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290796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98
이 글은 7년 전 (2018/11/10) 게시물이에요
친구언니가 일본유학 가서 일본인 남친을 사귀었는데 그 남친이 돌I였대 그래서 그걸 일본인 친구들한테 말하면서 하소연했는데 친구들이 겉으로는 막 같이 울면서 위로해주더니 알고보니 뒤에서 쟤왜저러냐 이런식으로 비웃고 뒷담깠었음 ㄷㄷ 물론 모든 일본인이 그렇진 않겠지만 충격이었음 

+물론 겉,속 다른 사람들은 다른나라에도 있지만 일본이 특히 심한 것 같애 얘넨 앞에서 착한척을 할때 오바라고 해야되나 너무 과하게 착한척하는거 있잖아... 적당히 하면 모르겠는데 너무 과하게?착한척하다가 뒤돌면 180도 변하는게 소름돋는 포인트인듯
1

대표 사진
익인1
뭔가 음습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습??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음습하다는 말이 딱임 겉으론 항상 웃고있는데 속으론 무슨 생각하는지를 모르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원래 일본인들이 좀 그렇대 스튜어디스들이 인터뷰한 거 봤는데 일본인들 특징이 앞에서는 웃으면서 괜찮다 해놓고 컴플레인 건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스튜어디스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 나 뭔 생각으로 절케 적었지 ㅋㅋㅋ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대박무섭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맞아 우리나라나 외항사나 승무원들이 꼽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22 마죠 호텔에서도 잘 묵고 간다고 좋다고 해놓고 리뷰에는 악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촌오빠 일본 유학중인데 가기전부터 선배들이 경고해서 설마했는데 앞뒤다르다 너무 신기할 정도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으...좀 무섭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ㅇㅇ나두 자주보는 인스타웹툰?에서 봤는데 일본인들 그런거 진짜 심한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제목 뭔지 알려줄수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baptory 라고 아이디 치면된당! 근데 알려줘도 괜찮은건지 모르겠네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나두궁금하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ㅇ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알려줘서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조금 뜬금없는데
왠지 나같다.. 나도 저런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일본인들이 남 시선 의식해서 겉으로만 착하게 보이고 그렇지 악랄하고 음습하고... 나도 엄청 실망했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심 싫다...일본인이라서가 아니라 인간대인간으로써 저런성격가진 사람이랑 상종하기싫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헐...너무 소름돋는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돌려서 말하는것도 눈치없는 사람은 못알아들을 정도로 돌려서 말하던데 놀라웠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하러러러러러럴 진짜 심하구나...ㅠㅠ하윽 교환학생 일본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와 진짜 나 미국 유학가서 일본인친구한테 배신당한거나 일본 홈스테이가서 한방 먹은것들 생각하면ㅋㅋㅋㅋㅋㅋㅋ내가 일본 여행가는 것도 스스로 이해 안갈만큼 웃기다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거 사무라이 문화랑 관련있다고 어디서 본 것 같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마자 우리 언니도 일본사는데 그런거 많이 당했다 그랬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일본 갔을 때 러쉬직원들이 앞에선 엄청 인사하고 그러다가 나랑 친구랑 물건 보고 있으니까 뒤에서 뭐라 하더랔ㅋㅋㅋㅋㅋ 넘 싫었어 또 다른 매장에서도 또 그럼...띠용..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오.....다른나라에서도 우리나라 어떻게 생각할지 궁금하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마자 나도그거 들었어. 특히 더 심한지역 있다그러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교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짱구 유리 엄마 생각난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와 ㄹㅇ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와 이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나루토에나오는 사쿠라도..