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0328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두산
T1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연인사이에 데통하고 더치페이 하는거 좋게안보임
96
7년 전
l
조회
4009
인스티즈앱
이 글은 7년 전 (2018/11/04) 게시물이에요
물론 가치관 존중함! 하지만 연인사이에..친구도아니고 넘나 계산적인ㅋㅋ 솔직히 학생들이 저래도 이해안되고
3
2
연관글
고양이는 좋겠다
7
운 안좋다고 사주보는거 오바야?
24
치아문 지금 보는데,,
데통하는 친구 답답하다
5
남친있는 익들 더치페이해?
3
고3익인이 학교가야해서 7시 40분에 일어나야..
3
진짜 현생이 바쁘면 사소한 거에 연연 안 하..
1
익인1
정없어보여
7년 전
익인2
데통은 상관없는데 뭐 하나 할때마다 십원단위만큼 정확하게 반띵하는건 너무 피곤해보옄ㅋㅋㅋㅋㅋ
7년 전
익인5
니가 밥사면 내가 다음에 밥사고 차라리 이런게 맘 편하지않나,, 뭐 이것도 다 내 기준이지만,,, 저게 더 편한 사람도 있겠지,,
7년 전
글쓴이
아니 만날때마다 머릿속으로 다 계산하고있는거 아녀ㅜㅜㅋㅋㅋㅋ친구들도 그런남자랑은 만나지말라고함
7년 전
익인47
그럼 계산을 보통 어떻게 해??
7년 전
익인3
난 데통은 귀찮아서 그냥 모아서 쓰는구나 하고 이해되는데 칼같은 더치페이는 피곤쓰...
7년 전
익인4
나는 서로 학생끼리 없으니까 모아서 알콩달콩 그런거는 좋은데 내가 오늘 50000원 썼으니까 낼 너도 똑같이 써 이건 진짜 별로....
아는 언니 남친이 오늘 데이트비로 오만원 쓰고 그 언니 나랑 카페 갔는데 전화해서 그 돈 오만원 나한테 써야지 하는 거보고 진짜 내 남친도 아니지만 정 뚝떨
7년 전
익인6
음 그럼 한명이 몰아서 내거 나중에 계좌로 쏴주는건?!
7년 전
익인105
오 나도 그렇게 해!
7년 전
익인7
이번에 내가 밥사구 다음에 너가 밥사구 이건 어때? 가격 상관없이!
7년 전
익인8
데통은 편하고 좋은데! 뭐 할때마다 칼 같이 더치하는건 좀 별루,,
7년 전
익인9
데통 남자들이 여자한테 씌운 개념녀 프레임. 서양은 남자가 여자 맘에 들고 싶어서 이것도 하고 저것도 하고 고민 엄청 하는데...휴
7년 전
익인96
222222
7년 전
익인10
데통이나 칼더치하면 편할 거 같긴 한데.. 뭔가 그러규 싶지 않아ㅠ
7년 전
익인11
근데 데통 진짜 편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만족쓰
7년 전
익인12
한번씩 돌아가면서 사준다는건 이해가겠는데 큰비용은 누가해결해ㅜㅜㅜ?예를들어 놀이공원이나 놀러가면 버스예매이런거!
7년 전
익인14
그런건 자기꺼 자기가냄! 수입이 되게 많구 그러면 한 번씩 내줄 수는 있겠지만 아무래도 그렇지 않다면 자기꺼는 자기가 내는 방향으로 가는게 젛을듯
7년 전
익인15
그럼 예매시키구 돈보내주는게 나은건가ㅜㅜ
7년 전
익인18
웅! 나는 그랬었어 한 명이 예매하면 다른 한 명이 보내주고 그걸로 서로 꽁기하다거나 문제삼은 적 없어!
7년 전
익인30
나는 놀이공원 티켓을 한명이 다 사면 거기서 먹는 음식, 음료 다 다른 한명이 계산하고 그랬어!
