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샤이니 온앤오프
토미 전체글ll조회 2520l 8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지금부터 못 마신다고 칭얼대거나 내빼는 애들 있으면 알지. 시작해. 시작한다. 빠빠빠-빠빠 빠빠빠빠빠- 술래가 일어남으로써 서로들 눈치를 보듯 천천히 그렇지만 보다 재빠르게 자리에서 하나 둘 일어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턱을 손에 괴어 누가 봐도 술독에 빠져 영 헤어나오지 못하는 한 명과 팔짱을 낀 채 그것을 고요히 지켜보는 또 다른 한 명이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었다. 게임상 진행이 안 되는 상황에 동아리 회장이 팔짱을 끼고 있던 학생을 불렀다.



" 어이, 축구부. 뭐 하냐. 일어나지도 않고."


그의 부름에 한 번 그를 쓱 쳐다보고는 성운이 재미없다는 듯 앞에 놓인 벌주를 들이켰다.


" 뭐냐. 김 새게. 선배 말이 말같지도 않다 이거야."


순식간에 펑키한 스피커 소리와 함께 흥얼거리던 분위기가 찬물을 끼얹은 것마냥 조용해졌다. 성운이 자신의 옆 자리에 있던 벌주를 또 한번 자신의 손으로 가져왔다. 


" 얘 얼마나 더 마시면 됩니까. 선배님."
" 흑기사 해주겠다고?"
" 아니요. 지금 나가겠다고요."


예상치 못한 선배와 성운의 기싸움에 주변 사람들조차 덩달아 숨죽였다. 나가. 그러면. 회장이 술기운으로 올라오는 화를 주체하지 못하고서 미간을 찌푸리며 빈정댔다. 이와 동시에 성운이 술잔을 입 안에 모조리 털어놓았고 뒤에 걸려져있던 메신저 백을 매고는 옆에 있던 여자 아이를 자신의 어깨품으로 힘겹게 끌어당겼다. 가보겠습니다. 짧은 인사를 하며 밖을 나가려는 성운과 여자 아이의 뒷모습을 가만히 쳐다보던 회장이 비릿한 웃음으로 입을 달싹였다.


" 그래서 내가 저런 놈들 안 받는다고 했잖아. 거지같게."


뒤에서 들려오는 조롱적인 말투에 열이 뻗친 성운이 주먹을 움켜쥐었다. 가자, 성운아. 이제서야 정신을 좀 차렸는지 순간적으로 여주가 성운의 트레이닝 복 상의를 살짝 잡아당겼다. 자신을 부르는 조그마한 음성에 성운이 애꿎게 다른 테이블에 있던 의자를 발로 차고는 발걸음을 다시 앞으로 옮겼다.
 
 
 " 야. 씻어. 술냄새 나."
" 싫어. 귀찮아. 네가 씻겨 줘."


너 진짜. 성운이 화가 많이 난 듯 머리를 거칠게 쓸어넘겼다. 소파에 얼굴을 바닥까지 푹 수그리며 걸쳐있던 여주의 몸을 들어 성운이 화장실 문 앞까지 끌고갔다. 존나게 무겁네. 그러자 여주가 성운의 목을 부드럽게 감싸안았다. 귀찮으니까 네가 씻겨달라고. 그녀의 간질나는 목소리가 성운의 귓가에 다달랐고 성운이 자신의 목을 감싼 팔을 풀어 그녀를 앞에 세웠다. 


" 너 방금 뭐라 그랬어."


다시 확인하고 싶었는지도 모르지. 아니나 다를까 이것마저 알아채지 못한 성운은 본능적으로 물었다. 


" 왜. 내가 뭐라고 했는데."


고개를 자꾸만 아래로 숙이던 여주가 고개를 들어 성운을 바라봤다. 어둑해진 거실 뒤 식탁 위로 켜놓은 작은 등에 의해 혼란스러워보이는 성운의 눈동자가 그녀의 눈에 비춰졌다. 그럼 그렇지. 이번에는 성운이 고개를 아래로 천천히 숙였다. 허망했나. 그래, 허망스러웠다. 그녀의 대답을 들은 성운의 감출 수 없는 속마음이었다.


" 빨리 씻어. 술 먹으면 잠 못 들잖아. 재워줄게."
" 아까 보니까 가방 안에 진통제 있던데."
" 이제 괜찮다고. 안 아파."
" ..........."
" 아프면 아프다고 좀 말해. 맨날 괜찮다 하지 말고."
" .....내 일은 내가 알아서 해."
" 네가 뭘 알아서 해."
" 술 냄새 싫으니까 씻기나 하라고."
" 알겠어."


