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상상공장장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상상공장장 전체글ll조회 1707l 3

[세븐틴] 상상공장#2 : 연인에게 고백을 받았을 때의 세븐틴 | 인스티즈

♩삐지엠과 함께라면 더욱 설레이는 상상공장♩



#2 

: 세븐틴이 고백을 받았을 때 :




최승철

승철이는 딱 떠오르는 얼굴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1위 했을 때 놀라면서 두 손으로 입 가리고 웃는 얼굴이랑, 하나는 얼굴 살짝 눈썹부터 뭉개지면서 입꼬리 쓰윽 올리며 웃는 거. 승철이는 날 좋은 오후에 밝은 분위기의 카페 같은 곳에서, 연인이 따뜻한 커피가 담긴 머그컵 양손으로 감싸고 승철이 바라보면서 진심이 가득한 눈빛과 표정, 말투로 고백하면, 딱 위에서 설명한 저런 얼굴로 연인 머리 쓰담으면서 내가 먼저 하려고 했는데, 고마워 진짜. 이러면서 수줍어하는 연인 얼굴에서 시선을 못 뗄 듯. 연인이 그 시선이 부끄러워서 막 얼굴 이리저리 피하면 계속 눈으로 좇으면서 진-짜 사랑 가득 담긴 눈으로 초롱초롱 쳐다볼 거 같아. 그 순간을 자기 머릿속에 마음속에 꼭꼭 잘 담아두려고.




윤정한

정한이는 지난 (1편)연인이 넘어졌을 때에서도 그랬지만, 연애에 있어서 굉장히 깊은 마음을 차분하게 담아 갈 것 같은 느낌이야. 뭔가 연인이 고백할 거란 것도 어렴풋이 다 알고 있을 듯. 정한이는 뭔가 저녁 늦게 혹은 밤에 연인이랑 만나서 밤 공기 마시면서 좀 걷다가 연인이 문득 이래 저래서 네가 좋아, 나랑 사귈래? 라고 하면, 그냥 슬며시 웃으면서 나란히 걷던 연인 손 부드럽게 움켜잡고 그래, 사귀자. 이럴 듯 굉장히 무난한 반응이지만 그 분위기 자체가 참 차분하고 조심스러운 게 너무 예쁠 듯. 정한이는 되게 특별하달게 없는데 그게 되게 설레는 거 같아. 그 분위기가 주는 느낌이 너무 좋음. (내 머릿속엔 이미 멜로영화가 한 편 상영 중)




홍지수

지수는 만나는 연인이 꽤 당돌할 것 같달까. 나는 지수가 가끔 굉장히 남성미 넘치는 부분이 있다고 보여지거든, 지수의 연인이 될 분도 그런 부분이 비슷할 거 같다. 사랑 앞에서는 망설임 없이 솔직하게 다 내비칠 듯. 지수와 연인은 뭔가 딱 사귀자. 이래서 사귀는 것보다 스며들 듯 사귈 거 같다고 해야 하나? 가을 끝자락에 같이 낙엽 소복이 싸인 길을 나란히 걷다가 연인이 은근슬쩍 손잡아오면 지수 그 특유의 턱 살짝 올리고 눈 게슴츠레 웃는 거 있잖아 그렇게 웃으면서 다른 곳 보는 연인 바라보고는 손 살짝 풀어서 깍지 낄 듯. 그리고 그냥 그렇게 태연하게 쭉 걸어갈 것 같아. 그래, 우린 이렇게 될 사이지. 이런식으로 둘 다 그 관계를 자연스레 받아들일 듯. 




