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참이슬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참이슬 전체글ll조회 1238l 4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은하수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⑥ | 인스티즈



,

심야<心惹> 약국



written by. 참이슬




-마음을 이끄는 약국, 그 여섯 번째 이야기-








" 무슨 일 있죠. "




" 깜짝아, "




" 놀라게했음 미안해요. "





식사를 마치고 잠시 병원 내의 구비된 공원으로 나가 바깥을 바라보고 있는데, 불쑥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내밀며 나타난 재현씨에 깜짝 놀랐다. 미안하다고는 하지만 그의 표정은 내가 놀라는 모습에 웃음을 참지 못하는 듯 하다. 그를 흘깃 바라보다 인사를 하고 커피를 받아들었다. 아- 따뜻해. 커피잔을 두 손으로 그러쥐어 뜨거운 온도를 손에서부터 온 몸으로 전달했다. 오늘따라 힘이 없어보이길래. 하늘을 바라보며 넌지시 내뱉는 그의 말에 나는 잠시 뜸들였다. 그런 내 모습에 그는 굳이 얘기하지 않아도 된다며 덧붙였다.


그냥 여러모로 복잡해요.


솔직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말이다. 정말. 정말로 복잡하다. 가끔은 나도 나를 모를 때가 있단 말이지. 내 자신도 내가 느끼고 있는 감정을 정의내릴 수 없을 때가 있는데, 그 순간이 지금이고, 그럴 때면 막막하다. 어떠한 말로도 위로를 받을 수 없는 상태. 답답한 마음에 찾게 되는 건 언제나 맑은 공기와 항상 그 자리에서 나를 감싸고 도는 넓디 넓은 하늘이다. 사람으로 인해 생겨난 상처나 슬픔은 사람으로의 치유보다는 자연의 힘을 빌리는 편이다. 언제나, 누구에게나 공평하니까.






" 혹시 영화 좋아해요? "




" 영화, 좋아하죠. "




" 마침 운이 좋게 영화 티켓이 두 장 있는데, 같이 볼래요? "




" 그런건 여자친구한테 써야 하는 거 아니에요? "




" 여자친구 없어요. "




" 아... "




" 혹시나 해서 말 하는데, 필요 없어서 안 만드는거니까 괜히 동정하지 말아요. "





큼큼- 헛기침을 하는 그를 보며 작게 코웃음을 쳤다. 어? 지금 나 비웃었죠. 가까이 다가오는 그를 피해 나는 손사레를 치며 고개를 돌렸다. 그렇게 짧은 휴식이 끝나고 다시 병동으로 돌아왔다. 오랜만에 영화관을 가게되어 그런지 고맙게도 시간이 빨리 흘러가주는 것만 같다. 아닌가. 그만큼 일이 많았다는 뜻이겠지. 뭐든 좋은 쪽으로 생각하는게 좋으니.. 뭐. 나는 후다닥 옷을 갈아입고 거울을 바라보았다. 이럴줄 알았으면 이왕 예쁜거라도 입고 올 걸. 항상 덜 꾸미고 나온 날에 약속이 잡힌단 말이야. 급하게 화장을 고치며 주머니에 대충 쑤셔넣어둔 아이라이너로 눈도 키워보았다. 후, 도긴개긴이네.   





" 화장이 좀 진해진 것 같다.. "




" ...네? "




" 아니에요. 그냥 혼잣말. "




" 혼잣말을 상대방 다 들리게 하는 사람이 어딨어요. "





후끈해지는 기분에 손으로 부채질을 했다. 재현씨는 말없이 웃는다. 그 모습이 평소에는 얄미워 보일텐데 오늘따라 괜찮게 느껴진다. 영화관은 병원 바로 앞 건물에 위치해 있었기에 우리는 걸어서 백화점 안으로 들어갔다. 영화를 예매하기에 앞서 그는 핸드폰을 뒤적이다 직원에게 화면을 들이밀었다. 이거로 예매할게요. 직원은 핸드폰을 들여다보다 웃으며 답했다. 




