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듣기] Roseau(로조) - Salt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file3/2023/10/26/9/6/7/967e9c4df207c90e613ee9488ba3b9d5.jpg)
여자 뮤지션의 변신은 무죄?!
인디/포크씬의 'Kerry Leatham'은 버리고 힙합/일렉트로닉 레이블 Big Dada와 전격 계약을 맺은 실력파 신예 여성 뮤지션 Roseau (로조)!
하찮거나 경이로운 단편들을 눈부시게 선명한 이미지로 그려낸 정규 데뷔 앨범 [Salt]
Roseau (로조, 본명: Kerry Leatham(케리 레섬))는 영국 명문 레이블 닌자튠의 힙합 서브레이블 Big Dada에서 야심 차게 내놓는 실력파 신예 여성 뮤지션으로 1985년 잉글랜드 콜체스터에서 도미니카계 부친과 아일랜드계 모친 아래 태어났다.
그녀의 할아버지는 즉흥적인 이야기 노래를 만들어내는데 탁월한 재주를 가졌는데, 이는 지금의 싱어송라이터 로조를 형성하는 크나큰 경험의 자양분이 된다.
어린 시절 그녀는 자신의 누이를 억지로 끌어들여 하모니를 이루며 노래를 만들었고, 테잎 레코더 등을 활용해 다양한 음악적 실험을 해왔다고 한다.
그 뒤로 쭉 로컬 씬에서 활동하던 중 2007년경 UK 소울의 No.1 프로듀서팀인 디-인플루언스(D-Influence)의 리더 Kwame Kwaten (크왐 콰튼)가 콜체스터를 여행하던 중 어느 바에서 발견, 런던으로 데려와 라이브와 레코딩 세션 등에 참여시키며 런던 포크/어쿠스틱씬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는데 자신의 본명, Kerry Leatham (케리 레섬)으로 데뷔 싱글 [A Different Light]를 발표하였다.
또한 그녀의 미발표곡인 `Do You Fancy Me?`는 신예 감독 Noel Clarke (노엘 클라크)의 [4.3.2.1]를 비롯해 미국 인기 TV시리즈인 그레이 아나토미(Grey`s Anatomy)에 삽입되면서 많은 인기를 누렸다.
남성 포크 싱어송라이터 Peter Lyons (피터 리옹)와 팀을 이룬 콜라보 듀오 Peter & Kerry (피터 앤 케리)를 마지막으로 인디/포크씬 활동을 접은 그녀는 2013년 의외로 영국 명문 레이블 닌자튠의 힙합 서브레이블 Big Dada와 계약을 맺는다.
본 작 [Salt]는 인디/포크씬의 'Kerry Leatham'을 버리고 힙합/일렉트로닉 레이블 Big Dada와 전격 계약을 맺은 실력파 신예 여성 뮤지션 Roseau (로조)의 정규 데뷔 앨범으로 사랑 이야기부터 잃어버린 것들과 기억하는 것들, 그리고 현대인의 삶 속의 하찮거나 경이로운 단편들을 자신의 굵은 독특한 보이스와 미래지향적인 일렉트로닉 팝과 함께 눈부시게 선명한 이미지로 그려내고 있다.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