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64454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
이 글은 8년 전 (2017/11/07) 게시물이에요

사람들하고 대화하다보면 가끔 막


밥 먹는구나, ㅁㅁ하는구나, 이게 아니라


밥 먹구나? 하구나? 막 이렇게 보내시는 분들 있는데 난 이게 아무리 봐도 어색해서...ㅠ

이거 맞는 말이야? 여태 들어본 적 없는데 최근들어 만난 사람들이 저렇게 말해서 볼 때마다 뭐가 맞는지 헷갈림,,,

대표 사진
익인1
아 맞아! 나도 헷갈려 처음엔 사투리인가? 했는데ㅋㅋㅋㅋ --하고있구나 이게 아니고 --하구나 이러길래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약간 내가 듣기엔 되게 어색한데 뭐가 맞는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능 처음 들어본당 ㅇㅅㅇ 틀린말 아닐까?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역시 나만 처음 들어본 게 아니구낭... 되게 나만 이상하게 여기는 거 같아서 어디 물어보지도 못하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아 나 딱 저렇게 짧게 말하는데 생각해보니 다른사람들은 다 하는구나 먹는구나 이런식으로 말하네!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중국 시안 여행 (병마용) 생각보다 작았어??
9:08 l 조회 2
올레샷 챙겨먹어야지
9:07 l 조회 2
울 강쥐 좀 봐ㅋㅋㅋ쿠ㅜㅜㅜㅜ 1
9:07 l 조회 5
한 일주일 동안 날씨 진짜 야르겠다
9:07 l 조회 14
오늘 불법 주차한 차 피해가다가 사고날뻔함…
9:07 l 조회 6
하닉 다시 올라가는 거야?
9:07 l 조회 12
오늘 무슨 날이야? 지하철이랑 버스에 사람이 너무 없는데1
9:06 l 조회 12
주식 200마넌 더 추매할까 흠
9:06 l 조회 9
9급 내후년 피셋 도입 확정이야?
9:05 l 조회 13
카톡 pc에 실시간으로 채팅 뜨는거 끄는법 있어?4
9:05 l 조회 13
삼전 시가총액 1위 재탈환2
9:05 l 조회 26
반존대 쓰는 사수 어케 생각함?3
9:05 l 조회 12
오전19도 오후30도 이게 무슨일이야1
9:04 l 조회 10
Ai시대
9:04 l 조회 10
재밌는 드라마 뭐 있지 요즘1
9:04 l 조회 7
라식 진짜 최고다..1
9:04 l 조회 9
청년미래적금 5부제네 4
9:03 l 조회 67
여자 귀신이 남자 양기 빨아먹어?? 4
9:03 l 조회 19
편도결석 대체 어디 숨어있는 거야 자꾸 나와3
9:02 l 조회 43
쌍수하면 당분간 운동 못하나??4
9:01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