7년 전
익인13
난 좋아하는 사람한테 사주는거 좋아해서.... 더치페이 솔직히 돈 너무 아끼는거같아서 싫어ㅠ
7년 전
익인17
22 뭔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한테는 이것도 사주고 싶고 저것도 사주고 싶고... 돈만 많았다면 자동차라도 뽑아줄 기세인데 돈이 없어서 소소하게 사주고 있따 ㅠ 근데 내 남자친구도 나한테 그래!
7년 전
익인20
33
7년 전
익인16
각자 나눠 내는게 가장 이상적이지 않니.. 직장인도 아니고 용돈 타쓰는 입장에서라면 더더욱.. 선물할 때나 돈쓰는거지 데이트 둘이 하는건데 왔다갔다 한번씩 사는건 어느 한쪽에서 누가 더 많이 부담하고 있을지 모르는 일임
7년 전
익인19
본인들맘이지 더치원하면 하는거고 내주고 싶으면 내는거고...
7년 전
익인21
난 좀 다른 이윤데... 아무리 가깝고 믿음직스러워도 통장 본인 아닌 사람과 공유하는게 좀 그래
7년 전
익인22
데통은 괜춘한테 칼같은 더치는 별루 ㅠㅠ
7년 전
익인23
난 무조건 칼같이 더치하는스탈이고 돈이 민감한테 남친 생기면 달라지려나
7년 전
익인24
난 내가 좋아하면 퍼주고 싶어서 엄청 잘해주는데 상대가 데통이나 더치하자고 하면 상대 마음이 그정도인가 싶어서 헤어질듯...ㅠ
7년 전
익인27
22222222
7년 전
익인99
444딱이거다ㅜㅜ
7년 전
익인25
나도 솔직히 내가 사면샀지 10원까지 더치하는거 진짜 정없어보옄ㅋㅋㅋㅋㅋㅋ친구끼리도 안그러는데 애인이 그러면 좀 정이 떨어질거같으
7년 전
익인26
우리는 너무 더치 안해서 데통 만드려구 하는데...
이거는 정말 사바사인거같애ㅠㅠㅠㅠ
나는 내가 너무 퍼주는 사람이라 남친이 절제하라고 만들자구 하는건데 구냥 만들지 말까봐ㅠㅠㅠㅠ 약간 흔들렸는데
7년 전
익인35
아냐 우리는 맛있는 거 먹고 다니는 거 너무 좋아하구 나도 남친한테 선물하는 거 좋아해서 남친이 돈 아끼고 기념일 같은 때에 좋은 데 가고 더 즐기자고 데통 만들자 해서 만들었는데 나는 좋아!
7년 전
익인107
헐헐 그것두 좋다!! 돈 남으면 그걸루 놀러가면 부담없구 좋겠다😍
7년 전
익인28
음.. 내 남친은 그러면 안되는건데 첨엔 더치라는 걸 되게 자존심 상해하더라! 그래서 지갑을 못 열게 했었는데 오래 사귀다보니까 내가 여유있을 때 내고 하게 됐거든 그래서 그런지 자연스레 니돈 내돈이 아니라 서로의 돈이 됐어! 근데 좋은 것 같아
7년 전
익인29
남한테 안 좋게 보이는 것까지 신경쓰면서 사겨야되나 흑흑... 원래 데통 안 하다가 하는데 오히려 편하당 캐시백 모아서 같이 쓰는 재미두 이썽 서로 데이트하는 데에 돈 너무 많이 써서 나중에 본인에게 필요할 때 못 쓰는 경우가 많아져서 계획적으로 쓰려고 만든건뎅.. 우리는 서로가 더 좋으려고 데통하는 건데 남한텐 서로에게 정없고 쪼잔한 커플로 보일 수 있다는 게 쬐끔 맘 아프넹
7년 전
익인31
2.... 다 연애방식 다른 건데 남들 시선 신경쓸 필요도 없고 애초에 그걸로 이건 좋아보인다 안좋아보인다 이러는 게 좀 그렇다ㅜㅜ....
