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8174986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한화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익들아 기숙사 언니가 방 좁아지는거 싫다고 침대에 행거해서 옷걸지 말라는데
178
7년 전
l
조회
13580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8/9/01) 게시물이에요
우리 긱사 옷장이 케비넷보다 작아 진짜...아 어쩌지; 나 외투랑 블라우스 많은편이여서 어디다가 꼭 걸어놔야하는데..
연관글
이거 뭔지 아는사람??
3
익들아 근데 글잡에
1
아 옷사야되는데 뭐사지
😍😍익들아 나 이 바지 사려하는데😍😍
핸드폰 잘 아는 익들아ㅠㅠ
배라 사온거 지금 먹는데 이거봥
4
알바하기 싫다
1
글쓴이
이거 따져두 돼나..?ㅠㅠㅠㅠ 흐어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웅웅 ㅠㅠㅠ..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2층침대 계단 이런데에 거는게 아니라 거기 난간에.... 1층까지 옷길이 안닿던데..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그니까...내 의사는??ㅠㅠㅠ 내 의사는??? 방 정해질때 갑자기 ‘쓰니야 근데 언니는 침대에 행거거는거 싫고 바퀴있는 행거도 자리차지해서 싫어’ 이러면서 걸꺼면 벽걸이?? 그거 쓰라는거야ㅠㅠㅠ 근데 우리 기숙사 구조가
침대침대 /
책상책상책상
7년 전
글쓴이
글쓴이에게
이렇게 되어있어서 벽에 행거를 걸을만한 곳도 없어서..
7년 전
삭제한 댓글
글쓴이에게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그 내가 말하는 난간이 이층침대에 자다가 떨어지지 말라고 난간 해놓자나ㅠㅠㅠ 거기 말하는거였어 그 난간이 높아서 외관상 별로긴해도 1층 침대로 삐져나오고 구러진않거든..
7년 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그냥 이건 무조건 안돼! 언니 이건 진짜 안돼! 이런식으로 나오니까 아무말도 못했는데.. 솔직히 나 옷 입는것도 좋아하는 편이고 집도 멀어서 옷 최소한만 가져와도 많은데ㅠ
7년 전
익인2
쓰니 침대에다 하는 거고 자리 차지 엄청 하는 것만 아니면 괜찮지 않나?
7년 전
글쓴이
그러려고 했는데 행거당 옷 두개 한개만 거는것도 안깔끔해 보인다고 싱ㅎ어해..........
7년 전
익인112
그건 억지다ㅋㅋㅋㅋ
7년 전
익인3
보통 다른 방도 그렇게 행거 거는 편이야??
7년 전
글쓴이
거는 사람들도 있고 다들 바퀴달린 행거를 쓰는편인데 그 바퀴달린 행거도 자리차지 한다고 싫어해ㅠ
7년 전
익인9
쓰니가 유독 그러는 것도 아니고 둘 중 하나만 자제해달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다 싫다고 하는 거면 같이 지내기 좀 힘들 것 같은데... 침대에 거는 걸로 합의 봐야하지 않을까
7년 전
글쓴이
처음에 그래서 같은 방 안쓰려고 했는데 그 언니가 나랑 예전에도 같은 방 쓴적 있었거든?(참고로 그때는 방구조가 달리서 벽에 행거 걸어줄 자리가 있었어ㅠㅜ) 그언니가 다른사람이랑 쓰기는 싫다고 약간 반강제적으로 내가 방을 못바꿧어ㅠㅠ
7년 전
익인5
쓰니침대에 옷 거는 거면 상관없지않아...?
7년 전
익인7
아 근데 나도 그런 거 싫어하는 편이라 그 분 이해는 가는데 룸메분께 조금만 양해 구하면 되지 않을까 딜 봐야할 거 같은데 음 ㅜㅜ
7년 전
익인8
옷을 걸었을때 1층에서 보일정도의 길이면 안걸어주는게 맞는거가타 아니라면 쓰니가 따져도돼!
7년 전
글쓴이
원피스 같은 경우 약간 삐져나오긴 하는데 거슬릴 정도는 아니였어ㅠㅠㅠ
7년 전
익인52
쓰나 너 입장을 이해 못하는 건 아니지만 거슬리는건 너가 아니라 룸메가 판단해야한다고 생각해!!!
7년 전
익인111
22
7년 전
익인115
33나두 싫어했어 ㅠㅠ 1층쓰는 사람은 그 밑에 비치는 그림자도 거슬릴때도 있더라
7년 전
익인11
행거라도 놓게 해주던가 옷을 걸 수 있게 해주던가 하나는 해주는게 맞는것같은데.....
7년 전
글쓴이
그니까... 둘다 안된다고 하면 나 블라우스랑 원히스 자켓 같은거 다 접어서 보관하냐고ㅠㅠㅠㅠ
7년 전
익인13
블라우스는 주름도 잘지잖아 ㅠㅠ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그니까ㅠㅠㅠㅠ 나 원피스도 많고 가을엔 트렌치코트랑 자켓덕후라 외투 , 잘 구겨지는 옷들 많은데... 최소한만 가져와도 그게 다 걸어놔야 하는 옷들이라ㅠㅠㅠ 고작 방문제때문에 옷스타일을 다 면이나 이런걸로 가져오긴 싫고..
7년 전
익인12
룸메랑 안맞으면 긱사 바꿀 수 있지 않아? 언니한테 옷 걸자리 없으니까 서로 타협점 찾을 거 아니면 방 나간다고 반강제적으로 밀고 나가봐...
7년 전
글쓴이
나 사실 그 언니 행거 못걸게 하는것도 있고 다른방에 냉장고 같이 쓰기로 한 언니 있어서 방 배정되고 총방장 언니한테 방 바꿔달라고 했는데 행거 못걸게 하는 그 언니가 자기 모르는 사람이랑 쓰는거 싫어서 이번에 기숙사 들어오는것도 고민했다고 같이 쓰자고 그러길래 마음약해져서 그냥 같이 쓰려고 했는데 방 단톡 파고서 하는 얘기가 행거 금지 바퀴형도 금지 걸고싶으면 벽에 거는 행거 하라는거야.. 근데 긱사 지금 구조가 벽에 걸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어..
7년 전
익인70
결국 그 언니도 너 아니면 같이 기숙사 쓸 사람 없다는 말이네?
그러면 더더욱 협상의 여지가 많은거 아니야??
