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오뜨 전체글 (정상)ll조회 1904l

[인피니트/현성] 귀신이 산다 : 14 | 인스티즈

:: 모두가 잊어버린 그 무언가

W.오뜨

 

 

 

결국은 퇴원하는 날까지도 우현이 나타나지 않았다. 명수가 정말 집에 혼자 들어가도 되겠냐며 몇 번이나 물어보는 통에 성규는 겨우 명수를 보내고 집으로 들어왔다. 요즘 명수가 활발하게 많이 나가는 것이 눈에 띄었다. 힘이 들어가지 않는 얼굴이었지만 애써 미소를 지은 성규가 명수의 방으로 들어갔다.

 

 

 

 

"…."

 

 

 

 

우현이 있을까, 하고 침대에 누운 성규가 눈을 감았다. 그리고 입을 열어 말했다. 우현 씨, 지금 있죠? 성규가 벽 쪽으로 몸을 돌려 혼잣말하듯 말했다. 움직임이 느껴진다. 우현이 있음을 확신한 성규가 장난스럽게 표정을 굳혔다.

 

 

 

 

"왜 안 왔어요."

"."

"진짜, 보고 싶었는데."

"……."

"우현 씨. 우현 씨ㅡ."

 

 

 

 

우현이 성규가 말하는 모양에 따라 눈을 깜빡였다. 그리고 저도 성규 쪽으로 몸을 돌려 성규의 눈을 쳐다보았다. 성규의 코에 자신의 코를 맞댄 우현이 문이 열리는 소리에 몸을 다시 벽으로 돌렸다.

 

 

 

 

"명수 왔나 봐요."

"……."

"명수 얼른 잤으면 좋겠다. 아! 나 그러면 안 되는데. 그래도 아직 우현 씨보단 명수예요."

 

 

 

 

성규가 장난스럽게 웃으며 말하자 우현이 덩달아 작게 웃으며 다시 잠이 들었다. 성규가 뛰어가는 모습에 한 번 더 웃음을 터뜨렸다. 마음을 정리한 우현이 다짐하듯 중얼거렸다. 만약에 이 과제를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꼭 말해주고는 가야지. 우현이 천장을 보고 한숨을 한번 쉬었다.

 

 

 

 

"얼른 해야 되는데."

 

 

 

 

딱. 우현의 이마로 누군가의 손가락이 날아들었다. 호원이다. 우현은 자신의 얼굴을 위에서 쳐다보는 호원에 눈물이 터질뻔했다. 본 건 며칠, 그것도 합치면 24시간이 넘을진 모르겠지만, 자신의 편이 생긴 것 마냥 좋았었는데 오래 보지 못하다 이렇게 나타다니 여러 감정이 섞여 머리가 복잡해졌다.

 

 

 

 

 

 

 

 

 

 

집에 오자마자 들어온 명수에 성규가 놀라며 물었다. 왜 이렇게 일찍 들어와? 성규의 물음에 명수는 잠깐 가게에 쉰다는 공지만 붙이고 온 것이라며 거실 소파에 늘어졌다. 명수는 사뭇 진지한 표정을 짓더니 성규에게 물었다. 성규는 명수의 모습의 덜컥, 하는 마음에 풀릴듯한 다리에 힘을 줘 버티며 서 있었다.

 

 

 

 

"형."

"어, 어?"

"나 있잖아. 아무래도 생각을 해보니까 나는."

"어ㅡ 뭐, 뭐."

"나 몽유병인가 봐. 정신과 상담이나 받을까?"

 

 

 

 

아, 그래? 성규는 명수의 말에 놀란 마음을 가다듬으며 풀리는 다리를 따라 바닥에 앉았다. 생각보다 밍밍한 성규의 반응에 명수가 이상하게 성규를 쳐다보다 티비로 고개를 돌렸다.

 

 

 

 

"형 근데, 좋아하는 사람 있어?"

"어? 좋아하는 사람이라니? 누가 그래?"

"몰라, 이성열이 그랬어. 형 좋아하는 사람 있는 거 확실하다고."