맨날 이랬다. 술에 취한 넌 항상 걱정어린 속마음을 드러냈고 난 병신같이 우두커니 그녀 앞을 서성였다. 가끔은 이런 생각도 한 적이 있었다. 얘가 지금까지 내 옆에 있어준 건 단지 미안함 때문이었을까. 하지만 그러기엔 우린 함께 한 시간이 너무나 길었다. 우정이라는 큰 명목 아래 자신의 품 안에서 잠이 들어버린 한 녀석을 성운이 조심스레 내려다봤다. 언제나 그렇듯 다음 날 아침이 되면 술기운에 했던 기억들을 모조리 지워버리고서 뻔뻔하게 다가오겠지. 성운이 몰래 자그마한 웃음을 지어보였고 세상 모르게 잠이 들어버린 녀석의 머리칼은 언제나 부드러웠다.












[워너원/하성운] 아주 발칙한 우리 사이 01 | 인스티즈

아주 발칙한 우리 사이

W. 토미

01





" 형. 주사가 바뀔 수도 있는 거에요?"


성운의 진지한 물음에 아침 훈련을 마무리 중이던 지성이 그를 뚫어지게 쳐다봤다. 이 자식이 아침부터 무슨 개소리를 입에 고이 담았나 싶은 표정이었다.



" 그럼 넌 주사가 똑같냐. 아픈 사람마다 병명이 다른데."

" 그 주사 말고 술 취했을 때 그 주사."

" 아- 그럼 그렇게 말을 했어야지. 애들 보니까 주사 맨날 다르던데." 

" 그래요?"

" 그 중에서도 네가 원탑이잖아. 조증갑 새끼야."



여태 감당하기 힘들었는지 고개를 절레절레 내젓는 지성을 가만히 쳐다보던 성운이 궁금증에 뒷머리를 긁적이며 혼잣말을 내뱉었다. 왜 기억을 하지. 원래 못 했는데. 그러다 갑자기 훅 들어오는 지성 탓에 성운이 순간 중심을 잃었다. 너 무슨 사고 쳤냐. 쿵하며 엉덩방아를 잔디 필드에 찧은 성운이 지성을 째려봤다.



" 내가 어린애에요. 사고 치게."

" 너 사고 쳤던데. 아마 혼날 걸."



자기 말만 딱 잘라 말하고는 자리를 옮기는 지성을 이상하게 쳐다보던 성운의 앞으로 축구공을 한 손에 들고 있던 담당 코치가 다가섰다.



" 아주 체육학부를 물 먹여라. 새끼야."

" 죄송합니다."

" 하필이면 건드려도 법학과를 건드리냐. 반성은 됐고 넌 군기부터 바짝 들어야 해. 오늘 마무리는 네가 다 해. 알겠지."



연신 고개를 아래로 까딱거리며 죄송합니다를 외치던 성운의 귀에 낯익은 목소리가 들려왔다. 새로 바뀐 코치가 저 코치냐. 이에 성운이 속상함에 한숨을 내쉬며 아래로 숙인 얼굴을 위로 치켜들었다. 그리고 후드티를 주섬주섬 고쳐매는 여주를 성운이 어이없게 바라봤다. 



" 교양 수업 들으러 가자."

" 싫어. 안 갈래."

" 왜 안 가. 동아리 회장 있을까봐 그러냐."

" 아닌데."

" 그러면 쫄려서 그러냐."

" 기억도 안 나는 게 자꾸 까불래. 네가 나 막지만 않았어도-"

" 또 싸움닭을 내가 말렸고만." 



너 새끼는 친구 하나는 잘 둔 줄 아세요. 아, 김재환도 뭐 일조했으니 두 명이네. 알아들을 수 없는 문장들만 연달아 내뱉던 여주에게 끌려가면서도 성운은 계속해 칭얼거리기 시작했다. 



" 아 진짜. 난 이거 듣기 싫은데. 재미도 없고 흥미도 없고."

" 감동도 없고. 그렇지? 그럼 왜 신청했냐. 즐거워 보이는 다른 교양이나 신청하지."

" 그나마 필수적인 교양들 중에선 이게 제일 재미있어 보였으니까."

"............"

" 아는 사람도 있기도 했고."



성운이 훅하니 찔러들어오는 여주의 질문들에 애써 둘러댔다. 괜히 칭얼댔나. 성운이 밖으로 들리지 않을 말들을 속으로 연신 투덜댔다. 



   " 그래서 째겠다야 뭐야. 이거 필수잖아."

" 누가 짼대."