단순히 자기 보기 불편하다는 이유로 하지 말라는게 너무 이기적인 것 같은데
7년 전
글쓴이
맞아ㅠㅠㅠㅠ 근데 내가 또 싸우기는 싫어하는 성격이라 최대한 굽혀주고 가려고 언니 그럼 여기에 걸면 안되요? 하면서 자꾸 티협점 찾으려고 물어봤는데 다 싫다 하셔서...
7년 전
글쓴이
싸우긴 너무너무 싫은데 너무 답답해 이것도 싫다 저것도 싫다 하시니까..
7년 전
익인81
싸우기 싫다고 이렇게 스트레스 받으면서 지내는것 보다는 차라리 싸우는게 나을 것 같은데..??
싸우기 싫어하는 성격에 스스로를 가두지 말고...
자꾸 굽혀주니까 타협하려는 노력조차 안하는듯..
나같으면 그냥 바퀴 달린 행거 하나 사서 무작정 들여놓겠어
7년 전
글쓴이
81에게
응응 ㅠㅠㅠㅠ 근데 우리 기숙사가 동 별로 있어서 동에 사는 사람들끼리 얼굴 다알고 싸움나면 소문 삽시간에 퍼지고 이러니까 내가 그냥 그 언니랑 쓸게요~했으면서 싸우고 그러면 다른 사람들 눈에 안좋아보일까봐...
7년 전
글쓴이
81에게
미안 ㅠㅠㅜ 내가 너무 성격이 좀 .. 소심한가봐 ... 화내지도 못하고..하 ...ㅠ
7년 전
익인86
글쓴이에게
다른 사람들 눈에 안좋게보이는거 vs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으며 그냥 사는거
선택해야지... 나라면 당연히 전자고
그리고 너가 먼저 언니랑 쓴다고 했지만 막상 살아보니까 언니랑 너무 안맞았다고 얘기하면 사람들이 당연히 이해해주겠지
7년 전
익인14
엥 보기에 안깔끔할것같단건 오바아닌강
7년 전
익인15
침대에 하는건 같이 쓰는 사람이 싫다하면 안하는게 맞아 근데 행거도 안된다면 그 언니는 외투 어따 걸어??
7년 전
글쓴이
그 언닌 스트릿? 그런쪽 좋아해서 외투가 1~2개 밖에 없어ㅠㅜㅜ 다 접어서 놓는 면 옷들 위주더라
7년 전
익인16
엥 .. 차라리 그렇게 이기적이게 타협점 안찾을꺼면 너두 그냥 냉장고 같이 쓰기로 한언니랑 방바꿀꺼라구해
7년 전
익인17
넌 배려해서 그언니랑 같이 방써줬는데 언니는 최소한의 배려도 안해주는거잖아
7년 전
글쓴이
마자!!!! 내가 하고싶은게 이말이야ㅠㅠㅠ 내 의사는..?ㅠㅠㅠ 내 의사는??ㅠㅠㅠㅠ
7년 전
글쓴이
이제와서 방 바꿀수 없을꺼라는걸 그 언니도 나도 알아서..ㅠㅠㅠㅠ 내가 바보지 같이 쓰자고 간곡히 말하니까 마음 약해져서....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타협점 얘기할때 어떻게 꺼내야할까..?ㅠㅠㅠ 나는 빠른이라 2학년인데 99고 그 언니는 95라서 내가 완전 예의바르게 대하거든....ㅠㅠㅠ 정중히 어떻게 말을 꺼내야할지 모르겠어........
7년 전
익인19
이기적이다...말해봐 왜 언니의 편의를 위해 내가 희생해야하냐고
7년 전
글쓴이
그말 정말 사이다 발언인데 그렇게 말 꺼내면 싸울것 같아서ㅠㅠ 그 언니 예민하긴한데 그래도 착한 분이거든..ㅠㅠㅠ 막 싸우면서 그러고 싶진않아서..하 미안 내가 너무 미련하다ㅠㅠ
7년 전
익인20
그냥 언니고 뭐고 한번 너 의사를 분명히 말하는게 나을듯 왜 너만 고통받아야하냐 ㅋㅋㅋ 같이 쓰는건데 자기혼자 룰정해서 통보하는게 말인가 ㅠ
7년 전
익인22
벽쪽에 행거 달면 안돼?
7년 전
익인27
벅에 걸수있는 공간이 거의없대
7년 전
익인23
그게 다 싫으면 자기 옷장이라도 내어주든가
7년 전
익인24
쓰니 의사 분명히 언니한테 말해봐 왜 너만 맞춰야되냐고 같이 배려해서 쓰는건데 .. 굳이 막 정중하게 얘기할필요 없을것같은데
7년 전
익인25
2층침대 긱사써봤는데 2층난간에 걸면 당연히 1층으로 옷이 내려오는거아닌가...?
7년 전
글쓴이
2층 난간이 그 침대에서 자다가 떨어지지 말라고 있는 난간인데 그 난간이 우리가 좀 높아!!! 그래서 짧은 옷은 1층까지 안빠져 나와!!! 내가 키가 큰것도 아니라 롱원피스나 미디기장 원피스도 없어서.. 애초에 그런거 걸지고 않고ㅠㅠ
7년 전
익인26
너무 이기적인거같다 본인이 원해서 쓰니랑 쓰는거면 쓰니 배려해줘야하는거 아닌가ㅠ 내가 배려해서 같이 방 쓰는건데 나 배려해줘야하는거 아니냐고 세게 말해봐
7년 전
글쓴이
언니ㅠㅠ 저 솔직히 ~언니랑 냉장고 같이 쓰기로 해서 그 방으로 바꿔달라고 요청한건데 언니가 언니랑 같이 쓰자고 모르는 사람 불편해서 싫다고 그것때문에 긱사 들어오는거 고민하셨다해서 이 방으로 온건데 제 사정도 신경 써주시면 안될까요ㅠㅠㅠ 제가 옷을 적게 들고 올수도 없고..
7년 전
글쓴이
이런식 어때..?
7년 전
익인40
아냐 넘 약해
7년 전
익인45
ㅠ나 .. 넣지말고 완전 세게 말하는게 어때? 싫은건 싫다고 확실히 말하는게 좋을거같아 절대 안들어줄듯
7년 전
글쓴이
오 ... 구래야겠다..ㅠㅠㅠㅠㅠ 아님 카톡말고ㅠ직접 얼굴 보고 얘기하는건 어때...?? 내가 말 못하려나?ㅠㅠ
7년 전
익인55
쓰니가 그 언니 눈 똑바로 보고 할수있으면 직접 말하는게 좋지!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아니 ... 내 말은 2층침대 난간에 걸어도 긴원피스가 아닌한 1층까지 안삐져나와ㅠㅠㅠ 난 긴원피스는 양심있게 안걸고ㅠㅠㅠㅠㅠ 근데 그게 불편한거야...?