초반에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서양인이 한일 탐문한거 생각나네...일본은 겉으로는 정많고 착하고 예의바른데 그 속에선 뭔 생각이 있는지 몰라서 정이 안간다고ㅋㅋㅋ겉과 속이 너무 다르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가 만난 좋은 일본사람들도 많았는데 솔직히... 저런 사람들 많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맞아 나도 일본에서 알바중인데 같이 엘베타고 있을떄 다같이 웃으면서 이야기하다가 한사람 내리면 갑자기 표정 싹바뀌어서 그사람 뒷담까더라,,, 약간 앞에서 싫은티 안내는게 여기 습성인듯,,,, 일하다가 그사람이 싫어서 퇴사를 할 지언정 앞에서는 완전 핵절친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좀 마음에 안드는 거 얘기했는데 옆에서 맞다고 맞장구치고 하던 애가 나중에 그 얘기 떠벌이고 다니면서 익이는 귀엽지않은 거 같아~ 했던 거 알고 진짜 정이란 정은 다 털렸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어디서 봣는데 일본인들 최고의 험담이 "귀엽지 않은것같다"라몈ㅋㅋㅋㅋㅋㅋㅋㅋ사망선고라던데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사람마다 다른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일본 내에서도 서로 저 지역은 더 심하다 못믿는다 어쩐다 한다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ㅁㅈ 거기도 지역감정 심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맞아 일본이 유독 심한거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일본어과인데 우리과는 원어민 교수님이 그러셔서 조금 난리 났었음..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어떤 일 있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거 말하면 다 알아서 말은 못해줘ㅜㅜㅜ최근에 많이 언급되는 것 관련이라고만 생각해줘..우리가 정원이 50명도 안 되는 과라서 정확히는 말 못해 미안 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 괌가서 중국인택시기사님한테 들은이야기인데 사정이 생겨서 좀 늦으면 일본인들은 괜찮다고 말하면서 나중에 컴플레인 거는 사람들이 많고 한국인들은 앞에서 뭐라 말하고 뒤탈이 없대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기사생활 하면서 대부분 그렇다고 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헐 맞아 나 성형외과에서 일할때 내가 얼굴에 뭐 발라주고 차가웠는지 약간 찡그려서 스미마셍했더니 다이죠부다이죠부 앞에서는 웃으면서 그러고 잘끝냈는데 뒤에가서 컴플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게 한두번이 아녔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통역선생님이 옆에있는데 조심하라고 그러더라 그러는사람많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군중심리 원탑국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이건 무슨 의미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1
) 일본은 나 하나만이면 안 하는데 나 같은 사람이 많으면 하는? 할 수 있는? 그런 경향이 있어! 아마 그런 걸 말한 게 아닐까 (설명을 잘 못하겠다...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2
아~~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ㄹㅇ차라리 대놓고 해주지ㅋㅋㅋㅋㅋ오바떨더니 뒤에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솔직히 소수로 비교하자면 어느나라든 있는부류인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일본은 유독 많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그렇게 생각할수도있지만 나는 좀 ... 해외와 한국비교할때도 이러이러한점이 좋다 나쁘다 하는데 실상으로 파해치면
별반 다를거없다는 유튜브영상이나 게시글들을 많이봐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8
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 왠지 내 친구 생각난다..일본에서 태어나고 한국 오가면서 일본에서 10년 살았던 앤데 10년만에 만났더니 얘가 난 알지도 못하는 일본애들 욕 삼만가지를 풀고 갔어...일본 친구들한텐 착하게 대화하고 살겠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 중학교 선생님이 중고등학교땐가 일본에서 지내셨는데 절대 본인들의 얘기 안한다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맞아..일본사람들은 혼네와 타테마라고 일본인을 가장 잘 나타내는 말이 있을정도니까....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라가 좀 음침한듯..
