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엑소 샤이니 강동원 온앤오프
Youday 전체글ll조회 1228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짝사랑 어택

@Youday



외전



그들의 이야기
















"생각해보니 그 때 이름말고 번호를 물어봤어야 했어."


"하긴. 내가 여기 안 살 거라고는 생각 못 했겠지."

우린 학교에 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내가 그 때 너 찾으려고 모든 학교는 다 뒤지고 다녔는데..."

넌 과거를 떠올리며 시무룩한 표정을 지었다.



"이제라도 만났으니 된 거지."

난 너의 그런 모습에 웃음이 났다.


너와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을 때 교실 문이 열리더니 지민이가 들어왔다.





"어! 지민아!!"

난 반가움에 크게 지민이를 불렀다.

그러자 내 얼굴을 보며 웃음을 지어 보이는 지민이였다.





"아침 일찍 와서 연애하는 중인가?"

지민이는 장난스럽게 말하며 자리에 앉았다.





"그래. 그걸 알면 조금만 더 늦게 오지 그랬냐?"

라며 받아치는 정국이의 모습에 웃음이 터졌다.




"도와준 사람한테 할 말이냐?  하여간 전정국은 은혜를 몰라."

이렇게 말해도 다 알고있다는 듯이 서로를 바라보며 웃는 둘을 보고,

갑자기 전에 물어 보지 못 했던 질문이 생각났다.





"아 나 궁금한 거 있어."

나의 말에 둘은 동시에 날 쳐다 봤다.



"둘이 어떻게 친해진 거야?"




둘은 내 질문에 다시 서로를 보며 웃는다.


"처음에 박지민이 좋은 인상은 아니였지."

정국이가 먼저 입을 뗐다.


"내가 다니던 중학교는 여기서 좀 멀리 떨어진 곳에 있었어.

 뭐 원래 고등학교를 먼 곳으로 오려고 했지만 마침 집이 이사해서 이 학교를 다니게 됐지."







*







이사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새로운 도시에 적응하기가 힘들었다.

버스를 잘못 타는가 하면 책을 사기 위해 서점에 가는 것도 힘들었다.

그런 내게 고등학교 입학이 눈 앞에 다가오다니.

시간이 멈췄으면 했지만 어쩌겠는가.

이미 내 몸은 학교를 향해 가고 있었다.

교실에 도착해 주위를 둘러 봤다.

먼 곳으로 와서 그런지 아는 얼굴이 보이지 않았다.

그게 한편으로는 힘들지만 또,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아무도 모를 것이기 때문이다. 내 다리에 대해.


아직 다리에 보조기를 차고 있지만 좀 여유가 있는 바지 덕분에 많이 티가 나지 않았다.

걸음만 조심해서 걸으면 아무도 모를 거라 생각했다.


난 맨뒷자리에 앉아 이어폰을 끼고 엎드렸다.

깨어있어봤자 할 짓도 없었기 때문이다.





곧 난 내 등을 두드리는 손으로 인해 잠에서 깨어났다.

이어폰을 빼며 옆을 쳐다 보니 한 남자애가 서 있었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여기 자리 있어?"

라는 말에 나는 작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럼 나 앉아도 되지?"

내 대답을 듣기도 전에 자리에 앉는 너였다.



"나 얼마 전에 이사 와서 이 동네에 아는 사람이 없거든."


묻지도 않은 말을 재잘재잘 말하고 있는 너가 신기해 멍하니 쳐다 보고 있었을 때



"아 그러고 보니 이름도 안 말했네. 난 박지민이야. 넌?"


내 이름을 묻는 박지민이다.


참 빨리도 물어 본다고 생각했다.


"난 전정국."


"전정국? 혹시 방탄중학교 전정국?"



큰일이다. 나를 아는 사람이 나타났다.








*








내 이름을 안 이 후에 박지민이란 놈은 말이 더 많아졌다.


"이름만 들어본 사람을 직접 만나게 되다니 영광인 걸? 나도 축구했었거든.

 잘 한다는 얘기도 좀 들었었지만 취미로 했던 거라 그만뒀지.