7년 전
익인29
그렇게 넓게 살고 싶으면 나가서 혼자 살아야지 진짜 이기적이다 네네 해주니까 만만하게 보나본데 확실하게 얘기해 같이 살거면 니맘대로 하지 말고 서로 맞추라고
7년 전
익인30
아니 간곡하게 너한테 부탁할때는 언제고 그 사소한거 하나 이해못해주면 같이 방못쓰지 무슨 그런 규정이 있는것도 아니구 보기 안깔끔하고를 떠나서 그렇게 깔끔하게 있고 싶음 차라리 혼자 자취를 하지 왜 긱사들어왔대 ㅋㅋㅋㅋ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34
언니 입장에서는 그냥 깔끔하게 안보여서 싫다고 한거래
7년 전
익인44
쓰니댓 보면 2층 침대 난간이 높아서 별로 안 삐져나온댔어... 근데 내가 이해한 내용ㅇ이랑 다를 수도ㅠㅜ
7년 전
글쓴이
그게 맞아! 우리 2층침대가 그 떨어지지 말라고 해놓는 난간이 높아서 1층까지 옷이 안삐져나와...!
7년 전
익인33
그냥 바꿔
7년 전
익인35
지금 방못바꾼대 ㅠㅠ
7년 전
익인36
와 이기적임
7년 전
익인38
쓰니 말고 언니!
7년 전
익인37
1-2층 침대 바꾸면 안되..?
7년 전
익인39
안깔끔해보인다고 싫어하는거면 기숙사쓰지말고 자취를 해야지..
7년 전
익인41
나는 언니 입장 이해되는데....? 그거 완전 불편해 방도 더러워지고ㅠ
7년 전
글쓴이
응 ㅠㅠㅠ 그 언니가 남들보다 특히 더 깔끔한 편이니까 너저분 해보인다는거 이해 가는데 그럼 나는 언니 편의를 위해서 있는 옷 다 두고 올수 없으니까..ㅠㅠㅠ 막말로 깔끔한거 때문에 그러는거면 바퀴행거 산다니까 그것도 자리차지해서 싫다하시고..
7년 전
익인135
헐 바퀴행거까지 안된다는건 무엇..... 심하다
7년 전
익인43
쓰니가 1층이야?
7년 전
글쓴이
나 2층...ㅠㅠ
7년 전
익인46
자기 모르는사람이랑 방 쓰는거 불편해서 쓰니한테 부탁해가지고 같이 쓰는 입장이면 쓰니한테도 양보를 해주는게 있어야지 이것도 안된다 저것도 안된다 이러면 뭐 어쩌자는거야 진짜 이기적이네
7년 전
익인48
쓰니도 양보해서 반강제로 같이 지내주고 있는데 모라는곤지 무시해무시
7년 전
익인49
언니 입장도 충분히 이해가 가지만 제가 다른 사람이랑 원래 방을 같이 쓰려다가 언니 부탁때문에 이렇게 같이 방을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최소한 언니랑 저랑 타협점은 맞춰야 한다고 생각해요
언니가 생각기에 미관상 그렇게 보기 안좋다고해서
구겨서 보관할수 없는 옷들을 구겨서까지 보관하는건 좀 힘들거같은데 최소한 걸수있는옷들만 걸면 안될까요 저도 이렇게 부탁드리는데 ㅠㅠ ~~ 뭐 이런식으로 이야기해봐
7년 전
글쓴이
헉 익이니 말 정말 잘한다ㅠㅠㅠㅠㅠ 고마워ㅠㅠㅠㅠ 일단 이런식으로 얘기 꺼내볼게
7년 전
익인50
나도긱사에서 2층침대써봤는데 난간에 옷 걸면 1층가려서 난간에 옷 거는건 1층애들이 걸었는데..내가 1층인데ㅠ2층애들이 옷 걸어놓으면 불편하고 싫어서 언니마음 이해가는데 쓰니침대는 길이가 길다니까....
7년 전
익인51
뭐야 자기 불편한거만 생각하네 그럼 옷을 어디다 놓으라는겨..
7년 전
익인53
베란다 없어?
7년 전
글쓴이
웅.. 우리 긱사 베란다 없고 창문만 있어..
7년 전
익인54
언니는 그럼 블라우스 같은 거 다 접어서 넣어놔?
7년 전
글쓴이
언니 블라우스 자체가 거의 없어! 스트릿이나 후집 같은거 입으시는거 좋아하셔서... 약간 면재질 옷들?
7년 전
익인56
그 언니 예민해서 긱사생활하기 힘들 성격인듯...
7년 전
글쓴이
응 ㅠㅠㅠ 그것때문에 안들어올려다가 방 룸메 나랑 그 언니랑 친한 친구2명이여서 들어왔대
7년 전
익인58
그냥 행거 놔... 침대에도 못걸게하고 행거도 못놓게하면 어쩌라는거임ㅋㅋ 자기생각만하네.. 그냥 그 언니가 한것처럼 통보하고 행거 놔버려 더이상은 이해해줄수 없다고
7년 전
익인59
하나라도 하게 해달라해.. 뭔 두개 다 싫다하면 어쩌라는거
7년 전
익인60
뭐야 행거라도 놓게해줘야지 ......... 침대는 이해 가능인데 뭐지 ㅋㅋ ...
7년 전
익인61
둘 다 싫으면 본인이 대안을 제시해야하는 거 아닌가... 왜 하지말라고만 하냐
7년 전
익인63
2222 무턱대고 싫어 하지마 이러면 뭐 쓰니는 어쩌라고 ..??
7년 전
익인93
3 무슨상황...