"너, 너는 성열 씨 알잖아. 좀 많이 특이한 거."

 

 

 

 

성규는 순간적으로 떠오르는 우현에 당황해 잔뜩 벌게진 귀를 만지작거렸다. 설마, 내가 우현 씨를 좋아하는 건가? 성규는 명수의 팔뚝을 찰싹 때리고는 자신의 방으로 들어갔다. 성규의 뒷모습을 쳐다보던 명수가 다시 천장으로 눈을 돌렸다.

 

 

 

 

 

 

 

 

 

 

*     *     *     *     *

 

 

 

 

 

 

 

 

 

 

평소 같았으면 자신의 말을 받아치며 장난을 쳤을 호원이 오늘은 이상했다. 답지 않게 어깨가 축 처져서는 보는 사람까지 기운 빠질 정도였다. 호원은 자신을 걱정하는 듯한 우현의 표정에 괜히 장난스럽게 우현의 머리를 쳤다.

 

 

 

 

"정신 차리고 이제 곧 김명수 잠들려나 보다."

"아, 네."

"이제 진짜 얼마 안 남은 거 알잖아."

"네."

"좀만 더 힘내고, 그리고 물병은 잘 가지고 있지?"

"에, 여기. 그리고 힘은 제가 아니라 저승사자님이나 더 내세요."

 

 

 

 

저승사자님? 호원이 호탕하게 한 번 웃고는 우현에게 이제 형이라고 부르거나 불편하면 반말도 하라고 말하자 우현이 됐다며 침대에서 일어나 거실로 나갔다. 말도 안 되게 빠르게 지났지만 이젠 정말, 3주. 그동안 뭘 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이제는 마음을 놓고, 성규와의 추억을 더 쌓고 싶어지는 우현이다. 우현은 호원에게 이제 알아서 할 테니 가서 일이나 하라고 무심하게 말했다. 호원은 뭔가 할 말이 있는 듯 한참이나 침대에서 일어나지 않고 우현을 응시했다.

 

 

 

 

"사실 네가 내 마지막 사람이야."

"네?"

"그래서 더 의미가 있다고, 그러니까 꼭 성공하라는 말이야."

"아…, 걱정 마요. 만약에 실패하게 되면…거든요."

"뭐라고?"

 

 

 

 

우현의 입에서 나온 말이 사실인지 장난으로 내뱉은 말인지 구분이 가질 않았다. 호원은 우현의 덤덤해 보이는 표정에 같이 미소를 지어주며 성규의 집을 나갔다. 그동안 정말 수고했다. 그리고 앞으로 내가 안 오더라도 기다리지 말고 계속 이대로만 해줘. 호원이 끝내 고개를 떨구었다. 알고 있었던 걸까? 그는, 그 아이는. 이제 정말 마지막이다. 호원이 웃었다. 어둡기만 한 하늘을 원망했다. 그래도 이날 만큼은 맑았으면 좋겠는데.

 

 

 

 

"동우야."

 

 

 

 

드디어 우리, 만날 수 있겠다.

 

드디어 이 일이 끝났어. 당장 너한테 뛰어가고 싶은데, 내가 이래도 되는 걸까? 너는 용서할 수 있어? 너는 나를 원망하지 않아? 내가, 내가 죄책감을 느껴야 하는 거, 아니지? 그 사람의 선택을 존중해줘야 맞는 거야? 내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고 같이, 말해줄 수 있는 거지?

 

 

 

 

호원이 눈물을 떨구는 동시에 하늘에서 비가 내렸다. 선선했던 바람이 거세게 변하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이, 그렇게 갔다.

 

 

 

 

 

 

 

 

 

 

*     *     *     *     *

 

 

 

 

 

 

 

 

 

 

열린 창문으로 거센 빗소리가 들려왔다. 창문을 가만히 바라보던 성규가 명수가 잠든 소파에서 일어나 창문을 닫았다. 바람에 자꾸 눈이 감겨 커튼을 살짝 쳐냈는데도 커튼이 창문에 부딪히지 않고 고정되어있다.

