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라임포뇨 전체글ll조회 927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내가 널 보고첫눈에 반한 그날은 무언가 특별했다.





좋다고 말해 w.라임포뇨





고등학교 입학식때 무표정으로 단상위에 올라오며 신입생대표로 선서를 하는 너를보고 난 난생처음 첫눈에 반했다라는걸 경험했다. 나도모르게 얼굴이 빨개져서 옆에서 날 보던 박우진이 어디아프냐고 물어볼정도였으니까, 흔히 말해 사람들은 피지컬이 미쳤다 라는 말을 종종하는데 난 그말이 그렇게 잘어울리는 사람은 처음이였다. 단정한 교복차림에 무표정이지만 반반한 얼굴 그리고 특유의 나른하지만 청량한 상반되는 분위기에 제대로 치였다. 난 그런 너를 보고 제발 같은반이길 빌었지만 슬프게도 너와는 다른반이였다. 옆자리에있는 박우진이 너였으면싶어 한대 툭 때리자 박우진은 또 지랄이라며 나를 병신보듯했었지 아마 

그 후에 함께 학원을 다니자던 박우진에게 너 혼자 다니라고 쌍욕을 했었다. 하지만 결국 어쩔수없이 다니게된 학원에서 너를 보았을때 난 진짜 박우진에게 뽀뽀할뻔했다. 박우진은 미친년이라고 기겁하며 날 밀어냈지만.. 

처음 말을 했을때는 진짜 날짜까지 기록해놓고 내 핸드폰 비밀번호로까지 지정했다. 같은 학원이지만 말한번 섞어보지 못해 우울했는데 그날은 박우진이 춤 대회가있어 나혼자 학원가야했을때 내 앞에서 걸어가는 너를 발견하고 한 세발자국 떨어져서 함께 걸었다. 같이 가는건 아니지만 꽤 기분은 좋았는데 너가 갑자기 뒤돌았을때 심장이 진짜 떨어질뻔했다. 

*
"학원가는거지?"

"어?..응"

"가는길 같으니까 같이갈래?"

"어..그래.."

"근데 너 맨날 같이다니는 남자애는?"

"아..박우진? 걔 오늘 댄스대회있어서"

"아..."
*

그저 오다가다 얼굴만 마주쳤는데 너 역시 나를 알고있었구나 싶어 얼마나 기뻤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한참을 조용하게 걷는데 너는 내 이름을 모르겠구나 싶어 이름을 말해줬을때 너의 반응이 아직도 기억난다.

*
"내이름은 김여주야"

"알아"

"어?"

"너 이름 안다고"

"아..그래? 박우진 이름 모르길래 내이름도 모를줄알았어.."

"걘.."

"응?"

"걘 별로 관심도 없었어서"
*

그때 당시엔 몰랐는데 집에서 누워서 곰곰이 생각해보니 나한텐 관심있었단 소리잖아?! 하고 얼마나 호들갑떨었는지 기억난다. 그 이후로도 넌 나를 그저 똑같이 대했다. 얼굴을 마주쳐도 그냥 지나쳤고, 소심한 난 그저 인사도 못붙히고 지나쳤던거같다. 그 무렵 박우진이 내가 널 좋아하는걸 알아채고 혀를차며 말했던걸 들었을땐 절망적이였다.

*
"너도 참 힘든애 좋아한다"

"응?"

"걔 인기 존나 많잖아 여자애들 사이에서 인기스타던데"

"아..진심...? 아 하긴 애들도 보는눈은 있겠지.."

"걘 여자한테 관심도 없어보이지만"
*

내가 너를 좋아하게된 이후로 마음이 깊어진 이유가 하나 더있다면 공교롭게도 너와 난 항상 같은 버스를 타고 학교를 갔다. 항상 버스를 타면 같은자리 버스창가에 앉아있었고 난 그런 너가 잘보이는 자리에 앉아 너에게 인사를 속으로 삼켰다. 넌 항상 이어폰끼고 책을 읽었고 난 항상 그런 너를 지켜보았다. 학원 끝나는시간은 달라서 같은 버스를 타고가지 못해서 좀 아쉬웠다. 이럴거면 나도 수업하나 더 듣고갈까 생각했지만 박우진이 강력하게 반대해서 어쩔수가 없었다. 슬프게도 날이 갈수록 너의 옆에는 예쁜 여자애들이 꼬였다. 키크고 예쁘고 그런애들에 비해 난 내 모습이 초라한것같아 너에게 다가가질 못했던거같다. 




