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80192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야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7
이 글은 9년 전 (2016/12/07) 게시물이에요
내 주변엔 공부욕심 있는 애들이 많았어. 나도 그랬고. 대신 대부분 문과! 그리고 재수한 친구들도 많았는데 전교 1등도 있었고 20등도 있었고 상위권은 벗어나지 않는 애들이었음. 근데 이 정도면 공부에 대한 자세나 의지는 정말 뒤지지 않는데 재수해서 원하는 대학은 거의 못 갔고 수능점수 크게 변동도 없었다. 그래서 다들 현역 때 포기헌 대학 가고 하더라. 지금은 후회도 해 나이라는 게 취업에 중요해지다보니 (특히 여자) 다른 애들 휴학하거나 할 때 자긴 감히 생각도 못하겠다고. 그 애들이 말하길 실패도 아니지만 성적이 크게 오르지 않은 건 재수의 심리적 압박 때문이라고 하더라. 하면서 몸도 망가지고 정신도 망가지고 ㅇㅇ 그걸 이겨내는 게 원래 잘하던 애들이라도 정말정말 쉽지 않더래.  

 

1116 이렇게 떠서 지원할 대학도 없어진 판이라거나 밀려써서 된 거 아닌 이상 막 1213 이런 친구들은 진지하게 고민해보길... 그렇다고 재수가 다 이렇다는 건 아니지만 막연히 너무 억울해서 혹은 내 실력같지 않아서 아님 좀만 하면 오르겠지 라는 이유로 재수하는 건 정말 비추인 것 같다 ㅠㅠ 재수는 상상 초월의 의지와 체력을 필요로 해 ㅠㅠ 대학 가는 게 전부도 아니고 가서도 만리라는 점 잊지 말았으면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ㄹㅇ...내친구진심숨만쉬고공부만하던앤데...재수도그냥그렇게나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심 정신 망가지는 거 ㄹㅇ.. 약 11개월 동안 내 자신과 싸워야 되니까 정신도 망가지고 그러다가 등급 안나오면 망가질대로 망가졌는데 세상 무너지는 느낌 나중에는 그냥 해탈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앞이 안보이는 막막함과 부모님께 죄송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데 내가 할 수 있을까 이 생각만 가득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년 그냥 버린 느낌이고 입학하고 나보다 어린애들보면 그냥 왜 재수했을까 이 생각뿐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정 진짜 일년바칠만한건지 잘생각해봐 그냥일년도아니고 스무살의 일년인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어떤 영상봤는데 다들 재수 한다고 하면 그냥 1년 더 공부하는 줄 아는데 그 분이 20대초반에 진짜 너무 재밌다고 근데 그걸 다 버리고 1년동안 공부하는거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고 하더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 글 너무 정확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는너무 생각없이 재수선택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정말정말정말!! 돈은 돈대로쓰고 현역보다 못보는경우도 있어 정말 말도안되는것같지만 대성가도 쌤들이 그러셔 이 반 1/3 은 망해서 다시한다고 그니까 정말정말 잘생각해보고해ㅠㅠ 기대만큼 결과가 안따라줄수있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쿠팡 알바가서 청소한 사람 있어????
23:00 l 조회 1
담주 해외여행 가는데 안가고싶음.......
23:00 l 조회 3
네고왕 메노킨이넹!!
23:00 l 조회 7
다이어트하고 옷 거지같이 입는게 꿀임
23:00 l 조회 9
나 비연애주의자엿는데 생각이 바꼇어
23:00 l 조회 3
혹시 이 퓌 망곰 동전지갑 잇는사람아앙아ㅏㅇ
22:59 l 조회 6
청계천은 볼때마다 되게 감정이 복잡해지는것같음1
22:59 l 조회 12
ㅅㅈㅎ 이성인 직장동료랑 밥좀 먹는것 같고 쥐어잡으면1
22:59 l 조회 17
친구가 지 화나는 일 우울한 일 있을때마다 연락하는데 5
22:58 l 조회 14
친구 없는데 직장 사람들하고 관계 문제 없으면
22:58 l 조회 9
살다살다 이런 서비스직 처음봄2
22:58 l 조회 15
연애나 결혼 중에 정신적으로도 외도 안 하는 사람이 더 많겠지? 2
22:58 l 조회 10
복층집에서 댕댕이 키우는 익들아1
22:58 l 조회 6
엄마 아빠랑 7월 서울 여행 추천해줘!!
22:58 l 조회 5
결혼 준비할 때 집 먼저 준비하기도 해?1
22:57 l 조회 8
공기업 다니는 익들아 스펙 어때??? 1
22:57 l 조회 14
오늘 아이스크림 6개 먹음3
22:57 l 조회 15
너네가 동물로 태어나면 동물원에서 자라고싶어 야생에서 자라고싶어?
22:57 l 조회 6
애정결핍은 대물림일까?
22:57 l 조회 6
여친 숏컷으로 잘라서 남친이 화내는거 이해될거같아?1
22:57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