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듣기] ADD NOBLE - Only One | 인스티즈](http://image.bugsm.co.kr/album/images/original/200074/20007437.jpg)
세상에 오직 단하나. 본연(本然)의 그리움을 노래하다.
“에드노블”의 존재를 알리는 첫번째 이야기.
에드노블은 작곡가이자 가수다.
1982년생 에드노블(박준서)은 2004년 신인 아티스트 발굴하기 위한 취지의 음악 경연대회 “MBC 대학가요제“에 편곡가로 참여하여 허니첵스 "그 여자 장난 아니래"를 편곡하여 금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부활 베이시스트 “서재혁”과 작곡팀 “TELE BE”를 결성하게 되는데, KBS 방송 “인간의 조건”, 토크쇼 “안녕하세요”, “해피선데이”등 다양한 방송음악 작곡을 병행하며 음악활동 영역을 넓혀가게 된다.
이듬해인 2013년 가수 김종서의 싱글 앨범 “아프다”를 통해 정식으로 가요계에 작곡가로 데뷔한 에드노블은 데뷔 전 입소문과 튼튼한 음악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후 KBS2 [불후의 명곡]에서 “무정부르스”, “휘파람을 부세요”, “내나라 내겨레”, “Hotel California”, “애모” 등을 편곡하였고, 특히 [정미조]편 “휘파람을 부세요” 와 [3.1절 특집]편 “내 나라 내 겨레”는 우승으로 이끌어 실력을 인정받게 된다.
또한 [내한가수 특집편]에서는 부활 김태원, 시나위 신대철, 김종서의 콜라보레이션 “Hotel California” 를 편곡하여 인상깊은 음악을 선보였다.
MBC [나는가수다] 특집편에서 김광석의 “일어나”를 편곡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하던 중
이듬해 2015년 송승헌, 유역비 주연의 이재한 감독 영화 [제3의 사랑] OST 타이틀곡 “Angel Eyes”를 작곡하여 발표하였다.
에드노블의 첫번째 싱글엘범 [Only One]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헤어진 연인에 대한 여전한 사랑과 간절한 그리움을 브리티쉬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락음악의 강렬함과 멜로디의 섬세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부활 베이시스트 “서재혁“이 프로듀싱에 참여하였다.
감성적인 보이스와 직접 작사, 작곡, 편곡, 연주 등 프로듀싱 작업이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 “에드노블“의 싱어송 라이터 이야기는 이제 시작되었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