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오보이 전체글ll조회 6339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뭐든지 한 번 의식하기 시작하면 그냥 망한 거다. 뭐든지 한 번 시작한 생각은 걷잡을 수 없었다. 나는 늘 그랬다.

그리고 그 대상이 황민현이 된 건 태어나서 처음 있는 일이었다.







남사친과 이상형의 경계_01










누구에게나 스스로 반드시 지키려는 약속 같은 게 있다고 생각한다. 내게도 반드시 지키고자 하는 세가지 신조가 있었다.

첫째는 자기 전에 물 한 컵 떠서 책상에 올려두기. 둘째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양치하기. 셋째는 황민현에게는 있는 그대로 털어놓기.








초등학교 3학년 때였나? 운동회 날이었다. 나는 땡볕에서 몸을 움직이는 걸 정말 싫어했는데, 불행하게도 내 운동 신경은 나쁘지 않았다. (생긴 거와 다르게 달리기에소질이 없는 황민현이 제일 부러웠었는데.) 운동회 전 반 별로 계주를 뽑기 위해 달리기를 하고 보니 어느새 나는 계주가 되어 있었다. 그냥 달리기인 줄 알았는데, 이어달리기였다. 훌라후프 돌리기, 코끼리 코 10번돌기 등 고를 수 있는 종목이 정말 많았는데, 나는 밀리고 밀려서 앞구르기를 두 번이나 해야만 했다. 앞구르기는 내가 정말 싫어하는 거였는데도, 그걸 맡으면서도 나는 연신 괜찮다고 했었다. 선천적으로 그렇게 태어난건지 어린 시절의 나는 무조건 괜찮다라는 말만 할 줄알았다. 아냐 괜찮아, 내가 앞구르기 할게 얘들아. 계주도 하기 싫었던 나는 세상에서 제일 끔찍한 앞구르기를 2번이나 하게 되었다.







야 너 앞구르기 무서워하잖아. 다른거 하지 그랬어?”

됐어, 다들 앞구르기 하기 싫어하는데 내가 앞구르기 하지 뭐. 괜찮아.”

넌 뭘 맨날 괜찮대. 딴거 하지..”

아 황민현 진짜! 내가그냥 한다니까 네가 웬 참견이야!”

더운 날씨에, 가장 싫어하는 종목을 맡아버린 어린 날의 나는 그렇게 황민현에게 또 화를 내고 말았다. 초딩 황민현은 내게 쫄아서 스탠드로 다시 돌아갔고, 나는 그렇게 짜증이 난 채로 이어달리기 계주 줄에 서 있었다.






총 소리 듣고 뛸게요!”

옆 반 담임 선생님께서 달리기 출발 신호를 담당하고 계셨다. ! 이어달리기가 시작되었고, 우리 반 첫 번째 주자가 뛰기 시작했다. 나는 마지막 주자여서 운동장 반대편에 서서 내 차례를 기다렸다.




“영채야!

우리 반 세 번째 주자는 날 향해 이름을 부르면서 뛰어왔다. 긴장되는 마음을 누르고 바통을 드디어 이어받았다. 우리 반은 2등이었고, 나는 반 아이들의 응원을 받으며 최대한 열심히 달렸다. 그렇게 싫어하는 앞구르기 두 번도 꾹 참고 해내고, 나는 더 열심히 뛰었다. 결승선이 가까워지기 시작했을 때 나는 내앞에서 달리고 있던 아이와 꽤나 가까워져 있었다. 좀만 더 뛰면 우리 반이 일등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입꼬리가 비실비실 올라갔다.




결승선에서 열 걸음쯤 남았을 무렵 나는 1등으로 달리던 아이를 따라잡았다. 그때였다, 그 비열한 년이 팔꿈치로 내 이마를 친 것은. 나는 그 때 평균보다 훨씬 작았고, 1등으로 달리던 년은 평균보다 컸다. 그년은 팔꿈치를 휘둘렀고 나는 이마를 맞고 넘어졌다.





결과가 어땠냐고? 당연히 우리 반은 꼴지를 했다. 내가 넘어지는 순간 아이들이 우루루 달려 나와서 나를 에워쌌다.

