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1885290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540
이 글은 9년 전 (2017/1/20) 게시물이에요

도대체 밥을 왜 사달라고 해.......? 내돈으로 편하게 먹으면 안돼?

선배랑 밥 먹으면 완전 불편하고 어색할것 같은데.. (새내기의 궁금증)

대표 사진
익인1
친목도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러면서 서로 친해지는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허나 난 사달라고 하지 않았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밥사달라구안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그냥 완전 편하고 친한 선배한테만 그랬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니까 밥 코로들어갈듯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먹다가 체할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인정 나 불편한 사람들 앞에선 수저질도 잘 못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낯도 가려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후배들은 잘 안하고 선배가 나서서 많이 사줄게!!!! 하는듯.. 내가 그랬다 ㅎㅎ 맘맞으면 먹고 아니면 빠이하고.. 그랬지머..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밥은 좀 미안해서 아이스크림이나 과자 사달라고 했엉.. 근데 내가 먼저 사달라고 하기 전에 선배가 먼저 사주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그래서 연락한번도 안해봄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선배들이 사준다고 연락쪼끔와서 몇번얻어먹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것도 그냥 진짜로 친하거나 장난 목적 아니고 여기저기 붙는 애들이면 거지 근성 있는 애들 아니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선배가 밥사줄테니까 연락하라고 하기도하고 친목도모의 목적?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연락하라고 하면 진짜 연락해야돼? 그 선배분은 진심으로 그런 말을 하는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부담스러우면 연락안해더 돼! 사바사긴한데 난 전에 연락안한 선배한테서 왜 그때 연락안했냐는 말 들어본적도 있엉 진짜 후배들이랑 친해지거싶어서 말하는 사람도 있고 그냥 인사치레로 하는사람도 있구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렇구나... 완전 궁금했는데 고마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우린 그런 거 없던데.. 사달라고 하기도 싫어 체할 고 같아섴ㅋㅋㅋㅋ그냥 술집에서 어쩌다 만나면 선배가 안주하나 사주고 간다던지 그랬오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사준다고 하던데 근데 난 너무 싫었지만.... 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밥사달라고하는거 용기있는자가 하는겈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오 역시그랬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니 난 그거보다 궁금한게 선배들이랑 친해지게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케바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친해지자는거긴한데 나도 싫어해서 안얻어먹고 안친해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린 선배가 밥도 안사줬어 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33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친해지고 싶어서 선배들이 먼저 하는 거 같아 근데 그것도 바로 한학번 선배들 흐배들 사이에서 많이 하게되눈거 같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과에서는 교류 거의없었고 동아리(이것도케바케긴함)에서 많이 얻어먹었닼ㅋㅋㅋ 좀 친하면 밥사줄게~ 지나가는듯이 말하면 저번에 사준다고했잖아요 사주세효 이럴때도있고 우연히 같이먹었는데 사주실때도있고 어떤언니는 나 전날 너무 우울해보였다고 갑자기 아침에 시간있으면 점심사준다고 하셔서 잘 얻어먹었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선후배 군기없었던것도있고 과언니들한테도 단체로? 몇번얻어먹었당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ㅋㅋㅋㅋ 동아리언니한테 맨날 얻어먹고 동아리후배만 맨날 사줌 특히 포지션같은애들한테 ㅎㅅㅎ 매번 마주치니까 과후배보다 더 마음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 맞아 나도 포지션같으면 많이얻어먹었닼ㅋㅋㅋㅋ 언니오빠들한테 많이 얻어먹어서 나도 사주려고했는데 사정생겨서 동아리나오ㅓㅆ어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너익이랑 똑같아 절대못하겠어그런거 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못했는데 카톡하다가 밥사달라고 하라고 괜찮대서 얻어먹었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그냥 친한 선배한테만 ㅋㅋ! 