" 그러니까 곱게 따라와라."

" 그러는 넌 이거 왜 듣는데. 네가 나 이거 추천해줬잖아."



성운이 어디갈까 자신의 팔목을 붙잡은 채 휴대폰을 들여다보며 강의실을 찾아다니는 뒷꽁무늬를 쫄래쫄래 따라다니면서 캐물었다. 민현 선배 있으니까. 그러자 여주가 일말의 고민도 없이 폰을 들여다보며 대답했다. 예상했던 답안지였지만 언제나 시험은 성운에게 힘든 존재였다. 성운이 뜻하지 않은 속상함과 배신감이 감돌던 입 안을 달싹였다. 무언가 할 말이 있는 모양이었다. 



" 내가 하려던 말은 그게 아닌데."



아주 그냥 혼쭐을 내주고 싶었다. 저기 회색 후드티를 입으며 뒤 한 번 돌아보지 않는 그 아이를. 그리고 이제서야 여주가 성운을 돌아봤다. 그럼 무슨 말이 하고 싶은 건데. 성운이 자신의 팔목을 잡고 있던 손을 아프지 않게 내빼며 기나긴 복도를 사이에 두고 멈춰섰다. 얼마가 지났을까, 그의 완고한 목소리가 텅 빈 강의실로 가득 찬 복도를 가득 채워나갔다.



" 내가 본 거라곤 네 속옷 정도라고."



순간 여주의 눈이 동그래짐과 동시에 입이 떡하니 벌려졌다. 꽤나 놀란 모양새가 통쾌했다. 성운이 어깨를 으쓱였다. 뭐, 욕실 문 앞에 던져져있던 옷가지들을 본 건 사실이니 절대 거짓말은 아니었다. 다만 과장을 한 것 뿐이었다. 당당해진 성운에겐 한 치의 잘못함이라곤 일도 찾아볼 수가 없었다.



" 너 ㅁ..뭐라...ㄱ..그랬냐."



당황했는지 말을 더듬는 여주를 여전히 장난끼 가득한 낯빛으로 뚫어지게 쳐다보던 성운이 태연스레 살짝 미소지었다. 옛날엔 이 웃음이 참 귀엽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와서 보니 저 두툼한 아랫입술을 확 뜯어버렸어야 했다고 여주는 자연스레 생각했다. 



" 아무 일도 없었다며. 네가 네 입으로 그랬잖아."

" 넌 어떤 쪽이냐."

" 천당 가고 싶지."

" 그냥 물어본 거야. 네 의견이 매우 궁금해서."



이 자식이 진짜 사람을 가지고 노는구나. 별 일 아니라는 듯 어깨를 으쓱여보이는 성운에게 한 발 두 발 여주가 가까이 다가섰다. 답지 않게 표정을 굳히며 가깝게 다가오는 그녀를 성운이 심드렁하게 두 눈으로 내려다봤다. 언제나 그랬듯이 이건 그만의 트레이드 마크에 해당되기도 하는 사항이였다. 장난으로 보여? 이게. 여주가 짐짓 목소리를 낮추었다. 전혀. 그 모습에 성운또한 진지하게 응했다. 



" 밤에 잠 한숨 제대로 못 자는 기분을 알기나 해. 알면 이딴 장난 못 쳐." 

" 네가 날 자꾸 피하니까. 그 날 이후로 나 찾아온 적 있기나 하냐."

" 그건...."

" 내가 먼저 연락하고 문자하고- 근데 그것마저 씹잖아, 너."

" 미안."

" 됐어. 뭐할려고 고생을 사서 해. 걱정하지 말라고 해도."

" 친구 사이에 가끔 안 만날 수도 있는 거지."

" 우리가 죽을 죄 졌냐. 만나지도 못 하게."

" 졌어. 네 침대에서 같이 눈 뜬 건."



너 맨날 그랬는데, 술 취하면. 성운이 속으로만 간결하게 말했다. 어느 누구에게도 들리지 않게끔. 하지만 실수한 건 옳은 소리였다. 놀라지 않게 이 아이가 일어나기 몇 분 전에는 항상 알람을 맞춰놓고 일어나는데 그 소리마저 듣지 못하고 쿨쿨거리며 목베개를 해주며 자고 있었으니. 비밀을 들켜버린 건 오롯이 자신의 오인이고 명백한 잘못이었다. 그렇게 그에겐 자꾸만 이런 생각이 들었다.



" 늦겠다. 나 펜도 좀 빌려주고."



