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단편/조각 팬픽 만화 고르기
기타 변우석 이동욱 빅뱅 세븐틴
l조회 1910l 1

낡은 마루에는 벌레가 산다. 낡은 나무 집을 파고든 벌레는 알을 낳고 번식을 해서 집을 갉아먹는다. 작고 작은 벌레는 나무를 먹는다. 그리고 너는 나를 먹는다.
습기찬 집의 곰팡이처럼 날 좀먹는다. 예쁘지 않게. 마치 화선지 위에 먹을 떨어뜨린것 마냥 번져가는 곰팡이. 그리고 넌 이런 날 모르겠지.


벽지에 번져가는 곰팡이.

나무를 먹는 작은 벌레.

내마음을 좀먹는 너.


 

 

Rendezvous

 




서늘한 눈동자는 빛을 잃었다. 직접적으로 말하면 희망을 잃었다. 자신이 그토록 찾아 헤매던 어미의 행방이 납골당이라는곳이였기 때문이었다. 잔인한 세상은 그녀를 버린듯 했다. 덕분에 너의 왼쪽 눈 밑에 있는 작은 눈물점엔 눈물이 마를 날이 없었다. 그래 그래, 그래도 묘지는 찾았잖아. 너의 갈색 머리를 끌어안고서 몇번이나 되풀이했던 말이다. 그럴때면 넌 내 허리를 끌어안고 어깨에 얼굴을 묻었다. 그러면 내눈에는 너의 목에 있는 점이 보였고, 난 너를 조금 떼어내며 점 위에 키스를 했다. 그럼 넌 기분이 조금 괜찮아 졌다며 입꼬리를 끌어당기며 웃었다.


-


약속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았다. 언제나 처럼 넌 새하얀 집에서 날 기다렸고 난 널 찾아갔으니까.

그 누구도 우리의 만남을 방해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아무렇지도 않게 순백의 곳에서 사랑을 나누었다. 물이 빠져 얼룩덜룩한 너의 갈색 머리칼을 내 손으로 쓸어올리고, 가습기의 작은 소음위로 너와 나의 살이 마주닿는 소리가 섞였다. 작게 내뱉는 너의 숨결이 내 가슴 위로 쏟아지면 나는 잔뜩 구겼던 미간을 펴며 손을 뻗어 너의 목을 끌어안았다. 단단한 몸은 시간이 갈수록 생기를 잃어갔지만 나는 이 시간을 놓치고 싶지 않아서 두 눈을 꼭 감고 죽음에 가까워진 너의 몸을 모른척 외면했다. 그리고 너는 그런 나를 알지 못하고 내 위로 몸을 쓰러뜨리며 내 귓가에 사랑한다고 속삭였다. 소독향의 사랑. 너의 기억. 가습기의 소음이 점점 커지는 것을 느끼며 나와 너는 잠에 빠져들었다. 이럴때면 나는 꿈을 꾼다. 한없이 하얀 방안을 걸어가는 꿈을. 끝이 보이지 않는 꿈은 너와 나의 미래 같기도 했다.



넌 내가 만난 누구보다 괜찮은 사람이었다. 이때까지 사귄 남자들 중 가장 순수했고, 자신의 생각을 입 밖으로 잘 표현하던 사람이었으며, 그 누구보다 나를 사랑했다. 너의 끈질긴 구애 끝에 너와 난 사귀게 되었고 그 인연은 지금의 시간까지 왔다. 10년이 훌쩍 넘는 시간동안 넌 총망받던 유명 발레리노의 길을 잃어야 했고, 난 혈육과의 인연을 끊어야했다. 행복하지만 꽤나 지독한 시간이였다.

넌 이제 죽은 어미를 그리워하는 스무살이 아니였고 나 또한 순수하기 그지없는 너를 이용하던 스물 한살이 아니였다.

30의 후반을 바라보는 나이. 우리 둘에겐 서로만이 남았고, 둘의 사이를 옭아맨 굵은 매듭은 믿음이란 이름으로 서로를 묶었다. 집착같은 사랑은 습관이되었고 끊지도, 놓칠수도 없는 끈은 너와 나의 목에 올가미를 만들었다. 아니, 이건 나의 변명이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너를 보고서 갈팡질팡하는 나의 변명. 아직 너는 사람의 평균수명을 80으로 잡았을때, 그 것의 반도 살지 못했다. 잠이 든 너의 얼굴을 손으로 쓸어내렸다. 네가 좋아했던 내 손은 이제 거칠게 부르트고 늙어서 도드라진 뼈와 징그럽게 튀어나온 혈관이 손등에 붙어있었다.