7년 전
익인64
후 진짜 대박 열난다.. 나도 룸메였던 사람 이런식으로 자기중심으로만 생각하고 나한테만 피트백 바랬는데.. 진짜 잘해주고 이해할려고 하지마 [물론 2층침대에 거는건 1사느는 입장에선 조금 별로야! 하지만 헹거를 못 쓰게하는게 이기적임에 시작] 나도 모 나랑 계속살고싶다 이래서 연장했다 결국 파국을 맞이하면 한판하고 룸메바꿈 그냥 룸메바꿔 글쓴아.. 솔직히 계속 같ㅇ 살면서 스트레스눈치밥(언니라면 어쩔수없는...) 이거 진심 짜증나서 기숙사 들어가기도 싫어진다.... 그냥 바꿔.. 짜 이게 가장 최선ㅇ자 최고의 방법이야 제발 바꿔죠ㅜㅜㅜㅜ
7년 전
익인65
ㅠㅠ침대는 나도 뭐 걸려있어서 내가 누웠을 때 조금이라도 보이면 거슬리긴한데 바퀴행거는 너무하당... 그 언니 너무 자기 편한대로만 하는거 아니냐 그럴거면 왜 기숙사 살아... 자기도 양심껏 양보하고 타협하고 참아가며 사는거지 기숙사는
7년 전
익인66
걸지마란건 이해가는데 행거는 둬두 될듯..자기집두 아니구 너무갑질인듯ㅠ행거 두고싶다구 강하게이야기해ㅠㅠ
7년 전
익인67
뭐야 양보도 해야지 그렇게 싫으면 같이 방쓰기 싫다해. 너가 그 언니한테 잘 맞춰주니까 방 같이 쓰자고 한 느낌이다 ㅠㅠ
7년 전
익인69
그 언닌 어쩌라는거야 본인 편의만 생각하는건가ㅋㅋㅋㅋ같이 살려면 불편해도 감수하고 살 줄도 알아야지 애도 아니고
7년 전
익인71
너가 싸우기도 싫어하고 받아주는 성격인 거 아니까 더 만만하게 보고 강요하는 것 같은데 아무리아무리 그 2층에 거슬려도 바퀴행거라도 두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함 방도 언니 편의 봐줘서 같이 쓰는 거라매 걍 얘기 하면서 너도 의견 피력해야 한다고 봄.. 내가 너익 같은 성격이라 많이 당하고 살았는데 계속 당하면 계속 계속 당한다 한 번은 세게 가야함 단체 생활 하는 건데 무조건 자기한테 맞춰라 하는 건 좀;
7년 전
익인72
난간 높은 2층침대 뭔지 알아서 걸어도 괜찮을거같긴한데 언니분이 너무 이기적이신듯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지 둘다 하지말라는게 어딨엌ㅋㅋ
7년 전
익인73
같이 쓰는 공간인데 자기가 싫다고 쓰지 말라 했다고?????? 쉐어할 능력 없음 긱사에 들어오질 말든가 뭐하는 것임
7년 전
익인74
나였으면 따졋어 왜 같이사는건데 타협할생각안하고 무조건 싫으니까 하지말래ㅋㅋ이럴때 무조건 단호하게 해야해
안그러면 계속 무시함
7년 전
익인75
나였으면 싸우더라도 말할거야 내편의는 어디갔오ㅋㅋㅋㅋ
7년 전
익인76
그냥 아무말없이 행거 들고와버랴 ㅋㅋㅋㅋ 참나 ㅠ 그냥 그럴땐 무대포 +이 답임
왜들고 오냐고 하면 옷걸어해요 그러면서
막 뭐라고 하면 옷 어디거냐고 막 따져 ㅠ
7년 전
익인77
침대랑 붙어있는 벽에 헹거 붙여서 걸면 길이가 안될까??
7년 전
익인80
헹거도 안되면 건조대같은거 어떻게 써?? 삘래할땐 괜찮나ㅠ
7년 전
글쓴이
저번에 방쓸때 건조대도 자리 차지 한다고 나랑 후배 있는 자리로 슬쩍 빼놓거나 빨리 빨래 개달라고 단톡에 말하시고 그러셨어ㅠㅠㅠ
7년 전
익인82
자취가 답이신분..
7년 전
익인79
나도 긱사 살때 미관상 별로여서 침대 사이에 빨래 널어놓는거랑 침대에 행거 걸어놓는거 안 좋아했는데 공간이 불충분해서 그런거면 어쩔수없지 모,, 없는 공간에 억지로 구겨넣을수는 없으니까 나한테 직접적인 피해 주는것도 아니구...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익인84
윗댓에 블라우스 거의 없다고 적혀있다..ㅋㅋ
7년 전
글쓴이
그 언니 블라우스 거의 없어서...(패션이 스트릿 쪽이셔) 그래서 대부분 그언니 옷들은 면으로 된 후집이나 후드티 배기팬츠 이런거거든..
7년 전
익인85
언니한테 난 이런 상황인데 이기적으로 이것도 안 된다 저것도 안 된다 그러지 말고 대안을 알려달라 해 기숙사에 살면서 양보해야 하는게 있지 않냐면서
아니면 언니가 기숙사 방을 나가는 거 말고 답이 없을 듯
7년 전
익인87
아니 그래서 언니 하고싶은건 다하면서 쓰니하고싶은건 못한다는거잖아 언니한테 말해 그냥 저랑 같이 생활하고 싶으면 머든 하나는 허락해달라고....정당한 의견제안임
7년 전
익인89
그럼 너도 아무거나 꼬투리 잡고 하지 말라고 해 봐 ㅋ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90
흠 근데 언니입장도 이해가 가.. 같이 쓰는 기숙사면 원래 정해진 옷장, 침대만큼 쓰는게 원칙이라고 생각해서
블라우스가 안삐져나와도 쓰니가 옷 걸때나 고를때 왔다갔다 하면 불편할 수 있는거고, 가뜩이나 좁은 긱사방 옷 널어놓으면 지저분해보이는건 맞음
방사이즈가 얼마나 되는지는 몰라서 행거는 모르겟다,, 내가 긱사 살때는 행거두면 이동할때마다 그거 치우고 이동해야할정도로 작앗어서,, 걸리적거리는 방사이즈면 안두는게 맞는거같아
그래도 같이사는 방이니까 불편한점 최대한 잘말해보고 타협안되면 다려입는방법이 최선아닐가
7년 전
익인124
22긱사는 밖에 남의 옷 나와있는 거 자체가 보기에 답답함.. 주어진 거 최대한 활용하고 넘치는 옷은 쓰니가 포기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
7년 전
익인91
이기적이다.. 둘중하나는 하게 해줘야지 ㅋㅋㅋ자기 입장에서 깔끔한게 좋다고 둘다하지말라는건 무슨..
7년 전
익인92
그냥 싸워 쓰니야
7년 전
익인94
쓰니가 고민하는건 둘다 하지말라 그래서 그런거 아닌가 침대에 거는게 그언니가 불편하다하먼 안하는게 맞을수도 있는데 그럼 다른 하나라도 하게해주는게 맞는거지ㅠㅠ
7년 전
익인95
둘 다 못하면 제 옷은 어떡해요? 이건 개놓지도 못하는 옷들인데요....? 이것도 안된다 저것도 안된더 하면 전 아무것도 하면 안되는건가요? 이렇게 말하고 싶다
7년 전
익인96
뭐야 자기 혼자 방 쓰나..