 

 

 

 

"우현 씨."

"몸 괜찮아요?"

"왜, 왜 이제 왔어요."

 

 

 

 

명수의 얼굴을 보면 또 우현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될까 봐 고개를 숙인 채로 우현을 안았다. 우현은 성규를 안은 그대로 창문을 마저 닫고 커튼까지 쳤다. 그리고 성규를 더 꽉 안아 성규에 어깨에 입을 맞췄다.

 

 

 

 

"미안해요. 이제, 이제 알아서. 내가 성규 씨 좋아하는 거 이제 알아버려서. 그동안 계속 생각하다가, 한참 생각만 하느라 병원도 못 가서."

"……."

"내가 다 미안해…, 좋아해요."

"네."

 

 

 

 

네? 네라니요. 우현이 성규에게서 떨어져 물었다. 내가 이렇게 고심해서 고백했더니 네가 뭐에요 네가. 우현이 인상을 찡그리다가 곧 웃으며 성규의 옆구리를 찔렀다. 무슨 뜻이에요?

 

 

 

 

"네, 라니까요? 다 알아들었다구요."

"알아들으면 그게 끝인 거에요? 사람 마음을 그렇게 무시해도 되는 건가?"

"우현 씨가 사람인가? 귀신이지."

 

 

 

 

나 아직 죽은 거 아니거든요. 우현은 자신의 얼굴을 보지 않는 성규가 미워져 볼을 한번 찔렀다. 왜, 나 안 봐요? 그러자 성규가 고개를 더욱이 숙이다가 소파에 가서 앉았다. 아직은,

 

 

 

 

"아직은 명수 얼굴 보면서 이러는 게 익숙하지가 않아요."

"그럼 눈 감고 나 봐요."

"그게 뭐야."

"눈 감고 나라고 생각하고 성규 씨 마음 말해줘요."

"우현 씨는 말도 하지 마요. 목소리도 명수잖아."

 

 

 

 

성규가 단호하게 말하자 우현이 헛웃음을 치며 입을 꾹 다물었다. 성규가 눈을 꼭 감고 입술을 오물거리자 우현은 그게 또 귀여워 보여 땅으로 고개를 박았다. 있잖아요. 성규가 입술을 떼자 우현이 성규에게 집중했다.

 

 

 

 

"난 아직 모르겠어요. 그동안 정이라도 든 건지 그냥 없으면 보고 싶고 그렇긴 한데."

"좋아하는 건 아니다?"

"아뇨. 좋아해요. 근데 좀 무서워."

"왜요?"

"우현 씨는 말하지 말라니까?"

 

 

 

 

성규가 앙칼진 목소리로 말하자 우현이 알겠다며 입을 다시 꾹 다물었다. 성규가 두려워하는 것이 뭔지 궁금해진 우현이 표정을 굳히고 성규의 말을 들었다.

 

 

 

 

"우현 씨랑 이렇게 얘기하고 떠들고 노는데, 나중에 만약에, 혹시라도 우현 씨가 과제를 실패하게 된다면…, 그때는 나는, 우현 씨를 보기는커녕 곁에 있는 것조차 느낄 수가 없는 거잖아요. 명수의 모습으로도 볼 수 없는 거잖아요."

"아."

"난, 못하겠단 말이야. 으, 아 진짜 왜 눈물이 나고 그러냐."

"성규 씨."

"우현 씨 목소리 듣고싶다ㅡ."

 

 

 

 

우현은 성규를 달래러 팔을 뻗다가 허벅지에 느껴지는 이상한 느낌에 올렸던 손을 주머니로 가져갔다. 뭔가 강하게 느껴졌다. 환한 빛이 눈을 괴롭혔다. 명수의 몸이라 그랬는지 손이 닿자 찌릿한 느낌에 그것을 놓쳤다. 그것이 바닥을 또그르르, 하고 굴렀다.

 

 

 

 

"성규 씨."