낡은 몸은 나체로 하룻밤을 넘기는것도 이젠 힘겨워하기 시작했다. 감기에 걸린것 처럼 으슬으슬 몸이 떨리는 나의 몸을 너는 잠결에 나를 껴안았다. 따뜻한 너의 체온에 몸은 녹았다. 너는 아마도 깨어있으면서도 잠든척 하고있는게 아닐까. 올려다 보면 보이는 너의 얼굴은 나와 너의 찬란했던 시간의 모습과는 달리 많이 수척해지고 늙었다. 조금씩 길이 생기기시작한 주름은 너의 입꼬리에서, 눈가에서 자신의 모습을 들어냈고, 새하얗게 색이 바랜 머리칼도 삐죽삐죽 너의 머리칼 사이에 솟아났다. 나이를 먹어가고 청춘은 지났지만 사랑은 식지 않는다. 그렇다고 관계를 맺지 않느냐면 그것도 아니다. 우린 서로 사랑하고, 서로를 아끼고. 무엇보다 원하고 있으니까. 나이를 먹는다는것은 이렇게 아무것도 아니다.


"병희야."
"… …."
"나 안죽어."


사람은 모두다 죽어.

나의 말에 너는 눈을 감은채 슬쩍 입꼬리를 말아올렸다. …그래, 그렇지.

가습기에서 흘러나온 하얀 기체는 너의 머리칼을 스쳐 지났다. 나는 손을 들어올려 너의 머리칼을 쓸어올렸다. 하지만 넌 아직 죽기엔 일러, 창선아. 얼굴을 더듬는 내 손길에 감았던 눈을 뜨는 넌 눈동자 가득 나를 담았다. 수척해진 너의 눈가를 손으로 쓸어보다 너의 입을 찾았다.


-


"갈께."
"응, 또 와."
"그래."
"매일 오는 시간에 올꺼지?"
"… …."


아마, 시간은 얼마남지 않았을것이다. 네가 나를 떠날 시간은. 그 시간은 도망칠수도 없고 잊을수도 없게 존재를 알리며 초침보다 빠르게 다가오고있었다. 그리고 너는 이런 시간을 숨기기 위해 내가 오는 시간을 확인한다. 넌 내게 자신이 치료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았던것같았다. 금방이라도 숨이 멎을듯 헐떡거리며 주사를 맞고, 병의 아픔에 괴성을 지르고. 미처 참을새도 없이 흘러내리는 눈물을. 내게 보여주고 싶지 않았던거겠지. 내가 너의 상태가 어느 순간부터 더 이상 호전되지 못하고 악화되는것을 눈치채지 못할 이유가 없었다. 직접 간호사에게 물을 필요도 없이 나는 매일 너와 살을 섞고 너의 숨결을 맡으며 너의 온몸을 내 눈안에 담으니까. 나이를 먹음에 시력이 감퇴되어도 나는 너의 몸을 알고있다. 그런 너의 몸 변화를 알지못할 이유가 없어.


병원을 빠져나와 신발을 고쳐신는척하며 바닥에 주저앉아버렸다. 네 시간이 조금씩 사라져간다. 남은 너의 시간이. 우리의 시간이.
어제 너와 나체로 잠든것 때문인지 바닥에 주저앉아 울었던 탓인지 가늠해보았다. 결론은 오늘 너를 보러 병원에 들리는것이 힘들지도 모르겠다였지만.

이마위에 손을 올려 열을 재보려했지만 감기로 인해서 온몸이 뜨거워져있는 탓에 열이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손이 더 뜨거운것 같은 느낌에 나는 이마위에 올렸던 손으로 눈을 가려버렸다. 감기에 걸려도 약한 목감기에서 그치던것이 요 몇년 사이에는 독하게 앓게 되어서 이 감기가 너에게 옮을까 걱정이 앞섰다. 너의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역시 오늘은 안되려나…. 하는 생각에 무거운 눈을 감았다.