7년 전
익인97
언니 저 행거 걸 곳 없어서 그냥 침대에 걸어야될거같아요~ 아니면 바퀴형 하고싶은데 그건 언니가 싫다구 하셔서ㅜ 저도 마음만같아선 최대한 언니 의견 맞춰드리고 싶은데 방법이 없으니까 서로 절충안 맞춰야되지 않을까요ㅎㅎ~ 똑같이 돈내고 쓰는데 언니한테만 맞춰드릴수는 없잖아요ㅠㅠ 솔직히 언니 부탁때문에 냉장고 포기하고 언니랑 방 같이쓰는건데 이런식으로 아무 배려없으시면 서운해요ㅠ
7년 전
익인98
라고 보내셈
7년 전
익인100
오 말 잘한다
7년 전
글쓴이
고마워ㅠㅠㅠㅠㅠ 일단 이런식으로 보내봐야겠다......익이니 말 넘 잘한다ㅠㅠㅠ
7년 전
익인99
그 분 너무너무 ㅇㅣ기적이다 이기적이야~~~!!!!!!! 깔끔해 보이는 것도 지저분해보이는 것도 쓰니기준 다를 수 있는건데 왜 옷 거슬리는 것 까지 쓰니가 맞춰줘야해 이미 최대한 안불편할대로 했는데~!~!!!!!
7년 전
익인101
나같음 말없이 바퀴달린 행거 사옴ㅇㅇ 침대에 거는건 상대방한테 피해갈수있지만 바퀴달린행거는 피해없잖아ㅋㅋㅋㅋ 뭐라고하면 그냥 걸곳이 모자라서 샀어요^^하면서 먹끔해
7년 전
익인102
난 가위심하게 눌려서 그렇게 옷이 걸어져있는거 보면 진짜 싫어 그래서 이해가 되긴하는데 자기가 싫다고 무작정 하지마 이건 아닌거같아 인하면 안될까 아니면 다른방법으로 타협찾던지 무슨 나이더많다고 명령하고 이런건 제때에 말해 아님 습관돼서 계속 명령할거니까
7년 전
익인103
난간이 아무리 높다해도 긴옷은 튀어나오잖아 조금만 튀어나와도 강박증있는사람은 진짜 싫을수있어 너혼자 쓰는침대 아니잖아 이것만 생각하면 이해는 되지만 명령은 진짜 아니라생각해
7년 전
익인104
언니마음이 이해는 가는데 그렇게 다 마음대로 하려면 자취하는게 맞는거같아 타협을 해야지 다안돼!하면 어떡해..
7년 전
익인105
뭔가 우리학교인 듯한 느낌... 거기가 맞다면 2층 난간에 걸어놓으면 1층에서 거슬리긴 함..
7년 전
글쓴이
학교 초성 대볼수 있어..???? 실례가아니면..!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헉 아/니다 ㅋㅋㅋㅋ 깜짝놀랐어!!!
7년 전
익인106
나만 당연히 침대에 걸면 안된다고 생각하는건가?? 나도 엄청 거슬릴 것 같은데...
7년 전
익인107
22....근데 뭐 행거도 싫다면 뭐 어쩌라ㅡㄴ는거디 싶긴 하다ㅋㅋㅋㅋ
7년 전
익인108
난 언니 입장 어느 정도는 이해가는데... 쓰니는 옷 삐져나와도 거슬릴 정도는 아니라고 했지만 그 언니 입장에선 거슬릴 수도 있고...
7년 전
익인109
그게 그럼 쓰니는 다 하지말라는거임??? 어케 해결방안을 찾아바바 침대에 거는건 나도 좀 그럴거 같고 행거라도 걸어놓을수있게 해달라하셈 언니가 하고싶은대로 하려면 언니쪽이 애초부터 긱사를 오지말았어야지
7년 전
익인110
그 언니때문에 방 바꾼거면 그 언니가 불편함 감수해야지 왜 쓰니가 감수해야 함?...
7년 전
익인114
문자 보내봤어 쓰나???
7년 전
글쓴이
아직 ㅠㅠㅠㅠ 학원이 아직 안끝나서 끝나고 정리해서 보낼려구! 걱정 고마워!!ㅎㅎ
7년 전
익인117
쓰니야 쓰니가 문자를 쓰면 너무 유할 것 같아서 언니와 절충이 안될 것 같아. 위에 있는 댓글들 중 하나 복붙해서 보내봐. 최대한 단호하고 조용하게!
7년 전
글쓴이
웅응 ㅠㅠㅠㅠ 사실 언니랑 싸우고싶지 않고 소문나고 싶지않아서 그러지 않을려고 했는데 그러지 않으면 해결이 안될것 갘다는걸 ㅡ꼈어
7년 전
익인116
2층난간에 걸면 진짜좁아보이고 답답해보이던데 ...
7년 전
익인118
엥 그래도 기사에 행거를 가져가..? 짐 줄여서 옷장에 넣지 않나? 내 기준 방 좁아져서 행거 싫을 듯 내가 쓰는 것도 아니고 룸메 혼자 쓰는데.. 2층 침대에 거는 것도 내 공간 1층 침대가 침해되니까 싫고 나는 충분히 이해되는데... 내 룸메가 그런다 해도 싫을 것 같은데..
7년 전
익인119
다른 룸메 친구들도 옷장이 너무 작아서 행거 가져온대!(소근) 무엇보다
미관상 거슬림 < 쓰니의 옷 걸어놓을 권리 (?)니까..쓰니도 어쨌든 똑같이 돈내고 들어온 건데 이부분은 쓰니랑 언니랑 생각이 다를 수밖에 없을듯ㅜ
7년 전
익인122
미관상 거슬림이 아니라 그거때문에 방이 작아지면 룸메가 피해를 보잖아..! 나한테 장점은 없구,,, 그러면 룸메한테 있을 단점에대한 보완을 쓰니가 해줘야된더구 생각해
7년 전
익인125
쓰니가 난간에다 걸어놓는것도 (방이 좁아지지 않을 뿐더러 쓰니가 제시한 타협점) 언니가 미관상 보기 안좋다고 싫다고 했대!
행거도 싫고, 옷을 방 안에다 거는 것도 싫고, 옷장은 작아서 안들어가고.
그러면 쓰니는 블라우스같이 주름이 잘지는 옷도, 단순히 그 언니의 미관상 아름다움을 위해 접어서 보관해야하고 불편함을 감수해야 되는거니..? ㅜ.ㅜ
쓰니도 똑같이 돈내고 들어온건데?
