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뷔메랑 전체글ll조회 10407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01 | 인스티즈



애아빠 박지훈





 생각하고 싶지 않다면, 생각하기 싫은 몇 년 전의 일이 다시 떠올랐다. 나의 그 고생이 수면 위로 다시 올라왔다.



 기쁜 마음으로 대학교를 입학했던게 벌써 3년 전이다. 검정고시를 치르고, 수능을 보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 다행이라고하면 다행이고, 불행이라고하면 불행인 내 나이보다 1년 늦게입학을 했지만, 여기까지 오는데에는 정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그 어려움에 대한 얘기를 짧다면 짧게, 길다면 길게 해 볼 예정이다. 정말, 난 많이 아팠다. 그리고, 너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리 아이도. 많이 힘들었다. 지금 너를 마주친 난, 그 어느때보다 힘들다.



──



 즐거운 마음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내 중학교 졸업식에서 내 딸이 이렇게 다 컸다며 학교가 떠나가라 울던 엄마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사실 방금은 즐거운 마음으로 입학했다고 했는데, 사실 두려움도 있었다. 나는 외동이기때문에 주위에서 들려오는 말도 별로 없었고, 언니나 오빠가 있는 친구들의 말을 듣자면, 고등학교는 마치 감옥..같다고 했다. 아무래도 열시까지 자습을 하고, 뭐… 그냥 하루의 대부분을 학교에서 보내니까. 공부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노는 것도 좋아하는 나는, 그것이 조금 걱정됐다.



 나는 친한 친구들과 전부 다른 학교를 배정받았고, 몇 명은 여고에, 또 몇 명은 남녀공학으로 갔는데, 나는 남녀공학에 배정받았다. 여고에 배정받은 애들은 남녀공학에 배정받은 나를 부러워했다. 음… 부러워할 일인가? 아무튼, 3월 2일 첫 날 학교에 갔을 때, 고등학교는 처음이라 그런지 모든 아이들이 우왕좌왕했다. 반배정을 받고, 담임 선생님도 배정받고, 짝꿍을 정해야하는데 도대체 언제 친해졌나 의문이 들 정도로 나를 제외한 거의 모든 여자 애들이 둘 둘씩 무리를 지어 있었다. 처음에 마음대로 앉는다고 해도, 정해진 짝꿍이 다 있었다는 말이다. 어쩌지, 어쩌지 고민하는데 밖으론 티내지 않았다. 원래 그런 성격이 아니라서. 속으로만 고민하고 있을때, 누군가 옆에서 나를 툭툭 쳤다. 그게 첫만남이자, 첫인사였다.



 이름은 박지훈이라고했다. 근처 중학교에서 혼자 왔고, 보아하니 나도 혼자 온 것 같아 아는 척을 했다고 했다. 처음 사귄 친구가 남자라 조금 그러기는 했지만─아무래도 처음에는 동성친구가 편하니까 그렇게 느꼈다─ 말하다보니까 잘 맞는것 같기도 했다. 착해보이기도 했고, 장난이 많은 아이인것 같았다. 나에게 무슨 음식을 좋아하냐고 물었고, 강아지 좋아하냐고도 물었다. 그렇다고 하니까, 그럼 나중에 저의 집으로 놀러오라고도 했다. 그 말을 들었을땐, 처음 보는 애한테 이런 말을 원래 스스럼없이 해도 되나? 싶었는데 그게 원래 그 아이의 성격이었다.



 우리 반 담임 선생님은 반에 그렇게 열정적인 스타일이 아니신 것 같았다. 그래서, 3월 둘째주, 셋째주가 될 때 까지 자리를 바꾸지 않았다. 계속 박지훈과 짝꿍이었단 말이다. 급식도 같이 먹었고, 집도 비슷한 방향이라 하교도 같이해서 같은 버스를 탔다. 남자처럼 느껴지지는 않았냐고? 전혀 그렇지 않았다. 워낙 다른 애들한테도 잘해주고, 착한 애라 걔가 나를 좋아한다거나 그런 생각을 할 여지가 없었다.



