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느리미 전체글ll조회 1516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사귀는 사이 아닌데요? 

                     우리 친구에요. 

                                                  W. 느리미 


 


 


 


 

(프롤로그 있습니다.) 

01 


 


 


 


 

알 수 없는 수학 기호들로 가득 메운 칠판을 의미 없이 바라보는것도 질릴대로 질렸다. 옆에 앉은 녀석 또한 반쯤 풀린눈을 하고서 턱을 괸채 연신 꿈뻑꿈뻑 거린다.  2교시의 후반전을 향해 달리는 지금 아, 졸리다 졸려. 몇 살아 남아남지 못한 친구들을 위해 열변을 토하면서 가르치시는 선생님에게서 시선을 돌려 녀석을 쳐다봤다. 어이구 하품까지? 저러다 또 턱 빠지지.  


 


 

" 다음 시간에 음악실 갈꺼지? " 

" 응. " 

" 열쇠 받아뒀어? " 

" 옹이가 열어뒀다던데? " 


 


 

다음 시간이 음악이냐고? 아니다. 다음 3교시는 영어 회화 시간인데 셀리라는 금발의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하는 프리토킹 시간이다. 니엘이와 내가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건 하이 바이 땡큐 앤쥬?정도. 한국말이 서툴러 학생들의 이름을 기억하지도 뱉지도 못하기에 출석률은 언제나 100%. 그말은 즉슨 나와 니엘이가 마음편하게 수업을 쨀 수 있는 황금같은 시간되시겠다.  


 


 

학교에서 우리만의 아지트라고 하면 딱 한 곳있는데, 새로 지어진 음악실로 인해 이젠 발걸음이 뚝 끊겨버린 헌 음악실이다.꽁꽁 잠궈둔 문고리를 따낸건 옆반 옹성우. 학주 방에서 열쇠를 훔쳐서 몰래 복사를 했다고 한다. 무서움이라고는 없는건지 간이 큰건지. 학주가 알면 걘 진짜 죽음 목숨이다. 그치만 아직까지 들키지 않고 아지트로 잘 활용하고 있는 이유는 학교 본관과는 거리가 꽤 있어서 선생님들의 발걸음이 거의 없다는것. 


 


 

" 앞머리가 눈을 찔러. " 


 


 

수학쌤의 눈치를 실실 살피던 녀석이 자라난 앞머리 끝을 삐쭉 세우며, 자른지가 언젠데 벌써 길었냐며 작게 투정였다. 내가 책상 서랍에 박아두었던 문구용 가위를 꺼내들며 "내가 잘라줄까?" 라며 씨익 웃으며 묻자. 표정이 싹 굳는다. 뭐야 저 표정은. 상당히 기분이 나쁘네? 내가 녀석의 앞머리를 만지작 거리며 " 아주 조오금만 짜르면 앞이 잘 보일것같은데? "라고 하니 굳었던 표정을 풀며 "정말 조금만 잘라줄거..야? " 란다. 난 물론이라는듯 고개를 힘차게 끄덕였고, 녀석은 여전히 못미더운듯 끼잉 소리를 냈다. 


 


 

수업의 끝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림과 동시에 한손엔 가위를 한손은 니엘손을 꼭 쥐어잡고, 우린 음악실로 곧장 향했다.  


 


 


 

" 약속한거다? " 

" 알았다니깐? " 

" 봐 딱 여기. 눈썹 위로 안올라가게. " 

" 그래 딱 여기까지. 이 누나만 믿어. " 


 


 

녀석의 눈동자가 심히 흔들린다. 하긴, 자기 머리를 목숨처럼 여기는 녀석인데 불안할만도 하지. 녀석의 떨림이 나에게 까지 전달되어서 그런가 어설프게 가위를 쥐고 있는 내 손도 덜덜 떨려온다. " 괜찮아 괜찮아. 진짜 살짝만 다듬는건데 뭐.. " 말로 녀석을 진정시키며 나는 거침없이 싹뚝싹뚝 가위질을 해댔다. 눈을 꼭 감고 있던 니엘이의 높은 콧등위에 머리카락 뭉퉁이가 내려앉아 있다. 헐? 미안 그 약속 못지킬것같아 니엘아... 


