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397965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908
이 글은 8년 전 (2018/2/16) 게시물이에요
ㅠㅠㅠ....문과라 대학 높인다고 과는 제대로 못봤는데.... 다들 과는 안물어보면 좋겠다 흑 괜히 기죽고 말하기 무섭고....
1

대표 사진
익인2
나 철학과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지나가던익) 고3이구 철학과 가고싶은데 주변에서 고나리 심한가여ㅜㅜㅜ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진짜 따로 공부하는게 좋을듯 진짜 과 말하면 뭐할라구라는 말 철학과가 아직도 있냐는말 힘들거임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전공으로 둬서 뭐하려고?
나 철학과인데 말리고싶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가고싶은 회사가 있는데 딱히 과 안보는거 같은데 철학에 대한 지식이 도움될것같기도하구,,대학 높이고 싶기도 하고 철학에 대해 공부하고 싶기도 하고 그런이유로ㅠㅠㅠㅠㅠㅠ힘들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내기준 철학은 교양으로 충분한 것 같아.. 그 회사가 뭘 보는진 모르겠지만 ㅠㅠ.. 상경계열들도 취업 힘든 상태잖아 잘 생각해보고 결정했으면 좋겠어 학교를 높이고 싶은거면 철학과 가서 복수전공을 하든 전과를 하든 그런 방법도 있긴 하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168에게
허엉 감사함다ㅜㅠㅠㅠㅠㅠㅠㅠ넘따수운익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33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444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55555 하,,^^ 내년엔 꼭 전과할것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저 요번에 철학과 합격했는데 점수가 남지만 유명하다고 해서 넣어거든요! 근데 다들 재수하라고 하는데 그렇게 비젼없나요ㅠㅠㅠ? 수업 하나도 못 알아먹겠다는데 정말인가요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근데 나는 철학 너무 멋있던데 학문으로써.. 하고싶어도 못해.. 동경만 하고있어 필력도 쩔고.. 나는 이과생인데도 철학 넘 멋잇어보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헐 나도 쓰니같은 케이스 대학 붙었다가 진짜 이 과는 아니다 싶어서 과 멀쩡한 대학으로 갔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난 쓰니랑 딱 반대인데 어른들이 공부 왜케 못했냐고 뭐라 한소리 들었다... 둘다 좋아야 하는 세상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소리 듣기싫어서 노력한건뎈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경국 똑같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4
지나가다) 나도나도... 부모님은 괜찮다고 해주시는데 왜 주변에서 "아..." 이런 말을 들어야 하는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8
와 나더 ... 학교만 말하면 아무도 반응안함 ... 과 말해야 아 공부 잘했네~?이러고 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오나도그생각함 ㅌ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른들은 둘 다 중요하게 생각하나봄 울산대 의대간 우리 사촌도 읭? 울산대,,, 그럴 수도 있제,,, 기죽지마래이! 소리 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헤엑 의대는 논외짘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울산대 의대 완전 좋은데 탑5안에 들지 않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응응 수능 두 개 틀린 사람도 추합으로 겨우겨우 붙는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7
익 혹시 두개 틀리고 추합 붙은 사람이랑 아는 사이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 울산대 의대 메이저 의대인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 소리 듣다가 내가 옆에서 ?????? 이러고 있었는데 정작 사촌은 네~ㅎㅅㅎ 하면서 넘어가더라 어른들한테 하나하나 다 설명하기 힘들다고 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진짜 롸스럽네ㅋㅋㅋㅋㅋㅋ사촌이 보살이구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사촌 간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사촌 WOW 간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울산의대라 가소로윤거 아닐까..크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맞엌ㅋㅋㅋ어른들은 그런거잘모르고 대학이름만 보드라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니.. 의대를 치다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기죽지말랰ㅋㅋㅋㅋㅋㅋㅋㅋ 울산의대 지리는클라슨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울산대 의대 빅5... 쩌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연대 노어노문인데 연대라고 하면 오~~ 하다가 노어노문이라고하면 뭐 배우는 과냐고 함..ㅋㅋㅋ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어이쿠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러시아어맞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웅 러시아어얌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헉 내친구도 노어노문갔는데 왠지 반갑 ..!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나 14..ㅋㅋㅋ 너익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헐 나 익176인데 여기 연노 왤케많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하라쇼! 하라쇼! 보드카! 하라쇼! 스 빠 시 바!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선봉~문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6