 4월 초 중반 쯤 되니까 역시 남녀공학이라 그런지 커플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다. 특히나, 반에서 말이다. 그때도 박지훈한테 감정이 없었냐고? 당연한 소리였다. 나는 좋아하는 남자애가 있었다. 이름은 박우진이라고, 딱히 나와의 접촉이라던가 연관성은 찾을 수 없었지만, 그냥 그 애 성격이 좋았다. 말투도 좋았고, 습관이나 제스처같은 것도 좋았다. 그리고, 박지훈도 좋아하는 여자애가 있었다. 그냥 평범한 아이였는데, 이름은 김유정이었다. 박지훈도 그냥 그 애 자체가 좋았다고 했다. 아, 4월 초 중반은 나와 박지훈이 많이 친해졌을때였다. 항상 같이 다녔으니까. 성이름하면 박지훈이었고, 박지훈하면 성이름이었으니까.



 소문이 퍼졌다. 김유정과 박우진과 사귄다는 소문. 박우진과 김유정과 사귄다는 소문. 그 소문을 듣자마자 세상이 무너지는것 같았다. 박지훈도 마찬가지였다. 반에서는 전혀 그런 기미가 보이지 않았는데, 이렇게 소문으로 들으니 꽤나 충격적이었다. 알고보니, 서로를 좋아한다는 것은 나와 박지훈만 모르는 사실이었다. 그점에서 죄도 없는 반친구들이 괜히 미웠다. 그래서 나와 박지훈은 한동안 우울모드였다. 나와 박지훈에게 따로 먹구름이 낀 것 마냥 축 늘어져있었다. 그리고, 사건의 시작은 그때부터였다. 하필, 그때. 하필 그때, 김유정과 박우진이 사귀어서. 왜 하필..



 나와 박지훈에게 먹구름이 끼어있을때, 반애들은 우리를 굳이 건드리지 않았다. 그냥, 성적때문에 스트레스 받나. 라고만 생각했을것이다. 여느때와 다름없이 박지훈과 같이 급식 줄을 기다리며 급식을 받고, 앉아서 먹고 있는데, 박지훈이 나를 뚫어져라 쳐다봤다. 아니, 그런 느낌이 들어서 고개를 들자 사레가 들렸다. 밥먹는데 그렇게 진지하면 되냐고… 왜 쳐다보냐고 묻자, 박지훈은 아무 말이 없었다. 나를 몇 초 보더니, 말을 꺼냈다. 밥이나 먹자.



 " 이름아. "

 " 어? "

 " 이왕 이렇게 된 거 우리 둘이 사귈래? "

 " 뭐? "

 " 분하기도 하잖아. 그냥 서로한테 의지가 되자고. 좋은 의미에서. "



 그때 난 도대체 무슨 생각이었는지 모르겠는데, 박지훈의 말에 고개를 끄덕거렸다. 그때부터, 박지훈과 나는 어이없게 사귀게 되었다. 이걸 갖다가 자의라고 말 할 수도 없었고, 타의라고 말 할 수도 없었다. 말을 꺼낸 것은 박지훈이 맞는데, 그 말을 꺼내게 된 원인은 내가 아니라 김유정이기 때문. 기분 나쁠 법 했지만, 이상하게 기분이 나쁘지는 않았다. 나도 박우진한테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였을까. 그건, 모르겠다.



 박지훈이 그 말을 하고 나서, 반애들 반응은 반에 커플 하나 더 생겼다고 거의 체념을 한 듯 했다. 몇몇 애들은 애정행세 얼마나 많이 하나 보자. 이런 반응이었고, 몇몇 애들은 그래.. 이왕 사귀는거 잘 사귀어라.. 이런 반응이었다. 박지훈과 나의 연애가 어이없게 시작되었다고 하더라도, 할 건 다 했다. 손도 잡아보고─물론 이건 사귀기 전에도 몇 번 했었지만 말이다─ 같이 영화도 보고, 카페 가서 얘기도 실컷하고. 그러다 박지훈이 몇 번 씩 설레는 말하고. 제법 연인다웠다.



 그리고 추석쯤 되던 달이었는데, 우리 학교는 겉만 명문인척 하려고, 고3도 아닌 고1인데 추석기간에도 학교를 나와 오후자습까지만 하고 가라고 했다. 1학년 애들은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냐며 처음에는 시위까지 할 것 같이 하더니, 교장을 꺾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는지, 이내 수긍하는 분위기였다. 추석 전날, 부모님은 다 친척집에 가시고 집에는 나만 남게된 상황이었다. 자습을 하다가, 박지훈이 물었다. 일진놀이하는 그런 물음이 아니라, 정말 현생에 극이 달아서 하는 말이었다. 술.. 마실래? 나는 또 왜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고개를 끄덕였다.