그날은 너무 창피했어서 기억하고 싶지않았다. 그날도 난 버스에타서 너를 먼저 찾았었다. 근데 왠일인지 너가 항상 앉아있는 그자리엔 너가 앉아있질 않았다. 머릿속은 너가 버스를 타지않은 이유들이 둥둥 떠다녔다. 늦잠잤나? 아니면 일찍간건가? 아니면 부모님차타고 갔을수도 있어, 5초만에 여러가지 생각들을 떠올리며 내가 항상 앉던 자리로 갔을때 머릿속을 떠다니던 모든 이유들이 나비가 되어 날아갔다. 내가 항상 앉아있던 그자리엔 너가 앉아있었다. 너와 나의 시선이 공중에서 맞붙었다. 난 급하게 시선을 피했지만 넌 날 그대로 바라보는게 느껴졌다. 

"아..안녕"

너무 당황해서 나도 모르게 내뱉은 말이기도 했지만 항상 너를 보면서 삼켜오던 말이기도 했다. 그런 너는 나에게서 시선을 돌렸고 아무 대답이 없었다. 맙소사 나 지금 무시당한거야? 심장이 두근거리면서 떨렸다. 아 창피해.. 얼굴이 화끈거리는것 같았다. 기사아저씨의 빨리 자리에 앉으라는 말에 난 다급하게 너가 앉아있는 좌석의 옆칸에 앉아 창가에 달라붙어서 최대한 거리를 뒀다.  흘깃흘깃 너를 쳐다봤지만 너는 그저 창가에 기대어 창밖만을 바라보고있었다. 그래서 어떤표정인지 어떤 얼굴인지 도저히 보이질 않았다. 아직도 그때 무슨정신이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난 항상 학교가 끝나면 도서관에 앉아서 학원갈 시간을 기다렸다, 학교가 끝나면 학원갈 시간까지 시간이 좀 있었는데, 박우진은 그 시간동안 댄스동아리에서 댄스연습을 했고 난 도서관에 앉아 공부를 했다. 말이 공부지 사실은 항상 도서관 앞자리에 앉아있는 너를 지켜봤다. 수업이 끝나고 바로 도서관을 가면 항상 너가 앉아있었는데 난 그때마다 너에게 인사를 속으로 삼켰다. 집중해서 공부하는 너를 지켜보다가도 정신차리고 공부하고 또 멍하니 너를 지켜보는걸 반복하면 금새 학원시간이 됐다. 그럴때마다 난 너가 짐을 챙기는걸 멍하니 보다가 너가 나가면 그제서야 짐을 싸고 나갔다. 그래서 그런지 난 항상 학원시간을 조금씩 늦었다. 



가끔씩 학교 복도를 지나다 보면 너가 친구들하고 웃으면서 얘기하는게 보였다. 저렇게 잘 웃는구나 싶기도 했는데, 마침 너의 옆을 지나가던 예쁜 여자아이가 너에게 인사를 건네자 넌 웃으며 인사를 받아주는걸 보고 좀 속상했다. 나에게만 그렇게 쌀쌀하게 대했던거구나 싶어 조금 우울했다. 그날은 하루종일 그냥 우울의 연속이였다. 내옆에서 박우진이 하루종일 우울한 나를보고 달래주려고 얼마나 쩔쩔맸는지, 그때 생각하니 미안하니까 박우진한테 메가톤바 하나 사줘야겠다. 