우리나라는 이웃사촌 다시 집으로 돌려보낼때 벌써 저녁때네요~ 이제 저녁준비해야겠네요~ 이런식으로 말해서 집으로 가게끔? 하는데 일본은 차가 입맛에 맞냐면서 계속 따라줘서 집에 가게 한다는 말 되게 소름이였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차 마시면 잠 와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아니 사람오면 마실 물내주잖아 그걸 계속 리필 해주는거야 ㄷㄷ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가라고 눈치준다는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나만 이해안가?ㅜㅜ그게 뭐가 문제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0
저녁 때 되었는데도 저녁 같이 먹자거나 준비안하고 차만 계속 줘서 눈치채고 본인이 가게끔 하는거야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5
150에게
아아아 헐 그렇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아는사람 집에 찾아가서 그사람 찾을때 찾는사람 없고 다른가족이 누구누구 없는데 들어와서 기다리시겠어요? 하면 없으니까 빨리 가라는 소리래 왜 그렇게까지 돌려말하지...무서움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도라에몽 어느부분이? 짱구는 알겟는데 도라에몽은 진짜 몰르겟어,,, 궁금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그거 유튜브에서 방송으로나온거봤는데 그냥 방송이니까 그렇게말한거지 사실 일반화야.. 그렇게생각하는사람도있다를 과장해서말한거같은데 그렇게따지면 우리나라에도 그렇게생각하는사람 존재할거잖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네이버에 저희부부 일본 이민 치면 나오는 글있는데 그 글 내용이야 집에가라고 눈치준거지.. 제가 차를 더 내드려도될까요? 하면서 괜찮다고해도 계속 그래도, 그래도.. 하면서 차를 계속 내주는거야.. 집에가라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음 나는 주로 일본에서 하는 방법이 저녁 준비할 때네요~ 이렇게 한다고 봤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2
이거 내가 정확히 아는데, 일본 내에서도 교토사람들이 그런다고 일본인들도 얘기하는 거야 이거. 그리고 그 교토사람한테 물어보니 그런게 있긴 한데 좀 윗세대 일이래. 4년동안 일본에서 살면서 일본인들한테 물어봐서 알아! 일본인들도 이거 네타로 쓴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어디서봤는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사람 바이 사람이지만 비정상회담에서 일본인 특유의 특징이라고 말했었던 기억이 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일본이 섬나라여서 나타나는 특징이라고 들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홀 신기하다 섬나라인게 상관이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다른익인)섬이 좁으니까 한바탕 싸우면 불편하게 또보게돼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와 그렇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나두 들어봤어..섬쪽이 좀 뭔가...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5
잌ㅋㅋㅋ뭔가 알것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으에.... 그로지마로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아빠 잠깐 일본살다왔는데 걔넨 걍 그게 일상이라 지들끼리도 서로 잘 못믿는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유학할때 생각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휴 진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뭔가 가면 쓰고 다니는 기분이겠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누가 일본에 사무라이 때문에 옛날에 말 잘못하면 바로 칼 맞는다구 머 그래서 옛날부터 그랬다는데 이게진짠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웅 그래서 칼안맞으려구 다들 앞에서 아무말도 안하고 하잇하잇 정중하고 뒤에서 말하구ㅠ .. 말이 사무라이지 동네양아치들이 많아서 그냥 마음에 안들면 막 베고다니고 그러던 시절이 있어서 조심했을수밖에 없었대 무섭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나도 예전에 이렇게 들었다 ㅋㅋㅋㅋ
사과 잘하는 이유는 그사람이 무슨 사람일지도 모르니까 그러는 거라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엉엉 키리스테고멘이라고 용어도 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일반화 아니야..? 난 한국에서도 그런 것 많이 봐서 민족성이 아니라 그냥 개인 기질 같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일본 살다온적있는데 전혀모르겠음... 한국이랑 다를거없어 그냥 사람마다다른수준이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222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333... 어딜가나 사람마다 다른 것 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444 이거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7