 박지훈은 힘들때마다 술을 마셨던건지, 어디서 어떻게 뚫어야하는지도 알고 있었다.─그렇다고 양아치는 아니었다 우리 둘다 공부 할건하는 학생이었다─ 술을 사와 상을 차리고, 뚜껑을 열었다. 나는 처음 마셔보는 거라 그런지 몇 모금 안 마셨어도 금방 취했다. 그에 비해 박지훈은 잘 마시다가, 취했던걸로 기억한다.



 " 지후나아.. "

 " …어? "

 " 있잖아, 사실. 나 아직 우진이 좋아해. "

 " … 나도 아직 유정이 좋아해. "

 " … … "



 그래도 난 너도 좋아하는데 넌 어떻게 그렇게 말 할 수가 있어? 라고 도리어 물었다. 그것도, 울면서. 아주 펑펑 울면서. 도대체 뭐가 그리 서러웠는지는 모르겠다. 그냥, 분위기가 그래서 그런지, 김유정과 박우진이 사귄다는 그 말을 들은 충격이 생각나서 그런지, 아주 펑펑 울었다. 박지훈은 그런 내 말에 약간 화가 나 보였다. 표정을 찡그리고는 뭐? 라고 물었다. 아니, 묻는게 아니었다. 거의 따지는 것에 가까웠다. 그런 박지훈의 반응에 조금 움츠러든 나는, 약간의 방어기제로 더 울었다.



 " 성이름 그만 울어. "

 " … … "

 " 계속 울면 나 너 어떻게 할지 몰라. "



 박지훈의 그 말을 들었는지 못 들었는지는 그때 기억이 헤롱헤롱해서 잘 생각나지 않았다. 그냥 계속 운 걸로 봐선 못 들었던 것 같다. 박지훈은 그런 나를 보고 내게 가까이 다가왔다. 말했다, 난. 어떻게 할지 모른다고. 그렇게 일을 치렀다.



 그 다음 날 아침, 내가 박지훈보다 빨리 일어났는데, 아무리 취했다고 해도 그 전날 밤 일이 다 기억났다. 순간 얼굴이 확 달아오르면서 일단 여기를 나가야겠다고 생각했고,─박지훈의 집이었다─ 두려움에 떨었다. 집을 나와 우리집으로 향했다. 날짜를 계산해보니 … 달력을 다 찢고 싶었다. 말이 나오지 않았다. 그냥, 웃음만 나왔다. 너무 허탈했다.



 친척집에 있던 엄마가 돌아오시고 나서, 나는 계속 방에만 있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할 의욕도 없었고, 하고 싶지도 않았다. 학교도 나가지 않았다. 그것때문에도 엄마랑 엄청 싸웠다. 학교를 잘만 다니던 애가 갑자기 학교를 가지 않겠다고 하니 엄마 입장에서도 어이가 없었을 것이다. 혹시라도 밖에서 누군가 날 알아봐 왜 학교 안 나오냐고 물을까봐 얼굴을 꽁꽁 감추고 약국을 다녀왔다. 집에와 덜덜 떨리는 손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두 줄이었다. 그순간, 나는 박지훈이 너무 미웠다.



 한창을 화장실에서 울었다. 그치지 않았다. 이제 내 인생은 어떻게 되는 것이며, 엄마한테는 또 어떻게 말해야할지 걱정이 앞섰다. 엄마는 화장실에서 내가 너무 안 나오니, 처음에는 화나서 소리지르다가 내가 우는 소리를 들었는지 문을 따고 들어와서 기구를 보았다. 그때를 잊지못한다. 엄마와 내가 서로를 안고 대성통곡을 했던, 그때.



 학교는 아예 자퇴를 하고, 밖은 절대 나가지 않았다. 핸드폰 번호을 없앨까하다가, 엄마가 밖을 나가면 엄마와 연락은 해야겠기에 핸드폰 번호만 바꾸고 없애지는 않았다. 집에 혼자 있는 동안 박지훈이 생각나지 않았다면 거짓말이다. 수도 없이 생각났다. 너무 생각나서 우울증에 걸릴 것 같았다. 이런 내자신이 너무나도, 싫었다.