-


길다고 하면 길었고, 짧다고 하면 짧았을 인연의 끈이 매듭을 끊으려고 했다. 아직도 지끈거리는 머리를 손으로 눌러가며 달려간 너의 병실에는 미처지우지 못한 너의 흔적이 이곳저곳 붉게 자라나고있었다. 매듭은 너의 생각과는 달리 굵고 단단해서 너를 마음대로 할수있게 만들지는 못했다. 진정제를 먹었는지 수면제를 먹었는지 모를 너는 붉게 물든 거즈를 온 손목에 휘어감고서 눈을 감고있었다. 혹시 죽은건 아닐까. 가만히 너를 내려다 보던 몸을 움직여 가슴위로 귀를 데어보았다.


"… … 나 안죽었어."
"…알아."
"그런데 그게 무슨짓이야. 기분 이상해지게."
"넌 무슨짓인데."
"… …."


넌 언제나 귀신같이 내가 오는걸 알아챘다. 언젠가 너에게 어떻게 알았냐고 물었을때 너는 웃으며 대답했었다. 네 향기가 나. 근데 지금 이 장소에서는 쇠 냄새밖에 나지 않는데 넌 나를 어떻게 알아챘을까?



가만히 너의 심장소리를 듣던 자세를 조금더 편안히 하며 눈을 감았다.


-



또 하얀방의 꿈을 꿨다. 끝도 없는 하얀방. 지긋지긋한 이 꿈은 언제쯤 끝이 날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도 나는 두려워하고 있었다. 방이 끝나는날이 우리라는 이름이 끝이나는날이 아닌가 싶어서.

눈을 뜨자 침대위의 넌 없었다. 네가 없는 하얀 병실을 한번 둘러보고 텅빈채로 서늘한 기운만 내뿜고 있는 병실을 나가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얼마나 잠이들어있던건지 뻑뻑한 눈을 비비며 너를 찾았다. 끝없는 병원의 복도. 꿈에서 본 하얀방의 끝없는 모습같아서 나는 덜컥 겁이나 너를 찾던 발걸음을 빨리했다. 창선아.

혹시나 싶어 올라간 병원의 옥상에서 너를 찾을수 있었다. 숨을 헐떡이며 자신에게 다가온 나를 보고서 너는 손을 들어 내 이마를 쓸었다. 거친 손은 쓴 담배향 한조각을 남기고 있었다.



"춥지도 않은데 왜 이렇게 땀을 흘려, 나 찾아다닌거야?"

"… …. 너 요즘 이러는 이유가 뭐야."



"…응?"

"죽고싶어?"



너는 내말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않고 씁쓸하게 웃더니 내 이마를 쓸던 손을 떼어내고 나를 끌어안았다. 담배향과 섞인 소독향 냄새가 나는 너를 끌어안은 나는 눈을 감았다. 네가 병원에 입원하고서부터 난 너와 있을때 눈을 감고있는 경우가 많았던것 같다. 아마 지금의 너를 인정하고 싶지않다는 무의식적인 행동같았다. 그게아니라면…, 네가 불쌍해서… 겠지. 나를 안고있는 너의 숨소리가 고르게 내 귓가에서 들리고, 나는 감았던 눈을 떠 너의 가슴팍에 뭍힌 얼굴을 들어 너의 어께에 올렸다. 요즘 왜 그러는거야. 하고 한결 차분해진 목소리로 묻자 넌 실없이 웃었다.



"그냥. 왠지 해야될것같아서."



누가 날 벼랑끝으로 미는것 같은 느낌이야. 하고 창선은 말끝을 흐리더니 흐흐흐, 하고 웃었다. 몸을 울리는 웃음소리에 너의 어께에 올린 얼굴을 돌려 네 목의 점을 찾았다. 너의 웃는 소리는, 점점 흐느끼는 소리로 변해갔다. 하루에도 몇번이고 너는 숨을 쉬다가도 더이상 숨이 뱉어지지 않을까, 잠이 들면 잠이 든채로 영영 눈을 감게될까하고 두려워하고있었다. 너의 점에서 시작된 키스는 너의 톡 튀어나온 턱을 지나고, 네 눈물을 머금고 입으로 갔다.



죽음을 받아들이는데에는 단계가 있다고 했다. 부정, 분노, 협상, 우울, 수용. 너는 지금 우울에서 수용으로 넘어가는 중이었다. 병은 느리지만 확실하게 너에게 자신의 존재를 알려왔고 너는 처음 그런 병을 부정하며 성을 내었다. 그리고 한순간 모든걸 포기한것처럼 눈에서 빛을 잃었다. 마치 어렸을적 너의 어머니의 죽음을 알았던 모습처럼 너는 살아있으면서도 죽은눈을 가지고 나를 보았다.