학원이 끝나고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고있었는데 멀리서 뛰어오는 너가 보였다. 분명 너는 좀 더 늦게 끝나는데 너를 보자마자 얼마나 놀랬는지 모르겠다. 다급하게 뛰어온 너는 급하게 숨을 고르고 의자에 앉았다. 오른쪽 끝자리엔 내가 앉아있었고 왼쪽 끝자리엔 너가 앉아있었다. 너가 궁금해서 고개를 돌리고싶은걸 꾹꾹 참았다. 왜냐면 너가 날 또렷이 보고있었으니까, 의식하지않으려고 노력하는데 얼마나 힘들었는지, 버스가 오고 난 먼저 버스에 올라타 항상 앉던 그자리에 앉았다. 너 역시 항상 앉던 자리에 앉겠지 싶었는데 넌 나에게 다가오더니 내옆자리에 털썩 앉았다. 심장이 진짜 멎을뻔했다. 너와 눈이 마주치고 넌 슬쩍 웃더니 말했다.

[스타쉽/정세운] 좋다고 말해 | 인스티즈



"안녕"


너무 당황해서 어버버 했다. 얼굴이 순식간에 달아올랐고 고개를 푹 숙이고 아무말도 하지 못하였다. 너의 시선이 계속 느껴져서 고개를 들수도, 돌릴수도 없었다. 좀 시간이 지나서 너를 향해서 고개를 돌리자 다시 눈이 마주쳤고 너는 또 살풋 웃었다. 아니... 그얼굴로 그렇게 웃으면 반칙이잖아... 너는 그제야 나에게 말을 걸어왔었다.


"오늘 친척집 가야해서 일찍 끝났어"


"아..."


"왠지 너가 궁금해할거같아서"


내맘을 어찌 그리 잘아는지 궁금했다. 안그래도 오늘 왜 일찍 끝났는지 한참을 생각하던 참이였으니까 넌 뭐가 그리 좋은지 콧노래를 흥얼 거렸다. 내가 내려야할때가 오자 난 자리에서 슬쩍 일어났다. 그러자 너 역시 자리에서 일어났다. 내가 알기론 너의 집은 한 정거장 더 갔어야 했다 그래서 아 내가 나가는걸 비켜주려는구나 싶었는데, 너역시 가방을 매고 나랑 같은 정류장에서 내렸다. 내릴때까지 또 머릿속이 물음표로 가득찼다. 넌 그런 내맘을 읽은듯 풋하고 웃었고, 내가 고개를 돌려 널 보자 넌 웃으며 나에게 말했다


"친척집간다고 했잖아, 친척분들 집 가려면 여기서 내려야하거든"


"아 그렇구나 난또..."


"너 집은 어디야?"


"응? 아... 난 여기 큰길로 들어가서 골목길로 들어가면돼"


"같이가자 데려다줄게"


"응?"


"밤길 위험하니까, 데려다줄게"


넌 별안간 나를 데려다준다했고 난 살짝 놀랐다. 심장은 이미 터질듯 뛰어댔고 얼굴이 뜨거운건 식을줄을 몰랐다. 함께 나란히 걷는데 이게 꿈인가싶어 슬쩍 볼을 꼬집기도 했다. 별다른말도 없이 금새 집앞에 도착하자 살짝 아쉬웠다. 오늘따라 집까지의 거리가 너무 가깝게 느껴졌다. 난 너와 마주보며 말했다.


"데려다줘서 고마워"


"응 조심히 들어가"


넌 또 날 보며 웃었다. 오늘 하루종일 우울했는데 이런식으로 너와 함께 하루를 마무리할줄 몰랐다, 달빛과 가로등 불빛을 받은 너는 그 어느때보다 더 멋있어 보였다. 난 문을열고 들어가려던 참에 갑자기 너가 나의 손목을 붙잡았다.


"잠깐만"


"응?"


"할말이있어"


별안간 나를 붙잡고 할말이 있다는 너를 멀뚱멀뚱 쳐다봤다. 내 팔을 잡은 너의 손은 뜨거웠다.


"좋아해"


"...뭐?"

[스타쉽/정세운] 좋다고 말해 | 인스티즈


"좋아해 여주야"


시간이 멈춘듯 했다. 머리가 멍했고, 난 너를 그저 바라보기만 했다. 쑥쓰럽다는듯 웃는 너를 보고 아무말도 할수없었다,


"얼른 들어가 밤공기 차다"


"어?..어..."


넌 나의 등을밀며 얼른들어가라고 재촉했고 문을 지나는데 뒤에서 너의 목소리가 들렸다.