앜ㅋㅋㅋㅋㅋㅋㅋ 이 댓글 왜 이렇게 귀엽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악 나도 과 들으면 다 처음듣는다고 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는 그 반대야! 하하! 대학? 어디? 다들 ㅎ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반대 ,, 대학 이름 들으면 아하.. 하는데 과 들으면 오! 한다,, 그래서 학교 어디갔냐 하면 과까지 꼭 말함 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헐 나도 ㅋㅋㅋㅋㅋ 과 말하기 전후 반응이 너무 달라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간호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익14인데 맞아!! 간호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나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 그런과가있어? 좋은곳갔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나도ㅠㅠㅠㅠ 괜히 씁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내얘긴줄8ㅅ8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계명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놉!!!!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0
원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1
노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7
가톨릭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8
아니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4
ㅋㅋㅋㅋㅋ가대 심리익 깜짝 놀라고가여 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ㅠㅠ 과 말하면 아...하시구 다른 과는 안붙었냐고 물어보심 ㅠㅠㅠㅠ 슬퍼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ㅋㅋㅋ 학교는 꽤 갔네? 하면서 과 들으면 전과해야지? 편입해야지? 나중에 뭐하려고? 거긴 왜 갔어? 어쨰럐겨 등록금 대신 내줄거 아니면 입 싸물었으면 좋겠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헐 너=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난 반대로 대학이름들으면 읭?하는데 과 들으면 오 한당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연영인데 놀아서 대학간줄알아ㅜㅜㅜㅜㅜ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헐 아직도 그런 사람 있냐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와우..... 이번 입시 때 인대 두번 끊어지고 근육 파열 될 때 까지 하다가 겨우 갔는데.... 인식 참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연기쪽으로 간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2
와 나두 막 ㅁ너 연예인한다며?? 그런다 후누ㅜ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는 그 반대....ㅠㅠㅠㅠ
과말하면 오~~~ 대학이름얘기하면....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어문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대학말하면 으음... 과까지 말하면 어우 그거 요즘 힘들다던데...ㅠㅠㅠㅠㅠ 흐으룩르유 나도 힘들거 알고 온건데.. 벌써힘빠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혹시 간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아닝.. 국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3
사대가 그롷지 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2
대학 오디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3
지거국!!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사람들이 엥 한다ㅋㅋ큐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는 대학말하면 응? 학과말하면 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는 고대철학인데 왜 철학갔냐고 고나리 엄청한다,,~ 제가 철학 좋아해서 간거구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인류학?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반대 ㅋㅋㅋㅋ 우리 학교가 내가 다니는 과로 유명해서 그런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난 중문인데 중국으로 나갈거라고 함 ㅋㅋㅋㅋㅋ 아빠는 옆에서 얘 지금 일어도 배우고 있다고 한중일 할 거라고 막 쉴드쳐줌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0
넹 새내기임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반대... 대학은 이원화라도 인식안좋은데 과는 또 좋아서...근데 다들 대학묻고는 과는 안물어봐줌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두 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나도 이원화라도 서울근처캠가고싶지 인식이란게 무서운걸아니까ㅠㅜ근데 내가가고싶은과가 다른캠에있는걸 나보고 어쩌라는건지....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와 딱 내 상황이다 ㅠㅠㅠㅠ 어휴 설명하기도 지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와뭐지 왠지 나랑 같은학교일듯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77에게