" 네 고객님, 커플 예매권 사용하는거 맞으시죠? "




" .....아.. 네. "




" 커플 예매권 이용하시면 옆에 사은품 드리는데 어떤걸로 고르시겠어요? "




" 어.. 뭐, 뭐로 할래요? "




" ㄴ, 네? 하하.. 글쎄요... "





커,커플 예매권? 나는 순간 잘못들었나 싶었다. 하지만 옆에 유리창 안에 놓인 커플 빨대, 커플 피규어를 통해 확인사살 할 수가 있었다. 동공지진이 일어나 눈을 어디다 둬야할지 몰라 애꿎은 영화 광고만 바라보았다. 아무거나 주세요. 들려오는 재현씨의 목소리를 들어보니 그도 적잖이 당황했나보다. 그렇게 조금은 민망한 예매가 어렵사리 끝나고 차마 궁금했지만 물어보지 못하고 있던 질문을 재현씨가 먼저 말을 꺼냈다.




" 이게 친구가 준 건데 커플용인줄 몰랐네요. "




" 아.. 네... "




" 그.. 그래도 뭐 꽁짜니까 된거죠. 그치 않아요? "




" .....푸흡- "




" 아 뭐야, 왜 웃어요. "





평상시엔 까칠하면서도 완벽주의자인줄로 알았는데, 당황한 모습을 보고 웃음이 터지고 말았다. 한 번도 말을 더듬거나 하질 않았는데 혼잣말로 계속 커플용인줄 몰랐다, 궁시렁거리며 나에게 변명아닌 변명을 하는 모습이 이제껏 봐온 그의 모습과 너무 상반됐다. 그런데 순간 그의 인간적인 모습에 이제껏 그를 경계해왔던 마음 한 구석에 놓여있던 벽이 사라진 것 같다. 계속해서 왜 웃냐는 그를 웃음으로 받아치며 상영관으로 들어섰다.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lt;心惹&gt; 약국 ⑥ | 인스티즈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 오늘 영화 너무 잘 봤어요 선생님. 다음에 제가 밥이라도 살게요. "




" 병원도 아닌데 낯간지럽게 무슨 선생님이에요. 편하게 불러요. "




" 저는 선생님이 더 편한데... "




" 너무 멀어보이잖아요. "





차에서 내려 동네로 올라가기 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가려 했건만, 왜인지 그는 나의 말투가 썩 듣기 좋지 않은 기색이다. 하루 중 반 이상을 선생님이라고 불렀으니 당연히 그게 편하지 않은가? 싶었지만 그래도 막상 원하지 않는 것 같으니 고민이 되었다. 멍하니 그의 얼굴을 보며 어떤 호칭을 써야할지 생각하는데 문득 그가 키가 몇이냐고 물어온다. 갑자기 그건 왜 묻지. 나는 잠깐 멈칫하다 160이라고 대답했다. 그가 웃으며 말한다. 그짓말-






" 그.. 그짓말이라니요!!.. "




" 딱 봐도 160 안되는 것 같은데? "




" 허, 그러는 선생, 아니 재현씨는.. "




" 그렇지. 앞으로 밖에선 그렇게 불러요. " 





그는 내 머리를 한 번 헤집어 놓고 차로 걸어갔다. 여느때와 같이 손을 흔들고 차에 올라타기 전, ' 난 180이지롱. ' 혀를 내밀며 쏙 차로 사라진 그를 보며 어이가 없어 입이 다물어지질 않았다. 저, 저..! 키만 크지 하는 행동은 완전 초딩이네! 속으로 외쳐대며 그를 떠나보내고 괜히 그 자리에서 스트레칭 몇 번을 하고 언덕을 올라갔다. 조금 가파른 언덕 부근이 나오자 나는 자연스레 홀로 밝은 빛을 내고 있는 오른방면을 바라보았다. 잠시 자리에 멈춰 그냥 집으로 올라갈지 약국에 들를지 고민했다. 맞다, 동혁이에 관해서 얘기해보기로 했지. 이건 절대 억지로 약국에 가려는 이유를 만들어낸게 아니야. 암, 그렇고말고. 모노드라마를 찍으며 약국의 문을 여는데, 어라, 문이 열리질 않는다. 약국은 밝은데. 그 때 누군가 나의 어깨를 톡톡 건드렸다. 





