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눈누나나 전체글ll조회 2785l 3



















[EXO/오세훈]

독방에서 글 클릭 잘못 하는 바람에 오세훈 과거로 옴.5















내 앞에서 활짝 웃는 오세훈의 뒤로는




"세훈이가 아는 분이니?" 





나란 사촌을 둔 적이 없는 오세훈의 부모님이 계셨다.
 







...처음 뵙겠습니다...








.

.

.

.

.










세훈이를 향해 뻗어지다 공중에 멈춰버린 내 손, 피지도 차마 굽히지도 못해 중간에 어정쩡하게 굽어버린 허리, 살짝 구부린 무릎. 세훈이의 뒤에 계신 세훈이의! 부모님을 보고는 모든 게 정지해버렸다.내 뇌의 회로도 내 몸도 그리고 ...내 인생도...



앞서 말한 저 자세 그대로 고개만 살짝 들은 채, 겨우 세훈이의 부모님을 쳐다보았다. 간신히 얼굴로다가 지어보인 어색한 웃음, 뒤이어 세훈이의 부모님과 내 사이에 감도는 어색한 정적이 켁켁, 내 숨을 미치도록 막히게 한다.





 드라마를 보면 항상 악녀의 구라가 탄로난 다음에야 드라마는 끝이 난다. 그 이후, 악녀의 길로는 아니, 말로라고 해야 더 정확한가? 무튼. 악녀의 엔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버리지. 철컹철컹 혹은 자신이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 혼자 존나 숨죽이고 살아가는거다. 그리고 지금! 난! 보시다 싶이 보기좋게 탄로가 난 상태이고, 비록 악녀는 아니지만 어린아이에게 사촌누나라 접근하여 졸졸 따라다녔다는 행위는 정상이라 볼 수 없으니 말이다.

 




"누구...?"






연달아 터질 것이 터진다. 이제 '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범법자입니다!' 라고 우렁찬 자기소개와 함께 수갑을 차는 일만 남은 것인가. 세훈이의 어머님으로 짐작되는 아주머니께서 나에게 가까이 다가오셔서 사람좋은 미소로 물으신다. 하... 어머님은 참 착하시구나. 이 와중에도 스믈스믈 기어나오는 내 빠순심, 존경합니다 병신아. 



곱사등이도 아니고 첫만남에 계속 구부정한 자세로 있을 수는 노릇, 바른 자세로 서서 고개를 꾸벅 숙였다. 안녕하세요! 엄청난 긴장감에 음향 조절도 못한 채 크게 인사하는 날 보며 호호호 웃으시더니만, 그래서 누구..? 라고 다시 되물으신다. 





저로 말할 것 같으면요. 어머님 아들 납치하려고 온 나쁜 년이에요.





.
.
.



 


이제 내 대답만 나오면 되는 차례. 아 저는.. 저는요! 하하 저는.. 제가 누구냐며는.. 두 손을 잡았다가, 얼굴을 긁적였다 머리를 만졌다 정신없이 우왕좌왕 하고 있는데, 아까부터 말도 안하고 엄마 옆에서 물끄러미 날 쳐다보던 세훈이가 터벅터벅, 내 쪽으로 다가온다. 그러더니만 지 엄마쪽으로 휙 몸을 돌리는 것 아닌가. 이 누나가 사촌누나라고 속이고 저 따라다녔어요!



머릿속에서 가상 시나리오가 플레이 되고 심지어 삐용삐용 울려대는 경찰차 소리까지. 환청이 들리는 듯 하다. 내 옆으로 다가 온 세훈이를 차마 쳐다보지도 못하고, 목이 빠져라 내 대답만 기다리고 계시는 어머님께 시선을 고정시킨 채 떨리는 입을 뗐다.



 


 

"저는-"




"내가 아는 누나야!"

 




깜짝 놀래 어느새  내 앞을 가로막아 선 오세훈 쳐다보았다. 분명 오세훈은 새하얀 표정으로 새빨간 거짓말을 하고 있었다. 무슨 생각인건지 도통 알 수 없는 그런 표정을 하고 말이다.

 






.
.
.
.
.








