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DanA 전체글ll조회 430l 3

어반 자카파-Beautiful day

[쑨환]     

w. DanA

#01


시간은 흐르고 흘렀다. 어느덧 4월이 지나 5월이 되었고, 쑨양이 다시 중국으로 돌아갈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저 왔어요"

 

태환은 여전히 학원에 꾸준히 나오고 있었다. 쑨양과 태환은 여전히 친한 친구로ㅡ쑨양은 계속 태환을 좋아하고 있었지만ㅡ지내고 있었다. 학원에서 만나는 일이 아니더라도 가끔 사석에서도 만나는 친구사이 말이다. 태환은 아직 쑨양이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이 학원을 떠난다는 이야기를 모르고 있었다. 사실 쑨양이 말을 할 수도 있는 문제였지만, 말한다면 태환이 서운해 할 모습을 보일 것이고, 그를 보면 마음이 아플 것 같은 이유도 있고, 곧 떠날 자신을 위해 착해빠진 태환 자신이 내키지 않을 정도로 쑨양을 챙겨줄 것 같아 싫었기 때문이다. 쑨양은 있는 그대로의 태환과 소통하고 싶었다. 그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좋아했기 때문이다.

 

요즘 쑨양이 매일 같이 하는 생각은 '내가 조금만 더 태환을 일찍 만났으면 좋았을텐데'였다. 태환을 일찍 만나 그를 조금 더 일찍 좋아하기 시작했으면, 부모님이 다시 중국으로 들어와 대학원에 들어가란 말씀을 하셨을 때 그를 거절하고 한국에 조금 더 남아있을 수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귀국이 한 달 정도 밖에 남지 않은 이 시점에선, 귀국 일정을 미루는 것은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이미 쑨양은 학원에 이번 학기까지만 출근하겠다는 의사를 밝혔고, 절차도 밟아 두었으며, 중국으로 돌아가서 다닐 대학원에 관련된 절차도 밟아 둔 상태였기 때문이다. '두 달 전의 나는 뭐가 그리 급했던 것일까'. 쑨양은 답답함에 머리를 쥐어 뜯었다.

어찌하겠는가. 쑨양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저 지금 쑨양에게 주어진 한국에 머물 수 있는 한 달여 정도의 시간을 즐기는 방법밖에 없었다. 가만보자. 지금 시간이 몇시인가. 학원이 끝나려면 20분 정도가 남았다. 쑨양은 문제를 풀고 있는 태환에게 다가가 작은 소리로 말을 걸었다.

 

"박태환씨"

"네?"

"학원 끝나고 뭐합니까?"

"그냥...뭐...집에 가야죠."

"나랑 영화보러 갑시다."

"네?"

 

지금 이 사람이 나랑 뭐하자는 거지ㅡ하고 태환은 생각헀다. 약 2개월 간을 친하게 지낸 쑨양은 정말 괜찮은 사람이었다. 오죽했으면 태환이 '우리 누나가 저런 사람을 만나야하는데..' 했겠는가. 하지만 굳이 그의 단점을 꼽자면, 자신을 너무 여자같이ㅡ정확히 찝어 말하자면 자신의 여자친구, 즉 애인같이 대한다는 면이었다. 지금같은 상황도 그랬다. 거구의 남자 단둘이 심야영화라니... 한국에서 친구가 많이 없어 외로워서 그런가? 하고 생각도 해보았자민, 항상 만나고 난 뒤에는 자신을 집 앞까지 데려다주며 집에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간다던지, 밥을 먹으러 갔을 떄 의자를 빼준다던지. 자신을 여자터럼 대하는 쑨양의 태도는 단지 '외로워서'라는 이유 속에서 나오는 것 같지는 않았다ㅡ다른 사람이 보면 쑨양의 마음을 알아 챌 수 있겠지만, 쑨양과 태환 둘 다 눈치가 없었기에 쑨양은 티를 내고 있는지 몰랐고, 태환은 쑨양의 마음을 몰랐다ㅡ.