"그리고 다음부턴 나 뒤에서 지켜보지말고"


문을 닫고 그대로 바닥에 주저앉았다. 머릿속이 혼란스러웠다. 방금 너가 나를보고 좋아한다고 했다, 그리고 내가 뒤에서 몰래 봐왔던걸 알고있었다. 창피함보다는 당황스러움이 물밀듯이 밀려왔다. 내가 들은게 지금 진짜가 맞아? 사실 꿈 아니야? 아까보다 더 쎄게 볼을 꼬집었다. 꿈이 아니야, 지금 겪은일로 봤을때 솔직히 꿈이 아니면 믿기질않았다. 말도 제대로 나눠보지못했던 짝사랑상대와 함께 집에 오고 고백도 받았다. 이게 뭐야? 이거 뭐지?




잠자리에 누워 잠에 들때까지 너의 생각이 머리에 꽉들어찼다. 난 내일부터 너를 어떻게 봐야하는거지, 나 대답도 제대로 못했는데.. 바보냐 김여주 머리를 콩콩 때리다가 힘이 빠져 팔을 침대에 툭하고 떨어뜨렸다. 이 감정으론 너를 봐도 제대로 말못할게 뻔했다. 내일은 평소보다 일찍 나가서 앞차를 타고 학교를 가야겠다.




평소와는 달랐다. 너를 마주 볼 자신이없어 혹시라도 복도에서 마주칠까 하루종일 반에 틀어박혀있었고, 점심은 빵으로 해결했으며 끝나고 도서관에도 가지않았다. 박우진은 하루종일 나의 다른행동에 뭐 잘못먹었냐며 걱정했다. 도서관을 피해서 온건 박우진 댄스동아리 연습실이였다. 박우진은 연습 쉬는시간에 나에게 뭔일있냐고 물어봤고 난 아무것도 대답할수가 없었다. 그저 오늘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래.. 하고 얼버무렸다. 아 오늘 학원 빼고싶다. 진심으로.. 평소같으면 너를 보겠다며 신나서 학원으로 뛰어갔을텐데 오늘따라 축 쳐져서 느릿느릿 걷는나를보고 박우진은 너 혹시 차였냐...? 하고 물어봤다. 아니야... 우진아... 그 반대야 나 고백받았어....바닥을보면서 터덜터덜걷는데 옆에서 박우진의 걸음이 멈췄다. 뭐야 하고 박우진을 보자 박우진은 누군가를 보고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그리고나서 앞을보니,



내앞엔 너가 있었다.



너무 놀라서 눈이 당황하자 옆에서 박우진이 "나.. 난 학원 늦어서 먼저간다!" 하고 뛰어갔다, 아니 우진아 우리 같은학원이잖아...너는 나를 보고 나른하게 눈을 감았다 떴다. 아니 미친 눈하나 깜빡이는데 왜저렇게 섹시하고 난리람... 난 눈을 데굴데굴 굴리며 그..그럼 나도 학원 늦어서.. 하고 걸음을 옮기려고 했다. 곧 너에게 팔을 붙잡혔지만, 


"너 나 피해?"


너의 단도직입적인 질문에 당황했다. 내..내가 오늘 피한건가...그래..맞지..피한거지...


"어? 아니..? 그럴리가 난 너 피한적없어"


"거짓말 하지마 눈이나 마주치고 말해"


너는 한숨을 푹쉬고 말을 이어나갔다.


"왜? 내가 고백해서?"


"음... 아니"


"또 거짓말"


너는 독심술이 있는게 분명했다. 아니면 저번부터 내 마음을 이렇게 꿰뚫어볼리가 없었다. 계속 내가 눈을 피하자 너는 내 앞으로 얼굴을 들이밀었다.


"딴데 보지말고 나 좀 봐"


내 눈앞에 있는 너의 얼굴에 당황했다. 이미 심장은 터질듯 요동치고 있었고 너의 눈을 마주하자 내 속이 훤히 드러난것같아 부끄러웠다. 


"난 너 피하라고 고백한거 아닌데, 그냥 내 마음 전하고 싶어서 말했던거야, 물론 충동적인것도 컸지만.."


"..."


"계속 그렇게 대답안할거야?"


"..."


"뒤에서 지켜보지말고 옆에서 지켜보라고 한 말인데 여주야"


"응?"