얻어먹으면 나도 간식 같은거 사드리고 그럼 되니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여대도 막 밥사달라 하도 되나!?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먼저 사준신다고 그러셔서 감사합니다~ 커피는 제가 살게요 하고 몇번먹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내가 얻어먹은게 있어서 사달라고하는 친한 후배만 사줬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지금은 여친이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왕...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이거 오공가야하는 거 아니야...?? 나 너무 무서워서 눈물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 흑ㅠ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헐 소름.. 이거 길잃인 듯 ㅠㅠㅠ 익이나 빨리 오공으로 가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아아.. 엄마랑 같이자야지 ㅠㅠ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익들아 ㅎㅅ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웹툰이나 드라마보면 맨날 여후배들이 남자선배한테 선배! 저밥사주시면안돼요?ㅎㅎ 하던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안해도됨ㅋㅋㅋ나도 딱 한번 해봄ㅌ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우린 다들 마이웨이라서 안그런닷..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선배들이 밥사주면서 니들도 후배생기면 이렇게 밥사주고하라고 자기들도 선배들이 사줬다고 그러더라 뭔가 멋졌어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ㅇ 린 아ㄴ그랫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밥사달라 안햇음.. 과 분위기에 따라 달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걍 편하게 다가오셔서 밥 사줄게, 가자! 하시는 분들도 많고ㅋㅋㅋㅋㅋㅋ밖에서 우연히 만나도 사주시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걍 친목도모ㅋㅋ선후배끼리 친하게 지내서 서고 정보 교환하고 같이 놀자곸ㅋㅋㅋㅋㅋ난 실음과 나와서 더더욱 잘 지냈어야했곸ㅋㅋㅋ같이 공연하고 그러는 경우가 많았거든! 여튼 우리쪽은 선배가 사주는 경우가 많았어! 후배들이랑 잘 지내려고! 후배들도 선배들 무작정 피하고 부담스러워하는 것보단 되게 편한 언니 오빠처럼 잘 지낸 거 같음! 분위기 좋았옹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근데그거민망할것같음 한살위라고돈많은것도아니고 나랑똑같을텐데 선배님 밥사주세요 댜놓고말하면부담스러울것같다...헝 나도선배더ㅣ면밥사줘야되는건가 거지인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여대라서 그런가 그런 적 한 번도 없다,, 캠퍼스 안에서 선배들 마주치기도 힘들어 ㅋㅋㅋㅜㅜ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내친구는 남자선배가 밥사준다고 해서 밥먹다가 사귀지-☆ 나 그자리에 같이 갈뻔했는데.. 겁내 어색할뻔.. 근데 그냥 케바케 선배랑 친해지고싶고 그런거 잘하는 성격이면 사달라하고 얻어먹는거고 아님 안하는거고! 선배들이랑 친해져야돼! 라고 강박관념 가질필요도 없구 선배들이랑 안친하다고 불이익도 없거든! 친하다고 이익이 큰것도 아니고.. 쓰니 편한대로 하는게 짱이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마자마ㅏ자 나는 밥 같이 먹자고 하는게 너무 어려웠음ㅜㅜㅜㅜㅜ 진짜ㅜㅜㅜ 이런거 살갑게 하는 애들이 부러워 보였다 ㅜㅜㅜㅜ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친목도모! 물론 나는 거의 안함..ㅋㅋㅋㅋㅋㅋ 잘 사주는 선배가 따로 있어!! 그리고 보은을 하니까 그냥 쌤쌤인거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뭐 돈아끼는것도 있구 친하게지내서 정보도 알고 인맥도 쌓고 그러는 취지인데 난 내돈으로 사먹음...
아니면 더치하자고하거나 내가 커피 꼭 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사달라구안해도 사주시던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냥 재학생과 신입생들의 벽허물기...?난 낯가려서 같은과신입이들한테 밥까지는 좀 부끄럽고 커피나 간식거리 사줘서 보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난 안함..근데 같이 먹으면 계산하시려고하는건있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선배들이 먼저 사준다고 한거아니면 사달라고 안하는게 예의라고 생각함....그렇게 친하지도 않은 후배가 갑자기 톡와서 한다는 말이 누나(언니) 시간 이때되세요??같이 밥먹어요! 라고 오는데 이건 걍 사달라고 하는 소리니까...친한애면 기분좋게 사주는데 말몇번안섞어본 애가 톡하면 나도굉장히당황스럽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우리는 과 학생회에서 선배들한테 밥 사달라고 하라고 새터때부터 계속 얘기하셔서ㅋㅋㅋ 한 10번? 얻어먹었을껄?
그리고 내가 얻어먹은게있으니까 또 밑 새내기들한테 사주고~ 이렇게 계속 이어지겠지?!ㅎ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우리는 아예 밥약이란 문화가 있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난아직고딩이지만 밥사달라하면 싫을것같아...
