님한테 가장 사랑받는 선생님이 될 거 같은데"


자신을 빤히 쳐다보며 말하는 정국에, 또 그런 정국이 건네는 의미심장한 말에 얼굴이 빨개진 탄소가 고개를 홱 돌렸다.책상 위에서 꼼지락 거리는 탄소의 손가락과 그걸 귀엽다는 듯 바라보는 정국.정국과 탄소의 영어수업이 이루어지는 상담실의 분위기가 묘해져갔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 대박 꾹아ㅠㅠㅠㅠㅠ 진짜 설렌다ㅠㅠㅠㅠㅠ 너도 영어선생님한테 제일 사랑받는 체육선생님이 될거야ㅠㅠㅠㅠ 다음편 언제나오나요 작간님 벌써 다음편 보고싶어서 숨이 안쉬어져요ㅠㅠㅠㅠㅠ 끄아아아아ㅏ아아아아 꾹가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
으어ㅠㅠㅠㅠㅠㅠㅠㅠ 정국아ㅠㅠㅠㅠㅠㅠ 너 왜이리 설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벌써 다음편이 보고 싶네요!! 얼른 정국이랑 여주가 선생님이 되서 꽁냥ㄱ꽁냥 하는 거 보고 싶네요~~ 잘 보고 가요!
9년 전
독자4
심각하게 너무 좋아요 이거.... 신알신 누르고 가요 정국아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
아..꾹아..너무죠아..그럼난정국이가있는학교에복학하면되니?아님지금우리학교로와더더ㅐ..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에는둘다선생님돼서잊고살다가같은학교발령받아서뽈ㄹ인럽~~♡
9년 전
독자6
흐어어어어어ㅓㅇ퓨ㅠㅠㅠ정국아 ㅠㅠㅠㅠㅠㅠㅠ넌 사랑이야ㅠㅠㅠㅠㅠ어쩜 그렇게 사랑스럽니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87.50
작가님!!얼른 돌아오세요 진짜 이건 다음편이 꼭 필요해요 진짜 진짜 빨리요
9년 전
독자7
되게 훈훈하네여ㅠ ㅠㅠ 둘너무 잘어울리는데여?.?ㅠㅠㅠㅠ 구기구기정구기ㅜㅜㅜ
9년 전
독자8
워후~~~~~~~그림좋은데?~~~~~~~이런 분위기 오예입니다 완전 오예예요ㅋㅋㅋㅋㅋㅋ신알신신청하규가용
9년 전
독자9
정국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설레잖어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174.16
조을떄다아아아 ㅎㄹㄹㄹㄹㄹㄹㄹㄹㄹㅀㅎㅎㅎㅎㅎㅎㅎ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1 07.31 00:35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07.30 12:03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 방탄치킨단 07.30 01:1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나의, 동거남들 01(부제: 남자 다섯과 여자 하나, 동거의 시작)8 태자기 07.29 21:1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동갑내기 과외하기上10 니삐 모른다 07.29 17: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나의, 동거남들 P3 태자기 07.29 00:36
방탄소년단 [뷔국/김태형X전정국]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3 스무번째 07.28 22:58
방탄소년단 [퓨전/세븐틴x방탄소년단xiKON] 구칠구칠 학원학원 아청아청 조각 (2) 3 물백묵 07.28 00: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랩슈/랩슙] 인투더느와르 / 인트로 3 마우스패드 07.27 03:2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나는 이 놈들의 담임선생님이다 017 뷔너스 07.27 00: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내 자취방엔 남자귀신이 산다.(15)167 남자귀신 07.26 22:0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야간알바.03 (부제: 태형이의 시선)43 태레뷔전 07.26 21: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편의점 알바생17 07.26 20:3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방탄치킨단 07.26 19:0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5 날다람쥐 07.26 12:0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이거 방송에 나가는 거죠? 02 6 완더 07.26 11: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이거 방송에 나가는 거죠? 01 9 완더 07.26 01: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야간알바.02 (부제: 쑥맥의 불편함, 심쿵사)30 태레뷔전 07.25 23: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이거 방송에 나가는 거죠? 00 21 완더 07.25 17: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우리는 20대 동거 커플 01 11 국산탄소 07.25 10: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우리는 20대 동거 커플 00 7 국산탄소 07.25 09:1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석진/박지민] 치카노 레터링 01 2 obbe 07.25 08:20
방탄소년단 [슙국] 반인반수 정국이 키우는 윤기 333 그린나래 07.25 02: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야간알바.01 (부제: 알바생을 잘? 만나면 동전부자가 된다)19 태레뷔전 07.24 22:17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 녹여먹는 윤기 07.24 14:18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 07.24 13:59
방탄소년단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 미아가됐어 07.24 08:54
추천 픽션 ✍️
thumbnail image
by 꽁딱
내 남자친구는 아이돌오늘은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술을 마신다!그 나에게 유기현을 알려준 몬베베 친구도 함께라서 뭔가 떨리고 두근 거리기도 하는데 ㅎㅎ[햄찌현]- 나두 오늘 스케줄 끝나고 멤버들이랑 먹을 거 같넹 - 연락할게 조심하고!- 사랑해 라고 보내는 오빠에 또 설레서 헤헤 하면..
by 고구마스틱
귀공자랑 폭군 보고 온 사람들이 보면 좋을 듯제목 그대로 귀공자에서 폭군으로“그림은 염병. 뒤지게도 못 그리네”벤치에 앉아서 풍경 그리고 있던 최국장 어깨를 툭 치고 옆에 앉는 폴.“그래도 저번보단 늘지 않았나”“지랄. 그거 갈매기냐?”최국장 그림 속 물 위에 떠다니는 뭔가를 보고 묻는..
누구나 겪는 시기가 있다.미운 나이 4살이라든지, 사춘기에 휘둘려 빽빽 거리며 소리지르던 시기라든지, 수면 시간 모자르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넘쳐났던 고3 시기라든지.어쩌면 이 모든 걸 거치지 않았더라도 살면서 무조건 거칠 수 밖에 없다는 취준생 시절도 있다. 나도 취준생 시절을 겪어왔다. 취..
by 한도윤
나는 병이 있다. 발병의 이유 혹은 실제로 학계에서 연구가 되는 병인지 모르겠는 병이 있다. 매일 안고 살아야 하는 병은 아니지만 언제든지 나를 찾아올 수 있는 병이다. 고치는 방법을 스스로 연구해 봤지만 방법이 없었다. 병원에서는 일종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고 하지만 실제로 그런 건지..
thumbnail image
by 한도윤
“도윤아…. 나 너무 아파. 도와줘.”슬이의 한 마디에 나는 기다리던 버스 대신 택시를 불러 슬이네 집으로 갔다. 슬이가 사는 오피스텔에 택시가 도착했을 무렵 슬이는 아픈 배를 쥐어 잡고 입구 앞 벤치에 쭈그려 앉아있었다. 나는 그런 그녀를 택시에 태워 가까운 응급실로 향했다. 택시에서 끙끙..
thumbnail image
by 1억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w.1억 회사에서 이준혁과의 여행에 대해서는 나의 사생활이니 알아서 하라고했다.대표님이 사고만 치지 말라고는 하시는데..'하긴 ##주효가 가서 사고칠 게 뭐 있겠어 ^^'라는 말을 덧붙였고, 나는 또 기분이 좋아진다. "흐음.. 3박4일인데 짐이 너무 많은가 싶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