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심블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심블리 전체글ll조회 4286l 7

텐 생일영상 (2015년 3월 1일) / 시민이 병원 목격담 (2015년 2월 초~3월) / 이시진, 남뤀 목격담 (2015년 3월 말)

시민 시진 생일 (4월2일, 3일) / 연생 친구 글 (4월 중순) / 시민이 스엠 나갔다는 글 (2015년 4월 말)

 

홍일점 프로젝트

w.심블리

 

(줄글 주의 스압 주의)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초록글 l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시민이 스엠 왜 나갔는지 말해줄게 395[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일단 난 여기 자주 오던 스엠 연생 친구라는 사람이고 이 밑부터 글 쓸 사람은 스엠 연생이였던 친구야. 내 아이디 빌려서 쓰는 글이고, 경고 먹을 각오 했고 스엠에서 연락와도 당당하게 받은 각오 되있대.

안녕하세요, 스엠 연습생이였던 친구에요. 시민이는 괜찮다고 했는데 제가 안괜찮아서 이대로 지나가면 너무 후회 할 일들이라 글 써요.

글 기니까 읽기 귀찮은 분들은 젤 밑에 요약만 보시면 되요.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스엠 연습생이였던거 인증이에요.

 

일단 전 2013년 입사했고 이시진은 2014년 입사. 그리고 이시진이 홍일점 합류하게된건 2014년 11월입니다.

 

이시진이 홍일점 합류한건 여기 왔었다는 글이 맞고, 시민이가 회사 예상보다 키가 안커서 남자 연생들이랑 조화가 안맞을까봐 비상용으로 이시진 투입한거에요. 11월부턴 이시진+김시민+남뤀들 같이 연습하고 남뤀이랑만 연습하고 일주일에 4~5번 여뤀이랑 연습하던 시민이도 이시진 합류 후에는 이시진 무리 여자연생들이랑 매일 연습했어요.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할점은 왜 많고 많은 연생중에 이시진이 홍일점에 합류했나 이건데ㅋㅋ 진짜 아직도 어이없어요. 이시진 아버님이 스엠 고위급 간부셨고 위에 높은 직급 분들 모르게 오디션 보고 들어온척 연생으로 들어온거고 홍일점 합류한거도 아버님 파워에요.

 

이시진이 합류하고 같이 연습하는데 생긴 문제점은 이시진이 그냥 연습만 하면 괜찮은데 김시민한테 열등감느껴서 여자 연생들이랑 연습하는 시간 일부러 잘못가르쳐주고 실수인척 미안하다고 사과하고ㅋㅋ.. 한두번도 아니고 매번 그래서 첨엔 시민이 트레이너 선생님께 엄청 혼났었어요. 근데 애가 너무 착해서 이시진한테 뭐라 하지도 못하고 이시진 무리중에 시민이 도와주는 친구 있었는데 그 친구한테 매번 시간 물으면서 맞춰가고..

 

오전엔 여자연생이랑 연습 오후엔 남자연생이랑 연습이였는데 이시진이 연습 끝나고 여자연생들 데리고 밥먹으러 가는데 항상 시민이는 안데리고가서 시민이는 여뤀애들 기다렸다가 같이 밥 먹거나 아예 혼자 챙겨온 샐러드 작곡실에서 먹고 가곤 했어요. 진짜 아직도 생각하면 너무 속상해요 이거는..

 

남뤀들이랑 연습할때 밥먹고 모이는데 이시진 맨날 시민이보다 먼저 오면 남자연생들이 시민이는 어디갔냐고 찾는데 항상 하는 말이 시민이는 여뤀애들이랑 먹는대, 시민이는 약속있어서 따로 밥먹었어 이거에요ㅋㅋㅋㅋ 아 진짜 쓰다보니까 화나서 눈물나겠네; 진짜 못됬어요 애가.. 저러고 시민이 들어오면 다른 연생들 들으란듯이 시민아! 왜 나 버리고 갔어ㅠㅠ 애들이 너랑 밥 먹고싶다했는데 맨날 먼저 가면 어떡해ㅠㅠ 이러고ㅋㅋㅋㅋ 이건 시민이가 말 안해줬는데 민형이랑 동혁이가 저한테 얘기해준거에요.

 

시민이가 이시진보다 먼저 연습실 도착한날은 이시진이 들어오면서 왜 자기 놔두고 먼저 갔냐고 찡찡대고.. 근데 또 김시민 반박하면 일 커진다고 넘어가고ㅋㅋ 고답이 김시민 바보 김시민..ㅠㅠ 이때까지만해도 남자연생들은 시민이가 낯가려서 같이 연습하는 여자연생들이랑 이시진이랑 밥 안먹는구나 생각했대요.

 

여자연생들이랑 연습하는데 시민이가 늦게 합류한거라 연생들끼리 이미 친한것도 있고 이시진이 연생들한테 시민이 안좋게 말해논것도 있고 해서 다들 시민이 소외시켰어요. 파트같은거 배분할때고 시민이 의견 안듣고 자기들끼리 정하고, 위에서 말했던 시민이 챙겼던 친구가 시민이 의견 물어보면 눈치 엄청 주고 그냥 시민이 완전 왕따였어요. 근데 시민이는 또 이런거 위에 얘기했다가 일 커질까봐 자기 혼자 끙끙 앓고 저희한테도 얘기 안했었어요.