“영채야! 괜찮아?”

계주도, 앞구르기도 하기 싫었던 나는 그때도 괜찮다고 했다.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그래야만 할 것 같았다. 괜찮아. 미안, 우리 반이 꼴찌했네. 모래바닥에 휩쓸려 다 까져버린 무릎을 툭툭 털고 나는 그렇게 말했다. 영채야 아냐, 너 너무 잘했어. 쟤 뭐야 진짜?지금 너 일부로 민거지?




그 빌어먹을 년은 실수였다고 했다. 실수로 팔을 뻗었는데 내가 그렇게 작을 줄 몰랐다고 했다. 내가 이마를 부딪힐 줄은 전혀 몰랐다는 개소리만 해댔다. , 저는 괜찮아요. 라는 말로 나는 그년을 무의식적으로 옹호했고, 그렇게 체육대회는 내 맘 속에 빡침이 가득 찬 채로 끝났다.








교감선생님의 폐회사를 마지막으로 나는 반 아이들과 헤어져서 황민현을 찾았다. 지금도 그렇듯이 우리는 늘 등교와 하교를 같이 했으니까.

"이영채!

황민현은 땀 한 번 안 흘린 뽀송한 얼굴을 하고 나타났고, 나는 내면의 빡침을 억누르고 먼저 교문으로 향했다.

그 날 집 가는 길은 유난히 조용했다. 황민현은 내가 화나 있다는걸 알았고, 그래서 눈치를 보고 있었다. 나는 황민현이 내 눈치를 보고 있다는 걸 알았지만, 그걸 신경 쓸만한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







“이영채, 그래서 아까 너 밀친 애한테 화는 냈어?”

아니.”

안 냈다고? 누가 봐도 너 일부로 밀친 상황이잖아. 왜 화를 안 내?”




그 순간 울음이 터져버렸다. 하루 종일 괜찮다고 했던 모든 일들이 안 괜찮아지는 기분이었다. 그런데도 난 또, 울면서도, 괜찮다는 말만 중얼거렸다.

뭐가 괜찮아. 누가 봐도 하나도 안 괜찮은데, .”

나는 그 말에 바닥에 쭈그려 앉아 엉엉 울기 시작했고, 황민현은 막상 내가 우니까 어쩔 줄 몰라 했다.

나는 늘 괜찮다고, 아무일 없다고 말하는 게 습관이었고 누구 앞에서도 큰 감정 표현을 하지 않았다. 아마 그때, 황민현은 내가 그렇게 크게 우는 걸 처음 봤을 거다.

야 이영채. 왜 울어. 내가 미안. 그냥 아무 말도 하지 말걸. 미안해.”

우왕좌왕하던 황민현은 울 때 머리를 쓰담쓰담 해주는 걸 드라마에서 봤는지, 내 머리를 작게 통통- 두드리기 시작했다.

내 머리를 왜 두드려어-.”

? 미안 미안. 이렇게 하는 거 아닌가? 미안 안 할게. 아무것도 안 할게.”

그 이후로 황민현은 우는 날 가만히 지켜만 봤고, 나는 몇 분 후에 겨우 울음을 그쳤다.




너 이거 못 본 걸로 해야 돼, 알았지?”

알았어. 그 대신 너앞으로는 나한테는 그냥 화나면 화난다고 말해. 이 약속하면 방금 너 운 거 평생 못 본 걸로 할게.”

너한테 화나는 일 있으면 다 말하라고?”

, 너 아무한테도 말 잘 안 하잖아.”

그렇게 나는 황민현에게는 무슨 일이 있어도 말하기로 약속했고, 그 약속은 꼭 지켜야만 할 것 같았다.







1. 그럼 네 이상형은 뭔데?








야 그만해라, 그냥 쳐다봤다고. 라며 짜증을 내자 황민현은 그제서야 장난을 그쳤다.