"나 너 좋아해"


이미 나의 대답은 정해져있었다.


"나도..."


"응?"


"나도 좋아해..."


어느새 내손을 꼭 붙잡고있던 너는 활짝 웃었다.










세운시점




첫입학식날이였다. 버스를타서 창가쪽 자리에앉아서 멍하니 지나가는 풍경들을 눈에 담고 있었다. 신입생 대표선서를 맡아서 그런지 속이 좀 울렁거렸다. 안하면 안되는건가.. 첫날부터 주목받는건 딱 질색이였다. 중학교때부터 하도 시달리다보니 그런건 정말 싫었는데, 고등학교와서 첫날부터 주목받게 생겼다. 한숨을 푹 쉬었다. 어느새 버스가 멈춰섰고 사람들이 올라탔다. 그리고 그때 자신의 옆을 누군가 지나가다가 무언가가 떨어졌다. 그리곤 자신의 발근처로 데굴데굴 굴러오는 그것을 멍하니 쳐다보았다. ....틴트? 나는 그것을 주워들었고 주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죄송합니다. 하고 나에게서 틴트를 받아갔다. 복숭아향기... 그 사람이 지나간 자리에는 은은하게 복숭아향이 남았다. 그리고 그런 너를 본 순간


난 첫눈에 반했다.


뭔지 모르겠다. 그냥 흰피부에 긴 웨이브 머리를 하고 자리에 얌전히 앉아 노래를 들으며 고개를 흔들거리는 너는 참 예뻤다.


너는 나와 다른반이 되었고, 가끔 너를 볼때 넌 항상 어떤 남자애와 같이 있었다. 친구인듯했으나 자꾸 신경이 쓰였다. 혹시 남자친구인가 싶어서 알아보니 남자친구는 아니더라, 솔직히 좀 안심했다. 그러다가 너가 나와 같은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다. 그래서 조금 기대했었다. 너랑 조금이라도 가까워질수있는 기회라고도 생각했는데 그 우진인가 뭔가 하는애는 너랑 항상 붙어있더라 진짜 꼴보기싫었다.


학원을 같이다니게 되고 너는 나보다 조금더 일찍끝나서 같이 버스를 타고 갈수가 없었다. 그래서 좀 많이 아쉬웠다. 같은 학원을 다니면서 너와는 그저 얼굴만 보고 지나치는 정도였다. 틈틈히 기회를 노렸던거같다. 근데 좀처럼 기회가 보이질 않았다.


그날도 학원을 가는 길이였다. 난 뒤에 누가 따라오는지 알았다. 너였으니까, 오늘은 왠일인지 그 남자애는 전혀 보이지 않았다. 너는 내 뒤를 따라오며 한 3발자국쯤 떨어져 나와 속도를 맞췄다. 그런 너가 귀여워서 나도모르게 살짝 웃었다. 함께 가자고 해볼까, 함께 가자고 하자. 생각하자마자 그대로 실행에 옮겼다. 내가 뒤를돌아보자 너는 화들짝 놀랐고 함께 가자는 나의 말에 너는 수줍게 대답했다. 진짜 귀여웠다. 한동안 조용히 걷다가 너는 이름을 나에게 알려주며 웃었다. 이름은 이미 예전부터 알고있었으니 고개를 끄덕였다. 알고있었다는 나의 말에 너는 남자애를 얘기하며 모를줄알았다고 하며 당황해했다. 당연하지 난 너한테밖에 관심이 없었는걸