 엄마가 일이 있는 날에는 혼자 산부인과를 갈 수 밖에 없었다. 그럴때마다 너무 서러웠다. 남들은 다, 전부다 같이 올 사람이 있는데 왜 나만 이런 것인지. 남들은 다 성인처럼 보이는데, 왜 나만 이런 것인지. 도대체 내가 무슨 잘못을 한 것인지 신이 계신다면 신께 묻고 싶었다. 그 과정이 너무나도 힘들었다. 혼자 배가 불러 아픈 것도, 엄마가 없을 때면 너무 서러운 것도, 내 안에서 아이가 발을 차는 것이 느껴지는 것도. 너무 힘들었다. 그렇게 열 달을 지내다가, 결국, 새 생명이 나왔다.



 아이를 낳고, 현생에 대한 우울에 빠졌다. 여태까지는 아이를 낳기 위해 살았다고 하면, 이제 그 목표─라고 하기엔 뭐하지만─를 이룬 지금은 무얼 해야하나 싶었다. 그렇게 3개월이라는 시간을 소비하다가,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아이를 돌보는 것과 공부를 병행해야한다는 것이 힘들었지만, 그럴때마다 엄마가 옆에서 도와주었다. 마침내, 나는, 검정고시를 합격했고, 그 다음 해에 수능도 합격했다.



──



 그렇게 혼자 힘들게 살아왔는데, 혼자 아이보랴, 공부하랴, 너 생각하랴 힘들었는데. 너는 지금 웃는 모습으로 내 앞에 있다. 하필 내가 온 학교에 너가 있다. 왜일까. 3년동안 날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하고 잘 지냈는데, 왜. 대체 왜 너는 내 앞에 있을까. 나는 혹시라도 내 모습이 너에게 보일까 얼른 몸을 숨겼다.








+ 저번 글과는 다르게 이번화는 조금 우울해요!

보시고 이해 안가시는거 있으면 댓글 주세요!

아 그리구 암호닉 받습니당! [암호닉] 이렇게 써주세요!

아.. 그리고.. 중요한거... 제가 고3이에요..... 현생에 치인 고3....

며칠 뒤에 시험보는데 지금 이러고 있어요....

그래서 말인데 연재가 아마 늦을거예요,, 꽤 많이,, 그래도... 이해해ㅜ주세요...

아무튼 이거 진짜 공들여 쓴 것 입니다!!!!!!! 많은 사랑.. 그리고 많은 댓글 부탁드려요!!!!!!s2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헐, 세상에. 저 [인연]으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ㅠㅡㅠ 아무리 홧김에 저지른 일이라도 지훈이랑 한마디 상의도 없이 숨어버린 여주를 지훈이는 어떻게 생각했을지 의문이네요. 저번 글이랑은 분위기가 많이 다른 것 같아요. 다음 편도 기다리고 있을게요. ❤
7년 전
뷔메랑
맞아요! 저번 글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른...... 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2
홀...여주ㅠㅠㅠ 너무 안됐어요..이래서 남자여자 한 공간에 같이 있으면 안돼ㅠㅠ 술이라니! 그리고 갑자기 자퇴라니 얘기라도 해보지... 진짜 어린나이에 애 갖고 낳는 거 싶지않은데 여주가 참 대단해요ㅠㅠㅠ 다음편도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을게용 암호닉으로 [절편]이용❣
7년 전
뷔메랑
맞아요... 이래서 여고가 편한.......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당!!♡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뷔메랑
헉 신알신이라니...! 감사합니당ㅠㅠ!!♡
7년 전
독자4
[돌하르방] 으로신청할게요ㅠㅠ 지훈아ㅠㅠ 아니 이걸진짜 누구의 잘못이라고해야할까요ㅠㅠ 술이 문제입니다 진짜... 여주도 충격을받았디만 그래도 지훈이랑 얘기라두 해보지.. 혼자서 너무나 독단적이뉴결정을했네요ㅠㅠ
7년 전
뷔메랑
맞아요.. 술이 웬수죠 항상.....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5
아이고ㅜㅜ이거 참ㅜㅜ여주가 너무 안타깝네여ㅜㅜㅜㅜ하ㅜㅜ진짜로 지난번이랑은 분위기가 다르네여ㅠㅠ [자두]로 신청할께요ㅜㅜ
7년 전
뷔메랑
저두 안타깝답니다... 쓰는 내내 아.... 안타까워라.... 이랬어요 허허...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뷔메랑
그쵸.... 넘.... 그렇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두 감사해요!!♡
7년 전
독자7
허어어얼 작가님 .. ㅜㅜㅜㅜ 명작의 냄새가 솔솔
좋은 글 감사합니당 다음화도 기대할게요 ❤️

