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801928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7
이 글은 9년 전 (2016/12/07) 게시물이에요
내 주변엔 공부욕심 있는 애들이 많았어. 나도 그랬고. 대신 대부분 문과! 그리고 재수한 친구들도 많았는데 전교 1등도 있었고 20등도 있었고 상위권은 벗어나지 않는 애들이었음. 근데 이 정도면 공부에 대한 자세나 의지는 정말 뒤지지 않는데 재수해서 원하는 대학은 거의 못 갔고 수능점수 크게 변동도 없었다. 그래서 다들 현역 때 포기헌 대학 가고 하더라. 지금은 후회도 해 나이라는 게 취업에 중요해지다보니 (특히 여자) 다른 애들 휴학하거나 할 때 자긴 감히 생각도 못하겠다고. 그 애들이 말하길 실패도 아니지만 성적이 크게 오르지 않은 건 재수의 심리적 압박 때문이라고 하더라. 하면서 몸도 망가지고 정신도 망가지고 ㅇㅇ 그걸 이겨내는 게 원래 잘하던 애들이라도 정말정말 쉽지 않더래.  

 

1116 이렇게 떠서 지원할 대학도 없어진 판이라거나 밀려써서 된 거 아닌 이상 막 1213 이런 친구들은 진지하게 고민해보길... 그렇다고 재수가 다 이렇다는 건 아니지만 막연히 너무 억울해서 혹은 내 실력같지 않아서 아님 좀만 하면 오르겠지 라는 이유로 재수하는 건 정말 비추인 것 같다 ㅠㅠ 재수는 상상 초월의 의지와 체력을 필요로 해 ㅠㅠ 대학 가는 게 전부도 아니고 가서도 만리라는 점 잊지 말았으면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ㄹㅇ...내친구진심숨만쉬고공부만하던앤데...재수도그냥그렇게나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심 정신 망가지는 거 ㄹㅇ.. 약 11개월 동안 내 자신과 싸워야 되니까 정신도 망가지고 그러다가 등급 안나오면 망가질대로 망가졌는데 세상 무너지는 느낌 나중에는 그냥 해탈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리고 앞이 안보이는 막막함과 부모님께 죄송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데 내가 할 수 있을까 이 생각만 가득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년 그냥 버린 느낌이고 입학하고 나보다 어린애들보면 그냥 왜 재수했을까 이 생각뿐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정 진짜 일년바칠만한건지 잘생각해봐 그냥일년도아니고 스무살의 일년인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어떤 영상봤는데 다들 재수 한다고 하면 그냥 1년 더 공부하는 줄 아는데 그 분이 20대초반에 진짜 너무 재밌다고 근데 그걸 다 버리고 1년동안 공부하는거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된다고 하더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 글 너무 정확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는너무 생각없이 재수선택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정말정말정말!! 돈은 돈대로쓰고 현역보다 못보는경우도 있어 정말 말도안되는것같지만 대성가도 쌤들이 그러셔 이 반 1/3 은 망해서 다시한다고 그니까 정말정말 잘생각해보고해ㅠㅠ 기대만큼 결과가 안따라줄수있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내일 프장 300만
16:19 l 조회 1
어제 버스교통서고 낫는대 병원 또가도되나
16:19 l 조회 1
아빠 말에 독이 너무 가득해 진짜
16:19 l 조회 1
부모님 시대 한번 살아보고싶음 그땐 대학만나오면 대기업
16:19 l 조회 1
오늘 저녁에 비올거같아???
16:18 l 조회 6
아오! 퇴근하면서 반값택배 찾아와야 했는데 그냥 집 옴!
16:18 l 조회 5
회산데 다들 밥먹고 왜 양치를 안하지
16:18 l 조회 22
나 말랐는데 근육늘리고 체지방 좀 줄이려고하는데
16:17 l 조회 11
혹시 광주광역시에서 대병 다니는 익들
16:17 l 조회 9
1년마다 연봉인상 해주는 카페인데 이번에 월급 안올려준다는데 퇴사할까
16:17 l 조회 6
원래 나이 먹으면 기억력 줄어?3
16:17 l 조회 12
제주도 맛집 추천 해 줄 사람~ 2
16:16 l 조회 9
카페에서 폰겜하면 한심해보여? 5
16:16 l 조회 15
빽다방 빽사이즈 오져
16:16 l 조회 8
회사 어사랑 밥먹게 되었는데 어떡하냐........5
16:15 l 조회 22
서비스직 일 하는데 나 30살 먹었는데 아직도 예민한 사람 와서 언성 높이면 몸이 딱딱하게 굳고 손 떨려...6
16:15 l 조회 24
너네라면 임고 준비 할것같아? 2
16:15 l 조회 13
하닉 한주 팔아서 여행가고싶은데 1
16:15 l 조회 21
여자꼬시는건 서동요기법이 잘통하나6
16:15 l 조회 20
AIBB 선크림 써본익있을까..?
16:15 l 조회 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