"하하하 그랬단 말이에요? 이야 자장면 아저씨께서 나빴네~"



"아,아니예-"



"누나가 쿵쾅쿵쾅 다가와서 세훈이에게 이게 무슨 짓이에요! 막 이렇게 소리지르면서 자장면을 그 아저씨 얼굴에다 던졌어! 완전 멋있었어"

 






이 무슨 상황이냐 하며는, 상견례 자리 아니, 세훈의 졸업식 가족과의 외식 자리에 불편하게 껴 있는 상태이다. 세훈이는 보기좋게 들통이 난 것과 마찬가지인 내가 의심스럽지도,자신에게 구라를 깐 나쁜 누나라고 배신감이 느껴지지도 않는지 아까부터 신이 난 채로 내 이야기를 영웅담 풀어 놓 듯 하는 중이다. 우선 모른 척해주는 거 고마운데 세훈아... 









[EXO/오세훈] 독방에서 글 클릭 잘못 하는 바람에 오세훈 과거로 옴.5 | 인스티즈


쿵쾅쿵쾅 이라니!!!!!








너 너무 솔직한 거 아니니? 쿵쿵으로 딜하자. 지금 나는 다른 가족의 외식 자리에서, 무려 내 옆에는 오세훈, 내 앞에는 미래의 어머님, 아버님이 다 나만을 보고 계시는! 그런 분위기 속에서 장난아니게 잘 먹고 있는 중이시다. 내가 음식을 잘 먹을 수 있겠나!!! 라는 식당 오기 전 내 걱정이 부질 없게 말이다. 쮸쮸바 이후의 첫 음식 ... 존나 최고다. 그렇게 감동받아 폭풍 흡입을 하는 나에게  세훈의 어머니께서 다른 질문을 던지신다. 

 




"그래서 지금 몇 살이에요?"




"아 저요? 전 세훈이랑 동갑이에요!"

 



캬캬컄캬 놀라셨죠! 저 세훈이랑 친구다요~ 어머님과 아버님의 살짝 굳어진 시선을 따라가니 역시나 조그만 입으로 밥을 먹고 있는 내 가슴 밑의 오세훈이 보인다. ..아 존나 잠깐만. 한 참을 앞에 계시는 세훈이의 부모님만 보며 밥을 먹었더니 지금이 과거라는 것을 까먹었었나보다.  아악!!!! 난 왜 항상 정신을 놓아버리는 걸까? 위기 없이 한 큐에 갈 수는 없는 것인가.  ..아니 근데 그럼 난. 몇살이라고 해야 하나? 

 





"도오옹 갑~ 동갑이고 싶다!! 세훈이가 참 부러워요.어쩜 이리 시간은 빨리가는지! 전 22살이에요 호호호" 




재빨리 말을 바꾸며 수습을 하니 세훈의 어머님께서 이내 굳어진 표정을 풀고는, 에이 장난도~!  한 차례 손 짓을 휘적이신 후 다시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셨다.


 




"세훈이는 언제 처음 알게 됐어요?"






쉬지 않고 마주하는 위기. 오늘 무슨 날인가? 이 대답엔 또 어떻게 대답하여 피해가야 하나, 끙끙 대며 또 다시 말을 끌었다. 저.. 저.. 그 순간, 열심히 먹고만있는 줄 알았던 오세훈이 불쑥 튀어나와 그런 내 말을 가로막는다. 




"엄마 아빠가 내 학예회때 바빠서 못 온댔잖아. 근데 그 때 누나가 대신 와줬어. 맛있는 것도 사주고 집에도 데려다주고, 웃어도 주고. 그래서 나 진짜 재밌구 외롭지 않았어."
 





음식을 먹는 그 시선 그대로, 아무렇지 않게 말하는 오세훈의 모습이 슬쩍 옆으로 보이는데, 이건 마치 13살 짜리 꼬마에게 흑기사 받는 기분. 오세훈 혹시 너 지금 나 보호하냐.









.
.
.
.
.






"오늘 너무 잘 먹었습니다! 조심히 들어가세요~!"



"그래요, 집에 잘 들어가고 나중에 볼 기회 있음 꼭 또 봐요."






 

이런 너무나도 착하신 어머님.. 시종일관 따뜻한 미소로 대해주시는 덕분에 헤어지기 싫을 정도로 정이 들어버려 쉬이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 세훈이도 잘 가고 다음에 봐. 라며 세훈에게도 인사를 하는데 세훈이 저 엄마의 팔을 당기더니 나 졸업식 선물 주면 안돼? 라고 보챈다. 이 자식아 그런 사담은 내가 가고 나서 하란 말이다,  오세훈한테 인사.를 씹힌 채로 내가 낄 자리가 없는 자리에서 또!! 어색하게 서 있었다.