 

저희(저+여뤀)가 처음 알게된건 시민이 챙긴다는 친구가 저희한테 시민이 지금 여자 연생들 사이에서 이러이러하다 말해줘서 알았어요. 그 날 숙소에서 저희가 시민이한테 묻고 물어서 어떤 상황인지 듣게됬고 그때 다들 엄청 울었어요. 아직도 기억나요. 시민이 그렇게 우는건 첨봤어요. 힘들다면서 애가 오열을하는데 몰랐던 저희가 미안하기도하고, 말 안했던 시민이가 밉기도 하고.. 남자연생들한테 말 해봤냐고 물었더니 남자연생들한테 이시진이 자기 별로 안좋아하는것같다고 말 했더니 남자 연생들은 그냥 아직 안친해서 그런거라고 더 친해져보라고 대답했다해요. 그래서 그 이후론 시민이도 남자연생들한테 말 못하고 자기 혼자 앓았고.

 

시민이가 남뤀 사이에서도 소외되기 시작한건 12월 말부터였어요. 크리스마스 파티하기로 했는데 이시진이 자기가 시민이한테 말 한다고 이브날 저녁에 파티 하자고 얘기했어요. 시민이는 그거 모르고 가족 약속 잡았었고, 이시진은 시민이가 약속 있었던거 알고있었고ㅋㅋ.. 시민이가 못간다고 했을때 이시진이 내가 오늘 저녁에 한다고 저번부터 얘기했는데 왜 약속 잡냐는 식으로 말해서 다른 남뤀도 시민이가 알고있는데도 약속 잡았구나 싶어서 장난식으로 시민이한테 김시민 실망이다~ 몇년 크리스마스 같이 보냈다고 올해는 우리 버리고 도망가냐~ 하면서 말했었다는데 시민이 그 말 듣고 숙소 와서 엄청 울었어요. 애가 맘이 여려서ㅠㅠ

 

크리스마스 파티때 시민이 빠졌을때 친해진건지 이시진이랑 남뤀은 엄청 친해졌고, 다들 시민이보단 이시진 챙기기 바빴어요. 나중에 민형이한테 들은건데 파티때 솔직하게 하고싶은 말 말하는 시간같은게 있었는데 이시진이 다들 시민이만 챙기는것 같아서 서운하다고 시민이는 사람들이 다 좋아하는거같은데 자긴 아닌거같아서 소외감든다고 얘기했었대요. 그래서 다들 이시진 챙기고 이시진 기죽지말라고 시민이랑 비교멘트(시진이는 키도 크네~ 시민이는 아직 키가 작아서 아기같은데! 이런 멘트나 시민이가 평소에 연생들한테 장난 자주 치는데 시진이보고 얌전하다고 시민이는 아직 철이 덜들어서 장난 자주친다는 식으로 비교 멘트 등) 자주 하고.

 

시민이는 혼자서도 잘하는 애니까, 함께한 시간이 많아서 이해해주겠지 하고 안무 연습할때도 보컬 연습할때도 이시진 챙기기 바쁘니까 시민이도 소외감 들었었고 근데 또 그거 말하면 속좁은 사람처럼 보일까봐 말도 못하고ㅋㅋ 어휴 답답이

 

1월 말에 남뤀+시민+시진+여뤀 다 같이 워크숍 가는 일정이 있었는데 시민이는 남뤀이랑 이시진이랑 너무 친해보여서 자긴 낄 틈도 없다고 생각해서 저희랑 계속 같이 있었고 이시진은 남뤀한테 자긴 저희랑 별로 안친해서 어울리기 힘들다고 그러고^^.. 남뤀은 시민이가 왜 이시진 안챙기지 싶어서 이시진 데리고다니고 시민이는 그거 보고 또 소외감느끼고..  이때 저녁에 친목다지기 목적으로 캠프파이어 같은거 했었는데 다같이 불 주위로 손잡고 도는 게임? 같은게 있었는데 이시진 옆이 시민이였어요. 근데 이시진이 시민이한테 일부러 발걸어서 시민이가 넘어졌는데 불쪽으로 넘어지는 바람에 주위에 있던 종이들에 불 번지고 시민이 화상입고 난리났었어요. 이시진도 일이 이렇게 커질줄은 몰랐는지 눈치보고ㅋㅋ 근데 다들 시민이 화상입은줄 모르고 시민이한테 왜 제대로 안하고 넘어져서 일 크게 만드냐고 조심안하냐고 장난 그만치고 철 좀 들라고 화내고~~~~

 

