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50206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06
이 글은 10년 전 (2016/5/22) 게시물이에요
나쁜거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다같이 천국가자고 전도하는건뎁...
12

대표 사진
익인232
그걸 싫어하는것도 자기맘이잖아..ㅠ 원치않는데 강요받는다는 느낌도싫고 그냥 길가다가 그러는것도싫고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반대로 생각해봐. 너익이 믿고있는 종교가 있는데 무조건 우리종교 좋은거니까 너도 믿어!! 이게 강요 아닌가? 전도 해달라고 한적도 없는데 단순히 너익기준에서 좋은건 널리널리해야되니까 전도해야지 ~~? 이런건 너무 무례하지 않니?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무교인 사람들이 왜 무교겠어 자기가 괜찮으니까 그렇게 사는거지 정말 힘들고 정신적으로 기댈 곳이 필요하면 종교에 의지할 수도 있는데 무조건 믿지 않으면 지옥간다느니 어쩌니 붙잡고 불쾌하게 하는게 짜증날 뿐...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8
쓰니야 미안하지만 너같은 사람들때문에 사람들이 안좋게 보는거야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어릴 때 멋모르고 전도하는 사람들한테 집 번호 알려줬다가 일요일 아침마다 계속 전화와서 오라고 오라고 선물 주겠다고 진상 부렸던 거만 생각하면 진짜 너무 싫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1
종교 문외한인 무교 사람인데 이 글이랑 댓글만 보면 천주교가 개신교보다 훨씬 나아보여ㅋㅋ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여기서 무슨말을 해도 하나님이 그렇게 말씀하셨어 라고 말할것같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친구 중에 한 명이 모태신앙이어서 되게 열심히 교회 다녔었는데 학원에서 주말에 보충 잡으려고 하면 걔가 시험기간에도 막 자긴 무조건 교회 가야된다고 그래서 시간 맞추기 되게 힘들었던 기억이 ㅠ.. 무교 입장에선 되게.이해하기 힘들었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자랑은 절대 아니지만 나 모태신앙이었는데 주변사람들이 너무 전도 강요하고 그러는 것도 있고 너무 기독교만 우선시하는게 지친다고해야하나 그래서 지금 거의 무교야.. 외가쪽이 기독교 집안인데 내가 몸이 좀 아프거든 할머니께서 무조건 기도하고 그러면 낫는다고 이런식으로 계속 기도하라고 하나님이 들어주실거라고 자꾸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도 지치고..기독교인이었던 사람으로서 쓰니 이해해 나도 교회에서 그렇게 배웠거든 근데 너무 강요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하나님 안 믿으면 지옥간다는 것도 다른 종교 믿는 사람도 많은데 너무 상처이지않을까? 나도 교회다닐 때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교회 쉬는 동안 많이 생각 해봤거든 근데 우리가 너무 당연하게 여겼던 것 같아서 좀 이상한 기분들더라 그리고 익들이 말하는건 '기독교인들의 강요'때문이지 기독교가 잘못 됐다고 하는게 아니니까 너무 안 좋게 생각하지않았음 하고! 사람마다 생각이 같을 수 없는거니까 ㅎㅎ
10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간 안 좋은 사람 본 익들 들어와바
19:15 l 조회 1
아까 강아지 데리고 잠깐 주민센터 다녀왓는디 ㅋㅋ
19:15 l 조회 1
개인적으로 개신교 신자보다 선행을 하는 무종교인이 더 착하다고 생각되는 이유
19:15 l 조회 2
한국인 MBTI 유형 순위
19:14 l 조회 14
얘들아 친구가 나 은연중에 돼지라고 생각한걸까……??ㅋㅋㅋ
19:14 l 조회 12
사주는 드럽게 안맞는데 점성술은 소름끼치게 잘맞음1
19:14 l 조회 6
중고신입으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19:14 l 조회 7
730까지는 슬로우 조깅 하나 싶은데
19:13 l 조회 8
와플하나 다 못먹는 사람있냐1
19:13 l 조회 12
450일 사귄 친구가 "300일 사귄건 연애도 아니지”하는거 어케 생각해3
19:13 l 조회 12
내가 오늘 산 주식은..
19:13 l 조회 21
실업급여 2차 특강으로 제출하려는데 여기서 하나 골라서 보면 되는거지?
19:13 l 조회 4
ATM기기 동전도 뽑히면 좋겠다1
19:13 l 조회 6
헐 7월달에 일본가기로했어9
19:12 l 조회 21
원래 회사에서 팀끼리 서로 싫어해? 2
19:12 l 조회 16
요즘 비비들 왤케 커버력이 별로냐...
19:12 l 조회 6
동생이 28살인데 아직도 직장생활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모르겠어요
19:12 l 조회 15
청년미래적금 이런 거 직장이 있어야 되는 거지?1
19:12 l 조회 7
예대 간호 어디가 더 바쁠까2
19:12 l 조회 13
정신 힘든 애들이 가는 학교에 강압적인 선생님 있는게 말이 됨? 10
19:11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