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구야 전체글ll조회 653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삐뚤사랑광

구야 作






“나랑 오늘부터 1일 할래? 잘 해줄게.”



많은 여자들은 많은 사람들 속에서 공개 이벤트나 공개 프로포즈나 공개 고백 같은 것들을 받으면 굉장히 좋고 떨리고 설레고 뭐, 흔히들 잊지 못할 추억이 된다고들 하더라. 그 중 우리 엄마도 포함이 되어 있었고. 묵묵하다 못해 무뚝뚝하지만 엄마를 사랑하는 마음은 유별났던 아빠는 파병을 다녀온 이후 사람이 북적거리는 공항 안에서 환호를 받으며 공개 프로포즈를 했다고 들었다. 그 동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나는 오그라 들어 끝까지 보진 못 했다. 앞으로도 보지 못할 예정이고. 조용한 엄마는 그때의 추억을 얘기할 때면 제일 신나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기분이 안 좋거나 아빠랑 싸운 날에는 내가 일부로 그 동영상을 틀어주곤 했다.



“나 이래 봬도 내 사람한테는 잘 하거든.”



그리고 그 모든 걸 질색팔색 내가 그 공개 고백을 받았다. 그것도 이름도 뭣도 모르는 놈한테. 내 옆에 서있던 주학년은 나보다 더 이 상황이 당황스러운 건지 큰 눈을 도륵도륵 굴리며 나와 앞에 있는 이름 모를 놈을 번갈아 보았다. 나 원 참. 살다 살다가 또 이렇게 사람 많은데서 고백을 다 받아 보네. 그것도 존나 구린 멘트로. 오늘부터 1일? 어디서 배워먹은 고백 법인지 더러워 죽겠네. 그냥 가만히 쳐다만 보다 옮겨진 시선 안에는 많은 인파 속 환호하는 이들 사이에서 혼자서 세상을 잃은 듯한 표정으로 이쪽을 응시하는 내 삐뚤사랑광이 보였다. 왜 없나 싶었네. 나와 눈이 마주치니 급하게 눈을 까는 꼴이 또 웃겼다. 내가 고백 받아주면 여기서 오열이라도 하려나? 궁금하다. 하지만 나는 이름도 나이도 모르는 이 남정네를 받아줄 생각은 추호도 없었다. 아마 당연한 거겠지.


고백을 받고서도 대답 없이 다른 쪽을 응시하고 있으니 내게 고백한 고백남의 시선 또한 그리로 향했다. 깔았던 눈을 다시 뜬 삐뚤사랑광은 나와 고백남 둘의 시선이 한꺼번에 자신에게 와있으니 당황한 모양새였다. 큰 눈을 끔뻑이며 입을 떡 벌린 게 봐줄만 했다. 지는 고백 더 많이 받으면서. 나는 고개를 숙힌 채 웃음을 터트리니 고백남의 시선이 다시 내게 머물렀다.



“미안한데 난 네 이름도 몰라. 물론 알고 싶지도 않고.”

“와. 나 며칠 전에 페북 친구도 걸었는데. 너 받아줬잖아.”

“페북? 나 그런 거 안 하는데. 엄한 사람한테 보냈나 보네.”



폰 만지는 것도 별로 안 좋아하는 내가 페북 따위를 할리 만무했다. 카톡도 주학년이 옆에서 억지 부려서 깔아 놓기는 했는데 아직 써본 기억이 없다. 주학년에게 온 카톡 아직도 안 읽었을 텐데. 주학년도 하루 종일 폰만 만지는 걸 싫어하는 내 성화에 못 이겨 요새는 몰래 조금씩 만진다. 예전에도 전 학교에서 같이 어울려 놀던 여자 애 하나가 내 휴대폰을 보더니 여자 애 폰 맞냐며 이것저것 만져 꾸며 놨던데 적응하는데 한참이나 걸렸었다. 전화만 잘 받으면 되는 거 아닌가. 물론 전화도 잘 받진 않는다. 내겐 필요없는 도구라는 거다. 아, 사실 다 필요 없다. 나는 지금 일단 어서 반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점심 잘 먹고 와서 이게 무슨 봉변인가 싶고.