저희도 그때 시민이 다친줄 몰랐었고 애도 놀랐을건데 다들 시민이한테 화내니까 고은이가 화나서 지금 시민이도 놀랐는데 애한테 왜 화내냐면서 얘도 이시진 발 걸려서 넘어진건데 그만화내라면서 그랬는데 이시진이 그제서야 모르고그랬다고 미안하다고 사과하고ㅋㅋ.. 이시진 끝까지 남뤀애들한테 붙어서 자기 어떡하냐고 진짜 모르고그랬다고 억울하다고 자기가 울었어요ㅋㅋㅋㅋㅋ 진짜 어ㅇ가 없어서ㅠㅠ 이시진 우니까 다들 이시진 잘못 아니라고 제대로 앞 안본 시민이가 잘못했다면서 이시진 달래기 바쁘고.. 저희가 시민이 데리고 숙소 들어왔는데 시민이 숙소 들어오자마자 엄청 울었어요. 밖에 어두워서 안보였었는데 숙소 들어와서 보니까 팔에 화상입었는데 아까 다들 화내는바람에 놀래서 말도 못하고.. 매니저오빠 오셔서 바로 병원 데리고가서 치료받았는데 남뤀애들도 놀랐는지 숙소 도착하자마자 시민이는 어떻게됬냐고 걱정했었는데 고은이가 아까 그렇게 화내놓고 걱정 할 자격은 되냐고 화내니까 자기들도 걱정되서 그랬다고.. 어휴 표현이 서툰자들의 실수 바보멍청이들..

 

저 날 시민이 병원갔다가 바로 서울로 올라갔고 저흰 워크숍 끝나치고 서울로 올라왔어요. 남뤀 다 시민이한테 미안하다고 사과했는데 바보같은 김시민 또 고대로 받아줬고

 

시민이가 스트레스성 위염으로 병원 가기 시작한건 크리스마스 후부터에요. 하루종일 연습하는데 여자연생들은 시민이 소외시키고, 남자연생들은 이시진 챙기느라 바쁘고.. 시민이는 여자연생들이랑 하는 안무 익히기도 바쁘고 남자연생들 안무 익히기도 바쁘고 몸도 지치는데 주변에서 자꾸 저러니까 소외감도 들도 자존감도 엄청 낮아져서 맨날 새벽까지 연습하고 숙소 와서는 저희한테 자기 진짜 잘하고있는거냐고 물어보고.. 저랑 방 같이 썼었는데 새벽에 누가 끙끙대길래 일어나보면 시민이 식은땀흘리면서 아파서 우는소리였어요. 그럴때마다 매니저오빠 불러서 응급실 가고..

 

1,2,3월 다 계속 저 상황이였어요. 여자연생들은 시민이 안반기고 남자연생들은 이시진 챙기느라 바쁘고 시민이는 그거 보고 또 소외감 느끼고.. 회사에서 시민이 전용으로 만들어준 작곡실 있는데 시민이 연습 없는 시간은 혼자 작곡실에서 작곡하고 노래하고 남뤀+이시진이 같이 놀러가자 하는데도 갔다가 또 소외감느낄까봐 자기가 먼저 안간다고 회사에 있는다고 그러고 안가고 그랬었어요. 그럼 또 남뤀은 시민이가 이시진을 그렇게 불편해하나 싶고 시민이 힘들어보이는데 왜 자기들한테 말 안하나 싶어서 서운해하고.. 무한루트 반복..

 

그리고 3월달에 뜬 이시진이랑 남뤀 목격담ㅋㅋ.. 시민이 혼자 밥먹을 사람 없어서 회사 돌아다니는데 작뤀 만나서 편의점 간거에요. 편의점에서 샐러드 사와서 연습실에서 얘기하다가 이시진 얘기 나와서 시민이 쌓였던거 다 얘기하고 작뤀들은 첨 들은 얘기들이니까 놀래서 자기들이 시민이한테 진짜 너무했구나 생각해서 사과하고.. 이때부터 작뤀들은 시민이 상황 알고있었어요.

 

그리고 시민이 생일날. 이 날 진짜ㅋㅋㅋ 여뤀이랑 남뤀 같이있었는데 작뤀은 따로 연습 있어서 늦게왔었어요. 시민이랑 이시진 생일 같이 한거 맞아요. 녹차케이크 사온것도 맞고. 다들 시민이가 이해해주겠지 하고 그랬던거같은데 시민이가 이때까지 쌓여왔던 서러움이 많았었잖아요. 생일파티 하는데 시민이가 케이크 이거밖에 없어? 이러니까 남뤀이 시진이가 녹차케이크 먹고싶다고 그랬다고 생일파티 한번 하는데 케이크 두개 사기 좀 그렇잖아 그냥 하자 라고 대답했고 시민이가 자기 녹차 못먹는데 어떻게 먹냐니까 시진이는 이번이 처음이니까 한번만 양보하자고 친구 생일인데 이정도도 못해주냐고 그랬었어요. 시민이 터져서 울었는데 뭐 이런거가지고 우냐면서 왜이렇게 예민하냐고 막 그러고ㅋㅋ.. 익숙함에 속아 시민이를 잃은자들... 이시진 또 자기때문에 생일 망친거같다면서 시민이한테 미안하다고 그러고ㅋㅋㅋ 그거 아시죠 여자들만 아는 여우짓 그거 딱 이시진이에요~~

 