평소대로 버스에 올라탔다. 난 항상 왼쪽 창가자리에 앉았고 너는 나보다 조금뒷자리의 왼쪽창가자리에 앉았다. 그러고서 너가 나를 보는게 조금씩 느껴졌다. 책을 들고있었지만 그렇게 뜨겁게 쳐다보면 책에 집중될리가 없었다. 저절로 웃음이 나왔다 너가 나에게 대하는 행동들을 보면 나한테 관심있는게 확실했다. 그래서 더 귀여웠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장난을 쳐볼까~ 난 평소 내가 앉던 자리가 아니라 너가 앉던 자리에 앉았다. 너가 당황한모습을 생각하니 절로 웃음이 나오는것 같았다. 역시나 넌 올라타자마자 앉으려는 자리에 나를 보고 당황했고, 그모습을보고 웃음이나오려는걸 꾹 참았다. 너와 시선이 맞닿았고 너는 급하게 시선을 피했다. 아 진짜 귀여워 미치겠다... 고개를 숙인채로 너는 웅얼거리듯 안녕이라며 인사를 내뱉었다. 솔직히 조금 당황했다. 너와 처음 대화를 나눈 이후로 나는 너와 마주칠때마다 인사를 한적이 없었다. 솔직히 나답지않게 소심한 행동이였다. 부끄럽기도 했고, 그래서 너가 인사를 건냈음에도 아무대답도 하지 못했다. 순간 얼굴이 화끈 달아올라 얼른 창가로 고개를 돌렸다. 창밖을 보고있던 나는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라있었다.



@



난 항상 학원가기전 도서관에서 공부나 숙제를 하고 가곤했다. 시간이 좀 남으니까, 그마저도 집중못하게 생겼다. 어느날부턴가 너도 도서관에 오기 시작했으니까, 너 역시 학원갈 시간이 남아 도서관에 공부하러온건지 항상 내가 먼저와서 자리를 잡으면 너가 뒤늦게와 자리를 잡아 공부했다. 넌 공부를 하다가도 수시로 나를보곤했다. 그런 너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이정도면 거의 확신이 섰다. 나만 너에게 관심이 있는게 아니라, 너 역시도 나한테 관심이 있다.


오늘 너를 마주했을땐 넌 특히나 우울해보였다. 뭐 안좋은 일이 있는지 뭔지 걱정됬다. 학원가는길 부모님께 전화가 왔다. 오늘은 친척집 가야하니까 학원 뒷수업 빼고 친척집으로 바로오라고 하셨다. 친척집을 가려면 너가 내리는 정류장에서 내려야했다. 학원이 끝나자마자 버스정류장으로 달려갔다. 혹시 아직 버스가 가지않았다면, 너와 함께 갈수도 있을거같았다. 급하게 달려서 간 버스정류장엔 너가 앉아있었다. 너는 그런 나를 바라보다 이내 나인걸 알아본듯 놀란표정을 지었다. 눈이 마주쳤고, 넌 또 급하게 고개를 돌렸다. 이쯤되니까 너랑 오래 눈이 마주친적이 없는것같아 아쉬운감정이 들었다. 그래서 오기인지 뭔지 의자에 앉아 너를 계속 쳐다봤다. 근데 넌 한번을 고개를 돌리지 않더라.


버스가 도착했고 넌 먼저 올라탔다. 넌 항상 그랬듯 같은자리에 앉았고 난 같이 앉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자마자 실행에 옮겼다. 내가 너의 옆자리에 앉으려하자 넌 나를 보더니 당황해했다. 그리고 우리의 시선이 맞닿았다.


"안녕"


웃으며 인사하자 너는 얼굴이 빨개지더니 고개를 급하게 숙였다. 귀가 빨갰는데 그모습이 정말 귀여웠다. 그모습을 계속 지켜보고있었다. 언제쯤고개를 들까 싶어서, 넌 한참뒤에야 고개를 들고 나와 다시 눈이 마주쳤다. 아 놀리는건 이쯤 해둘까. 그제서야 난 입을 열어 오늘 친척집가야해서 일찍끝났다고했다. 곧 너가 내릴 정류장이 다가오자 너는 내릴 준비를 하였고 나역시 내릴준비를 하고 내렸다. 넌 내가 함께 내리자 어리둥절했다. 넌 생각하는게 표정에서 다 보였다. 그래서 먼저 알아차리고 얘기를하면 넌 어떻게알았지 라는 표정을 짓기도 하였다. 하여튼 귀여웠다. 지금도 내가 왜 같이내렸는지 이유를 설명하자 또 놀란표정을 지었다. 웃음이 나올것같은걸 꾹 참았다. 