근데 뒤이어 들려오는 세훈이의 목소리.

 




"누나랑 동물원 다녀오게 해주세요."

 





느아?

 





"하하.. 세훈아~ 누나도 이제 쉬어야지"




어머님께서 곤란한 듯 나를 한 번 쳐다보시고는 다시 세훈이에게로 고개를 돌려 세훈이를 말리셨다. 나까지 당황하여 세훈아 너 졸업식인데, 가족이랑 보내야지 라고 세훈이에게 말하는데.





"누나 세훈이랑 같이 가주라, 응? 제발. 제바알~"









날 보며 간절하게 애원하는 세훈이를 마주하니, 시발 무슨.. 이성은 무슨, 그래!!! 누나가 동물원 지어줄게. 아니 내가 동물흉내라도 내서 너의 소원을 이루어 줄게!!!



할 수 없다, 나까지 합세하여 세훈의 어머님께 간절한 눈빛을 하였더니, 세훈의 어머님께서 미안하다는 표정을 지으시며 이런.. 미안한데. 그럼 부탁해도.. 될까요? 라신다. 당연히 되죠 어머님.. 소녀 온 몸을 바쳐 세훈님을 모시리다.  괜찮아요 라는 내 대답이 끝나자마자 세훈이 나에게로 한 걸음에 다가와 웃는다. "우와! 나 누나랑 동물원 가는 거야?" 내가 미안할 정도로 좋아하며 말이다.

 





.
.
.
.
.
.






"누나!!! 누나!! 일로와 봐! 저거 누나가 자장면 아저씨한테 화났을 때 닮았어!!!"






한 손엔 솜사탕 한 손엔 소시지를 들은 채 이리 뛰고 저리 뛰는 세훈을 잡는 내 모습에 하트 뿅뿅 데이트를 꿈꿨던 내가 존나 어리석게만 느껴진다. 이건 무슨 보육교사 꼴..? 그리고 신이 난 오세훈이 달려나가 나를 닮았다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것은 호랑이도 아니고, 그렇다고 사자도 아니고.  












[EXO/오세훈] 독방에서 글 클릭 잘못 하는 바람에 오세훈 과거로 옴.5 | 인스티즈




시발!!!!!!!  코뿔소다. 코에서 김이 나오며 쉑쉑 대는 우람한 코뿔소!! 더 기분이 잣같은 건 뭐냐하면 뭔가 닮은 것도 같고 라며 나도 모르게 수긍하는 내 머리.

 







"너는, 너는!! 코끼리야!!! "





나이값 못하고 13살 초딩한테 열을 내며 소리치는 내 모습에, 세훈이 슬쩍 다가와 달래는 뉘앙스로 얘기한다


.




"누나 삐졌어? 미안해 농담이구~ 누나는 보아뱀해! 귀엽잖아!"

 



오세훈의 특이한 안목에 다시 한번 비수가 내 가슴을 찢어갈길 기세로 박힌다. 이야~ 나는 귀여워서 보아뱀을 닮았습니다. 그렇게 캥거루도 보고 백호도 보며 함께 소리도 지르고 세훈이가 뽑아달라는 인형을 뽑아주려 5000원을 통째로 날리며 동에 번쩍 서에 번쩍 잘도 돌아다녔다. 그렇게 돌아다닌지도 몇 시간 째.




세훈아 좀 쉬자.. 응? 금방 밑바닥을 보인 내 체력에 세훈이에게 애원을 해보지만 나와 비교하여 아직도 팔팔한 세훈이는 들은 척도 하지 않고 내 손을 끌고는 어디론가 향한다. 꼭 보여주고 싶은 것이 있다며.

 




"누나 여기서 눈 감아!!!"





이게 또 어디서 드라마를 감명깊게 봤는지 들어서기 직전 나에게 눈을 감으란다. 무슨 눈을 감아 라고 은근슬쩍 웃으며 넘기려는 데 눈 안 감으면 안돼! 라며 단호한 표정을 짓는다.


 




"내가 손 잡고 갈테니까, 누나는 나만 믿고 눈 감아!"