아 중간에 순서 애매해서 얘기못한것도 있는데 시민이가 항상 하고다니는 시계가 있는데 마크가 선물해준 시계에요. 분홍색 캐나다에서 파는시계. 마크가 작년 설에 캐나다 갔다가 사온거. 근데 그걸 이시진이 자기도 한번 해보고싶다고 해봐도되냐고 그래서 남뤀은 이번에 친해지면 되겠다 싶어서 막 그래 한번만 빌려줘라~ 시진이도 잘어울리겠네~ 이래서 결국 시민이가 빌려줬는데 이시진이 빼다가 떨어트려서 깨졌었어요. 시민이가 화나서 그래서 자기가 안빌려준다고 했잖아 이랬는데 마크가 눈치없이 내가 내년에도 사줄게 이러고ㅋㅋㅋ 이런적 한두번이 아녜여.. 막 귀걸이도 예쁘다고 하루만 빌려달라고 해놓곤 잃어버렸다고 한쪽만 들고오고~ 거기서 화내면 또 뭐 그런거가지고 화내냐고 그러고~~ 시민이가 진짜 많이 참은거에요ㅋㅋ.. 생일때 화낼만도 했어요 진짜로..

 

결국에 시민이는 화나서 숙소 가고 남뤀들이 쓴 편지는 저희가 시민이한테 전달해줬어요. 근데 편지 보니까 내용에 또! 또! 또!!!! 시진이처럼 얌전해져봐라, 시진이 잘 챙겨줘라.. 어휴...(절레절레) 그리고 시민이가 제일 화냈던게 이시진이 자기 생일선물 받은거라면서 페북에 자랑 글 올렸는데 그 중에 유타가 자기랑 커플이라면서 소중히 다루라고 한 팔찌랑 똑같은 팔찌 있었어요! 그래서 시민이 또 서운해했고..

 

아 그리고 작뤀 왔을땐 이미 시민이가 떠난 후.. 이시진도 연습있어서 가고 저희랑 남뤀이랑 같이 뒷정리하는데 작뤀애들이 화냈어요. 형들 바보냐고ㅋㅋㅋㅋㅋㅋㅋ 이때까지 시민이누나 당한거 알긴 아냐면서 작뤀이랑 저희랑 그때 다 말해줬었는데 큰뤀 파워 후회하고 어떡하냐면서 어떻게 풀어야하냐면서 저희 다 알아서하라고 그러고.. 바부들 이미 시민이는 지쳤고..ㅠㅠ 시민이가 연습실 나가서 바로 시민이 전용 작곡실로 넘어갔는데 작뤀이랑 저희가 치즈케이크 다시 사서 생일축하해줬어요! 시민이 큰뤀한테 서운하다면서 투덜투덜하고 그래도 진짜 미워하는건 아니고 그냥 서운해서 그런거같더라구요. 그래서 저희가 큰뤀한테 다 얘기하고왔다고 이제 그럴 일 없을거라고 했어요!

 

이건 작뤀애들이 말해준건데 4월 중반에 월말평가 있어서 준비하는데 큰뤀이 시민이 옆에만 가면 안절부절ㅋㅋㅋ 막 연습 한번 끝나면 다들 달려와서 시민아 물마실래? 아냐 시민이 물 안마셔 포카리 마셔 시민아!! 이러고ㅋㅋㅋㅋ 시민이 챙길려고 아등바등.. 시민이는 또 이 사람들이 갑자기 왜이러나 싶어서 어리둥절하고..

 

일 터진건 월평 일주일전이였어요. 이시진이 뤀이 자기 챙기다가 갑자기 시민이 챙기느라 바쁘니까 질투났는지 더 노골적으로 시민이 괴롭혔어요. 여자 연생들이랑 연습할때 일부러 시민이 발 밟고 대놓고 시민이 험담하고, 남뤀들이랑 연습할때도 남뤀이 시민이한테 말 걸려고하면 바로 말걸어서 말도 못나누게하고ㅋㅋ 남뤀도 다 알게되니까 눈에 보여서 더 시민이 챙기고. 연습 끝나고 계단 내려가는데 이시진이 내려가면서 시민이 치고 내려가는바람에 시민이가 넘어지면서 굴렀어요. 다들 놀래서 시민이 일으키고 다들 이시진한테 미쳤냐고 막 화내는데 이시진 왜 자기한테만 그러냐면서 자기가 일부러 그랬냐면서 적반하장으로 화냈어요. 그러다가 한솔이가 일단 시민이 다쳤으니까 시민이부터 챙겨야된다면서 의무실 데려가고ㅠㅠ 시민이 저 날 병원 갔었는데 2주 깁스해야된다해서 월평 무대도 다 취소되고 솔로무대만 서게됬어요.