“그래. 네 고백 잘 들었고 나는 너한테 관심이 없으니 그 고백에 대한 답은 NO라는 게 내 대답이야.”



그러니 앞길 막지 말고 비켜 줄래? 내 말에 떨떠름한 표정으로 순순히 옆으로 비켜선 고백남에 사람 좋은 표정을 한 번 지어주곤 지나쳤다. 삼삼오오 모여있던 무리들은 내가 갈 길을 터주었고 그 앞에 서있는 내 삐뚤사랑광에게도 사람 좋은 표정으로 한 번 웃어주었다. 나는 저런 이름도 뭣도 모를 놈들이 아니라 내 삐뚤사랑광에 대해 알아가고 싶은데 도통 다가와 주질 않네.






*



나는 반으로 들어와 입에 칫솔을 물었다. 마치 방금 전에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물론 내겐 정말 아무 일 없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받은 고백이라면 심장이 미친 듯이 뛰어대는 탓에 그 자리에서 쓰러졌겠지만 방금 내게 고백한 그 고백남은 정말 지나가다 마주친 기억조차 나지 않는 아이였기 때문에 전혀 내 심장에 데미지를 입히지 못 했다. 괜히 시간만 뺏긴 게 불쾌할 뿐이었다. 양치를 하는 내게 후다닥 달려온 주학년이 펄쩍펄쩍 뛰었다. 얘가 왜 이래, 정신 사납게; 짜증 난다는 듯 올려다보자 입에 물고 있던 바나나 빨대를 빼는 순간 속사포로 말을 내뱉었다.



“네가 방금 누구를 찬 건지 알어?”

“알 바야? 그냥 내가 관심이 없다는 게 팩트인 거지.”



아오, 팩트란다. 칫솔을 문 입을 꾹 닫았다. 주학년이 쓰는 말들을 나도 모르게 배워 이상한 용어들을 자주 썼다. 물론 뜻들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굳이 입 밖으로 내뱉진 않았는데 요즘 들어 매일 팩트냐, 팩폭 오졌다, 실화냐? 등등 옆에서 귀가 닳도록 들으니 나도 모르게 입에서 툭툭 나오기 시작했다. 몸서리를 치며 입을 헹구러 가는 내 뒤를 졸졸 쫓아오는 주학년이 쫑알쫑알거리는 게 듣기 싫어 귀를 후벼팠다. 쟤는 어쩜 입을 가만히 다물고 있는 날이 없을까. 걸레 빠는 곳에 다다라 입에 있는 거품을 뱉어내곤 홱 돌아 노려봤다.



“네 말을 토대로 정리한 바 그 놈은 학교도 존나게 안 나오고 허구한 날 오토바이만 처타고 다니는 씹 양아치 새끼라는 말이잖아. 그러면 잘 찬 거지 뭐가 걱정이야, 썅.”

“……아니, 그렇다고 욕은 하지 말고.”

“아, 알겠으니까 화 돋구게 하지 말고 양치질 좀 마저하게 꺼져.”



내 말에 시무룩하게 다시 빨대를 물어 터덜터덜 걸음을 옮기는 주학년을 본 뒤에야 다시 칫솔을 입에 물었다. 난 일단 또래의 여자 애들과 조금 다르다는 건 인정한다. 사진 찍는 거에도 관심 없고 폰 만지는 거에도 관심 없고 남자에는 더 관심 없고. 또래의 여자 애들이 관심 갖을 만한 것에 나는 딱히 관심을 두지 않았다. 어릴 때부터 그랬어서 굳이 이게 이상하다고 느낀 적은 없다. 그냥 조금 다를 뿐이다. 마저 입을 헹구고 입가를 대충 닦으며 몸을 돌렸을 때 칫솔을 물고 있는 내 삐뚤사랑광이 보였다.



“……어.”