하지만 문제는, 쑨양의 이런 행동들이 태환은 별로 기분이 나쁘지 않았다는 것이다. 처음엔 살짝 기분이 이상하긴 했지만, 이젠 태환 본인도 그를 즐기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 밤 역시 태환은 쑨양과 함께 데이트를 하게되었다.

 

 

#02

 

"영화 보러오길 잘했네요. 재밌었죠?"

"네, 재밌었습니다."

 

12시 경에 시작한 영화는 새벽 두 시가 다 되어서야 끝났다.

"선생님 따라 오는 덕에 알찬 불금 보냈네요!"

"그렇게 생각하니 고맙네요. 갑시다, 시간도 늦었는데"

"아. 그럼 들어가세요. 전 택시타고 갈게요"

"택시타고요? 무슨 소립니까. 요즘 세상이 얼마나 흉흉한데. 태워다 줄겁니다. 가요"

 

한참 늦은 시간이었지만 요일이 요일인지라 아직 거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불금은 불금인가봐요. 사람 되게 많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세상 무서운지 모르고 저러고 퍼마시고있네요"

"하하- 진짜. 저보다 두 살밖에 안많으시면서 생각은 할아버지 같아요."

"그렇습니까. 아, 다 왔네요."

 

 화기애애하게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벌써 차는 태환의 자취방 앞에 도착하였다.

"아- 뭔가 이렇게 불금을 날려보내기 아쉬워요"

"그러게 말입니다. 아쉽긴 하네요"

"그럼 저희 집에서 맥주 한 잔 하고 가실래요?"

"....네?"

 

쑨양은 당황했다. 예상치도 못한 초대라니! 머리와 마음이 따로 노는 것 같았다. 머리는 안된다고 말하고 있는데 마음은 지금이라도 당장 태환의 자취방에 뛰어 들어가라고 시키고 있었다. 머리가 핑핑 돌았다.

"저희 집은 밖도 아니니까 위험하지도 않고... 이대로 가긴 섭섭하잖아요!"

아... 박태환씨. 지금 상황에선 세상이 무서운게 아니라 내 자신이 무서운겁니다.. 나도 나를 믿지 못한단 말이에요ㅡ라고 쑨양은 생각했다.

 

"무언의 긍정이죠? 가요!"

반 쯤 정신을 놓은 채로 쑨양은 태환의 자취방으로 이끌려 들어갔고, 작은 탁상 앞에 쑨양을 끌어다 앉힌 태환은 분주하게 움직이며 약간의 마른 안주와 캔맥주를 가져왔다.

"자, 건배! 짠-"

건배를 마친 쑨양과 태환은 맥주를 쭉 들이켰다.

 

"나 가르쳐주시는 선생님이랑 이런 관계까찌 될 줄은 몰랐어요."

"그러게 말입니다. 나도 내 학생이랑 이럴 줄은 몰랐습니다. 박태환씨는 여기서 혼자 오래 살았습니까?"

"네, 뭐 대학 입학하고부터 계속 혼자 살았으니까.. 누나만 부모님이랑 같이 살아요."

"누나도 있습니까?"

"네. 3살 많은 누나 한 명 있어요. 선생님 부모님은 다 중국에 계세요?"

"음.. 두 분은 중국에 계시고, 나머지 두 분은 모릅니다"

"네?"

"입양됐거든요.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아주 아주 어릴 때."

 

순간 정적이 흘렀다. 쑨양이 입양아였다는 것을 태환은 모르고 있었고, 괜히 자신이 입방정을 떨어 쑨양의 아픈 곳을 건드린 것 같아 미안해졌다. 오랜 침묵 끝에 태환이 입을 열었다.

"아... 죄송해요. 전 그런 줄도 모르고.."