 

월평때 남뤀이랑 여자연생들은 다 시민이 빈자리 비워놓고 무대하고 시민이가 마지막 순서였고 항상 자기 자작곡으로 올라가는데 저때 별이 안은 바다 불렀어요. 가사 내용중에 기억나는건 외롭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잠깐만 여기 있으면 안돼? 등 가사 되게 우울하고 지금 시민이 맘을 나타내는것 같고 그랬었는데 시민이가 부르다가 울어서 제대로 못불렀었어요. 그리고 무대 끝나고 실장님이 시민이한테 많이 힘들었지? 하고 묻는데 질문 듣자마자 시민이 무대에서 엄청 울었어요. 연습생들도 놀래서 김시민 왜저러냐고 그러고.. 결국엔 매니저언니가 시민이 데리고 나가셨어요. 진짜 그때 무슨 생각 했었냐면 시민이가 엄청 힘들었구나, 이때까지 많이 버틴거구나 생각했었어요. 제 앞줄에 남뤀 앉아있었는데 다들 시민이 어떡하냐면서 그러고 다들 멘붕와서 웅성웅성하는데 실장님이 마이크 들고 무대 올라오시더니 시민이 상담받으러 다녔던거 알았냐고 그러시는데 저희 다 몰랐거든요 진짜로 다들 놀래서 실장님 쳐다보는데 실장님이 그럴줄알았다면서 사람 한명이 망가지는데 주위에서 아무도 모르냐고 이게 팀워크냐고 화내셨어요.

 

실장님 내려가지고 안무가선생님께서 결과 말씀해주시고  항상 마지막은 퇴출되는 연생 불리는데 그때 여러명 불리고 마지막으로 이시진은 인성평가랑 여러가지 합해서 내일부터 회사 안나와도 된다고 말씀하셨어요. 이시진 울면서 자기가 뭘 잘못했냐면서 막 화내는데 빽으로 들어온거 우리가 모를줄아냐고 그러셨는데 다들 놀래서 이시진 쳐다보는데 이시진 아니라고 소리지르면서 나가고.. 진짜 미친사람같았어요ㅋㅋ 그리고 시민이랑 같이 연습했던 여자 연생들도 다 퇴출당했어요. 학교폭력으로 치면 가해자-방관 사이니까 그럴만도 한거같고..

 

이게 끝이에요. 그때 매니저언니가 시민이 데리고 나간 후에 시민이 실장님이랑 여러 관계자분들이랑 얘기 나눴고 시민이는 그냥 그만두고싶다고 했는데 실장님께서 시민이 워낙 아끼셔서 그건 너 시간이 너무 아깝다고 차라리 잠깜 쉬고 시민이 상태 좀 괜찮아지면 다시 복귀하는게 어떻냐고 하셔서 시민이도 그러기로 하고 회사 나간거에요.

 

시민이 짐싸서 나갈때 진짜 저희 다 울고 남뤀도 자기들이 미안하다면서 너무 오랫동안 같이 있어서 소중함을 몰랐던거같다고 사과하고 그랬어요,

그래도 시민이 아예 안오는건 아니고 작곡하러 일주일에 두세번은 오고있어요. 숙소는 정리하고 본가가서 생활하는중이고.

 

요약

이시진 빽으로 입사 - 홍일점 합류 - 시민이랑 같이 연습하는 여자연생들이 시민이 소외시킴 - 이시진이 남뤀한테 자기 소외당하는거 같으니 챙겨달라 말함 - 남뤀 시민이보다 이시진 챙김 - 그 과정에서 시민이가 소외감 느낌 - 의도적으로 이시진이 시민이 괴롭힘 - 시민이 스트레스로 몸상태 악화 - 남뤀은 그거 모르고 시민이 안챙김 - 작뤀이 시민이 상황 알게 됨 - 생일날 시민이 폭팔 - 작뤀이 큰뤀한테 상황 말해줌 - 큰뤀이 시민이 챙김 - 이시진 질투나서 시민이 더 괴롭힘 - 그 과정에서 시민이 다리 다쳐서 월평 무대 못함 - 월평때 솔로무대 하는데 시민이 오열 - 상황 다 알고있는 회사에서 이시진&여자연생들 퇴출시킴 - 시민이 잠깐 휴식하기로함.

 

제가 말재주가 없어서 길게 그냥 있었던 일 적었는데 시민이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느껴졌으면 좋겠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민이 진짜 실력도 좋고 열심히하는 친구니까 많이 응원해주세요ㅠㅠ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289 추천내역 스크랩356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헐 시민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익인2 너익은 왜 슴 나온거야?

    ㄴ글쓴이 저는 허리디스크때문에 더 못할거같아서 그만뒀어요.

      ㄴ익인51 너익두 힘내ㅠㅠㅠㅠ 시민이 잘 챙겨줘서 고마워ㅠㅠㅠㅠㅠ

익인3 헐 시민이 예전 내 상황이랑 똑같아ㅠㅠㅠㅠㅠㅠㅠ 나도 오래된 남사친들 있는데 새로운 여자애 전학와서 애들 다 걔 챙기느라 나 뒷전으로 해서 엄청 싸웠었거든ㅠㅠㅠㅠㅠㅠㅠ 애들 악의 없는거 알아서 더 서운할텐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익인4 와 시민이 진짜 힘들었겠다ㅠㅠㅠㅠㅠㅠㅠ 애기 잘 버텨줘서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익인5 시민아 언니가 뭐라그랬어.. 괴롭히는 사람 있으면 스엠 벽에다가 적어놓으랬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이구 울 시민이ㅠㅠㅠㅠㅠㅠㅠㅠ

익인6 이시진 혹시 ㅅㅇㅈ 나온 이시진?

