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17517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6
이 글은 8년 전 (2017/8/19) 게시물이에요
심란하다
대표 사진
익인1
말해보아요 작년 고3이였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서울에 있는 학교에 갈수있다면 무조건 상경하는게 좋을까?
난 가고싶은데 엄마가 학비 너무 부담된다고 통학되는 학교로 가면 좋겠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개인적으로 가는 거 추천...확실히 다르긴 해 ㅜㅜㅠㅠ 익인이는 만약 서울 안가면 후회 한번이라도 할것같아?그럼 무조건 가야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솔직히 너무너무 후회할거같아
수시 원서라도 내보고싶은데 근데 너무 죄책감들어...
우리집 돈없는거 뻔히 알고 언니도 동생도 있는데 이기적인 선택을 하는게 맞는걸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일단 수시 원서는 확실히 내봤음 좋겠어 합격하는 문제는 그 다음이니까..!!그리고 쓰니가 열심히 해서 장학금 받고 학교 다닐수도 있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가 고민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봐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난 상경안했는데 학교생활 후회될때 등급컷보고 그랬었음. 어딜가도 후회는 있을수있으니까 남탓안할수 있는 선택하는게 좋을거같은데. 돈이 너무 부담이면 삶의질을 좀 낮추면 되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재수도 해보고 반수도 해봤어 고민을 얘기해봐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봐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음 일단 써보긴 해봐! 아직 붙을지 안붙을지도 모르니까 벌써 그걸로 고민하는건 괜히 마음만 불편해질거같아ㅠ 통학가능한학교는 지금 성적으로 들어가기 아까운 학교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 또 예체능이라서 좀 복잡한데 난 거기가면 좀 허무할거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럼 일단 지르고봐! 난 재수했을 때 부모님이 원하시는 과 썼다가 후회하고 반수한 케이스거든 일단 써보고 붙으면 부모님 허락 받는 게 최적일거같아~~ 지금은 고민하지 말고 공부 열심히 하는게 젤 중요한 시기인거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다른익인12
읽다가 다른 익인인데 언니 동생 있으면 다자녀로 국장 받을 확률 높고! 그리고 집이 어려우면 소득분위가 낮게 나와서 국장 받을 확률 또 높아져! 백프로는 아닌데 그렇다는 말이야. 또 지역이나 기업에서 주는장학금도 있고 잘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2에게
언니는 국장 100만원도 안 나온다더라구ㅠㅠ
일단 장학금... 수시 치고나서 많이 알아볼게! 고마워 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된 댓글
(2017/8/19 10:11:43에 규칙 위반으로 삭제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시간에 인티하는게 왜...?ㅋㅋㅋ...
되게 상처준다... 학원 다녀와서 나 오늘 할 공부까지 다 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엥 되면 뭘하다니...그리고 이시간에 인티하는게 왜? 자기 공부 다 해놓고 하는 거 일수도 있잖아 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응 난 서울가는게 낫다고 생각해 만약에 쓰니가 말하는게 좋은 사랍대라면... 어디나 길은열린당 서울이 괜히 서울이 아님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상단바 개 맘에 든다
7:25 l 조회 2
아직도 반도체 없음 청년이신가요?
7:25 l 조회 6
익들 부모님 죽인 인간이 다른사람 돈으로 매수해서 자수시키고 본인은 감방 안가면
7:24 l 조회 4
오늘 지하철 사람 많다
7:23 l 조회 7
요즘 화장법을 살짝 바꿨는데 좋은 거 같음1
7:23 l 조회 9
내 친구들도 다 주식해서 돈벌고 잘되니까 좋더라1
7:22 l 조회 35
몸무게 뭐가 맞아..?
7:22 l 조회 9
술 마실때도 담배 안폈으면 담배 끊기 거의 성공?2
7:21 l 조회 8
엥 어제랑 왜 하닉 분위기가 다른거야?? 알려줘ㅜ3
7:20 l 조회 173
열이 38.8도인데 나 멀쩡한데 이거 체온계 고장잔 곤가?1
7:19 l 조회 6
요즘 주식판에 뜨고있는 밈 ㅋㅋㅋㅋㅋㅋㅋ
7:19 l 조회 84
으휴 하이닉스 200미만가버려라 꼬시다ㅋㅋㅋ라는1
7:19 l 조회 48
삼성 34던데 뉴비는 안들어가는게 맞겟지..2
7:19 l 조회 88
해외에서 성추행 당했는데 너무우울하다 1
7:19 l 조회 26
1삼전 살 돈만 있으면2
7:15 l 조회 108
너넨 고체향수랑 뿌리는거랑 뭐가 더 오래감?
7:15 l 조회 5
익들도 초딩때 돌아가면서 왕따 시켰음?3
7:15 l 조회 38
노무라가 확실히 공신력 있긴해
7:13 l 조회 56
불안장애있는데 운전하는 사람도 있나?1
7:13 l 조회 11
이제 주식은 국민스포츠다1
7:12 l 조회 9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