"난 우현 씨 없으면 진짜 아무것도, 일도 못 할 거란 말이야. 그러니까 내가 다 도와줄 테니까 다, 다 말해줘요."

"아니요."

 

 

 

 

안 해도 될 것 같아. 안 해도 돼요. 우현의 말에 성규는 무슨 말이냐며 우현이 쳐다보는 바닥을 향해 눈을 돌렸고 눈이 아플 만큼 강한 빛이 뿜어져 나오는 병에 이게 뭐냐며 우현의 손을 붙잡았다.

 

 

 

 

"성공했어요. 나 이제 끝이야."

 

 

 

 

 

 

 

 

 

 

 

 

 

 

 

 

.

 

.

 

.

 

.

 

[인피니트/현성] 귀신이 산다 : 14 | 인스티즈

* 남우현 너만 끝이 아니라쟈나~ 이제 귀신이 산다도 끝이라쟈나~ 정말 얼마 남지 않았어요... 안녕해요ㅠㅠ 오뜨입니다. 오늘 ... 많이 진도 나간거 맞죠? 둘이 행셔도 거의 다하고 김성규도 울어줬는데 이제 끝인거죠? ...!! 하.. 근데.. 그대들 결말 맘에 안드실수도 있어요...ㅠㅠ 정말...진짜요..농담이아니고 그대들이 원하는 결말이.. 아닐 수도 있다는 거죠 (의미심장) 그대 봐주실텐가요? 저는 꿋꿋히 써나갈 예정입니다.. 와.. 평일에는 오랜만이에요.. 저 근데 이렇게까지 많이, 오랫동안 써본건 처음이에요. 맞다 저 다음 차기작 소재를 생각해냈구요. 곧... 연재될 예정이에요. 물론 이 작품먼저 끝내고~.~ 그대들... 사랑해요...맞다 오늘 불금이네?? 엄마랑 놀러 가야겠어요. 안녕..!! 맞다 제가 또 한번 생각에 빠졌는데요.. 그, 암호닉 특별 번외가 생각보다 많아서 특별편? 그거는 그냥 같이 배포하려구요! 괜찮나요??ㅠ생각해보니 그 과거가 빠지려니 내용이해가 안될수도 있겠다 싶어서.. ..!! 아, 아뇌믄 말구. 저는 그대들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는 아바타 인걸요? .. 미안해요 다신 이딴 드립 안칠게요.. 그럼 진짜 진짜 안늉...

** 내 사랑들 확인 해주실게요

 

 

러뻥그대 / 찹쌀떡그대

이코그대 / 키세스그대

^ㅠ^그대 / 감성그대

규때그대 / LHSF그대

톡그대 / 짱짱맨그대

피앙그대 / 민징어그대

코나그대 / 이과생그대

은새별그대 / 규야그대

모닝콜그대 / 블베에이드그대

인빅그대 / 콜라그대

마카그대 / 하니그대

레몬티그대/ 흥그대

베게그대 / 또.. 또 빼먹진 않았겠죠??

 

 

 

그대들 언제나 사랑함돠...

아, 항상 빼먹던 걸 이제서야 말하네요.

이분들을 제외하고도 제 작품을 지켜봐주시는 분들도 항상 사랑하고 있어요..

 