하굣길은 평범했다. 우리는 늘 타던 버스에 같이 탔고, 황민현은 늘 그렇듯 자리가 생기자 나에게 양보했다. 황민현은 한손은 내 의자를 잡고 한 손으로는 게임을 하기 시작했고, 나는 이어폰을 꺼내 노래를 들으며 창문 밖을 바라봤다.






가만 생각해보니까, 황민현은 늘 그랬다.

아무렇지 않게 자리를 양보했고, 아무렇지 않게 나를 기다렸고, 아무렇지 않게 나와의 약속이 우선이었다. 싸우면 늘 먼저 사과를해왔다, 내가 잘못한 일이어도 말이다.

나는 아니었다. 나는 황민현에게 뭔가를 양보한 적이 없었고, 한번도 얘를 기다린적도 없었고, 먼저 얘랑 약속을 잡았어도 쉽게 다른 사람과 약속을 잡고 파토내기 일수였다.

나는 아닌데, 황민현은 그랬다. 늘 내가 우선이었다. 뭔가 이상한데, 뭐가 이상한지는 모르..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남사친과 이상형의 경계_01 | 인스티즈

, 안 내리냐?”

또다. 오늘 두 번째다. 생각에 잠겨서 얘 목소리 듣고 화들짝 놀라는 거.

너 오늘 무슨 일 있냐? 왜 자꾸 멍을 때려, 사람 걱정되게.”

? 아냐. 아무 일도 없어.”

진짜 아무 일도 없는 거 맞지? 너또 옛날처럼…”

진짜야, 진짜. 아무 일도 없어.”

그럼 됐고. 야 맥날가서 소프트콘 먹고 가자. 더운데 내가 사줌.”

그렇게 우리는 맥도날드로 향했다. 나는 가만히 앉아서 황민현이 주문하는걸 기다렸고, 황민현은 이내 자기 몫의 소프트콘과 내 몫의 오레오 맥플러리를 가져왔다

왜 나는 오레오 맥플러리야?라는 물음에 황민현은 아무렇지도 않다는듯이, 너 단 거 좋아하잖아. 라고 말하며 내 손에 아이스크림을 쥐어줬다.







너 근데 오늘 왜 이렇게 멍을 때리냐? 이상해, .”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내게 물어왔다.

아냐. 그냥 더워서 그런가? , 근데 너 이상형이 어떻게 되냐?”

내 이상형? 이상형은왜? 뭐야, 나 여자 소개시켜주게? 나 그런 거 안 좋아하는 거 알잖아.”

아니 그냥 궁금해서 그러지. 아까 수정이랑 이상형 얘기 했거든.”

. 나 이상형 딱히 없는데? 그냥 내가 좋으면 좋은 거지. 그게 뭐가 중요하냐, 애도 아니고.”

야 너도 애거든? 무슨 누가 보면 너는 성인인 줄 알겠어.”

에구, 땅에 붙어 다니는 영채는 몰라여~ 오빠는 이미 어른이지.”





황민현이 키가 나보다 커진 뒤에 생긴 안 좋은 습관이 있는데, 그건 바로 내 머리를 짓누르는 거였다. 쓰다듬는 거 절대 아님. 습관처럼 내 머리를 꾹- 누른 뒤에 쓰레기를 버리러 갔다

아 근데, 나 응답하라 시리즈 좋아해.”

, 어쩌라고.”

네가 이상형 물어봤잖아. 나 응답하라 시리즈 좋아한다고.”

그게 뭔 상관인데, 나는이상형을..”

, 그니까 내 말은. 너 그거안 봤어? 거기 여주들 다 개 예뻐. 정은지랑, 고아라랑, 혜리랑. 주변에 눈 씻고 찾아봐도 그런 사람 없어. 오빠 눈 높다.”

얘가 진짜 답답하게 구네. 나는 네 이상형을 물어봤지, 좋아하는 드라마를 물어본 게 아니에요. 답답한 황민현아.

정말 답답하다는 내 표정에 황민현은 웃음을 터뜨리며 몇 초 뒤에 이렇게 말했다.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남사친과 이상형의 경계_01 | 인스티즈

그니까 나는 예쁜 여자 좋아한다고.”





