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이민동생 전체글ll조회 1800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야야야ㅑㅑㅑ]
[정재현 복학한다는 거 들었음?]




오랜만에 늦잠을 자나 싶었는데, 알람보다 길게 울리는 진동 소리에 무겁게 감겨 있던 눈을 떴다. 범인은 휴학 없이 풀로 학교를 다니고 있는 김지민. 여느 동기들과 다르게 1년째 휴학 중이라 동기들이 방학이라도 자주 못 보는 게 현실이다. 만나도 딱히 할 얘기가 없으니까. 학교 얘기를 할 수도 없고, 시험 얘기를 할 수도 없고. 새로 듣게 된 수업 교수님 얘기는 더더욱 할 수 없고.


휴학 후에도 유일하게 연락하는 동기는 지민 하나이다. 낯을 가리는 나와 다르게 남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성격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정작 본인은 그렇지 않다며 고개를 젓는다. 그래도 친해지고 싶어도 친해질 수 없는 내 성격보단 유한 성격인 것 같긴 하다.


남들과 친한 덕에 여러 소문도 잘 알고 있는데, 그런 지민 덕분에 휴학은 했어도 모르는 학교 소식은 없는 편이다. 새로운 뉴스가 지민 귀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내 머리에도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누가 누구랑 사귀다 헤어졌더라, 누가 군대를 간다더라 등, 재미는 있었지만 늘 가십거리에 불과했던 소문들과는 다르게, 이번 소문은 조금 신경이 쓰였다. 아니, 좀 많이. 아니다. 아주 많이.









[NCT/이민형] 열여덟, 성장통 E03 | 인스티즈




열여덟, 성장통










"쌤, 저 이거 모르겠어요."





아침 내내 별다른 활동적인 일을 하지 못했다. 여름에서 가을로 바뀌는 날씨 탓도 있겠지만 지민에게서 도착한 카톡 내용이 머릿속에서 좀처럼 사라지지 않았다. 멍한 상태로 학원에 출근했는데, 학교 수업을 모두 마치고 도착한 민형은 쓸데없는 일들로 나를 괴롭혔다. 초등학생도 풀 수 있을 법한 문제를 가져와서 모르겠다며 가르쳐 달라고 펜을 내밀지를 않나, 상담 전화를 받고 있는 내 앞에서 생글생글 웃고 있지를 않나.





"난 조교라니까... 이런 건 학원 선생님한테 가서 물어."

"선생님도 선생님이잖아요."

"아니..."

"줘 봐."





민형에게서 나를 도와 준 건 다름 아닌 태용이었다. 민형이 내게 슬쩍 내밀던 영어 교재를 금세 낚아챈 태용이 교재를 물끄러미 쳐다보다, 민형의 이마에 꿀밤을 놓는다.





"야, 별거 아닌 문제로 김선생님 괴롭히지 마."

"와, 쌤 제가 괴롭혔어요?"

"아니, 뭐......"

"가서 공부나 해."





태용이 영어 교재를 민형의 품으로 던지며 민형을 교실로 몰아낸다. 민형이 눈 앞에서 사라지자 내 눈치를 보던 태용이 카운터 데스크를 두어 번 두드린다. 좀처럼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그 생각이 불쑥불쑥 튀어나와 지금처럼 멍하니 허공에 시선을 둘 때가 있는데, 태용이 주의를 끌어 주는 덕에 정신을 차리고 태용에게 시선을 고정시킨다.





"아."

"무슨 일 있어요?"

"감사합니다."

"뭐가?"

"...신경...써 주셔서...?"





딱히 대답을 바라고 물은 건 아니었는지, 태용은 어깨를 으쓱하더니 데스크에 기댔던 몸을 일으킨다. 태용이 하는 모습을 역시나 멍한 눈빛으로 보고 있으면, 태용은 긴 팔을 쭉 뻗어 데스크 앞에 힘없이 앉아 있는 내 머리 위를 큰 손으로 덮어버린다.





"힘내요."



















"쌤, 민형이 좀."





