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D가 자사의 차세대 14nm FinFET 그래픽 카드인 폴라리스 10, RX 480을 공개했습니다. 6월 중 출시를 예정한 가운데 4GB 버전은 199달러, 8GB 버전은 229달러 (이 부분은 추가 확인이 필요)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현 재까지 자세한 벤치 결과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5.5 TFLOPs의 연산능력을 지녀 라데온 R9 390X의 5.9 TFLOPs에 근접할 뿐 아니라 전력 소모도 150W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가격을 감안하면 두 개를 사서 크로스파이어 하는 경우 가성비 면에서 GTX 1080 보다 훨씬 유리할 수 있습니다.

AMD가 신제품을 이 가격대로 내놓으면 높은 가격을 받으려는 엔비디아의 계획에 제동이 걸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몇 년전부터 유저들이 원하는 것처럼 가격 인하 경쟁이 시작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더 정확한 벤치 결과를 기다려봐야 하겠지만, AMD의 착한 가격 정책은 오랬만에 많은 소비자를 라데온 진영으로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 시에 AMD는 7세대 APU인 브리스톨 릿지에 대한 세부 내용도 공개했습니다. 다만 이는 이전에 나온 프리뷰 내용과 별 차이가 없어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어 보입니다. 아무튼 AMD도 28nm 공정에서 할 수 있는 최대의 성과를 냈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빨리 새로운 아키텍처와 공정을 도입해 새 APU를 선보여야 할 때입니다. 물론 태블릿 같은 모바일 제품을 공략할 제품도 시급합니다.

사 실 AMD는 이전에 전해드린 대로 많은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을 반전시킬 수도 있는 차세대 제품들이 준비 중에 있습니다. 최근 인텔이나 엔비디아의 신제품 가격을 보고 경쟁의 필요성을 느낀 사람은 한 두명이 아닐 것입니다.
AMD가 컴퓨터 시장에 사이다 같은 시원한 경쟁을 불러오기를 희망합니다
http://blog.naver.com/jjy0501/220725003215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