혹시 ㄱㅎㄷ? 아님 ㅅㄱ ㄱ ㄷ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78에게
아닝 ㄷㄱ대입니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79에게
아 그렇구나 ㄷㄱ대도 이원화구나.. 몰랐다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81에게
흑 너익같은사람들 많아서 이젠 아무렇지도않아...이원화인지도 모르더라구...통합된지 꽤 오래되었는데 크흡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83에게
크흡 ㅠㅠ 이제라도 알게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87에게
흑흑 고맙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105에게
경희대도 이원화라는 거 알아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109에게
경희대 이원화알아...내가 수시로 넣었다가 떨어졌는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113에게
앗 미안 ㅠㅠㅠㅠㅠㅠㅠㅠ(폭풍눈물 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115에게
아니야 괜찮앜ㅋㅋㅋ내가 경희 너무 높은과써서그래...그만한 성적 아닌거알면서 넣은거야 그래도 경희는 인식 괜찮은편이짆아...이원화대학중에 인식 좋은쪽임 우리는 아직 멀었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헉난줄.....ㅠㅠ....흑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흑흑 너익도 고생이많다ㅠ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는 정반대,,, 학교는 음,,,아~ 인데 과는 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난 백날천날 관광과라고 하는데 자기맘대로 호텔경영으로 바꿔들음.. 또는 관광을 왜 가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는 반대닼ㅋㅋㅋ 대학이름들으몀 거기가 어디야? 이러는데 과들으면 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후후 난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난 그 반대 .. 대학이름들으면 아 ... 학과들으면 오 사범?한다 과따문에 학교 낮춘건 맞지만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도,, 나 중어중문인데 비웃어서 짜증났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난 반대 ㅎㅎ 그래서 학교 말 거의 안하고 과부터 말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난 사이버보안전공인데 컴퓨터보안이요 라고말한당
어르신들께는 과이름이 좀 어려우신가봐ㅠㅠ 타칭 세콤과..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아주대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아닝 이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와 너익 공부 잘 했구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럴 아니야..ㅋㅋㅋ컴알못인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엇나두.. 나특수어과라 과들으면다들 엥? 웬 ㅇㅇ어과? 이럼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는 반대! ㅋㅋ 대학이름들으면 아.. 하는데
과말하면 이해하신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난 주변에서 대학 들으면 읭..? 하는데 과 들으면 오! 하는 반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ㄴㄷㅋㅋㅋㅋ과얘기하면 아...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내가 가는 학과 경상권에서 한군데가 있는걸로 아는데 학교에서 밀어줘서 가는데 왜 지방대갔냐그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나도~ 그치만 난 인문학이 문과의 꽃이라고 생각한다...!! 인문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라고 생각해서... -620년된 전통의 학교 학생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고마오ㅠㅠㅠㅠ -익인65네 학교 인문과학계열 학생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헤엑 나두야~♡♡ 난 후회 없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성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마자요 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도 그냥 어문학부요 이런다 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난 과 얘기하면 잘 모르셔서 걍 사범대라고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는 반대얌.. 지거국 사범대 다니는데 학교 들으면 아... 이러다 과 들으면 그래도 공부 좀 했구나 그랭 그래서 과부터 말해 따흑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어으엉ㅇ 나두ㅠㅠㅠㅠㅠ 과 때문에 낮춘거긴 하지만 난 만족하는데 주변사람들이 덜만족..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연대 신학 성대 유동..? 생각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유동이 뭘 줄인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유학동양학부일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난 내 학과들으면 다들 아..하고 전과는 못하냐고 묻는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나도 쓰니 반대다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도 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난 대학이름이 바뀐 지 얼마 안 된 대학인데 바뀌기 전 대학 이름 들으면 졸업하고 공장 가려고? 