"아닙니다, 진짜 괜찮습니다. 그냥 나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도 됩니다. 내가 괜히 가족얘기 먼저 꺼낸 것 같아 더 미안하네요. 우리 다른 얘기 합시다"

 

다행이도 이야기의 화제를 돌리니 분위기는 다시 살아났고, 웃고 떠들고 먹고 마시다보니 어느 덧 동이 터 가고 있었다. 오전 6시가 되어서야 집에 돌아온 쑨양은 옷도 갈아입지 못한 채로 침대에 풀썩 쓰러지며, 잠에 빠져들었다. '하루를 알차게 보냈어ㅡ'하는 생각과 함께.

 

 

 

-

오랫만입니다, DanA입니다 ㅜㅜ

진짜 너무너무 오랫만에 글잡에 찾아온 것 같아요.. 글도 안써지는데 설상가상으로 컴퓨터까지 고장났거든요 :(

제가 입시생인지라 합격발표 날때까지 자주는 못찾아올것 같아요...ㅜㅜ 정말정말 죄송합니다

오랫만에 찾아왔는데 이런 망글로 찾아뵈어서 더욱 죄송해요ㅠㅠ 글쓰는게 이렇게 어려운건지 처음알았네요...

다음편에서 뵈어요!

읽어주시고 댓글남겨주시는 독자님들 스릉흡니다! 신알신, 오타지적, 질문, 암호닉 다 받아요! 환영환영!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ㅋㅋㅋㅋ 귀엽네요!!태쁘
벌써 중국을 가다니요ㅠㅠㅠㅠ 시작한지 얼마나 됬다고.... 옥메와까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11년 전
DanA
아이구야 옥메와까님 암호닉 신청 이미 하셨어요!
암호닉 목록이 제 전 컴에 있어서 4화부터 다시목록 올릴예정입니다 ㅜㅜ
언제나 관심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
정말 오랜만이에요!!!기다리구 있었어요~!!!근데 벌써 쑤냥이가 중국을 간다니...흑흑....ㅜㅜㅜㅜㅜ남겨진 태쁘는 어케요....??ㅜㅜㅜ
11년 전
DanA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어질 스토리 기대해주세요ㅎㅎ
11년 전
독자2
금손작가님이요기한분더계셨네요!!정주행하고왔어요ㅎㅎ 쑤냥이꼭중국가야돼요?ㅠㅠㅠ다음편이시급하네요..입시준비하느라바쁘실텐데이런금글까지올려주시다니ㅠㅠ감사해요..저도이번에수능보는고사미에여ㅠㅠ엉엉엉 우리힘내요!
11년 전
DanA
아이구 긴 댓글 감사합니당ㅠㅠ! 다음 스토리도 기대해주세요ㅎㅎ 전... 고삼은.. 아닙니다.... ㅎㅎㅎ 독자님도 힘내세요!!
11년 전
독자3
아스에용히히쑤냥이중국가면태꼬미도따라서가버렸으면좋게따....♥그나저나불금을저리거ㄴ전하게보내다니ㅠㅠㅠㅋㅋ
11년 전
DanA
아직 쑤냥이는 부끄럼쟁이니까요...// 다음편에서 뵈어요 아스님!
11년 전
독자4
리엔입니다!!!으어!!오랫만이어요 작가님ㅎㅎ좋은 건전함이네요ㅋㅋㅋ자기자신을 못믿겠다더니...ㅋㅋ다행일수도 있겠어요ㅎㅎ
11년 전
DanA
반갑습니다 리엔님! 좋은 건전함이라니 ㅋㅋㅋㅋㅋㅋ 아직.. 건전하지않으면 아니되는 사이인지라...허허 간질간질에서는 건전하지 못한 상황은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제 얘기를 기반으로 하는 픽이라 도...도저히 쓸 수가 없네요..
11년 전
독자5
안녕하세요 박쑨양이예요 !! 완전 기다렸어요 ㅠㅠㅠㅠ 으으 거의 실화를 바탕으로 하신다고 하셨죠 ?! 너무 두근거리네요 ㅠㅠㅠㅠ 쑤냥이가 태쁘를 남기고 못갈거같은데 .. 아니 못갔으면 좋겠어요 ㅠㅠㅠ 완전 마니 기다렸어요 1! ㅠㅠㅠ 그럼 다음편 기대할게요 !!
11년 전
DanA
박쑨양님 반가워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네 간질간질은 제 실화 바탕 이야기입니다! 다음편에서 뵈어요 엉엉ㅠㅠ!!!
11년 전
독자6
암호닉 [태꼬미]로 신청할께요 ㅎㅎ! ) 얼굴은 안그렇게 생겨서 속은 애늙은이 같은 쑨양이랑, 마냥 귀여운 태환이 둘다 너무 좋네요 ㅠㅠ 진짜 제목처럼 막 간질간질한 느낌이에요. 한달후에 중국이라니, 쑨양이도 아쉽고 저드 아쉽고 ㅠㅠ..
11년 전
DanA
태꼬미님 반갑습니다^0^~~ 아..아쉬워 해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ㅋㅋ 간질간질함을 느끼셨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떠나기전에 태환과의 시간을 보내며 하나하나 추억만들기 처럼 보이네요..태환을 좀더 빨리 알았더라면 자신의 진로문제에 대해 쉽게 결정을 하지 않았을텐데 태환한텐 어떻게 말을 할것인지.....태환은 정말 쑨양의 마음을 모르는건지...태환 역시 쑨양에 대한 마음이 없는건지.....
잘읽고 갑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유스포프....