" 어? 누나다. "




" ..동혁이? "




" 저 잠깐 편의점 좀 갔다오느라. 혹시 많이 기다렸어요? " 




" 아니, 방금 왔어. 근데 너 여기서.. "




" 다 얘기해 줄테니까 일단 들어가요. "






동혁이는 검은 비닐봉지를 데스크에 올려두고 나에게 담요를 꺼내주었다. 끼니를 해결하려는 듯 봉지 안에 삼각김밥이 눈에 띈다. 저런거 말고 집밥 먹는게 좋은데.. 그래도 더 몸에 좋은 걸 먹었으면 하는 마음이 드는걸 보니 나는 동혁이를 용서한 듯 싶다. 동혁이는 티나게 내 눈치를 보며 뜨거운 물에 녹차티백을 넣어 나에게 건네고 나와 한 칸 떨어진 곳에 앉았다. 굳이 말리지 않았다. 동혁이 스스로도 자신을 용서하는 시간이 필요할테니. 나는 동혁이가 약국에서 알바를 하게 된 이야기를 다 듣고나서도 도통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민형씨에 대해 물었다. 민형이 형 금방 나갔는데, 못 봤어요?






" 여자친구 만나러 갔을걸요. "




" ...풉-! "




" 헐, 누나 괜찮아요? "




" 여.. 여자친구? "




" 네, 아마도? 어떤 이쁜 누나가 오더니 형이랑 나갔는데. "






동혁이가 건넨 휴지로 입을 닦고나서도 충격이 가시질 않았다. 뭐야. 김여주. 너가 뭔데 충격을 받아. 민형씨랑 무슨 사이라고.. 나는 고개를 세게 가로저으며 뜨거운 녹차를 들이켰다. 누나..? 동혁이의 부름에 그제서야 정신이 들었다. 어, 어. 괜찮아. 더이상 민형씨에 관한 이야기를 말하기도, 듣기도 싶지않아 화제를 바꾸었다. 동혁이는 끼니를 잘 해결하고 있는지. 알바를 하지 않는 시간대엔 무얼하는지. 다행히도 동혁이는 민형씨의 도움으로 이번주 부터 학업을 다시 시작하려던 참이었다. 동혁이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좋은 쪽으로 의지를 다잡은 것 같아 마음이 놓였다.







" 그런데 동혁이 너 이렇게 계속 사먹기만 하면 건강에 안 좋아. "




" 제 나이 정도는 아직 괜찮아요. " 




" 그래, 젊어서 좋겠다. 그래도 밥먹고 싶음 연락해. 퇴근시간 맞으면 우리 집에서 밥먹자. "




" 어.. 정말요? 그럼 맨날 연락할래요. "




" 다시 생각해볼게. "






아 뭐에요, 귀여운 투정을 들으며 자리에서 일어나 동혁이와 연락처를 주고받았다. 데려다 주겠다는 동혁이를 마다하며 밖을 나오다 민형씨를 만났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해 나와 동혁이를 보고 안고 있던 여자를 떼어놓는 민형씨를 만났다. 에이 형- 성스런 약국 앞에서 지금 뭐하는.. 어, 누나. 누나! 나는 너무 놀란 나머지 동혁이에게 별다른 인사도 못하고 빠른 걸음으로 집을 향해 걸어갔다. 심장이 미친듯이 쿵쾅거린다. 집으로 들어와 문을 닫자마자 잠시 문에 기대어 거친 숨을 몰아쉬었다. 보아선 안 될 것을 보고야 말았다. 그와중에 너무 바보같은 표정을 지어버린 것 같아 후회되었다. 아무렇지 않게 인사하고 왔어야 했는데.. 으아아, 난 몰라. 자책과 동시에 주머니 속에서 진동하는 핸드폰을 꺼내 확인했다. 헙- 민형씨. 당황하여 핸드폰을 끄려다가 실수로 전화를 받아버렸다. 으악 이 바보야! 머리를 부여잡다가 전화기 너머로 여보세요? 민형씨의 목소리에 빠르게 핸드폰을 귀에 갖다댔다. 