 너도 취미로 했던 거야? 취미라기엔 너무 아까운 실력인데."



기억하고싶지 않은 옛날 기억이 떠오를 것 같아 애써 박지민의 말을 무시했다.

하지만 결정적인 한 방이 들어왔다.


"너 별명이.. 에이스였지? 이제부터 에이스라고 불러야겠다."


"아 그렇게 부르지 않아줬으면 좋겠는데."

난 충분히 물론 내가 생각하기에 상냥하게 말했다.


"왜~ 좋잖아. 에이스! 앞으로 잘 지내보자."


새학기 첫 날부터 골치 아픈 애를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러다 미칠지도 몰라.

박지민은 매점 , 급식실 내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따라다녔다.


"왜 자꾸 따라다녀."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나 친구 없다니까. 보아하니 너도 없는 것 같고. 잘 지내면 좋잖아~"

라며 능글맞게 말하는 박지민을 구린 표정을 하고 지나쳤다.

물론 빠르게 가지는 못 해 금방 따라 잡혔지만 말이다.



"에이스! 같이 가."



"그렇게 부르지 말라고 했잖아."



"왜 에이스라는 별명은 질려? 그럼 뭐라 할까.

 캡틴? 아님 필드 위의 왕자..? 혹시 그런 취향?"



"하.. 말을 말자."

난 박지민을 지나쳐 교실로 향했다.



"아니.. 왕자는 아닌 것 같고 그럼 황제가 낫나.. 뭐가 더 좋냐?

 뭐야. 어디로 사라졌어. 나도 데리고 가 에이스!"

 혼자 중얼거리다 내가 앞에 없다는 걸 알았는지 다시 내게 달려오는 박지민이다.





하루에도 빠짐없이 에이스라는 말을 100번은 하는 풀네임 박지민새끼.


"에이스! 매점 가자."




"에이스! 오늘 점심 뭐냐."




"에이스! 오늘 겁나 피곤하지 않냐?"




"에이스!"



"존나 뭐 왜 뭐!!!!!"








"그냥 한 번 불러봤어."

하...제발 저 새끼 좀 꺼졌으면..




이렇게 피곤한 하루하루를 보내다 3일 후 결정적인 사건이 터졌다.


그 날은 체육이 든 날이였다.

난 아직 운동을 하면 안 됐기 때문에 체육선생님께 사정을 말한 뒤 잘 보이지 않는 구석에서 책을 읽고 있었다.


하지만 박지민의 눈을 피할 수는 없었는지 곧 내게 말을 걸어왔다.




"여기서 뭐 해? 우리 축구하는데 껴야지. 에이스가 빠지면 쓰나."


사실대로 말하면 뭐라 할까.

다시 한 번 그 소리를 듣게 될지도 모른다.




"몸이 좀 안 좋아서. 쉬려고."



"아 그러냐? 그럼 푹 쉬어라."

의심없이 돌아서는 박지민의 모습을 보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아 에이스!"


아. 깜짝이야. 간 줄 알았는데 다시 얼굴을 내밀며 말을 걸어왔다.




"왜. 또 왜..."




"너 항상 보충이랑 야자 안 하길래. 나도 오늘 일찍 가야하거든. 끝나고 같이 가자고."



아. 난 학교가 끝나면 바로 재활치료를 위해 병원에 가야했다.

그걸 박지민한테 들킬 수는 없었기 때문에 몰래 빠져나갈 방법을 생각해야 했다.



고작 생각해낸 방법이 숨기라니..

청소가 끝난 뒤 난 박지민의 눈을 피해 화장실에 숨어 있다 휴대폰을 가지고 밖으로 나왔다.


오 성공적. 내적 환호를 지르고 있을 때 뒤에서 들리는 그 놈 목소리...


"에이스!!!!!!!!"



미친. 저 멀리서 소리를 지르며 달려 오는 박지민의 모습이 보였다.


난 최대한 내가 걸을 수 있는 빠른 걸음으로 도망을 쳤다.

