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소베루에 대한 필명 검색 결과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온앤오프 김남길 엑소 샤이니
소베루 전체글ll조회 951l
내가 ㅇㅇ이를 처음 본 건 7살 때다. 엄마가 고등학교 시절 친구가 옆집으로 이사를온다고 집에 맛있는 것도 이것저것 하고 분주해하던 엄마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히 기억이 난다. 아, 물론 ㅇㅇ이와의 첫 만남이라 더 기억을 하는 거 일 수도 있지만.  

  

거실에서 조용히 레고 가지고 놀고 있다가 엄마한테 꿀밤 한 대 맞고서 무료하게 쇼파 위에서 앉아 있을 때 낯선 사람 두 명이 들어왔다. 정확히 말하자면 ㅇㅇ이의 엄마와 ㅇㅇ이. 엄마 손 꼭 붙잡고 뒤에 숨어서 들어오는 ㅇㅇ이의 모습은 어린 내가 생각하기에도 정말 귀여웠었다. 처음 말문이 트이기 시작한 우리는 만난지 하루만에 그 누구보다도 친해졌다.  

  

초등학교도 중학교도 물론이고 지금 고등학교까지 ㅇㅇ이와 나는 떨어진 적이 없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두 손 꼭 붙잡고 등교하던 우리는 조금 머리 컸다고 언제였을까,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오래 전에 마지막으로 손을 잡은 것 같다. 눈이 나빠 안경을 쓰던 ㅇㅇ이는 사춘기가 들어서며 예뻐 보이고 싶었던 걸까 렌즈를 끼기 시작했고 언제나 귀여워 보였던 ㅇㅇ이가 처음으로 예뻐 보였던 순간이었다. 그 때부터 였을 것이다. 내가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되는 줄 아냐.' 이 말로 시작으로 ㅇㅇ이를 못생. 이러며 불렀던 것은.  

  

ㅇㅇ이와의 추억을 떠올려 말하다 보면은 밤새도록 아마 책을 집필할 수 있을 정도일 것이다. 내 기억에 아마 제일 기억에 남는 순간 두 개를 꼽자면 하나는 ㅇㅇ이는 기억 못 할 것 같은 그리고 하나는 ㅇㅇ이는 평생 모를 하나가 있다. 일곱 살 우리가 처음 만난 해에 우리가 놀이터에서 놀다 ㅇㅇ이가 내 손가락에 꽃 반지를 해준 적이 있었다. 그 때 나도 서투르지만 진심을 담아 ㅇㅇ이에게 꽃 반지를 해주며 '우리 나중에 꼭 결혼하는 거야. 알았지?' 이러며 새끼 손가락을 걸고서 약속을 했는데 아마 ㅇㅇ이는 기억을 못 하겠지. 내가 이 순간을 기억하게 된 건 중3 때인가 서랍 정리를 하다 투명하게 코팅되어 있는 동그란 반지 모양의 꽃 반지를 발견하고서 그 때 기억이 났다. 그리고 ㅇㅇ이가 평생 모를 하나의 추억은 내가 ㅇㅇ이를 좋아한 처음 그 날일 것이다. 중2 때 처음 ㅇㅇ이게 남자 친구가 생기고서 그 남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러 간다고 한껏 꾸민 모습이 너무나도 예뻐 그게 다른 남자에게 보이려 꾸몄다는생각에 짜증이 나 ㅇㅇ이에게 짜증이란 짜증은 다 냈던 그런 기억이 난다. 아마 그 때 내가 ㅇㅇ이를 좋아한다라는 감정을 처음 느꼈었지.  

  

***  

  

"찬. 열. 아."  

"왜."  

"있잖아... 내가 보려고 보려던 건 아닌데..."  

"뭘 봤는데?"  

"어, 있잖아..."  

"빨리 안 말하면 나 집 들어간다. 들어가려는 사람 붙잡고 뭐하는 거야."  

"으, 그... 카톡에... 까만 하트... 있잖아... 누구야...?"  