손 잡아준다구?? 그럼 감을게!!! 자존심, 그딴 건 빠순이에게 가장 먼저 버려야 할 덕목. 재빨리 내게 내밀어진 세훈을 잡고는 착하게 아주 착하게 눈을 감았다. 한 발짝, 두 발짝 아무리 손을 잡고 의지해 걷는 다 하더라도 13살 오세훈이 얼마나 큰 의지가 되겠는가. 기껏해야 이제 내 가슴 밑에 오는 신장으로 꼬옥 내 손을 붙들고 조심조심 발걸음을 옮기는 오세훈의 표정이 상상 된다. 얼마나 집중하고 있을까.

 




"자 이제 떠..!"





뭘까. 대체 얼마나 대단한 것이 있길래 눈까지 감으라고 방방 뛰었는지, 아쿠아리움일까? 아니면 세훈이가 좋아하는 신기한 동물? 이 모든 내 예상과 빗나가고 내 시야에 펼쳐진 이 것은 작은 분수대이다. 물도 안나온지 오래된 것 같고 심지어 이끼도 살짝 낀 것 같은 낡은 분수대. 이게 뭐야? 정말 모르겠어서 정말 모르겠다는 표정을 하고 세훈에게 물으니, 저건 요정이구 저건 동전을 던지는 곳 인데! 라며 손가락으로 지목까지 해주면서 열심히 가르친다.


 




"저 요정은 데메테르스야.

 


사람들을 도와주던 요정이래. 외로운 사람에게는 함께 있어주고, 곤경에 빠진 사람들은 구해주기 까지 한데. 근데 요정이라 함께 살 수는 없어서 사라졌다가 불쑥 나타나는데! 생김새는 사람들에게 나타날 때 그대로로 늙지도 않고, 얼굴이 변하지도 않는 요정이야. 



내가~ 예전에 4학년 때 현장학습으로 여기를 왔었거든? 선생님께서 이 이야기를 해주는데 갑자기 누나가 생각나는거야. 그래서 누나가 다시 한 번 나에게 와준다면 꼭 보여주고 싶었어! 신기하지!"
 





"어? 어.. 신기하다. 그런 요정이 있구나."

 




아까 전 만하더라도 그저  낡고 오래된 분수대로만 보였었는데, 세훈의 말을 들으니 그제서야 무언가를 위해 기도하는 듯한 긴 머리의 요정과 그 옆으로 살짝 벌려진 꽃망울 처럼 보이는 동전 바구니가 보인다. 그나저나 요정이라니,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나를 생각해준 세훈에게 고마워 더 열심히 분수대를 살펴 보는데 뒤이어 들려오는 세훈이의 목소리에 마음이 복잡해진다.



뭘 알고 있기라도 한 건지, 알 수 없는 표정으로 분수대를 쳐다본 채로 내 손을 잡고 얘기 하더니만

 



"근데 슬픈 건 , 사람들이 눈치 채면 이 요정은 사라져 버린데. 그렇게 보고싶어두 영원히 볼 수가 없는거야 그 요정을."




나를 올려다본다.






"누나도... 사라질꺼야...?"




 

나를 올려다 보며 묻는 세훈이에게 선뜻 아니라고 대답이 나가지 않았다. 그러게 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내가 언제까지 세훈이의 옆에 있을 수 있는건지. 이 과거여행은 언제 끝이 나는 건지까지 모두 다 모르고 있구나. 그리고







세훈이가 엑소가 되어버리면, 그렇게 다 자라버린다면


이렇게 난 세훈이의 옆에 있을 수가 있을까.

 


