하지만 뛰는 사람에게서 내가 도망친다는 건 무리였다. 너무 무리였지.

결국 난 따라 잡혔다.


"..야 같이 가자는데 왜 도망가."

달려온 게 숨이 찬지 잠시 쉬었다 말하는 너였다.




"하하하.. 내가 깜빡 잊고 말았네."

연기 좀 배워 놓을 걸 그랬나. 어색한 게 나한테까지 느껴진다.




"날 보고 도망 가는 건 뭔데? 핑계는."



그렇게 난 어쩔 수 없이 박지민과 함께 하교를 해야 했다.

병원으로 향하면서 제발 나랑 다른 방향이기를 바랐다.

하지만


"너도 이 쪽 방향이야? 나도 이 쪽인데."

라는 말에 바람은 깨져버렸다.


"근데 넌 이렇게 일찍 어디 가는 거냐? 집에 가는 건 아닐테고."




들키는 거 보단 그냥 솔직히 말하는 게 나을 듯 싶어 병원에 간다고 말했다.



"아 아까 아프다더니 그거때문에?

 음 근데 항상 일찍 가잖아. 맨날 병원을 가? 너 혹시 불치병..?"



심각한 박지민의 얼굴에 웃음이 터졌다.

그렇게 웃으며 가고 있었을 때 앞에 익숙한 얼굴이 보였다.


"전정국?"


난 그대로 굳어 버렸다.

중학교 축구부 동기였던 애였다.




"야 전정국! 오랜만이다. 나 기억 안 나? "


딱히 반가운 얼굴은 아니었다.

난 축구를 잘 했던 만큼 다른 아이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그 만큼 질투도 많이 받았다.

저 애는 나를 질투했던 애들에 속해 있었다.

내가 다리부상으로 인해 축구부를 그만두게 됐을 때 절대 잊혀질 수 없는 말을 남긴 애이기도 하다.



난 대답할 수 없었다.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뭐야. 아는 애야?"



박지민이 내 얼굴을 보며 물었다.

내 표정이 심상치 않은 걸 느꼈는지 표정이 일그러졌다.



"그냥 가자."

난 박지민을 붙잡고 이 곳을 벗어나려 했다.




"다리는 좀 어떠냐?"

비꼬는 듯한 말투가 들렸다.


"하긴 그렇게 심하게 부상을 입었는데 괜찮을리가 없지.

 보니 걷는 폼도 이상하고. 설마 계속 그러는 건 아니지?

 축구 하나 때문에 다리병신이 되면 너무 불쌍하잖아?





다시 한 번 그 말이 내 귀에 들어왔다.

아무 생각도 할 수 없었다. 그 자리에 그냥 멀뚱히 서 있는 것 밖에 난 할 수 없었다.

반박조차 할 수 없었다.

어쩌면 정말 어쩌면 맞는 얘기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시 일어섰지만 트라우마는 계속 남아있었다.

그래서 괴로워 할 뿐 아무 것도 할 수 없었다.



그 때 옆에 있던 박지민이 내게서 멀어져 갔다.


박지민은 그대로 앞으로 가 그 놈 얼굴에 주먹을 꽂았다.


야 미친. 난 그 모습에 놀라 눈을 크게 떴다.





"뚫린 입이라고 아무 말이나 다 뱉냐. 미친새끼야."



"시발 지금 쳤냐? 넌 뭔데 지랄이야."


박지민은 그 놈의 멱살을 잡으며 주먹을 한 번 더 꽂았다.  



"뭐긴 뭐야. 박지민이다. 시발아

 얘가 다쳤어도 니 새끼보단 축구 잘 하겠다.

 실력도 좆도 안 되면서 축구 하니까 좋냐? 이딴 말 할 시간에 실력을 더 키워."



그대로 그 놈을 바닥으로 내팽겨치고 내게 다가와 배고프다며 밥 먹으러 가자는 박지민이었다.



"야 시발 어디가!!!"


그 놈의 외침은 싸그리 무시한 채로.