처음 친척집 간다는 얘길 들었을때부터 너를 집에 데려다주고싶다는생각을 해왔다. 그래서 너에게 그 얘기를 단도직입적으로 얘기했다. 넌 알겠다고 했고 함께 걸었다. 은은한 달빛아래 너와 함께 걷는길이 마치 꿈만같았다. 그래서 충동적이였다. 그냥 돌려보내기엔 너무 아쉬웠다. 그냥 분위기에 끌렸던거같다. 내가 좋아한다고 말했을때 넌 내가 봐온 그 어느때보다 놀란표정을 지었다. 아 뒤에 붙힌 말은 다음부터 뒤에서 보지말고 옆에서 지켜보라고 한말이였다. 충동적으로 한 말이였으니까, 바로 대답을 들을 생각은 아니였다. 너에게 생각할 시간도 주고싶었다. 


그렇다고 너가 피해다닐줄은 몰랐지, 넌 다음날 버스를 함께 타지도 않았고, 급식실에도 보이지않았고, 도서관에도 오지않았다. 이쯤되니 나를 피한다는게 확실했다. 학교를 안왔나 싶기도했는데, 지나가면서 슬쩍 본 너의 반에 너는 분명히 있었다. 피하라고 한말이 아닌데, 그래서 바로 찾아가야겠단 생각을 했다. 혹시나 먼저 학원에 가버릴까 싶어 학교앞에서 계속 기다렸고, 학원갈시간이 다 되자 저 멀리서 너가 밍기적거리며 우진인가 하는 애와 걸어오는게 보였다. 둘이 얘기하고싶은데.. 그때 마침 박우진과 눈이 마주쳤고 박우진은 멈칫하면서 동공지진을 하더니 학원이 늦었다며 다급하게 자리를 피해줬다. 내가 생각한거와 달리 착한것같아 조금 미안해졌다. 넌 박우진이 가는모습을 멍하니 보다 나와 눈이 마추쳤다. 넌 눈을 굴리며 나를 벗어나려고 했지만 내가 팔을 붙잡았다. 어딜 도망가려고 


날 피하냐는 말에 너는 누가봐도 나 거짓말이에요 라고 얼굴에 쓰여있으며 아니라고 대답했다. 눈이나 마주치고 그런말할것이다. 내가 고백해서 그렇냐는말에 너는 또 아니라고 대답했다. 얼굴에는 여전히 거짓말이라고 쓰여있었다. 넌 계속 나에게서 눈을 피하고 있었다. 그래서 얼굴앞에 얼굴을 들이밀었다. 딴데보지말고 날 보라고, 마주친 너의 눈은 항상 그랬듯 정말 예뻤다.


난 생각보다 인내심이 그렇게 많지않다. 하루정도면 너에게 많은시간을 줬다고 생각했으니까, 너에게서 얼른 대답이 듣고싶었다. 그래서 너에게 다시 고백했을때


"나도...나도 좋아해..."


너의 그 대답을 들었을땐 더 기뻤던걸지도 모르겠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라임포뇨입니다.  

어제 노래듣다가 충동적으로 갑자기 생각나서 썼는데.. 세운이 시점 쓰다가 하루가 더 늦었네요..ㅠ 여주시점은 이미 어제 완성했는데

원래 세운이시점을 쓸생각없었는데 쓰다보니 써야할것같아서.. 근데 왠지 한편에 욱여넣고싶은 욕심에 이렇게 됬네요

전작을 다시 읽으니 문장도 매끄럽지도 않고 똥같은글이였는데 재밌게봐주셨던분들이 많아서 매우 기뻤어요 여러분은...1004...?

이번글도 다를바없지만 전보다는 매끄럽게 쓰려고 노력했어요 부족하지만 심심풀이정도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뭔가 제 기분이 우울해보이지않나요..? 맞아요 몇일째 세운이 소식이 깜깜무소식이여서 울고있습니다...세운이...밥은 잘먹고 다니는지 모르겠어요..ㅠ