[EXO/오세훈] 독방에서 글 클릭 잘못 하는 바람에 오세훈 과거로 옴.5 | 인스티즈




[EXO/오세훈] 독방에서 글 클릭 잘못 하는 바람에 오세훈 과거로 옴.5 | 인스티즈





[EXO/오세훈] 독방에서 글 클릭 잘못 하는 바람에 오세훈 과거로 옴.5 | 인스티즈








----







내일 이어서 올려드릴게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연속이야 사랑해여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
와..
8년 전
독자3
작가님..정말사랑합니다.
8년 전
비회원34.15
으엉 이렇게 폭풍연재를 해주시며뉴ㅠㅠㅠㅠㅠㅠ정말 감사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4
작가님이 5화도 올렸다고 하셔서 바로 달려왔어요!! 진짜 세훈이는 진짜...너무 착해요..아직 초등학생으로 나와서 그런지, 순수하고ㅠㅠㅠ마음?도 깊고..ㅠㅠㅠㅠ 그래서인지, 읽는내내 어린 세훈이한테 꿀떡사와 설렘을 느낄때마다 손목에 철컹철컹하는 느낌이..!! 세후니...눈치도 있고.. 거짓말 들킬까봐 보호도 해주고ㅠㅠㅠㅜ요뎡..ㅠㅠㅠ그냥 천사같아요..ㅠㅠ천사세훈?ㅠㅠㅠㅠ 근데 마지막에 세훈이가 한말이 마음이 아프네요..ㅠㅠㅠ세훈이 입장에서 보면 유치원때도 그렇고 11살때에도 여주가 온다고 했는데 안왔을때, 어린마음에 상처 받았을까봐..생각하니까 맘찢이에요ㅠㅠㅠㅠ애기세훈이 마음에 흠집이라도 있을까봐ㅠㅠㅠㅜ다메요... 아무튼 작가님 폭풍업뎃 감사해요.. 진짜 사랑합니다.!!!!! 재밌어요ㅠㅠㅠㅠ 글 잘 읽었습니다.작가님!!♡♡
8년 전
눈누나나
처음 읽는 분이신가봐요ㅎㅎ 와, 무슨 독후감 뺨 후려치는 정성 담긴 댓글 감사합니다. 세훈이는 항상 천사죠ㅎㅎ 하늘로 날아가버릴까 걱정이에요. 주책 죄송합니다. 그럼 댓글 길이 보고 놀란 가슴 이만 추스리며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월요병 조심하세요!
8년 전
독자15
엇.저 리메이크?전 버전도 다 읽었었어요!! 읽고 댓글 쓰다보니까 주저리주저리 길어졌네요..(쭈굴) 우와.답댓! 감사해요!
8년 전
독자5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훈이 너무 순수해요ㅠㅠㅠ
8년 전
독자6
저 이거 처음 읽는데 진짜 좋아요!!세훈이 되게 귀엽고 사랑스러워요ㅠㅠ
8년 전
눈누나나
고마워요! 이미 다 쓴 글이기 때문에 빨리빨리 업뎃될거예요!ㅎㅎ
8년 전
독자7
와 연속으로 또 올려주셨어 감사합니다ㅠㅠㅠㅠ작가님 이거 몇편까지 있었죠??기억이 가물가물
8년 전
눈누나나
음... 18화였나요? 아마 그랬을거예요!
8년 전
독자9
으아 감사합니다
8년 전
비회원237.15
작가님 연속이라뇨ㅠㅠㅜㅠㅠ 아까도 깜짝놀랐는데 지금도 깜짝놀람 두번놀람 작가님 역시 짱짱맨 꿀잼 짱잼♥♥♥
8년 전
독자8
아 다음 편도 기대돼요ㅠㅠㅠㅠ 마지막에 세훈이 어릴 적 사진 나오는 거 너무 좋다.. 뭔가 아련아련해..
8년 전
독자10
찌글찌글이에여ㅜ어우ㅠ유ㅠㅠㅠㅠㅠㅠㅠ 분수대ㅠㅠㅠㅠㅠㅠㅠ요정있는분수대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아눈물나려한다ㅠㅠㅠㅠㅠㅜㅜ요정얘기하는거진짜 너무ㅠㅠㅠㅠㅠ슬프잖아ㅜㅠㅠㅠㅠㅠ 사라질꺼냐니ㅠㅠㅠ으후우러ㅠㅓ빨리내일이왔으면 좋겠아요ㅜㅜㅜ
8년 전
독자11
하ㅠㅠㅠㅠㅠㅠ 이거 처음 읽는데 겁나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신알신 누를꺼야ㅠㅠㅠㅠ추천할꺼야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2
아눈물나여ㅠㅠㅠㅠㅠㅠㅠㅇ분수대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슬퍼여ㅠㅠㅠㅠ빨리 다음편이 궁금해요ㅠㅠㅠㅠ이미다본글이지만 그래두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3
으엌세상에ㅜㅠ저이거보려고겁나찾아댕겼는데지우셨었구나ㅠㅠ다시오신거예요??아아감사합니다작가님ㅠㅟ
8년 전
독자14
아아아분수대ㅠㅠ아련한분수대ㅠㅠ
8년 전
독자16
작가님사랑해요ㅠㅠㅠㅠㅠㅜㅠ
8년 전
독자17
아니ㅠㅠㅠ안사하져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8
세훈이가 벌써 초등학생 졸업했네요..기쁘다 저거 세훈이가 이야기할때 ㅈ먼가 먼가 기분이 이상해ㅛ아요
8년 전
독자19
세훈아ㅠㅠㅜㅠㅠㅠㅠㅠ 나는 안사라질 수 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0
와ㅠㅠㅠ세훈이가 얘기하는데 왜이렇게 묘할까요ㅠㅠ
8년 전
비회원141.189