테스트를 치고 S반으로 배정된 걸 보면 민형은 공부를 꽤 하는 편이었다. S반은 제 수준에 맞지 않는 공부를 하기 일쑤였고, 그래서 특별한 학생들을 위해 특별반의 형태로 임시적으로 만들어 놓은 반이었다. 그래서 B반도 쉽게 통과하는 간단한 단어 테스트에서 재시험을 치는 경우는 드문 게 아니라, 아주 없는 일이었다. 그래서 민형은 다른 의미로 매우 특별했다.



학원 들어오면서 쳤던 테스트는 훌륭한 성적이었다고 상담 선생님께서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시는 걸 들었는데 민형이 재시험을 친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다른 선생님 모두가 의아했고, 테스트지를 들고 204호로 걸음을 옮기는 나도 의아했다.





"쌤, 안녕하세요."

"응..."

"같은 학원인데 보기 힘드네요."

"응, 뭐..."





시험지를 민형의 책상 위에 두고 갈색 단상 옆에 있는 붉은색 의자에 앉았다. 민형이 샤프를 꺼내 시험지 위에 몇 번 서걱거린다. 종이가 얇아, 책상 위를 샤프로 두드리는 소리가 좋아 살짝 웃으며 민형의 정수리를 쳐다보고 있는데, 불쑥 민형이 고개를 든다. 갑자기 마주친 동그란 눈에 깜짝 놀라, 시선을 피할 새도 없이 눈만 크게 뜨고 껌뻑이는데, 민형이 황당한 질문을 한다.





"남자쌤이랑 사겨요?"

"......"

"그러니까, 그... 남자쌤 있잖아요. 아까 내 책 가져갔던 쌤."

"아니?"





민형이 말하는 남자쌤이 누군지 곰곰히 생각해 보다, 민형의 부가적인 설명에 생각나는 태용의 얼굴에, 깜짝 놀라 손사레를 쳤다. 내 반응에 만족스러운지 입꼬리를 살짝 올려 웃은 민형이 다시 고개를 푹 숙이고 다시 샤프를 쥔 손을 움직인다. 한동안 내 머릿속에서 뛰어다니는 태용을 지우느라 수고했다. 태용을 겨우 지웠나 싶었는데, 민형이 다시금 고개를 불쑥 든다. 이번에는 또 무슨 질문을 할까, 미리 예측하고 답을 생각하는데.





"남자 친구 있어요?"



















"학원에 이상한 애 들어왔어."

"누군데?"

"말해도 모르잖아."

"내가 걔 이름 물었냐? 어떤 애냐고."

"음... 그냥..."





같이 있으면 따라갈 수가 없는 애?





"뭔 개소리야. 공부 잘해?"

"응, 잘하는데."

"너보다 잘하는 것 같아?"

"아, 공부 말고."





오늘 아침에 카톡을 보낸 지민이 저녁에 별일 없으면 술이나 마시자는 카톡을 다시 보내왔기에, 굳이 집까지 데려다 주겠다며 고집을 부리던 민형을 애써 보내고 집 앞 맥주집으로 왔다. 의자에 앉아 늘 마시던 맥주와 안주를 시키고 턱을 괸 채 가만히 생각하다, 문득 떠오른 민형의 얼굴에 아무런 생각 없이 말을 뱉었다. 민형에 대해서 말을 해도 엉뚱하게 대답하는 지민에게 화 아닌 화를 버럭 내고는 갓 나온 맥주를 들이켰다.





"거품이나 닦고 말해."

"그러니까."

"응, 그러니까."

"걔가 무슨 말을 할지 모르겠어."

"얘, 또 뭐래니."





나도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지민이라고 내 마음을 알까. 처음 민형과 만났을 때의 마음과 지금 민형과 마주치면 드는 마음이 다른 건 확실하다. 처음에는 어쩐지 팔목이 조금 시렸다면, 지금은 조금. 잘 모르는 고등학생에게 일반적으로 가질 수 있는 마음이라고 생각하면 편한데, 괜히 신경도 쓰이고, 가끔 내가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저만치에서 내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생각하면 조금 짜증도 난다. 이런 마음을 지민에게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 방도가 없었다.