머쓱해진 분위기에 머리만 긁적이던 성운이 교양 책을 여주의 눈 앞에 흔들어보이다 급히 걸음을 옆으로 옯겨 먼저 지나쳐갔다. 너 강의실은 어딘지 알고 가냐. 괜히 툴툴거리며 뒤늦게 멋쩍어진 여주가 성운의 뒤를 따라갔다. 그러자 먼저 앞서가던 성운이 다시 운동화를 천천히 끌며 걸음을 멈추었다.



"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인데."

"..........."

" 만약 그런 일이 있었다 하더라도 너 혼자는 안 둬."

" 갑자기 무슨 소리를 하는 거야."

" 그러니까."

" ..........."

" 책임진다고, 나는."



결연하게 말을 끝내던 그가 다시금 운동화를 바닥에 끌며 부산하게 앞서 걸어가기 시작했다. 그가 이미 강의실에 들어갔다는 걸 알면서도 한 동안 여주는 그 자리에 가만히 서 있기만 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그 날 이후로 마음이 이상한 게 서서히 미쳐가고 있나보다. 벙찐 모양새로 같은 자리에 주구장창 가만히 서 있던 여주가 후드 티 위로 올려맨 가방을 다시 고쳐맸다. 미쳤다. 이 모든 상황들이. 그녀가 이내 고쳐맨 가방끈을 손아귀에 꽉 쥐고서 강의실을 들어섰다. 그리고 마주했다. 



[워너원/하성운] 아주 발칙한 우리 사이 01 | 인스티즈

어쩌냐. 저기 민현 선배 있는데. 



개구진 얼굴을 밖으로 띄운 채 얄밉게 입모양을 속삭이던 그 자식을 말이다. 여기 자리 있어요. 죄송합니다. 자기 옆자리에 앉으려는 사람을 재빨리 돌려보내는 성운이 여주에게로 시선을 옮겼다. 그러다 뺏긴다, 너. 여전히 입모양으로 말을 전해오는 성운을 여주가 조용히 지켜보다 이내 그에게로 발을 떼었다. 여주가 그의 옆자리에 가방을 툭하니 올려두었다. 시끄러. 그리고는 머리가 복잡한지 피식하며 웃는 성운에게 펜을 넘겨주며 그녀가 그에게로 등을 돌려 엎드렸다. 

피곤한지 천천히 눈을 뜨며 날 내려다보던 네 시선의 그 날은 도무지 모른 척 할 수가 없었다. 왜인지 모르겠다. 아니면 알고 있음에도 또 다시 모른 척 하고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 그렇게 그녀는 천천히 눈을 감았다.


    모른 척 했다. 그래야 우리의 관계가 절대 무너지지 않을 테니까.












*

저의 독자님들♥ 잘 지내셨나여!!!! 이제 프롤로그 다음으로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되네요.....ㅎㅎ 

정말 댓글들 보면서 슈퍼파워처럼 많은 힘을 얻으며 가고 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감사드리구 요즘 날씨가 아주 살짝 환절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 같은데 건강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당!! 

그럼 다음 화에서 뵐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허억 선댓 선댓 선댓달구 보러가욤
6년 전
독자2
세상에 세상에 지금 혹시 서로 좋아하는데 서로 모르는 상황인거예요??? 중간에 성우니가 책임 질 수 있다고 한 이후로 머리가 돌아서 아예 그냥 글이 눈에 안들어와요 세상에 울 구르미... 이런 말도 할 줄 알고... 행쇼 길만 남았는데 왜 그러케 서로 몰라주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희 콩 키울 때 까지 난 여기 돗자리나 피고 앉아있을란다... 그래서말인데 제 암호닉은 [돗자리] 어떨까요 자까님 ❤️❤️ 오늘도 사랑합니당 헤헤
6년 전
토미
돗자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너무 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 암호닉 정말 너무 감사하고 저두 돗자리님 아주 많이 사랑합니다♥♥♥♥ 항상 좋은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5
헤헤 작가님 꼭 또 봬요 ❤️ 다음엔 돗자리로 찾아뵙겠습니당
6년 전
독자3
오늘처음 보는건데 왤케 재미ㅛ죠???? 작가님 필력이 제 스타일인듯한데요 아주 짱이에요ㅜㅠㅜ성운이 글 제가 아주 사랑하거든요ㅜㅠㅜㅜ 짱입니다 짱짱!! 암호닉 [으리으리]로 좋겠죠..?
저 신알신 하고갑니당

