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몽상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온앤오프 성찬 엑소
몽상 전체글ll조회 909l 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Rosemary

W.몽상

 

01


 

 

 

 

 


"과팅이고 뭐고 한다 했지?"

 

 

[워너원/박우진] Rosemary 01 | 인스티즈

 

" 이름아눈 한번만 감고 진짜 이번만"

 

 

" 남자에 관심없다 했어- 박지훈 너도 알잖아"

 

 

" 알지, 근데 이번만 나가라고 이번만"

 

 

"싫어, 내가 누구 좋으라고? 나가, 간다?"

 

 

" 박우진 나온다고 박우진! !"

 

 

" 우진?"

 

 

"박우진, 박우진. 너가 아는 박우진"

 

 

 

 


 거짓말인줄 알았다.

아니, 거짓말이여야 했다.

박지훈 입에서 너의 이름이 나오는지, 과팅에 너가 나오는지, 너가 여기에 있는지

갑자기 날아온 축구공에 머리를 맞은 같았다.


 

 

 


***

 

 

 

 



 교수님이 하시는 말은 하나도 집중이 되지않았다. 필기 한다고 가져온 노트에는 박우진이라는 세글자 밖에 쓰여있지 않았다. 집중이 만도 하지, 3년이라는 시간동안 어떤 연락도 하지 않은 애가 뜬금없이 과팅에 나온다 그러지. 그것도 같은 학교라니, 몰랐을까. 박우진은 내가 학교에 다니는 알까? 알고 과팅에 나가는 걸까, 내가 있는 과니깐 그래서 나가는 걸까.

지나가다 한번쯤 박우진을 봤었는데 내가 알아본걸까, 그럴리는 없다. 도대체 뭘까

계속 고민하던 참에 교수님은 수업을 끝내셨고 나는 주섬주섬 짐을 챙겨 나왔다. 계속하던 생각 덕에 머리는 지끈 아파왔고 건물을 나오자 바로 보이는 박지훈에 머리를 부여잡고 앞에 섰다.

 

 

 

 

 

"진짜야?"

"뭐가"

"박우진 우리 학교인거, 아니지? 우리학교면 한번쯤은 봤을거 아니야. 한번도 봤어. 아니지 우리학교?"

"맞다니깐, 평생 속고 살았어?"

"근데 한번도 봤냐고 봤어?"

"..."

".. 봤었어?"



박지훈은 그게.. 하면 끝을 흐렸다. 얘는 알고 있었나보다. 근데 나한테 알려줬을까, 배신감에 나는 주먹을 쥐고 그대로 박지훈을 지나쳐 빠르게 걸었다. 뒤에서는 박지훈이 이름을 부르는 소리가 들렸지만 무시한체로 그대로 직진했다. 전공책과 교양책이 가방이 무겁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었는데 오늘따라 무겁게 느껴진다.



 

", 발이 이렇게 빨라"

"놔라 진짜, 얼굴 보고싶지도 않아"

"아니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야지"

"뭔데, 무슨 변명을 할건데. "

"진정 하고 성이름"

 

 


아니 저번에 무용과 건물 지나가다가 어디서 많이 애가 있는거야, 까무잡잡하고. 좋은거 알지? 그래서 살짝 가까이 다가가서 보니깐 박우진 같은 거야. 근데 걔가 하도 빨리 지나가서 제대로는 봤거든? 그래서 박우진이 여기 있을리가 없지 하고 그냥 말았거든, 근데 그게 진짜 박우진일 줄은 몰랐네



**



박지훈의 말을 듣고 계속 멍해있었다. 박지훈은 그럴 알았다는 듯이 나를 이끌었고 나는 박지훈이랑 집에 가는 순간에도 멍해있었다. 계속 쳐다보던 박지훈은 이마에 하고 꿀밤을 때렸고 나는 이마를 문지르며 박지훈을 쳐다보았다.

 

 


"그래서, 나갈거지?"

 

""

 

"과팅."

 

"아 몰라, 너 일단 가"

 

"성이름 꼭 나가.어?"

 

 

 

 

 

 

 

 

박지훈의 말을 무시한체 난 집으로 들어갔고 들어가자마자 침대에 누워 눈을 감았다.