어떻게 설명해야 지민이 잘 이해할 수 있을까, 머리를 감싸고 생각을 잘 정리하고 있는데 지민이 안주를 하나 입에 넣은 채로 말한다.





"근데 의외네."

"...뭐가?"

"만나자마자 정재현 얘기부터 할 줄 알았는데."

"아..."

"다 털어냈냐?"





지민의 말에 잊고 있었던 재현이 다시 떠올랐다. 머리가 복잡했다. 한쪽에서는 민형이 나를 괴롭혔고, 다른 한쪽에서는 재현이 나를 괴롭혔다. 큰 손으로 내 머리를 쓰다듬고 지나갔던 태용도 어느 한 부분은 차지하고 있는 것 같고. 만남의 목적은 재현으로 인해 복잡해진 머리를 식히기 위함이었는데 예상치 못한 인물들의 등장으로 머리가 아파온다.



재현과는 신입생 시절 짧게 사귀었던 과 CC였다. 100일 조금 넘겼나. 100일을 넘기긴 했었나. 이미 중요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는 기억은 못 하지만, 뜨겁게 사랑했고, 그만큼 차갑게 식었던 것 같다. 사실 식었다고 생각했다. 데이트를 해도 키스하고 싶지 않았고, 얼굴을 봐도 반갑지 않았고, 연인으로서 해야 할 일에 대해 소홀해졌으니, 식었다고 생각했다. 분위기에 이끌려 사귄 과 1호 커플이었으니까 그만큼의 애정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재현이 군대를 가고 몇 주 정도 후에 차버렸다. 이미 군대 간 사람 얼굴 지금 당장 마주칠 일은 없으니, 나 좋자고 한 이기적인 결정임은 분명했다. 며칠 간은 군부대에서 전화가 걸려와도 받지 않았다. 더이상 목소리도 듣고 싶지 않았고, 재현이 구질구질하다고 생각했다.



재현은 나와 헤어진 지 이주일이 지난 후, 우리 과 동기 여자애와 연애 중을 띄웠다. 우리 과의 큰 가십거리였다. 김여주와 사귀었던 정재현이 군대 가서 같은 과 누구누구와 사귄다더라. 과 CC가 헤어지는 것도 큰 가십거리였는데 이미 큰 가십거리에 더 큰 가십거리는 끼얹었다, 정재현은. 우리 과는 정원이 많지 않아서 누가 누군지 서로 잘 알았고, 과 내에서도 마주치는 일이 잦았다. 정재현과 사귄 동기는 나보다 예뻤고, 나보다 몸매가 좋았고, 무엇보다도 선망의 대상이었다. 흔히들 말하는 여자들의 워너비. 그 앞에서 나는 초라해질 수밖에 없었다. 이상하게, 자존심이 상했다. 내가 차버렸는데 나 이상의 여자를 만났다는 사실이 기분 나빴다. 그것도 겨우 이 주만에.



며칠, 아닌 몇 달 간을 술을 마시며 보냈다. 저녁은 술 마시는 시간이었고, 아침은 해장하는 시간이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나면 남는 건 거지같은 학점이었다. 더이상 이렇게는 안 되겠다 싶어서 한 휴학이었다. 그러니까 결국 내가 휴학을 하게 된 이유는 오직 정재현 때문이었다. 정재현은 사귀던 여자 동기와 그리 오래가지 못했지만 그만큼의 시선을 견딜 자신이 없었다. 차라리 잠잠해질 때쯤 학교를 나와 졸업까지 무사히 보내야겠다, 싶었는데 정재현이 복학한다는 소식은 마른 하늘에 날벼락이었다.



정재현과 헤어진 후에도 내가 정재현을 좋아하고 있었던 건지는 아직도 모르겠다. 휴학을 한 후에도, 학원에 출근과 퇴근을 반복하면서도, 잊으려고 노력했던 이름은 늘 정재현이었다. 좋아한 건지, 단순히 질투에서 오는 감정인 건지, 그런데 그게 정재현이 제대를 마치고 복학을 하는 순간까지 이어지니, 나도 참 당황스럽다.



민형도 그렇고, 재현도 그렇고 참 내 마음을 모른다, 나도.





