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01418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9
이 글은 8년 전 (2017/4/01) 게시물이에요
그 사람들은 비장애인들보다 그런 판단 능력이 떨어지니까 감형을 해주자 그런 건데 그런 논리로 따지면 더 오랜 기간 수감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판단 능력과 학습 능력이 떨어지면 더 오래 수감 되어서 제대로 교육을 받아야지 왜 감형을 하지? 진짜 이해 못 하겠음
대표 사진
익인1
더 많은 시간을 배워도 우리보다 못하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감..격리시켜서 교육시키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격공 재범의 위험이 그만큼 높다는거아닌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그렇게 생각함 게다가 모든 정신지체장애자들이 범죄를 일으키는게 아닌데.. 오히려 그럼 더 위험한거아닌가..? 음주도 마찬가지료 정신지체, 알콜중독은 웬만해선 안고쳐지기 때문에 사회에 있으면 더 위험한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범죄의 결과와 의도를 보니깐 그러는 거지...
이 사람은 나쁜 사람인가?
장애가 있는 사람을 보호해주는 국가는 나 혹은 내가족에게 장애가 왔을 때 보호받을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거고
만약 사회적약자가 보호받지 못한다면 내가 약자가 되었을 때 버림을 받게 되는 거겠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더 나아가서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한다고 하더라도
나 이외의 사람에게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회가 안정될 수 있다고 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장애인을 차별하라 뭐 하라 한 게 아니고 제대로 된 교육을 오래 받게 하라는 거지. 그렇게 따지면 그럴 의도는 없었던 시한폭탄인데 그 상태로 사회에 가만 둘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장애인 개인에게 초점을 맞추기보단 사회에 초점을 맞춰야할 거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니까 난 사회에 초점을 맞춰도 그래. 오히려 사회에 초점을 맞추면 더 격리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럼 판단력이 떨어지는 혹은 그런 상황에 처하기 쉬운 모든 사람을 감옥에 보내야 하니? 예를 들어 아이가 실수로 사고를 냈다 노인이 실수로 사고를 냈다. 매일매일 일에 지쳐 실수로 사고를 낸 사람 그 사람들도 다시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으니 같은 형량 혹은 더 오랜 시간을 사회에서 격리 시켜야 하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결국에는 사고를 냈잖아. 그 사고가 단순한 작은 사고겠어? 감옥에 가는 정도면 사람 죽어라 패거나 죽이거나 뭐 사기를 크게 쳤다거나 도둑질을 했다든가. 그런 정돈데 그런 일을 실수로 할 수 있을까? 또 실수로 했다고 쳐도 당연히 죗값 받아야 하는 거고. 캣맘 사건만 봐봐. 초등학생 두 명이서 벽돌로 그냥 고양이 돌보던 아줌마를 죽였어. 물론 죽일 의도는 없었을 수도 있겠지. 하지만 그 실수의 결과는? 열심히 살던 한 사람이 죽고 그 주변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너무 큰 상처를 안겼잖아. 근데 그 애들은 어리다는 이유로 처벌에서 제외됐어. 피해자는 있는데 가해자가 없는 상황이 생겨버리면 피해자는 누가 보상을 해주지?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따지고 보면 한 번 터진 시한폭탄인데 그런 사람들은 당연히 제대로 죗값 치르고 교육도 제대로 받는 게 맞다고 본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글쓴이에게
법정에서도 사회봉사나 치유프로그램 이수 명령 내리지. 장애인으로 인해 생기는 사고가 유독 이슈가 되기 때문에 논란이 심한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심신이 약해진 일반인과 다를 바가 없는데 유독 특권을 받는 것처럼 보여서 더 감정이 격해지는 게 아닐까? 일반인도 사고 상황에 따라서 처벌의 수위가 달라져. 그리고 지난 1년만 돌이켜 봐봐 정신지체장애인이 일으킨 사고가 많은 지 그냥 멀쩡한 사람이 일으킨 사고가 많은지 정말 그 사람들을 사회에서 받아줄 수 없을만큼 사회적약자로서 보호받지 못할 만큼 사고가 많은 걸까? 피해자는 있는데 가해자는 없다. 꼭 누군가를 잡아 족쳐야만 사회가 원활히 돌아가는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그럼 피해자는 가해자가 사회적 약자이기 때문에 그냥 그에 따라야 되는 거야? 그건 아닌 것 같다. 