문준휘

준휘는 왠지 모르게 순정만화 스멜이 나. 사실 나는 차이니즈가 잘 상상이 안돼... 아무래도 한국에서 아무리 오래 생활하더라도 이 전까지 성장하면서 느낀 문화적인 게 좀 다를 거 아냐? 그런 부분이 성향이나 가치관적인 부분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해서 연애에 있어서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여겨져서? 어디까지나 나의 생각이야그래서 생각해보건대, 준휘는 고백을 많이 받아보는 데 정작 그 고백을 준휘가 받을 때가 없을 거 같은 느낌? 다른 멤버들은 쭉 고백을 받았을 때의 반응을 상상해봤지만, 준휘는 자기가 고백하는 연인과 만날 듯. 그리고 그 고백이 결코 평범하지 않을 거 같은 생각이 들어. 준휘는 확신이 서야 고백을 할 거 같아. 딱 내 여자다, 종지부를 찍을 듯. 그러려면? 증표? 같은 게 있으면 좋겠지. 준휘는 이벤트 형식으로 레스토랑이나 분위기 좋은 전망대 같은 곳에서 여자 손잡고 마주 서서 반지나 목걸이 선물하면서 내 연인이 되어줄래? 이럴 듯. 크으으으 (엄지척) 준휘만의 약간 오글과 설렘 그 사이에서 연인을 껌뻑 넘어가게 할듯하다. 대륙의 남즈-아 크으으




권순영

순영이는 뭐랄까 연인이 고백했을 때, 겉으로는 무덤덤 속은 난리 블루스. 딱 이렇게 정리된다. 순영이는 확 꽂힌 이성을 오래 두고 보다가 사귈 거 같은 느낌이라, 만약 그 연인이 먼저 고백을 하게 되면 어, 예를 들어, 곧 연인이 될 그녀와 심야영화를 함께 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라고 하자. 연인이 이때다 싶어서 갑자기 순영아, 나랑 사귈래? 이러면서 무덤덤한 척하지만 얼굴에 나 부끄러워요 지금. 이렇게 쓰여있는 얼굴로 고백하면 그런 얼굴에 한 번 시선 줬다가 다시 앞에 보면서 어, 사귈래. 딱 이렇게만 대답하곤 놀라기도 하고 당황스러워서 눈만 끔뻑이는 연인 옆에 찰싹 붙어서 좋아 죽겠는 얼굴 못 숨기고 걸어갈 듯. 햄찌 볼따구니 움찔움찔.

순영이는 뭔가 생각보다 막 확확 당돌하지는 않을 거 같아 뭐 손을 바로잡아 버린다던가 그런 거, 물론 연애 초반에는 말이야. 중반, 후반은... 에잉 몰라잉! (앙탈) 아무튼 저러고 나서 연인 집 앞에 도착하면 그제야 얼른 들어가, 자기 전에 전화해? 나 간다? 이러고 씩 웃곤 뒤돌아서 가겠지. 연인이 고백하고 나서 순영이가 너무 무덤덤히 반응하니까 집 같이 가는 동안 속으로 별 생각 다 하겠지, 사귀자고 긍정적인 반응은 맞는데 이 무덤덤함은 뭐야? 하면서. 근데 이 후부터 순영이가 굉장히 애정을 보여서 연인이 서운해 하지 않게끔 잘 할 것 같다. 명대사 있잖아, '제 여자를 지킬 자신 있구여.' 이 말엔 내포된 것이 아주 많을 것으로 예상. 일단 자기 곁에서 부터 지키려면 그만큼 연인을 아끼고 사랑해 줘야 하니까.




전원우

원우는 되게 그럴 줄 알았다는 듯 고백을 받을 거 같은 느낌이야. 연인이랑 룸 카페에 왔는데 연인이 그날따라 테이블 위에 자기 손 올려놓고 자기랑은 눈도 못 맞추고 손장난하면서 자기 손만 바라보고 있으면, 느낌 딱 캐치해서 막 장난 걸거나 눈치 없이 굴지 않을 듯. 그냥 가만히 기다릴 거 같아, 무슨 말을 할 때까지. 그러다가 연인이 고개 팍 들어 눈 맞추면서 원우야, 내가 고민 많이 해봤는데. 우리 만날래? 이러면 그 원우 그 표정 있잖아 입 작게 오므리고 팔자주름? 콕 콕 찍어 놓은 거처럼 `↖ 요렇게 찍히면서 웃는 거. 아 상상이 되려나 이게... 내 설명의 한계에 부딪혔다. 나 혼자 설레는 기분이야... 암튼, 그렇게 웃고는 테이블 위에 놓인 연인 양손 위에 자기 손 포개고 이 말하려고, 그렇게 생각을 오래 했어. 그러면서 대답 대신에 한 쪽 손은 계속 손 붙잡고 한쪽 손으로는 머리 쓰담아줄 듯. 말하지 않아도 눈빛 하고 행동이 다 말해주는 거지. 이 댜스한 남자...