      ㄴ글쓴이 맞을거에요 아마도

        ㄴ익인16 ㅋㅋ나 걔랑 같은중 나왔음 걔 중학교때도 교묘하게 애들 괴롭혔음; 연생됬다길래 미쳤나 싶었는데 진짜 미쳤네

         ㄴ익인98 ㅁㅈ나도 저 중학교 나왔는데 쟤 진짜 은근히 애들 괴롭힘 유명했었는데ㅋㅋㅋㅋ

익인7 아 뭔가 시민이 기분 알거같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말 못하는 그 소외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은 애들이랑 잘 지내?

      ㄴ글쓴이 네!! 지금은 잘 지낸다고 들었어요~ 남뤀도 엄청 미안해하고 시민이두 괜찮다고하고!

익인8 이시진 다른 회사 들어갔다는데 ㄹㅇ임?

      ㄴ익인74 ?ㅋㅋㅋㅋ걜 받아주는 회사도 있음? 이 글 보시면 퇴출시키세여~~

익인9 그 카페 목격담이 저 얘긴가봐ㅠㅠㅠㅠㅠㅠㅠㅠ

      ㄴ익인35 ㄱㄴㄲ 슬기도 아는거 보면 애기 엄청 힘들었나보네..

익인10 헐 나 알바하다가 얼마전에 마크랑 재민이 봤는데 시민이 준다고 딸기요거트 사갔음.. 재민이가 누나 작곡실에 있겠지? 이랬는데ㅠㅠㅠㅠㅠㅠ

      ㄴ익인29 잘지내는가봐ㅠㅠㅠㅠ 다행이다

        ㄴ익인37 시민이가 딸기요거트 좋아하나보네..(메모한다)

          ㄴ익인108 너익 안구 공유 좀.. 나도 애들 보고싶다...8ㅅ8

익인11 그 같이 연습했던 연생들은 사과 함?

      ㄴ글쓴이 사과했어요! 이시진 말만 듣고 못되게군거 미안하다고 사과했는데 시민이가 괜찮다고 그랬어요ㅠㅠ

       ㄴ익인316 김시민 괜찮아봇도 아니고 뭐 다 괜찮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순해 애가ㅠㅠㅠ

익인12 헐 근데 그러면 홍일점 프로젝트는 어떻게 되는거야? 그냥 남자그룹으로 바뀌나?ㅠㅠ

     ㄴ익인38 2222222 홍일점 프로젝트 어떻게 됨?ㅠㅠㅠㅠㅠㅠㅠㅠㅠ

       ㄴ익인83 헐 맞네 홍프 어떡해..

         ㄴ글쓴이 그건 저도 잘 모르겠어요..ㅠㅠ

익인13 아 시민이 안아주고싶어ㅠㅠ 17살 애기가 겪은 일 치곤 너무 크자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민아 일로와ㅠㅠㅠㅠㅠㅠㅠ

      ㄴ익인48 22222 내가 시민이였으면 진짜 감당못했을듯..

익인14 중간에 민형이가 누구야?ㅠㅠ

      ㄴ글쓴이 마크요! 마크 한국이름이 민형이에요!!

        ㄴ익인268 헐 와중에 마크 한국이름도 멋져..

.

 

 

.

 

 

.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시민이 목격담 떴다! 14[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애기 오늘 학교갔다왔나봐ㅠㅠ 마크랑 재현이랑 같이 등교했대!!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 추천내역 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시민이 본가 애들 숙소랑 가까운가??

     ㄴ글쓴이 같이 등교하는거 보니까 그런듯..?

익인2 나 시민이랑 같은 아파트 사는데 아침에 애들이 시민이 데리러왔어ㅋㅋㅋㅋ

     ㄴ익인4 와 부럽다 나도 시민이랑 같은 아파트 살고싶다..

익인3 저도 서공예 전학가면 시민이랑 마크랑 재현이 볼 수 있나요..?

     ㄴ익인7 나 서공예 다니는데 요즘 애들 다 맨날 등교해서 맨날 봄 인생 행복하다 진자....ㅠㅠ

익인5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애기 학교 잘갔다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

 

.

 

 

.

 

 

.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초록글 l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시민이 유투브 시작했다!!!!!!!!!!!!! 297[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세상에 동네사람들.. 김시미니가 유투브를 시작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까 첫 영상 올라왔는데 별이 안은 바다 기타치면서 부르는 영상 올라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미쳤다 대박이다 김시민 사랑해 진짜 사랑해....

(주소)

이건 시민이 유투브 주소ㅠㅠㅠㅠㅠㅠ

(영상)

이건 시민이 별이 안은 바다 부르는 영상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김시민 심지어 기타도 분홍색이야ㅠㅠㅠㅠㅠㅠㅠㅠ 뒤에 보이는 배경 작곡실인가? 방인가? 뭔가 핑크핑크 한거 보니까 방같기도하고..?

이건 시민이 별이 안은 바다 가사!

