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33912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
이 글은 8년 전 (2017/10/09) 게시물이에요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친구랑 얘기하다가 너무 놀랬는데 평소 생각할 때 3인칭 관점으로 보는거.. 

이성이랑 감정이랑 분리된 느낌이고 항상 내가 내 생각할 때도 관찰자처럼 생각하고 막 그런거...? 

다 그런줄 알았는데 나만 그런다고 해서 여기 물어봐ㅠㅠ
대표 사진
익인1
엥???? 이해가 안 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뭐라고 해야하지 무슨 일이 있거나 그럴 때 보통 내 감정이나 이런걸 느껴서 행동하잖아 근데 그런게 아니라 나를 남처럼 보면서 나 자신을 다른 사람으로 인식해서 생각하는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예를 들어줄 수 있어? 말뜻은 이해했는데 적용이 안 된다ㅜ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극단적인 예로 누가 내 뺨을 때렸을 때 화나는것보다 누가 사람 뺨을 때렸네 먼저 생각하고 상황파악을 한다해야하나....그리고 이제 이런 상황에서 무슨 행동을 취해야 할지 생각하는거지 학습된 감정처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 나는 나에 대해서도 객관적으로 봐서 친구들이 다 놀라더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만 그런게 아니었구나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는 성격이 좀 여러 사람 모여있으면 안 끼고 관찰 먼저하고 혼자 상황파악이나 여기저기 관찰하는 거 좋아하는 성격이라 3인칭 시점으로 보는 것 같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혼자 있을때도 항상 그런거 같아..남들이랑 있을때는 익인이랑 비슷한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멍하니 있는 것도 좋아하고 차 타면 핸드폰 보다 창 밖 구경하는 거 좋아한다 맨날 지나다니는 길도 천천히 걸으면서 뭐가 달라졌는지 보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2에게
엏..나는 생각할때나 상황이 주어졌을때 그렇구 평소엔 아무생각없이 멍하다...ㅎ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이에게
허허 내가 많이 진지ㅊ이라 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3에게
아냐아냐! 사람마다 다른건데 ㅊ이라니ㅠㅜㅠㅠ나는 그냥 나만 그런가 싶어서 글 올린거야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아냐ㅠㅠㅠ나는 내가 생각해도 저런 끼가 다분해ㅎㅎ너익 울지마ㅠ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훌쩍) 익이니 다정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쓴이에게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 봐쥬라..ㅠㅠㅠ내가 말을 잘 못하나봐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너둥이 객관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뜻임?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뭔지알겠다 나도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만 그런가 하고 좀 그랬는데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감성적인게 뭔가 내가 느끼는게 아니라 어렸을때부터 남들 보고 아 이런 상황에서는 화가 나야하는구나 이런식으로 학습된 느낌이라 감정 인지를 못하나 싶기도 해..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남들 눈 신경 안쓴다고 생각했는데 누가봐도 당연히 화내거나 좋아해야 할 상황에 가만히 있는걸 이상하게 쳐다보니까 남들처럼 하는걸 봐서는 신경 쓰는듯....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본능적으로 감정이 바뀐다기보단 쓰니가 판단을 하고나서 그게 ㅇ일어난다는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윗댓 읽어주랑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이성적이란 말이 감정보다 이성이 앞선다는 뜻으로 생각해서 나는 아예 감정이 배재된 상태로 봐서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익인이 생각에 이성적이란 말이 감정 배재라고 생각하면 이성적인게 맞는거같아!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피또 1만원 당첨은 처음이야..
12:18 l 조회 1
하닉레버리지 도입한거 후회된다는거 왜웃기지
12:18 l 조회 1
애들아 하이닉스 빨리팔아
12:18 l 조회 1
요즘은 글쓸때 거른다,한심하다 이런 단어쓰고 왜 긁히냐 이러는듯
12:18 l 조회 2
하닉은 오늘 280 복구 못하면
12:18 l 조회 7
토스증권으로 주식하는 익 있어
12:17 l 조회 4
여친 얼굴 이뻐서 만나는데
12:17 l 조회 10
키작녀들 열등감 진짜 상상초월이네..1
12:17 l 조회 16
인턴잡무 쓰레기버리기 무시하는중 1
12:17 l 조회 11
아 아직도 포장용기 검정색 플라스틱으로 쓰는 가게는1
12:17 l 조회 5
연애 때 최악의 경험한게 액땜이었나봐
12:17 l 조회 7
챗지피티 상담 진짜 잘해주네
12:16 l 조회 9
지금 두끼 먹는중3
12:16 l 조회 25
키 커도 여리여리한게 부럽지
12:16 l 조회 15
난 여자는 키 정병 없는 줄 알았어3
12:16 l 조회 28
애기 싫어하는데 인스타에 왜 자꾸 지 자식 진상짓 하는걸 올리는거야...
12:16 l 조회 6
미장도 줄먹인가 참나
12:15 l 조회 12
근데 삼전하닉 왜 떨어지는거야??5
12:15 l 조회 49
배민 주문취소됐다가 다시 하니가 받아줬는데2
12:15 l 조회 19
13일에 주문했는데 배송연기
12:15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