"학원 애 때문에 잊고 있었어."

"이제 제법 털어낼 줄도 알고, 김여주, 많이 컸다?"

"아, 몰라. 짜증 나."

"학원 애가 짜증 나는 거야, 정재현이 짜증 나는 거야."

"둘 다."

"지랄하네."

"둘다 짜증 나."



















민형의 일과는 늘 집 학교, 가끔 피시방이었다. 민형은 선천적으로 머리가 좋았고, 그래서 남들보다 공부를 적게 해도 남들보다 좋은 성적을 받는 편이었다. 그래서 학원을 갈 필요까진 없었지만, 아무래도 일과가 많이 바뀔 것 같았다. 일단 일주일 내내 다니는 학원 덕에 피시방 문 손잡이도 잡지 않을 것 같았다. 민형의 직감이 그랬고, 그 직감을 늘 맞았다.





"일찍 오셨네요."

"학원 다녀왔니."

"네, 재미있었어요."





뭘 바라는 질문인지 빠르게 간파한 민형이 대충 대답을 하고 책상 위에 가방을 풀었다. 틀린 말은 아니었지만 많은 의미를 함의한 말이었다. 그냥 재미있었던 게 아니라 아주 재미있었다. 누구 덕분에.



민형은 실실 웃으며 가방에서 영어 교재를 꺼낸다. 민형이 줄기차게 들고 다니며 여주에게 질문하던 영어 교재. 아주 쉬운 문제였지만 계속해서 묻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여주가 풀어 주었던 문제와 문제 옆에 정갈하게 적힌 영어 단어가 보인다. 누구 글씨인지, 글씨 참 예쁘다고 생각하며 민형이 침대에 벌러덩 누워 주머니에 꽂아 두었던 휴대폰을 든다.



문자 0건. 카톡은 늘 시끄러우니, 패스. 학교에서도 재잘재잘 떠드는 입들이 하교한 후에도 시끄럽다. 입이 아니라 손가락이 시끄러운 거지만. 300통이 넘게 온 카톡 대화방을 보며 고개를 젓던 민형이 깔끔하게 대화방 나가기 버튼을 누르고는 어제 바로 [김쌤]에서 바꿔두었던 여주의 이름을 검색한다.





"뭐라고 보내지."





휴대폰을 들고 멍하니, 약 5분 정도를 고민하던 민형이 여주의 프사를 크게 보았다, 작게 보았다를 반복한다. 그 사이에 시끄러운 대화방에 다시 초대되었다.





[이민형 왜 나감?]

[우리 싫음?]

[왜 나감]

[왜 나갔냐고 등신ㄴ아]





알림창에 뜨는 보기 싫은 이름들에 얼굴을 잠시 찡그린 민형이 여전히 여주와의 대화창을 켜둔 상태로 몸을 비튼다. 집은 잘 들어갔냐고 물을까, 친구와 약속이 있다고 했는데 술 마셨냐고 물을까, 아니면 내일 보자고 쿨하게 보낼까. 열여덟, 이민형은 생각보다 거대한 걱정을 하고 있었다.





"이민형, 안 씻어?"

"아빠."

"아직도 휴대폰만 보고 있네."

"아빠, 여자한테 카톡을 어떻게 보내지?"

"...?"

"......"

"좋아하는 여자 생겼어?"





민형의 아버지와 민형 사이에 잠시 정적이 흘렀다. 미간을 찡그려가며, 눈알을 도르륵 굴려가며 곰곰히 생각하던 민형이 여주와의 카톡 대화창에 잠시 시선을 내렸다가, 다시 아버지에게 눈을 돌린다. 민형의 귀가 새빨개져 있다.





"그런 것 같아."











더보기

재현이 얘기는 더 자세하게 나중에 쓸 거예요!

