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듣기] 태일(Taeil) - 캐리어를 끄는 여자 (MBC 월화드라마) OST Part. 6 | 인스티즈](http://image.bugsm.co.kr/album/images/original/6008/600893.jpg)
블락비 태일, ‘인형의 꿈’ 리메이크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발표
블락비 태일이 ‘인형의 꿈’을 리메이크 해 MBC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에 OST를 통해 공개했다.
강현민이 작사, 작곡한 ‘인형의 꿈’은 1996년 일기예보가 처음 발표한 이후 2003년 러브홀릭을 통해 한 차례 리메이크 됐다. 러브홀릭의 ‘인형의 꿈’ 역시 남성 보컬 버전의 원곡 못지않은 큰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는 이후에도 많은 가수들에 의해 꾸준히 재해석된 명곡이다.
태일은 어쿠스틱 기타와 현악기로 미니멀하게 편곡된 이번 ‘인형의 꿈’에서 감정을 최대한 절제해 노래를 소화함으로써 노래의 애절함을 배가시킨다. 지금까지 수많은 ‘인형의 꿈’ 리메이크 중 단연 가장 여리고 섬세한 감성으로 곡을 표현해 큰 감동을 전한다. 이번 ‘인형의 꿈’은 어반자카파의 원년 멤버 최재만이 참여했다.
태일이 부른 ‘인형의 꿈’은 작품에 등장하자마자 발매요청에 쇄도했다. 특히 누군가는 끝내 사랑하는 사람의 행복을 위해 뒤로 물러서야 되는 선택에 놓인 <캐리어를 끄는 여자> 주인공들의 러브라인 결말을 장식하는데 최고의 선곡이라는 평가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는 알렉스, 강현민, 십센치(10cm), 클래지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꽃잠프로젝트 김이지, 안녕하신가영, 에스비(ESBEE) 등 독특한 감성의 보컬리스트, 최정상의 아이돌 가수 블락비 태일까지 참여, 매번 발표할 때 마다 화제를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