다 이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난 대학 이름들으면 음..이러고 과 들으면 오오오 이럼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스트루ㅐ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난 반대.... 근데 아직 인식 별로인 어른들 계셔서 그냥 과도 말안하고 사범대요~~ 한당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나도..혹시 동국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불교학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ㅎㅎ난반대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나는 반대라 과만 말한다...ㅎㅎ 대학 말 하기 시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대알못인데 과들으면 ㅇ오!!!! 할 과들 뭐뭐있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의대 한의대 치대 수의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아!!!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의치한수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고마웡!!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사학과^^ 학교 말하면 우와~하다가 과 말하면 취업은 어쩌려 그러니..전과 해보지 그러니..으휴 내인생 내가 알아서 살텐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혹시 사학과 어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딱 나랑 반대다.. 울 과 이쪽에서 탑5안에 꼽히는데 학교는...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난 분캠에 예체능 다 있어서 분캠으로 갔는데 다들 분캠이라고하면 아 .... ㅜㅜㅠ흑흑 난 내실기에서 쓸수있는 제일 높은대학간건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헐 나다 분캠에 예체능이 있는걸 어쩌라구요ㅠㅠㅠㅠㅠㅠ이씽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8
ㄹㄹ.. 몇 서울권보다 높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ㅎㅇ대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7
초성은맞는데..ㅎㅇ대가많아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나도그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설마고대 한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나익 경희대예체능갔는디 오늘 캠퍼스라고 치기 엄청 당함.. 지친다 지쳐잉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2
나도 국캠인데 경희는 통합 아니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옹 근데 어른들은 잘모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7
아 마쟈 그건 그렇지ㅠㅠ 나도 설명할 때마다 귀찮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여기오려고 얼마나 고생했는데... ㅁㅈ 이래저래 쏼라리 설명하는 거 진심 지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나도 경희 예댄데 친척어른들 치기 ,, ^^ 근데 학교 다닐 땐 그런 거 1도 없오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차라리 관심을 가지지 않았음 좋겠삼...ㅜ. ㅜ 다행이다 그래동 그런게 1도 없다니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새내기구나 ㅎㅎ 진짜 하나도 없어 나는 입학 전에
순수 전공인 애들이랑 똑같이 준비했는데 디자인이라 수원이라니 ㅂㄷㅂㄷ 했었는데 인식이나 강남까지 거리에서 너무 만족하면서 다녀 ~! 즐거운 학교생활해 예관에서 만나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허걱스 저도 디자인임니다... 감사함다 선배님ㅜㅜㅜㅜㅜ 사랑함다...ㅜㅜㅜㅜㅜㅜ 예관에서 뵈어요오옹...ㅜㅜㅜ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179에게
넵 !!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한국외대요! (오~~ 무슨과?) 폴란드어과요..^^ (아...~...하하^^ 서울 재밌어?) 아.. 저희과는 용인에 있어요 ㅎㅎ.. (아...~.......)

ㅋㅋㅋㅋㅋㅋ나 지방사는데 진짜 100에 100 이반응임... 통합인데 아직 분교인식이라 용인이라고 하면 뻘쭘한 아~... 이거 젤힘들어 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경희 국제캠익 뼈저리게 공감하구 갑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8
외대익 격공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내 친구의 친구 철학과 갔는데 서울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난 쓰니랑 반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딱 반대... 아빠 강요로 간호가서 간호학과 갔어요 이러면 오! 이러시면서 대학 물어보시고 아 그 지잡...? 이런반응ㅋㅋㅋ 그래서 후회하고 맨날 짜증나있는 상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난 그래서 오히려 그렇게 말한사람 대알못만드는데 뭐 실제로도 맞긴 하지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반응 막 에???0ㅇ0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세요??? 요즘 세상ㅇ 어떤세상인데!!! 다음에 어디가서 그런식으로 얘기하면 안돼요! 이거보다 좀 순화해서 말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문창은 맨날 아이고 힘내... 전공 살려서 취업하는 경우 거의 없다~ 소리 10000번 듣는데 별 감흥 없음 ㅎㅅㅎ 대학 취업하려고 가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난 4년제항공과중에서 젤유명한 한서대갔는데도 그게어디니? 그거밖에못가니소리들음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0