정말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고 과뭐요ㅠㅠ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톡입니다 드디어 우현이가 성규의 눈물을 얻었네요 혹시나 성규가 눈물난다 해놓고 안 울면 어떡하나 노심초사 했어요 그리고 호야ㅠㅠㅠ 마지막이라고 얘기하는데 왜 저까지 울적해지죠 아마 비가 내린 것도 동우의 마음이겠죠? 명수는 어떻게 될까... 그런데 자까님 이번편은 문체가 뭔가 많이 다듬어진 것 같아요 아닌가? 기분탓인가? 브금이 차분해서 그런가?! 날이 갈수록 자까님은 발전하는 것 같아요 짱짱걸!bb 이번편도 잘 읽고 갑니다 특별편은 자까님이 원하는대로 하세요 고민고민하지마 걸~.~!
10년 전
독자2
헐 대박 세상에나 1등이네요 아이 좋아라♥
10년 전
오뜨
그대 !! 앞으로도 더남았지만 같이달려주셔서감사해요ㅠ문체다듬어졌나요 어머나ㅠㅠ 세상에나 기뻐요 빌전하고있다니 너무 감사해요 다 그대들덕이에요♥
10년 전
독자3
규야에요! 벌써 끝나간다니ㅠㅜㅜㅜㅜㅜㅜㅠ결말..오ㅓ....이제 끝났다ㅜㅠㅜㅜ다행이더ㅠ ㅠ ㅠㅜㅜ성규가 울었다ㅜㅜㅜㅜㅜㅠㅜㅜ우현이 이제살쑤잇다ㅜㅜㅠㅜㅜㅁ우현이 모습으로 돌아와서 성규랑 꽁냥꽁냥햇음조켓네요ㅜㅜㅠㅜ아이규ㅜㅜㅠㅜ
10년 전
오뜨
벌써 끝나갑니다ㅠㅠ 뭘했냐..했지만 벌써듀달이 넘었네요 ..신기신기 성규 울었죠 .. 울었어요 안구건조증있는김성규가 울었엉 ㅠㅠ 그대 감사해요
10년 전
독자4
뚜러뻥~ 오오오오!!! 드디어!!! 진호는 필요 엄썼닼ㅋㅋㅋㅋㅋ 정말 지나가는 나그넼ㅋㅋㅋ
10년 전
오뜨
넼ㅋㅋ 진호찡으뉴정말지나가던 나그넼ㅋㅋ 다르개말하면 등장인물채우기 조케말하면 대다난조연 ㅋㅋㅋㅋㅋㅋ 앜ㅋㅋ 그대 웃겨옄ㅋ
10년 전
독자5
베게에요!! 엉엉엉 드디어!! 으아.. 끝나간다니ㅠ 다음작 기대할게요(안하시면 저삐질꺼에요) 그대 제 암호닉 제대로 넣어주서셔감사해요!!ㅋㅋㅋ
10년 전
독자6
우어 ㅂ진짜 재밌네요..(감탄)
10년 전
오뜨
베게그대!ㅠㅠ 정말쥬죄송해쪄여ㅠ 이제뉴안그런다니! 기..기대 해주세요 이번작도 금소재지만 똥문체라죠 ㅠㅠ
10년 전
독자7
레몬티) 다행이에요 우현이가 성공해서ㅠㅠ 저 요즘 다이어트중이라 너무 배고파죽겠어요ㅠㅠㅠㅠㅠ 이글 보면서도 배고파요ㅠㅠㅠ 으아ㅠㅠㅠㅠ
10년 전
오뜨
어ㅠ 다이어트중이시라니 배 많이고프시겠다.. 그래도 그고비만참으면 ...!!!힘내요♥
10년 전
독자8
블베에이드에요!!!!!!!
쓰차먹고ㅜㅜ슬퍼하다 이제야 댓글달아요ㅠㅠㅠㅠ우현아 만약 실패하게 되면 뭐??!!!!뭐라고 한거야ㅠㅠㅠㅠ뭐가 거든요.지요ㅜㅜㅜ하지만 드뎌!!!!성규가 울어쪙!!!!!!허허ㅓㅓ헣허휴ㅠㅠㅠ성규가 울면 귀신이 산다도 거의 끝나간다는 뜻이겠죠ㅠㅠㅠ아ㅠㅠ안돼애~!!!ㅜㅜㅜㅠㅠ그럼 드디어 성규랑 진짜 우현이랑 만날 수 있는건가용ㅋㅋㅋㅋㅋ오뜨님 오늘두 좋은 글 읽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좋아하고 사랑하고 과뭐요♥ㅎㅎㅎㅎㅎㅎ