 


 


 

*  *  *  *  *   


 


 


 

" 아, 미안하다니깐? 나 지금 사과만 101번째 하고 있다. " 

" 됐어. 믿은 내가 등신이지. " 

" 아 느낌은 나쁘지 않았.... " 

" 이마 한 가운데 구멍 뚫어 놓고 뭐가 어쩌고 어째? " 

" 아니 난...잘 해주려고 그런건데..자꾸 그렇게 화내면...나는.. " 


 


 

녀석이 반찬으로 나온 미역국을 퍼먹으면서 까지도 투덜투덜거린다. 미역이 곧 튀어날올듯 말듯 아슬아슬한 상태에서 나는 어떻게든 녀석의 기분을 풀어주고자 타이르고 달래고 해봤지만 사내놈이 이렇게 소심해서야... 사과의 의미로 비엔나 소세지를 니엘이의 밥 숟가락 위해 올려주자 냉큼 받아만 먹었지 표정은 여전히 뭐씹은듯하다. 이럴땐 역시 눈물의 호소가 먹히지. 최대한 늘어뜨린 눈꼬리에 한껏 쳐진 입꼬리 그리고 금방이라도 흘릴것같은 눈물...이면? 


 


 

" 야...왜이래..." 

" 아니..나는 일부러 그런게 아닌데.." 

" 우..울기만해? 진짜 용서 안해준다. " 

" 안울면 봐주는거지? 봐 나 안운다. 이제 앞머리 얘기는 안꺼내는거야! 알았지? " 

" 바로 안울기 있냐.. " 


 


 

내가 냉큼 표정을 풀며, 비엔나 소세지 두어개를 입에 넣자 어이가 없다는듯 허- 하는 표정으로 나를 응시하고 있다. 짜증섞인듯 앞머리를 쥐어잡아 최대한 숨기려고 애썼지만 이내 옹성우,김재환으로 인해 강제 봉인 해제되었다.  


 


 

" 야 니 앞머리 빵꾸났어!! 크큭 " 

" 땜빵이다 땜빵..히힣 아 빵 땡겨. 재환아 좀이따 빵먹자. " 

" 뒤질래? 조용히안하냐? " 


 


 


 

어디선가 식판을 들고 나타난 둘은 눈치도 없이 니엘이의 성질을 빡빡 긁고 있다. 아나, 이것들이. 조금만 더하면 완전 풀리는건데.. " 야 총게임하러가자. 빵빵~ 어때 니엘아? " 깐죽거리는건 진짜 천재다 천재. 니엘이를 향해 총알을 싸대던 옹성우 자식의 마지막 말에 제대로 삔이 상한듯 식판을 들고 일어서려던 녀석의 교복 끝자락을 잡아 다시 앉혔다.  


 


 

" 밥은 남기는거 아니랬지? 그리고 너네!! 눈치없이 진짜 조용히 안해? "  

" 김여주 니 작품이지? 아주 참신하다 참신해 크큭 " 

" 니엘아 나 봐봐. " 

" 아 또 왜.. " 

" 나 봐보라니깐? " 


 


 

기가 죽어 축 늘어진 녀석과 강제로 마주한 나는 교복 주머니에서 실핀 2개를 꺼내들었다. " 임시방편으로 이거라도 해줄게- " 라며 녀석의 구멍난 앞머리를 살짝 잡아 넘겨 실핀으로 고정했다. 그것도 크로스로. 싫다고 발버둥 치며 실핀을 빼내려는 녀석의 손을 꼭 잡으며 빼면 이제 너랑 안놀아- 하고 으름장을 놓자 세상 다 포기한듯한 표정으로 가만히 허공을 응시하다.  


 


 

" 기집애가 따로 없네!!! 히히 " 

" 고추 떼러 가볼까 니엘아? " 

" 날 두번죽인거야. 김여주 " 


 


 

피식 웃음이 나오는건 어쩔 수 없다. 빼지말란다고 진짜 안빼고 그러고 있는 녀석이 너무 귀여웠다. 녀석은 그랬다. 내 말이 곧 법에 가까웟다, 흰 쌀밥을 크게 밀어넣으면서 웃음과 함께 삼켜내려고 노력해지만.. 나도 모르게 풉 하는 소리가 터져 나왔고, 녀석은 얇게 뜬 눈으로 날 슬쩍 바라본다. 이럴땐 이게 딱이지. 