박지민은 날 근처 국밥집으로 안내했다.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외전 (그들의 이야기) | 인스티즈

"여기 내가 얼마 전에 가봤는데 맛이 그냥 예술이야. 오늘은 내가 쏜다!

 이모 여기 콩나물국밥 두 개요~"

라며 엄지를 치켜 세우는 너.



의아했다.

그런 일을 봤으면 물어보기 마련인데 박지민은 오히려 이야기를 딴 데로 돌릴 뿐 묻지 않았다.


"안 궁금하냐."




"뭐가?"

정말 모르겠다는 표정을 짓는 너였다.


"내 다리."




"너가 별로 얘기하고 싶지 않은 것 같길래."


아무 표정 없이 말하는 널 보니 마음이 따뜻해 지는 것 같았다.


"너가 말하고싶을 때 말 하라고. 오늘 일은 맛있는 거 먹으면서 잊고 말이야."


"그리고, 미안했어. 비록 취미였지만 축구를 좋아해서 너 이름을 많이 들었었거든.

 나도 모르게 신나서 에이스라고 계속 불렀던 거 같네. 안 좋은 기억 떠오르게 해서 미안하다."



사실 처음엔 안 좋은 기억들이 떠올랐다.

에이스라는 별명때문에 일어난 일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작년에 연습 경기를 하다가 나도 모르게 무리를 했어. 결국엔 그게 큰 화를 불러왔지.

 앞으로 얼마나 더 재활 치료를 해야할지 몰라. 지금은 보조기를 차고 있어.

 조금 뛰는 거 조차 심하면 많이 걷는 것도 힘들어."




"그럼 나중에는 뛸 수 있다는 얘기인가?"




"그렇겠지. 근데 그게 언제가 될지.."




"그럼 너가 다시 축구를 하게 됐을 때, 에이스라고 불러도 되는 거지?"

꽤 진지한 표정으로 내게 묻는 박지민.



"상관 없지만. 할 수 있을까."

자신이 없었다.


"난 할 수 있다고 본다."

넌 뭘 보고 확신해서 말 할 수 있는 것 일까.








"넌 필드 위에 황제가 될 남자니까!"

진지한 분위기를 확 바꿔버리는 박지민에 웃음이 터졌다.




고마웠다. 이런 내가 다시 뛸 수 있을 거라고 말해준 게.



"오 국밥 나왔다. 맛있게 먹어라."


"그래. 너도"







*









"뭐 그렇게 국밥을 먹으며 친해졌다는 아름다운 얘기가.."

정국이가 아련한 눈빛을 하고 말했다.




"지금 국밥이 중요한 포인트가 아니잖아."

지민이는 정국이를 구긴 표정으로 쳐다봤다.



"하여간 둘 다 솔직하지 못 하네."



 

둘 다 쑥쓰러워 말 못 하지만 서로를 많이 위해주는 것처럼 보였다.

물론 정국이한테는 미안하지만

지민이가 참 좋은 친구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또, 아직까지도 투닥거리고 있는 둘을 보며 생각했다.






나도 좋은 친구 둘을 둔 것 같다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안녕하세요! Youday입니다!

제가 외전을 들고 돌아 왔습니다~

정국 지민 그들의 이야기를 준비해봤는데요.

다음은 탄소 정국 그 후의 이야기 가 찾아옵니다!

오늘 편 재밌게 읽어주시면 좋겠고, 몇 분이 제 새로운 작품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사실 저도 쓰고싶은데 주인공이 누군지에 따라 내용도 달라질 것 같아요..

그래서 주인공을 누구로 할지 제게 추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리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암호닉 

 

 

 

치명 / 1201 / 저장소666 / 전스티니 / 꾸꾸야 / 이상형 / 그린내 / 가을 

 