7년 전
익인34
정없어보이는거 ㅇㅈ
7년 전
익인36
난 친구사이에도 막 얼마 얼마 계산 하는거 너무 싫음 막 영수증 가지고 체크하고 이런거ㅠㅠㅠㅠ
그냥 내가 밥 사고 너가 영화사고 다음은 다르게 하고 그냥 그때그때 내는거지ㅠㅠ
7년 전
익인37
뭐 먹을 때마다 더치페이 안 하고 언제는 내가 다음은 너가 이런 식으로 계산함 그리고 데통 무지 편해 여행 갈 때 서로 이십만원씩 꽂아놓고 다니면 부담도 덜하고... 난 내가 더 쓰는 것도 쫌 신경 쓰이고 애인이 더 쓰는 것도 싫어서 일부러 데통 쓰곤 함 싫으면 싫을 수 있지만 잘 사귀고 있는데 정없어 보이는 계산법이라는 말 들으니까 약간 슬푸다...
7년 전
익인42
둘 다 대학생 신분이라 어쩔 수 없이 금전적인 부분을 생각할 수밖에 없는데 ㅠ...
7년 전
익인38
나는 데통으로 둘이서 더 좋은 거 먹고 좋은 거 하는게 더 좋아 한 명이 사면 2만원 짜리를 먹는다 치면 데통으로 하면 4만원 짜리 먹을 수 있거든 돈 생각 안 하고 같이 하고 싶은 거 팡팡 할 수도 있고 거기다 돈 모아서 같이 여행도 가고
7년 전
익인39
근데 뭐랄까... 내 주위는 생각보다 당연 남자가 사야지 이런 반응 나와서 그런 거 내가 듣기 너무 싫어서 내가 퍼주고 내가 데통 만듬
7년 전
익인40
아직 연애 안해봤는데 하게 되면 어떻게 할지 고민스러워진당 흠,,,
7년 전
익인43
난 좋아하는 사람한테 사주는 걸 좋아하는데.. 친구들한테도 기프티콘 자주 보내주고 밥도 사주고 하는데,, 연인 사이에 그러면 뭔가 기분이상할듯ㅠㅠ 모솔이라 뭐 잘 모르겠는데... 남친이 칼같이 10원도 더치페이하면 좀 그럴둣.... 남친 생기면 많이 사주고싶은디..ㅠㅜㅠ
7년 전
익인44
이게 존중인가..? 존중안하는거같은데 존중의 의미가 바꼈나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5
33 솔직히 욕먹을 까봐 형식적으로 쓴 말? 같아...ㅠ
7년 전
익인51
우린 둘다 학생인데 돈을 너무 많이 써서 데통 만들어서 둘이 합쳐서 한달에 50이상 쓰지 말자! 하고 데통 만들어서 돈관리함.... 그리고 매달 예산초과지...하하
7년 전
익인52
남들이 어떻게 하는지는 관심 없는데 난 진짜 좋아하면 없던 돈도 만들어서 뭐 사주고 싶더라 걔한테 들어가는 건 하나도 안 아까워ㅋㅋㅋㅋㅋ 돈이 아까워지는 순간부터는 사랑이 식은 거...