이지훈

지훈이는 작업실에서 연인하고 신나고, 얌전하게 놀다가 한창 작업에 집중하고 있는데 뒤에서 연인이 어느 순간부터 조용한 거 같아서 의자 돌려서 연인 봤더니 연인이 멍한 얼굴로 가만히 앉아있으면, 지루하지? 이러면서 웃고는 다시 작업하려고 의자 돌렸더니, 연인이 갑자기 다가와서 옆 의자에 앉아서 지훈이 의자 돌리고는 야, 이지훈. 사귀자 나랑. 대뜸 이러면 지훈이 놀라서 잠시 굳었다가 한 쪽 손으로 얼굴 가리면서 하, ... 이러곤 큭큭큭 웃을 듯. 그러곤 연인이 웃는 지훈이에 민망하고 당황스러워서 조금 뾰로통하게 앉아 있으면 그 얘기하려고 여태 안 가고 앉아서 멍 때리고 있었어? 하면서 마주 앉은 여자 얼굴 손으로 쓱 쓸면서 웃겨 죽겠다, . (지훈: 아직은 귀엽다는 말 못하겠음) 이러곤 또 귀하고 볼 붉어져서 방긋방긋 웃을 듯. 지훈이도 직접적으로 응, 사귀자. 이런 말 안 하고 자연스레 받아줄 것 같아. 




이석민

석민이는 머릿속에 잘 그려보자, 눈 오는 날 연인하고 단둘이 어느 한적한 카페 2층에 아무도 없는 자리에 앉아서 주문한 커피가 나오길 기다리는데. 나란히 마주 앉아서 눈 내리는 창밖만 바라보다가 연인이 갑자기 석민아, 우리 사귈까. 이러면 석민이는 놀라서 어? 이러면서 연인 딱 쳐다보는데 연인은 턱 괴고 계속 창밖만 보는 거지. 부끄러워서 못 보겠는 거야, 석민이 얼굴을. 그러면 석민이는 계속 어리둥절한 얼굴로 그런 연인 바라보다가 얼굴 확 뭉개지면서 웃는 거지. 그러면서 약간 장난 섞인 말투로 진심이야? 이러면 연인이 또 그 말에 민망하게 반응 하겠지? 그러면 또 석민이 이뻐죽겠다는 얼굴로 눈웃음 폴폴 지으면서 연인 볼 붙잡고 자기 얼굴 똑바로 보게 해서 아 예쁘다.”




김민규

민규는 석민이랑 다른게, 아니 이게 진짜 무슨 차이야? 이럴 수 있는데 말이지. 석민이는 이뻐 죽겠어. 이거라면, 민규는 으으- 귀여워 죽겠어! 이거? , 그렇지?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지? 미안해. 내 글이 원래 좀 그래... 나만 설레 죽는 그런 글이야... 아무튼. 민규는 갑자기 놀이공원이 떠올랐다. 난 에버랜드로 상상할래. 봉들도 평소에 자기가 좋아하는 놀이공원을 상상해줘. 놀이공원에서 실컷 다 놀고 이제 마지막 불꽃놀이만 남았는데, 연인이 무척 하이텐션인 거지. 신나게 놀고, 맛난 것도 먹고, 민규랑 있고 하니까. 그래서 마치 도깨비에서 고등학생일 때의 김고은 배우님의 모습처럼 해맑게 민규 올려다보면서, 야 김민규! 나 마음먹었어! 너랑 사귈래! 히히- 이러면서 예쁘게 웃으면 김민규는 백퍼 못 참고 확 껴안아 버릴 듯. 아이 구우- 이러면서 부둥부둥. 연인도 그럼 이쁘게 소리 내 웃으면서 허리 감싸 안고 같이 부둥부둥. 그리고 쭉 있다가 얼마 안 가서 불꽃 펑펑 터지면 민규가 몸 살짝 떼고 연인 몸 돌려서 불꽃 바라보게 해준 다음에 춥지 않게 뒤에서 꼭 안아주면서 같이 불꽃놀이 볼 것 같다. 와 예쁘다, 그치? 이렇게 말도 가끔가다 걸어주고.