혹시 어느 지역에서 살다 왔어? 교환 학생 일본으로 갈 예정인데 주변 사람들이 막 지역 차도 있다고 해서 걱정 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5
난바쪽!! 난 이모랑살다왔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1
55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일본인들은 정말...물론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정말 종잡을 수 없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너무 일반환데,,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 우리나라에도 겉이랑 속 다른 사람 얼마나 많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그냥... 일본인을 떠나서 저런 성격 자체가 좀 무섭다ㅜ 기괴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호텔에서 일하는 지인들 말로도 근데 진짜 앞에서 괜찮다고 사과필요없다하고 컴플거는거 다 일본인이라던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이거 진짜야..^^앞에서는 괜찮다고 계속 하고 나중에 컴플검 호텔측에서 안물어본것도 아니고 계속 사과하고 보상하고 혹시 원하시는 조치가 있느냐고 물어보고 다 했는데ㅋㅋㅋㅋㅋㅋ피곤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2
지나가다) 그럼 그럴 경우에 어떻게 처리해? 메뉴얼 대로 했는데 컴플레인 걸었을 경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8
일단 문제가 있었던건 사실이니까..시말서를 쓰기도 하고 그러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9
헐.. 그럼 억울하지 않아?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0
189에게
억울하긴 하지만ㅠㅠㅠ주로 문제생기는 부분이 환전, 룸서비스 이런 부분이라..그래도 뭐 일하다보면 진짜 오만 진상 다봐서 차라리 소리라도 안지르는거에 감사해질때도 있어ㅎ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개인기질 차이라기엔 혼네, 타테마에? 그런게 있지않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그나마 오사카 사람이 덜하다고 들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우리 일본어쌤도 이야기 하시길 일본가서 길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고서는 뒤에서 길도 모르는데 왜 왔냐고 뭐라고한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나는 그거 봤는데.. "오차즈케 좀 드시겠어요?"하면 거절의 의미라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3
거절이 아니고 집 가란 얘기랰ㅋㅋㅋ 거절은 보통 생각해볼게요~ 그럼 거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5
아아 방문판매 글같으거 봐서 그런줄알앗서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오사카 택시기사가 영어로 대놓고 중국인 가라고 인종차별하던 걸 일본이 유독 좀 많다 뿐이지 다는 아닌 것 같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요즘은 안그런대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다 그런거 아니야 그건 일반화임ㅋㅋㅋㅋㅋ 그쌤이 잘못 가르치신듯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헐 우리 쌤도 그러셨어! 그런식으로 돌려말한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오 예전에 우리쌤도 그랬었음 진짠가보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왜 그 문장이 정말 딱 그 의미인거처럼 단정지어서 말하는거지...? 일본어 선생님이시면 진짜 그런거 아닌거 알텐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보통 외국 사람들한테 각 나라 특징 말하는 컨텐츠로 물어보면 일본 사람들 속 모르겠다고 하는 경우 종종 있더라.. 민족 특성이란게 정말 무서운거여.. 우리나라도 빨리빨리나 냄비 같은 특성 있듯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22종특인듯 걔넨 머리굽히지않으면 바로 칼맞는 시대가 있었으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아 진짜 나 일본사람들한테 당한거 많아서 우익상관없이 일본인이면 다 싫어하거든 진짜 저런사람들 ㄹㅇ많다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난 내 경험상 진짜 그랬어 물론 우리나라에도 그런 사람 많지만 일본에 그런 비율이 더 많은 느낌..? 한국은 그래도 싫은 감정이 있으면 직설적으로 말하는 사람도 꽤 있는데 일본은 대부분 겉으로는 다 친절한 느낌이잖아...