 

 

 

 


 

별이 안은 바다

바람 찰랑이는 파도가
이 모든 외로움을 흔든다
지웠던 기억들 파도 소리
모래 위 이름 하나를 지워

파란 하늘을 안고 있는
이 바다는 날 닮은 것 같아
깊고 깊은 그 어둠을
외로이 감추는걸

같은 어둠이 찾아오면
차가운 모래 위를 걷는다
바람도 날 밀어 그만 가래
잠깐만 여기 있으면 안 돼

밤하늘을 바라보며
어둠에 남겨져 빛을 내는 그들
그리곤 그 별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나처럼

내가 정말 해낼 수 있을까
이 바다는 알고 있을까
그리곤 그 별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나

밤 하늘을 바라보며
어둠에 남겨져 빛을 내는 그들
그리곤 그 별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넌 이미 별이야

 

가사에서 애기 힘들었던게 느껴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영상이랑 올라온 설명 보니까 예전에 곡 처음 썼을때 찍어논 영상이라는데 애기 진짜 힘들어보여서 맘아파ㅠㅠㅠㅠㅠㅠㅠ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231 추천내역 스크랩211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대박 유튜브라니 진짜 대박이다

익인2 와 근데 음색 진짜 대박이야..

익인3 음색 미쳤어 김시민 미쳤어

익인4 타팬인데 시민이 유튜브 떴다는 소리 듣고 달려왔슴다......... 구독하고와써여....

익인5 와 나 김시민 이름만 들어봤지 저렇게 노래하는거 첨봤는데 진짜 대박 영상 보다가 울뻔..

익인6 아 나 영상보면서 울었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민아 넌 별이야 진짜ㅠㅠㅠㅠㅠㅠ

익인7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죽은자의 온기)

익인8 진짜 김시민 너무 좋아 어떡해..?

 

.

 

 

.

 

 

.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초록글 l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시민이 굿바이 썸머 영상 올라왔다!! 879[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영상)

세상에... 굿썸이라니... 내 최애곡..

도영이 음색 미쳤다 미쳤어.. 수니 주거... 마크 랩도 진짜 내 기준 스엠에서 젤 잘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도영 시민 마크 조합 최고야 진짜..

서공예 교복도 최고된다..ㅠㅠㅠㅠ 도영이는 재현이 교복 입은거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854 추천내역 스크랩800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와 미친 대박 나 현욕나옴

익인2 시민아 기억해..? 우리 같이 복도에서 떠들다가 나만 퇴학당했잖아..ㅠㅠ

익인3 와 어떻게 교복 입고 굿썸 부를 생각을 하지? 미쳤다 진짜.. 김시민 유튜브 만세 만세 만세ㅠㅠ

익인4 굿썸 부르셨단 소식 듣ㄷ고 달려왔습니다.... 대박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

익인5 마크 랩담당인줄 몰랐어 대박이다

익인6 와 마크 영어발음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익인7 도영이 음색이랑 시민이 음색 진짜 잘어울린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익인8 도영이랑 마크 눈에서 꿀떨어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9 저 노래하는 남자분 이름이 도영..?(찾아본다)

익인10 타팬인데 너무 좋아서 계속 듣는중....

익인11 와 진짜 좋아 미친 진짜 너무 좋아 귀 녹을거같아..

익인12 저거 시민이 유튜브 다 시민이가 하고싶은대로? 하는거지??

    ㄴ익인495 ㅇㅇ시민이가 자기가 하고싶은거 다 할거랬음! 기획도 시민 편집도 시민 노래도 시민 춤도 시민 다 자기가 할거랬어ㅋㅋ

 

.

 

 

.

 

 

.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여뤀 떴다!!!!!!!!! 87[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사진)

(사진)

(사진)

차례대로 고은 히나 혜린!!!!!!!!!!!!!! 고은이는 시민이랑 동갑이고 히나는 00 혜린이는 02래!!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 추천내역 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고은이가 그 시민맘 고은?

     ㄴ익인51 ㅇㅇ시민맘 고은 맞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인2 시민이 복귀하면 얘네랑 데뷔할려나?ㅠㅠ

익인3 얘네 작뤀이랑 같이 프로그램 하나 한다는데 진짜야?

     ㄴ익인43 엥 난 첨듣는데?????

 

.

 

 

.

 

 

.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루키즈애들 미키마우스 클럽 나온대! 72[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사진)

(사진)

(사진)

(사진)



고정출연이고 마크, 제노, 동혁, 재민, 지성, 고은, 히나, 혜린, 라미 이렇게 아홉명!!

엠씨는 이특!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 추천내역 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헐 진짜 하네

익인2 아 시민이 없는거 넘 아쉽.. 시민이 있었으면 이런거 엄청 잘했을텐데ㅠㅠ

    ㄴ익인46 222222김시민 이런 예능 엄청 잘했을듯ㅋㅋㅋ큐ㅠㅠㅠㅠㅠ

익인3 새삼 애들 진짜 잘생겼다..

익인4 와 이거 딱 김시민을 위한 프로그램인데... 넘나 아쉬어...

익인5 이때까지 뜬 루키즈 영상 보면 동혁이가 캐리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곧 루키즈쇼 한다! 47[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연습생

 

아는분이 스엠 관계자셔서 들었는데 8월달에 루키즈쇼 한대! 남뤀들만!

원래는 미마클보다 일찍 할려고했는데 시민이 빠져서 플랜 첨부터 다시 짜느라 미뤄졌대!!!!!!

