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PlayStation 4, Xbox One
2016년 10월 28일 출시
스카이림 레전더리 에디션(본편과 모든 DLC)을 소유하고 있는 플레이어는 무료 업그레이드. (PC유저 한정)
많은 사람들이 이번에 발표된 스카이림 리마스터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습니다.
"베데스다 스튜디오 게임 특성상 모더들이 만들어가는 게임인데 그래픽 리마스터가 무슨 소용이냐."
"ENB에 리텍패치, 수많은 모드들로 바꾸면 된다."
"콘솔 유저를 위한 리마스터다."
대부분의 커뮤니티에서 나오고 있는 반응인데요.
중요한점은 그래픽 리마스터 자체가 아닙니다.
스카이림은 2011년에 나온 게임으로 32비트 제한에 다이렉트9 기반 게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2비트 특성상 메모리는 4G에서 제한이 걸리며 현시대 그래픽카드, 차세대 아키텍쳐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다이렉트9 기반 게임이라 거지같은 최적화로 수만가지 오류와 CTD발생 때문에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 못 하고 포기하신 분들 정말 많을겁니다. 사양이 차고 넘쳐도 모드를 깔면 렉이 걸리는 상황이었습니다.
물론 바닐라(모드를 깔지 않은 순정상태)유저들은 해당 사항이 아니겠지만 귀찮아서 그래픽 모드 조차 깔지 않은 분들에게도
확실히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스카이림 리마스터는 64비트(램 제한 풀림, 사실상 확정적)에 다이렉트 11기반으로 나올 확률이 크다는 겁니다.
램 제한이 풀리며 어떤 모드를 떡칠해도 CTD 발생률이 현저하게 줄어들거고 더욱 다양한 모드들이 탄생할 겁니다.
깔고 싶은 모드 다 깔고 하고 싶은 어떠한 플레이를 해도 컴퓨터 사양만 받쳐준다면 가능합니다.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봐야 합니다. 2016년 하반기를 제패할 갓겜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