과팅 나가지 않겠다고 생각을 하며

 

 

 

 

 

 

*

 

 

 

 

 

 

 

 

"이름아 면봉 있어? 화장 다 떴어."

 

"아 있어"

 

 

 

망할, 결국 과팅을 나가게 됐다.  내 의지반 박지훈이 떠밀어서 반.  티는 내지 않고 있지만 지금 정말 떨린다. 낯선 남자를 만난다는 것보다 박우진을 만나다는 사실에 손에서 홍수가 날 지경이다. 내가 알던 박우진이 맞겠지 그렇겠지 하며 화장실에서 과 여자애들과 화장을 여러번 고치고 거울을 보기를 계속 반복 하였다.

사실 오늘 언젠가는 입어야지 했던 원피스도 입고 평소보다 화장 더 열심히 하고, 무튼 힘 좀 주고왔다.

이랬는데 박우진이 아니면 좀 아쉽겠지만

 

 

 

 

 

 

"야, 남자애들 왔대 가자"

 

 

 

 

 

 

아 드디어 박우진을 보는건가.

떨리는 마음으로 여자애들 뒤를 졸졸 따라가며 만나기로 한 카페로 갔다, 카페로 들어갔을 때 나는 흘깃 본 탓에 박우진은 보지 못 했고 손을 꼼지락 거리며 의자에 앉는 수 밖에 없었다.

고개를 들고 싶었지만 두려움? 걱정? 복합적인 감정 때문에 고개를 제대로 들지 못 했고 들더라도 앞만 응시하거나 옆에 친구를 쳐다보는 것 밖에 하지 못 하였다.

어색한 기류가 흘렀고 우리 쪽에서 제일 활발한 아이가 자기소개를 하는게 어떠냐는 제안을 하였고 모두가 동의했다.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에 금방 자기소개 걱정을 하였고 빠르게 내 차례가 다가왔다. 옆에 있던 아이는 너 차례야 이름아 라는 말을 하였고 나는 고개를 들어 어색하게 웃으며 자기소개를 하였다.

 

 

 

 

 

 

 

"어.. 안녕하세요. 저는 17학번 패션디자인과 성이름이라고 해요. 음, 오늘 잘 부탁드려요..?"

 

 

 

 

 

 

 

걱정과는 달리 다들 웃으면서 반응을 해주었고 나는 그저 어색하게 웃을 뿐이였다.

나를 끝으로 상대 남자들의 소개가 시작 되었고 나는 내 앞에 놓인 물방울이 가득한 아이스티를 쳐다보기만 하였다. 나에게 익숙했던 박우진의 목소리는 들리지 않았고 나는 아니구나 하며 아이스티를 집었다.

아이스티를 집는 순간 나는 그대로 멈춰있을 수 밖에 없었다. 나는 내 대각선을 보지 못할 것 같았다.

아, 손 위로 물방울이 떨어졌다.

 

 

 

 

 

 

 

"안녕하세요. 실용무용과 17학번"

 

 

 

 

 

 

하얗게 변한 내 손 위에는 계속해서 물방울이 떨어졌고 나는 고개를 들었다.

 

 

 

 

 

 

 

[워너원/박우진] Rosemary 01 | 인스티즈

"박우진이라고 합니다. 어, 저도 잘 부탁드려요"

 

 

 

 

 

 

 

고개를 들었을 때 너는 날 보고있었다.

마치 내 시선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우리 둘 중 그 누구도 시선을 피하지 않았고 내 앞에 남자분의 소개가 끝나는 순간 내가 먼저 시선을 피했다.

물방울인지 땀인지 모르는 촉촉해진 내 손을 쳐다보았고 앞에 휴지로 내 손을 닦았다.

뒤죽박죽이다. 머리든 마음이든 도대체 이게 무슨 감정인지 모르겠다.

내가 아는 박우진이 맞긴 맞는데 왜 이렇게 낯선 느낌인지.

너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을까, 그 짧지도 길지도 않았던 순간 박우진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감 조차도 잡을 수 없었다.

 

 

 

 

모두들 나를 빼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이다. 아 박우진 또한 나와 같은 상황이다. 낯가림도 나만큼 심한 애가 왜 나왔데.

나야 옆에서 친구들이든 상대 남성들이든 말을 걸어줘서 간간히 대답도 하고 대화도 한다지만 박우진은 진짜 대답만 하며 가만히 있는다.

