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75193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야구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9
이 글은 9년 전 (2016/11/05) 게시물이에요

일본어 하다 보면

好きですか? 라는 문장이 있다 치면

그냥 好きですか?라고 쓸 수도 있는데 

문장 앞에 お好きですか? 이렇게 お를 붙이는 경우가 있던데 お는 왜 붙이는 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오를 붙이는건 약간 존댓말 느낌이랭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문장이 아니라 단어 앞에 붙이는 경우도 마찬가지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겸양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스키다 말고도 오 붙는 건 보통 겸양어야 존댓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존댓말
그리고 습관적으로 쓴대!
식당가면 점원들이 물을 그냥 미즈라 안하고 오미즈 이렇게 말하셔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단어 앞에 붙는 것도 마찬가지구나 ㅋㅋㅋ고마웡!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お말고 ご붙이는것도 있으니 주의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행동이나 물건이나 높여서 말 하는거. 친한 사이일 경우 안 쓰고.. 가끔 장난칠때는 써도... 모르는 사이거나 존대 써야되거나 그럼 쓰는거지.. 일하는 경우야 당연히 쓰고.. 오미즈 오하시 오니모츠 오고항 오세와 오모치카에리 엄청 많음ㅋㅋㅋ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이트 해킹 당할 때마다 너무 개인정보 수집을 과하게 한다고 생각함
19:20 l 조회 1
이 글 위에 글쓴 너!!
19:20 l 조회 1
친구랑 회사사람한테 애인 사진 보여줘?
19:20 l 조회 1
내가 한 질문은 씹고 지 할말만 하는 거 진짜 빡친다
19:20 l 조회 2
그냥 주절주절 하고파서, 위로나 공감도 받고파서.. 내려놓는 마음
19:20 l 조회 2
연애할때 술문제 이성문제는 답이없어?
19:19 l 조회 3
이 바지랑 신발 안 어울리지는 봐줄 사람…
19:19 l 조회 5
퇴근하고 저녁에 매일 맥주한캔 마시는거 어케 끈지 ㅠㅠ1
19:19 l 조회 3
와...니도 스트레스볼 10만원짜리가 있네
19:19 l 조회 5
지거국 간호대랑 국숭세단 중에
19:19 l 조회 6
익들아 너네 회사 신입 연봉 얼마야??2
19:19 l 조회 7
드뎌 마스크 쓰고 다크닝 안 오는 법을 알아냈가
19:19 l 조회 5
난 신입이나 인턴들 인사 잘 안받아줌2
19:18 l 조회 18
북한이 전쟁준비한다는데??1
19:18 l 조회 20
인티랑 현생이랑 여론 다른게 너무 많아서 괴리감이 들었었는데3
19:18 l 조회 11
샤갈 주식 걱정되서 잠도안옴 요새1
19:17 l 조회 13
결혼을 약속한 남친이 교회에서 어떤 여자랑 갠톡하는데 5
19:17 l 조회 18
ㅆㅃ 회사 때려치고 싶다
19:17 l 조회 8
이 앙 물면 불룩불룩 올라오는 근육 있는데 3
19:17 l 조회 12
마그네슘 여드름 패치 써 본 익??
19:17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