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296946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1
이 글은 8년 전 (2017/12/04) 게시물이에요

내년에 재수 확정인데 공부도 걱정이 되지만 친구관계도 걱정이 많이 되서..

아무래도 수험생활을 하면 연락이 거의 단절된다고 봐야하니까 친구가 끊기는 건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이겠지만 (물론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

진짜로 연락하는 친구가 많이 없어지는지..궁금해서! 

어차피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남을 사람은 남고 끊길 사람은 끊어지고)결국 끊어질 인간관계인데, 다만 그게 빨리 끊어지는 것 뿐이라고 생각하면서 나름의 자기 위안을 하고 있는 중이거든..근데 이렇게 생각을 해도 불안한 마음은 어쩔 수가 없더라 ,,



대표 사진
익인1
원래 별로 연락하는 편 아닌데 잘 지내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친한 애들이랑만 연락하는데 다 이해해주고 지금도 연락 닿고 잘 지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낫 내가 생각한거랑은 되게 다르다..! 익인이 친구들도 정말 좋은 친구들이고 익인이도 정말 좋은 친구인 것 같다 나도 그랬으면..! 답변 고마워 ! 걱정은 훌훌 털어버려야겠다 ^ㅁ^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다 끊겼는데 잘 지내고 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나도 그랬으면 좋겠다 하하 답변해줘서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히려 진짜 친한 친구들을 얻기도 해
난 심지어 기숙이라 내가 휴가일때는 친구들이 시험 2주전 이런데도 얼굴 봐주러 시간 내준 친구들도 있고 이래서 생각보다 나를 더 신경써주는 친구도 알게되고 물론 난 친한 줄 알았는데 아니었던 애들도 알게되고
그냥 그런 점은 맘 편히 먹는게 제일 좋은걸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진짜 좋은 친구들을 뒀구나 물론 익인이도 당연 좋은 친구인 것 같아..부럽다! 그냥 그런 걱정은 훌훌 털어버리고 익인이 말대로 마음 편하게 먹는 게 좋을 것 같아 답변해줘서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친구를 잃는 게 아니라 거르는 게 더 맞은 거 같아! 나는!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 맞아 그 단어가 생각이 안나서..뭐라고 써야할지 생각이 안나서 급한대로 써버렸다ㅠㅠ 하긴 거르는 게 더 맞는 것 같다..! 좋게 생각해야겠다 답변해줘서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엥?+?! 쓰니가 틀렸다는 말이 아니라 잃었다는 내가 손해룰 봤다는 느낌인데 거른 건 나한테 좋은 사람들은 남고 아닌 사람들은 사라졌다는 좋은 느낌이라서 저렇게 말한 거야ㅜㅜ 어차피 남을 사람은 남고 갈 사람은 가는 거니까...ㅎㅎ 내가 말을 오해하게 했다면 미안해..❤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아니아니!! 나는 익인이한테 공감하는 마음으로 쓴 댓인데..! 나도 사실 내가 저렇게 제목 써놓고 뭔가 흠 단어가 살짝 이상한데..라고 생각했는데 익인이가 내가 원하는 말을 딱 써줘서!!전혀 미안해하지 않아도 돼!!! 오히려 내가 이상하게 쓴거같아 헣..♡
8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혹시 프차중에 짜장면 맛있는곳좀 알려주실뿐
18:43 l 조회 1
위고비나 마운자로로 살 뺀게 문제가 됨?
18:43 l 조회 1
익들 가족은 주말에 뭐해?
18:43 l 조회 2
데미안 허스트 전시 본 사람 한 시감 넘게 볼 정도야?
18:43 l 조회 2
썸남이 내 앞에서 능구렁이같이 구는데 나 안좋아하는걸까?
18:43 l 조회 2
스펙 좋으면 못생겨도 만날 수 있어?
18:42 l 조회 5
걍 혼자 살아야겠다 연애하니 맞춰야 할거 많네
18:42 l 조회 3
아이스음료 먹을때 뭔가 덜차가울때가 있지않아?
18:42 l 조회 3
제주도에서 배달 해먹을만한게 있나1
18:41 l 조회 8
치킨 안 먹은지 2달이나 됐어😱1
18:41 l 조회 8
아 효도버그가 내 팔에 앉다감
18:41 l 조회 5
와 미친 나 피자한판 다 먹음3
18:41 l 조회 11
상대가 나이도 잇는데 질투유발하면 버리는게 맞아?
18:41 l 조회 5
ㄱㅇㅇ
18:41 l 조회 7
혹시 스마일라식한 사람있어?
18:41 l 조회 5
얘 센스가 없는거같아 아니면 걍 나한테 관심없는거같아..?
18:41 l 조회 7
난 마당있는집 사는 로망 있는데
18:41 l 조회 4
서귀포or애월 어느쪽 숙소잡는게 뚜벅이 여행때 좋아???????
18:40 l 조회 4
네일팁 붙여본 적 있어?
18:40 l 조회 5
프사나 배사 내리면
18:40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