신고[NCT] 홍일점 프로젝트 04 | 인스티즈 추천내역 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익인1 아 시민이랑 애들 케미 보고싶은데ㅠㅠㅠㅠㅠ

익인2 시민.. 얼른 돌아와주라...ㅠㅠ

익인3 헐 기대되 애들 노래는 다 선배들 노래 커버곡으로 해?

    ㄴ글쓴이 ㄴㄴ커버곡도 있고 시민이가 작곡한 곡도 있고 애들곡도 있고!

      ㄴ익인18 예???? 시민이 자작곡이요???????????????? 세상에...

익인4 혹시 티켓팅같은거 해?

    ㄴ글쓴이 응응 예스24라고 들었어!!!!

 

.

 

 

.

 

 

.

 

 

진짜 항상 고민하는 끊기... 어디서 끊어야 자연스럽게 끊을까요..8ㅅ8

다음편은 바로 미마클, 루키즈쇼 끝난 상황으로 넘어갈거같아요! 시민이가 없으니 적을 내용도 없고ㅠㅠ

위에 시민이랑 애들 갈등이 풀리는 부분이 적다보니 넘 긴 줄글이 되서 읽으실때 지루할까봐 걱정되요;ㅅ;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명 드림 라이프 다 보고 적은거 같은데 벌써 시간이..!

굿밤되세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빠르게 올려주시는 글 다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보다보면 엄청 이입해서 보고 있게 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다 보고나니까 어디선가 쑥 빠져나온 느낌적인 느낌,,, 좋은 밤 되셔용!
7년 전
심블리
저도 쓰다보면 이입해서 쉬지도 않고 쭉 써내려가는ㅋㅋㅋ 굿밤되세요❤
7년 전
독자2
잘읽었어요!! 다들 시민이 행복하게 냅드ㅓㅓ라ㅜㅜㅜ
7년 전
심블리
시민이 이젠 행복할거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3
아아ㅠㅠㅠㅠㅠ읽는데 중간중간 마음이 아릿해서 진짜아ㅠㅠㅠㅠㅠㅠ시민아ㅠㅠㅠㅜㅜㅠㅠ폭연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7년 전
심블리
내일도 폭연 할 수 있도록..! 읽어쥬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4
시민이 맴찢이네요ㅠㅠ 그래도 잘풀려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ㅜㅜㅠㅜㅜ 잘보고가용
7년 전
심블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
헉 시민이 맴찢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보면서 울 뻔했어요 순간 울컥해서 ㅠㅠ...
7년 전
심블리
저도 쓰면서 울뻔해쏘요ㅠㅠㅠ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6
아 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우리 시민이 ㅠㅠㅠㅠㅠㅠ 맘 고생 많았어 ㅠㅠㅠㅠㅠ
7년 전
심블리
시민이ㅠㅠㅠㅠㅠㅠ 토닥토닥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7
시민리ㅠㅠㅠㅠㅠㅠ괜찮다봇이 더 맘아파ㅜㅠㅜ
7년 전
심블리
시민이는 항상 괜찮다 괜찮다 하죠ㅠㅠㅠㅠ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8
시민이 마음고생 너무 심했겠어요.. 별이안은바다 노래 부르고 울었다는 장면보고 제가 더 마음이 아파가지고ㅠㅠㅠㅠㅠㅠ 혹시 암호닉 신청받으시면 [트레이드마크]로 신청할게요!!
7년 전
심블리
별이 안은 바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노랸데 시민이 상황에 딱 맞는거같아 넣었어요! 암호닉 신청 받고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9
ㅠㅠㅠ인성까지 다 평가에 들어가서 바로바로 퇴출햇으면ㅠㅠㅠㅠㅠㅠ 시민이가 무슨죄ㅠㅠ 다시 예전사이로 돌아가기 어렵겟다ㅠ
7년 전
심블리
인성평가마다 적혀나왔는데 회사에서 쉬쉬한거에요..;ㅅ; 시민이 넘 안쓰럽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비회원18.208
아ㅏㅏㅏㅏ 진짜 ㅠㅠㅠㅠㅠㅠ
빨리 남뤀이 챙겨주는 모습 보고싶어요 ㅠㅠ

7년 전
심블리
담편부터는 남뤀만의 공주님이 되지않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10
아 세상에ㅠㅠㅠ 시민아 진짜 너무 마음아프다ㅠㅠㅠ 진짜 속앓이하느라 얼마나 힌들었을까ㅠㅠㅠㅠㅠ 우리 시민이 이제 꽃길만 걸을수 있나요???? 오늘도 잘 읽고 갑니다!!!!❤
7년 전
독자11
ㅠㅠㅠㅠ댓글은 처음 써보지만 가끔씩 들어와서 보고가고있어요...ㅠㅠ 다음편도 빨리 보고싶어요 항상 기다리고있습니다 흑흑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422 심블리 03.05 01:18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325 심블리 03.04 22:00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215 심블리 03.04 20:27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0132 심블리 02.27 23:28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맛보기26 심블리 02.21 18:40
엔시티 [NCT] 홍일점 프로젝트 맛보기47 심블리 02.16 22:54
전체 인기글 l 안내
5/1 12:24 ~ 5/1 12: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