6년 전
비회원215.119
헉,,성우니,,넘 좋네요ㅠㅠㅠㅠㅠ구름이와 함께라면 어디든지..!잘 읽고가용 암호닉 [구름요정] 신청이요!
6년 전
비회원180.98
헐...... 진짜 흥미진진해요 하아....여주 주사가 아주 성운이 마음을 흔들어 놓았네요ㅠㅠㅠㅠ
좋은 글 써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197.100
이야!!!이거지 이거지...요즘 보기드문 문체일세 .. 겁나 집중력 쩔어주고요... 우리성운이가 더 좋아지고요...!!!더 빨리 빨리 찾아와주세요 기다리구 있겠습니다!!!!
6년 전
독자6
작 가님 대박최 고 진짜,,,, 성운이,,,, 능글 맞고 그런거,,,, 막 아니 뭐라해야해요ㅜㅜㅜㅜㅜㅜㅜㅜ 넘 좋아 진짜ㅜㅜㅜㅜㅜㅜㅜ [가람]으로 암호닉 신청합니다 작가님ㅜㅜㅜㅜㅜㅜㅜ 최고,,,
6년 전
비회원27.40
저번 편에서 구르미 글이라고 오열했던 사람임니다ㅠㅠㅠ 혹시 암닉 받으신다면 [자몽슈]로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하 진짜 성운이 너무 치명적인데 어떡하죠ㅠㅠㅠㅠ 성운이 내여자바라기인거 티내는거 같아서 너무 좋고ㅠㅠㅠ 이번편도 잘 조고 가요!!
6년 전
독자7
신알신 누르고갑니다ㅠㅠㅠㅠ 작가님 대박이예요...그냥 말이 필요없이 짱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조심스럽게 암호닉 [구르미]로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6년 전
독자8
셍언이....구름아ㅠㅠㅠㅠㅠㅠㅠㅠ 성운이 해바라기네 해바라기ㅠㅠㅠㅠㅠㅠ신알신 하고 갑니다! 암호닉은 [챠미]로 신청해도 괜찮을까요...?
6년 전
비회원44.59
하...책임진대..책임진대 울 구르미 이시대의 1순위 사위다...ㅠㅠ최고시다ㅠㅠㅠㅜㅠ 진짜 행복하다ㅠㅠㅠㅜㅠ 여주도 성운이도 서로에게 마음이 있지만 모른척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ㅠㅠㅜㅠㅠ 암호닉은 [즈쿠]로 신청해볼게요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똘끼충만한 녀석들 014 대유잼 08.25 01:31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옹성우/황민현] 짝사랑에도 용기가 필요하다 6 (+암호닉 공지)75 교생친구 08.25 01:13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그 여름의 옹선배, 나의 옹가드 012 럽우 08.25 00:06
아이콘 [iKON/김진환] 아저씨! 우산을 같이 쓸래요? 112 늙은재주꾼 08.25 00:01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235 2젠5 08.24 22:55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아주 발칙한 우리 사이 0113 토미 08.24 21:05
워너원 18 미러 08.24 20:13
기타 여러분, 씨씨입니다 ^.^38 씨씨 08.24 01:39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도화 (桃花)20 치자피즈 08.24 01:00
워너원 [워너원/옹성우/황민현] 위스키와 모르핀 A+7 Hessey 08.24 00:32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135 2젠5 08.24 00:27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누가그래?9 부기향 08.24 00:13
기타 [MXM/임영민] 무뚝뚝한 사랑꾼 2349 꼬부기 덕후 08.23 23:4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워너원] 카페알바생 홍일점 갠톡 D66 먹방동아리 08.23 23:22
워너원 [워너원] 위험한 반인반수들과 동거 중 G154 서울사람 08.23 22:5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영업2팀 강과장은 양아치니? 034250 Y사원 08.23 22:05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아기와 너 1231 22개월 08.23 02:1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아기와 너 1134 22개월 08.23 01:08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나랑해 황민현.14 57 Daybreak 08.23 01:05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038 2젠5 08.23 00: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새멤버 시즌2 -(Introduction) Not Today4 흔설 08.22 23:51
뉴이스트 [뉴이스트/김종현] 전교회장이랑 연애하기 018 전교회장김종.. 08.22 23:48
프로듀스 [스타쉽/정세운] 정세운의 비글 여자친구 길들이기 06 ((Q&A공지))65 비글인데 왜애애.. 08.22 23:25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우진] 다나까는 위험하다 0320 08.22 23:17
워너원 [프로듀스101/워너원] 3분어플 0324 먹방동아리 08.22 22:4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다니엘24 완다 08.22 22:34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아주 발칙한 우리 사이 PRO15 토미 08.22 20:17
전체 인기글 l 안내
6/10 23:00 ~ 6/10 23:0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