작가님 글 삭제되기전에 한번쭉 읽다가 나중에 여주가 팬미팅하면서 치즈케이크 좋아하냐구 물어보는 장면이 너무 감동적이여서 다시 한번쭉읽고싶어 들어왔는데 글 삭제되있어서 진짜놀랬어요 ;ㅅ;... 진짜 이글읽구 인스티즈가입하구 싶어서 얼마나난리를 쳤는지 ㅠㅠㅠㅠㅠㅠ 아직두 못하구있네용 다시 올려주셔서 사랑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다시 연재되는거 읽으면서 마음정리를 해야겠어요 그장면이 나올때까지 ㅠㅠㅠ 진짜 얼마나울었는지모르겠ㅇ어요 진짜루 글다시올려주셔서 감사해요 !
8년 전
독자22
작가니뮤ㅠㅠㅠㅠㅠ다음ㄱㄹ언제연재인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끝까지다시달리고싶어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텍파를삭제한저는나가죽어야겠죠ㅠㅠ
8년 전
독자23
ㅠㅠ 글삭됐네요ㅠㅠㅠ 저번에 텍파도 놓치고..ㅜ 한동안 안들어오다가 오랜만에 생각나서들어왔는데...ㅠㅠ 귀여운 세훈이 ㅜㅜ 많이 보고싶네요ㅠㅠ
8년 전
독자24
너무 재밌어요 다음편 빨리 보고싶어요 ㅠㅠ 세훈아 나도 가고싶지않아 가긴어딜가 ㅠㅠㅠ
8년 전
독자25
헐 지금 본저는 ㅠㅠㅠㅠㅠㅠㅠ슬픔 ㅠㅠㅠㅠ
8년 전
독자26
왜 이렇게 아련한거야 진짜 눈물날것같다..하..
8년 전
비회원192.113
추천 받고왔는데 ㅠㅠㅠㅠ 왠 명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돌아와주세요 기다리고있겠습다
8년 전
독자27
쟉갸님.. 혹시 브금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ㅠㅠ?
8년 전
독자28
작가님언제오시나요ㅠㅠㅠ완결까지 같이달렸던 독자입니다ㅠㅠㅠㅠ진짜너무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9
작가님 언제 돌아오세요 ㅜㅜㅜㅜㅜㅜㅜㅜ 완결까지 다 봤던 독자에요 ㅜㅜㅜㅜㅜㅜㅜ 얼른 다시 보고싶어요 ㅜ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30
너무 재밌어요!!ㅜㅜㅜㅜㅜ
8년 전
독자31
그리워yo...★
8년 전
독자32
다시보고싶은명작ㅠㅠㅠㅠㅠㅠ 생각나서 정주행하고싶어서 들어왔는데 다삭제되어있네요ㅠㅠ 꼭꼭다시다읽고싶어요ㅠㅠ 한밤중에 엄청울었던기억이 새록새록ㅠㅠ
8년 전
비회원177.176
Aㅏ..작가님 ㅜㅜㅜㅜ너무재밌는데 더이상볼수있는방법은 없ㅇ는걸까여 ㅜㅜㅜㅜ새벽5시에 미친듯이웃으면서 재밌게봤는데ㅠㅠㅠㅠ
8년 전
독자33
자까님ㅠㅠㅠ더이상 재업로드안해주시나요..? 예전에도 울면서 봤던 글인데 뒷내용도 더 보고싶은데 업로드 해주셨으면..⭐️또르르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184.169
작가님...ㅠㅠㅠㅜㅠㅠㅜㅠㅠ저 브금이랑 너무 추억 돋아요,,,ㅠㅠㅜㅠㅜㅠㅜㅠ지하철 타면서 저 노래 들으면 뭔가 신비로운 느낌이 들어용,,,비회원이라 24시간 후에나 댓글이 뜨겠지만 흑흑 사랑합니다 자까님
8년 전
독자34
어디계시나요ㅠㅠㅠㅠ돌아와요
8년 전
비회원243.106
작가님ㅠㅠㅠㅠㅠ언제와요ㅠㅠㅠㅠㅠㅠ보고싶어요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179.112
헐...저 이거 끝까지 다 봤었는데ㅠㅠㅠㅠㅠ언제오세요ㅠㅠㅠ다시 보고싶어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47.86
ㅠㅠ 요거 다시보고싶어서 찾아봤는데 여기까지밖에 없네요ㅜㅠㅠ 작가님 보고싶습니다!!
7년 전
독자35
작가님ㅠㅠㅠㅠ 글도 작가님도 넘 보고싶어요ㅜㅜㅜㅜㅜ예전에 정말 재밌게 봤는데 다시보니 또 재밌네요!!
7년 전
비회원101.96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보러 왔는데 아직도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시간이 많이 흘렀죠ㅠㅠ 이 때 글 쓰면서 너무 좋았는데... 저도 후회해요ㅋㅋㅠㅠ
제가 쓴 글들 다 삭제한 거!ㅋㅋㅋㅋ아마 제 기억으로는 계속해서 발견되는 틀린 맞춤법과...ㅋㅋㅋ
글을 쓰고, 달아주신 댓글들을 보고 하는 것이 너무나도 즐거워져 제 본업...에 소홀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아! 안되겠다! 싶어 글삭제를 다 했었는데!ㅋㅋㅋㅋ
참...ㅎ 재밌게 봐주셨던 분들게는 예의가 아니였죠. 미안해요ㅠㅠ
그리고는 다시 업로드를 하다갘ㅋㅋ... 더이상 회원이 아니게 되어버렸구요ㅎㅎ
2년만에 들어와 본 댓글에 아직도 절 잊지않은 분들이 계셔주시네요.
정말 고마워요!ㅎㅎ
새해가 밝았는데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아요! 2017년에두 엑소 많이 아끼고 사랑합시당ㅎㅎㅎ
영원하 팬! 화이팅!

