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100신곡] 9월의 깊은 밤..플라이투더스카이, 사랑 그리고 미움 | 인스티즈](http://t1.daumcdn.net/news/201509/14/tvreport/20150914000128934.jpeg)
14일 자정 그룹 플라이투더스카이의 첫 미니앨범 '러브앤 해이트(Love & Hate)'가 발표됐다. 지난해 5월 이후 1년 넘게 앨범을 준비한 플라이투터스카이는 '그렇게 됐어'와 '미워해야 한다면'고 더블 타이틀곡을 정했다.
우선 '그렇게 됐어'는 화려한 전조로 구성돼 기승전결을 풀어냈다. 체념한 듯 이별을 담담하게 말하던 가사는 후렴구에 들어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시점으로 전환됐다. 이별 후 남자의 심리를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그렇게 됐어 한 두 달 쯤 됐어 뭐 때문에 헤어졌냐는 친구들 말에 그냥 그렇게 됐어 마치 사랑한 적 없던 것처럼 술잔을 비워내며 뭐 그렇게 됐어"라며 시작된 '그렇게 됐어'는 이별이 유난스럽지 않다고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미워해야 한다면'은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사용했다. 초반부의 따뜻한 느낌에서 후반부의 강렬한 애절함을 극대화시켰다. 환희의 울부짖는 듯한 애드리브와 브라이언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져 플라이투더스카이 특유의 화려한 R&B 감성을 녹여냈다. 헤어진 후에도 여전히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가사에 풀어냈다.
'미워해야 한다면'은 "아직 모자란가봐 널 미워하는게 이별이 사랑보다 서툴러 내겐 이 길 모퉁일 돌면 네가 나를 반기며 기다릴 것 같은데, 매일 비틀거리며 널 생각하다가 미워서 밤이 새도록 널 욕해봐도 다시 아침이 오면 네가 너무 보고싶어 찾는걸 나 어떡해"로 감정을 토해냈다.
http://www.tvreport.co.kr/?c=news&m=newsview&idx=784208
https://www.youtube.com/watch?v=Q8KO4sekJyI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