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 1이라는게 아니라 작년 티오가 800이었는데 올해 100으로 준거 참고로 작년 서울 경쟁률은 3.3:1이었음 서울에서 약 2500명이 임용을 본거! 이게 왜 이렇게 수가 많냐면 서울에서 서울교대만 시험을 보는게 아니라 서울교대 + 이대 초교 + 지방교대 일부 + 현직교사 다 합친거라 그럼 티오가 박살난 것 때문에 지방으로 빠지는 수가 많아서 정확히 올해 경쟁률이 몇 나올진 모르겠지만 단순히 작년 응시자로 산술적 계산만 해보면 20~25 : 1임! 이것도 낮다고 생각하는 익들 있겠지만 어쨌거나 지금 나온 서울 임용 경쟁률이 8:1은 아니라는거!

인스티즈앱
허남준 개웃기게 프사 설정도 한번에 못함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