7년 전
익인54
자주 못만나서 만나서 데이트 할 때 그냥 한사람이 긁고 나중에 계산에서 반 나누고 보내주는데 직장인도 아니고 용돈 받는 입장에서 누가 더 쓰고 이런 거 신경안쓰려해도 돈 부족해질때 쪼잔한 생각 들수밖에 없는 것 같고 .. 그래서 난 그냥 애초에 그런거 막고 둘이 똑같이 써서 나쁠게 뭐 있나 싶어 .. 주변에 돈문제로 쪼잔해보일까봐 말도 못하고 속으로 앓는 애들 많이봐서 그런가
7년 전
익인55
무조건 데통 너무 당연한것 내가 누구를 덜좋아하고 누가 나를 더좋아해서가 아니라 너무 당연하다고 생각함
7년 전
익인56
진짜 1원단위까지 칼같이 더치하는 건 뭐 그렇게 보일 수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데통은 내가 계산하기 싫어서가 요점 아니고 서로 같이 돈 조금 아껴보면서 예산도 생각하고 매달 돈 넣고 가계부 쓰는 느낌이라 좋음 더치랑은 다른 것 같아 데통은 함께 돈 관리하는 느낌이라서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2
나 데통 쓰는 커플인데 그런 생각하면서 쓰지 않아... 서로 사 주고 싶은 거 있으면 개인 돈으로 사 주고 있고 데통은 말 그대로 데이트 할 때, 여행 갈 때 비용을 예산으로 잡고 함께 관리하고 있어 남친도 나도 각자 카드 막 긁으니까 우리 며칠동안 얼마 썼나 헷갈려서 공용 카드 하나 만들어서 확인도 하고 잘하고 있는데 왜 손해 안 보려는 계산적인 커플로 생각하는지 모르겠어... 대부분의 커플들이 우리랑 같다고 장담할 수 있거든 ㅠ
7년 전
익인108
나는 왜 데통쓰는 사람들을 그렇게 생각하는 지 모르겠다 사랑하지 않는다는 말 진짜 무례하게 느껴져... 우리는 학생이라서 쓸 수 있는 돈이 한정되어 있는데 데이트할 때마다 서로 돈을 너무 많이 써서 나중에는 본인이 정말 필요할 때 못 써서 만들었어 미리 얼마씩 넣어놓고 그 한도내에서 합리적으로 써보자고 만든거고 그냥 월급받으면 생활비통장에 따로 빼놓듯이 데통에도 빼놓는 것 뿐이야 카드 하나로 결제하면 그게 더 혜택도 크고 오롯이 데이트에만 쓸 수도 있고 이게 왜 사랑하지 않아서 돈을 아끼는 거라는 지 모르겠네.. 데이트만 데이트통장으로 하는거고 서로 사주고 싶은거 사주고 잘 사귀고 있어
7년 전
익인58
데이트비용이 연인사이에 생각보다 중요한 문제라 난 데이트통장 완전 추천해,,직딩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서로 지갑사정 비슷한 학생들 특히,,, 칼같이 더치는 아니더라도 데이트통장 조하
7년 전
익인60
우린 서로 이체하는게 귀찮아서 만들어놓고 몇번안쓴게 흠이지만ㅋㅋㅋ
7년 전
익인59
난 더치페이 안하고 데통도 안하는데 한명은 밥사고 한명은 커피사고 번갈아가면서 데이트 한다 ㅎㅎ
7년 전
익인61
데통을 "내가 더 돈 내기 싫어서" 로 보는 사람들이 있을 줄은 몰랐음 데통 쓰는 이유 대부분 "함께 쓰는 돈 관리하기 위해서" 일 텐데
7년 전
익인71
22 그리고 데통이라고 무조건 똑같이 내는거 아닐텐데.. 예를들어 한달에 50만원이라 하면 더 여유있는쪽이 30을 낸다던가 이런 경우도 많지 않나..?
7년 전
익인74
33 나이들고 서로 결혼까지 생각하면서 만나니까 내 돈도 상대방 돈도 소중해지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 위해서 데통하게 됨
7년 전
익인62
더치페이가 이상적이라곤 하는데 별로 내 스타일은 아님
솔직히 매번 누가 얼마 주고 그런 거 계산하기 귀찮ㅋㅋㅋㅋㅋ 심지어 수학 전공인데.... 돈계산 번거롭고 정 없어보여
분식집이랑 초호화뷔페처럼 차이나는 거 아닌 이상 너 한 번 나 한 번 사는 게 편하다
7년 전
익인68
데이트통장은.... 결혼할 거 아니면 언젠가 다 헤어질 텐데 금전적인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아서 내 스타일 아님......
7년 전
익인63
데...데통이 뭐야..? 데이트통화..?
7년 전
익인66
데이트 통장!