나 어쩌다가 일본 홈스테이할 때 파트너 여자애 인스타 부계 찾았는데 본계에서는 한국 좋다 가고싶다 이런식으로 나랑 얘기 나눠놓고 부계에는 한국은 고기랑 쇼핑말고는 볼 거 없다 가기싫다 한국 사람들 무서워서 싫다(성격이나 화장 말투 이런 거 여러가지) 이런식으로 적어놓은 거 보고 충격받았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완곡어법을 쓰는게 특징이구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이건 또 무슨 차별이지.... 내가 다 속상하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다들 안 살아보고 대부분 어디서 들었다 이런 거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아닝 경험도 많아 위에 봐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댓글 다 읽었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관광하면 못 느낌 나 6개월정도 일본사람들이랑 살고 같이 다녀본건데 바로 애국자됐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관광은 살아보는 게 아니지 당연히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다 읽었는데 왜 다들 안살아보고 들었다는거라 해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그런 댓글이 더 많으니까 다들이라고 안 했잖아 대부분이라고 했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미안한데 뭐 착각해서 그런 것 같아서 덧붙일게 ㅋㅋ... 너네 안 살아보고 그런다~ 살면 애들 좋다~ 일본 최고~ 이런 게 아니라 이쪽으로 글 읽고 그런 거 흥미 있는데 '어디서 들었는데~'라고 하면 본인 의견 같은 게 아니니까 정확도가 떨어져서 그럼 흥미롭게 읽는 중이야 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132에게
착각? 나 익인118 아니야!! 착각 안했어! 기분 나빴으면 미안행ㅠ 근데 나한테는 정말 둘다 똑같은 말 같아서...미안행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139에게
웃기다고 하길래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그거 섬나라 사람들 특징이래 음침한거 고여있어서 그런거라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근데 어길가나 이상한 사람은 있음... 갠적으로 여러 나라 가봤지만 다 그저 그랬다 어디가 이렇고 여기가 저렇고 내기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나 다른 나라에서 어학연수중인데
일본인들 진짜 많거든
근데 진심으로 진짜 앞뒤 다른사람들 많음
웃으면서 맥이는데 너무 당황스럽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난 민족성 있다고 봄!! 우리나라도 사람들 엄청 성격 급하다는 것처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22 내기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3
3333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나 초딩~중 초 까지 일본 살았는데 거기 애들 앞에선 내 일본어 발음 가지고 한국인들은 대부분 다 그렇게 말하는 것 같아~ 특이하다~ 이런식으로 말하다가 나 없으니까 비웃는 거 보고 아빠한테 나 여기 살기 싫다고 빨리 한국가자고 그랬음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물론 사바사 그냥 그 나라 특징 같음 우리 나라도 특징이 있듯이 안 그런 사람들도 있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일어학과 나왔는데 나랑 내 동기들이랑 대학 자매결연대학교에 어학연수 겸 홈스테이 간 적이 있었는데 그땐 일본인들이 넘 친절하게 대해줬었어 ㅋㅋㅋㅋㅋ 그런데 내 동기가 어학연수 갔다와서 생각보다 괜찮았는지 교환학생으로 가서 홈스테이 때 재워주고 같이 다녔던 일본인하고 다시 만나서 엄청 즐겁게 놀았대 그런데 그 일본인이 교환학생 간 우리과 다른 선배한테 내 동기 뒷담화 깠다고 하더라 ㅋㅋㅋㅋㅋ 작년 홈스테이 때 집에서 너무 시끄럽고 더럽게 썼다면서.... 분명 홈스테이 끝났을 때는 엄청 깔끔떤다고 칭찬했었거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종특이라는게 맞음.. 우리나라도 빨리빨리 이런 종특이 있듯이 일본도 저런게 있는거임,.. 우리입장에선 음침해보이는거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그 나라 국민 특성 정도는 말할수 있는건데 왜 그렇게 일반화 시키냐는 댓이 좀 있는거지 우리나라 국민들 특성도 다른나라사람들이 말하고 다니는데 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그래서 일반화라고 지적하는 사람들이 잘못한거야? 다른나라사람들이 우리나라 국민 특성 말하고 다니는것도 잘못된건데 그거에 보복이라도 하듯이 우리도 같이 까야한다는건가 그냥 어느나라던 이렇게 ~사람들은 이렇대 하는 글이 싫은건데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 상당히 말을 왜곡해서 듣네. 내가 언제 우리나라 국민특성 다른나라사람들이 말하니까 우리도 까야한다는식으로 말했어 ~어느사람들은 이렇대 정도 말도 못쓰고 좋은 점만 쓰는게 좋은거면 여러 얘기 주고 받는 커뮤특성상 충분히 할수 있는 얘기 아닌가? 그리구 많은 댓글에서도 직접 경험한 사람들 댓 많은데 일반화라고 몰아붙이는게 한면만 보는거같아서 하는말이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도쿄익 대공감!