항공과라고 했는데 무슨 안좋은얘기만 90듣고 왔다 10은 마무리하면서 그래뭐 되면 좋지....! 하면서 급마무리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1
그리고 선배님ㅠㅠㅠㅠ 제가 꼭 갈게요 한서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내 친구 동국대 불교학관데 항상 그말하더라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6
친구 불교야 무교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9
무교! 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7
나도무굔데 거기이번에 붙었거든!무교여서 힘들거나 그렇진않대?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9
힘들진 않은데 내친구는 자퇴할꺼라고 하더라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4
219에게
혹시 왜인지알수있을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6
244에게
인식도 그렇고 취업할때 이익요소가 하나도 없는거 같다고 하더라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나도 ㅠㅠㅠ 대학이름 말하면 공부 열심히 했네~ 하는데 과 하면 아......(어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대학은 이름듣고 잘갔네~ 하시다가 일어일문 전공한다니까 너 쪽빠리냐고 왜놈들 말 배워서 뭐에다 쓰냐는 소리들었어 ㅠㅠㅠㅠ 아 진짜 나도 혐한러들 싫거든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222 ㅇㄱㄹㅇ 일어일문과 말하면 어르신 인식 = 쪽빠리놈 , 친구들 인식 = 오타쿠 돼버리는현실 ㅠㅠㅠㅠ 애니 안봐서 더 억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위에 철학ㅈ과 반응 안좋네ㅠㅠ철학과다니는데 선배들 대기업으로 취업잘되고 나도 하고싶은 공부중이라 떳떳하게 철학과라고 말하면서 다닌다!! 지금은 철학과에서 해외 연수보내줘서 해외에 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나도 생소한 과라 분캠 인줄 아시더라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난 독어독문인데 반응별루임.. 그리고 맨날 독일어 시키고 배우면 좋냐고 함 ㅠㅠ 울고간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엇 나도 독문임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9
안녕.. 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6
너익은 성적 맞춰서 간 거야? 나는 진로 때문에 갔는데 성적 맞춰서 온 애들도 많더라...ㅎ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5
독문33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4
헐 독문444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행정학과..행시안칠거구요 그만물어보세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지리교육 흑흑 ㅜ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ㅎㄹ나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나도 ㅎㅎ 심지어 난 여기 적성에 맞아서 온건데 성적 맞춰서 온줄아는거 넘 슬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나 진짜 안 흔한 과 왔는데 모 배우냐고 한 8769987번 정도 되물어봄 저두 새내기라 모른다구욨ㅠㅠ!!!!!!!!!! 취업 어케 할 거냐고 물어보면 대학 다니면서 결정할거라고 대답하는 것도 지..친..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교직할 거냐고 묻지 말아주새오... 교직에 뜻이 없어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가정교육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국어국문과람미다 헤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2
오 내 전공이다 가교있는 대학 별로 없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1
나익 고대가교ㅎㅎ..... 성적에 맞춰서 들어왔습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5
아이고 선배님일까 동기일까 후배님일까나 성적맞춰 들어온건 저도지만 나름 재밌고 잘맞아서 만족합니다....이중되는 고대 최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나는 반대야... 전문대라서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난 강약강임ㅋㅋㅋㅋㅋㅋㅋ어디갔어? 외대여... > 오~~~ > 아 참고로 말씀드리는건데 설캠 아니라 글캠이에여 > ㅇㅏ.... (여기서부터는 아는 사람만) 어디과니? > 스페인어통번역이요 > 오 통번역이야?
진짜웃김ㅋㅋ짜증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3
헉 혹시 전망이 어떤지 알 수 있을까요? 그쪽분야 지망해서요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8
악 지금봤어요ㅠㅠㅠ 통대를 지망하는 거에요? 아님 스페인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9
둘다용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0
스통 지망이라는 거죠? 통번역쪽으로 가려면 일단 대학원은 기본으로 가야하고 어학연수도 다녀오는게 도움되고 진짜 좋은데 이건 학교에서 기회가 많아요! 특히 외대라서 온갖 해외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학점 안 보는 것도 있으니까 하고자하는 열정만 있으면 갈 수 있어용 통번역쪽만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일단 선배들 취업하는 거 보면 다들 전공 살려서 가시더라고요 어문은 어딜가든 좋은 버프가 되기도 하고 스페인어 자체가 많이 쓰이는데 국내에서 포화상태도 아니고 전망은 진짜 외대에서 배우는 언어중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원하는 답변이 아니었다면 구체적으로 다시 질문해주세용 아는 한에서 답해드릴게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1