신알신 해 주신 23분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ㅇㅇㅈ 들단 갈맠 맠리 맠둥이 마크리 우주 영쓰 127 까불이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 알림오자마자 바로 들어왔습니다 ㅠㅠㅠ !진짜 너무 좋은것같아요 너무 좋아요 진짜로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2
[0303] 암호닉 신청이요!! 끄어어어유유ㅠㅠ 그런 거ㅛ 같아라니ㅠㅠㅠㅠㅠ 민형아ㅠㅠㅠㅠㅠㅠ 민형이가 저렇게 고민하고 있을 걸 생각하니 넘나 귀엽네요 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40.173
127이에요! 민형아 귀여워ㅠㅠㅠㅠㅠㅠ 작가님 글 잘 보고 있어요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진짜 좋네요ㅠㅠ
7년 전
독자3
들단입니다ㅠㅜㅜㅜㅜㅠ저럴 때 보면 또 영락없는 남고생인 것이고ㅠㅠㅠㅠㅠ 서브남주는 재현인건가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5
으어 영쓰에요!! 알림보고 이제 왔어요ㅠ 민형이 저렇게 고민하는거 보니까 완전 애기네요ㅠㅠㅠㅠㅠ넘 카와이
7년 전
비회원169.201
[우주]입니다! 재현이가 여기선 나쁜 남자네여...새로운 매력입니다ㅎㅎ
그 덕에 민형이가 더욱 부각 되어 보이겠죠 어찌 되었든 넘나 좋은건 어쩔 수 없네요ㅠㅠ♡