나 구두쇠거든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거 진짜 과바과임 ㅋㅋ 과마다 많이 다름 엄청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ㄴㄴ 우리과는 아님. 보통 사주고 싶은 애들한테는 그냥 알아서 사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와 진짜 케바케맞구나 나는 우리과만 좀그런줄알았어. 물론 선배들이랑 친한애들은 친하고 잘지내고 안친한애들도 뭐 사이안좋은건아닌데
우린뭐딱히 밥얻어먹고 그런건 없당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처음보거나 잘 모르는 사이인데 갑자기 밥 사달라하면 어이없는데 인사 자주하고 대화도 몇번 해본 친한 사이면 밥 사달라해도 되지... 근데 먼저 밥사달라하는 애들은 진짜 극소수고 선배가 먼저 밥 사주겠다고 밥 먹자고 하지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그런 말 한 번도 안 해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사달라고 안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사달라고 하는애들도있는데 학식당이나 음식점 들어갔을때나 혹은 밥시간때에 밥먹으러가다가 같은방향에서 후배만나면
사게됨 ㅠㅠㅠㅠ 먹고싶은거 골라!!이러고 남은 잔액생각해보고...그래서 학식당 잘안가 학기초엔....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그러면서 친해지고 그러는거지 나도 얻어먹기 좀 그랬는데 그냥 선배들한테 얻어먹은만큼 후배들한테 사주고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우린 번호라인있어서 밥팅 무쟈게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친하게 지내고 싶어서 그러는 건데 가끔가다 보면 빈말도 많긴하지...!아 그리고 밥 얻어먹고 후식이나 음료같은 작은거 정도는 보답하면 더 좋더라ㅋㅋㅋㅋㅋ사준사람 입장에서 되게 예의있다?센스있다? 이런 느낌 드나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난얻어먹는것도 사주는거ㅛ도 싫어서 안했엌ㅋㅋㅋ그래서아는사람이별로없긴해.. 어차피대학다겉친이라 그닥안핑요해ㅜ친목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그냥 타이밍 맞으면 밥 사준다고 하는 선배한테 감사하다고 하고 밥 먹는정도? 사달라는후배는 장난끼 많은 남자 동기들밖에 못 봤어 ㅋ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논외만 난 그런 겉 친목? 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생각보다 나중에 필요할 때가 있어 너는 너 나는 나 보다 서로 인사하고 가끔 밥도 먹는 거 필요하다 생각!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들아 알려줘서 고마워!!!!!!! ❤❤❤❤❤❤❤❤❤❤❤❤❤❤❤ 궁금증 다 풀렸다 이제 댓 안 달아줘도 돼!!! ❤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오히려 사달라고 말하라고 사준다고 그러던데! 사바사지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난 안해
사준다해도거절함 먹다체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단 한번도 목격하지 못 함.. 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친목도모? 우린 학과 자체가 그래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ㄴㄴㄴ한번도그런적없음...
슈퍼에서만나서음료수였나사준다는오빠있었는데불편해서사양하다아이스크림까지오고사양해서안먹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도 안했고... 나한테 안그랬고...
무조건 더치였눈데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선배가 먼저 밥먹자고 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그냥 더치페이하는게 나을듯...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누가 선배고 동기인지도 몰라... 선배들 얼굴 봐봤자 다 까먹고 서로 어색해해서 존댓말하고 구분도 잘 안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난 그냥 더치함 밥사달라는말 못해섴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보통 선배들이 먼저 밥사주겠다는말을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ㄴㄴ사달라고도 안하고 사준다고도 안함..우리과는 집합 깍듯 이런거 없고 걍 아는선배한테만 인사하고 모르는 선배는 걍 지나치는 엄청 후리한 과임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친한경우엔 사주기도 ! 근데 후배들이 조르고 사주는건 아니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나사준다고해서먹었는데나중에자기동아리안들어왔다고나한테욕함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그후로절대안얻어먹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우린 친목 안 해서ㅜ그런가... 안 친한 애가 밥 사달라 하면 짜증날거 같음ㅌㅌ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그냥 친해지려고 그러는 듯