7년 전
비회원240.139
자까님 보고싶ㅍ어요
7년 전
비회원101.96
저두요~ 갑자기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보러 왔는데 아직도 찾아주시는 분이 계시네요!
시간이 많이 흘렀죠ㅠㅠ 이 때 글 쓰면서 너무 좋았는데... 저도 후회해요ㅋㅋ ㅠㅠ
제가 쓴 글들 다 삭제한 거!ㅋㅋㅋㅋㅋㅋ 아마 제 기억으로는 계속해서 발견되는 틀린 맞춤법과...ㅋㅋㅋㅋㅋ
글을 쓰고, 댓글을 보고 하는 것들이 너무나도 즐거워져 제 본업..을 하고싶지가 않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아! 안되겠다 싶어 글삭제를 다 했었는데 ㅋㅋㅋㅋ!! 참...ㅎ 봐주신 분들에게 예의가 아니였죠..ㅠㅠ
그리고는 다시 업로드를 하다갘ㅋㅋㅋ 더이상 회원이 아니게 되어버렸구요ㅎㅎㅎ
2년만에 들어와 본 댓글에 아직도 절 잊지않으신 분들이 계셔주시네요. 정말 고마워요!ㅎㅎ
그럼 한 해가 밝았는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엑소 많이 아끼고 사랑합시당 ㅎㅎㅎ 영원한 팬! 화이팅!

7년 전
독자36
작가님 보고싶어요 시즌 2도 잘 보고 있었는데 다른 사람들한테도 추천해주고 정말 세훈이 글 중에서 정말 좀 큰 충격을 줬던 글 이었어요 꼭 다시 가입하셨으면 좋겠네요 보고싶네요
7년 전
비회원7.77
작가님!!!! 제가 이 글을 본지가 2~3년 된 것 같은데 다시 봐도 너무 재밌네요ㅎㅎ
지금까지 본 엑소 글 중에서 가장 기억에 오래 남고 다시 보고 싶어져요
글에 있는 브금도 너무 좋아서 나쁜놈, 넌 멋지잖아, 완벽한 봄날, 옆자리 괴물군, say you like me 등 몇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 듣고 있어요!
작가님 넘 그립습니다ㅠㅠㅠ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요^^