서명호

명호는 그 특유의 순수함이 너무 예쁜 아이. 고백도 어리둥절해가지곤 받을 듯. 요정 같아 가지곤 눈 땡글, 귀 쫑긋! 명호는 그 상대가 본인에게 고백할 거라는 예상도 못할 거 같아. 여느 날처럼 만나서 둘이 카페에 갔고, 실컷 떠들다가 잠깐 그 말 없어지는 순간이 생기잖아. 그때 명호는 폰 잠깐 보고 있는데, 연인이 시선은 다른 곳에 두고 명호야, 나 어때?라고 하면 명호 그 말 이해 못하고 어? 이러고. 연인이 다시 나 좀 봐봐. 난 너 좋은데, 넌 어때?라고 하면 명호 말 곱씹으면서 그제서야 이해하곤 눈 땡글, 귀 쫑긋해서는 아무 말도 못하고 굳어서 귀만 빨개지다가 숨 크게 들이 마시곤 나도 너 좋아!라고 당차게 답할 듯. 여자가 그 답에 귀여워서 고개 숙이고 웃으면 자기도 따라 웃으면서 왜 웃어~ 하곤 그렇게 계속 같이 웃을 듯. 내가 일부러 명호 말투로 글을 쓰면 글이 너무 장난글 같을까 봐 그냥 썼는데, 명호 그 평소 말투로 상상하면서 읽으면 귀여운 명호가 잘 떠오를 거야.




부승관

승관이는 내 생각에 연애나 이성에 대한 환상이 조금 있을 거 같아. 누나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내가 만나는 사람은 누나들과 다를 거야. 하는 생각이 좀 있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본래 아이가 사랑스럽고 착하고 이래가지고. 착한 본성에 순수한 것도 있어서 그 순수함이 아이를 자꾸 당황시키는 듯. 전 편에서도 연인이 넘어지니까 당황하는 거처럼 승관이는 예상치 못한 어떤 상황에 자꾸만 당황할 듯. 귀여워TT 음, 연인은 그런 승관이에 반해 부끄럽지만 할 말 다할 것 같은. 승관이랑 같이 맥도날드 햄버거 먹으러 갔는데, 마주 앉아서 맛있다, 이거. 이런 얘기하면서 먹다가 연인이 갑자기 햄버거 우물거리면서, 승관아 사귀자 우리.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툭 던지면 승관이 순간 굳어서 어?.. 이러면서 햄버거 입에 가져가려던 거 멈추고 뭐라 그랬어, 방금? 하면서 되물으면 연인이 콜라 쪽 빨아마시면서 꿀꺽 삼키고. 사귀자고. 이러면 승관이 당황스럽고 부끄러워가지고 그 허- 하면서 난감하게 웃는 얼굴 있잖아, 그렇게 웃으면서 더듬더듬 아니, , 슨 햄버거 먹으면서, 그런 얘기를 하냐... 이러면서 그 허탈한 듯하게 웃으면 연인은 그게 왜?라는 얼굴로 승관이 따라 웃고. 그렇게 해피엔딩?




