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24171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15
이 글은 8년 전 (2017/7/09) 게시물이에요
우리집 돈도없는데.. 또 충치생겼어.. 

9개월전에 신경치료+충치치료 3개해서 

백만원 넘게 날렸는데.. 

이번에 또 충치생겨서 또 신경치료 할 거 같아 

관리한다고 했는데 또 생김., 

진짜 자괴감들고 엄마한테 미안해죽겠다 

익들아 진짜 치과는 만원들때 가 

신경치료 치아 하나당 거의 50만원 넘어ㅜㅜ 

그리고 이미 가만히 있는데 치아에 통증이 있다면 

그건 이미 되돌릴수도 없어..백퍼 신경치료야 

자주자주 치아에 검은실 같은거 있나 확인하고 

5개월에 한번씩은 치과가서 검진받아 

치아 시리거나 단거,차가운거 먹을때 이 시린 익들 

빨리 치과 가 

충치가 거의 신경까지 닫고 있단 증거야 

그 상태가 되면 충치진행이 빨라지는데 

거기서 더 진행되면 100퍼 신경치료야 

(근데 간혹 그 증상도 신경치료 해야하는 경우있음 

그래도 확률 반반이야ㅜ빨리가) 

치과는 증상이 악화되면 악화될수록 돈이야ㅜㅜㅜ 

신경치료도 시기놓치면 신경치료도 안돼ㅋㅋ 

치아 뽑아내고 임플란트 해야해... 

지금 통증 느껴지는데 당장 돈 없다고 안가는 익들.. 

안돼...치아는 미루면 미룰수록 돈이 따따블이야 

친구한테 돈 빌려서라도 최대한 빨리가.. 

그리고 신경치료 케바케지만 요즘 의술 너무 좋아져서 

진짜 하나도 안 아팠어 난..가끔씩 시리긴 했지만 

진짜 참을수 있을정도의 고통이야 눈물도 안나옴..나 진짜 겁 진짜많고 아픈거 하나도 못 참는데.. 

치과 무섭다고 안 가는건 진짜..안돼.. 

 

 

혹시 3줄이상 안 읽는 익인을 위해 요약하자면 

치과는 미루면 미룰수록 돈이 더 들며 

평소에 음식 먹자마자 양치하고 

적어도 6개월에 한번은 치과 검진 받자 

 

 

그냥..모두들 알았으면 해서 쓴 글이야ㅜㅜ
대표 사진
익인1
나도신경치료해서 이빨50듬 ㅋㅋㅋ 충치생긴거는 레진 싼곳갔더니 만원밖에안들었어~3개해도3 만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레진이 만원?와 진짜싸다ㅜㅜ 우린 하나당 제일 싼데가 5만원이였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ㅠ맞아 나 진짜 병원비 무료인게 너무 감사했다... 최소 30정도 들거 보험가입 안 해서 다 내게 생겼는데 부모님이 그냥 안에 떼우는건 보험처리되는 싼걸로 하고 겉에 씌우는건 25정도로 해서 좀 싸게 함..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리고 왜 맨날 방문할 때마다 충치 생겨있는지..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그럴일은 잘 없겠지만 간혹 충치없는데 일부러 돈 벌려고 충치치료하느데가 있다고하더라고...물론 그런일은 잘 없겠지만 익인이도 치과 여러군데 다녀봐!!ㅜㅜ하 정말 충치너무싫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한곳가고 다른 곳 가서 거기서 신경치료까지 받고 그냥 정착중이야ㅠㅠ 어차피 충치치려해도 떼우면 난 무료라서.. 무엇보다 지난번에 갔던 곳에 비해 충치를 자잘한 것까지 훨씬 잘 찾아주셨고 그 예전 치료받은 곳에서 치료받은게 한달만에 상태가 안 좋아지더라고 ㅋㅋㅋㅋㅋ 다시 떼워야한다고.. 진짜 거긴 아닌것 같아서 그 곳으로 정착했어ㅠㅠ 시골인데 지역사람들 대부분 거기만 가더라
그리고 난 금으로 씌워도 50이 최대였는데 내 친구 6개월~1년 전에 나랑 똑같은 치료 다른 곳에서 100에 했단거 듣고 거기 엄청 덤태기 씌우나보다 싶더라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인 좋은 치과찾아서 다행이다ㅜㅜ 난 아직 정착못했어ㅜㅜ 나 가는곳은 의사선생님 기술이 진짜 좋으신데 다른치과보다 조금 비싸서ㅜㅜㅜㅜ 지금은 돈이 우선이니까 내일은 다른데 한번 가볼라구ㅡ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으궁 그래그래ㅠㅠ 잘 될거야 빠샤9ㅅ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학생익인데 건치라고 자만하다가 토요일에 결국 신경치료,,, 아직도 너모 아프고 내일 또 가는데 가서 우는 건 아닌가 모르겠구,,, 내일은 심지어 나 혼자 치과 가ㅠㅠㅜㅠㅓㅓ 갸악 아파 죽을 것 같은데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 만나고 왔는데 계속 곱씹게되네
0:53 l 조회 1
동생이 교회 수련회간다고 직장 연차쓰는거
0:53 l 조회 1
동성(女) 사랑 이건 나 안 좋아하는거지?
0:52 l 조회 3
미리캔버스 기여자 해본익
0:52 l 조회 2
단발로 자를건데 셋중에 골라주라
0:52 l 조회 7
머리 포니테일러 묶을때도 고데기 하는게 예쁜가??1
0:52 l 조회 5
아빠가 자꾸 통장만들어달래…
0:52 l 조회 7
내가 놓은 문에 뒷사람이 부딪혀서
0:52 l 조회 8
너넨 사주 맞다고생각해?6
0:51 l 조회 14
애기들 본인한테 관심 안 주거나 안경 쓰면 조아함...?
0:50 l 조회 11
여자는 20대에 결혼해야 경쟁력 있다1
0:50 l 조회 31
동생뻘 남직원이 주 2~3회 카풀해주면 얻어타?5
0:50 l 조회 9
자다가 귀쪽에 벌레 들어간 것 같음ㅠㅠㅠ2
0:50 l 조회 12
롬앤 틴트 중에 뭔가 꽃잎 같은 색 있었는데 뭐지;;;?
0:50 l 조회 9
아니 나 진짜 잘못한거 없는데 인플루언서한테 차단당함1
0:49 l 조회 23
엥 남사친 25살때 헤어진 여친이랑 30살에 결혼했대 말도안돼1
0:49 l 조회 26
지금 야간 근무하는 교도관 질문 받음11
0:49 l 조회 30
스타트업 주제에 면접 세번 선 넘는거아니냐... 3
0:49 l 조회 14
이 핑크 원피스 살말해줄 익..!! 1
0:48 l 조회 36
요즘 유튜버들한테 열등감 생김8
0:48 l 조회 5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