이렇게 직접적으로 마주 본 건 처음인지라 많이 당황한 듯 싶었다. 나는 굳이 피하지 않았다. 이참에 말 좀 터줬으면 좋겠는데. 몰래 쳐다보지 말고. 갑자기 사래가 걸린 듯 목을 부여잡고 콜록거리는 게 안쓰러웠다. 입에서 분비물 다 나오네. 그러곤 꿀꺽 그 매운 치약 거품을 삼킨듯 했다. 내가 더 괴로운 표정으로 쳐다보니 후다닥 옆으로 달려와 입을 헹구는 모습을 조심스레 살폈다. 멍청한 구석이 많은 친구였네. 입가에 묻은 거품을 닦아내는 내 삐뚤사랑광이는 한참이나 멍을 때렸다,



“당황했어?”

“안녕, 나는 박지훈이야!”



이번엔 내 쪽에서 당황했다. 당황했냐고 물었는데 반사적으로 튀어나온 말은 안녕, 나는 박지훈이야. 라니. 질문에 맞지 않는 답이었다. 버튼을 누르면 입력된 말이 튀어나오는 인형 같았다. 꼭 오래 전부터 내게 하고 싶었던 말이 머릿속에 입력되어 쉴 틈 없이 연습하다 내가 누른 버튼에 자기도 모르게 튀어나온 것처럼 말이다. 이름이 박지훈인가 보네. 얼굴이랑 꽤 잘 어울리는 이름이었다. 지훈. 나 옛날에 엄마따라 주지훈 좋아했었는데. 내가 눈을 끔뻑거리며 쳐다보자 얼굴이 시뻘개져서는 우물쭈물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 하는 게 안쓰럽기도, 조금은 귀엽기도 해 또 웃음이 터져 나왔다. 나 분명 남자에 관심 없는데 자꾸 관심이 가게 만드네.



“그래, 박지훈. 나는 나여주야.”

“아, 여주…….”

“맨날 나 보면 인사하고 싶어하는 것 같길래. 이제는 속 편하게 손 흔들고 인사 좀 하라고.”



내 말에 큰 눈을 도르륵 굴리다 고개를 두어 번 주억거리는 것에 만족했다. 결국 내가 먼저 말을 걸게 만들었네. 꼭 강아지 같은 게 머리를 쓰다듬어주고 싶은 비주얼이었다. 잘 했어요. 하고. 우리 할머니 집에 있는 순돌이 닮았네. 걔도 내 말이면 껌뻑 죽듯 잘 듣던데. 나는 분명 그렇게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내 손은 나도 모르게 손이 그 갈색 머리카락, 강아지마냥 순한 머리 위에 얹었나 보다. 정신을 차렸을 땐 갑작스러운 내 스킨쉽에 움직이지도 못한 채 눈만 내려 나를 바라보는 내 삐뚤사랑광, 아니. 박지훈에 개의치 않고 머리를 쓰다듬었다.



“머리 흐트러져서.”



나는 여전히 내 삐뚤사랑광 박지훈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고 싶었다.











(*^ㅁ^*)

* 삐뚤사랑광 : 스토커(stalker)의 순 우리말.

천천히 굴러간다고 하여 무려 한 달만에 온 저는 아주 쓰레기입니다. 프로듀스 101이 워너원이 되고 나서야 오다니……. 저를 매우 때리셔도 저는 할 말이 없읍니다. 저번 편에 제가 생각지도 못 하게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셔서 뿌듯했는데 신알신 해주신 분들이 넘넘 많아서 2차로 놀라 버리고 말았어요. 못난 제 글을 기다려 주시다니. (크흡)

저는 앞으로도 글을 빨리 가져오는 재주는 없을 테지만 열심히 꾸준히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은 어서 빨리 지훈이와 여주의 꽁냥거리는 모습을 쓰고 싶어서 양치 하면서 만나게 만들어 버렸는데요 ㅎ. 양치 꿀꺽 삼킨 지훈이 모습 상상이 가지 않으신가요? 전래 귀염둥이야! 둘이 사귀는 그 날까지 구야는 열심히 글 쓰겠습니다. 후후.