- ...여보세요? 




" 네, 민형씨.. 어쩐 일로.... "




- 아.. 아까 제대로 인사를 못해서.. 여주씨 잘 들어가셨어요? 




" 네네. 지금 집이에요. "




- 아아.. 잘 도착해서 다행이에요. 제가 바래다 드렸어야 했는데. "




" 아뇨 전혀.. 굳이 저한테 그럴 필요 없는걸요. "




- ....하 그게 아니라.., 저.. 여주씨 혹시 내일 바쁘세요? 




" 내일.. 네, 일이 있어서.. "




- ...네, 알겠어요. 그럼.. 잘 자요. 여주씨.







민형씨와의 통화를 끝내고 냉장고를 열어 찬 물을 꺼내 벌컥벌컥 들이켰다. 나를 향해 짖어대는 뽀뽀를 보며 푸념하듯 얘기했다. 





" 그래 맞아, 나 내일 오프야. "




" 왈왈! 왈! "




" 싫어서 그런건 아니야.. 하, 몰라. 난 바보야. "








* * *







" 망했어. "



" 뭐가요? "



" ....전부 다. "




데스크에 납작 엎드린 주인님을 다독이는 동혁소년은 도저히 이게 무슨 상황인지 모르는 눈치에요. 요즘따라 처음보는 주인님의 모습이 많아져 저도 덩달아 혼란스럽네요. 다만 확실한건 주인님이 방금 밖에서 여주씨와 통화하고 들어오자마자 상태가 저렇게 되었단 것이에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여섯 번째 이야기, 끝-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심야시간에 글을 올리네요

사랑하는 독자님들 좋은 꿈 꾸세요

이번 편은 요즘 암호닉 신청 독자님들이 많아져 기분이 좋아 무료로 올립니다!