, 그러니까 네 이상형이 예쁜 여자라는 거구나. 왜 돌려서 말하고 지랄이야.










안녕하세요_작가의 말+암호닉
안녕하세요 어제 프롤로그를 올리고 오늘 1편을 가지고 온 오보이라고 합니다..! 제가 글잡이 처음이라서 아직 좀 어색해요,,ㅎㅎ

종강하고 너무 심심해서 쓰기 시작했는데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 어제 암호닉 신청해주신 '오레오', '뿜뿜이'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민현이의 자상함+댕댕함 을 더 잘 보여드릴 수 있게 노력할게요!! 힛 그럼 안녕히계세용.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오예첫댓
6년 전
오보이
첫댓 감사해용ㅎㅎㅎㅎㅎ
6년 전
독자2
우어어어엉 재밌어요!!! 다정한 미년이 ㅠㅠㅠ 남사친 미년이라니 이건 있을수 없어요!!! 어떻게 민현이를 그냥 두고있을수있죠?! 허어어어얼 [짱요]로 암호닉 신청해용....!!! 신알신 누르고 갑니당 헤헤
6년 전
오보이
맞아여...남사친 민현이 현실에 없지만..제가 갖고 싶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ㅎㅎㅎㅎㅎㅎㅎ 암호닉이랑 신알신 감사합니닷!!!!
6년 전
독자3
재밌어요!!!!!다음편도 기대돼요!!!!!!!!❤️
6년 전
오보이
감사합니다❤️❤️다음에도 또 읽으러 와주세용
6년 전
독자4
헐 와 대박 진짜 저 너무 보면서 현실 소리 질렀어요... 다정한 남사친 ㅜㅜ... 초등학생 때도 너무 귀엽고 지금도 너무 좋아요 흑흑따 신알신 하고 갈게요 ㅠㅠㅠㅠ
6년 전
오보이
신알신감사해용❤️ 다정한 민현이 넘 좋아요 저도ㅜㅜㅜ
6년 전
독자5
이야.....응답하라 시리즈가 좋다는 것은 여주가 좋다는 것 아니밉니까....? 쟈까밈 대박적.....♡ 민현이 똑똣해여 지니ㅇㅓㅛㅡ..... 저런 사람은 남(사)친 아닌가요ㅡ......
6년 전
오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년이가 남친이 될거에요..어남황..어차피 남친은 황민현!!!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6
헐 [돼지바] 로 암호닉 신청하고 갈게요옷(((o(*゚▽゚*)o)))♡ 미년이가 저한테도 머리누름(?) 해줬으면 좋겠어요,,. 민현아 너라면 모든게 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힝 사소한 거 챙겨주는 거도 매우매우매우 설레잖아요ㅠㅠㅠㅠㅎㅏㅠㅠㅠㅠㅠ정말 황민현 사랑해 빼애애액
6년 전
오보이
암호닉 감사합니당!!!! 미년이 걍 좋아여..저도 넘 좋아요ㅠㅠㅠㅠ그래서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ㅠㅠㅠㅠ설레셨다니 다행이에욤
6년 전
독자7
진짜 너무너무너무 재밌어요 작가님 ㅠㅠ얼른 다음편 보고시펑요♡
6년 전
오보이
감사합니당ㅎㅎ 빨리 가져올게용!!
6년 전
독자8
암호닉 [센터] 로 신청해요!
민현이가 드라마 말한거는 소꿉친구를 말한 것 같은데... 아무튼 왜 제주변에는 저런 남자 없죠 잘보고가요!