마시멜루 / 오빠아니자나여 / ㄱㅎㅅ / 쫑냥 / 꾸꾸 / 땅위 / 9094 / 춘향아 / 새글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안녕하세요 아침에 올리시다니 등교길이 매우 좋았습니다 친해진 계기가 궁금했었는데 써주시다니 제 마음을 또 어떻게 아시고 외전 2개 라는데 다음 외전은 정국이와 여주의 르브르브스토리인가요? 넝담~입니다ㅎㅎㅎ 뭐든 좋습니다 그럼 이만 치명이였습니다
6년 전
독자2
정국이랑 지민이 둘다 너무 사랑스럽다ㅠㅠㅠㅠ 처음 만났는데도 느껴지는 둘에 케미에 지민이의 멋있는 모습까지 짱입니다!! 작가님 캐..캡짱!!! 저장소666왔다감
6년 전
독자3
전스티니에요
지민이 진짜 진국이네요!!bb 좋은 친구를 뒀어..(흐뭇) 다음 외전도 기대할게여♡

6년 전
독자4
오빠아니자나여
진짜 좋은 친구인 것 같아요. 저는 그 다음화에 주인공은 태형이나 정국이였으면 좋겠어요. 그냥 뭔가 글에 분위기에 어울리는 주인공 같아요.

6년 전
독자5
땅위입니다!!! 크흐... 아름다운 두 사내의 우정이군여... 만약 정국이가 채활치료를 받으러 가는 날 그 친구를 만나지 않았다면 정국이와 지민이는 친해졌을지 궁금하네여
6년 전
독자6
역시 멋지다 둘다 아오 진짜 지민이ㅜㅜㅜㅜ 어휴 어쩜 젛아요 저렇게 착하고 정의로운 친구가 정국이와 친구라니 미친듯한 인맥이죠 치트키 치트키 아주 나이스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러브서클(LOVE CIRCLE) 1326 Lighter 10.29 01:2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홍일점] 홍일점과 방탄소년단 031 몬트 10.29 00:59
엔시티 [NCT/유타] 이 여름을 원써겐! 001 덫페 10.29 00:45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5년째 연애 중 KakaoTalk102 김코튼캔디 10.29 00:13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황민현] 사랑의 온도 4°c22 암율 10.29 00:0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짝사랑 어택 0115 Youday 10.28 23:07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양아.치 中24 너블리 10.28 22:59
뉴이스트 [뉴이스트/뉴이스트w/홍일점] 뉴이스트 홍일점 너랑 썰 J61 뉴동홍일점나야.. 10.28 21:5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대학생 전정국과 연애하는 썰 29874 1억_2 10.28 21:47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봄의 환상 제16장 ; 다가오는 끝9 스타티스 10.28 21:00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옹성우/황민현] 짝사랑에도 용기가 필요하다 1363 교생친구 10.28 20:20
워너원 [워너원/배진영] Ligne Maginot4 소소한 천국 10.28 18:44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유아교육과 황민현에게 사랑받는 법, 일곱번째20 유교과_황 10.28 18:3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대학생 전정국과 연애하는 썰 2871 1억_2 10.28 02:02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황배우님, 매니저인데요 G73 별나비 10.28 01:5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축구선수랑 알콩달콩 하는 썰 02~031 남친생 10.28 01: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축구선수랑 알콩달콩 하는 썰 011 남친생 10.28 00:34
더보이즈 [더보이즈/이주연/최찬희] PISTIL BUS A5 시타 10.28 00:32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양아.치 上21 너블리 10.28 00:32
엔시티 [NCT/이동혁] 내가 보고싶은 동혁이로 망상글쓰기 31~3421 미녕이는왜오빠.. 10.27 22:15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WANNA·ONE PLAYLIST♬ : 02 밤이 되니까 8 romancier 10.27 21: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자각몽+62 달 월 10.27 19: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The Overcomers 0334 침벌레 10.27 14:03
뉴이스트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반인반수 황민현이 보고싶어서 쓰는 글 - 세번째 14 마하켄다미년도.. 10.27 02:58
엔시티 [NCT/이민형] 지하철역에서 만난 남자랑 우연히 다시 만난 ssul17 오데뜨 10.27 02:0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전정국] 대학생 전정국과 연애하는 썰 2776 1억_2 10.27 00:3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두 장의 기록 (2) 11 달이밝네요 10.26 23:44
전체 인기글 l 안내
5/24 16:08 ~ 5/24 16: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