이 상황에서 일방적으로 쓰니에게 자신의 의견만을 강요하는건 그 언니야.
언니가 쓰니에게
'~~하지 마. 대신 ~하는게 어때?'
라는 타협안을 제시하는게 옳지 않았을까? 하지만 언니는 그렇게 타협점을 제시하는 대신 지금 일방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쓰니에게 통보한 상황이잖어ㅠㅠ
첨언하자면, 그 언니도 너무 예민해서 다른 사람들하고 방 못쓰겠다며 쓰니에게 자기하고 같이 쓰자고 일방적으로 조른 거ㅠㅠ
쓰니는 이미 자신에게 맞는 룸메이트 찾았는데도 그 언니 사정 생각해서 같이 살기로 한 거고. 이미 쓰니가 언니 사정을 봐 줬는데 어디까지 쓰니가 양보해야하는 건지 모르겠다ㅠㅠ
7년 전
글쓴이
익이나ㅠㅠㅠㅠ 학원이 이제 끝나서 이제야 읽어봤는데 이렇게 길고 상세한 답변해줘서 계속 이렇게 안절부절 하고있는 내 자신이 너무 한심하게 느껴졌다...ㅠㅠㅠ 이렇게까지 익인들이 날위해서 조언해주고 대안을 말해주는데.. 나도 언니한테 한번 단호하게 말해야겠다고 다짐했네...ㅠ 그리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익이니 말하는게 너무 멋있다..bb
7년 전
글쓴이
쓰니가 와서 덧붙이자면 행거는 우리 기숙사 자체가 너무 작은데 옹기종기 모여 살아서 바퀴식행거룰 방마다 한개씩 배부해주신거야...!! 근데 이게 자리차지 해서 싫다고 하셔서 그것보다 작은 행거를 내가 가져간다고 했는데 그것도 싫다고 하시고....ㅠㅠㅠ 또 침대 난간도 그 언니가 피해 안가게 옷 최대한 1층에ㅜ안보이게 걸수 있는데도 미관상 싫다고 하시고ㅠㅠㅠ
7년 전
익인132
아.. 쓰니가 따로 가쟈온게 아니라 하나씩 ㄱ나눠준다고??? 그럼 룸메가 문제가 있다 모든방이 다 쓰는걸 싫다고 하면 문제가 있음
7년 전
글쓴이
132에게
그니까ㅠㅜㅠㅠ 그래서 그럼 그것보다 작은거를 내가 가져온다고 한건데 그것도 싫다 그럼 침대 난간에라도 걸어야겠다 하니까 것도 미관상 싫다하시고..
7년 전
익인120
방 혹시 못 바꾸냐고 물어봐 관리실 같은 곳에 ㅜㅜ 쓰니 긱사랑은 다르겠지만 나도 기간 다 지났는데 바꾼 적 있으니까 ㅜㅜ 힘냉
7년 전
익인121
나여도 거슬릴 듯 ㅠ 차라리 창문 쪽에 걸거나 의자에 걸어... 아님 걸지 말고 옷장에 넣고
7년 전
글쓴이
창문쪽도 물어봤는데 싫어하셔ㅠㅠㅠㅠ 의자쪽은 내가 너무 불편해서ㅠㅠㅠ...
7년 전
익인123
흠 근데 쓰니 공간이 따로 있는 거야??? 바퀴 달린 행거 놓을 수 있는???? 방이 작으면 좀 애매하긴 하네.. 나도 1층 쓰는데 2층에서 옷 걸면 꿉꿉할 거 같고, 그렇다고 방에 바퀴 행거 넣으면 내공간 좀 침해? 당할 것 같아서 싫긴 하다...
7년 전
글쓴이
응응 공간 자체는 있어! 그 바퀴식 행거가 학교에서 다 배부해준거라 다른방들도 그거 놓을 자리는 항상 마련해 놓고!
7년 전
익인130
아 학교에서 배부해 준 거라면 괜찮을 것 같다!!!!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글쓴이
아니ㅠ 우리 기숙사 자체다 옷장이 케비넷보다 작아ㅠㅠㅠ 그래서 다른방들도 다 침대에 행거를 붙이고 심한경우는 벽에서 못을 박아서 공간을 만드는 경우도 많고 그러다 보니까 학교측에서 기숙사에 바퀴식 행거를 배부해줬어 공간이 너무 비좁아서 애들이 벽에 상처내니까ㅠㅠㅠ 그래서 다른방들은 다 그 바퀴식 행거를 쓰는건데 그 언니는 그 바퀴식 행거도 자리차지 한다고 안쓴다는 거잖아....
7년 전
익인127
침대에 거는건 거슬릴 수 있음...
근데 대안을 만들어주던가 해야지 어떻게 다 자기한테 맞추라고 통보식으로 얘기하는 거는 이해안됨
독방 쓰는 것도 아니고 좀 이기적인 듯...
7년 전
익인128
나도 기숙사 살 때 그런 구조 였는데,룸메랑 잘 협상해서 룸메가 자는 쪽 발 방향에만 옷 2~3개 걸어놓고 다 서랍에 넣어놨어!! 블라우스나 남방이여도!!
7년 전
익인129
나도 윗익이 한 기숙사는 주어진 옷장, 침대만큼 쓰는게 원칙이라는 말에 공감해 나도 기숙사 쓸 때 옷장 크기 생각해서 옷 덜어서 가져갔거든. 그 공간에서 수용할 수 있는 만큼의 짐을 가져가야지 그 이상을 가져와버리면 다른 사람한테 피해가 가는 건 맞으니까.. 행거를 들이는 것도 난간에 옷 거는 것도 넘치는 짐을 가져온 사람때문에 공간을 침해받는 다는건 사실이지. 공동생활인만큼 최대한 상대에게 피해 안주도록 노력해야하는 거 같아 물론 룸메언니가 쓰니한테 다른 방 못 쓰도록 강요한게 있으니 이 상황은 좀 다른 것 같네 룸메언니가 어느정도 양보해야하는 거 맞고 좀 이기적인거 같아
7년 전
글쓴이
근데 우리 기숙사 자체가 옷장이 케비넷 수준으로 작으면서 방이 작아 그래서 다른방도 대부분 침대에 옷을 걸고(난간 아니라 애초에 침대 1층 2층 사이공간에 작은 행거를 박아서 쓰는 방이 대부준이야) 또 옷장이 작으니 학교 자체에서 바퀴식 행거를 배부했는데 다름방도 다 그걸 가지고가서 거는건데 그게 자리차지 한다고 싫다는건 좀 이기적인거 아닐까..?? 내가 옷을 아주 많이 가져가는것도 아니야 솔직히 그 케비넷 같은 옷장 하나로 옷을 걸어놓는건 불다능하다고 느껴서
7년 전
익인133
옷장이 진짜 작은가보다 난 내가 쓰던 옷장 생각했거든 그것도 작은 편이었는데 학교에서 행거를 나눠줄 정도면 사물함 수준이려나.. 학교에서도 생활에 지장이 있는 정도라고 생각한건데 쓰니가 가져오는 것도 아니고 학교에서 배부하는 걸 왜 못 쓰게 하지 좀 아닌듯.. 너무 강압적이라고 느껴지긴 하네 그 언니가 억지부리는 거 같아
7년 전
글쓴이
응...퓨ㅠㅠㅠ 옷장이 정말 너무너무 작다보니까 학생들이 벽에 못을 박고 글루건으로 행거해놓는거 때문에 보기에 좀 그래서 행거를 방마다 하나씩 배부하셨거든 물론 그 행거 부피가 크긴해ㅠㅠ 그래서 그언니는 쓰기 싫다는건데 내가 또 행거 작은거르도 사온다고 하니까 그것도 거부하고 난간에 거는것도 싫다하시니까 난 너무너무 답답하지..
