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0809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30
이 글은 7년 전 (2018/8/26) 게시물이에요
그거 바로 나야 나... 

나 살면서 이빨 고르개 났다는 소리 제일 많이 들었거든? 심지어 누가 나한테 교정했냐고도 물어봤는데 고1 건강검진 받으러 간 치과에서 교정을 해야겠다는 거야... 물론 지금 생각하면 상술같지만 토끼이빨이라 계단처럼 앞니가 좀 톡 튀어나와있고 살짝 돌출도 있었나봐 그날부터 교정에 대해서 찾아보다가 내 주변친구들 중에도 교정한 친구가 너무 많아서 그때부터 진짜 교정 안하면 안될 것 같고 ㅋㅋㅋㅋ 

그래서 1년인거 지나서 엄마 졸라서 겨우 했거든 ㅠㅠ 사실 내가 치아뿌리도 짧고 그래서 치과 선생님도 딱히 할 필요 없댔는데 한 거란말이야ㅠㅠㅠ 입이 안다물어져서 한게 제일 큰데 지금 이제 거의 2년 다 됐는데 이빨이 원래 모난데가 없었으니까 전이랑 다른 차이점도 못느끼겠고 발치도 4개나 했는데 걍 그저 그런 느낌이야ㅠㅠ 

진짜 엄마가 하지말라고 할 때 선생님이 굳이 안해도 된다고 했을 때 하지 말걸 하는 생각이 요새 너무 많이 든다 

사랑니도 4개나 뽑아야하는데 그럼 총 8개나 발치하는 거고 안그래도 치어 뿌리 짧은데 교정하면 더 짧아지잖어 그게 너무 무섭다ㅠㅠㅠ 나중에 나이먹으면 밥먹다 슝 이빨 빠질꺼봐ㅠㅠㅠ 

괜히 내가 고집부려서 벌받는 건가 싶고 제일 싫은건 월치료받을때... 아 진짜 너무 아파서 눈물나고 걍 원래 생긴대로 살 걸 싶고 너무 후회돼... 이건 뭐 시간을 되돌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 돈은 돈대로 쓰고 엄마한테도 미안하고 나도 아파죽겠고 과거의 내가 너무 미워 ㅠㅠ 새벽되니까 우울해서 글이 길어졌넹... 월요일 날 사랑니 뽑는 것도 너무 무섭다 뽑기 시러ㅠㅠㅠㅠㅠㅠㅠㅠ 시간을 되돌리고싶어라...
대표 사진
익인1
아이구... 보통 교정이 하다보면 다른 점 많이 못느끼다 끝나고 나서 처음이랑 비교했을 때 확 느껴지긴 한다만 ㅜㅜ 교정치과에서 안해도 될 정도인데 했으면 진짜 안 해도 되었을 것을... 아쉽겠다 ㅜㅜ 그래도 이왕 돈 들인거 유지 잘하면 전보다 돌출 줄어들고 입 잘 다물어지는 거 느껴지면서 그나마 위안이 될꼬야... 나도 돌출앞니였거든 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아아ㅏㅇ 고마워ㅠㅠㅠ 진짜 눈물난다ㅠㅠㅠ 너무 고마워ㅠㅠ 맞아ㅠㅠ 교정기 빼고 유지장치 하면서 관리 잘해야겠다 내가 선택한 거에 대한 결과니까 진짜 남탓을 할 수도 없구 나만 답답해 ㅋㅋ큐ㅠㅠ 천사 익인이야 따뜻한 말 진짜 너무 고맙고 좋은 꿈 꾸길 바랄겡~ 위로받은 기분이라 아까보다 나은 마음으로 잘 수 있울 것 같아 진짜 고마웡😭😭😭👍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허헣 아니야 왜 탓할사람이 없어 그 교정해야겠다고 말 툭 던진 치의사를 탓할 수 있지...! ㅋㅋㅋㅋ ㅜㅜ 쓰니도 좋은 밤 예쁜 꿈!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치아가 되게 고른데 턱관절 때문에 부정교합이 와서 교정하는 중이야ㅜㅠㅠ확실히 원래 치아가 고르니까 사소한 부작용도 크게 다가온다ㅜㅠㅠ 나는 한지 얼마 안되어서 걱정이 너무 많은데 쓴이는 아직도 교정하고 있어???
6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끝났어! 근데 걍 그러려니 하고 사는 중이야 ㅋㅋㅋ 난 전보다 입이 들어갔고 익인이는 턱관절이 좋아질 거잖아?! 그리고 난 부작용 무서우면 나중에 의료 기술 더 발달해서 문제 없을 거라고 자기합리화? ㅋㅋㅋㅋㅋ 하면서 지낸다 그럼 맘이 편해! 교정 잘 되길 바랄게~!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이들보니 나 20살21살때 사람들이 봐줬던거더라고
5:27 l 조회 3
근데 다른 고양이과동물들 중에 호랑이가 젤2
5:25 l 조회 5
아 우리집 강아지 코 겁나 크게 골아
5:25 l 조회 7
유럽이 지금 어느정도로 덥냐면
5:23 l 조회 14
울나라 축구 상황 어떻게 돼 지금?
5:22 l 조회 17
남자친구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 엄청 많고5
5:18 l 조회 28
에어컨안트는 단점 : 모기
5:17 l 조회 17
너네는 연경언니 정도 키면 5
5:17 l 조회 22
나만 탐폰해도 생리대차나3
5:16 l 조회 19
손선풍기도 사고 크록스도 사고했는데1
5:15 l 조회 20
올영에서 화장품 구매했다
5:13 l 조회 16
기독교인데 1찍인 게 이상해? 18
5:12 l 조회 41
찜해둔아우터가 있는데 알고보니안감이 체크패턴이네
5:11 l 조회 8
라섹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렸어
5:08 l 조회 10
인팁인데 잇팁이랑 왜이렇게 안맞을까1
5:08 l 조회 25
호감가는 여자한테 대쉬 어떻게 해야해??1
5:07 l 조회 22
나 안예쁜데 잘생긴 남친 사귀는데 5
5:04 l 조회 60
공항에서 오빠 만나기로 했는데 전화 안받음
5:01 l 조회 34
이성경 닮은건 어떤 느낌? 이미지? 일까 4
5:01 l 조회 57
진짜 일생일대의 고민 중인데 제발 한번만 읽어줄래?3
5:01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