7년 전
뷔메랑
헐 명작이라뇨.... 이런 .... 저두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8
헐 벌써 맘아파요ㅠㅜㅜㅠㅠㅠ진짜...ㅠㅠㅠㅠㅜㅜ 다음화 기다리겠습니다ㅜㅜㅜ
7년 전
뷔메랑
다음화 최대한 빨리 쪄오도록 할게욤! 댓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9
[카레] 로 암호닉 신청하고 갈게용
여주 참 슬프네요ㅠㅠ 다음화도 기대할게요 ㅠ

7년 전
뷔메랑
다음화 최대한 빨리 써오도록 하겠습니당! 댓글 감사해오!♡
7년 전
독자10
이건 암호닉 따로 받는건가요?! [유자청]으로 암호닉 신청항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웅ㄹ울하고 너무 좋아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ㅜ울한거 좋습니가ㅠㅠㅠㅜ
7년 전
뷔메랑
넹넹!! 따로 받습니당! 저두 우울한거 좋아하는.... 헤 댓글 감사해요!♡
7년 전
비회원172.31
암호닉 솦으로 신철할게요 ! 지후니이ㅣ잉이ㅣ이ㅜㅜㅜ 우울한거좋아요 엉엉
7년 전
독자11
으앙 마음아프네요ㅠㅠㅠㅜㅠㅠ잘보고가용 같은 고삼끼리 화이팅..ㅠㅠ
7년 전
뷔메랑
헉 고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현생..... 댓글 감사해요!!♡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뷔메랑
좋은 반응이라 너무 기분이 좋네요ㅠㅠㅠ 댓글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13
여주 너무 맘고생했겠어요ㅠㅠ.....마음 아프다ㅠㅠㅠㅠ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뉴뉴ㅠㅠㅠ
7년 전
뷔메랑
뉴뉴ㅠㅠㅠㅠㅠ 그렇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두 감사해요!♡
7년 전
독자14
헐 저 이런거 아주 아주 좋아합니다 사랑해유ㅠㅠㅠㅠ♡♡♡ 지훈이 나빠써ㅠㅠㅠ
7년 전
뷔메랑
헐 아주 좋아하신다니 저두 좋네요! 댓글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15
[수닝]으로 신청해요 ㅜㅜㅜ너무슬프댜ㅜㅜ지훈아
7년 전
뷔메랑
ㅠㅠㅠㅠ 전 슬픈걸 좋아한답니다 후후.... 댓글 감사해요!♡
7년 전
독자16
[꾸쮸뿌쮸]로 암호닉 신청해요! 여주 불쌍해ㅠㅠ 고1인데 한참 청춘인데ㅠㅠ 아구 불쌍해라 그래도 지훈이 입장에선 걱정될 수도 있었을 것 같아요! 갑자기 하루 아침에 자퇴를 하고 연락도 끊었으니 말이져! 그러면 여주는 아이 키우다가 검정고시 치고 수능 쳐서 21살에 대학교를 들어간거군여!
7년 전
뷔메랑
넴넴! 맞아용! 이해 잘 하셔서 저두 기분 좋네요! 댓글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17
그럼 아가야는 고2 때 태어난거져??!! 10달 채웠으니까요!
7년 전
뷔메랑
네!! 맞아욤!!!!
7년 전
독자18
헐 그럼 아가야는 3살이겠네요 아구 귀여워ㅠㅠㅠ
7년 전
뷔메랑
18에게
헤헤 꾸쮸뿌쮸님처럼 귀여운 아가,,,입니당!!!!!!

7년 전
독자19
뷔메랑에게
어머어머 세상에 아기라뇨

7년 전
뷔메랑
19에게
제 눈엔 독자님들 다 사랑스러워보입니다,,,!♡

7년 전
독자20
헉 진짜 너무 안타까워요 여주 ㅠㅠ 앞으로 연재될 얘기도 너무 궁금해요! 암호닉 [현]으로 신청할게용 ❤️〰❤️
7년 전
뷔메랑
넵넵! 기대해주셔서 감사하구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당!♡
7년 전
독자21
아이고ㅠㅠㅠㅠㅠㅠ지훈이도 여주생각했을거야...그럴거야...
7년 전
독자22
아이고ㅠㅠㅠㅠㅠ다음화도기대할게요!
7년 전
독자23
역시 술이 문제야 술이,,, 알 거 다 알 남녀 둘이 한 방에서 술을 마시다니,,,,, 여주 임신하고 자퇴해서 혼자 속앓이 했을 생각 하니까 넘 안쓰럽네요ㅠㅠㅠㅠㅠㅠ 앞으로 전개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요❤
7년 전
비회원116.18
[나뱅]으로 신청이요!
저번 글과은 사뭇 다른 느낌이지만 이번것도 좋은거 같아여❤
오늘 글은 약간 우울우울하지만 왠지 앞으로가 기대대요!