10년 전
오뜨
헤헼ㅋㅋㅋ 그대 댓글보니깐ㅍ진짜기분좋아지네욬ㅋ 네..거의 끝이낫죠... 그낻 그대들이 생각하눈결말이 아나올까바 걱정도돼여 ㅠ 그대도 항상좋운댓글 달아주셔서 과뭐요♥
10년 전
독자9
이코임다!ㅋㅋ성규귀여워요ㅋㅋㅋ
10년 전
오뜨
그런가요? 그럼 제가한번 워더를
10년 전
독자12

10년 전
독자10
찹쌀떡이에요 헐 우현이가 성규의 눈물을 ㅠㅠㅠㅠㅠㅠ이제 우현이는 사는건가요 그리고 어서 깨어나서 물고 뜯고 맛..ㅇ보고 즐기고 둘이 데이트도하고 ㅠㅠㅠㅠ 아 짱이다 그나저나 명수왤케 귀여워요ㅋㅋㅋㅋ몽유병이라니 귀여운것 호원이 슬프네요ㅠㅠ엉엉 잘보고가요 작가ㅁ님
10년 전
오뜨
우와우와 씹ㄱㅎ뜯고맛보고 즐겨요??? 거참 의심미하네옄ㅋㅋ 그대 댓글 항상과뭐요 ㅠㅠ
10년 전
독자11
난 감성이쟈나 이글은 끝나면 안되쟈나 끝나면 나는슬프다쟈나 나는뭘봐야하쟈나 가지말라쟈나 ㅜ
10년 전
오뜨
으아 그대 나 안간다쟈나 나 차기작 소재도 있다쟈나ㅠㅠ 같이달리자쟈나 댓글 감사하고 항상힘이난다쟈나ㅠㅠ♡
10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빅스 [VIXX/홍빈] 오빠 친구214 오빠친구 08.23 00:49
엑소 [EXO/찬백] 경상도 남자둘이 KAKAO TALK2126 짜짜꿍 08.23 00:47
인피니트 [인피니트/수열] Sweet Love - 0212 클레오 08.23 00:36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 비밀이야 08.23 00:1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2 큥찡 08.23 00:05
엑소 [EXO/찬레] 아는사람 얘기2 CLOT 08.22 23:55
엑소 [경수X백현] 연하남의 패기12 ㅌㅌ1 08.22 23:4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됴총이즈마이라.. 08.22 23:38
엑소 [EXO/카디] 술먹고 팀장님한테 꼬장부리는 경수7.kakaotalk136 김종인팀장 08.22 23:24
엑소 [EXO/종인] 나이차는 신혼부부한테 별거아냐(부제:아저씨 무서워요?).kakaotalk20 젤젤스몽 08.22 23:14
엑소 [엑소/세훈] 편의점알바때문에 단골된 징어썰 11 (세훈시점)47 오유 08.22 23:1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 됴라 08.22 23:03
엑소 [exo/백도] 츤데레는 너를 위해 존재하는 단어 (feat.그날에 우리).katalk168 빽도 08.22 23:03
엑소 [루한x시우민] nevertheless A4 딤메모리 08.22 22:59
엑소 [EXO/세훈] 학교(으드득)10 모닝콜힣 08.22 22:4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7 넷톤 08.22 22:48
엑소 [EXO/종인] 옆집오빠 경찰인썰 117 크앜 08.22 22:45
B.A.P [B.A.P/대영] SinK pro18 닡신 08.22 22:44
엑소 [루한x시우민] 복숭아17 피아 08.22 22:38
엑소 [EXO/오백] 무엇이 그들을 권태롭게 만들었는가2 08.22 22:1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7 세훈님 08.22 22:03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9 얼음 08.22 22:00
기타 브라질 남자친구와 국제연애 썰4 썰썰 08.22 21:49
기타 [진격의거인/엘런리바] 엘런앓이하는 리바이1 마린블루 08.22 21:44
빅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 아청아청판타스.. 08.22 21:40
엑소 [EXO/백도세] 알파 펠리칸 (Alpha Pelican) - 343 경수부우 08.22 21:38
엑소 조각글 (종인x종대)2 08.22 2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