 


 


 

" 니엘아 니엘아- 우리 아이스크림 먹으러 갈까? " 


 


 


 

*  *  *  *  * 


 


 


 

" 다 풀렸지? " 

" 응. " 

" 머리는 금방 자랄거야. "  

" 응. 머리가 다 자랄때 까지 나 아이스크림 사줘야해. " 


 


 

급식실을 나와 곧장 매점으로 향했다. 녀석이 제일 좋아하는 월드콘을 손에 쥐어주고 나서야 툭 튀어 나왔던 입술도 들어갔고, 잔뜩 찌푸려 생긴 이마 주름도 풀렸다. 단순하긴 하다. 애도 아니고 아이스크림 하나에 이렇게 풀리다니. 아이스크림과 함께 입에 들어간 머리카락을 빼내어 주며  " 머리카락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냐? " 라고 시비를 터온다. 어디 그냥 빼주면 어디 덧나나. " 한번 같이 먹어볼래? 맛잇는지 맛없는지? " 내가 머리카락을 녀석의 입 가까지 가져다 대자 입을 아- 벌린다. 어라 가볼때까지 가보자고? 지지 않고 더 가까이 하자 이내 웃으며 입을 꾹 다물곤 고개를 돌려버린다.  


 


 

" 다먹었다. " 

" 돼지. " 

" 나 그 동물에 예민한거 알아 몰라. " 

" 알아. " 

" 들어가자. 졸려 " 

" 밥먹고 바로 자면..진짜 돼..ㅈ " 

" 야!!! " 


 


 

주먹 나갈뻔했네. 녀석이 능청스럽게 들어가볼까- 라면서 엉덩이를 털어내고 일어선다. 한칸 먼저 스탠트 밑을 내려가는 니엘이의 등짝을 유심히 살피다가 냅다 등에 올라탔다. " 악! 뭐야 " 놀라 빽 소리를 지르는 녀석은 성급히 그리고 아주 자연스럽게 내 다리 밑에 팔을 걸어 단단하게 고정시킨다. 넓다 니엘이 등. 


 


 

" 나 다리아파. 업어줘 " 

" 업히고 싶으면 좋게 말로하지. 놀랬잖아 넘어지면 어쩔뻔했어? " 

" 안넘어졌으면 됐지. 잔소리는.. " 

"여주야. 너 살찐거 맞...는ㄱ " 

"...당장 걷는다 실시 " 


 


 


 

목을 감싸 안았다. 어릴때, 그러니깐 다니엘과 내가 10살일때. 녀석의 등에 업혔다가 떨어졌던 적이 있었다. 그런 추억아닌 추억이 있었음에도 난 매번 니엘이의 등을 탐냈고, 그런 모습을 본 엄만 "너가 덜 다쳤구나? " 라며 귀여운 핀잔을 주셨다. 편하고 좋은걸 어떻게. 그리고 지금의 니엘이는 약하지 않는걸? 어깨도 넓어졌고, 등도 포근졌고 키도 많이 컸으면 변성기까지 거쳐 제법 남자다워졌는데. 


 


 

" 하악하악...계단은 무리야 " 

" 내려줘. 걸어갈게 " 


 


 

녀석이 바로 날 내려준다. " 그렇다고 바로내려주냐? " 라며 녀석의 등짝을 가볍게 쳤다. 니엘이가 계단 기둥을 부여잡고 거친 숨을 몰아쉬는 모습이 좀 짠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하다. 이마에 맺힌 땀방울이 보이자 손으로 닦아주려 까치발을 들어 손을 내밀자 " 됐어. 더러워 " 라며 고개를 홱 돌려버린다. 더럽긴 뭐가 더러워. 넌 내가 토한것도 맨손으로 받아냈으면서.  


 


 

" 더럽긴 뭐가. 이리와봐. " 

" 그냥 세수하면돼 " 


 


 

그러곤 계단을 다다다 쌩하니 올라가버린다. " 김여주 안와? " 손까지 흔들며 나를 찾는다. 녀석이 밟고 올라간 그 계단을 차근차근 올랐다. 혹여나 넘어질까 바닥만 보고 걷다가 고개를 탁 들었을때. 날 기다리고 있는 녀석이 보인다.  


 


 


 


 


 


 


 


 

--------------------------------------- 


 

안녕하세요. 느리미 입니다.  

비루한 글을을 읽어주시고 좋은 댓글 달아주신 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려요ㅜㅜㅜ 

매일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최선을 다해 글을 연재 해볼까해요~ 응원 많이 부탁드립니다^^ 


 


 

과분한 암호닉까지~ 


 

헤니님 

쿄쿄님 


 


 


 


 

감사합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암호닉 신청 되나요?? 0226으로 신청하고 신알신도 하고 4ㅏㄹ게요!!!
6년 전
독자2
[줄리] 임호닉 신청이요ㅠㅠ❤
글 분위기가 너무 좋아요ㅠㅠㅠ 앞으로 둘이 우째 될지 기대가 너무 너무 됩니다 작가님 좋은 글 감사해요 안녕히 주무세요❤乃