일부러 얻어먹으려고 그러는 애들도 있고 ㅋㅋㅋㅋㅋㅋ 난 안해.... 귀찮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그냥 친해지고 대학생활 팁 이런 거 알려주려고 선배들이 밥 사줄게~ 이러면 후배들이 그냥 선배 밥먹어여 하고 시간 맞추고 밥약 잡는 거지. 보통 밥은 선배가, 카페는 후배가! 그러고 한 한두달 지나면 몇몇 후배들은 선배 보은할게여~ 이러면서 선배한테 밥 사주고 선배는 카페에서 돈내고 이래. 근데 보은은 안 하는 경우가 거의 많음. 나 후배들이랑 밥약 한 10번? 넘게 잡았는데 보은은 2번이었어 근데 별상관없어 안해도ㅋㅋㅋ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ㄱㄷ. 보은이 무ㅏ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갚는다는거! 저번에 선배가 밥 사주셨는데 이 선배는 특히 더 친해지고 싶고 좋은 선배였어서 이번엔 제가 밥 살게요! 요런 느낌이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아항아항 고마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난 선배보다 교수님들이 많이 사주심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밥 아니면 초면에 딱히 친해지기ㅣ가... 난 선배들이랑 밥 먹으면서 꿀강 동아리 이런 얘기 많이 듣고 그냥 좋았음 보은도 좋게 했어 내가 원해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새내기라 알 거라 기대하지 않지만 선배로서 새내기 앞에서의 어색함 이루 말할 수 없음... 그래서밥이라고 먹는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난 해외에서 다녀서 한국인이 몇 안되가지고 나만 1학년이라 자주 얻어먹는 편인데 그냥 많이 얻어먹게되먼 나중에 후배 들어오면 많이 사줘~ 내 선배들은 밥 얻어먹음 음료라도 내가 사겠다고하면 걍 그 돈 모아뒀다가 내년에 들어오는 후배들한테 선배들이 나한테 해준거처럼 많이 사주라해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난 음료는 얻어 마셨는데 밥은.. 체할거같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마자,,, 나두 이생각 해봄 왜 밥을 사달라고 하지...? 안불편한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난 여기저기 많이 얻어먹고 학기초에 선배들이랑 꽤 친해졌어! 물론 우리는 보은의 달이라고 4월달에 후배들이 선배들한테 밥사주는 문화 있어서 그때 다 갚았구
근데... 딱히 무리해서까지 선배랑 친해져서 좋은점은.... 없다ㅎ 그냥 친해지고 싶은 선배 있으면 밥 사달라 해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우린 사달라는 애들 없구 사준다는 선배들만 있었어 ㅎ 먼저 사달라고 하는 애들은 본 적이 없당 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난 밥 많이 얻어먹었음...선배들이 자기도 1학년때는 자기돈내고 밥먹은 적 없다고 하셔가지고 허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사달라하고 밥먹다가 친해지면 좋은데 말하기어려우면 진짜 어색하고 그렇지ㅋㅋㅋㅋ..그리고 어느정도 대화나 교류가 있던선배랑 먹어야지..아닌선배랑 먹으면 절레절레..나는 그래서 아무에게도 밥을얻어먹지않았어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ㅠㅠㅠ
4:35 l 조회 1
송톱 령잘했가사 때니까 오타 이난리암
4:34 l 조회 2
해외거주 아 성인된 뒤에 해외에서 친구 만들기 어렴다1
4:33 l 조회 5
이 자세는 정말 안좋은거구나
4:31 l 조회 22
교촌치킨 레드랑 불닭 먹고 불똥꼬쑈 하는 중
4:30 l 조회 4
으아 진짜 죽고싶은 흑역사가 왤케많이 떠오르냐3
4:29 l 조회 19
사회에서 만난 지인들중에 정확한 나이모르는 익 있엉??3
4:28 l 조회 31
배고프면서 배부름...1
4:28 l 조회 5
여초회사에 남미새 있는데 남자직원 네번째 꼬시는 중 꼴보기싫음..ㅠ 5
4:26 l 조회 31
혼자 하이디라오 가본 사람 있어?
4:22 l 조회 11
:) < 이거 진짜 싫다22
4:19 l 조회 123
나ㅜ자라 알바 왜 한다고 했지2
4:18 l 조회 107
전공 안 맞는 것 같아...2
4:16 l 조회 33
드디어 토너패드 다 썻다!! 쌔거 꺼내야징4
4:16 l 조회 20
엄청 맛있는 미숫가루 먹고 싶다3
4:15 l 조회 11
아니 자꾸 한명이 뭔 어그로끌릴것같은글들 골라서 올리는거같은데 1
4:15 l 조회 36
출산하고 2년은 부부관계 므조건 최악 된다는데 진짜임?22
4:14 l 조회 261
화장실 습기 없앨때 환풍기 제습기 동시에 틀어도 되나??1
4:13 l 조회 11
이사진 인스타 올렸어! 40 2
4:13 l 조회 79
귀신들 진짜 치사한 거 같아1
4:13 l 조회 4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