7년 전
독자24
으어......여주.......지훈인 지훈이 나름대로 여주를 찾았을까요...우리여주 마음고생 심했겠어요.. 술은 20살이 되고나서....! 으엋....다음화긴 얼른 보고싶네요!!!
7년 전
독자25
으악ㄱ 달달한 글일줄 알았는데 아니였어요ㅠㅠ지훈아 뭐하는거야ㅠㅠㅠㅠ
7년 전
독자26
ㅠㅠㅠㅠ슬퍼요ㅠㅠㅠ지훈이는 어떻게 됐던건지 나오겠져 ㅠㅠㅠㅠㅠㅠ 다음화 기대할게요!! 잘보고갑니당
7년 전
독자27
헐 지훈이는 어떤지도 궁금하네요 ㅠㅠㅠ 아예 아무 말도 안 하고 자퇴도 하고 그러니 어떻게 생각할지... 아 [지부] 로 신청할게요!
7년 전
비회원76.101
[스댐]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저 이렁 글 매우 좋아합니다,,,, 1년이라도 기다릴 수 있어염,,,ㅁ
7년 전
독자28
헐 ㅠㅠㅠㅠㅠㅠ 지훈이의 입장에서의 글고 얼른 보고 싶어요 ㅠㅠㅠㅠㅠ 작가님의 다른 글이랑 분위기가 사뭇 달라서 또 더 기대돼요!!! 다음편도 꼭 읽어야겠어요 ㅠㅠㅠ 사랑합니다 작가님 항상 이런 재밌는 글을 써주셔서
7년 전
독자29
헐 대박...이런 글 너무 좋아요 진짜 지훈이랑 보면 어떤 반응을 할지 제일 궁금합니다 진짜 ㅋㅋㅋㅋ혹시 암호닉 받으시면 [■계란말이■]로 암호닉 신청하고 잘 읽고가요!♡
7년 전
독자30
ㅠㅠ지후니 너무 나쁜거 가태요,..ㅠㅠ 작가님 시험 잘 준비하셔서 잘 보세요~♥
7년 전
독자31
헐 ㅠㅠ [휘]로 암호닉 신청할게요ㅠㅠ 여주 너무 안타깝네요 아이도 어떻게 보면 너무 불쌍하고ㅠㅠ 지훈이가 알게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7년 전
독자32
어머나....!!! 작가님 ㅠㅠㅜ 여주가 너무 안타깝네요... 앞으로 스토리가 기대되는걸여!! 신알신 신청하고 갈게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 기대합니다!!!!(⋆ૢʾ ˙̫̮ ʿ⋆ૢ)
7년 전
독자33
아이고여주야ㅠㅠㅠㅠㅠ 숨지말고 대화를 해보지ㅠㅠㅠㅠ 인타깝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5
[지훈뀨]신청해요
저 이런 분위기도 너무 좋아요
눌 좋은 글 감사해요 기대하겠습미다!