6년 전
오보이
제 옆에도 없어요..하하 암호닉 감사합니다❤️ 댓글도 감사해요~~~
6년 전
독자9
헐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 신알신 하고 갈게요ㅜㅜ♥
6년 전
오보이
신알신 감사해용❤️❤️ 또 읽으러 와주세요ㅎㅎㅎ
6년 전
독자10
민현이 다정함ㅠㅠㅠㅡ너무좋아요ㅠㅠㅠㅠ신알신하고가요!!!
6년 전
오보이
신알신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1
앜ㅋㅋㅋㄲㄱ왜여주마지막대사웃기ㅣ죸ㅋㅋㅋㄱㅋㄱㄱㄱ에라이 결국예쁜여자여써..
6년 전
오보이
세상 남자들 다 예쁜 여자 좋아해,,ㅎ
뭐 이런 마음이었어욬ㅋㅋㅋㅋㅋㅋ

6년 전
비회원212.247
작가님 이 글 뭔가... 제 인생 글 될거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 느낌... ㅜㅠㅠㅜㅜㅜ 넘 재밌어요 다음 편도 기다릴게용
6년 전
오보이
인생글이라뇨!!!!넘나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2
오잉 응답하라는 친구나 매우매우 가까웠던 남녀가 서로 좋아하는 내용 아니었나요.!!! 그렇다면 혹시 민현아 나를..!
6년 전
오보이
민현이가 독자님을..!쉿ㅎㅎ
댓글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13
뿜뿜이입니당ㅎㅎㅎ안그래도 인 민현이는 가 이상형인가봅니다 예...내 이상형은 빼박 황민현인데 민현아!!!!@
6년 전
오보이
뿜뿜님 안녕하세요! 제 첫 암호닉ㅎㅎ 저도 이상형이 민현이,, 민현아 사랑행
6년 전
독자14
아아아아아앙ㅇ 다정한 민현이..ㅠㅠㅠㅠ 너무 재밋어요....!!! 민현이같은 남라친 실제로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ㅠㅠㅠ 이번글도 설레네요...아무렇지 않게 해주는것 보고ㅠㅠㅠㅠ 다음화도 기다리고 잇을게요!!!♡
6년 전
오보이
아무렇지 않게 오레오 사주는거..! 흑 제가 쓰면서 이거 설렜어요ㅋㅋㅋㅋㅋ다음화도 빨리 데려올게용~~~
6년 전
비회원49.157
응 그래 미녀나 그게 나라구?<<<<쳐맞쳐맞
작가님 이거 아주 대박의 냄새가 납니다!!
킁킁 아주 대박이에요

6년 전
오보이
킁킁ㅋㅋㅋㅋㅋㅋㅋㅋㅋ넘 귀여워욬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곧 독자님 되겠죠 ㅎㅎㅎ감사해용
6년 전
비회원17.167
자까님...비회원도 댓글 써도 되나요.....? 끄악......1화부터 정독했는데....너무 재밌어요.........이런 댕댕미 정말 오예입니닿ㅎㅎㅎㅎㅎ재밌는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작까님❤️❤️ 혹시 비회원도 암호닉 신청 가능하다면....[황제펭귄]으로 해도 될까여.....?!
6년 전
오보이
네 그럼 당연히 댓글 써주시면 저야 감사하죠❤️ 암호닉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6년 전
독자15
[오레오]
오우야 ㅠㅠㅠ민현이 다정해 ㅠㅠㅠ스륏해 ㅠㅠㅠㅠ사소한것도 챙겨주는 너란 남자 ,,,,❤️ 진짜 좋네요 ㅠㅠ
저런 남사친이 실제로 현실에서 존재하긴 하는걸까요 ??! 저는 없다고 봅니다 ㅠㅠ흑흐그
그리고 예쁜여자가 바로 여주겠죠 !!!!!!!그러겠죠 그럴거에요 "0"
작가님 제가 진짜 항상 잘보고 있는거 알죠 진짜 레알 완전 사랑합니다ღ