7년 전
독자6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민형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애기야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귀여워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사랑해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비회원193.98
작가님 저는 쏭쏭이라고 합니다ㅠㅠㅠ 일화 부터 지금까지 정독했는데 완전 잔잔한 게 취향 저격이에요ㅠㅠㅠ 진짜 감동적.. 다음 화에는 제 암호닉이 있기를 바라며!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7년 전
독자7
까불이에요!!신알신하고 갑니다 ㅠㅠㅠ브금 언제나ㅜ너무 좋습니다 재밌게보고가용!
7년 전
독자8
갈맠이에요ㅠㅠㅠㅠㅠ오늘도작ㄴ가님글넘예쁘구여ㅠㅜㅜㅠㅠㅠㅠㅠㅠ마끄얼른더들이대란마리야!!
7년 전
독자9
헝ㅎ어 이제서야... 댓을 다네요!!! 신알신 하고 갑니다!! 암호닉은 [꼬미]로 신청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37.6
작가님 너무 성실하시구 ㅠㅠㅠㅠㅠㅠㅠㅠ 또 글은 왜이렇게 재밌어서 제 마음은 설레구요..? 아 작가님 진짜 너무 좋아요 글도 좋고 맠도 좋고 ㅠㅠㅠ 사랑합니다
7년 전
독자10
으어어어으ㅜ어어유유어어어ㅓㅜ퓨유어ㅠ어ㅓ오오유ㅠ오오어어어어아어ㅓ어어ㅓㅠㅜㅠㅜㅠㅜㅠㅠㅜ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ㅜㅜㅠ그런것 같대....♥ 태용아ㅡㅜㅠㅜㅠㅜㅜㅜ그러지마ㅠㅜㅜㅠ죽을거같아ㅠㅜ후하후하ㅠ 정재현 이태용 이민형....아주그냥 파티수준인걸...워...무엇보다 작가님 너무 재밌게 잘쓰시는듯...♥
7년 전
독자11
[맊맊] 암호닉 신청이유ㅠㅠㅠㅠㅠㅠㅠ오늘 처음 봤는데 너무 재밌어요 ㅠㅠㅠㅠㅠ 심장이 도키도키.. 굉장히 풋풋하면서 좋네요ㅠㅠㅠㅠㅠㅠㅠ엉어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2
민형이가.... 너무 귀엽고... 재현이는 뮤슨일인지 궁금하고....하
7년 전
독자13
아미녕아.....하....작가님 저 정주행 마쳤으니 암호닉신청할게여!!!♥♥ [고기로케]로 부탁드립니당♥♥♥아진짜분위기브금다대박이구....아순수한이민형....최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4
작가님 저드 [꿀돼지] 로 암호닉 신청하구갑니다.... 미녕 짝사랑하는거 너모나 기여움이구.... 저 진쨔 심장아파서 죽을 것 같아요ㅠㅠㅠ울 미녕 남고생미 뿜뿜 사랑스럽습니다ㅜㅜ
7년 전
독자15
민형이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아 진짜 고딩미 철철 어휴 진짜 혼자 귀엽고 잘생기고 어휴 세상 혼자 사네요
7년 전
독자16
[붐바스틱]으로 암호닉신청해요!! 1편부터 보고왔어요!! 민형이~~~~ 오오오~~~~ 잘읽고가요!!!
7년 전
독자17
아 이민형 왤케 당돌햌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ㅠㅠㅠㅠ미녕아ㅠㅠㅠㅠㅠㅠ여주랑 제현이는 유ㅣ 그런일이ㅠㅠㅠㅠ
7년 전
독자18
ㅠㅠㅠㅜㅠㅜㅜㅠㅠㅠ아니 이런 대작을 저는 왜 지금 본검니까....근데 다시 안오시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더써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9
헐 이 글을 제가 왜 이제 봤을까요ㅠㅠ 신알신 하고 가요! 브금도 글 분위기랑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엔시티 [NCT/태용/재현/도영] Noir; savior_0126 띠용또용 10.10 02:32
엔시티 [NCT/태용/재현/도영] Noir; savior22 띠용또용 10.08 22:46
엔시티 [NCT/유타/재현] 죽은 자들의 도시 0429 붐바야 10.08 22:35
엔시티 [NCT/유타/재현] 죽은 자들의 도시 0321 붐바야 10.03 23:57
엔시티 [NCT/유타/재현] 죽은 자들의 도시 0218 붐바야 10.02 22:55
엔시티 [NCT/재현/태용] 널 만나 봄 03 11 봄쓰니 10.01 18:34
엔시티 [NCT/유타/재현] 죽은 자들의 도시 0111 붐바야 10.01 01:40
엔시티 [johnny] 첫사랑 005 09.30 17:10
엔시티 [NCT/정재현] 익숙한 노래 그 남자 X 익숙한 커피 그 여자1 커피노래 09.27 00:02
엔시티 [NCT/NCTdream] SM 유치원 드림반 친구들, 합죽이가 됩시다! 0313 슨상님 09.21 20:33
엔시티 [NCT/NCTdream] SM 유치원 드림반 친구들, 합죽이가 됩시다! 0225 슨상님 09.18 10:48
엔시티 [NCT/동맠] 오메가버스4 NCT 연성봇 09.17 15:55
엔시티 [NCT/NCTdream] SM 유치원 드림반 친구들, 합죽이가 됩시다! 0121 슨상님 09.17 12:11
엔시티 [NCT/정재현] 고딩 때 선배랑 연애하는 썰.txt (2)27 보떼 09.17 03:49
엔시티 [NCT] 구름성 0763 아카리 09.16 23:23
엔시티 [NCT/동맠] 캠퍼스 커플1 NCT 연성봇 09.15 19:02
엔시티 [NCT/정재현] 고딩 때 선배랑 연애하는 썰.txt (1)34 보떼 09.15 04:18
엔시티 [NCT/동맠] 너와 나, 19705 NCT 연성봇 09.14 21:14
엔시티 [NCT/정재현] 모범생 정재현 X 날라리 너심 썰 특별번외(날라리 정재현 ver.)101 모범심즈 09.14 00:44
엔시티 [NCT/이민형] 열여덟, 성장통 E0322 이민동생 09.11 21:23
엔시티 [NCT/이민형] 열여덟, 성장통 E0215 이민동생 09.10 14:50
엔시티 [NCT/이민형] 열여덟, 성장통 E0118 이민동생 09.09 22:34
엔시티 [NCT/정재현] 모범생 정재현 X 날라리 너심 썰 20114 모범심즈 09.06 20:59
엔시티 [NCT/동혁] 너 요즘 이상한것같아5 가나다라마크 09.04 22:32
엔시티 [NCT] 구름성 0654 아카리 09.04 00:47
엔시티 [NCT/재현] PIECE F23 AROSA 09.03 03:00
엔시티 [NCT/제노] CLOUDY, WINDY25 AROSA 09.01 00:52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