천천히 굴러가지만 독자님들과 오래오래 보고싶어요 ♥

댓글과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당! 오늘도 감사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신알신하고 갈게요! 그나저나 민형이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ㅠㅠ
6년 전
참이슬
으아아.. 거진 한 달이 다 되어서 답글을 달아드리네요.. 너무 죄송합니다 ㅜㅜ 그리구 감사합니다 오늘 다음편이 올라오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6년 전
비회원49.157
안녕하세요! 오늘 첫에피부터 정주행 했는데 편안하고 재미있고 내용도 좋아요❤
다음 편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6년 전
비회원241.17
저 따흐흑이에요!!!!!!!! 아악 민형짱 뭐냐능!!!! 따흐흑,,, 그나저나 귀염이 정수기는 오늘도 등장했네요 엉엉 역시 최고 오늘도 힐링받고 갑니당
6년 전
비회원24.9
너무 따뜻하고 좋은 글같아여 ㅠㅠㅠ
6년 전
비회원59.203
아 너무 좋아 따뜻해 흐아아아 작가님 글 잘 읽고 가요 ㅎㅎ 넘 재미나요 ~!~!~!~
6년 전
독자2
민형이 너무 귀엽네옄ㅋㅋㅋㅋㅋㅋㅋ작전이 실패한걸까요ㅋㅋㅋㅋㅋㅋㅋㅋ잔잔하지만 또 유쾌하고 재밌네요 추천했어요!!
6년 전
참이슬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답글을 달게되어 정말 너무 죄송한 마음이 먼저에요 독자님 ㅜㅜ 재밌게 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요 ㅎㅎ 오늘 다음편이 올라오니 7화도 잼게 봐주세요!!
6년 전
독자3
작가님 우미에요 ㅠㅠㅠ 이번에는 늦게 찾아뵙게 되었어요 ㅠㅠㅠㅠ 오늘 재현센세 왜케 설렙니까!!! 진짜 너무 귀여워요... 커플석이라뇨.... 하 진짜.. 아 그리고 재현이가 여주 놀리는 거도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ㅋㅋ 처음 재현이 나왔을 때 상상도 못했는데요 ㅎㅎ 아 그리고 민형이는 무슨 일이 있었는 걸까요...?? 다음 편이 기다려져요 항상 감사합니다 ❤️
6년 전
참이슬
우미님!! 안녕하세요오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으아아아ㅏ 저는 맞아야해요..... 털서ㄱ.... 제가 진짜 현생에 너무 치여서 지금에서야 답글을 남겨요... 우미님의 댓글 보면서 기분좋게 7화 올릴 수 있을 것같아요~ >< 넘 감사합니다 ㅠㅠ
6년 전
독자5
저도 요즘 현생에 치여서 ㅠㅠㅠㅠ 글잡 아무것도 안 보는데 작가님 글만 볼 예정이에요... 작가님 글은 힐링 힐링...♥️ㅠㅠㅠ 저 덕분에 기분 좋게 올린다뇨... 사랑해요 작가님♥️♥️♥️♥️♥️
6년 전
참이슬
우미님..... 제 사랑 우미님 ㅜㅜ 이렇게나 빨리 답글이 달린다니 저 너무 기쁘네요ㅜㅜ 11시전에는 업뎃할테니 많이 기대해주세여 ㅜㅜㅜㅜㅜㅜ 저 진짜 우미님 덕에 행복해요 ㅜㅜㅜㅜㅜ 저두 사랑합니다ㅜㅜ ♥
6년 전
독자6
기다리고 있을게요 작가님❤️
6년 전
독자4
1회보더 조용히 읽던 독자에요 작가님 글 너무 좋아요!
연재 텀이 길어져도 좋으니 작가님 오래 보고 싶습니다.
암호닉[김여주]로 신청 가능할까요?
매번 좋은 글에 많은 위로 받고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6년 전
참이슬
먼저 너무 죄송해요 김여주님 ㅜㅜ 암호닉 신청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아!! ㅎㅎ 제가.. 드디어 왔네요 정말 면목이 없어요.... 제 글로인해 위로받으신다니 저는 그것만큼 기쁘고 행복한 말은 없는거 같네요 ㅠㅠㅠㅠ ㅇ어앙앙 ㅜㅜ 정말 감사해요 오늘 올라올 7화도 재밌게봐주시길!
6년 전
비회원30.46
크흡 정주행하던 독자입미댜 ㅠㅠㅠㅠ 너무 재밌어용 ㅠ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14.250
어떻게 된 거지? 공간스런 혼란...
6년 전
독자8
잘 보고 가요 !
6년 전
독자9
미뇽이 옆에 그 여자의 정체는 멀까요!! 흥미진진 해지네여 이번화도 잘 보고가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⑮ 完6 참이슬 01.01 21:26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⑭23 참이슬 02.08 23:38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⑬21 참이슬 01.29 00:02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⑫14 참이슬 01.20 23:18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⑪12 참이슬 01.13 21:38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⑩27 참이슬 01.07 22:02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⑨25 참이슬 12.31 22:41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⑧25 참이슬 12.23 02:02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⑦19 참이슬 11.25 23:28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⑥19 참이슬 10.29 02:24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⑤21 참이슬 10.25 21:38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④16 참이슬 10.15 21:58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③21 참이슬 10.09 00:44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②19 참이슬 10.06 20:30
엔시티 [NCT/이민형/이동혁/정재현] 어서오세요 , 심야<心惹> 약국 ①32 참이슬 10.05 21:09
급상승 게시판 🔥
전체 인기글 l 안내
5/23 20:56 ~ 5/23 20:5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