7년 전
익인67
데이트 통장
7년 전
익인64
퍼주고싶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돈 안버는 학생 입장에선 맘대로 퍼줄수도 없는 게 현실 아녀?? 알바도 한계가 있어서 무작정 펑펑 쓸 수 없으니까 절제의 의미에서 데이트 통장 하는데 내 돈 아까워서 하는 걸로 보일 줄은 몰랏넹
7년 전
익인70
222... 나도 남친도 직장인이지만 서로 초반에는 퍼주다가 나중에 서로 쪼달리는 시기가 와서... 현실적으로 돈 많은 사람들 아니면 힘들던데 그래서 둘다 돈 아끼자는 의미에서 데통하는뎁
7년 전
익인65
난 데통 쓰는데ㅋㅋㅋㅋㅋ짱좋아 그리구 서로 뜻밖의 돈생기면 더 넣기도 하고 뭐 사주고싶은 날은 개인카드로 계산하고 그래서 ㅎㅎㅎ 넘좋아
7년 전
익인76
진짜 미안한데 데통이 뭐야,,.?
7년 전
익인77
앗 위에 있네 ^~^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79
앗 고마오 !
7년 전
익인80
난 더치나 데통하고 싶은뎅.. 먼가 한 쪽이 부담되게 되잖아 난 부담 주는 것도 싫고 부담 짊어지기도 싫음
내가 양보 많이 하고 져주는 성격이라 그런 지 몰라도 난 더치 안 하면 상대방한테 뜯긴 경험이 많아서 사귄다면 데통하고 싶어..ㅠㅠ
그리고 경제적 여건 같은 거도 한 쪽이 더 좋으면 맨날 더 내게 되더라고..... 이게 쌓이면 말은 안 해도 한 쪽이 부담을 많이 하게 되고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감정에서 좀 안 좋은 것 같앵 물론 이건 내 가치관이야!!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91
익인이는 10원 단위도 나눠서 내? 시비 아니고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보는 거야! 그런 부분에서 서로 한 번도 불만 가져본 적 없었어?
7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익인104
맞아! 서로 가치관이 맞으면 좋지ㅎㅎ 답변 달아줘서 고마워😘😘😘
7년 전
익인84
이건 진짜 가치관 차이... 아무리 서로 좋아하고 다 사주고 싶어도 경제적으로 능력이 안 되면 그럴 수가 없잖아 그런 거에 스트레스 받고 미안해 할 바에는 그냥 돈 나눠 내거나 데이트통장 쓰는 게 서로가 더 행복할 수 있는 방법 같아
7년 전
익인85
가치관 존중한다면서 이해 안 된다는 건 무슨 말이야..
7년 전
익인86
난 더치확실히 하는게 좋음 뭐 백원단위까지 칼같이 하는건 아니지만.. 내 가치관인데 정없다느니 그런사람 만나지 말랬다느니 소리 듣는건 기분나쁘네
7년 전
익인88
난 근데 진짜 칼같이 더치페이하는데... 가깝고 소중한 사람일수록 돈같은 것때문에 괜히 신경쓰일 일 만들고 싶지 않아서 여지조차 남지않게 더치페이 하려고 해 내가 조금씩 덜내다보면 조금씩 둔감해질까봐 스스로 조심하려고 하는 것도 있고
7년 전
익인92
지금은 좀 오래 사귀어서 데이트통장 쓰는데 이것도 둘다 똑같은 금액 넣어서 쓴다! 내 명의 계좌인데 카드는 남자친구가 갖고다니고!