"까만 하트? 그렇게 된 사람 없는데."  

"아... 그래? 내가 잘못 본 건가..."  

  

그걸 또 언제 봤대. 아, 그걸 너라고 말할 수 있는 날은 평생 안 올 거다. 너는 너 만큼은 색다르게 저장하고 싶은 마음에 부모님한테도 물론이고 누나한테도 안 하는 하트를 네 이름에 저장을 했다. 네 사진들이 그리고 저장명이 이렇기에 다른 사람들한테는 물론이고 너한테는 당연히 못 보여주는 게 내 핸드폰이 되어 버렸다. 한.달 전에 누나한테 들켜서 한창 애를 먹었었지만.  

  

"얼른 들어가라. 또 혼날라."  

"너랑 놀았다고 하면 안 혼나는데?"  

"내가 혼나, 못생. 얼른 들어가. 나 또 아줌마한테 잔소리 듣기 싫다."  

"흥. 칫. ㅃ..."  

"아, 제발 김종대한테 그딴 거 배우지 말랬지."  

"종대한테 왜 그러냐? 나 들어간다. 빠잇. 내일 봐!"  

  

김종대가 저리 할 때는 때려 죽이고 싶었는데 넌 왜 귀엽냐. 또 잠 설치겠네. 집에 뛰어가며 들어가는 모습이 꼬리 살랑거리며 뛰어가는 강아지 같아서 뭔가 그래 보여서 데리고 오고 싶었다. 당장이라도 내가 키우겠다고. 그렇게 못 하는 걸 내 지신이 더 잘 알지만 그렇게 느끼는 걸 어쩌나... 내 4년 짝사랑. 상대가 알아주지도 못 하는 그런 짝사랑이지만 상대 모습 하나, 하나에 설레는 내 자신 모습에 익숙해질 법도 한데 아직도 어색한 내 모습에 널 보는 나는 어느 계절이 와도 살랑이는 봄만 같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소베루
오늘은 좀 대화가 없고 뭐라지... 독백? 찬열이 속마음?이 많네요. 제가 지금 포티 봄을 노래하다를 듣고 있어서 마지막을 봄만 같다라고 표현한 건 안 비밀! 내일은 다시 독자들이 빙의하도록 ㅇㅇ이의 시점으로. 찬열이 시점도 좋다면 종종 찬열이 시점으로 올게요.♡. 포인트는 댓글 쓰시고 받아가시고 다들 좋은 꿈 꾸세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소베루
꺅 올리는 글마다 읽어주셔서 감싸함미당. 폭. 풍. 감. 동. 기대에 미칠만큼 좋은 글 써서 올게요. ㅠㅅㅠ♡
9년 전
독자2
헐 머야 머야!!!서로 좋아하고 있는거였어!!!!ㅠㅠㅠㅠㅠㅠ이제 둘이 그린라이트가 켜지고 사귀는 일만 남았넿ㅎㅎㅎㅎ히히히히ㅣㅠㅠㅠㅠㅠㅠ작가님 너무 설레고 재미있어요 짱b
9년 전
독자3
아 뭐야!!! 서로!!! 에이 그린라이트이고 얼른 서로!!! 행쇼했으면좋겠소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4
헐!!!!!!! 찬여리짝사랑 ㅜㅜㅜㅜㅜㅜㅠ 완전설레고좋고 모야ㅠㅜㅜㅜㅜㅜㅜㅜ그래도조금끌다가삽질하다사ㅛㅏ겼으면조켓따 엉엉 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ㅇㅇ] 소년과 소녀 이야기 4 소베루 10.24 23:00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62 소베루 10.09 01:05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53 소베루 09.24 23:18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 소베루 09.22 01:01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45 소베루 09.21 21:38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36 소베루 09.17 23:19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29 소베루 09.16 22:12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113 소베루 09.15 22:58
엑소 [EXO/찬열] 친구에서 연인으로 가는 발전 관계 0015 소베루 09.15 00:3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7 3:02 ~ 5/27 3:0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