250에게
헉 감사합니다 ㅠㅠㅠ 제가 원하던 답변이었어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나는 과 높이려고 대학 낮춰서ㅠㅠㅠㅜ 얼른 졸업하고싶다 흑슈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나: 사회학과 다녀요
??? : 너 데모해?ㅋㅋㅋㅋㅋㅋㅋ

쓰으읍^^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나는 대학에 비해 과가 되게 좋은...? 그런 경운데 어짜피 무슨과라고 말해도 아무도 못알아듣더랏...흑흑 결국 과좋은것도 다 묻히고 치기당한닷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1
뭐 어때. 자기가 좋아서 가면 되는 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2
나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5
명문대 사학과 히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6
문창과 익,, 진짜 서러움 맨날 산가서 시 쓸꺼녜 왜 그런 과를 갔냐고 왜 가긴 내가 좋으니까 가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7
간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3
난 둘다 아..임ㅠㅠㅠㅠㅠ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4
나는 과챙기려고 대학 낮췄어..... ㅠㅠ 배우고싶은거할려구..... 근데 친척들이ㅎㅎ...^^ 어딜가나 후회는 남나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5
난 대학이름 말하든 과 말하든 둘 다 반응 별로임 ㅋㅋ 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6
서울과기대 미대인데 어른들 미대중에서 좋은학겨인지 잘모름 ㅠㅠ 흙..그냥 가만히있는다 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6
ㅜㅜㅜ짱좋은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2
나는 교대인데 여자 직업으로는 교사가 최고지~! 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들음 묘함..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4
난 분캠이고 절대 본캠으로 둔갑할 생각 없어서 늘 꼭 뒤에 ~~캠퍼스 아님 다른 지역에 있다 이야기 하는데 할머니가 잘 모르셔서 늘 좋은대학갔다고 자랑하시는데 몸둘 바를 모르겠...^^ 나도 나름
내가 가고 싶은 과 있는 좋은 학교 간건데 하... 그래도 상대적으로 잘 아시는 친척 어른들한테는 꼬박꼬박 설명드린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0
ㅁㅈ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나도 우리과 좋고 나름높지만 분캠이라서 꼭 분캠이라고 얘기하는데 그냥 다들 어디가서 ㅇㅇ대라고만 말하셬ㅋㅋㅋㅌ ㅠㅠ 그렇게 다른분이 전해듣고 나핟테 ㅇㅇ대라며?이랬을때 분캠이라하면 아.....난또 이러는데.......,,(억울),,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1
혹시 에리카니... 광광 우럭 나도 인서울 안가고 여기온거라구엿ㅜㅅ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2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예체능이라 여기 높은학교라구욧,,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0
난 반대네... 대학들으면 아..; 이러는데 과이름 들으면 와~~~~ 이럼ㅌ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1
나도 반대다....ㅎ 대학이름들으면 아.... 이러는데 간호라고 그러면 오~ 이러심ㅎ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3
나도 설대인데 과 이름들으면 아..이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8
종교??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5
혹시 쓰니 ㅇㅎㄷ????? 아 진짜 나도 요번에 이것때매 미치겠음ㅋㄱㅋ애초에 문과로 이 학교를 온 게 잘못인가 에휴 인서울 아니라고 또 치기당하고 에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7
진짜 우리나라 인문학 무시하는거 너무... 제일 근본적인 학문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9
나는 반대...사범대라...ㅜ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5
어디??!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9
지방이여ㅋㅋㅋㅋㅋ뀨ㅠ흑흑...
8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난 히알루론산 진짜 안맞나봐
3:53 l 조회 3
사무실 책상 공개
3:53 l 조회 4
일 잘해야지 생각하면 바로 불면증이야
3:50 l 조회 15
알람 10분마다 울리는거 혹시 계속 10분 간격으로 울려?
3:49 l 조회 12
푸바오 막내동생 너무 기요미당~1
3:49 l 조회 13
남자 키 176 vs 1907
3:48 l 조회 14
뭔 립 사면 다 내 입술색이랑 똑같거나 더 연한테 어캄
3:47 l 조회 14
히키 탈출한지 1년째인디 그시절 기억도 안난다2
3:47 l 조회 24
이서린 이랑 이지안중에 뭐가예뻐? 3
3:46 l 조회 26
다들 내일 뭐먹으면서 축구볼꺼야? 추천 좀
3:45 l 조회 8
있던 일인데 왜 안믿지?
3:45 l 조회 9
다들 근장으로 모할거야1
3:44 l 조회 21
아 entp랑 infp 이짤 개웃기네2
3:42 l 조회 93
키작아도 50~51정도면 날씬한편인듯
3:42 l 조회 6
근장 아직도 안들어온사람..?3
3:40 l 조회 35
힘들면 스스로 위로를 해봐..
3:39 l 조회 41
내가 안정형연애 하려면 f 남자 만나야되는데1
3:39 l 조회 13
남친 ㄹㅇ 장신집안인데 5
3:36 l 조회 53
테일즈런너 4만원에 세라 뽑았다 ㅠㅠㅠㅠㅠㅠ4
3:34 l 조회 100
축구 이겨서 올라가면 다음은 언제해??
3:32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