7년 전
익인134
이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말도 안통해서 답답하겠다 언니가 같이 방쓰자고 요구해서 같이 쓰는건데 학교에서 주는 것도 쓰면 안된다고 하고 배려는 같이 해야지 쓰니한테만 요구하고 타협은 없네 한번 더 얘기해보고 여차하면 확 싸워버려 누가봐도 그 언니가 과하니까 쓰니 편 들어줄거야
7년 전
익인131
아님 쓰니가 1층 침대 쓰고 걸어두면 안 돼?
7년 전
글쓴이
그 방 사는사람들이 나까지 세명인데 두분 4학년 나 2학년 (심지어 99)라 1층 생각도 안하고 있기도 하고...또 저번에 그 언니가 1층 쓰더라도 1층 침대면에 옷 걸어놓지말래서:.
7년 전
익인136
그래서 이야기 잘했어 ???????
7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늙크크 말투 vs 영크크 말투
이슈 · 3명 보는 중
AD
시골 강아지 S급 개집.jpg
이슈
누가 이거 트젠 댓글 같대
이슈 · 5명 보는 중
AD
300만 붕괴된 하이닉스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사도세자가 뒤주에서 죽은 과정
이슈 · 11명 보는 중
미국판 진짜 나혼자산다
이슈 · 2명 보는 중
AD
AD
허리디스크 심각했던 이채연 요즘 퍼포 수준 .gif
이슈 · 10명 보는 중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모집…3년간 정부가 월 30만원 지원
이슈
AD
🚨NCT마크 탈퇴 + 자필 편지🚨
이슈 · 1명 보는 중
주식빼라
일상 · 2명 보는 중
교수 계약서 받앗다
일상
조폭 출신 유명 BJ, 자전거 종주 미션 방송 중 교통사고로 사망
이슈 · 3명 보는 중
AD
AD
어느 30대 일본인이 가난하게 사는 이유
이슈 · 7명 보는 중
할머니 경로카드 쓴 역삼역 20대남…서울지하철 부정승차 3년간 16만건
이슈
AD
넷플 기리고 촬영 때문에 20kg 찌웠었다는 배우...jpg
이슈 · 1명 보는 중
🚨아야네 어린이집 무염 논란 2차 입장문🚨
이슈 · 3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신혼부부 6평 원룸에서 시작하는거 흔함...?
237
일상
l
불면증 친구 3명째 치료완
192
일상
l
지금 한국 이상하게 시원한 거 맞지...?
132
KIA
l
OnAir
❤️🐯260627 기아 달글 | 감자에게 득지를 ₍ᵔ= و ˃̵ᗝ˂̵ =ᵔ₎و 🥔 위닝위닝ㅠㅠ 상성 이겨내 전적..
3020
롯데
l
🌺 260627 달글 // "GO HIGH!” 진욱이에게 득지를!!! 빠따들아 힘내라🔥🍀🥦🥃🍾🌺
3102
야구
l
정보/소식
[단독] '눈물의 결별' 데이비슨, KBO리그 남는다…'타격 최하위' 키움이 품는다
131
삼성
l
OnAir
💙🦁 260627 vs KT 경기 달글 🦁💙 -어우 세상에 오늘 날씨 왜 이렇게 더워? 비도 안 오는..
2014
한화
l
OnAir
🧡🍀🦅 1선발 오이데 260627 달글 🦅🍀🧡
1993
LG
l
OnAir
👯♂️❤️ 연패 빨리 끊는 팀 해야겠지 | 260627 달글 🖤👯♂️
1256
두산
l
OnAir
🧎♂️260627 두산vs기아 / 로그야 내가 알던 로그로 제발 돌아와 다시 돌아와 돌아와 돌아와 ..
2521
이성 사랑방
l
현실에서 우웩 소리나올 나이차이 몇살부터라 생각해?
48
SSG
l
OnAir
❤️ 0627달글!!!!!!! ❤️
177
NC
l
OnAir
그래도 오늘 우리는 우리의 야구를 해야겠지 다들 화이팅 | 260627 달글
574
키움
l
OnAir
임시달글
259
주식
l
애플에서 중국 메모리 살거래
14
티빙 털리고 스팸전화 겁나 오는듯
21:53
l
조회 3
키크고 잘생긴 35살 동안 오빠는 울어요~
21:53
l
조회 6
최근에 에어컨 샀는데 요즘 너무 시원해서
21:53
l
조회 2
여우상처럼 동양적으로 긴 눈인데 쌍수+밑트임하면
21:53
l
조회 3
미용실에서 머리 자른 날은 머리 안감는게 나아??
21:53
l
조회 2
나만큼 따뜻한 편의점 알바 못 봤을걸
1
21:52
l
조회 3
26살인데 취업때문에 밤낮 매일매일 기분 오락가락항
21:52
l
조회 7
디엠 녹화하면 알림가?
21:52
l
조회 6
엥간한 사람 다 중단발이 잘 어울리는 이유 뭘까?
21:52
l
조회 6
컴활2급 아예 노베에 공부머리없는데 학원다녀야할까….?
21:52
l
조회 5
익들이라면 오피스텔 증여 받을거야 말거야
21:52
l
조회 6
인사팀 아니면 회사원들 있뉭.....! 궁금한 점 있어
21:52
l
조회 1
다들 연금저축펀드 하니?????