너는 생기를 잃은 꽃같이 매말라간다. 그리고 곧 숨을 놓겠지.





숨을… 삼키겠지.




fin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엠블랙 글이다
12년 전
독자2
엠블랙 글이라니! 글잡담에서!! 우아아아아아ㅠㅠㅠㅠ
12년 전
독자3
이거 분위기 쩌네요 으허허헝ㅠㅠㅠㅠ 슬프고 아련하고
12년 전
독자4
창선이 오빠는 원래 몸이 약해서, 가녀린 몸이 침대위에 쓰러져 있는게 상상되요.
이 글 되게 아련하고 좋아요....!!

12년 전
독자5
마지막 부분이 특히 좋네요...
12년 전
독자6
엠블랙글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좋네요
12년 전
독자7
헐 엠블랙글...... 하......... 아련하다..............슬프고 아련하다........
12년 전
독자8
헐 엠블랙이라니....헐...................글잡에 엠블랙이..................감사합니다 ㅓㅇ어엉ㅇ
12년 전
독자9
ㅇ낭ㅇㄴㅇ엠ㅂㄹ랙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준지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 허흐헣ㅎ허흫허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2년 전
비회원192.100
ㅠㅠㅠㅠㅠㅠ엠블랙ㅠㅠㅠㅠㅠㅠ글좋다ㅏ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혹시 지금 한국이 아니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변우석 [변우석] 저는 불륜녀입니다_046 1억09.04 22:47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양아치 권순영이 남자친구인 썰5 커피우유알럽08.27 19:49
기타귀공자에서 폭군으로1 고구마스틱08.26 20:47
기타 [도윤/윤슬] 우리의 노래를 들으면 그때로 돌아가는 - 카페베네 과일빙수1 한도윤09.05 23:47
      
기타 내가 어렸을 때 sm캐스팅 당했던 후기 516 글쓴이 01.24 16:23
기타 내가 어렸을 때 sm캐스팅 당한 후기4 (나 무서워;; 알았어 한번에 쓰께)46 글쓴이 01.24 16:13
기타 내가 어렸을 때 sm캐스팅 당했던 후기3 (나는야 계속 끊어 쓸거임 ㅋㅋ)9 글쓴이 01.24 16:03
기타 내가 어렸을 때 sm캐스팅 당했던 후기2 (반응이 의외로 좋아서 깜놀;;)29 글쓴이 01.24 15:54
기타 내가 어렸을 때 sm캐스팅 당했던 후기24 글쓴이 01.24 15:46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형 어디가, 下39 기름 01.24 18:21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 둥둥 01.24 16:21
인피니트 [현성야동엘성] 메시아(Messiah) 24114 봉봉/천월 01.24 16:02
동방신기 [유수/윤재] Time to time 019 w 01.24 03:25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피로 맺어진 사랑026 스트로&라볼 01.24 03:1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49일간의 사랑(01)8 라볼 01.24 01:57
빅뱅 [탑뇽] Papa*038 A+G 01.24 01:43
기타 [병맛유수] 치킨과 피아노와 그들의 갈등6 익잡녀 01.24 00:55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아카페라 01.23 23:12
기타 형이랑 나랑 사기는얘기6 (부탁받은 후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58 ^^ 01.23 22:40
기타 [유수] 병아리와연애 022 썸씽 01.23 21:17
기타 오빠와 나의 뜨거운 첫만남!!23 호이호이 01.23 15:58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49일간의사랑(00. proglue)12 라볼 01.23 15:21
기타 [공영] 쓰다만 글3 기타1인 01.23 15:14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 둥둥 01.23 14:06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 쓔지 01.23 13:54
기타 [규수] 파라다이스 팬싸인회2 스텔라 01.23 04:07
인피니트 [열수] 남고생X여고생8 J 01.23 04:0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피로 맺어진 사랑0112 스트로 01.23 02:56
샤이니 샤이니) FAME2 01.23 01:05
기타 [유수] 병아리와연애 015 달뻘 01.22 23:29
블락비 [블락비/다각] The Creep 5-1,616 디알 01.22 17:56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