암호닉은 어느 정도 회차가 나간 후에 정리글을 올릴 테니 천천히 신청해주셔도 괜찮아요. 제 글을 봐주시는 모든 독자님들 내 마음 속에 ★ 저 ☆ 장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 뭐야 박지훈 완전 귀엽잖아요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귀여운데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
와 언제오시나 기다렸는데 드디어!!!! 진짜 반갑습니다 작가님!!! 지훈이 귀여워ㅠㅠㅠㅠ삐뚤사랑광이 이제는 좀 자신을 가지고 인사도 하고 그러려나요? 궁금하네요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암호닉은 [쿄쿄]로 신청할게요!
6년 전
비회원88.73
워후 아쥬 제마음을 뒤집어놓으셨네요ㅠㅠㅜ완전 터지기직전이네요퓨 너무 상큼한 지훈이 때문에 미치고갑니다 작가님 잘보고갑니다 호시 아모닉은.....?혹시몰라서 남기고가요 [빵야}
6년 전
독자3
나로입니다 작가님짱오랜만이에요 ㅠㅠ 넘 보고싶었습니다 삐뚤사랑광지훈이는오늘도 너므귀여워 ..... 여주 이백퍼 지훈이한테관심이있나보군여 ㅎㅎㅎ
6년 전
독자4
99입니다 아 우리 지훈이 너무 귀여워요... 그나저나 여주가 찬 고백남이 양아치라면 지훈이와 여주를 괴롭힐 것같은뎃......여주에게는 얘들많은 곳에서 망신 줬다! 이러구 지훈이는...뭐 말안해도(절레절레) 작가님의 다음화를 응원합니다♥
6년 전
독자5
아 뭐야 귀여워 애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레 걸려써 ?ㅠㅠㅠㅠㅠㅠㅠ양치물 매운데 ..어케 인형같아 ㅋㅋㅋㅋㅋㅋㅋ진짜 귀엽다 ..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황선배와 연애하기6 청포도알맹이 07.27 02:2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그냥 존나 센 슬리데린 남자친구를 둔 여주의 일상88 Cherishz 07.27 01:31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도련님, 나의 도련님8 바라봄 모먼트 07.27 00:20
워너원 [워너원/?] 맞아요, 여러분 설레라고 쓰는 글이죠 (͡° ͜ʖ ͡°) 04 12 CIEN 07.26 23:22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그 시절, 박우진2 참새야 07.26 22:10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친구사이14 똥글똥글 07.26 21:36
워너원 10 미러 07.26 20:20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너에게 쓰는 편지 2 07.26 16:09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La Couleur B5 Ton ete 07.26 03:08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La couleur A2 Ton ete 07.26 02:56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05166 미니부기 07.26 01:43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너랑 내가 왜 친구야? _0539 저편 07.25 23:49
워너원 [워너원/이대휘] 맞아요, 여러분 설레라고 쓰는 글이죠 (͡° ͜ʖ ͡°) 03 16 CIEN 07.25 23:2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투명한 날 A3 투영 07.25 23:1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전 남자친구가 아이돌로 데뷔했다 118 응달 07.25 22:53
워너원 [워너원/황민현/옹성우/강의건/박우진] 오늘 밤에서 내일 pro97 너즈 07.25 21:54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우리로 말할 것 같으면 26 영심이 07.25 21:13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그남자와 그여자의 결혼생활 03135 제닝뀨 07.25 20:57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합법적 고등학생과 연애하기 0147 합법고딩 07.25 20:12
워너원 [워너원] CODENAME : WANTED - prologue19 GRAND BLEU 07.25 16:25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황제 흥신소 . 0553 뽐봄 07.25 12:46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남사친 박우진 0323 랠리 07.25 11:44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그남자와 그여자의 결혼생활 0284 제닝뀨 07.25 10:11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우주 안에 너 prologue 럼포 07.25 02:34
워너원 [워너원/배진영] 당돌한 배진영A36 자몽소다_ 07.25 01:26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첫사랑이 연애사업 도와달래요. A3 박귀 07.25 01:25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930 완다 07.25 00:1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2 11:26 ~ 5/22 11:2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