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수의 서태지 패러디 영상
서태지 컴백홈 패러디했다가 서태지 엄청 화나서
법적 소송까지 가서 결국엔 서태지 완승
1. 2000년. 서태지 6집 프로모션을 YG에서 했었음.
2. 1995년 컴백홈 뮤직비디오를 찍은 모 감독. 서태지 컴백홈으로 Mnet 어워드 아시아에서 받는 뮤직비디오 상 수상.
원래부터 뮤직비디오 감독은 아니었음. 조연출인가 그랬었는데, 컴백홈 뮤비로 데뷔.
그 후로, 90년대 후반 유명 뮤비감독으로 유명가수들 뮤비는 이 사람이 다 찍음. 뮤비 밑에 홍 마크 한번씩 보셨으리라.
3. 인터넷에서 유명해진 음치 이재수. 우퍼엔터테인먼트에서 이재수를 꼬셔서 앨범을 내고자함.
위의 홍감독이 라인음향이랑 연이 닿아 있었음.
(우퍼엔터테인먼트 : 전신은 라인음향. 지금은 기획사들이 음악판을 좌지우지하지만, 그 때는 음반사가 그 역할을 함.
라인은 대형음반사였음. 신승.훈, 김건.모, 박미,경, 노2즈 등의 음반이 여기서 나옴. 현재 S모 Y모 기획사들처럼 대형회사였다는 말임.)
4. 우퍼는 이재수가 컴배콤을 패러디한 영상으로 음반을 내고자함. 뮤직비디오를 홍감독에게 맡김.
골때리는 홍감독. 자기를 지금 자리에 오르게 한 컴백홈 뮤직비디오를 꼬아서 서태지와 아이들을 우습게 하는 뮤직비디오를 제 손으로 찍음.
라인음향 인맥의 압박 ;. 우퍼는 홍감독을 통해 양군기획에 연락함.
" 컴백홈 패러디 뮤직비디오를 찍으려고 하는데, 니가 태지한테 전화해서 허락 좀 받아줘.">
5. 태지를 잘 알았던 양사장은 자기선에서 미리 안된다고 거절했지만, 압박 과정은 계속해서 우퍼 ▶홍감독 ▶양사장 까지 오게됨.
당시에 양군기획 가수들 뮤비를 다 홍감독이 찍고 있었음. 양싸는 어쩔 수 없이 태지에게 연락. 태지의 답변 " NO, 안된다고 전해줘. ">
6. 양싸 " 거봐요 안된대요. ">
7. 그리고 서태지는 혹시 몰라서 저작권협회에 컴백홈에 대해서 패러디 앨범 발매등에 관해서 문의가 들어오면 안된다고 해주세요. 라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보냄.
저작권협회에서는 '우리는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저작권협회입니다. 저작자의 동의없이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날 수 없지요." 라는 답변.
8. 어느날 인터넷에 패러디가수 이재수의 '컴배콤' 이라며 동영상 하나가 떡하고 뜸. 그리고 음반이 발매됨.
9. 서태지▶저작권협회에 콜함.
서태지 :내용증명 보냈는데, 어째서 음반이 발매된거지요? 어떻게 된건가요?
저작권협회 : 우리는 저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하는 저작권협회로, 저작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사후승인"을 내주었습니다.
서태지 : 무슨 말인가요? 내가 원치않는데, 내 권익을 보호하겠다고 사후 승인을 내주었다고요?
저작권협회 : 죄송합니다. 담당자가 휴가갔어요.


+
서태지가 안티들에게 들려드립니다...
"인터넷 전쟁">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