7년 전
익인89
난 더치 하는게 좋던데 ㅎㅎ
7년 전
익인90
서로 학생 신분이면 어쩔 수 없는거지 서로 같이 사랑해서 데이트하는건데 누구는 적게내고 많이 내는게 맞는건가..? 물론 서로에게 선물같은건 줄 수 있다고 생각해
7년 전
익인93
데이트통장 아이디어는 좋음. 다만 애인이 돈없고 구두쇠면 의만 상함. 데이트통장을 자기 용돈처럼 쓰게되고... 서로 더 퍼주고 하나라도 더 해주고싶어하는 커플은 데이트통장해서 데이트비용도 관리하고 선물은 각자 서로 좋은거사주면 좋은듯
7년 전
익인94
난 더치가 보통 남친이 여친보다 더 먹잖아 일반적으로 (당연히 여자가 더 먹을 수도 있는 건 알어 내가 좋아하는 거 먹으면 나도 많이 먹음!) 근데 그걸 계속 더치하면 좀 읭 스럽달까??
7년 전
익인95
데통도 안해봤고 더치도 해본적은 없지만 데통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해!!
7년 전
익인97
그냥 본인이랑 가치관 맞는 사람 만나서 연애하면 돼 남 연애에 왈가왈부할 거 없음!
7년 전
익인101
우리는 돈 모아서 여행 갈 때 숙소나 음식은 데이트 통장에 있는 돈으로 나가는데 둘이 같이 관리하면서 서로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기 위해서 만든 통장인데 왜 정 없다는 소리를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어... 그리고 생일이나 특별한날 같은경우는 각자 돈으로 사용해...
7년 전
익인102
데통은 좋다고 생각하는데 칼더치는 별로....
7년 전
익인103
나도.. 남한테 뭐라고 하는 건 아니고 이해가는데 난 안하고 싶어
7년 전
익인106
좋게 안보일 거 까지야...
뭐 나도 데통 더치 안 하긴 하지만
딴 사람들이 데통하고 더치하고 그건 그 사람들 가치관이고 나랑 사귈 것도 아니라 관심없음
7년 전
익인109
하다못해 친구 사이에도 서로 번갈아가며 사주는데ㅋㅋ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남편이 은행에서 받아온 사은품
이슈 · 3명 보는 중
스벅이 지금 비공개해서 또 화제인 예전 영상
이슈
AD
현재 은교여시 화보로 말나오는 공유..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1인 기획사 차린다는 NCT 전 마크
이슈
신박한 스웨덴식 육아법
이슈 · 2명 보는 중
AD
너넨 이중에 몇번 몸매 걎고싶음?
일상 · 6명 보는 중
금발 섹시계 미소년 vs 흑발 청순계 문학미소년
이슈
AD
현대 아틀라스 근황...jpg
이슈 · 1명 보는 중
포인핸드에 올라온 귀가 짤린 고양이
이슈 · 11명 보는 중
AD
스마트폰이 없던 2007년도 모습
이슈 · 3명 보는 중
164가 작은 키라고..? 황당하네 큰 키 아닌가
일상 · 2명 보는 중
진짜 백룸을 만들어서 사람들이 길잃었다는 영화 백룸 촬영장.twt
이슈 · 2명 보는 중
AD
어제 라디오스타 나온 43살 걸그룹 멤버...
이슈 · 3명 보는 중
AD
[프로듀스 101 재팬] 현재 데뷔조 후보 12인 비주얼 근황
이슈 · 1명 보는 중
AD
AI에 완벽 대체됐다던 개발자 근황
이슈 · 2명 보는 중
당신이 가난한 동네에 산다는 증거..JPG
이슈 · 1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우리 신입 회사에 과자 싸왔음
317
일상
l
근데 30살 까지 1억을 못 모을 수가 있어?
315
일상
l
회사에 오자마자 똥싸는애 뭐냐
199
주식
l
다들 하닉수익 자랑해보자
74
야구
l
퓨처스에 헤드샷 나왔는데 턱 맞았대...
63
이성 사랑방
l
첫출근이면 종일 카톡 없는거 이해돼..??
57
KIA
l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25
T1
l
오늘까지 맞나보네
25
혜택달글
l
에이블리 가챠 같이하장 바로 눌러줄게
35
한화
l
아바디 3번째타석 2타점 2루타!!
24
두산
l
두지우 미국 안 간대
24
삼성
l
놀라운 사실
14
LG
l
잠실 이가네 떡볶이 먹어본사람 있어??