11년 전
DanA
어이구야 ㅠㅠ 죄송해요 요즘 인티 알림이 잘 안떠서 이제야 이 댓글을 봤어요 ㅠㅠ 정말정말 죄송합니다 유스포프님 ㅠㅠ
태환의 마음은 막바지쯤에 진행될듯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격랑의작가 10.22 17:36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3 정수정 10.22 16:47
기타 미국에서 나 전따시키려다 되려 전따당해 다시 한국간애 (통쾌...하진 않음...)3 글쓴이 10.22 16:18
기타 [쑨환/쑨양태환] 향기없는 꽃 ✿ 서장(序章)63 히륜 10.22 15:20
기타 [국대망상] 오재석 특집♪ (진짜살짝불마크주의)35 그린티라떼 10.22 09:40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5 성용흥민행쇼하.. 10.22 04:1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3 으악 10.22 03:41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격랑의작가 10.22 01:39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격랑의작가 10.22 00:47
기타 [쑨환] 내 사랑 바보 0668 팊. 10.22 00:41
기타 나는요 언니가 좋은걸 어이쿠 104 불리 10.22 00:27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 무화과 10.22 00:12
기타 남고생의 짝남이야기 -4927 팀탐 10.21 23:22
기타 [국대망상] 아기낳기싫어ver74 랄라 10.21 23:06
기타 [쑨환] 간질간질 0316 DanA 10.21 22:56
기타 [기성용대] 나쁘다 10 + 마지막화10 삉삉기성용대 10.21 22:48
기타 [지디망상] All in me, You!26 물만두 10.21 22:44
기타 [국대망상/사극물] 밤에 만나는 인연 (夜邂) - 0349 銀月 10.21 22:09
기타 [슈스케/로이승우] 이상한 만남 (부재:encounter) 17 기성용대는사랑.. 10.21 22:01
기타 [로준] 카페라떼136 이뽀질꼬햐 10.21 21:59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 나무늘보 10.21 21:53
기타 [국대/쌍용] Andantino ; 안단티노 完21 기라드 10.21 21:40
기타 [박지성/망상글] 3218 - 08화42 챠밍쏭 10.21 21:22
기타 [성용지성] 장미덩쿨 길2 10.21 20:52
기타 [국대망상/이대훈] 일단 쓰자074 우어어어어 10.21 20:39
기타 나는요 언니가 좋은걸 어이쿠 91 불리 10.21 20:01
기타 국대 닮은 소꿉친구들 일화 2631 꾸꾺 10.21 1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