6년 전
비회원234.185
하...글 넘뭉 취저에요 밍멩묭으로 암호닉 신청할께융
6년 전
독자3
암호니 가능하면 [대니대니]하고싶어요!!!
오늘도 귀여운 대니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당!!작가님~

6년 전
독자4
우와 작가님 ㅠㅠ 다녤 너~무 다정하네요 ㅠㅠㅠ 오늘도 잘 읽고 가요 ㅎㅎ
6년 전
독자5
갸악 핵잼 꿀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6
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설레요ㅠㅠㅠㅠㅠㅠㅜㅠㅠ
6년 전
독자7
암호닉신청가능한가요 ????♡♡
6년 전
비회원136.148
혹시 저도 암호닉 신청 가능하면 [강낭]으로 하고 싶습니다!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6년 전
독자8
[0713] 암호닉 신청이요!!!
다녤 풋풋함에 치이고 가요 너무 설레요ㅜㅜㅜㅜ작가님 좋은 글 감사해요❤️❤️❤️❤️❤️

6년 전
독자9
[윤맞봄]으로암호닉신청합니다!
6년 전
독자10
쿄쿄입니다! 프롤로그 올라온지 하루도 안된 것 같은데 1편이 벌써...! 감사합니다ㅎㅎ 앞머리 파인 녜리도 귀엽겠죠...? 분명 귀여울 거예요
6년 전
독자11
[녤니야] 암호닉 신청이요 ㅜㅜ!!!
아 진짜 보기만 해도 설레는 글이예요 매 회 나올 때마다 엄청 설레할 제가 상상돼요,, 왜 현실에는 다녤이 같은 남사친이 없을까요 흑따 얼른 다음 화 나왔으면 좋겠어요 ? 신알신 눌러놓고 뜨자마자 달려 올게요 >ㅁ<

6년 전
독자12
ㅠㅠㅠㅠㅠ 둘이 너무 설레는 거 아닙니가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감사해요 작가님 흑,,, 좋은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3
어떻게 이둘이..연인이 아닐수가 있는거죠?이렇게 설레는데ㅠㅠㅠㅠ작가님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4
멍뭉미 가득가득합니다ㅜㅠㅜㄴㅠ내 학창시절에는 저런 애가 없었는데..
6년 전
독자15
[강심장]으로 암호닉 신청해요!!
작가님 이런 학교물 바람직하고 보기 좋습니다 ㅎㅎ
제 사랑 가져가세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나랑해 황민현.10 90 Daybreak 07.29 02:0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6 (完)57 완다 07.29 01:24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전지적 짝사랑 시점 004 전지적 작가 시.. 07.29 00:09
워너원 [워너원/라이관린] 맞아요, 여러분 설레라고 쓰는 글이죠 (͡° ͜ʖ ͡°) 06 15 CIEN 07.29 00:0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민박집 청년 A5 묾맏 07.28 23:51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영업2팀 강과장은 양아치니? 028343 Y사원 07.28 23:45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528 완다 07.28 23:41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합법적 고등학생과 연애하기 0242 합법고딩 07.28 23:01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06142 미니부기 07.28 21:38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황제 흥신소 . 0657 뽐봄 07.28 21:29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442 완다 07.28 21:1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전 남자친구가 아이돌로 데뷔했다 1.58 응달 07.28 20:1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332 완다 07.28 17:4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234 완다 07.28 03:15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알코올쓰레기의 연애 A12 박우진으로세계.. 07.28 02:58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황선배와 연애하기A'6 청포도알맹이 07.28 02:34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구남친과 썸남 사이의 묘한 관계성 03 + 암호닉 신청받아요!111 교블리 07.28 00:4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130 완다 07.28 00:38
워너원 [워너원/?] 맞아요, 여러분 설레라고 쓰는 글이죠 (͡° ͜ʖ ͡°) 05 21 CIEN 07.28 00:22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맑은 뒤 흐림 上22 홍차화원 07.27 23:56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1032 완다 07.27 21:00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친구사이 2 (부제: 우리 결혼했어요)7 똥글똥글 07.27 18:15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CODENAME : WANTED - 111 GRAND BLEU 07.27 16:13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남사친 박우진 04 + 암호닉 공지37 랠리 07.27 11:49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본격 박지훈이 뱀파이어로 나오는 조각글4 민현없인 죽음.. 07.27 05:59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여러가지 박지훈4 바라봄 모먼트 07.27 03:29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선배, 선배 ! A16 박쿨맨 07.27 03:2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20:30 ~ 5/21 20:3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