나한테 일본인이 다른 일본인 뒷담 엄청 하더니 걔 앞에선 착한척... 나는 뒷담한 양심이 있어서 말 안거는데 걔는 완전 지는 천사
그리고 뒤로 나한테 1초도 안쉬고 매일 남 뒷담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먼나라이웃나라에서 읽은적있다 섬나라라 일본이랑 영국이 그런다고... 근데 음침하다는 건 좀 그렇다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어느나라든 그런사람들은 꼭 있는듯 일본뿐만 아니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맞아 그리고 일본은 뭐더라 뭔가 불만사항 같은거 말할때도 멀리 돌려서 말해야지 예의라고 생각한대 옆집이 피아노를 쳐서 시끄러우면 호호^^따님분이 피아노를 정말 잘치시네요^^라고 말해야한다더라 정중하게 피아노 치는거 조심해주세요 라고말하는것도 예의가 아니래 근데 이건 도쿄쪽 특징인걸루 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6
ㅋㅋㅋㅋㅋㅋ와우...난 애기때 피아노 그냥 뚱땅거리다 이웃이 못치면 그건 소음공해라는 말 들었었는데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4
교토쪽일거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8
맞아 일단 내주변에 아는 일본일들 대부분이 그럼...
막 자기들끼리 웃고 어울려다니고 이러는데 뒤에서 험담 장난아니고 왜 같이 다니는걸까 싶을정도로 다 서로 싫어하고 서로 친해진(그렇다고 뒤에서 서로의 험담을 안하는건 아니지만) 계기가 같이 싫어하는 애 험담하다가 친해지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9
일본인 남친잇는데 잘 몰겟드 ...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1
나도 과 특성 상 다문화 많이 배우는데 일본인들이 진짜진짜 가식적이라고 들었음 앞에선 다 웃으면서 괜찮다고 하다가 뒤에선 컴플걸고 비웃고 욕하고..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3
ㅇㅈ 일본어선생님이 학을 뗄정도면ㅋㅋㅋㅋㅋㅋㅋ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4
난 그동안 아닌거같은데...? 이랬는데 실제로 교양에서 일본인 친구사귀고 절실히 느꼈다 뒷담까고 음습해서 손절함
7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8
22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9
일본에서 몇십년 살다오신 교수님이 말해주셧는데 자기가 첨 일본갔을때가 중학생때였대. 근데 자기를 포함해 ABC일본친구들이랑 친해져서 다녔대 근데 A라는 애는 뭐든지 잘 못해서실수가 잦고 성격도 좀 못된편이였고 B라는 애는 그런 A를 앞에서 너무너무 잘 챙겨주고 도와주는 애였는데 항상 A가 가고나면 B가 C에게 A욕을 하더래. 하루는 C가 B가 가고난 다음에 교수님한테 B는 너무 착한것같다고 말했대. 교수님으로선 이해할수가 없는 상황이었고 한국이었으면 B는 A를 뒷담한거잖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0
자기도 그걸 정말 이해가 안 갔는데 나중에 일본이라는 나라와 정서에 대해 배우고 전공하면서 이해를 조금씩 했대. 일본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서 자기가 가치로 두는것에 최선을 다하는?그런걸 최고로 친다고?
그래서 실제로 세계2차 대전때도 일본인들이 미친듯이 싸우다가 미군에게 붙잡히면 바로 일본군의 숨겨진 벙커 이런거를 너무나 쉽게 말해버리는 사람들도 많았대 근데 그 사람을 욕할수가 없는게 그 사람은 생명에 가치를 높게둔거지. 뭐 그런 개념으로 이해하면 조금은 이해할수 있을거라고 하셨어.