6년 전
오보이
오레오님 안녕하세요!!! 현실에 저런 남사친 저는 없지만 세상 어딘가에는 있겠죠..? ㅠㅠ있을거에요...제발...첫 암호닉 넘나 감사해용❤️저도 사랑합니닷..ㅎㅎ
6년 전
독자16
미녀나...., 난 아닌가봐ㅠㅜㅠㅜ 진짜 이거 민현이 왜 이렇게 설레 왜 이렇게 좋아지게 해 지금도 충분한데ㅜㅠㅠ 진짜 민현이 다정한거 좋아ㅠㅜㅠ 그냥 다 해 너 다 해ㅠㅜㅠ 그냥 체고해ㅠㅠ
6년 전
오보이
민현이 넘 좋져ㅠㅠㅠㅠㅠ체고에요ㅠㅠㅠㅠ같이 앓아요..끙끙
6년 전
독자17
ㅋㅋㅋㅋㅋㅋ앜 이쁜여자.....근데 민현이 진짜 보살인듯..ㅠㅠ저런 남사친 어디업나여..
6년 전
오보이
저런 남사친 진짜 어디옶나요ㅠㅠㅠ흑 ㅠㅠㅠ저도 갖고싶어여ㅜㅜㅜㅜ 댓글 감사해용❤️
6년 전
독자18
[시릿]
ㅠㅠㅠㅠㅠㅠㅠㅠ저런 소꿉친구 남사친 업성요ㅠㅠㅠㅠㅠㅠㅠ아니 성격은 있을 수 있는데,,,얼굴이,,, 열일하지 못해요!!!ㅋㅋㅋㅋㅋㅋ저는 저런 스타일의 친구가 있지만 서로의 얼굴은 묻어둔채 마음으로 서로를 위로하고 있어요,,☆그래서 이런거 볼때마다 뭔가 현실성 있으면서도 현실성 있는것 같아서 막 중독되네요!! 얼른 다음화 읽으러 갈게요! :)

6년 전
오보이
헐 저런 친구가 있다니 넘 부러워여.... 저는 남사친 안 키워서^^ 호호
6년 전
독자19
민현이... 예쁜 여자 애 좋아했구나... 나는 안돼겠구나...ㅠㅠㅠ
6년 전
오보이
그 예쁜 여자가 바로 독자님..!❤️
6년 전
독자20
와 잠시만 작가님......제 취저탕탕....? ? ? ㅠㅠㅠㅠ
저 종강하고 잉여생활중인데 흥미로운 볼거리가 생겼네요...ㅎㅎ...
한없이 다정한 남사친 지존 제 로망이거든요!!!!!
[포카리] 암호닉 신청하고 갑니다!!
빨리 다음화 보러갈래요 ㅠㅠ