7년 전
독자36
처음 읽는데 여주 너무 불쌍한 것 같아요ㅠㅠㅠ분위기는 우울한데 뒷내용이 궁금해져요! 빨리 읽으러 갈게요 글 감사합니다^ㅁ^힘내세요!
6년 전
독자37
헐 첫화부터 너무 속상한데요? 서로 좋아하는건가 싶기도 하고 아이는 어떻게 혼자 길렀을까요 마음이 아프다
6년 전
독자38
여주 너무 불쌍해요ㅜㅜㅜ 이제 왜 이글을 봐서ㅠㅜㅠ신알신해요
6년 전
독자39
엥 1화 지훈이 넘나 미워요... 여주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지훈이가 왜 그랬을까요! 담 편 보러 갈게요 ㅎㅎ
6년 전
독자40
오 마이갓 역시 ... 술이 문제에요 ... 남녀사이에 친구 업섵 진짜 충격일것같아요 여주도 그렇고 지훈이도 그렇ㄱ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2
허럴....지훈이가...이럴 순 없우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3
허류ㅠㅠㅠㅠㅠㅠㅠ 지후나
6년 전
독자44
아 어떡해 어린 나이에 고생했어 여주야 진짜루ㅠㅠ
6년 전
독자45
지훈이ㅠㅠㅠ나빴어ㅠㅠ여주 안타까워요ㅠㅠㅠ
6년 전
독자46
에휴 여주 고생한 게 너무 묻어나서 안쓰럽고 안타깝네여ㅠㅠ 잘 보고 갑니다! 신알신도 하고 가요;)
6년 전
독자48
어머ㅠㅠㅠㅠㅠㅠ 아니 임신했는데.. 지훈이 애라니요.. 아니 정말.. 지훈이가 여주를 정말 좋아한고였으면 좋겠어요..... ㅠㅠ 이골 왜 이제야 봤을까요ㅠㅠㅠ
6년 전
독자49
지훈아 여주를 한번도 찾지않은거야?ㅠㅠㅠㅠ그런거라면 진짜 마음이 아플꺼같은데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0
와 대박...이런글을 왜 이제야 보게 됐을까요!! 지금까지 올려주신글 정주행합니다!!!!!!!!!!
6년 전
독자51
아아.. 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2
첫 화부터 너무너무 좋아요!!!
스토리도 탄탄하고~ㅠㅠㅠ
빨리 다음과 조러 갈게요❤️❤️

6년 전
독자53
와 이런글 첨봐용 완저기대되요ㅠ왜이걸 이제봣지..
6년 전
독자54
얼 세상에 마상에 이런 내용에 글이라니ㅜㅜㅜ 오늘 왜 이글을 알았을까요ㅠㅠ 정주행 할래요ㅠㅜ
6년 전
독자55
[팚지훈]입니당..ㅜㅜㅜ 여주야 맘 고생 심했지ㅜㅜㅜㅜ수고했어ㅜㅜ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6
슬퍼요작가님ㅠㅠㅜㅠ....앞으로 쭉읽어야겠어요ㅠㅜㅜ
6년 전
독자57
헐 이게 무슨일이야...어쩜좋니 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8
헐 와이제봤지...♡♡
6년 전
독자59
아 헐 지훈아 .....나라도 지훈아 원망스럽겠다 뭔가 ...여주야 많이 힘들었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0
아 ㅜㅠㅠㅠㅠ 여주 맘아프네요 ㅠㅠ ,,,
6년 전
독자61
헐 이걸 왜 이제야봤지?ㅠㅠㅠㅠ 너무 재밌네요ㅠㅠ❤️
6년 전
독자62
이번 글도 기대돼요!! 여주가 너무 안타깝네요ㅠㅠㅠㅠ 그래도 행복한 일이 일어날거라 믿습니당♡♡
6년 전
독자63
먼가 지훈이는 여주때문에 유정이 좋아하는 척 한 느낌적인 느낌... 짠내나 나네요 그렇게 말 할 수 밖에 없던 지훈이나 임신한 여주나....
6년 전
독자64
헐 왜 이제서야 이글을 본거지ㅜㅜㅜㅜ
6년 전
독자65
와 대박이다 그래서 지훈이는 모르는 상황인데? 와 대박이야...
6년 전
독자66
호에에엑 이게 무슨.. 애기 아빠라뇨ㅠㅠㅠ벌써부터 찌통인 것.. 정주행 하겠습니다 자까님❤
6년 전
독자67
여주가 사라지고 나서 혼자 남겨진 지훈이는 무슨 생각을 했을지....
6년 전
독자68
여주힘들었겠네..ㅜㅜ지훈이도 그렇고ㅜㅜ작가님 잘보고가여♥
6년 전
독자69
헐 여주 진짜 힘들았겠다ㅠㅠㅠ 공부만 하는 것도 힘든데 아기 돌보면서 공부까지 하다니ㅠㅠ 정말 안타까워요ㅠㅠㅠ
6년 전
독자70
헐 글이 너무 슬퍼여ㅜㅠ 지난글이랑 다른 분위기도 색다루고 좋은거같아요♡
6년 전
독자71
허르..... 충격..... ㅠㅠ 여주 너무 불쌍해요 ㅠㅠㅠ
6년 전
독자72
오늘도 최고ㅠㅜ다음편기대할께용
6년 전
독자73
너무재밌어요!! 꾸준히볼기요!
6년 전
독자75
헐 여주가 너무 마음이 아픈 사정이네요 ㅠㅠㅠㅠㅠ 얼른 지훈이랑 일이 잘 풀렸으면...
6년 전
독자76
여주가 너무 안티까워용ㅠㅠㅠㅠㅠㅠ지훈이 너무 했어...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77
ㅠㅠㅠ뭔가여주가너무슬프네요ㅜㅠ재밌게보고가요
6년 전
독자78
헐 뭐야ㅠㅠㅠㅠ술이 문제야 진짜뉴ㅠㅠ
6년 전
독자79
정주행하러왔어요ㅠㅠㅠㅜㅜ지훈아 ㅠㅠㅠㅠㅠㅠ아이고..
6년 전
독자80
헐...........지휸이랑 상의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ㅠㅜㅜㅜㅜㅜㅜㅜㅜ혼자서 너무 힘든길을 택했어ㅠㅠ
6년 전
독자82
여주가 너무 짠하다..ㅜㅜㅜ술이 문제지
6년 전
독자83
여주 마음고생너무 심했겠다ㅠㅠㅠ하ㅠㅠ진짜재밌어요 정주행시작할게요♡
6년 전
독자84
이 글을 이제야 보게 됐네욥 ...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가 됐을 수도 있겠네요 ㅠㅠㅠㅠㅠ 그치만 꼭 잘 풀어나가기를 바라면서 정주행 시작할게요 !
6년 전
독자85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슬퍼요 분위기가 생각보더 넘 무겁내요 흑흑
6년 전
독자86
헐 분위기 자체가 찌통 지훈이 착한역이면 좋을텐데 ㅠㅠㅠㅠ 정주행 시작할게요 ㅜㅜㅜ 기대더ㅣㄴ다
6년 전
독자87
ㅠㅠ아이고ㅠㅠㅠ 뭉클하네요ㅠㅠㅠ
지훈이랑 잘되겠죠...?ㅠㅠㅠ

