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06748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만화/애니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29
이 글은 7년 전 (2018/8/25) 게시물이에요
이름 대신에...?! 부르는 애칭 같은거 ?? 이름만 딱 부르지 않던데
대표 사진
익인1
애칭이라기보단 그냥 별명 마사오군이면 마-군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보통 あだ名(아다나) 라고 함 아무래도 성이 겹치는 경우가 진짜 적다보니 성으로 가장 많이 부르고 성도 줄여서 부르는 경우가 흔함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신기하다.... 이렇게 알아가네 ㅠㅠ 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냐아냐! 만약 일본 친구 사귀었을 때 처음부터 이름으로 부르면 분명 당황할 거야.. 물론 본인을 이름으로 소개했다면 별 상관은 없겠지만 친한 친구도 성으로 부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 ㅋㅋㅋㅋㅋ 우리나라도 예를 들어서 호감 있는 살대가 이름으로 부르면 오.. 하는데 보통 성+이름 같이 부르니까! 일본은 그냥 설만 불러서 좋아하는 애가 이름으로 부르면 심장 터짐ㅋㅋㅋㅋ호럴ㄹ로로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살대랑 설ㅋㅋㅋㅋㅋ미안햌ㅋㅋㅋㅋㅌㅋ상대랑 성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나라도 친하면 별명이나 이름에서 글자떼서 하나씩 부르지않나? 그게좀 보편화된듯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웡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칭보다는 그냥 별명? 이름 길다보니까 보통 그걸로 불러 외우기도 쉽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기하당 고마워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보통 자기소개할때 뭐라고 부르라고 알려줘!! 거기서 더 친해졌을때는 변화된형태??를 가지게된닼ㅋㅋㅋㅋㅋ 친구중에 이름이 유노라는애가 있는데 처음에는 유노쨩이라고 부르다가 지금은 친해져서 유노삐라고 불러 되게 신기한 시스템인거같아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엄마 시비거는 화법이라 같이 살기 힘듦
16:02 l 조회 1
혹시 30대 후반도 있어?
16:02 l 조회 2
그거 이름 뭐라고하지 ?
16:02 l 조회 2
나 축알못인데 홍명보가 못했다고 하는거
16:02 l 조회 3
택시기사 실수로 길 돌아오면
16:02 l 조회 3
담주 주말 서울 낮에 산책 너무 덥겎지?
16:02 l 조회 3
매트리스 바닥에 직접 놓으면 진짜 곰팡이 생겨?1
16:02 l 조회 4
다들 로우라이즈 입어?
16:02 l 조회 3
전화할때 너무 떨려서 매번 메모장에 물어볼거 다 적어놓고 2
16:01 l 조회 3
진짜 뭐같긴 한데...요즘은 여자가 몸 사려야하는 것도 맞아...2
16:01 l 조회 18
영어 독해실력이랑 스피킹 실력 개많이 차이난다
16:01 l 조회 5
5060 취업 지원 없는거 좀 그럼1
16:01 l 조회 10
요즘 자퇴하는 고등학생 많데
16:01 l 조회 4
야즈 미.. 3주동안 부정출혈했음1
16:01 l 조회 7
당근마켓에 신고 화형당한거같은 버켄스탁 올라올때마다 개웃김
16:01 l 조회 5
직원이갑자기 휴대폰케이스이쁘세요!3
16:00 l 조회 12
수원사는 익인데 인계동 사건보니 두렵다
16:00 l 조회 12
9월에 일본 후쿠오카 가려는데2
16:00 l 조회 12
친구가 서울어디 가자는데 가기싫으면 어카지…1
16:00 l 조회 10
난 속옷 윗부분이 티나는거 왤케 싫지2
16:00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