최한솔

한솔이는 내 기준 아주 당돌하고, 남성성 넘치는 아이야. 특히 이성을 대하는 데 있어서 좀 그런 게 있는 듯. 어머니나 여동생 그 외의 모든 여성들에게 자신의 다정함, 애정 등을 좀 거침없이 딱 보여준달까. 자기감정에 매우 솔직한 타입? 연인도 영어를 자연스레 사용하는 여성분이라는 가정 하에, 여름에 둘이 어느 한적한 해변가에 놀러 가서 그 주위 자판점 앞에 앉아서 빨대 꽂은 탄산음료 마시면서 나란히 바다 바라보고 있는데, 연인이 한 손으로 햇볕 가리면서 한솔이 바라보고는 Will you go out with me? (나랑 사귈래?) 이러고 씩 웃으면, 한솔이가 처음에는 얘가 뭔 장난인가 싶어서 그 특유의 한솔이 한쪽 눈썹 찍 내려가면서 찡긋거리는 표정으로 Hey, 하면서 연인 팔 살짝 밀곤 I think you're kidding me. (너 장난하는 거 같아.)라는 식으로 답하면 연인이 장난 아니야~ 이러곤 웃겠지. 그렇게 둘이 시시덕 거리다가 자연스레 연인 분위기가 나겠지. 한솔이는 자기처럼 장난기 많으면서도 진지할 땐 또 진지한 그런 연인을 만날 것 같다.


+ (, 내가 지수 이야기에서는 지수가 영어를 쓰지 않고, 한솔이는 영어를 계속 쓰는 걸로 적고 있는데. 지수도 물론 영어를 자주 사용하겠지만, 지금까지 쓴 주제에서는 딱히 지수가 영어를 쓸만한 상황이 아닌 거 같아서 쓰지 않았어. 이것은 나의 상상공장에서의 글이니 혹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이해 부탁할게, 고-. 이 후에 다른 주제에서는 지수도 영어를 쓰게 되지 않을까? 나도 어서 지수의 쏘스윗한 영어 대사가 쓰고 싶다...)




이 찬

찬이는 아유TT 나는 찬이가 왜 이렇게 아기 같을까... 너무 귀여워서 막 모든 걸 다 귀엽게 할 거 같잖아... 무대에서는 이찬 오빠 맞는데, 무대 아래서는 또 한없이 귀엽고 진짜 세상 귀여워. 찬이도 일단은 많이 놀랄 거 같아. 막 고백을 왜? 네가? 나한테? 대체 왜? 이런 거보다도 그냥, 애가 놀랄 거 같아.ㅋㅋㅋ 예를 들어, 찬이랑 연인이랑 둘이 저녁 먹고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배드민턴을 치는 거야. 그러고 좀 쉬자. 하고선 운동장 중앙에 앉아서 저녁 하늘 바라보고 앉아있는데, 갑자기 연인이 눈 꼭 감고 고개 푹 숙이곤 찬아, 나 너 좋아해. 나랑 사귀자! 이렇게 질러버린 거지. 그럼 찬 이는 놀란 표정으로 어어? 뭐라고? 이러고는 살짝 뒤로 물러났다가 연인이 계속 대답 기다리면서 눈 살짝 뜨고 고개 살짝 들면 그제야 손으로 자기 입 가리면서 와, 와아... 나 방금 고백받은 거야? 그치? 이러다가 팔 번쩍 들곤 와! 나 고백받았다! 이렇게 소리치면 이내 연인도 찬이 보면서 풋 웃음 터지고 찬이도 그런 연인 보면서 여전히 안 믿긴다는 얼굴을 하곤 와하하 웃고 우주최강발랄귀요미 연인이 되겠지... 그래도 찬이는 안돼... 캐럿 꺼야.(소중(차분





-


여러봉♥ 2편입니다. (빛의 속도로 찾아왔지여?)

글을 쓸 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두서없이 막 쓴 글이, 읽었을 때 마치 진짜 내 머릿속에 막 떠오르는 생각 같으니까 

그냥 제 평소 말투?로 쓰는 거 같아요마치 친구랑 도란도란 이야기 하는 것 처럼!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서 너무 글이 정신없다, 웩. 하시면 제가 점점 고쳐볼게요!