7년 전
독자37
오랜만에 왔늗데 여전히 재밌네요ㅠㅠ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서 더 아쉽네요ㅠㅠㅠ
7년 전
독자38
진짜 오랜만이네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9
작가님~.~ 문득 독방 오세훈이 생각나서 이렇게 들어왔어요ㅠㅠㅠㅠㅠㅠ정말정말 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언제든 괜찮으니 가능하시다면 돌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이 연재되던 그 시절 그 자체가 저에겐 너무나 소중한 추억이라 요새도 문득 문득 생각나네요ㅎㅎ 교복입고 오빠들 보러다니던 고딩이 이젠 대학생이 되어 유학준비를 하고 있어요 요새 날 추운데 건강 잘 챙기세요! 앞으로도 가끔 독방 오세훈이 생각날텐데 그때마다 작가님이 뭘 하시든 행복한 방향으로 흘러가길 기도할게요ㅎㅎ 작가님 글이 저에겐 정말 소중한 추억이거든요! 그때의 엑소 그때의 제가 그리워지는 밤이네용ㅠㅠㅠㅠ 작가님 뭘하시든 화이팅 하세요😍 또 찾아올게요ㅎ
6년 전
독자40
정말 재밌었는데...글이 오글거리지도 않고ㅜ 너무 아쉽다요 .... 너무보고싶당 ㅠ
5년 전
독자41
으앗 .. 여기서 끝이군요 ㅜㅜㅜ흑흑 재밌었어요 !! 작가님 ㅎㅎ
5년 전
독자43
안녕하세요 작가님!!!
오랜만에 이 글이 너무 생각나서 왔어요!!!
떡볶이 추격씬때가 제일 대박이었는데 글이 사라져서 아쉬워요 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몇개는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ㅜㅜㅜ 덕분에 추억여행 됐어요ㅠㅠ!!

4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엑소 [EXO/종인] 츤데레 남사친과 능구렁이 남친 사이 : 16 (I'm In You)124 대왕꿈틀이 04.18 23:0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국대시리즈 04.18 23:0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3 월연 04.18 22:3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9년째 연애중 12276 태꿍 04.18 22:29
엑소 [EXO/도경수] 언제쯤1 놀이터 04.18 22:14
엑소 [EXO/김종인] 남친인듯 남친아닌 남친 김종인.kakao talk 59 오징어와 여신.. 04.18 22:13
엑소 [EXO] 엑소가 동생 기다리던 내 차에 잘못 탄 썰 533 마징젵 04.18 22:10
기타 [국대망상] (축구국대) 박주영 / 연제민 망상 7 밥차 04.18 22:00
엑소 [EXO/세훈] 내가사귀는게 벽인지 오세훈인지 모르겠는 썰.02(부제:사랑은 표현하는 것!)573 벽같은그자 04.18 21:56
엑소 [EXO] 이사왔는데 엘리베이터에서 엑소 만난썰 32279 너의주위를베.. 04.18 21:42
엑소 [EXO/찬열] 내가 조카 데리러 유치원에 갔거든? 0225 여자 친구 04.18 21:33
JYJ [JYJ/박유천] 낮이밤져 박 이사님과 피 터지게 연애하는 썰 036 날 가질 레시.. 04.18 21:26
엑소 [EXO/백현]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1 'ㅅ' !14 오달수 04.18 21:23
엑소 [EXO/도경수] 여덟살 차이나는 젊은 팀장님 도경수랑 연애하는 썰 0317 홀리캔디 04.18 21:18
엑소 [EXO/민석] Chemistry3 04.18 21:11
엑소 [EXO/경수] 신인걸그룹 막내 너징 X엑소 메인보컬 경수 Prologe2 할모니 04.18 21:06
엑소 [EXO/징어] 어서오세요, 이곳은 본아뻬띠입니다! 016 본아뻬띠 04.18 20:5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그냥3 비밀편지 04.18 20:04
엑소 [EXO/찬열] 요즘은 조폭들도 잘생기고 매너있고 그래? 532 오징 04.18 19:5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8 04.18 18:1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필명할게없네 04.18 18:07
엑소 [EXO/오세훈] 개 한마리 주웠는데 내가 길들여지는 썰 833 개늑대주인 04.18 18:0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8 필명할게없네 04.18 18:04
비정상회담 줄로, 정략결혼(政略結婚) 0012 쥬에 04.18 17:48
빅스 [VIXX] 여섯 번의 겨울2 바라기 04.18 16:48
비정상회담 [일레어] 육아물2 04.18 16:0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2 손톱자국 04.18 14:48
전체 인기글 l 안내
6/8 8:00 ~ 6/8 8: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