21:51
l
조회 2
한국인들 남한테 관심 없는 줄 알았는데
1
21:51
l
조회 11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공무원시험/특례
추가하기
허광한
추가하기
브레이브걸스
추가하기
눈물의여왕
추가하기
우울증
추가하기
카톡하는게 일처럼 느껴지는 사람 있어??
21:51
l
조회 7
보는 유튜버 중에 결혼/임신한 유튜버들 누구있어??
21:51
l
조회 4
나 좋다고 동네방네 다 떠들고다니다가 갑자기 여친 생겼다는 애 심리가 뭐였을까
1
21:51
l
조회 5
아니 근데 지금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 황금세대?인데 감독하나
1
21:51
l
조회 4
동기가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어떤 것 같아?
5
21:50
l
조회 15
편알하다 우울해져서 죽고싶어지네...
21:50
l
조회 20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2
1
요즘 이런 원피스 입기 유행 지났나 …?👗👗
21
2
난 혈육한테 평생 절하며 살고있음...
8
3
방사선사가 잘생긴 사람이 많은가봐
4
4
Ktx 일요일 매진
8
5
생애 첫 크록스 샀어 40
4
6
다이소 재고조회 이렇게 뜨면
4
7
편알하다 우울해져서 죽고싶어지네...
8
문자로 급여 물어보는 거 에바야...............??
2
9
어떻게 회사에 변태라고 소문났어
10
유기자차 선크림 쓰다가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갈아탔는데
2
11
가슴 개커지고 싶다
5
12
이거 집주인이 문자를 안보내주는데 지금 보낼까 내일 보낼까?
13
죄수생의 합법적 일탈..
14
하 자꾸 은은하게 나 남미새만드는 친구 짜증나
5
15
다들 인생 목표가 있어?
3
16
동기가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어떤 것 같아?
17
수능영어듣기 다 맞는수준이면
12
18
친언니 미용사인데 인간적으로 진짜 실망했음
1
19
대구쪽은 전라도에 삼전 하이닉스 왜 거품물어??
9
20
나 약간 좋은게(?) 너무 많은데 이게 어제 처음으로 단점이라고 느꼈음...
1
유재석도 정준하한테 박명수 욕 많이했대
7
2
현재 반응갈리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로고 미감..JPG
4
3
김민교 부부가 아이를 갖지 않기로 결심한 이유
33
4
실시간 오사카 교토 홍수 근황
24
5
박지훈 훈녀스킬 이거 웃기네 ㅋㅋㅋㅋ
3
6
방탄 지민 디올쇼 실물 & 지민 인스타그램 사진
17
7
역대 최대 매출 찍은 유니클로
1
8
30대가 커피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jpg
7
9
뚱냥이, 뚱멍이도 학대다
3
10
김민경 편집자 학력이슈 𝙅𝙊𝙉𝙉𝘼 패는 글..JPG
40
11
대만인들의 해외 여행지 선호도 순위
12
조원희 "옌스, 안쓰러울 정도로 움직임 없었다…컨디션 이슈 있었나”
2
13
양아치들을 극혐했던 아이돌
14
많이들 갈린다는 거실 인테리어 취향
15
7년 간의 스토킹 피해, 7번의 소송, '탁월한 피해자'가 싸우는 이유
2
16
애플 <- 괴롭히던 애한테 맞으니까 학폭위에 신고
10
17
D조 종료시점 32강 토너먼트 진출 확정 국가.jpg
18
당근마켓 캐릭터의 비밀
1
19
하이틴 퀸카 실사판 같은 최유정...jpg
1
ㄱ
얘들아 나 토모토모 보려고 검색했다가
8
2
ㄱ
누가 왼이 더 어올림?
2
3
Overdoes 중독으로 알고있는사람 많음?
15
4
리센느 경주 홍보대사
9
5
아 근데 날씨 이럴수록 7-8월이 무서움ㅋㅋㅋ
7
6
잼잼이 아이돌 오디션 보러 다닐건가봐
2
7
투어스 도훈 빨머 너뮈 예쁨....
2
8
누가 찰떡아이스 이렇게 먹어?
2
9
근데 라이즈는 다들 순?하게 생겼는데 날티가 어디서 나는걸까?
10
10
손흥민한테 까부는것도 신기하다..
11
굿즈 쇼핑중인데 여기서 뭘 빼면 후회가 적을까
1
12
멕시코가 왜 한국을 좋아하는지 이해가 확 됨
3
13
드림 팬미 스포
2
14
오늘 인간극장 재밌닼ㅋㅋㅋ
15
드림 양평 너무 재밌었대
16
히든싱어 누구편이 어려워???
2
17
요즘 삼닉 빼고 국장 다같이 나락중이잖아 이거 왜그런거야?
5
18
이안 얼굴
1
19
힘들어도 밝은텐션 유지할 멤버로 서로 고른 은석 앤톤
5
20
투어스들아
1
연예인 열애설 오래간만에 뜬 거 같다
7
2
김부장 참교육 같은거야?
1
3
맨끝줄소년
여기서 최현욱 보면서 ㄹㅇ 뭔가 연기적 재능은
1
4
맨끝줄소년 ㄹㅇ 재능을 알아보고 끌어주는 얘긴줄 알앗는데 ㅋㅋㅋㅋㅋㅌ
7
5
맨끝줄소년
이강 진짜 그 장면에서 경악함...ㅅㅍㅈㅇ
1
6
김부장 김남훈? 개잘생겨서 찾아봤는데
2
7
맨끝줄 세윤이가 프듀 해남이래 ㅋㅋㅋㅋ
1
8
맨끝줄소년
최민식 저 연세에도 개새로울수있단게 사기같음
4
9
수지
수지 현혹 포스터 다른 버전
4
10
박지훈 흠뻑쇼 VCR 섭외 장항준 감독이 했구나 ㅋㅋㅋㅋㅋ
2
11
맨끝줄소년
근데 다들 연기가
12
허남준 실용음악 학원 선생님 본인등판하심
16
13
원더풀스
손으로 코피 닦아주는 여주 어떤데
3
14
맨끝줄 최민식캐 진짜 최악이다 ..
3
15
맨끝줄소년
이강 국문학과 아니고 전자공학과로 드간것까지
16
맨 끝줄 소년 촬영 대학 어디야??
17
박지훈 양갈래가 실존함
11
18
최민식 연기 충격받은건 천문이 독보적임
19
김부장 기다리다 목빠져
20
나 더글로리 안봤는데 송혜교가 이도현 왜 선배라불러?
6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