아직 잘 모르겠지만 이걸 듣고 조금 이해가 가기도 하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1
일본에서 학교 다니고 사회생활 하지만 다 받는다
일본 사람들 앞에서 뒷담 까지 말고 어떤 의미로든 튀지도 마
결국 우리는 외국인인 거고, 자기네끼리 모여서 금방 뒷말 나옴
이상한 사람들이야 어느 나라든 있지
다만 여긴 비율적으로 더 많다는 거
경험 안해봄 모름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4
헐 그렇구나 나중에 일본 취업할려했는데 말조심해야겠다ㅜ진짜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6
22이건 맞아.. 걔들 무리의식 강해서 우리무리 남의무리 완전 따지거든.. 우린 아무리 해도 외국인이라 결국엔 남의 무리가 될 수 밖에 없어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3
맞아 무서움..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6
근데 이거 일반화라기 보다는 일본 사람들도 인정하는거일걸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7
일문과익 교수님이 그러셨는데 일본인들이 유독 좀만 그래도 스미마셍하면서 사과하는게 배려깊은게 아니라 오히려 서로에 대한 무관심이랬음,, 걍 스미마셍한마디로 끝내는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9
난 오히려 그렇게 하는게 편하더라...
사람 얼굴 직접보면서 반대의견 잘 못 말하겠어
그냥 앞에선 맞장구 치는 수 밖에...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0
하 일본 유학 가는데 무섭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7
모두가 그런건 아니야 오픈마인드도 많고, 그런 사람 싫어하는 일본인도 많아 걱정하지마 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8
일본인 친구 있는데 일본인들 속내 안비친다는거 본인도 인정하더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9
나는 운이 좋은 건지 안그런 친구사겼는데 앞에서 다 말하는 스타일인데 나랑 마음이 맞는 점이 여자애들피곤해하는 스타일..엄청 뭉쳐있고 신학기첫날부터 이미 정해져있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0
연수가려고했는데 무섭네... 친절하게 대해줘도 이 글내용이 자꾸 생각날거같다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4
설명만 들으면 일본인들 성격장애..? 싸이코패스같아 무섭다 일본여행 갔을때 과하게 친절했던 직원들 생각나네 생각해보니까 ㄹㅇ싸함..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7
울아빠 친구분 일본에서 룸메이트랑 같이사는데 전혀 친해지려고 노력자체를 안하신대 혼자 뭐사와서 혼자 조용히 먹고 근데 그거자체에 불편해하지않는다더라
7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넷플 퍼펙트 블루 보고 있는데 진짜 보지마...
1:28 l 조회 1
160 52>48 눈바디 차이 많이 나??
1:28 l 조회 1
나 좀 봐줄만하게 생긴 찐따라서 인생이 너무 슬픔...
1:28 l 조회 5
꿈에서 내가 사는 집 너무 좋다... ㅈ
1:27 l 조회 2
하이닉스 2천5백만 넣었는데 두달만에 4700만됐어
1:27 l 조회 10
환상이지만... 잘생긴 한국인이 이런 인싸금발백녀들 만나는거 가능?1
1:27 l 조회 16
치킨 추천해줘1
1:26 l 조회 7
아 전남친 보고싶다
1:26 l 조회 7
취준 공고 보면 다 경력이네 하하하2
1:25 l 조회 11
살빼면 엉덩이도 작아져?2
1:25 l 조회 11
백수 익 있어?1
1:25 l 조회 8
주식 수익실현하면 뭐할거야?3
1:25 l 조회 9
공시 행정법부터 하는 게 나아 행정학부터 하는 게 나아?5
1:25 l 조회 6
이 모자 어때?
1:25 l 조회 12
갑자기 모공이 늘어진거 같은데 어캐 해야되지..죽고 싶다…
1:24 l 조회 22
유럽여행 한달 정도면 경비 얼마들까??
1:24 l 조회 12
뭐가 잘못된걸까 ??!!
1:24 l 조회 12
가슴 수술하고 몸무게 잴때 가슴무게포함해?
1:24 l 조회 18
남익인데 하고 있는 자기관리 한번 봐줘 3
1:23 l 조회 31
사진) 혹시 이거 어느 부분이 미련 티나?17
1:23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8