그나마 오늘 화보 스포떠서 그걸로 간신히 버텼어요... 다들 함께 21일까지 잘 버텨보아요! 전 기대 전혀안하지만 그날 케이크사먹을 예정입니다 ↖^ㅇ^↗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3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독자1
작가님ㅠㅠㅜㅠㅠ 전작품도 너무재밌게읽었는데 이번글도 너무너무좋아요!! 좋아한다니...고백이라니...ㅠㅜ노래들으면서 읽으니까 더 설레네요 꺄ㅠㅠㅠ 저도 떡밥에 목말라있었는데 화보스포보고 배고픔 충전했어요ㅋㅋㅋㅋ아직 모자라지만 저또한 스쉽을 믿습니다 거대떡밥을 위해서라면 기다려야겠죠...★ 너무 사담만했네요 작가님 글항상 너무잘보고있고 다음작품도 기대할게요♥
6년 전
라임포뇨
독자님!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모자라지만 스쉽을 믿고있어요!!ㅎㅎㅎㅎ 다음작품은 독자님을 위해! 최대한 노력해볼게요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
힝 라임 님ㅠㅠㅠㅠ 저번에 너라는 비도 너무 완전 감명 깊게 읽어서 진짜 신알신 닥! 누르고 듀근듀근 기다리고 ㅣㅆ었는데 이렇게 빨리 새로운 작품 들고 와 두실 줄 몰랏ㅅ서요ㅠㅠㅠㅠㅠㅠ 진짜 장난 1도 안 보태고 알림창에 라임 포뇨 님 닉네임 뜨지미지 심장이 일분에 오조오억번 펌프 운동을 시작했슴미다... 정말 라임 님 글은 읽으면 읽을 수록 흡수력도 장난 아니고 너무 설레요,,, 분량도 너무 눈물날 만큼 많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예쁜 글 써주셔서 감사해용ㅇ 히앙유ㅠㅠㅠㅠㅠ❣❣❣
6년 전
라임포뇨
아이고 독자님 ㅠㅠㅠ 감명깊게읽어주셨다니 너무 감사드려요 ㅠㅠㅠㅠ 너무 과분한 말씀이세요 저도 ㅋㅋㅋ그냥 삘꽂히는데로 쓰다보니까 분량이 많아지는데 그거는 그거대로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ㅠㅠ 전 읽으면서 지루할까봐 걱정했는데... 저야말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어쩌다 유부녀, 그 뒷이야기18 희익 07.17 19:2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우리 집 댕댕이가 반인반수라구요?!.pro14 솜댕댕 07.17 19:01
워너원 15 미러 07.17 18:12
워너원 [브랜뉴/워너원/임영민/김동현/박우진/이대휘] 리얼남매 Talk -1535 몽그리 07.17 17:2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배진영] 인간시장 038 블루딥 07.17 15:5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436 완다 07.17 14:2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325 완다 07.17 13:03
엔시티 [NCT] 고인 물 06 : FAKER42 보풀 07.17 12:1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223 완다 07.17 04:3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140 완다 07.17 03:18
기타 [MXM/임영민] 똥차냐, 벤츠냐 그것이 문제로다 EP.347 리틀걸 07.17 02:34
프로듀스 [워너원/브랜뉴/박우진/임영민] 내가 좋아하는, 나를 좋아하는 G18 A01 07.17 02:06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나의 세상이 되어주세요 013 봄처럼와줘요 07.17 02:0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Good Face 11.facebook94 프듀스북 07.17 01:45
엔시티 [NCT/TEAMT] 욕慾: Scabiosa13 시민단체 07.17 01:21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437 2젠5 07.17 00:2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동현] VOICE MAIL1 07.17 00:26
엔시티 [NCT/정재현] 수학 과외쌤이랑 사귀는 썰 323 얼그레이 07.17 00:2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민슈가천재짱짱맨뿡뿡의 스캔들? 10화4 숭늉이 되고싶.. 07.17 00:0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그리핀도르의 미학 下9 달콤한 망개 07.17 00:04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유선호] 동갑 유선호+7 피로해복제 07.16 23:39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3126 니퍼 07.16 23:2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정세운] 시인 정세운 A14 핸존미 07.16 23:1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박지훈/안형섭] 열아홉, 그놈들 B4 초코레떼 07.16 22:37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백구 김재환 C13 묾맏 07.16 22:34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옆집오빠가 자꾸 설레게 해요 96 땡구 07.16 22:10
기타 여러분, CC는 절대로 하지 마세요. [암호닉신청공지] 363 씨씨 07.16 21:59
전체 인기글 l 안내
6/8 9:54 ~ 6/8 9: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