6년 전
독자88
ㅠㅠㅠㅠㅠ예전에 잠시봣던 글인거같은데 지금 다시복ㅎ잇어요ㅠㅠㅠㅠㅠ작가님 올 한해 좋은 글 써주신다고 수고많으셨고 복받으세요!!
6년 전
독자89
ㅠㅠ여주가 너무 안타깝네요ㅠㅠㅠ정주행 ㅅㅣ작해여!
6년 전
독자90
세상에 지굼 지훈이는 그럼 여주가 애가졌다는걸 모르는건가?ㅜㅜ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프로듀스 [프로듀스101/황민현] 첫사랑_기억조작.txt44 본인 06.08 02:4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방탄소년단 홍일점 03-07(재업)13 몬트 06.08 01:5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Who are you? F74 핑크녤 06.08 01:1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국프동 하숙 : 깨끗한 방 있읍니다 00130 06.08 00:4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종현] 구면과의 소개팅은 원래 이런 건가요? 아부지, 날 보고 있다면 정답을 알려 ..138 글. 06.08 00:3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 체리쉬 체리 피치 117 나츠사마 06.07 23: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경성 비밀결사대 공지45 스페스 06.07 23:2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세상 무뚝뚝 박우진의 연애 도전기134 뇸뇸 06.07 23:2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애아빠 박지훈 01108 뷔메랑 06.07 22:3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나랑 친구할래? 上3 Y4ever 06.07 22:2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경국지색 (傾國之色) 0013 훈딱 06.07 22: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썰 시리즈 0656 토끼입니까 06.07 21:5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06 (+ 체육대회)108 우진뽀렙어 06.07 20:00
기타 당신은 나의 것 06.07 17:1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아마도 첫사랑15 새벽.밤 06.07 15: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썰 시리즈 0578 토끼입니까 06.07 14:1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썰 시리즈 0483 토끼입니까 06.07 13:3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0581 우진뽀렙어 06.07 11:4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재환] 썰 시리즈 0374 토끼입니까 06.07 11: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종현] 썰 시리즈 0248 토끼입니까 06.07 10:4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김상균/강다니엘] 로맨스가 필요해! C22 플라밍고 06.07 02:5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첫사랑_기억조작.txt57 본인 06.07 02:3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 썰 시리즈 0183 토끼입니까 06.07 02:2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친구 A와 B의 수식어137 닻 별, 06.07 01:4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동호] 남사친 강동호 썰 329 반짝임 06.07 01:3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저 결혼합니다. 그것도 국혼으로요 1114 국혼입니다 06.07 01:1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0475 우진뽀렙어 06.07 01:06
전체 인기글 l 안내
6/8 8:12 ~ 6/8 8: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