20
SSG
l
정보/소식
핑구 콜라보 MD 출시
14
LCK
l
아니 한화생명은 돈도 많은데 홈프론트가 홈그라운드가 그거 왜 안해
16
신입인데 나 너무 얼타는 거 같아
21:05
l
조회 3
미치겠다 펫로스
21:04
l
조회 11
스탠드오일 오블롱백 좋은데
21:04
l
조회 4
전쟁이나건 말건 하닉은 쏜다ㅋㅋㅋ 열심히 싸워라
21:04
l
조회 5
나이를 ㅊ먹었는데 철 안 든 건 뭘까?
21:04
l
조회 12
미래청년적금 이제 회사취업해도 다 해주?
21:04
l
조회 6
역시 pms기간엔 매운게짱이얔ㅋㅌ
21:03
l
조회 4
근데 난 하루하루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21:03
l
조회 14
김해공항 부기 없어졌네
21:03
l
조회 7
사이비?에 붙잡힌 남자분 도와줘 그냥가
5
21:03
l
조회 15
이안처럼 텐션 높이려면 노력으로 돼?
5
21:03
l
조회 13
알바하는데 이런 손님들 나만 이해 미치도록 안가냐ㅠㅠㅠㅠㅠㅠ
3
21:03
l
조회 9
헤어 미용익 있ㅇㅓ😢??
21:03
l
조회 2
듀가나디 닮았다는 거 욕이야 칭찬이야?
7
21:02
l
조회 19
이런 게시판은 어때요?
전체 메뉴
사랑의불시착
추가하기
연극/뮤지컬/공연
추가하기
롱샷
추가하기
그해우리는
추가하기
메이저리그
추가하기
회사 다니면서 느끼는건데
3
21:02
l
조회 15
나 하이닉스 80만원일때 5주 샀는데
1
21:02
l
조회 50
너네 좋아하는 친구 특징 뭐야???
1
21:02
l
조회 16
나 가끔 머리 넘기는척하는데 이유가
3
21:02
l
조회 25
사무실 간식 추천해죠!!!!
21:02
l
조회 8
밀크티 해먹으려는데 돈아까운거같음 갑자기…
21:02
l
조회 8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04
1
정보/소식
북한 초고속 남하에 합참"정전협정 위반" 경고
35
2
하닉 1주 이거 개웃기넼ㅋㅋㅋㅋㅋ
18
3
아니 짝남이 내 스토리 읽다가 넘겼나봐
9
4
아니 나 올해 3월에 하이닉스 샀었네
5
5
주식 120벌었는데
9
6
하닉 미친듯이 오르니까 추매도 못하겠다
6
7
젠슨황이 주식 사라고 할때 사야하는데
1
8
모공각화증 진짜 심한데 너네라면 반바지 입을거야?
18
9
나 하이닉스 80만원일때 5주 샀는데
10
방금 우산따 당해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
전쟁난대
5
12
이런치마는 신발 뭐 신어야하나
6
13
선동이 진짜 무섭긴하네
1
14
나 가끔 머리 넘기는척하는데 이유가
2
15
와 인티 14년 하면서 본 글중에 댓글 젤 당황스럽네
11
16
30대에 직업 바꾸는 사람은 거의없지???
3
17
너네 좋아하는 친구 특징 뭐야???
1
18
소개팅에서 상대가 속도 안맞추고 혼자 밥 다먹는거
1
19
밖에서 똥쌀때 꿀팁 알아냄
20
다들 자취하면 집 생각난다던데 나만 야호야호임
1
1
옷 입으면 말라 보이는 스타일
5
2
몸에서 복숭아 향나는 법
7
3
치킨 스톡을 뛰어넘는 농축액
5
4
누가봐도 확실한 K-달팽이
2
5
미국인들의 췌장을 극한으로 시험하는 음식
11
6
CJ 빵집 이름이 뚜레쥬르인 이유
7
7
헌터 x 헌터 팬들이 오열할 소식
12
8
러브버그가 효도버그였으면 덜극혐이야?