6년 전
오보이
포카리님 암호닉 신청 감사해용❤️
취저 탕탕이라니 넘 다행이에요ㅎㅎㅎㅎ

6년 전
독자21
미녀니 너무 다정보스인걸요..?
6년 전
오보이
잘생겼는데 다정도 해ㅠㅠㅠㅠㅠㅠㅠ어떻게 황민현 안 좋아하나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22
귀여워ㅠㅠㅠㅠ여주랑 민현이 둘다 귀여으ㅓ요ㅠㅠ
6년 전
오보이
잌ㅋㅋㅋㅋ독자님 댓글이 더 귀엽네용ㅎㅎ감사합니닷❤️
6년 전
독자23
응답하라 시리즈라면 다들 소꿉친구나 정말 가까운 사람이랑 잘 되지 않나요ㅜㅠㅠㅠㅠㅠㅜㅠㅠㅠㅜㅜㅠ 민현이 너.. 설마... 그런 거냐 ㅎㅎ... 그냥 둘이 빨리 사귀어라..
6년 전
오보이
그쵸..? 응답하라는 다 그렇죠...?독자님 눈치 넘 빠르네요❤️ 댓글 감사해용
6년 전
독자24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내심장ㅠㅠ
6년 전
오보이
심장에 무리 오셨나여ㅜㅜㅜㅜㅜㅜㅜ댓글 감사해용!
6년 전
독자25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ㄱ여우어 귀여워!!!!!호아민현귀엽다오고ㅇㅇ
6년 전
오보이
잌ㅋㅋㅋㅋㅋㅋ독자님 댓글 감사합니다ㅎㅎㅎ
6년 전
독자26
허류ㅠㅠㅠ 민현이가 여주 좋아하는거면 좋겠네용
6년 전
독자27
맞아 다 예쁘긴 하지... 민현이 진짜 눈 높구나...? 괜찮아... 내가 노력할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8
오오 정주행 시작할게요!!!!!!!
6년 전
독자29
우왕... 정주행하러 갑니디!!!
6년 전
독자30
왕 여주랑 저랑 이상형이 똑같네요ㅎ 고로 오빠 저한데 장가와요(✽ ゚д゚ ✽)
6년 전
독자31
아 마지막 문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빵터졌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독자32
머리 누르는 거 나만 설레나..
6년 전
독자33
응답하라 시리즈라면,,,ㅎㅁㅎ....!! 아 진짜 민현이 행동 하나하나가 다 설레고 말도 설레고 그냥 황민현이라는 사람 자체가 ㅅ저를 설레게 하는 것 같아요..♥♥ 아 여주랑 민현이 진짜 너무 귀여우어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4
으우어어ㅏ아 내가 키가 작아서 그런가 민현이가 저렇게 한다고 생각하니가 너뮤 설래여ㅠㅠㅠㅠ
6년 전
독자35
아ㅠㅠㅠㅠㅠㅠ 황민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세상 다정보스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좋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 양보한다니ㅠㅠㅠㅠ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 잘 보고가요!!!!
6년 전
독자36
나도 남사친 민현이 갖꼬싶다 ...
6년 전
독자37
그 예쁜 여자가 여사친이고 여사친이 여친이 되는 거지~~~
6년 전
독자38
저런 남서핀 현실에 어딨어... ㅜㅜ 민현아 여사친한테 엄청 다정하구나ㅜㅜㅜㅜㅜ 그래 우리 민현이가 잘생겼는데...
6년 전
독자39
남사친 민현 좋네요~~ 응답하라시리즈 얘기하는거 보니 다 뭔가 같은점이 있네여 민현아~~~큐큐 담편보러가영
6년 전
독자40
흐어어어어어ㅓ어 황민현 ㅠㅠㅠ 오ㅑ 다정하고 난리야 ㅜㅜ 저한테 왜 저런 남사친 없는거죠? 네?왜요?
6년 전
독자41
뭐든 자연스럽게 여주를 배려하고 양보하고 여주가 젤먼저인 모습이 설레요ㅠㅠ
6년 전
독자42
다정한 미년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황제님 충성충성
6년 전
독자43
응답하라 시리즈?????그것은 친구에서 연인~~~~^^^^^^^^^^^!!!민현이 노렸구나
6년 전
독자44
와우 미년이 황미년ㄴ이 ㅇ와우다 와우야 ... 그냥 너가 다해머거라....
6년 전
독자45
글너무잘쓰세요ㅜㅜㅡㅜㅜㅜㅜ찰떡ㅜㅜㅜㅜ민현이웃음과작가님필력에치이고감니다.....♡
6년 전
독자46
와 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미녀니ㅜ너무 좋은걸 ㅠ 작가님두 넘나 좋은걸 ㅜㅜㅜㅜㅜㅜㅜ정주행중이에요 ㅠㅠㅠㅠ좋은 글 감사해요 덕분에 즐겁네염 ㅎㅎㅎㅎㅎㅎ
6년 전
독자47
재밌게보고가요!! 담편어서보러갈게요
6년 전
독자48
잠시만여,,응답하라 시리즈 다 소꿉친구랑 이어진거자나여!!!!!!! 황민현 돌려말하기 선수야 선수ㅠㅠㅠㅠ
6년 전
독자49
ㅋㅋㅋㅋㅋㅋㅋㅋㅋ민현아 예쁘지못해 미안해..^^ 근데 여주는 예쁠것이야...
6년 전
독자50
혹혹 명작 ㅠㅠㅠㅠ이제서야 보내요..열심히정주행할께요!! 너무재밌습니다 ㅎㅎㅎ
6년 전
독자51
하하 이상형 그거 완전 여주구만??? 진짜 잘보고있어요 ㅜㅜ!♡
6년 전
독자52
민현아 내가 예뻐질게..너무좋아여 워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3
아이고 세상에....... 황민현 짱.... 최고..... 사랑합니다 엉엉...... 넘 스윗 다정 달달 최고세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4
다정함이 아주 ㅠㅠㅠㅠㅠ 너무 좋네요 ㅠㅜㅜ 1순위가 여주라니 ㅠㅜㅜ
6년 전
독자55
으잉 너무 다정하고 ㅠㅠ 마음이 ㄱ몽글몽글해져용 ㅠㅠ... 예쁜여자에 해당은 안되지만.. 넘 넘 설레게 웃어서 내 이상형은 너라구 말해버릴 뻔 한 거 있죠ㅠㅠㅠㅠㅠㅠ 신알신 하구 갑니다❤❤..
6년 전
독자56
핳 응답 시리즈는 결국 남녀사이에 친구가 없어ㅛ쟈 ㅎㅎ 민현이는 이미 젛아하고 있는거죠...? ㅎ히헤햏
6년 전
독자57
민현이 이상형이 여주인가보네요 넘 설레요 ㅜ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58
설레요ㅠㅠㅠㅠㅠㅜ재밌게 보고가여
6년 전
독자59
왜 저주변엔 저런 남사친이 없는거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0
내 이상형은,,, 황제님 바로 당신,,,,,, ㅜㅜ 왜 저런 남자늠 내 주변에 업,,,찌,,,,,ㅠ
6년 전
독자61
응답하라를 좋아한다구~~?
민현이 너어~~~
좋은 떡밥이었다..!!