1편은 그냥 지난밤에 대충 모바일로 짧게 적었는데, 이번엔 딱 맘먹고 조금 길게? (아닌가) 적었어요. 조금 더 구체화됐죠? (이것도 아닌가)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우리 애들 진짜 많고ㅋㅋㅋ 근데 다들 어쩜 그렇게 하나같이 개성 있고, 매력 넘치는지 쓰면서도 넘나 즐겁다구요TT

말이 길어졌네, 부끄러우니까. (도망)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대박 글잡 오셨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 누르고 가요...
7년 전
상상공장장
우왓! 환영합니다♥ 첫 댓글 독자님이시다... (수줍) 신알신도 너무 감사해요!
7년 전
독자2
쏘스윗.. 13명중에서 어떻게 고르란말입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
7년 전
상상공장장
왜 골라요ㅠㅠㅠ 고르지 마ㅠㅠㅠ 다 가져요ㅠㅠㅠㅠ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상상공장장
아 그러시구나!! 으악 감사합니다ㅠㅠ 자주 뵐 수 있도록 해볼게요! 제가 더더더 감사해요!♥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상상공장장
네 왔어요ㅜㅜㅜ히히히 도키도키 하셨다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252.254
끄응끄응ㅠㅠㅠㅠ 쏘 스윗하네요ㅠㅠㅠㅠㅠ 실제 애들이 저런 반응을 보여줄 것 같아서 더 설레고ㅠㅠㅠㅠ 자주 봤으면 좋겠어요 작가님ㅠㅠㅠㅠㅠ!!
7년 전
상상공장장
호오오! 비회원 독자님이라니 너무 신기하고 반갑네요!ㅜㅜ 자주 봐요, 우리! 곧 3-1편 업로드 됩니당❤️
7년 전
독자5
아ㅠ 진짜 저런 반응일것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13명이랑 다 사귀면 안되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상상공장장
ㅠㅠ진짜 그럼 얼마나 좋을까요ㅜㅜㅜ윽... 생각만 해도 심장이 아픕니다❤️ㅜㅜ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상상공장장
브금 선정이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ㅜㅠ 너무 부족한 글인데, 잘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7
브금이랑 글 너무 잘 어울려요!! 그리고 멤머들 특유의성격도 잘 표현하시고 짱이세요 ㅜㅜㅜ 너무달달해서 미치는줄알았어요..ㅎㅎ♡♡
7년 전
상상공장장
브금이랑 잘 어울린다니, 너무 다행이예요ㅜㅜ 독자님도 짱짱짱!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8
막 상상하면서 읽으니까 입꼬리가 계속 올라가요ㅜㅜㅜㅜ 넘나 달달ㅜㅜㅜㅜ 잘 읽고 갑니당❤
7년 전
상상공장장
입꼬리가 계속 올라가신다니, 저도 너무 기분이 좋네용ㅠㅠ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9
ㄲㅋㅋㄲㅋㅋㅋㅋ큐ㅜㅜ애들너무귀엽다ㅠㅡㅜㅠ어뜨카면조으니ㅜㅠ저번편보다뭔가많다..음...뭔가많다..좋다TT
자까님글은좀..자깸이랑대화하는느낌이라 색다르달까..?그른게이써여..ㅎ

7년 전
상상공장장
우와 맞아요ㅜㅜ 그걸 포인트로 하고 있어요, 친구랑 연애 얘기하는 그런 거? 포인트 잘 찾아주시고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세븐틴 너무나 미안한 우리 ❤️여러봉❤️에게18 상상공장장 02.22 00:31
세븐틴 [세븐틴] 상상공장#3-2 : 연인에게 첫눈에 반한 세븐틴25 상상공장장 02.09 17:02
세븐틴 [세븐틴] 상상공장#3-1 : 연인에게 첫눈에 반한 세븐틴36 상상공장장 02.07 21:00
세븐틴 [세븐틴] 상상공장#2 : 연인에게 고백을 받았을 때의 세븐틴20 상상공장장 02.07 12:02
세븐틴 [세븐틴] 상상공장#1 : 연인이 빙판길에 넘어졌을 때의 세븐틴18 상상공장장 02.07 11:58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