슬쩍슬쩍 볼때마다 다른 곳을 보거나 눈이 마쥐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아 우리 쪽 애 중에 박우진이 마음에 들었는지 계속해서 보일듯 말듯한 추파를 던지는 애가 있었다.

신경이 안 쓰였다하면 거짓말이겠지, 엄청 신경 쓰였다. 근데 그게 다지, 지금은, 이제는 내가 뭐라 할 입장이 아닌 걸로 변했으니

 

정리를 하려는 듯 처음 말했던 아이가 이제 다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는 것 같은데 정리 좀 할까요? 라는 말을 했고 하나 둘 시선을 마주쳐 일어났다.

자리에는 나와 박우진, 박우진에게 추파를 던지는 아이, 줄 곧 나한테 말을 걸어준 남성분

나는 직감 적으로 느꼈다. 아, 이 앞분과 함께 하겠구나.

나도 슬슬 일어나려 하고 여자아이가 말하려는 순간 박우진이 입을 열었다.

 

 

 

 

 

 

 

"자, 그럼..."

 

[워너원/박우진] Rosemary 01 | 인스티즈

 

"성이름 , 가자"

 

"어?"

 

"나가자고"

 

 

 

 

 

 

예상치 못한 박우진의 말에 박우진을 제외한 우리 셋은 서로 어쩔 줄 몰라 그대로 있었고 박우진은 머리를 살짝 털다 움직이지 않는 내 옆으로 와서 날 쳐다보며 말했다.

 

 

 

 

[워너원/박우진] Rosemary 01 | 인스티즈

"넌 나랑 나가야지, 아니야?"

 

 

 

 

 

 

 

박우진은 아무말도 하지 못 하고 가져온 가방끈만 잡고있는 나의 손을 보다 내 손목을 잡고 카페 밖으로 나왔다.

 

 

 

 

 

 

 

 

 

*

안녕하세요. 몽상 입니다. 일찍 오고싶었지만 현생에 치여 일찍 오지 못 했어요.

사실 아무런 기대 조차 하지 않은체 프롤로그를 올렸는데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주셔서 기뻤지만 약간의 부담감도 있었어요.

그래서인지 긴장을 하며 글을 써서 부자연스럽거나 재미가 없을 수도 있는데 그 점 차차 보완하며 좀 더 재미있는 글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주 휴일부터는 열심히 올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이만 저는 여기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다음화에 봐요 우리님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우진이한테 과거에 무슨일이 있어서 연락을 못했는지 진짜 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ㅠ이 글 자체가 넘 설레고... 부담갖지 마셔요 작가님ㅠㅡㅠ 언제나 재밌게 읽고있고 또 그렇게 읽을 자신이 있는 ㅠㅠㅠㅠㅠㅠ이 글은 재밌으니까여...엉엉
6년 전
독자2
느햐 작가님 힘드시겠지만 진짜 부담갖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ㅜㅜ 그냥 저희 독자들은 작가님이 쓰신 글을 그대로 좋아할 뿐이에요 항상 열려있답니당 현생에 치였다가 글들을 보며 힐링하는 저처럼 작가님도 글을 쓰시며 행복하시길! 다음에 봬요~ 근데 우진이는 오늘도 멋있군요 히히
6년 전
독자3
여주를 만나기위해 과팅나온게맞았군요ㅠㅠㅜ이어지길빌며ㅠㅠ
6년 전
독자4
진짜 작가님의 딱딱한말투 너무마음에들어요 ㅜㅜ 진짜 완 전 좋습니다 제가 사실 댓글 안 남기는데 두 편뿐이지만 작가님 글ㄴ에는 꾸준히 댓글 남기구있어요 부담 가지시지마시고 천천히 오래 연재 해 주세요 진ㅁ짜 사랑함니다❤
6년 전
독자5
헐아는척안할즐알았므데ㅜㅜㅜㅜㅜㅠ해주다니ㅜㅠ
6년 전
독자6
신알신이 떠서 들어왔는데요 신알신 한줄 모르고 있었는데 종말 글 재밌고 좋어요 ㅠ
6년 전
독자7
아 다른사람이랑갈까걱정했는데 ㅠㅠ 우진이멋뗲....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5/6 11:32 ~ 5/6 11: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