30
9
시골 깡촌에선 절대 경찰하지 마라
1
10
서울 큰 성당에 시골 신부님들이 가끔 앵벌이? 오시는데 개웃김
3
11
요즘 애들이 나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9
12
해외 Z세대들이 카페에서 견디기 힘들어하는 것
13
키 크고 못생긴 사람 vs 키 작은 존잘남
1
14
면접 망치고 울어버린 딸
15
생채 리트머스 시험지.jpg
16
궁금한건 무조건 물어본다는 오사카 사람들
17
일본어 몰라도 이해 가능함
18
경찰한테 플러팅 날리는 법
19
잡탕면을 파는 중국집
1
sm 진짜 국내 선예매에 다 풀었네
40
2
나 하닉 1주 판돈으로 일본 다녀와
3
3
유튜버 유우키 아는사람
6
4
원희 이 사진보고 감탄함 ㄹㅇ 인형같아서
5
5
위시 BOY MEETS GIRL 멜론 HOT20 안에 들었네; 반응 좋은..
7
6
ㄱ
모든멤이랑 1차 많이 터지는 멤의 특징이 뭘까
12
7
정보/소식
태극마크도 못 달고…'봉쇄 시위'에 안방 핀수영 세계선수권 파국
3
8
급상승
타돌 포카에 싸인해달라는건 뭐냐
1
9
엠버서더는 그 브랜드 픽이야?
15
10
박효신 팬덤명 소울트리?라고 박재정 팬덤명 나무인데 바꾸라한거 왤케 웃기지
11
11
엄마손파이 <ㅡ 이거 왜 인기없을까......
5
12
요즘 하닉으로 돈터진 사람들 많네 ㅋㅋㅋㅋㅋㅋㅋ
13
익들아 혹시 메가에서 쓴다는 감자빵이 요거 맞니🥹🥹
5
14
직장에서 실수했을때 극복하는 팁 좀...
15
원빈 잘 삐쟈??ㅋㅋㅋㅋ
6
16
보넥도 들어간 사람잇어? 표잇어? 없겠지?
4
17
놀에서 티켓팅 앱이 나아 웹이 나아?
18
울 엄마 어린이집 선생님 근무하시는데 엄마한텐 민원 덜 들어온대
10
19
만원의행복 부활로 오만원의 행복 이런 예능 하면 어떨거 같아
12
20
샤오쭈
8
1
지붕뚫고 하이킥 신세경X황정음 인생네컷
2
2
와 고아성 담배 연기 40번 다시 찍었대;;
20
3
방송계 미친것같음 김새론 중3때 22살남배랑 키스신 찍었잖아
30
4
멋진신세계
서리본 말투 고민한 이유를 알겠어
3
5
정보/소식
[단독] JTBC 촬영 중단 현실화?…'연애의 재발견'측 "재정비"
8
6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채서안 인스타
8
7
멋진신세계
세계본 반바지 입은거야??
5
8
허남준 소속사 대포짤 매니저가 직접 찍더라
10
9
허남준 개웃기게 프사 설정도 한번에 못함ㅋㅋㅋ
33
10
변우석 이짤 뭔 캐릭터 닮았는데
13
11
멋진신세계
6화 숲씬에 다 있었음
4
12
멋진신세계
모창 끗발 기가 막히네요 앞으로도 잘 지내봅시다<<허남준ㅋㅋㅋㅋ멘트 ㅋㅋㅋ
3
13
유부녀킬러
정준원 인별
14
멋진신세계
단심이 한자 까막눈이라 이현이 일기 그냥 덜렁덜렁 들고 다니다가
6
15
허남준 비스테이지 첫 글
20
16
신민아 엉니 너무 좋다.......
17
한소희
한소희 더블유 코리아 화보
5
18
김태리는 뭐할까
2
19
아마 나 너를 사랑하나봐 이거 누구 노래야?
3
20
뭐 중증2 한다고?
1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