6년 전
독자62
민현이ㅠㅠㅠㅠ너무다정해용
6년 전
독자63
헐ㅠㅠㅠㅠㅠ대박이더ㅓㅓ아ㅜㅜㅜ응답하라 시리즈...
6년 전
독자64
저도 이런 남사친 .. 갖고 싶네요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우리는 해피엔딩이 가능할까? 0125 하즈키 06.21 00:54
워너원 [워너원/육아] 국프에서 국민 아이도루 딸래미까지 00-2 (prologue) 조끄뜨레 06.21 00:48
워너원 [프로듀스101/워너원/강다니엘] 내가프듀 막내 스텝인데..7 복숭이 06.21 00:4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첫사랑이죠 上10 8205 06.21 00:19
워너원 [워너원/육아] 국프에서 국민 아이도루 딸래미까지 00 (prologue)4 조끄뜨레 06.21 00:13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너에게 가는, 편지1 널잇는날 06.20 23:2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옆집오빠가 자꾸 설레게 해요315 땡구 06.20 23:23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고래(feat.새우) TALK135 배뎅 06.20 22:44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모쏠이라 지훈이한테 연애상담 받는 고딩 우진이 보고싶다129 가_람 06.20 21:1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연하 남자친구와 연애하는 법 0147 라시 06.20 20:15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9 곤지 06.20 18:30
워너원 [워너원/프로듀스101/역하렘] 촬영 썰 풀어볼게 들어볼래?EP-0131 몽그리 06.20 11:57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오! 나의 이상형 님24 앤디스 민트 06.20 02:2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연홍빛 첫사랑 B8 시나몬와플 06.20 01:40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불도저 강 이사님 01 17 김비서 06.20 01:12
워너원 [옹성우/강다니엘/김재환/황민현] 폭풍의 눈 0112 육월봄 06.20 01:03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어남훈7 지훈이 셔틀 06.20 00:29
워너원 [워너원/박우진옹성우강다니엘황민현] 짧은 조각글 모음19 정강이 06.20 00:29
워너원 [옹성우/강다니엘] 연정합니다. 014 청춘이론 06.20 00:20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궁, 2017 : pro 13 세자 06.19 19:2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옆 집 동생 C98 댕뭉이 06.19 12:01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불도저 강 이사님 00 24 김비서 06.19 02:20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코드 블루 B41 핑크녤 06.19 01:29
워너원 [워너원/프로듀스101/강다니엘] 슬리데린에도 계급이 있다 번외34 프로듀스 06.19 00:33
워너원 [워너원/박우진/박지훈] 청춘의 비극사5 06.18 23:41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남학생(男學生)39 RESCUE 06.18 23:15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옆집오빠가 자꾸 설레게 해요 218 땡구 06.18 2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