그리고 여기서 장애인 범죄 비율과 비장애인 범죄 비율을 따지는 건 의미가 없는 게 감형에 대한 문제니까. 나는 만취상태 등으로 인한 감형도 굉장히 부정적으로 보는 입장이고, 따지고 보면 고 상태의 사람도 장애인이라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래. 그리고 대부분의 살인사건은 이슈가 되지. 거기서 특히나 이슈가 되는 건 가해자 없는 살인 사건이고 그 사라진 가해자 대부분이 장애인과 어린 아이야. 이슈가 되는 이유야 뻔하잖아. 사람을 죽였는데 감옥도 안 간대. 그리고 난 분명히 말하지만 모든 장애인들을 잠재적 범죄자로 보는 거 아니야. 범죄를 일으킨 장애인들을 두고 하는 말이지. 장애인들에 대해서 시험 시간을 늘려준다든지 어떤 것에서 플러스를 주는 건 나도 찬성하는 바야. 그 사람들은 비장애인과는 다른 부분이 있으니까. 사회적 약자로 보호 받을 수 있다고 봐. 하지만 범죄에 관해서는 관대해지면 안 된다는 거지. 장애인 가해자에 대해서 장애인 인권이다 뭐다 따지면서 감형에 뭐에 다 해주면 피해자의 인권은 누가 지켜주지? 꼭 누군가를 잡아 족쳐야만 사회가 원활하게 돌아가냐고 너익이 물었잖아. 그럼 잘못 없는 누군가를 족쳐놓은 사람이 사회에서 떳떳하게 살아가는 건 너익이 생각하는 원활한 사회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쓴이에게
왜냐면 어떤 법의 기준에서 그 사람은 a만큼의 잘못을 했다고 판단하는 거니깐 a만큼의 처벌을 하는거지. a만큼 잘못한 사람한테 c만큼의 처벌을 가하는 건 떳떳한 정의인거야? a만큼의 잘못과 안타까운 상황이 더해져서 피해자가 생긴거지. 그 사람이 도화선이라고 모든 잘못을 물을 순 없잖아. 물론 그 정해진 법적 기준이라는 게 모든 사람에게 납득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 그리고 음주사고의 경우는 본인의 책임이 맞다고 생각해. 그건 본인이 스스로 그 상황을 만든거니깐 본인 잘못이라고 생각해. 법조계 사람들도 바껴야할 부분이라고 많이들 보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솔직히 지금 너익이랑 내가 계속 토론하는 게 의미 없다 느껴지는 게 아직까지도 결과가 악해도 의도가 선하면 선한 것인지 의도가 악하더라도 결과가 선하면 선한 것인지에 대해서 아무도 반박하지 못할 명확한 판단을 내려준 사람이 없잖아. 나는 결과 주의인 것 같고 너익은 의도를 봐야한다 주의인 것 같은데 솔직히 둘이서 토론하는 게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아니면 뭐지 싶다. 그래도 내 의견 한 번 더 말하자면 장애인도 비장애인보다 조금 능력이 되지 않을 뿐 본인의 의지대로 사람을 죽인 것이고 그러니 그에 대한 마땅한 처벌을 받아야 맞다고 봐. 죽은 사람이 앞으로 살아갈 그 미래를 잔인하게 찢었는데 당연히 본인의 미래에도 지장이 있어야지. 그래 봤자 한국은 사형이나 종신형도 없어서 죽을 때까지 감옥에 같혀있을 수도 없는 거고 이 가벼운 솜방망에 처벌에 감형을 더한다는 게 나는 정말 너무 어이가 없으며 장애인이라 감싸는 것도 상황 봐가면서 해야지 한 명의 인생, 어쩌면 더 다수의 인생을 그렇게 망쳐놓고 아무것도 모른다 헬렐레 하고 살게 두면 그것은 절대로 정의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글쓴이에게
그러니깐 본인 의지대로 사람을 죽였다는 건 의도를 가졌다는 거잖아. 그 의도라는 건 앞뒤 정황상 이 사람은 이러이러해서 이렇게 될거라는 판단능력을 전제로 한다는 거지...난 그냥 이 사람이 미워서 밀쳤을 뿐인데 다리에서 떨어졌다 이런 건 안타깝지만 그 이상의 의도를 가졌다고 할 수 없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글쓴이에게
나도 쓰니처럼 생각해봤고 쓰니 생각도 이해는 하는데, 지금은 이 생각이 좀 더 나은 생각이라고 생각해..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왜캐 넷플에 있는 영화 다 재미없어보이지
8:13 l 조회 5
아싸 만원지하철인데 내 앞 사람 내림!
8:13 l 조회 2
주식 지금 뭐 들어갈까...
8:12 l 조회 3
알바 월급 안주는거 어카지 3
8:10 l 조회 14
오고야 말았다 -
8:10 l 조회 17
퇴사 면담 오늘 해도 되겠지1
8:09 l 조회 9
익들아 면접을 주말에
8:09 l 조회 15
여드름 흉터..? 붉은 자국에 직빵인거 추천조뮤ㅠ
8:09 l 조회 4
집에만 있으면 콧물 나오는데 설마 비염인가.....??
8:09 l 조회 6
이성 사랑방 연애중 사귄지 한달 좀 넘었거든
8:08 l 조회 23
오늘 두꺼운 목티 너무 덥나? 1
8:08 l 조회 13
나 두쫀쿠 10개 샀당3
8:07 l 조회 28
두쫀쿠 먹어보고싶긴한데 좀 그런게3
8:06 l 조회 27
아 갑자기 속안좋아죽겠네
8:06 l 조회 10
근데 자기입으로 자기가 귀엽다고 하는 모습 보기싫은 게 정상이지?
8:06 l 조회 15
3개월차 신입 첫 연차 씀7
8:06 l 조회 157
와 지하철 옆사람 숨쉬는디 입냄새 뭐여
8:05 l 조회 28
정병와서 잠수탐2
8:05 l 조회 13
내 인생 카고 바지가 있는데 한겨울 제외하면 거의 맨날 입는단 말이야4
8:05 l 조회 21
네이버 로그인 왜 이렇게 안되냐2
8:03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